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연주자가 있는 유능한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 (Duke Ellington Orchestra) 내에서도, 쟈니 핫지스는 진정한 스윙의 전형이었고 특별한 무언가로 돋보였던 연주자였습니다.
오늘의 앨범 Wild Bill Davis & Johnny Hodges in Atlantic City는 미국의 재즈 색소포니스트인 Johnny Hodges와 오르가니스트인 Wild Bill Davis 가 1966년 Atlantic City에서 녹음해 레이블 RCA Victor에서 발매한 것으로 “당신의 얼굴에 미소를 짓게 하는 연주”라는 평을 들었던 앨범이랍니다.
Wild Bill Davis · Johnny Hodges의 라이브 앨범 - In Atlantic City(1967년)
레이블: RCA Victor LPM-3706
녹음일: 1966년 9월 10일과 11일
발매일: 1967년
길이: 47:16
프로듀서: Brad McCuen
Track listing(언급되지 않은 모든 곡은 Johnny Hodges 작곡)
1."Just Squeeze Me" (Duke Ellington, Lee Gaines) – 4:45
Additional track on CD reissue
2."It's only a Paper Moon" (Harold Arlen, Yip Harburg, Billy Rose) – 2:59
3."Taffy" (Johnny Hodges, Wild Bill Davis) – 5:38
4."Good Queen Bess" – 3:22
5."L B Blues" – 5:40
6."In a Mellow Tone" (Ellington, Milt Gabler) – 3:47
7."Rockville" – 6:36
8."I'll Always Love You" (Davis) – 3:51
9."It Don't Mean a Thing (If It Ain't Got That Swing)" (Ellington, Irving Mills) – 5:40
10."Belle of the Belmont" (Mercer Ellington, Hodges) – 4:58
Personnel
Johnny Hodges – alto saxophone
Wild Bill Davis – organ
Bob Brown – tenor saxophone, flute
Dickie Thompson – guitar
Bobby Durham – drums
https://youtu.be/wmM2O3Lz5xo?list=PL-m6vleshYln0wSWZRKkjZA1NTEICsw0h
1.
John Cornelius Hodges (1907 년 7 월 25 일 - 1970 년 5 월 11 일)는 미국 알토 색소폰 연주자로 Duke Ellington의 빅 밴드와 솔로 작업으로 유명하다. Otto Hardwick이 일반적으로 첫 번째 연주자 역할을 한 1932년과 1946년 사이를 제외하고 그는 수년간 색소폰 섹션에서 리드 알토를 연주했다. Hodges는 소프라노 색소폰에도 출연했으나, 1946 년 리드 연주자의 자리를 받자마자 소프라노 연주를 거부했다. 그는 빅 밴드 시대의 결정적인 알토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으로 간주된다. ( Benny Carter 와 함께).
Hodges는 Lloyd Scott , Sidney Bechet , Luckey Roberts 및 Chick Webb 과 함께 연주를 시작했다. Ellington이 1928년에 밴드를 확장하기를 원했을 때, Ellington의 클라리넷 연주자인 Barney Bigard 는 Hodges 추천했다. 그의 연주는 엘링턴 오케스트라의 목소리 중 하나가 되었다. 1951년에서 1955년까지 Hodges는 Duke를 떠나 자신의 밴드를 이끌었지만, Ellington이 1956 Newport Jazz Festival 에서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각광을 받았다.
전기
이른 인생
Hodges는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 에서 버지니아 출신 인 John H. Hodges와 Katie Swan Hodges에게 태어났다. 그 후 곧, 가족은 보스톤에 있는 Hammond 거리로 이사했다. 그는 바리톤 색소폰 학자 해리 카니 (Harry Carney ), 색소폰 연주자인 Charlie Holmes 와 Howard E. Johnson의 연주를 들으며 자랐다. 그의 첫 번째 악기는 드럼과 피아노였다. 그의 어머니는 숙련된 피아노 연주자였지만, 호지스는 주로 독학으로 피아노를 배웠다. 그가 충분히 피아노를 연주하게 되었을 때 , 그는 저녁 8시에 개인 가정에서 춤을 추면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그는 10 대에 소프라노 색소폰을 사용했다. Hodges가 "Rabbit"이라는 애칭을 개발 한 것은 이번이 무렵이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100 야드의 대시를 치고 무단 결석자를 능가하는 능력으로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Carney는 그의 토끼 때문에 그를 양상추와 토마토 샌드위치에 관한 토끼 같은 뼈다귀로 불렀다.
Hodges가 14 살일 때, 그는 Jimmy Cooper의 Black and White Revue 에서 Boston Becleque Hall에서 Sidney Bechet 연주하는 것을 보았다. Hodges의 여동생은 Bechet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Bechet에 대한 "My Honey 's Lovin Arms"을 연주할 영감을 주었다. Bechet은 그의 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계속 놀라고 권했다. Hodges는 1924 년에 뉴욕으로 이주하기 전에 Boston 지역에서 자신의 이름을 쌓았다.
듀크 엘링턴
Hodges는 1928년 11월 Duke Ellington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했다. 그는 Benny Goodman 의 1938 Carnegie Hall 콘서트에서 특집으로 활동했던 저명한 Ellington Band 멤버 중 한 명이었다. Goodman은 Hodges를 "내가 들어 본 알토 색소폰에서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고 묘사했다. Charlie Parker 는 그를 악기계의 Lily Pons (프랑스계 미국인 여배우/1898 - 1976년)"라고 불렀다.
성과 : Hodges와 Ellington, 프랑크푸르트, 독일, 1965 년 2 월 6 일.
그의 오케스트라 멤버들을 위해 특별히 엘링턴 (Ellington)의 연주 연습은 Hodges 특선, "Confab with Rab", "Jeep 's Blues", "Sultry Sunset"및 "Hodge Podge"로 이어졌다. Hodges의 매끄러운 알토 색소폰 사운드를 두드러지게 특징으로 하는 Ellington Orchestra에 의해 녹음된 다른 노래는 "Magenta Haze", " Prelude to a Kiss ", "Haupe"( 살인 해부학Anatomy of a Murder ) - "seductive" 및 "Flirtibird", Hodges의 "irresistibly salacious tremor"를 특징으로 하는 "Flirtibird" Ellington의 Sweet Thunder와 "The Star-Crossed Lovers", " "I Got It Bad (And That Ain't Good)", " Blood Count " 와 ""Passion Flower".
그는 블루스와 발라드 에 순수한 음색과 멜로디를 선사하여 1950 년대 자신의 오케스트라를 지낸 벤 웹스터 (Ben Webster) 와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의 모든 시대와 스타일의 음악가들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로렌스 웰크 (Lawrence Welk )는 표준 앨범에 데뷔했다. 폭이 넓은 비브라토를 사용 하고 슬랏 노트 사이를 많이 움직이는 그의 개인주의 연주 스타일은 종종 모방되었다. 그 이름을 따서 명명된 Ellington 작곡에서 알 수 있듯이 Johnny Griffin 에 따르면 그는 "이 토끼를 토끼처럼 보였고 모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면서 표정을 짓지 않았다."라는 이유로 지프 와 토끼라는 별명을 얻었다.
색소폰
1940 년대에 Hodges는 Conn 6M (묵은 목으로 알 수 있음)과 Buescher 400 (V 자형 벨 브레이스로 알 수 있음) 알토 색소폰을 연주했다. 1960 년대 후반에 Hodges는 Vito LeBlanc Rationale 알토 (일련 번호 2551A)를 연주했는데, 이 악기는 특이한 키 메커니즘 (다양한 대체 핑거링 제공)과 음색의 구멍 배치로 유명했다. 뛰어난 억양. 2,000 명 미만이 만들어졌다. Hodges의 Vito 색소폰은 도금 처리되었으며 악기의 종, 활, 신체 및 키 - 컵에 광범위하게 새겨 져 있다.
죽음
Hodges의 마지막 공연은 1970 년 5 월 11 일 심장 마비로 사망한 지 일주일도 채 안되어 토론토의 제국 방에서 치과 의사의 사무실을 방문하는 동안 고통 받았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New Orleans Suite 에 수록되어 있으며, 그는 사망했을 때 절반만 완성되었다.
엘링턴 (Ellington)의 Hodges의 추도식에서 그는 “세상에서 가장 활발한 쇼맨이나 최고의 인물은 아니지만 그의 연주가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때때로 눈물을 흘렸다. 이것은 조니 호지스 (Johnny Hodges) 다.” 고 말했다.
2.
Wild Bill Davis (1918 년 11 월 24 일 - 1995 년 8 월 17 일)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 오르간 연주자 및 편곡가 William Strethen Davis 의 무대 이름이다.
전기
데이비스는 미주리 주 글래스고에서 태어났다. 그는 그의 선구적인 재즈 전자 오르간 녹음과 Louis Jordan 의 후원 그룹인 Tympany Five 와의 재임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다. 1956년 지미 스미스 (Jimmy Smith)가 출현하기 전에 Davis (1930 년대에 스미스가 처음으로 오르간을 연주 한 것으로 보도 된 것으로 알려짐)는 오르간 연주자들 사이에서 활약하고 있었다.
Davis는 원래 기타를 연주했고 1939-1942 년 Arntt Cobb, Illinois Jacquet 및 Tom Archia 가 포함된 밴드인 Milt Larkin 의 텍사스 소재 빅 밴드를 위한 협곡을 뿔에 썼다 . 라킨 오케스트라를 떠난 데이비스는 시카고에서 피아니스트로 일했으며 1945 년에 버스터 베넷 (Buster Bennett) 으로 녹음했다. 그는 성공의 절정에 맞춰 요르단의 팀피니 파이브 (Tympany Five, 1945-1947)에서 피아니스트 편곡가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요르단을 떠나고 나서 그는 한동안 시카고로 돌아와 버스터 베넷 (Buster Bennett)과 다시 녹음하고 클로드 맥린 (Claude McLin) 과 함께 작업했다. 피아노에서 오르간으로 바꾼 데이비스는 동해안으로 이사했다. 1950 년 그는 오케스트라 레코드에 녹음 된 오르간, 기타 및 드럼의 영향력 있는 트리오를 이끌기 시작 했다.
데이비스는 원래 1955 년 Count Basie 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 April in Paris "를 녹음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세션을 만들 수 없을 때, Basie는 풀 밴드를 위해 자신의 편곡을 사용하여 큰 타격을 받았다.
1960년대 자신의 그룹과 함께 작업한 것 외에도 Davis는 Duke Ellington 과 함께 1969-1971 년 동안 투어를 이끌면서 친구인 Johnny Hodges 와 여러 앨범을 만들었다. 1970 년대에는 다양한 스윙 올 스타가 있는 Black & Blue Records 레이블을 녹음했으며, 1990년 초에 걸쳐 축제에 출연한 Lionel Hampton 과 함께 연주했다. Davis는 뉴저지의 Moorestown에서 사망했다.
3.
Bob Brown/Lester Raymond "Les"Brown (1912년 3월 14일 - 2001년 1월 4일)은 1938 년부터 2000 년까지 70 년 동안 큰 밴드인 Les Brown과 Renown of Band를 이끌었던 미국 재즈 뮤지션이었다.
전기
Brown은 펜실베이니아 Reinerton에서 태어났다. 그는 1926년에 Conway Military Band School ( 이타카 컬리지의 후반부)에 입학하여 유명한 밴드 리더 패트릭 콘웨이 (Patrick Conway) 와 3 년간 공부했으며 1932년 졸업한 뉴욕 육군 사관학교에 음악 장학금을 수여했다. 1932-1936 년 듀크 대학교 (Duke University) 에서 그곳에서 듀크 캠퍼스와 동부 해안에서 정기적으로 공연한 레스 브라운 (Les Brown)과 블루 데블스 (Blue Devils) 그룹을 이끌었다. 브라운은 1936 년 광범위한 여름 투어에 밴드를 데려갔다. 밴드 멤버 중 일부는 밴드 교육을 계속하기 위해 듀크로 돌아왔지만 다른 사람들은 브라운과 함께 계속해서 투어를 계속하면서 1938 년 Band of Renown을 만들었다. 1942년 그와 그의 밴드는 RKO 그림 "Sweet and Hot"에 대한 작업을 마무리했다. 할리우드의 팔라디움 볼룸에서 연주했다. 몇 년 후, 1945년에 이 밴드는 Doris Day 를 " Sentimental Journey "의 녹음으로 유명해졌다. 노래의 방출은 유럽에 있는 제 2 차 세계 대전 의 끝과 투합하고 많은 노병을 위한 비공식 동창회 주제가 되었다. 밴드에는 "I've Got My Love to Keep Me Warm"를 포함한 9 개의 다른 곡이 유명해졌다.
1952 ~ 53 년 브라운은 데이의 라디오 프로그램인 CBS의 The Doris Day Show 에서 오케스트라 지도자였다.
레 브라운 (Les Brown)과 유명한 밴드는 약 50 년간 라디오, 무대 및 TV에서 밥 호프 (Bob Hope) 와 함께 공연했다. 그들은 전 세계 미군을 대상으로 18 건의 USO 투어를 실시했으며 3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즐겁게 했다. 슈퍼볼을 방영하기 전에 밥 호프 크리스마스 스페셜 (Bob Hope Christmas Specials)은 TV 역사상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토니 베넷 (Tony Bennett) 은 밥 호프 (Bob Hope)가 "발견"했으며 브라운과 밴드와 함께 첫 번째 대중 공연을 했다.
브라운과 밴드가 출연한 첫 번째 영화는 Victor Mature 와 Lucille Ball이 출연한 Seven Days 'Leave (1942)였다. 저예산 1957 필름인 Rock-A-Billy Baby 는 Renown의 두 번째 밴드였고 1963 년 Jerry Lewis 의 코미디 The Nutty Professor에 등장하여 주제곡 "Leapfrog"를 연주했다.
Brown과 The Band는 Steve Allen Show (1959-1961)와 Dean Martin Show (1965-1972)의 집 밴드이기도 하다. Brown과 밴드는 Frank Sinatra , Ella Fitzgerald , Nat King Cole 등 거의 모든 주요 연주자와 함께 공연했다. Les '고향에서 2006 년 3 월에 시작된 연례 Les Brown Big Band Festival은 빅 밴드 시대의 노래를 보존하는 지역 빅 밴드를 특징으로 한다. 100 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2012 년 축제에서 Reinerton 마을은 Les '의 출생지 근처 거리를 Les Brown Lane으로 개명했다. 2013 년 그의 고향 인 레이너 톤 (Reinerton)은 도시의 공식 슬로건인 레이 네톤 (Reinerton)을 레 (Les)와 그의 밴드를 기념하여 유명 마을 (Notown Town of Renown)으로 채택했다.
Les Brown Sr.은 2001 년에 폐암으로 사망했으며, 캘리포니아 로스 앤젤레스의 Westwood Village Memorial Park Cemetery 에 안장되었다. 그는 그의 아내 Evelyn, 아들 Les Jr. 및 딸 Denise에 의해 살아 남았다. 그는 사망 당시 88 세였다.
그의 손자 인 Jeff "Swampy"Marsh 는 Phineas와 Ferb를 공동 창작했다. 브라운은 2010 년 노스 캐롤라이나 음악 명예의 전당 에 입성 했다.
레 브라운, 주니어
2001 년 레 브라운 (Les Brown, Jr. , 1940 년생)은 유명한 밴드 Band of Renown의 전임 리더가 되었다.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공연을 계속하고 미주리 주 브랜슨에서 정기적으로 빅 밴드 쇼를 진행한다. 브라운 주니어는 네 인생 네트워크 음악에 관한 전국 라디오 쇼도 개최한다. 브라운 주니어는 카를로스 산타나 와 함께 일한 록 음악가이자 프로듀서이며, Merle Haggard 와 Loretta를 포함한 많은 컨트리 뮤직 아티스트를 위한 콘서트 발기인인 1960 년대의 텔레비전 배우 ( Gunsmoke , General Hospital , 발보아의 베일리 , Gilligan 's Island )였다. 2004 년 브라운 주니어는 포로 네트워크 (POW Network)에서 “애국심의 주창자Ambassador of Patriotism""상을 받았다.
4.
James Edward "Dickie"Thompson (1917년 12월 13일 - 2007 년 2 월 22 일)은 미국의 재즈 및 R & B 기타리스트, 가수이자 작곡가였다.
전기
뉴저지 주 저지시티에서 태어났다. 십대 때 기타를 들고 왼손잡이와 거꾸로 연주하고 현을 구부르기string bending을 개척했다. 1940 년대까지 그는 뉴욕시 재즈 클럽에서의 공연으로 유명 해졌고 세션 뮤지션으로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1950 년대 초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하기 시작했다. 1954 년 초 그는 헤럴드 레코드 (Herald Records) 에서 발표한 기타리스트인 미키 베이커 (Mickey Baker)의 "Thirteen Women and one Man"이라는 곡을 썼다. 약간의 가사로, 녹음은 명중이 아니었다, 그러나 레코드 생산자 Milt Gabler가 들을 수 있었다. 그는 H-Bomb을 참조하면서 약간 변형 된 단어를 사용했지만 그 해 4 월에 Bill Haley와 Comets 가 녹음한 Thompson 에게 저자명을 적어서 "Thirteen Women (Town in only Town)"으로 발행했다. Haley의 녹음은 원래 B면 이었던 " Rock Around the Clock "이 1955 년에 세계적인 히트작이 될 때까지 겸손한 성공이었다. 결과적으로 Thompson은 남은 생애 동안 로열티 지불을 계속 받았다.
톰슨은 나중에 R & B 가수 Jackie Wilson 과 함께 투어를 하고 피아니스트 Wild Bill Davis 와 색소폰 연주자 Johnny Hodges 와 함께 녹음했다. 1970 년대에는 하와이로 이주하여 Don Ho 와 함께 공연했다. 그는 1990 년 애리조나 주 투손으로 이주하여 클럽에서 계속 공연했다.
그는 2007 년 89세의 나이로 투손에서 사망했다.
5.
Bobby Durham (1937 년 2 월 3 일 - 2008 년 7 월 6 일)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다. Durham은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나서 어린 시절 드럼을 연주하는 법을 배웠다. 그는 16 세에 The Orioles 와 함께 연주했고 1956 년에서 1959 년 사이에 군대에 있었다. 제대 후 King James 와 Stan Hunter 와 함께 연주했다. 1960년 뉴욕으로 건너가 Lloyd Price , Wild Bill Davis , Lionel Hampton , Count Basie , Slide Hampton , Grant Green , Sweets Edison , Tommy Flanagan , Jimmy Rowles 및 Duke Ellington Orchestra와 함께 연주했다. 겨우 5 개월 동안 연주했다. Basie와 함께 작업하면서 그는 Grey의 작은 앙상블 멤버 중 한 명인 Al Gray 를 만났다. 그는 Ella Fitzgerald 와 10 년 이상 함께했으며, 오스카 피터슨 과 함께 트리오 환경에서 작업했다.
더햄은 찰스 얼랜드 (Charles Earland) 와 셜리 스콧 (Shirley Scott )과 같은 오르간 연주자들과 함께 트리오 (trios)에서 연주했으며, 1990 년대의 애시드 재즈 상승 과정에서 더럼 (Durham)의 작업에 대한 관심이 부활했다. 여동생이자 리더로서의 많은 Durham의 프로젝트는 Ella Fitzgerald, Count Basie , Harry Edison , Flanagan, Joe Pass 와 함께 일했던 Norman Granz 와의 프로듀서로 인해 왔다. 더햄은 자신의 콤보도 이끌었다. 그는 그의 드럼 솔로와 함께 스캇 (scat) 노래로 유명하다. Durham은 또한 Frank Sinatra , James Brown , Ray Charles , Marvin Gaye 와 같은 팝 뮤지션과 뮤지션들과 종종 공연했다.
그는 71 세의 이탈리아 제노바 에서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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