위키에서)
뉴욕 컨템포러리 파이브 ( The New York Contemporary Five) 는 1960 년대 전반에 활발한 활동을 했던 전위적인 재즈 앙상블이었다. 이 그룹은 짧은 기간의 활동에도 불구하고 "프리 재즈의 주류라고 할 수 있는 것의 초석"을 제시한 상당한 “역사적 중요한 그룹 ” 으로 묘사된다.
앙상블은 1962년경에 형성되었으며, 초기 회원은 Don Cherry, Archie Shepp, John Tchicai, Don Moore, and J.C. Moses이었다. 그들은 레이블 Fontana 와 Sonet을 위해 1962-63 년에 네 장의 앨범을, 1964 년 Savoy Records 에 최종 앨범을 발매했다 . 마지막 레코드는 Shepp, Tchicai, Cherry, Ted Curson , Ronnie Boykins 및 Sunny Murray 와 함께 변경된 라인업을 선보였다. 그룹은 나중에 1964 년에 해산했다.
Discography
Consequences (Fontana, 1963)
Rufus (Fontana, 1963) without Don Cherry
The New York Contemporary Five (Sonet, 1963)
Bill Dixon 7-tette/Archie Shepp and the New York Contemporary Five (Savoy, 1964) one side of LP
오늘의 앨범 Archie Shepp & The New York Contemporary Five 는 뉴욕 컨템포러리 파이브 (New York Contemporary Five )의 라이브 앨범으로 1963 년 11 월 15 일 덴마크 코펜하겐 소재 Jazzhus Montmartre 에서 녹음 되었으며 테너 색소폰에 Archie Shepp 와 알토 색서폰에 John Tchicai, 트럼펫 연주자인 Don Cherry , 베이시스트 Don Moore 와 드러머 J. C. Moses가 이루어진 세션의 결과물이다.
이 앨범은 원래 1963년 Sonet 레이블에서 The New York Contemporary Five로 LP에 두 권의 별도 음반으로 발매되었으며 이후 싱글 CD로 편집된 콘서트로 녹음으로 트랙 "Cisum"이 삭제되었다.
Allmusic의 Scott Yanow는 리뷰에서 이 앨범에 대해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앨범“”이라고 언급했다고 한다.
New York Contemporary Five의 라이브 앨범
- Archie Shepp & the New York Contemporary Five(1963년)
레이블: Sonet
녹음일: 1963년 11월 15일
발매일: 1963년
길이: 71:49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Robert G. Koester
Track listing
1."Consequences" (Don Cherry) - 8:38
2."Monk's Mood" (Thelonious Monk) - 2:30
3."Emotions" (Ornette Coleman) - 8:44
4."Wo Wo" (John Tchicai) - 5:51
5."Trio" (Bill Dixon) - 15:28
6."Crepuscule With Nellie" (Monk) - 2:15
7."O.C." (Coleman) - 6:41
8."When Will the Blues Leave?" (Coleman) - 8:58
9."The Funeral" (Archie Shepp) - 5:05
10."Mick" (Tchicai) - 7:39
Personnel
Archie Shepp: tenor saxophone
John Tchicai: alto saxophone
Don Cherry: trumpet
Don Moore: bass
J. C. Moses: drums
https://youtu.be/9uIjOmknpmw?list=PL43yM9U0JGTjITVqePih9eymjv6dLu_8e
1.
Archie Shepp (1937년 5월 24일 출생)는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다. 셰프 (Shepp)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직면한 불의한 면을 강조하고 뉴욕 현대 5, 호레이스 파란 (Horace Parlan )과 함께 작업한 것과 1960년대 후반에 있었던 열정적인 아프리카 중심 음악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동시대 인물들, 특히 세실 테일러 (Cecil Taylor)와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과 함께 활동한다.
전기
이른 인생
Shepp는 플로리다 주 포트 로더데일 에서 태어났지만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자랐으며 테너 색소폰 (종종 소프라노 색소폰과 피아노 연주)에 집중하기 전에 피아노, 클라리넷, 알토 색소폰을 공부했다. 셰프는 1955년부터 1959년까지 고다드 대학 에서 연극을 공부했지만, 결국 전문적으로 음악으로 변했다. 그는 전위적인 피아니스트 세실 테일러 (Cecil Taylor)의 밴드에 합류하기 전에 짧은 시간 라틴 재즈 밴드에서 연주했다. 셰프가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한 Archie Shepp - Bill Dixon Quartet은 1962년 사보이 레코드 (Savoy Records)에서 발매되었으며 Ornette Coleman이 작곡한 곡이다. 콜먼 (Coleman)과의 더 많은 연관성은 돈 체리 (Don Cherry)가 포함된 뉴욕 현대 5(New York Contemporary Five)의 설립과 함께 나왔다. 존 콜트레인(John Coltrane )의 찬사가 Impulse의 레코딩으로 이어졌다. 앨범은 1964년 Four Trane for Trane 이었으며, 그는 오랜 시간 친구인 트럼본 연주자인 Roswell Rudd와 베이시스트 Reggie Workman 및 Alto player John Tchicai가 합류 한 Coltrane 작곡의 앨범을 주로 사용 했다 .
초기 경력
Shepp는 1964년 후반에 Coltrane의 A Love Supreme 세션에 참여했지만, 참여한 테이크 중 어느 것도 최종 LP 릴리스에 포함되지 않았다. (2002 년 재발행시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Shepp는 Tchicai와 Trane 세션을 위한 Four의 멤버들과 함께 1965년에 Coltrane과 함께 Ascension을 자르며 전위적인 재즈 장면의 최전선에 있는 Coltrane과 함께 그의 장소를 기록했다. (Coltrane 세트의 첫 번째 측면, 두 번째 Shepp 세트) 1965년 후반에 발표 된 Newport에서 New Thing 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1965 년에 Shepp은 Fire Music을 발표했다. Fire Music에는 발전하는 정치 의식과 점점 더 아프리카 중심의 방향에 대한 첫 징후가 포함되었다. 앨범은 의식적인 아프리카 음악 전통에서 타이틀을 획득했으며 Malcolm X 의 선율을 읽었다. Shepp의 1967 Ju - Ju의 마술은 또한 아프리카 음악 전통에서 그것의 이름을 땄고, 음악은 아프리카 타악기 앙상블을 특색 짓는 아프리카 음악에서 강하게 뿌리박았다. 현재 많은 아프리카 계 미국인 재즈맨들이 아프리카 대륙 문화와 음악 전통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 Pharoah Sanders와 함께 Shepp은이 운동의 선두에 서있었다. Ju-Ju의 Magic은 향후 몇 년 동안 Shepp의 사운드를 정의했다. 자유로운 전위적인 색소폰 라인과 아프리카의 리듬과 문화적 컨셉이 결합되었다.
Shepp는 Dave Burrell , Sunny Murray 및 Clifford Thornton 과 함께 아프리카 단결기구 (Organization for African Unity )의 1969년 범 아프리카 문화 축제 (Pan-African Cultural Festival)를 위해 알제 에서 공연에 초청 받았다. 이 앙상블은 BYG Actuel 스튜디오에서 파리에서 여러 세션을 녹음했다. Shepp는 하모니카 연주자와 그의 앙상블에서 말한 시인들을 포함하여 여러 해에 걸쳐 새로운 10 년 동안 실험을 계속했다. 1972년 Attica Blues와 My People의 외침으로 그는 시민의 권리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전 앨범은 Attica Prison 폭동에 대한 반응이었다. Shepp은 또한 연극을 위해 글을 쓴다. 그의 작품으로 는 공산당(1965)과 < 레이디 데이 : 뮤지컬 비극 (1972)>이 있다. 둘 다 Chelsea Theatre Center 의 Robert Kalfin이 제작했다.
1971년 셰프는 매사추세츠 애 머스트 대학 (University of Massachusetts Amherst)에 Randolph Bromery (Randolph Bromery )에 의해 채용 되었으며, 음악학 교수로 30년간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Shepp의 첫 두 코스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의 혁명적 개념"과 "The Black Musician in the Theatre"이라는 제목이었다. Shepp은 뉴욕 버팔로에 있는 SUNY의 African-American Studies 교수이기도하다.
1970년대 후반 Shepp의 경력은 여러 구시 가지와 여러 가지 새로운 분야로 옮겨갔다. 그는 1977년 앨범 ' Goin'Home with Horace Parlan ' 에서 블루스 , 발라드, 영가 ( 찰리 파커 , 시드니 베쳇 등 전통 재즈 뮤지션에 대한 찬사)를 녹음하면서 아프리카 음악을 계속 탐험했으며 R & B , Jasper van't Hof , Tchangodei, Dresch Mihály 등 다양한 유럽 작가와 녹음했다.
나중에 경력
Archie Shepp 2016
1990년대 초반부터 그는 종종 프랑스 트럼펫 연주자인 Eric Le Lann 과 함께 연주했다. 셰프 (Shepp)는 1981년 다큐멘터리 < 사운드 상상력 ( Imagine the Sound )>에 실렸고, 그는 그의 음악과 시를 토론하고 연주한다. Shepp는 또한 1984년 Sun Ra에 관한 프랑스어 다큐멘터리 <미스터리 The Ra>에 등장한다. 이 영화에는 썬 라의 Arkestra와 함께하는 Shepp의 연주 장면도 들어있다. 1993 년 Michel Herr와 함께 Just Friends 라는 영화의 오리지널 스코어를 만들었다.
2002년 Shepp는 Fela Kuti , Red Hot and Riot에 Red Hot Organization의 추모 앨범에 출연했다. Shepp는 Res , Tony Allen , Ray Lema , Baaba Maal 및 Positive Black Soul과 함께 "No Agreement"라는 트랙에 출연했다. 2004 년 Archie Shepp은 Monette Berthomier와 함께 자신의 음반사인 Archieball을 설립했다. 이 라벨은 프랑스 파리에 있으며 Jacques Coursil, Monica Passos, Bernard Lubat 및 Frank Cassenti와의 공동 작업을 특징으로 한다.
2.
Don Cherry/Donald Eugene Cherry (1936 년 11 월 18 일 - 1995 년 10 월 19 일)는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다. 1950년대 후반에 시작된 색소폰 연주자 Ornette Coleman과의 오랜 관계로 인해 Cherry는 1960년대 세계 퓨전 음악의 개척자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다양한 민족 스타일을 자신의 연주에 적용했다. 1970년대에 스웨덴으로 이주한 후 그는 계속 전 세계를 여행하고 다양한 페스티벌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뮤지션과 함께 작업했다.
이른 인생
체리는 오클라호마 주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트럼펫 연주자)는 Charlie Christian과 Fletcher Henderson의 공연 을 주최한 Cherry Blossom Club을 소유하고 있었다. 1940 년에, Cherry는 그의 가족과 함께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로 이사 했다. 그는 와츠 (Watts) 지역에 살았으며, 그의 아버지는 중앙 애비뉴의 플랜테이션 클럽 (Plantation Club)에서 바를 경영했다. 당시 그는 활기찬 재즈 장면의 중심이었다. Cherry는 Jefferson High School에서 스윙 밴드와 함께 연주하기 위해 Fremont고등학교로 전학 갔다. 이 전학은 학교를 개혁했던 Jacob Riis High School가 되었고 거기에서 그는 처음으로 드러머 Billy Higgins를 만났다.
직업
1950년대 초, Cherry는 로스앤젤레스의 재즈 뮤지션들과 함께 연주했으며, Art Farmer 그룹의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기도 했다. 클리블랜드 브라운 (Clifford Brown)이 로스앤젤레스에서 막스 로치 (Max Roach )와 함께 있을 때 체리 (Cherry)는 브라운 (Brown)과 라일 런스 마블러블 (Larance Marable)과 에릭 돌피 (Eric Dolphy )의 집에서 잼 을 보았고 브라운은 비공식적으로 체리를 멘토링 했다. 그는 또한 색소폰 연주자인 James Clay와 함께 연주 여행했다.
체리는 1958년 오넷 콜먼 (Ornette Coleman )과 함께 녹음되었으며, 피아니스트 폴 볼리 (Paul Bley)와 함께 5 중주에서, 그리고 나중에는 Atlantic Records에서 녹음 된 피아노가 없는 4 중주가 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음악의 선들은 자유 하모니적 구조로부터 훨씬 더 움직임의 자유를 얻었다." 소니 롤린즈와 함게 녹음하고 연주 여행했던 4중주에서 콜맨을 대신한 존 콜트레인과 함께 아방 가르드 세션을 공동 리더로서 이끌었던 체리는 Archie Shepp과 John Tchicai와 함께 the New York Contemporary Fiv의 멤버가 되었으며 알버트 아일러 (Albert Ayler)와 조지 러셀 (George Russell)과 함께 연주 여행했다. 그의 첫 녹음은 1965년 Blue Note Records의 Complete Communion으로 1965 년 콜맨의 드러머 Ed Blackwell 과 Ayler와 베이시스트 Henry Grimes 와 함께 유럽을 여행하면서 만났던 색소폰 연주자 Gato Barbieri 가 포함되었다.
Coleman의 사중주단에서 출발한 Cherry는 스칸디나비아 및 기타 지역에서 오랜 기간 체류하면서 작은 그룹 및 듀엣 (전 콜맨 드러머 인 Ed Blackwell 과 많은 사람들)에서 자주 연주했다.
그는 Coleman의 1971 LP Science Fiction에 출연했으며 1976년부터 1987년까지 Coleman 졸업생인 Dewey Redman, Charlie Haden 및 Blackwell과 Old and New Dreams 밴드와 재결합 했다. 2개는 ECM과 2개는 Black Saint와 총 4개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이 녹음들에서 그의 “미묘한 리듬적인 확장과 대조”가 언급되었다.
1975년 9월, 피렌체, Parkn Cascine에서 아주 특별한 "코넷"연주 (Festival Nazionale dell'Unità)
1970년대에는 세계 퓨전 음악의 장르가 발전했다. 체리는 중동, 전통 아프리카 및 인도 음악의 영향을 자신의 연주에 통합했다. 그는 70년대 초 Vasant Rai와 함께 인도 음악을 공부했다. 1978년부터 1982년까지 그는 타악기 연주자 Nana Vasconcelos 및 sitar 및 tabla 플레이어 Collin Walcott로 구성된 "world jazz"그룹 Codona에 소속되었고 이들과 함께 ECM 용 앨범 3 개를 녹음했다.
Cherry는 1971년 앨범 Actions에서 클래식 작곡가 Krzysztof Penderecki와 협연했다. 1973년 그는 Alejandro Jodorowsky의 영화인 The Holy Mountain에서 Ronald Frangipane과 Jodorowsky와 함께 작곡을 했다.
1980년대 에드 블랙웰과 함께 1982년 듀엣 앨범인 El Corazon를 발표했다. 그는 또한 밴드 리더로서 Home Boy(1985년), Art Deco(1988년) 앨범을 만들었다. Cherry는 Coleman의 1987년 In All Languages 앨범에서 원래의 Ornette Coleman Quartet으로 다시 녹음했다.
Carla Bley의 " The Escalator Over The Hill" 프로젝트와 함께 Lou Reed , Ian Dury , Rip Rig + Panic 및 Sun Ra의 레코딩에 대한 사이드 맨으로 경력을 쌓았다.
1994 년 Cherry는 The Watts Prophets와 함께 Red Hot Organization의 편집 CD ' Stolen Moments : Red Hot + Cool '에 'Apprehension'이라는 제목의 트랙에 연주했다. 이것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에서 에이즈 전염병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앨범으로 Time Magazine에서 "올해의 앨범"으로 선정 되었다.
죽음과 유산
체리는 1995년 10월 19일 스페인 말라가에서 간암으로 58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체리는 2011년 오클라호마 재즈 명예의 전당에 영입되었다.
패밀리
그의 양딸인 Neneh Cherry와 Titiyo와 그의 아들들인 David Ornette Cherry , Christian Cherry 그리고 Eagle-Eye Cherry도 또한 음악가들이다.
악기
체리는 고등학교에서 다양한 금관 악기를 연주하는 법을 배웠다. 그의 경력을 통해, 체리는 포켓 코넷pocket cornet (체리는 포켓 트럼펫로 구분된다.), 트럼펫, 코넷, 플루겔혼과 bugle 뷰글(피스톤 장치가 있는 나팔)을 연주했다. Cherry는 피아니스트로서의 경력을 시작했으며 피아노와 오르간을 계속 연주했다.
아프리카를 통해 음악적이고 문화적인 여행에서 돌아온 후에 Cherry는 종종 박으로 된 몸통을 가진 하프 뤼트 ( harp- lute )인 돈소 응 고니 ( donso ngoni )를 연주했다. 그의 국제 여행 기간 동안, 그는 또한 다양한 비서구의 악기를 수집하여 연주하고 녹음 할 때 자주 마스터했으며 종종 연주했다. 이 악기들 중에는 berimbau , 대나무 피리 및 다양한 타악기가 있다.
기법과 스타일
체리의 트럼펫 영향으로는 Miles Davis , Fats Navarro , Clifford Brown , Harry Edison이 있다. 저널리스트 Howard Mandel은 Henry "Red"Allen 을 선례로 제안했다. (Armstrong-brazen 놋쇠 소리, 예리하게 예측할 수없는 멜로디 가락, 짜내거나 반 밸브 효과 및 참신성 보컬을 포함한 레퍼토리를 제공한다.) 반면 Ekkehard Jost는 Wild Bill Davison을 인용했다.
일부 비평가들은 Cherry의 기술에 있어서 단점을 지적했다. 론 윈 (Ron Wynn)은 "Cherry의 기법이 항상 가장 효율적인 것은 아니며 종종 그의 급한 솔로에 수많은 누락 노트가 들어 있지만 종종 트럼펫을 탐구하는 마스터이기도하다.“ 고 그는 주장한다. ”코넷의 표현력이 풍부한 음성과 같은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음을 구부리고 슬랙 (slur)과 얼룩을 추가하며, 그의 꼬인 솔로는 결함과 상관없이 단단히 구성되고 실행된다. " Jost는 언급한다. Cherry의 "기술적 불안정"에 집중하는 경향을 지적하지만 "문제는 다른 곳에서 발생합니다. 매우 빠른 템포에서의 완벽한 기술적 통제는 즉흥 연주가가 처리해야하는 한 위험 부담이 거의 없었습니다. 오네트 콜맨 (Ornette Coleman) 4 중주단의 음악에서 - 기능적 조화의 법칙과 습관이 적용되지 않는 새로운 발견 된 땅 - 패턴에 대한 사용이 없다. 그 기초 위에서 해결 되었다. "
Miles Davis는 처음에는 Cherry의 연주에 대해 거부감을 나타냈다. "누구나 그 남자가 트럼펫 연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나오는 음표일 뿐이며, 그가 연주하는 모든 음표는 진지하게 보입니다. 사람들을 들으러 갈 것이고 백인들이라면 분명 들을 것입니다. " Cherry에 따르면, Davis가 Five Spot 에서 Ornette Coleman 공연을 보았을 때, 그는 Cherry의 포켓 트럼펫을 사용하는 연주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후에 말했다. 1964년 Down Beat 눈가리개 테스트에서 Davis는 Cherry의 플레이가 마음에 들었다고 했다.
3.
John Tchicai/John Martin Tchicai (1936 년 4 월 28 일 - 2012년 10 월 8 일)는 덴마크의 프리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1963년 뉴욕으로 이주한 후에 Tchicai는 Archie Shepp의 New York Contemporary Five 와 New York Art Quartet에 합류했다. 그는 John Coltrane의 Ascension 과 Albert Ayler의 New York Eye and Ear Control 에서 영향력 있는 프리 재즈 녹음을 담당했다. 전기
Tchicai는 덴마크의 코펜하겐에서 덴마크 어머니와 콩고의 아버지로 태어났다. 가족은 오르후스로 이사 왔고, 청소년 시절 바이올린을 공부했고, 십대 중반에는 클라리넷과 알토 색소폰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1950 년대 후반까지 그는 많은 유럽 음악가들과 함께 북유럽을 여행했다. 뉴욕에서의 작업에 이어 Tchicai는 1966 년에 덴마크로 돌아 왔고 얼마 지나지 않아 대부분의 시간을 음악 교육에 집중 시켰다. 그는 작은 오케스트라인 Cadentia Nova Danica를 덴마크 및 다른 유럽 음악가들과 결성했다. 이 그룹은 Musica Elettronica Viva 와 협력하여 멀티미디어 행사에서 공연했다. Tchicai는 1968년 암스테르담 의 Instant Composers Pool 의 창립 멤버였으며 1969 년 John Lennon 과 Yoko ono 의 Unfinished Music No.2 : The Lions with Life를 녹음 했다.
1975 년 8 월 30 일, 윌리 재즈 페스티벌에서의 Tchicai의 출연은 그 해 말에 Willi The Pig 로 녹음되어 발표되었다. 이 기록에서 그는 스위스 피아니스트인 Irène Schweizer 와 함께 연주했다. Tchicai는 1970 년대 후반 정기적으로 기가 녹음과 녹음 일정으로 돌아 왔다. 1980년대 초 그는 테너 색소폰을 기본 악기로 사용했다. 1990년 그는 덴마크 문화부로부터 평생 교부금을 받았다.
Tchicai와 그의 아내는 1991년 캘리포니아 주 데이비스로 이주하여 여러 앙상블을 이끌었다. 그는 1997년 국립 예술 기금을 수여 받았다. 그는 Henry Kaiser 와 Wadada Leo Smith 의 "Yo Miles"밴드 멤버였다. 이 밴드는 Miles Davis 의 전기 기간을 탐험하는 뮤지션들의 느슨한 모임이었다.
2001 년부터 그는 프랑스 남부의 페르피냥 근처에 살았다. 2012 년 6 월 11 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뇌출혈을 입었다. 그는 회복하고 있었고 그가 76 세의 2012 년 10 월 8 일에 페르피냥 병원에서 사망했다.
4.
Don Moore돈 무어 (1937 년 필라델피아 , 펜실베이니아 출생)는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이다.
무어는 처음에는 피아노를 연주했지만 1959 년에 베이스로 전환했다. 그는 1962년 유럽 에서 Archie Shepp 와 Bill Dixon과 함께 연주하고 녹음했다. 1963년 그는 New York Contemporary Five 멤버였고 앙상블은 코펜하겐에 있는 동안 같은 해 가을, Moore는 롤랜드 커크Roland Kirk와 녹음했다. 그는 Thelonious Monk 와 짧게 연주했다. 1960 년대 말 무어는 Sonny Rollins, Jackie McLean, Frank Foster, Lee Morgan과 함께 일했다. 그는 1966 년 Elvin Jones 와 1967 년 Clifford Thornton 과 함께 녹음했으나 1960 년대 말에 멀어졌다. Don Moore는 현재 뉴욕 지역에서 활동 중이다. 그는 가수인 아들 Indra Rios-Moore와 배우 Ryan Moore의 아버지이다.
5.
JC Moses (1936 년 10 월 18 일 - 1977 년)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다.
그는 피츠버그, 애리조나에서 태어났으며 처음에는 스탠리 터렌틴과 형제인 토미 타렌타인과 함께 1950년대 피츠버그에서 연주하기 시작했다. 1960 년대에 그는 Clifford Jordan , Kenny Dorham , Eric Dolphy 와 함께 일했다. 1963 년에 그는 Archie Shepp , John Tchicai 및 Don Cherry 가 포함된 그룹 인 New York Contemporary Five 와 함께 공연 및 녹음을 했다. 1964년 뉴욕 Art Quartet 에서 Tchicai와 Roswell Rudd 와 연주했으며 Bud Powell , Charles Lloyd , Roland Kirk , Andrew Hill , Sam Rivers 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코펜하겐으로 옮겨 1969 년에 몽마르뜨 클럽에서 드러머로 활동했으며 Ben Webster 와 Dexter Gordon 과 함께 연주했다. 그는 건강이 좋지 않아 1970 년대에 덜 활동했고 피츠버그 로 돌아와 Nathan Davis 와 Eric Kloss 와 연주했다. 그는 밴드 리더로서는 녹음을 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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