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Farmer / Gigi Gryce의 스튜디오 앨범 When Farmer Met Gryce(1955년)
레이블:Prestige - P 7085
녹음일: 1954년 5월 19일(tracks 1 – 4)/ 1955년 5월 26일(tracks 5 – 8)
발매일: 1955년
길이: 41:46
스타일: Bop/ Hard Bop
프로듀서: Bob Weinstock
Track listing(언급된 것 이외에는 모두 Gigi Gryce 작곡)
1."A Night at Tony's" – 5:06
2."Blue Concept" – 4:56
3."Stupendous-Lee" (Art Farmer) – 5:47
4."Deltitnu" – 4:18
5."Social Call" – 6:04
6."Capri" – 5:01
7."Blue Lights" – 5:19
8."The Infant's Song" (Farmer) – 5:15
Personnel
Art Farmer – trumpet
Gigi Gryce – alto saxophone
Horace Silver (tracks 1–4), Freddie Redd (tracks 5–8) – piano
Percy Heath (tracks 1–4), Addison Farmer (tracks 5–8) – bass
Kenny Clarke (tracks 1–4), Art Taylor (tracks 5-8) – drums
https://youtu.be/581U1_JQWyA?list=PLcHS1upwgf0eXDNEElSmVZCd7iJN8EIFq
1. Art Farmer/아서 스튜어트 파머 ( Arthur Stewart Farmer, 1928년 8월 21일 - 1999년 10월 4일)는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자 플루겔혼 연주자였다. 그는 또한 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트럼펫과 플루겔혼 조합인 플럼펫flumpet을 연주했다. 그와 그의 동생인 더블 베이시스트 인 Addison Farmer는 고등학교를 다니는 동안 전문적인 연주를 시작했다. Art는 1952년에 Farmer 's Market을 발표한 후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로스 앤젤레스에서 뉴욕으로 건너가 Horace Silver, Sonny Rollins, Gigi Gryce와 같은 음악가와 공연 및 녹음을 하고 주로 비밥 연주자로 알려져 있다. 파머의 명성이 커지면서 그는 조지 러셀 (George Russell)이나 테디 찰스 (Teddy Charles)와 같은 작곡가들과의 작업을 통해 비밥 (bebop)에서 실험적인 형태로 발전했다. 그는 Gerry Mulligan의 4 중주와 Benny Golson과 합류하여 Jazztet을 공동 설립했다. Farmer는 1960년대 초 자신의 사운드를 계속 개발하면서 트럼펫에서 따뜻한 플루겔혼으로 전환했으며 플루겔혼을 재즈의 솔로 악기로 사용하는 것을 도왔다. 그는 1968년에 유럽에 정착했고, 그의 죽음까지 국제적으로 계속 여행했다. Farmer는 자신의 이름으로 50 개 이상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Jazztet과 함께 12개, 다른 리더들과 수십 개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의 개성적 연주로, 즉 서정성과 따뜻한 음색으로 알려져 있다. 이른 인생 아트 파머 (Art Farmer)는 1928년 8월 21일 아이오와 주 Council Bluffs에서 쌍둥이 형제로 한 시간 일찍 태어났다. 부모인 James Arthur Farmer와 Hazel Stewart Farmer는 소년이 4 세 때 이혼했고, 철강 노동자의 아버지는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직장에서 사망했다. : Art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형제, 자매와 함께 애리조나 피닉스 (Phoenix, 애리조나 주) 로 옮겼다. : 그는 초등학교에서 피아노를 치기 시작한 후 베이스 튜바와 바이올린으로 이동하여 코넷으로 정착한 후 13 세에 트럼펫을 연주했다. : 그의 가족은 음악을 즐기는 가족이었다.: 그들 중 대부분은 취미로 연주했고, 하나는 전문 트롬본 연주자였다. 파머의 할아버지는 아프리카 감리교 성공회 (African Methodist Episcopal Church) 의 목사였다. 그의 어머니가 교회 성가대를 위해 피아노를 치기 때문에, 이것은 Farmer의 악기 선택에 영향을 미쳤다. 베이스 튜바는 행진 밴드에서 사용하기위한 것이었고 코넷이 생길 때까지 1 년 동안 파머의 악기였다. Phoenix 학교는 분리되어 있었고 Farmer에게 학교의 아무도 유용한 음악 수업을 제공 할 수 없었다. 그는 독학으로 음악을 읽고 새로운 주요 악기인 트럼펫을 연습했다. Farmer와 그의 동생은 1945년 로스 앤젤레스로 옮겨 음악 제퍼슨 고등학교에 다니며 음악 교육을 받았고 Sonny Criss, Ernie Andrews, Big Jay McNeely, Ed Thigpen과 같은 다른 뮤지션을 만났다. 형제들은 냉장창고에서 일하고 전문적으로 연주하며 돈을 벌었다. 아트는 16세 때 전문적으로 트럼펫 연주를 시작했다. : Horace Henderson, Jimmy Mundy, , Floyd Ray와 같은 밴드에서. 이 기회는 그의 능력과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여전히 군대에 있었던 수많은 오래된 뮤지션들의 부재로 인해 생겼다. 파머 대변인은 "로스 엔젤레스에서 음악 개발의 기회가 많았지만, 그날에는 누군가의 집에 가서 연주했고 밤에는 시간외 모임 [...] 플레이하고 싶었던 사람은 자유롭게 나와 연주할 수 있었다. " : 파머는 일찌기 고등학교를 그만 뒀지만, 교장에게 그가 졸업할 때까지 졸업장을 주도록 설득했다. 졸업은 1958년 학교를 방문할 때까지는 하지 않았다. 로스 앤젤레스의 사춘기 때, 비밥과 스윙 시대의 빅 밴드 모두 파머의 관심을 끌었다. : 몇 십년 후, 그는 “ 그 당시, 나는 재즈에 있어야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두 가지가 저를 결정했습니다 - 큰 밴드의 트럼펫 섹션의 소리와 잼 세션 듣기였습니다. 1940년대 내 트럼펫 영향은 Dizzy Gillespie, Miles Davis, Fats Navarro였지만, Freddie Webster의 연주를 듣고 나는 그의 소리를 좋아했습니다. 나는 그의 소리에 맞춰 작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내 나이의 연주자들이 빠른 속주로 연주하고 있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라고 말했다. 나중의 삶과 직업 로스 앤젤레스와 뉴욕의 초기 직업 파머는 조니 오티스 (Johnny Otis)가 이끄는 그룹과 함께 학교를 떠났지만 파머의 입술이 찢어지면서 이 일은 단지 4 개월 동안 지속되었다. 이 일을 위해 일주일 내내 장시간 수행하는 것은 그의 신체적 요구에 대처하기에 충분하지 못한 그의 기술에 큰 압박을 가했다. 그의 입술은 결국 찢어져서 더 이상 연주할 수 없었다. : 그는 뉴욕에서 테크닉 훈련을 받았다. 거기서 잡역부로 일하면서 1947 년과 1948 년에 프리랜서 음악가로 활동했다. Dizzy Gillespie 의 빅 밴드를 위한 오디션은 성공적이지 못했으며 파머는 Jay McShann 의 악대의 일원으로 1948년에 West coast로 돌아갔다. 클럽 음악과 스튜디오 작품은 1940년대 후반부터 1950 년대까지 로스 앤젤레스에서 백인 음악가들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점점 어려워졌다. 파머는 Benny Carter, Roy Porter 및 Gerald Wilson 과 함께 연주했고 투어 한 다음 1951 ~ 52 년 Wardell Gray와 함께 연주했다. 여행 재즈 음악가의 생활양식의 위험은 또한 존재했다 : Phoenix와 El Paso사이에서 차로 밤새 여행하면서, 다른 Roy Porter가 이끄는 공연을 하기 위해, Farmer의 차가 고속으로 전복했고 그는 뇌진탕을 일으켰고 Roy Porter는 갈비뼈가 부러졌다. 파머의 첫 번째 스튜디오 녹음은 빅 조 터너 (Big Joe Turner) 와 피아니스트 피터 존슨 (Pete Johnson) 의 지도하에 1948년 6월 28일 또는 7월 2일 로스 앤젤레스에서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레이더 블루스 (Radar Blues)"를 녹음했으며, 같은 해 또는 다음 해의 어떤 시점에서 그들은 7면을 추가했다. 8 개의 궤도는 스윙 타임 레코드에 의해 4 개의 싱글로 발표되었다. 파머는 로이 포터 (Roy Porter)와 함께 싱글을 더 녹음했고, 1952년 1월 21일 워델 그레이 (Wardell Gray)의 섹스 테트 (sextet) 멤버로 싱글을 녹음했다. 후자의 세션은 싱글로 발표된 6 트랙으로 제작되었다. 여기에는 파머의 오리지널 "Farmer 's Market"이 포함되어있어 큰 관심을 받았다. 뉴욕으로 두 번째 이주한 후 경력 파머는 1952년 라이오넬 햄프턴 (Lionel Hampton )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하기 전에 로스 앤젤레스에서 호텔 수위병과 병원 파일 직원으로 일했다. 그는 오케스트라와 함께 유럽을 여행했으며 Clifford Brown, Quincy Jones, Benny Bailey와 함께 트럼펫 연주를 나눠서 했다. 이것은 그의 음악 개발을 상당하게 도왔다. 1953년 테디 찰스의 New Directions 밴드 멤버쉽과 마찬가지로 그는 이 밴드에서 만난 작곡으로 즉흥 연주 중에 더 광범위한 표현을 고려할 수 있었다. 파머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1953년 7월 2일에 리더로서의 첫 녹음 세션을 가졌다. 이것은 11개월 후에 녹음된 다른 레코드와 결합되어 8 트랙 Prestige LP, The Art Farmer Septet을 만들었으며 Quincy Jones와 Gigi Gryce의 준비가 있었다. 파머는 "50년대 밥 연주자중 가장 인기 있는 트럼펫 중 하나"가 되었다. : 그는 Gryce (1954–56), Horace Silver (1956–58), Gerry Mulligan (1958–59)과 함께 연주했다.:1955년 6월 10일에 텔레비전에 방송된 Steve Allen Show의 버전에서 파머를 포함한 sextet를 지도한 피아니스트 Thelonious Monk와 함께 연주했다. 다음 달, 파머는 뉴 포트 재즈 페스티발 (Newport Jazz Festival) 에서 찰스 밍 거스 (Charles Mingus) 6 중주에서 연주했다. Farmer는 Blue Note Records 에서 Horst Silver 그룹과 단 두 번만 녹음했으며 Farmer는 Prestige와 계약을 맺었다. Feuds와 라벨 상사 간의 불화는 광범위한 교차 라벨 공동 작업을 배제했다. 실버의 피아노 중주와 멀리건의 피아노 없는 중주로의 전환은 간단하지 않았다. “갑자기 피아노가 연주되지 않는 세션에서 내가 연주하는 것은 벌거벗은 채 거리를 걷는 것과 같았다.”라고 논평했다. : Mulligan 밴드 멤버인 Farmer는 두 번이나 영화에 출연했다. (1958), The Subterraneans (1960) [27] - 필 하모닉 투어에서 재즈의 일환으로 유럽을 여행하면서 국제적인 평판을 얻도록 도와주었다. 파머는 뉴욕에서 레스터 영 (Lester Young )과 함께 일했다. 레스터 영 (Lester Young )은 그에게 "각 솔로에서 이야기를 하고 좀 더 신중해져라. "고 말했다. : 이 때, 파머는 야간에 그의 마약 의존으로 인해 Miles Davis에게 트럼펫 연주 자리를 빌려주었다. 파머는 1950년대 중반부터 George Russell, Quincy Jones, Oliver Nelson 등 주요 언론사들의 음반을 통해 녹음을 시작했으며, 무엇이든 연주할 수 있다는 평판 때문에 수요가 많았다. Farmer가 1957년 작곡가인 Edgard Varse와 일련의 실험 세션에 참여했을 때 이러한 편곡자들이 대표하는 다양한 스타일이 확장되었다. Varse는 대략적인 표기법을 사용하여 음악가가 구조 내에서 즉흥 연주하기를 원했다. 노련한 재즈 음악가 중 적어도 일부는이 창조 과정을 자발적으로 제작된 구성에 익숙한 창조물과 유사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들의 노력은 바르세의 작곡인 Poème électronique에 영향을 주었다. 그 즈음에 연주하던 파머에 대해 평론가 Whitney Balliett에 의해 Hal McKusick 1957 년 앨범 Hal McKusick Quintet 에 그의 성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논평으로 요약된다. : "파머는 몇몇 진짜 몇 안 되는 현대의 천재적인 트럼펫 연주자 중의 한명이다. (현대 트럼펫 연주자 중 아홉은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또는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를 복사했다. " ) 파머는 1958년 "A Great Day in Harlem"의 57명의 재즈 뮤지션 중의 하나였으며 나타났으며 후에 같은 제목 의 1994 년 다큐멘터리에서 인터뷰를 가졌다. 파머는 1959년 작곡가 겸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베니 골슨과 함께 각각의 남자가 독립적으로 새로운 섹스 테트의 멤버가 되어야한다는 결론에 도달한 후 재즈 텟을 결성 했다 . Jazztet은 1962년까지 계속되었고 Argo 와 Mercury Records의 여러 앨범을 녹음했으며 피아니스트 McCoy Tyner와 트롬본 연주자인 Grachan Moncur III 의 초기 경력을 도왔다. Farmer는 1960년대 초 기타리스트인 Jim Hall 과 베이시스트 Steve Swallow 와 함께 트리오를 설립했다. 홀과의 관계는 1962년에서 1964년까지 지속되었으며 유럽 2회 투어를 포함했다. 그 중 하나는 나중에 BBC의 재즈 625 프로그램을 위한 콘서트가 있었는데 나중에 DVD로 발매되었다. 홀은 Swallow와 Pete La Roca과 함께 하는 쿼텟과 함께 두 번째 연주 여행을 떠났고 베를린에서 연주했고 피아니스트가 그를 대신했는데 바로 Steve Kuhn이었다. 1964 년에, 이 새로운 사중주는 레이블 애틀랜틱에서 Sing Me Softly of the Blues를 녹음했다. 아방가르드 재즈가 점점 더 흔해지고 있는 시기에 이 밴드들은 느긋하고 멜로디한 음악을 연주했다. 파머는 1965-66 년에 유럽을 여행한 다음 미국으로 돌아와 지미 히스 (Jimmy Heath) 와 소그룹을 이끌었다. 그의 문체 개발은 그의 경력 기간 동안 지속되었는데, 부분적으로 그는 "1960 년대 초반의 'Giant Steps' 의 존 콜트레인 ( John 's Coltrane)의 혁신을 흡수하고 기술적이고 예술적인 선물을 흡수하여 이해했다. : 그러나 1960 년대 중반에 록 음악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작업 기회가 줄어들면서 Farmer는 Elliot Lawrence의 뛰어난 오케스트라와 합류하여 Broadway 에서 The Apple Tree를 6 개월 동안 제작했다. 유럽으로 영구적으로 옮긴 후 경력 유럽 방문이 계속되었다. 파머는 1968년에 거기 움직이고 궁극적으로 그가 Kenny Clarke / Francy Boland 큰 악대와 연주한 비엔나에 머물렀다. : 그리고 오스트리아 라디오 오케스트라와 결합했다. 후자의 직업은 처음에는 단 한 달에 10 일 밖에 걸리지 않았으므로 Don Byas, Dexter Gordon 및 Ben Webster 와 같은 잘 알려진 해외에 체류하고 있던 연주자들과 연주할 수 있었다. 오케스트라의 음악이 재즈에서 단순한 형태로 점진적으로 바뀌고 파머의 시간을 더 많이 차지하자 그는 음악적 야망의 길에 들어서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3 ~ 4 년 후에 퇴장했다. : 이 야망을 추구하면서 파머는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여행했다. 그는 1976년에 "나는 시간의 90 %를 여행하고 있는데, 나는 어디서든 살 수있다. 단지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982년 Jazztet의 부활은 Golson과 함께 지난 10 년 이상 미국에서 더 자주 연주하게 했다. 파머는 1980년대에 국제적으로 투어된 색소폰 연주자인 클리포드 조던 (Clifford Jordan )을 특징으로하는 5 중주를 만들었다. 1980 년대 초, 파머는 또한 그의 생활 방식에 약간의 변화를 가져왔다. 뉴요커 (New Yorker) 의 1985년 기사에서 인터뷰한 그는 2 년 전에 체중이 30 파운드가 줄어들고 담배를 피우고 술 마시는 것을 중단했다. 파머는 "술을 마시지 않고 연주할 수 없다고 생각하곤 했었지만 이제는 연주하지 않고는 마실 수 없다."는 인터뷰어는 파머 습관에 대한 요약은 파머가 동시대 많은 사람들의 마약 관련 문제를 피한 것으로 보인다. 파머는 1990년대 초반 뉴욕에 두 번째 집을 두고 비엔나와 그 사이의 시간을 나누었다. 그는 Sweet Basil Jazz Club 에서 Clifford Jordan과 정규 공연을 가졌으며 뉴욕에서 Ran Blake 와 Jerome Richardson 과 함께 Village Vanguard 에서 공연했다. 파머는 1994년에 오스트리아의 금메달 훈장을 수상했다. 같은 해에 뉴욕의 앨리스 툴리 홀에서 그의 업적을 기념하는 콘서트가 열렸다. 파머는 또한 미국과 유럽 오케스트라와 함께 클래식 음악의 일부를 포함하여 그의 후기 경력을 통해 지도자로서 광범위하게 녹음했다. 그의 경력의 끝까지조차 농부의 수준은 1996년에서 그의 마지막 녹음, Silk Road, from 1996에 대해 Scott Yanow에의 한 검토에서 주목되었다. : "온난하고 격렬한 파머는 일관되게 주인공으로 연주했고, 68 세에 그는 여전히 자신의 전성기에 있음을 증명합니다. " : 1999년 파머 (Farmer)는 예술 재즈 마스터 (Arts Jazz Master)를 위한 국립 기부금 (National Endowment) 으로 선정되었다. 몇 달 후, 10월 일 파머는 71세로 맨해튼에서 심장 마비로 집에서 사망했다 . 개성과 가족생활 파머는 1950년대 중반에 남미 출신의 한 여성과 처음 결혼했다. 부부는 1994년 사망한 아들 아서 주니어 (Arthur Jr)를 낳았으며 약 1 년 후에 이혼했다. : 파머의 두 번째 부인은 먼 사촌이었다. 이것은 또한 이혼으로 끝났다. 그는 Mechtilde Lawgger라는 비엔나 은행가와 다시 결혼했고, 그들의 아들 Georg는 1970년대 초에 태어났다. 그들은 비엔나에서 지은 집에서 함께 살았고, 파머는 그의 생활 방식에 만족한다고 보고했다. 특히 고국과는 달리 유럽에서 인종주의를 경험하지 않았다. 파머는 1985년 자신을 "내향적이고 일종의 은밀한 성향의 사람"으로 묘사했다. 오스트리아 하우스의 방음실에서 그가 원하는 4 ~ 5 시간 동안 홀로 연습 할 수 있었다. : 그의 성격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종종 그의 연주를 반영한 것으로 묘사되었다. Leonard Feather 는 1990년에 Farmer가 “부드럽고 편안하고 부드러운 사람.” 이라고 서술했다. 파머는 1963년 쌍둥이 형제의 갑작스런 죽음의 영향을 받았다. 20 년이 지난 후, 그는 형제자매를 꿈꾸며 "내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그 사람의 일부가 있는 것 같다"고 인정했다. : 파머의 세 번째 부인은 1992년 암으로 사망했다. 3 년 후 그는 " 그녀가 사망했을 때 20 년 이상 같이 지내 왔기 때문에 결코 나는 그렇게 회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 그의 죽음 후에, 그는 그의 동반자 및 매니저, Lynne Mueller 및 아들에 의해 그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묘사되었다. 스타일 연주 파머의 연주 스타일에 대한 설명은 일반적으로 그의 서정성과 그의 소리의 따뜻함을 강조한다. 로스 앤젤레스 타임즈의 사망 기사 작성자들은 그의 연주는 "감미롭고 서정적인 음색과 프레이즈에 대한 선율적인 접근법을 가지고 있었으나 리드미컬하게 스윙하는 프레이즈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최소화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The Guardian 의 동등한 논평은 "파머는 정통 트럼펫 연주의 밝고 관통하는 소리를 피했으며 Miles Davis와 Kenny Dorham 의 더 명확한 발음에 영향을 받았으며 Davis보다 더 긴장되어 있는 것 같았다. “라고 언급했다. 또는 리 모건 (Le Morgan )은 "파머 (Farmer)는 진실한 오리지널이였습니다. 그의 말씨는 항상 독특했기 때문에, 빌리 홀리데이의 보컬처럼 오히려 그를 앞섰습니다." 라고 언급했다. 파머는 트럼펫에서 1960년대 초 flugelhorn 연주로 옮겼다. 후자의 악기의 더 부드러운 소리와 파머의 능력을 이용해 음소거를 사용하지 않고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었다. : 1989년 그는 악기 제작자 David Monette가 제작한 트럼펫 - 플루겔혼 하이브리드 ( flumpet )를 제작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이 악기는 소그룹에서 빅 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표현을 할 수 있었다. 1997년에 Monette는 그에게 개인과 친구들을 상징하는 장식을 가진 개인화된 flumpet을 선물했다. 그의 표현 방식을 계속 탐구하려는 파머의 결심은 평생 지속되었다. 파머 (Farmer)가 67 세였을 때 주어진 콘서트에 대한 한 의견은 "그의 스타일은 계속 진화하고 있었다. "는 것이었다. 그는 "그의 특색 있는 흐르는 선이 갑자기 넓은 멜로디 도약과 분리 리듬 악센트로 중단된 여러 솔로를 전달했다." The Guardian는 “사망하기 몇 개월 전의 파머의 연주는 더 빠른 곡을 연주하는 데에는 도전이었겠지만 Farmer가 더 느린 곡을 연주하는 것의 감정적 표현의 새로운 수준을 달성했다.”고 언급했다.
2.
Gigi Gryce ( 조지 General Grice Jr. , 1925 년 11 월 28 일 - 1983 년 3 월 14 일)는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 연주자, 클라리넷 연주자, 작곡가, 편곡자 및 교육자였다.
그의 경력은 상대적으로 짧았지만 플레이어, 작곡가 및 편곡자로서의 많은 작품은 그의 시간 동안 상당히 영향력이 있었고 잘 알려져있었다. 그러나, Glyce는 갑자기 1960 년대에 재즈 경력을 끝냈다. 이것은 매우 사적인 사람으로서의 성격 외에도 오늘날 Gryce에 대해 알려진 것은 거의 없다. 그의 작품 중 몇 곡은 광범위하게 다루어졌으며 ("Minority", "Social Call", "Nica's Tempo")등이 재즈 표준이 되었다. Gryce의 구도는 Benny Golson , Tadd Dameron , Horace Silver 와 비슷한 하모니 선택을 포함한다. Gryce의 연주, 편곡 및 작곡은 고전적인 하드 밥 시대 (대략 1953-1965)와 가장 관련이 있다. 그는 잘 교육받은 작곡가이자 음악가였으며 보스턴 음악원 (Boston Conservatory)에서 학생으로 고전 작품을 저술했다. 재즈 뮤지션이자 작곡가인 그는 Charlie Parker 와 Thelonious Monk 의 작품에 큰 영향을 받았다.
이른 인생
George General Grice Jr.는 1925 년 11 월 28 일 플로리다 주 펜사콜라에서 태어났다.
그의 가족은 음악, 매너 및 훈육에 대한 강한 강조를 통해 어린 시절과 그의 후기 직업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Grice의 부모는 겸손한 분들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재봉사였고 그의 아버지는 작은 청소 및 긴급 서비스를 하는 일을 했다. 그 가족은 아프리카 감리 교회에 소속되었고 열심히 봉사했다. 특히 대공황이 가족의 재정적인 복지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을 때, The Grices는 자녀들에게 징계와 노력의 가치를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Grice 가정에서는 음악이 매우 강조되었다. 가족은 집안에 피아노를 가지고 있었는데, Gigi와 그의 형제자매 (네 명의 누이 자매와 한 남동생)가 연주하는 것을 권장 받았다. 대부분의 교회 음악은 Grice 집에서 공연되었지만 팝과 재즈는 대부분 눈살을 찌푸리게 되었다. (그러나 나중에 Gigi가 직업으로 재즈를 추구했을 때, 그의 어머니와 누나는 그를 개인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지원했다.) Grice 아이들의 상당수는 교회, 학교 및 기타 지역 사회에서 성악 공연을 할 것을 권장했다. 한동안 가족은 매주 마다 집에서 리사이틀을 개최했다.
30 대 초반은 Grice 가정의 비극과 어려움이 닥쳤다. 1931 년, 대공황 의 경제 위기가 보류되기 시작하자, The Grices는 청소 사업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야 했다. 2 년 후, Gigi의 아버지 George Sr.는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레베카 그리이스 (Rebecca Grice)는 집을 임대하기 위해 가족을 이사하면서 자녀를 양육해야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도 레베카는 엄격하고도 지지력 있는 육아, 음악 개발, 노력, 훈육 및 기독교 도덕을 통해 성공을 위한 자녀의 동기를 계속 유지했다.
Gigi는 음악에 대한 열정에 대한 그의 열정에 가족의 감각을 적용했다. 젊었을 때의 Gigi는 자연스럽고 밝은 그러나 보류하고, 극단적으로 예절 바르고, 공부하고, 형식적으로 기술되었다. Gigi가 클라리넷을 처음 배우기 시작한시기는 정확히 불분명하다. 그가 9 살이나 10 살 때부터 시작했을지도 모른다고 소문났지만,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그에 대한 첫 번째 증거가 나중에 나온다. under-resourced와 현재로서는 주로 흑인 Booker T. Washington 고등학교에는 Federal Music Project를 통해 일련의 음악 교사가 있었다. Gigi는 Joseph Jessie와 나중에 Raymond Shepard와 함께 공부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러했듯이, 음악 악기는 대공황 때 그에게는 큰 부담이었다. Gigi와 그의 형제 Tommy가 Shepard와 클라리넷을 공부했을 때 그들은 매 수업 전에 직접 똑같은 클라리넷을 친구에게서 빌렸다고 한다. 마침내 Gigi의 어머니는 그의 클라리넷을 구입할 수 있었다. Gigi는 고등학생으로서 학교와 국가 경쟁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학교에서 Gigi는 음악 이론을 공부할 수 있었고, 그는 집에서 피아노를 아주 즐겁게 탐구했다 .
초기 음악 경력
Gryce는 1943 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44 년 3 월 해군에 입대하기 전 조선소에서 일하면서 Raymond Shepard의 프로페셔널 밴드에서 일했다. Gryce는 2 년 임기 동안 계속해서 음악을 추구하여 해군에서 복무했다. 음악가의 2 등석 등급 획득했다. 일리노이 주 오대호에 주둔하고 있는 동안, Gryce는 잎 동안 시카고에서 시간을 보내고 bebop의 소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이 시간에 그는 자신의 알토 색소폰을 사고 시카고에서 Andrew "Goon"Gardner와 Harry Curtis 뮤지션을 만났다. Gryce는 시카고 음악원 (Chicago Conservatory of Music) 에서 간단히 공부했을 수도 있다.
해군에서 그의 시간을 마친 후에, Gryce는 그의 음악 교육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GI 법안은 그의 어머니와 누나들뿐 아니라 재정적 지원을 받았다. 그는 1946 년에 여동생 해리엇과 남편과 함께 살기 위해 하트 포드로 이사했으며, 다음 해에는 보스턴 음악원 (Boston Conservatory)에 등록했다. Boston Conservatory에서 Gryce는 이론적 배경을 발전시키고 다른 작품과 함께 3 개의 교향곡과 발레를 작곡하여 고전 작곡을 공부했다. 그는 보컬 음악원의 작곡가 앨런 호 바니스 (Alan Hovhaness )의 작곡과 철학에 영향을 받아 매우 영감을 받았으며 멜로디즘과 서정성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음악 절충주의자였다.
음악 학교에서 근무하는 동안 그는 재즈 뮤지션, 작곡가 및 편곡자로서의 커리어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하트 포드, 보스턴 및 뉴욕 재즈 장면에서도 관계를 발전 시켰다. 뉴욕은 당시 최첨단 재즈로 잘 알려져 있었지만 Boston과 Hartford는 활발하고 혁신적인 재즈 장면의 사이트였다. Gryce는 두 도시를 오가며 Sabby Lewis , Phil Edmonds , Bunky Emerson 등 현지 밴드를 위해 편성했다. Gryce는 Bartok과 Stravinsky의 작품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열정을 발전 시켰지만, 동시에 Charlie Parker와 Thelonious Monk의 작품에 대한 집착을 이끌어 냈다. 그는 1949 년경에 익숙해지고 연주했다. Gryce는 명성을 쌓았다. 훈련 받고 재능 있는 예술가였으며, 보스턴과 하트 포드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유명 해졌다. 그는 또한 뉴욕시를 탐험하기 시작했으며, 50 년대 초반에 결국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었다.
Gryce는 1951 년 Fulbright 장학금으로 파리를 방문하여 Nadia Boulanger 와 Arthur Honegger 와 함께 공부했다는 소문이 돌았다. 그러나 Gryce의 삶에서 이 기간을 둘러싼 많은 혼란과 소문이 있으며 Gryce가 Fulbright를 받거나 두 명의 작곡가와 함께 공식적으로 연구했음을 암시하는 증거는 없다. Gryce는 유럽에서 공부하기 위해 두 학기를 쉬었지만 여행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개인적으로 작곡가와 함께 공부했을 가능성이 있다. Gryce는 자신의 자격 증명을 입증하기 위해 Fulbright 소문을 전파했지만 Gryce는 평생 동안이 시간에 대해 말할 것도 거의 없었다.
뉴욕, 라이오넬 햄튼 밴드, 유럽
1952 년 작문 학위를 받고 졸업한 Gryce는 뉴욕시로 이전하여 50 대 중반에 많은 성공을 거뒀다. 1953년 Max Roach 는 Gryce의 차트 중 하나를 자신의 음반에 녹음했으며 Gryce가 Howard McGhee 와 함께 녹음한 직후 Horace Silver 의 육성 녹음을 썼다.
Gryce는 Tadd Dameron의 영향을 받았고, 그는 1953 년 Paradise Club에서 연주했다. Gryce는 아직 음악가 또는 솔리스트로서의 절정에 이르지 못했지만 다재다능하고 재능 있는 작곡가이자 편곡가로서 명성을 얻고 있었다. 나중에 1953 년 Gryce는 Art Farmer 's Prestige 녹음에 "Quincy 's Place에서 Up"이라는 곡을 공헌했다. 이 녹음은 다소 중요하지는 않지만 Farmer는 Gryce의 가장 친한 동료 중 하나가되었다.
Gryce가 뉴욕에서 만들었던 가장 중요한 관계 중 하나는 Lionel Hampton 이 1953 년 여름 밴드에서 Gryce를 고용하도록 권유한 Quincy Jones 와 함께했다. 미국의 Hampton 밴드와 함께 연주하면서 Gryce는 유럽 투어를 했다.
햄프 턴 밴드의 스타일이 시대에 뒤떨어져 Gryce의 눈으로 지나치게 상업화되었지만, 유럽 여행을 통해 얻은 기회와 관계는 Gryce가 예술가로서의 성공을 이끄는 주요 원인이었다. 햄튼 밴드에서 안무가 Anthony Ortega, Clifford Solomon (tenor saxophone), Clifford Scott, Oscar Estelle (baritone saxophone), Walter Williams (trumpet), Art Farmer, Clifford Brown, Quincy Jones, Al Hayse, Jimmy Cleveland, George "Buster" Cooper, William "Monk" Montgomery, Alan Dawson등과 함께 연주했다. Gryce는 특히 Clifford Brown과 친한 친구가 되었다. 햄프턴 투어는 잘 지불하지 않았고, Gryce와 다른 사람들은 종종 유럽인들이 여행하는 미국인을 녹음하기를 열망하는 스톡홀름과 파리에서 측면에서 녹음 기회를 모색하기도 했다. 젊은 비밥이 영향을 준 음악가와 햄튼 자신을 포함해 설립 된 스윙 뮤지션 사이의 밴드에서 이미 긴장감이 있었고, 햄튼은 음악가가 녹음하는 것을 듣고 반응이 좋지 않았다.
Gryce가 Clifford Brown과 다른 사람들과 함께 투어에서 만든 녹음은 종종 서둘러 완료되었지만 작곡가로서의 경력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 유럽 녹음의 주목할 만한 작품은 "Paris the Beautiful"였으며, 세 번째로 색조 센터가 있고, Gryce가 Parker에 영향을 받은 솔로가 있다. 큰 재즈 앙상블을 위한 협주곡인 "Brown Skins"; Gryce-Brown 육성가가 녹음한 "Blue Concept"; 그리고 A flat과 G major 사이에서 진동하는 "Strictly Romantic". 또한, Henri Renaud 는 그의 명성을 쌓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Gryce의 작품을 독점적으로 앨범 전체를 녹음했다.
미국에서의 직업
Gryce와 Hampton 밴드의 다른 인원은 1953 년 11 월에 뉴욕으로 돌아 왔고, 하드 밥 장면이 막 시작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Gryce가 현장에 도착하기에 완벽한 시기였다. 그가 돌아오자마자 Henri Renaud와 함께 녹음했고 Art Blakey는 EmArcy 레코드에 Gryce의 노래 7 곡을 녹음했다. Gryce는 1954 년 3 월에 Farmer와 5 중주 레코드를 처음 녹음 한 5 중주를 만들었다. 피아니스트 Horace Silver, 베이시스트 Percy Heath , Drummer Kenny Clarke가 포함되었다. Gerce의 Farmer와의 작품은 그의 가장 영향력 있고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이다. 그 해 6 월, Gryce는 Farmer와 다시 한 번 작곡가이자 편곡가로서 독점적으로 녹음했다. Farmer와 Gryce가 세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했을 때, 그들은 창조적 인 걸음을 시작했다.
Farmer-Gryce 5 중주에 의해 1955 년 5 월에 만들어진 레코드는 피아니스트 Freddie Redd , 베이시스트 Addison Farmer 및 드러머 Art Taylor를 특징으로 했다. 이 세션은 주제 발달에 대한 Gryce의 느낌, 예를 들어 예술적으로 작곡되고 배열된 모든 것을 보여주었다. 나중에 1955 년에 Gryce는 또한 Oscar Pettiford의 8중주단을 위해 연주하고, 녹음을 위한 Percy Heath 그리고 예술 Blakey를 가진 Thelonious Monk의 녹음에 알토를 연주하는 기회를 얻었다. [
Gryce가 성공하게 된 마지막 티켓은 1955 년 10 월 Farmer Quintet에서 녹음 한 세 번째 곡이었으며, 그 후 즉시 Signal Records에 녹음되었다. Farmer 기록은 비표준 양식과 하드 밥 이디엄의 한계를 밀어 낸 모험심이 특징이었다. 그의 신호 녹음 계약은 Miles Davis의 Cool of Birth 그룹의 스타일과 악기에 크게 영향을 받았으며 재즈 커뮤니티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1950 년대 중반까지 Gryce는 훌륭한 개인 주의자, 유능한 스튜디오 음악가 및 혁신적인 작곡가로 알려진 재즈의 주요 인물이었다.
출판 경력
그의 음악 경력 외에도, Gryce는 작곡가와 음악인의 권리에 대한 열렬한 지지자였다. 1955 년에 그는 자신의 출판사인 Melotone Music을 시작했으며 나중에 Totem이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이것은 특히 흑인 음악가들이 음악 산업을 이용했을 때였다. 많은 뮤지션들이 자신의 커리어의 비즈니스 측면을 소홀히 했거나 음반사에 의해 적극적으로 속임을 당했다. 작곡가인 Gryce는 항상 자신의 작품에 대한 칭찬을 얻고 동료들에게도 똑같이 하도록 권장했다. Silver는 Gryce가 Ecaroh 음악 회사와 Silveto 레이블을 찾도록 고무시킨 것에 크게 기여했다. 1960 년대 초 Gryce의 재정적 어려움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어려움은 Gryce가 재즈 커뮤니티에서 붕괴되고 철수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거부
Gryce는 1957 년에 그의 경력이 최고가 될 때까지 1956 년까지 최첨단에 머물러있었다. Teddy Charles Tentet 과 Oscar Pettiford Orchestra 와 함께 작곡가 겸 편곡자로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 했다. The Tentet은 Charles Mingus의 재즈 작곡가 워크샵의 시작으로 실험적인 성격을 지녔지만 공연 댄스 밴드로 성공했다. 오스카 페티 포드 오케스트라와의 작업도 매우 잘 알려져 Gryce 자신뿐만 아니라 참여한 음악가들에게도 상당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1957 년 Gryce와 Donald Byrd는 Jazz Lab 과 일련의 프로젝트를 공동 작업하여 교육용 도구로 연극 녹음을 제작했다. Gryce의 준비는 신선했지만 액세스가 가능하고 교육 목적에 맞게 조정되었다. 리듬 섹션은 솔로 연주자와 함께 연주하여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었다. 그룹은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 (Newport Jazz Festival)에서도 공연을 했으며, 다소 미온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1957 ~ 60 년에는 Gryce를 위한 일련의 기타 프로젝트를 있었다. 그는 Jazz Lab에서 계속 연주했으며 Betty Carter , Art Famer, Jimmy Cleveland, Curtis Fuller 및 Max Roach를 위해 작곡을 계속했다. 그는 자신의 5 중주를 위해 작곡했다. 그는 1960 년에 생동감 있는 에디 코스타 (Eddie Costa) 를 추가한 후에 오르막 테트 (Orch-tette)로 이름을 바꿨다. 오크 테텟 (Orch-tette)의 녹음은 잠 재력이 있었지만 솔로를위한 공간이 제한된 복잡한 배열을 특징으로 했다. Gryce는 Phil Baker의 on the Sound 에 대한 영화주제곡과 Randy Weston 의 Uhuru Afrika에 대한 최종 스튜디오 녹음을 포함하여 1960 년에 다른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그러나 이번에 Gryce는 출판사와 관련된 비즈니스 문제와 가족 문제에 정신이 팔렸다. Gryce의 하드 밥 (hard bop) 장르는 실험적인 긴장감을 불러일으키기 시작했다. 1963 년경, Gryce는 재즈 경력을 완전히 철회했다.
개인 생활
어린 시절부터 Gryce는 항상 사적이고 공식적인 처분을 받았다. 그는 동료들에게 매우 좋았지만, 종종 지역 사회의 외부인이었다. Gryce는 또한 동료들 사이에 흔한 술, 마약 및 기타 악의적 인면을 엄격히 지키는 엄격한 도덕적 생활 방식을 따랐다.
가족생활
Gryce는 1953 년 Eleanor Sears와 결혼하기 전에 두번의 로맨틱한 관계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Gryce는 해군에 복무하는 동안 Pensacola의 Evelyn "Baby"Dubose와 짧은 관계를 맺었다. 그는 보스턴에서 근무하면서 보컬리스트 Margie Anderson 과 캐주얼한 관계를 유지했다. 1953 년 12 월 20 일, 라이오넬 햄튼 투어에서 돌아온 직후, 그는 Idrees Sulieman에 의해 소개 받았던 엘레 노어 시어스 (Eleanor Sears)와 결혼했다.
그들은 세 명의 자녀를 낳았다.: Bashir (1957 년 출생); 라일라 (Laila, 1959 년생); 와 르넷 (Lynette, 1963 년생). 그들은 또한 조기에 태어났으며 유아기 동안 생존하지 못했고1958 년에 Bilil이라는 아이를 낳았다.
이슬람교로의 전환
Gryce는 항상 엄격한 도덕 감수성을 가진 것으로 묘사되었다. 그는 1950 년 초 이슬람에 관심이 있었을 수도 있고, 학생이 종교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을 수도 있다. 1953 년 보스톤 음악원 (Boston Conservatory)에서 그는 코란 (Qur'an)의 수라 (surah)에 대한 그의 교향곡 "Gashiya"중 하나를 지명했다. Gryce는 자신의 개종을 누가, 누가 촉구했는지 거의 밝히지 않았지만 이슬람은 50 대 흑인 재즈 뮤지션, 특히 Ahmadiyya , 이슬람 국가 및 수니파 이슬람교 사이에서 점점 더 인기 있는 믿음이었다. Gryce는 대학 시절 동안 유럽 여행 중 또는 직후에 개종했다고 믿어진다. Gryce가 회교 교당을 정기적으로 참석하지 못하는 동안, 그는 Qur'an를 읽고 마약, 알콜 및 돼지고기를 먹는 것을 삼가했다. 그의 신앙은 연습하는 크리스천이 된 엘레 노어와의 결혼 생활에서 다소 긴장감을 불러 일으켰다. 많은 Gryce의 작곡에는 이슬람교 칭호가 주어졌으며, 처음 두 명의 어린이도 이슬람교의 영감을 받았다.
철수, 가르치는 경력 및 죽음
이 시기는 많은 오해와 소문이 특징이기 때문에 재즈에서 Gryce가 퇴각하는 본질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Gryce는 사업상의 어려움에 대해 거의 밝히지 않았지만, 그의 출판 사업이 Melotone과 Totem에서 철수한 많은 음악가와 함께 1960 년대 초 재정적 어려움을 겪었다. 많은 동료들은 강력한 관심이 Gryce의 출판 활동을 위협으로 간주하고 그를 사업에서 제외 시켰다고 믿는다. 소문은 그의 가족에 대한 위협과 협박에 관한 것이었다. 이 소문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Gryce의 행동은 이 기간 동안 극도로 내향적이고 불규칙적이었다. 그는 1963년에 출판사를 해산하고 그의 음악 경력을 포기하고 이후 이슬람의 이름인 Basheer Quisim을 채택했다.
1960 년대에 Gryce는 뉴욕에서 공립학교 교사로 활동했다. 그는 평생 동안 교육에 다소 관심이 있었으며 뛰어난 음악 강사라고 불렸다. 그는 1978 년 포드 햄 대학교 (Fordham University) 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교육에 대한 놀라운 열정을 발전 시켰다. 그는 브롱크스의 53 번 초등학교에서 영원한 유산을 남겼다. 이 시간에 Gryce와 마주 친 학생, 동료 및 학부모는 그를 매우 사적이고 진지하고 열정적이며 돌보는 사람으로 알았다. 음악을 통한 문맹 퇴치를 믿는 Gryce는 엄격하지만 보살피는 선생님이었으며, 대부분의 흑인과 히스패닉 학교에 소속되어있는 교육 위험에 처한 학생을 돕기 위해 나섰다.
Gryce는 1983 년 3 월 14 일 점점 더 심해지는 심장 발작으로 사망했다. 그는 사망하기 전에 다시 가족과 만나 거의 30 년 만에 펜사콜라를 처음 방문했다.
뮤지컬 스타일, 영향 및 유산
그의 작업은 여러 면에서 하드 밥 시대의 관행을 보여주는 반면, Gryce는 항상 일반적인 관행의 한계를 극복하려고 했다. 광범위한 이론적 배경을 지닌 교육을 받은 작곡가로서, Gryce는 자신의 스타일이 개발됨에 따라 형식이 자유로운 조화, 형식 및 계측이 가능했다. 그의 초기 음악 중 하나인 "Up in Quincy 's Place"에서 Gryce는 멋진 재즈 시대에 대중화 될 수 있는 연습인 쿼트 하모니를 자주 사용하면서 자신의 시대보다 앞섰다.
Farmer와의 그의 작곡과 준비는 비표준 형식과 하모니를 계속했다. 테디 찰스 텐 테트 (Teddy Charles Tentet)와 오스카 페티 포드 오케스트라 (Oscar Pettiford Orchestra)와의 작업에서 특히 하드 밥에 대한 그의 접근은 실험적으로 접근 할 수 있는 길을 걸어왔다. 실험 작곡가로서 그의 목표는 한계가 없는 재즈가 아니라 솔리스트를 해방시킨 경계를 제공하는 형식이었다.
Gryce는 매우 성취된 색소폰 연주자, 클라리넷 연주자 및 연주자였지만 그의 연주는 그의 작곡보다 덜 혁신적이었다. 색소폰 연주자로서 그는 항상 50 대 중반에 우상화하고 친구가 된 Charlie Parker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동시대인은 Parker가 때때로 Gryce의 경적을 빌릴 것임을 상기한다.
3.
Percy Heath/퍼시 히스 (1923년 4월 30일 - 2005년 4월 28일)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로 1943 년에 히스 브라더스 (Hath Brothers)를 결성한 색소폰 연주가 지미 히스 (Jimmy Heath) 와 드러머 알버트 히스 (Albert Heath)의 형제였다. 히스는 Modern Jazz Quartet 또한 Miles Davis, Dizzy Gillespie, Charlie Parker , Wes Montgomery 및 Thelonious Monk 와 함께 작업했다.
전기
히스는 노스 캐롤라이나 주 윌밍턴에서 태어났으며, 어린 시절을 필라델피아에서 보냈다. 그의 아버지는 클라리넷을 연주 했으며 그의 어머니는 교회 합창단에서 노래를 불렀다. 그는 8세 때부터 바이올린 연주를 시작했으며 지역에서 노래를 불렀다. 그는 1944년에 군대에 징집되어 Tuskegee Airmen의 일원이 되었지만 전투는 보지 못했다.
전쟁이 끝나고 음악을 하기로 결정한 그는 업라이트 베이스를 사고 필라델피아의 Granoff School of Music에 입학했다. 곧 그는 주요 예술가들과 함께 도시의 재즈 클럽에서 연주했다. 1948년 시카고에서, 그는 그의 형제와 함께 Milt Jackson 앨범에 Howard McGhee Sextet의 멤버로 녹음했다. 1940년대 후반에 뉴욕으로 이사한 후 Percy와 Jimmy Heath는 Dizzy Gillespie 의 그룹과 함께 작업한 것을 발견했다. 이 무렵 조니 모리 (Joe Morris) 밴드 멤버이자 조니 그리핀 (Johnny Griffin) 과 함께 활동했다.
Gillespie big band, 피아니스트 John Lewis, 드러머 Kenny Clarke, Milt Jackson, 베읏시스트 Ray Brown과 영구 그룹을 결성하기로 결심했다.
그들은 AllMusic.com이 말한 것처럼 Gillespie 밴드 공연에서 그들의 에피소드로 이미 알려지게 되었다. 결국 나머지는 MJQ ( Modern Jazz Quartet) 로 알려지게 될 것이다. 브라운이 그의 아내 Ella Fitzgerald 의 악대에 합류하기 위하여 그룹을 떠났을 때, 히스는 결합하고 그룹은 1952년에 공식적으로 시작되었다, Connie Kay 는 곧 나중에 Clarke를 대체했다. MJQ는 1974 년에 해산 될 때까지 정기적으로 연주되었다. 그것은 1981 년에 개혁되었고 1993 년에 마지막으로 녹음되었다. 1975년 Percy Heath와 그의 형제들은 피아니스트 Stanley Cowell 과 히스 브라더스를 결성했다. 그는 나중에 이 공연에서 베이스 대신 첼로를 연주하기도 했다.
2003년 80세 때 Heath는 Daddy Jazz 레이블을 통해 첫 번째 앨범을 밴드리더로 발표했다. A Love Song라는 제목의 이 앨범은 격찬을 받았으며 그의 저명한 경력을 위한 피팅 코다fitting coda/정확한 종결부 역할을 수행했다. 그것은 알버트 히스 (Albert Heath) 형제, 피아니스트 피터 워싱턴 ( Peter Washington), 피아니스트 Pat 패튼 (Jeb Patton)과 함께 연주했다.
Percy Heath는 Southampton, New York 에서 82번째 생일을 2일 남기고 뼈암으로 사망했다. Heath는 그가 사랑하는 Montauk Point(몬토크갑(岬): 미국 New York주 동남부, Long Island 동쪽 끝의 곶)의 해안선을 따라 오랫동안 활동했던 그 지역의 음악 활동가들의 선봉장이자 열렬한 베이스 연주자였다. 그는 지역 사회와 그의 동료 어부들로부터 존경을 받았다. 2006년 5월 27일, Montauk Point의 터틀 코브 (Turtle Cove)에 있는 기념탑으로 5000 파운드 돌로 된 기념패를 세웠다. 이 기념식에는 부인인 June과 3 명의 아들이 참석했다.
4.
Horace Silver /Horace Ward Martin Tavares Silver 1928년 9월 2일부터 2014년 6월 18일까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로서, 특히 하드 밥 스타일에서 1950 년대의 개척을 도왔다.
코네티컷에 있는 학교에서 테너 색소폰과 피아노를 연주한 실버는 1950년 스탠 겟츠 (Stan Getz)가 트리오를 모집할 때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고 있었다. 실버는 곧 뉴욕시로 이사했으며 작곡가로서의 명성을 얻었다. 1950년대 중반의 잦은 사이드맨 녹음은 한층 더 도움이 되었지만 Art Blakey 가 공동 주최한 재즈 메신저 (Jazz Messengers) 와의 그의 작업으로 그의 작곡은 많은 주목을 받았다. Horace Silver와 Jazz Messengers 앨범에는 Silver의 첫 번째 히트곡인 " The Preacher "가 수록되어 있다. 1956년 Blakey를 떠난 실버는 테너 색소폰, 트럼펫, 피아노, 베이스 및 드럼의 표준 소규모 그룹으로 구성된 자신의 5 중주를 구성했다. Blue Note Records의 대중 공연 및 빈번한 녹음으로 인원이 변경 되어도 Silver의 인기가 높아졌다. 그의 가장 성공적인 앨범은 1963년과 1964년에 5 중주곡을 두 번 반복하여 만든 My Father for Song 이었다.
그는 밴드 리더이며 1950~60년대 '하드밥' 양식의 전형적인 연주자였다. 비밥을 확대시킨 그의 하드밥 양식은 리듬 앤드 블루스, 가스펠, 라틴 음악 요소들이 첨가된 것이다.
비밥이 〈I Got Rhythm〉·〈인디아나 Indiana〉·〈사랑이라는 건 무엇일까? What is This Thing Called Love?〉와 같은 몇몇 유명한 노래의 화음 진행에 맞춰 느슨한 즉흥 연주로 음악을 진행시키는데 비해, 하드밥은 곡마다 고유한 화음진행을 새롭게 만들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었다.
실버는 1950년 중반 스탠 게츠, 마일스 데이비스, 아트 블래키 등의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녹음했으며 그들과 함께 1950년대의 가장 전형적인 하드밥 그룹인 '재즈 메신저'를 결성했다. 이어 자신이 리더가 되어 일련의 뛰어난 5중주를 결성했다. 곡의 시작과 끝에만 앙상블을 출현시키고 중간에는 즉흥 연주에 의한 솔로를 두는 양식 대신, 실버는 솔로의 중간이나 솔로와 솔로 사이에도 앙상블을 출현시키는 양식을 구사했다. 더 나아가 기존의 '캄핑'(즉흥 연주하는 솔로 연주자의 지시에 유연하게 반응하여 화음을 산발적으로 반주하는 방식으로, 흔히 당김음으로 처리함) 대신 반복되는 반주형을 사용하여 자신의 음악을 편곡했으며 아울러 베이스 선율도 자신의 왼손 피아노 음형에 맞춰 썼다.
5중주에서 색소폰과 트럼펫의 화성에 4도와 5도를 많이 사용하여, 대다수 비밥 5중주보다 훨씬 풍부한 음향을 만들 수 있었다. 그의 피아노 솔로는 예외적이라고 할 만큼 명료하고 선율적이다. 그는 표준적인 관습을 따르지 않았는데 버드 파월에게 일차적인 영향을 미쳤던, 8분음표에 의한 길고 복잡한 즉흥 방식의 선율선이 그의 전형적인 면모이다.
실버가 결성한 5중주 가운데 가장 유명하며 오래 지속된 것은 1958~64년에 활동한 5중주로 트럼펫에 블루 미첼, 테너 색소폰에 쥬니어 쿡이 참여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색소폰 연주자 조 a핸더슨, 마이클 브레커, 트럼펫 연주자 아트 파머·랜디 브레커, 드럼 로이 브룩스, 알 포스터를 비롯한 뛰어난 음악가들을 참가시켰다.
가장 유명한 곡으로는 〈목사 The Preacher〉·〈세뇨르 블루스 Señor Blues〉·〈아버지를 위한 노래 Song for My Father〉·〈누이 새디 Sister Sadie〉·〈나이카의 꿈 Nica's Dream〉·〈더러운 맥내스티 Filthy McNasty〉를 들 수 있다. 그의 블루스 계열의 연주는 많은 피아니스트와 재즈 오르간 연주자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5.
Arthur S. Taylor, Jr. (1929년 4월 6일 - 1995년 2월 6일)는 "모던 재즈 드러밍의 소리를 정의하는 데 도움을 준“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습니다.
직업
십대 때, Taylor는 Sonny Rollins, Jackie McLean 및 Kenny Drew가 출연한 지역 Harlem 밴드에 가입했습니다. Howard McGhee (1948), Coleman Hawkins (1950–51), Buddy DeFranco (1952), Bud Powell (1953), George Wallington and Art Farmer (1954), Powell and Wallington again (1954–55), Gigi Gryce, Donald Byrd (1956)와 연주한 후에 그는 자신의 그룹인 Taylor 's Wailers를 결성했습니다. 1957년과 1963년 사이에 도널드 버드 (Donald Byrd )와 함께 연주 여행했으며,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 와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과 함께 녹음했으며, Thelonious Monk 과 공연했습니다. 그는 또한 1957 년의 원래 Kenny Dorham Quartet의 멤버이기도 했습니다.
1963년 유럽으로 이주하여 20년 동안 프랑스와 벨기에에서 살았으며 조니 그리핀 (Johnny Griffin), 존 보드윅 (John Bodwin)과 같은 재즈 뮤지션과 함께 연주했으며 파리에서 재임 기간 동안 우디 쇼 (Woody Shaw)와 같은 미국인 뮤지션과 함께 연주 여행했습니다. 그는 미국으로 돌아가 아픈 어머니를 도왔습니다. 그는 미국으로 돌아온 후 자유 계약을 계속했으며, 1993년에는 Taylor 's Wailers라는 두 번째 밴드를 조직했습니다. 그는 맨해튼에 있는 베스 이스라엘Beth Israel 병원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다른 뮤지션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 책인 Notes and Tones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6.
케니 클라크 Kenneth Spearman Clarke/kenny clarke (1914년 1월 9일 - 1985년 1월 26일)은 " Klook "이란 별명으로 불렸으며 나중에 Liaquat Ali Salaam으로 알려졌던 재즈 드러머와 밴드 리더였습니다. 그는 드럼 연주의 비밥 스타일의 주요 혁신가였습니다. 1940년대 초 Minton의 Playhouse의 하우스 드러머로 활약했으며 이러한 활동은 Be-Bop의 탄생으로 이어졌고 시간외 모임에 참여하여 현대 재즈를 주도하게 되었습니다. 뉴욕시에서 그는 신흥 밥 스타일의 주요 혁신가인 Charlie Parker, Dizzy Gillespie, Thelonious Monk, Curly Russell 및 이전 세대의 음악가인 Sidney Bechet 과 함께 연주했습니다. 그는 파리에서 후기를 보냈다.
초기 경력
클라크 (Clarke)는 1914년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났습니다. 음악가 출신으로 고교 시절 동안 음악 이론 과 작곡뿐만 아니라 비브라폰과 트롬본을 포함한 여러 악기를 공부했습니다. 십대 때, 클라크는 Leroy Bradley 와 Roy Eldridge 밴드에서 연주했습니다. 그는 Jeter-Pillars 밴드와 함께 중서부 지역을 몇 년동안 돌아다니며 지저스 필라스 (Jeter-Pillars) 밴드에서 연주했으며, 베이스에 Jimmy Blanton 과 기타리스트 Charlie Christian과 함께 연주했습니다. 다 . 1935 년 Clarke는 뉴욕에서 자주 출연하여 결국 이사했습니다. 그는 Edgar Hayes 와 Lonnie Smith 가 이끄는 그룹에서 일하면서 나중에 음악에 대한 기여도를 정의할 리듬 개념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미 육군에서 퇴역 한 클라크는 이슬람교로 개종 했으며 Liaquat Ali Salaam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비밥과 라이드 심벌즈
Edgar Hayes와 Roy Eldridge의 밴드에서 일하면서 Clarke는 스네어 드럼이나 하이햇과 베이스 드럼의 조합에서 시간 관리 역할을 이동 라이벌 심벌에 익숙한 4 분 음표로 옮기고 익숙한 "땡땡 울기, 땡땡이치는 "패턴으로, 클라크는 종종 이런 연주법을 발명품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이 새로운 접근법은 조 존스 (Jo Jones)가 개발 한 베이스 드럼에 폭탄 (syncopated accents)을 통합했으며, 왼손을 더 멀리 내뿜어 더 많은 인조 인간형 인물을 연주했습니다. Clarke는 이 새로운 시간 관리 방법을 장려한 Roy Eldridge에 따라 베이스 심벌즈와 스네어 드럼의 독립성을 개발하는 일련의 연습을 했습니다. 이 구절들 중 하나 인 스네어에 발사 된 림의 조합에 베이스 드럼 악센트가 직접 이어지면서 이 조합이 만들어내는 소리를 모방하여 "Klook-mop"의 줄임말 인 "Klook"라는 별명을 받았습니다. 이 애칭은 1946년 Dizzy Gillespie가 드럼에서 Clarke와 함께 녹음한 "Oop Bop Sh'Bam"에 안치되었으며, 비밥 곡의 가사가 "oop bop sh'bam a klook a mop"으로 바뀌었습니다.
Clarke는 자신이 연주하고있는 Minton 's Playhouse 에서 Monk, Parker, Gillespie, Russell, Saxophonist, Don Byas 등을 호스트로 유명한 하우스 밴드를 구성 할 때 이미 이러한 스타일의 요소가 갖추어져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룹 소리. 스네어와 베이스 드럼의 즉흥 악센트와 시간을 지닌 울리는 심벌즈의 조화가 재즈 콤보의 사운드와 다이나믹에 혁명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프로듀서 Ross Russell이 라이드 심벌즈의 역할을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
“일단 움직이는 심벌즈의 진동은 번호 전체에 걸쳐 유지되어 라인 맨을 지원하고 자극하며 고무시키는 반짝이는 소리의 질감을 만들어냅니다. 이것은 비밥 재즈의 색조입니다."
클라크의 혁신은 드러머와 솔리스트가 즉석에서의 교류에 크게 의존한 비밥 콤보의 발전을위한 무대가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드러머들" Ed Thigpen은 "그에게 감사의 빚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Modern Jazz Quartet과 파리로 이주
Minton 에서 연주하는 동안 Clarke는 사보이 레코드의 하우스 드러머로서 많은 음반을 녹음했습니다. 민튼 밴드의 음악가가 다른 프로젝트로 옮겨 가면서 클라크는 젊은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존 루이스 (John Lewis)와 비주얼 그래피스트 밀트 잭슨 (Milt Jackson) 과 함께 작업하기 시작했습니다. 베이시스트 레이 브라운 ( Ray Brown )을 추가하여 Modern Jazz Quartet 또는 MJQ를 창단했습니다. 이 그룹은 1950년대 중반에 등장한 비밥 콤보 사운드의 블루스 후계자인 하드 밥 (hard bop)의 대안으로 고전적이고 바로크적인 미학을 도입 한 것을 나중에 챔버 재즈 또는 제 3 스트림 이라고 부르는 것을 개척했습니다. Clarke는 1955년까지 MJQ에 머무르다가 1956년에 결국 파리로 이주했습니다. Clarke는 1940년대 중반 유럽 전역을 여러 번 방문하여 육군에서 일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의심 할 여지없이 그가 프랑스에서 얻을 수 있는 더 나은 임금에 끌렸습니다 : "왜 여기 머물러 있지 않니?" 아이라 지 틀러는 그에게 물었을 때 "나는 좋은 삶을 얻고 아주 좋은 삶을 얻는다 "고 말했습니다. 아프리카 계 미국인 출신의 많은 음악가와 작가들처럼 그는 자신이 받은 더 나은 사회에 매력을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 그가 파리로 이주하자마자 Louis Malle이 감독한 고전적인 필름 누아르인 Ascenseur pour l' échafaud 의 사운드 트랙 에서 Miles Davis를 포함한 미국인 뮤지션을 방문했습니다. Clarke는 피아니스트인 Bud Powell 과 다른 파리 거주자, 그리고 Davis 사운드 트랙에서도 연주했던 베이스 피스트 Pierre Michelot 과 함께 "The Three Bosses"로 알려진 작업 트리오를 구성했습니다. 1963년 The Three Bosses는 테너 색소폰 위대한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 과 함께 클래식 앨범 Our Man in Paris를 녹음했습니다. 1961년 벨기에 피아니스트 Francy Boland와 함께 Clarke는 규칙적인 빅 밴드인 Kenny Clarke-Francy Boland Big Band를 결성하여 유럽 및 미국계 음악가들을 초청했습니다. 그 중에는 테너 부문에서 조니 그리핀 (Jonny Griffin) 과 로니 스콧 (Ronnie Scott)이 있습니다. 이탈리아 프로듀서인 Gigi Campi 의 아이디어였던 빅 밴드는 11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1968년 이후 Kenny Clarke는 프랑스 작곡가이자 클라리넷 음악가 Jean-Christian Michel 과 함께 11 년 동안 연주하고 녹음했습니다.
나중의 삶
Clarke는 죽을 때까지 방문한 미국 뮤지션과 정규 프랑스 밴드 메이트와 함께 녹음 및 연주를 계속했습니다. 1988 년에 그는 다운비트 명예의 전당 Down Beat Jazz Hall of Fame에 입회했습니다. Clarke는 1985년 프랑스 , Montreuil에서 사망했습니다.
개인 생활
1949년 Clarke는 재즈 가수 Annie Ross와 짧은 만남을 가졌습니다. 이 사건으로 클라크의 가족이 키운 아들 케니 클라크 주니어가 생겼습니다.
7.
Freddie Redd (1928 년 5 월 29 일 품어지는)는 미국 하드 밥 피아니스트 및 작곡자이다. 그는 Jack Gelber의 연극인 The Connection (1959)의 음악을 작곡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전기
Redd는 뉴욕시에서 태어나 자랐다. 한 살 때 아버지를 잃은 후 그는 할렘, 브루클린 및 다른 지역을 돌아다니며 어머니를 키웠다. 그는 1940년대 중반에 한국에서 군 복무를 할때 찰리 파커 (Charlie Parker)의 연주를 열심히 들으며 재즈를 공부했다.
1949 년 군대에서 제대하자마자 드러머 조니 밀스와 일하다가 뉴욕에서 Tiny Grimes, Cootie Williams, Oscar Pettiford the Jive Bombers와 함께 연주했다. 1954년 그는 he Art Blakey와 함께 연주했다. Redd는 1956 년에 Ernestine Anderson 과 Rolf Ericson 과 함께 스웨덴을 방문했다.
Redd의 가장 큰 성공은 1950 년대 후반에 The Living Theatre 의 뉴욕 무대 제작을 위한 음악 작곡을 요청 받았을 때인 1952 년에 이어 1961년에 사용된 The Connection 에서도 사용되었다. 연극과 영화 모두에서 그는 배우이자 음악가로서 공연했다. 극장 프로덕션은 약간의 성공을 거두었으며 뉴욕과 런던, 파리에서 공연하는 미국과 유럽을 순회 공연했다. 레드는 또한 연극을 위해 자신의 음악을 담은 블루 노트 앨범을 이끌었다. 알토 색소폰에 Jackie McLean 이 등장했다. 그의 연극 제작 성공은 미국에서의 경력을 발전시키지 못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덴마크와 프랑스에서 유럽으로 이주했다.
그는 1974 년 미국으로 돌아와 West Coast에 정착했다. 그는 샌프란시스코 현장에서 정규직으로 취임하여 1990 년까지 간헐적으로 녹음했다. 2011 년에 그는 현재 볼티모어에 재 정착했다. 그는 항상 상업적으로 입지를 다투지만 음악적으로는 창의적인 라인, 특별한 목소리와 혁신적인 구성으로 명성을 굳혔다. 그는 Jackie McLean , Tina Brooks , Paul Chambers , Howard McGhee , Milt Hinton , Lou Donaldson , Benny Bailey , Charles Mingus , Louis Hayes , Al McKibbon , Billy Higgins , Osie Johnson , Tommy Potter , Joe Chambers 등 많은 뮤지션과 함께 작업했다. 그는 제임스 테일러 (James Taylor )의 1968 년 녹음한 오르간 ( Carolina in My Mind) 에 오르간을 기증하기도 했다. Redd는 3 개의 Blue Note 앨범을 포함하여 여러 앨범을 리더로 녹음했다. 그는 여전히 활동적이며, 여전히 장면에 남아있는 하드 골든 시대의 개척자 중 하나이며, 최근에는 2013 년에 유럽 여행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