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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Paul Chambers의 스튜디오 앨범 Whims of Chambers(1956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8. 23.

 

 Paul Chambers - bass


 Donald Byrd - trumpet


 John Coltrane - tenor saxophone


 Kenny Burrell - guitar


 Horace Silver - piano


 Philly Joe Jones - drums



우선 동영상으로 오늘의 주인공, 재즈 베이시스트인 폴 챔버스(1935년 4월 22일 -1969년 1월 4일)의 솔로 연주를 잠깐 들어볼까요?
이 동영상 Paul Chambers Green Dolphin Street Great bowed bass solo는 John Coltrane, tenor sax; Wynton Kelly, piano; Paul Chambers, bass; Jimmy Cobb, drums으로 이루어진 1960년 3월 28일 독일 Dusseldorf에서 촬영된 John Coltrane Quintet의 연주실황을 폴 챔버스에 맞춰 편집된 것입니다.


Paul Chambers Green Dolphin Street Great bowed bass solo. - YouTube
http://me2.do/F6ANGgim




베이스 연주자였던 Charlie Hayden은 잡지 Downbeat 인터뷰에서 챔버스의 라이브 연주를 보고 난 소감을 이렇게 말했답니다. 그는 항상 연주 중에 눈물을 보이는 것처럼 보였어요. 연주가 끝나고 물었죠. 그는 자신의 연주가 자신이 듣기에도 너무 아름다워 눈물이 자동적으로 흐른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이 동영상에서도 아름다운 자신의 연주에 취해있는 순진하면서도 깊은, 그의 젖은 듯한 눈동자에 빙긋 웃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또한 헤이든은
"나는 19 세 때 처음으로 저에게 특유의 사람이었던 폴 챔버스 (Paul Chambers)를 만났습니다. 나는 프레스티지와 리버사이드의 모든 레코드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습니다. 그는 분명 과소평가된 연주자입니다. 그는 단지 비현실적인 그의 베이스 라인에 반음계의 음표를 연주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높음 음표로 올라가서 건너뛰고 그것을 묶어 버렸습니다. 그는 연주에서 위대한 소리를 만들어냈고, 이 위대한 시간을 즐겼습니다. “라고 챔버스를 회상하며 찬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것뿐 아닙니다. 챔버스가 헤로인과 알콜에 의한 건강 악화로 33살에 결핵으로 사망하게 된 후 그와 함께 연주했던 많은 뮤지션들이 챔버스에게 헌정하는 노래를 썼습니다. 피아니스트 Red Garland는 "The PC Blues"곡을 Coltrane은 "Mr. PC"라는 곡을 Tommy Flanagan 은 Kenny Burrell과 John Coltrane Prestige 1958 LP 에서 공연된 "Big Paul"을 썼습니다. Max Roach 는 일본에서 녹음된 1977년 드럼 솔로 LP에서 "Five For Paul"이라는 드럼 솔로를 썼고, Sonny Rollins도 그를 위해 "Paul 's Pal"이라는 곡을 작곡했다고 합니다. 이렇듯 함께 일했던 동료들의 찬사는 분명 챔버스의 작곡 및 연주 실력, 어쩌면 인격적인 멋에 대한 헌사였을 것입니다.



재즈 베이스 연주자들은 Duke Ellington의 베이시스트인 Jimmy Blanton이 1930년대 말에 악기 역할의 변신을 시작할 때까지 드럼을 사용한 타임 키핑에 크게 제한 받았다고 합니다. 챔버스가 등장한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리듬 섹션에서의 죽음으로 인한 짧은 경력동안 챔버스는 베이스라는 악기의 음의 길이와 폭 뿐만 아니라 완벽한 시간과 억양을 구사하며 비로투오소적인 즉흥 연주를 들려준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숙달된 활을 가지고 반주에만 머물러있던 베이스 연주를 멜로디 지향적이고 자유분방한 스타일로 개발해 곡을 리드하는 역할까지를 분담하는 악기로 전환을 시킨 연주자입니다. 이런 이유로 그는 밴드 리더로서 혹은 공동리더, 사이드 맨으로 다수의 앨범을 녹음했고 명반이라고 일컬어지는 Coltrane의 Giant Steps이나, Miles Davis의 Kind of Blue 같은 앨범에서도 그의 연주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의 연주 경력 중에 아마 트럼펫 연주자인 Miles Davis 의 " 최초의 위대한 퀸텟 "(1955-63)과 피아니스트 Wynton Kelly 1963-68)와 함께한 사이드 맨으로서의 명성이 클 것입니다.





Paul Chambers의 스튜디오 앨범 Whims of Chambers(1956년)


레이블: Blue Note - BST 81534

녹음일: 1956년 9월 21일

발매년: 1956년 12월

길이: 38:31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Alfred Lion



Track listing(괄호 안에 표기된 곡 이외에는 모두 Paul Chambers 작곡)

1."Omicron" (Donald Byrd) – 7:21

2."Whims of Chambers" – 4:06

3."Nita" (John Coltrane) – 6:34

4."We Six" (Donald Byrd) – 7:42

5."Dear Ann" – 4:21

6."Tale of the Fingers" – 4:44/ 콜트레인이 연주하지 않음

7."Just for the Love" (John Coltrane) – 3:43


Personnel

Paul Chambers - bass

Donald Byrd - trumpet

John Coltrane - tenor saxophone

Kenny Burrell - guitar

Horace Silver - piano

Philly Joe Jones - drums





PAUL CHAMBERS SEXTET, Omicron - YouTube
http://me2.do/5dXBdr5O



PAUL CHAMBERS SEXTET, Omicron



PAUL CHAMBERS SEXTET, Whims Of Chambers - YouTube
http://me2.do/5sClB1w1







PAUL CHAMBERS SEXTET, Nita - YouTube
http://me2.do/xNWY2HyJ


PAUL CHAMBERS SEXTET, Nita




PAUL CHAMBERS SEXTET, We Six - YouTube
http://me2.do/xGx8yUah






PAUL CHAMBERS SEXTET, Dear Ann - YouTube
http://me2.do/xoxci0gB








PAUL CHAMBERS SEXTET, Tale Of The Fingers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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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UL CHAMBERS SEXTET, Just For The Love - YouTube
http://me2.do/GigvtZ0C








1.

Paul Laurence Dunbar Chambers, Jr. (1935년 4월 22일 -1969년 1월 4일)는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였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리듬 섹션에서의 그의 재즈 베이스의 개발의 중요성은 그의 짧은 기간 동안의 길이와 폭 뿐만 아니라 그의 완벽한 시간과 억양 그리고 비로투오소적인 즉흥 연주에서 측정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숙달된 활을 가지고 연주하는 솔로로 유명했습니다. Chambers는 밴드 리더 혹은 공동리더로서 다수의 앨범을 녹음했고 트럼펫 연주자인 Miles Davis 의 " 최초의 위대한 퀸텟 "(1955-63)과 피아니스트 Wynton Kelly 1963-68)와 함께한 사이드 맨으로서의 명성 또한 큽니다.

전기

챔버스는 1935년 4월 22일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폴 로렌스 챔버스 (Paul Lawrence Chambers)와 마가렛 에코스 (Margaret Echos)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머니의 사망 후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자랐습니다. 는 그의 몇몇 친구와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baritone horn은 그의 첫 번째 악기였습니다. 나중에 그는 튜바를 채택했습니다. "나는 꽤 잘 연주했습니다. 그러나 그 긴 퍼레이드에서 그걸 가지고 다니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 악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챔버스는 1949년 즈음에 현악기 연주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정규 베이스 훈련은 1952년 디트로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베이시스트와 함께 수업을 받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챔버스는 실제로 리허설 교향악단이었던 Detroit String Band라는 단체와 함께 클래식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1952 년부터 1955 년까지 Cass Technical High School 에서 공부하면서 그는 Cass' own symphony에서 여러 다른 학생 그룹들 사이에서 연주했으며 그 중 하나는 바리톤 색소폰을 연주했습니다. 테너 색소폰 연주자 Paul Quinichette 의 초청으로 뉴욕으로 떠날 무렵 그는 여러 악기에 대한 실무 지식을 흡수했습니다.

재즈 베이스 연주자들은 Duke Ellington의 베이시스트인 Jimmy Blanton이 1930 년대 말에 악기 역할의 변신을 시작할 때까지 드럼을 사용한 타임 키핑에 크게 제한 받았습니다. Chambers는 그에게 첫 번째 영향을 준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와 버드 파웰 (Bud Powell )의 연주를 듣기 시작한 것은 약 15 세였습니다. 오스카 페티 포드 (Oscar Pettiford) 와 레이 브라운 (Ray Brown) 은 자신이 존경하는 최초의 베이스 연주자였고, 리듬 섹션 작업을 위해 퍼시 히스 (Percy Heath), 밀트 힌튼 (Milt Hinton), 웬델 마샬 (Wendell Marshall)등의 영향을 받았고 Charles Mingus 와 George Duvivier는 재즈 베이스의 영약을 넓히려고 한 그들의 노력과 기술적인 힘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Blanton은 챔버스가 일평생 가장 좋아하는 연주자이었습니다. 헤이스팅스 Hastings 스트리트 지역의 작은 술집 중 한 곳에서 첫 공연을 한 그는 곧 Thad Jones, Barry Harris 및 다른 연주자들과 함께 클럽에서 곧 연주하게 되었습니다.

1954년부터 1955년까지 그는 Bennie Green, Quinichette, George Wallington, JJ Johnson 및 Kai Winding 과 같은 음악가들과 함께 의미 있는 연주 여행을 했습니다. 1955년 그는 Miles Davis의 5 중주에 합류하여 1963년까지 Kind of Blue를 포함한 많은 클래식 앨범에 출연했습니다. 챔버스의 가장 유명한 공연 중 하나는 앨범의 첫 번째 트랙 인 " So What "로 챔버스와 피아니스트 Bill Evans 가 등장하는 짧은 듀엣으로 시작됩니다. Kind of Blue 세션은 모든 뮤지션에게 도전적이었으며, 그들의 음악적 능력의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Chambers가 Kind of Blue 에 기여한 곡은 재즈 역사상 가장 리드미컬하고 조화로운 베이스 중 하나입니다. 1963년부터 1968년까지 챔버스는 윈튼 켈리 (Wynton Kelly) 트리오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그는 평생 경력 동안 재즈의 다른 중요한 음악가들의 사이드 맨으로 자주 프리랜서로 연주 했습니다.

Paul Chambers는 평생 동안 술과 헤로인 모두에 중독되었습니다. 그는 1968년 말 인플루엔자의 심각한 증세로 입원했으며, 실제로 결핵에 걸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의 장기 기능이 악화됨에 따라 챔버스는 18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헤로인과 알코올 중독에 중독된 것이 그의 건강 문제에 기여했다고 믿어집니다. 1969년 1월 4일 그는 33세에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영향

챔버스의 반주와 데이비스 및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한 솔로는 여전히 독특하고 영향력이 있습니다. 그와 Slam Stewart 는 arco 또는 bowed 기능을 수행하는 최초의 재즈베이스 연주자였습니다. 데이비스 밴드에서 그의 역할은 두 개의 리듬 섹션으로 베이스 연주를 했습니다. 첫 번째는 피아노의 Red Garland 와 드럼의 Philly Joe Jones 가 색소폰 연주자 인 Art Pepper가 Rhythm Section을 만나 함께 연주한 유명한 앨범에 등장한 "리듬 섹션"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앨범은 Wynton Kelly와 Jimmy Cobb 과 함께 많은 세션을 진행하여 John Coltrane, Wes Montgomery, Miles Davis ' Kind of Blue의 Freddie Freeloader와 함께 한 트랙과 Kelly의 이름으로 발표한 앨범인 Kelly Blue등이 있습니다.

Paul Chambers는 세션 뮤지션으로서 큰 요구를 받았으며 Thelonious Monk의 Brilliant Corners, Coltrane의 Giant Steps, Oliver Nelson의 The Blues와 The Abstracts와 같은 랜드 마크가 될 유명한 앨범등을 포함하여 활동적이었던 기간 동안 수많은 앨범에서 연주했습니다. 많은 뮤지션들이 챔버스에 헌정된 노래를 썼습니다. 피아니스트 레드 갈 랜드 (Red Garland)는 "The PC Blues"곡을 썼고, 콜트레인 (Coltrane)의 노래 "Mr. PC"는 챔버스 (Chambers)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Tommy Flanagan 은 Kenny Burrell과 John Coltrane Prestige 1958 LP 에서 공연된 "Big Paul"을 썼습니다. Max Roach 는 일본에서 녹음된 1977 년 드럼 솔로 LP에서 "Five For Paul"이라는 드럼 솔로를 썼고, Sonny Rollins도 그를 위해 "Paul 's Pal"이라는 곡을 작곡했습니다.

인터뷰에서 동료 베이시스트 Charlie Haden 은 Chambers에 대한 그의 찬사를 회상했습니다.

"나는 19 세 때 처음으로 저에게 특유의 사람이었던 폴 챔버스 (Paul Chambers)를 만났습니다. 나는 프레스티지와 리버 사이드의 모든 레코드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습니다. 과소 평가된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는 단지 비현실적인 그의 베이스 라인에 반음계의 음표를 연주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 그는 높음 음표로 올라가서 건너뛰고 그것을 묶어 버렸습니다 ... 그는 연주에서 위대한 소리를 만들어냈고, 이 위대한 시간을 즐겼습니다. "

— Charlie Haden, in Ethan Iverson, "Interview with Charlie Haden", Do The Math (Blog)




2.

Donaldson Toussaint L' Ouverture Byrd II (1932년 12월 9일 - 2013년 2월 4일)는 미국의 재즈 및 리듬 & 블루스 트럼펫 연주자입니다. Byrd는 그 세대의 다른 많은 재즈 뮤지션들을 위한 사이드 맨으로, 펑크와 소울 장르를 성공적으로 개척한 유일한 비밥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밴드 리더로서, 버드는 허비 핸콕Herbie Hancock의 초기경력에 대한 그의 영향력으로 유명합니다.

전기

이른 생활 및 경력

Byrd는 Cass Technical High School에 다녔습니다. 그는 고등학교를 마치기 전에 Lionel Hampton 과 함께 공연했습니다. 미국 공군 기간 중 군대에서 연주 한 후, Wayne State University 에서 음악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Manhattan School of Music 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Manhattan School에서 여전히 Clifford Brown을 대신한 Art Blakey 의 Jazz Messengers에 합류했습니다. 1955년에 그는 Gigi Gryce, Jackie McLean 과 Mal Waldron과 함께 녹음했습니다. 1956년 Jazz Messengers를 떠난 후 그는 John Coltrane, Sonny Rollins, Thelonious Monk, 그리고 Herbie Hancock을 비롯하여 많은 유명 재즈 뮤지션과 함께 공연했습니다.

Byrd의 첫 번째 정규 그룹은 1958년부터 1961년까지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인 Pepper Adams와 공동으로 진행한 5 중주로 Atten the Half Note Cafe에서 라이브로 진행된 하드 드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 앙상블입니다.

Byrd의 1961 LP Royal Flush는 Hancock의 Blue Note 데뷔 앨범으로, Byrd의 성공적인 1962년 앨범 Free Form 을 통해 더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Hancock의 독창적인 작곡도 녹음되었습니다. Hancock은 그의 초기 경력에서 Byrd가 젊은 영향력 있는 음악가였을 때 "피할 수없는"젊은 피아니스트를 "그의 날개 아래"로 데리고 갔다고 설명했습니다. 심지어 그는 그를 몇 년 동안 자신의 Bronx 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는 내가 처음으로 국제적으로 알려진 밴드의 영구 멤버가 되도록 했다. 그는 항상 젊은 음악가를 양성하고 격려해왔다. 그는 선천적인 교육자이며, 그는 창의력의 개발을 북돋으려 노력했던 것 같고 그것은 그의 핏속에 흐르고 있었던 것 같다. “

핸콕은 또한 Byrd가 그를 많은 다른 방법으로 도왔다고 회상했다. Byrd는 핸콕이 블루 노트에서 데뷔 앨범을 낼 수 있도록 Mongo Santamaria와 연결해 주었으며 Mongo Santamaria는 핸콕의 곡 "Watermelon Man"을 차트 상위 히트곡으로 바꿨고 Byrd는 핸콕이 나중에 마일스의 퀸텟에 합류하라는 마일스 데이비스의 제안을 받아들일 것을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핸콕은 또한 Byrd에게 그의 출판물을 포기하지 말라는 Byrd의 경력에 ​​대한 가장 중요한 조언 중 하나를 했습니다. Blue Note가 Hancock에게 첫 솔로 LP를 녹음할 기회를 주었을 때, 레이블 경영진은 앨범을 녹음 할 수 있는 대가로 자신의 출판물을 포기할 것을 납득 시키려했지만, 그는 Byrd의 충고에 매달렸고 거절했습니다. 그래서 회의는 어려움에 처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그는 떠날 때까지 서 있었고 그가 나가려하고 있다고 분명 해지자 임원들은 그를 사정했고 핸콕의 출판을 유지하도록 허용했습니다. 산타 마리아의 "Watermelon Man"이라는 히트 커버 버전 덕분에 핸콕은 곧 상당한 로열티를 받았습니다. 그는 핸콕이 여전히 소유하고 있는 그의 첫 번째 자동차인 1963 년 쉘비 코브라Shelby Cobra (Byrd가 추천 한)를 사기 위해 3000 달러의 첫 번째 로열티 수표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지금 가장 오래되었던 생산품으로 Cobra코는 여전히 그 최초의 주인의 손에 아직도 있습니다. 1964년 6월 Byrd는 Dolphy가 인슐린 쇼크로 사망하기 2 주전에 파리의 Eric Dolphy와 연주했습니다.

일렉트릭 버드

1969년 Fancy Free에서 Byrd는 하드 j 재즈 관용구에서 벗어나 재즈 퓨전과 리듬과 블루스를 녹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수년 동안 Blue Note의 베스트셀러 앨범인 Black Byrd (1973)의 Mizell Brothers (제작자 - 작가 Larry and Fonce)와 협력했습니다. 제목 대위는 게시판의 R & B 도표에 19위에 상승하고 Hot 100 pop chart에서 88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Mizell 형제들의 다음 앨범 Byrd, Street Lady, Places and Spaces, Stepping into Tomorrow는 또한 큰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후 Us3 와 같은 애시드 재즈 아티스트를 위한 풍부한 샘플 소스를 제공했습니다. 앨범의 대부분의 자료는 Larry Mizell이 썼습니다. 1989년에 Byrd는 Fancy Free의 작곡 공연을 위해 색소포니스트인 Robert Stewart과 팀을 이뤘습니다.

1973년에 그는 퓨전 그룹인 Blackbyrds의 공동 설립자였으며 이 그룹은 당시의 Howard University의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그는 이 학교의 음악학과에서 가르쳤고 1976년에 그는 이 학교에서 JD 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Happy Music (3 R & B, 19 위), "Walking in Rhythm"(4 위 R & B, 6 위), "Rock Creek Park" 를 포함한 몇 개가 큰 힛트를 쳤습니다. 1980 년대 노스 캐롤라이나 중앙 대학교 에서 재임하는 동안 그는 "125th St NYC Band"라는 대학의 학생들을 포함하는 그룹을 결성했습니다. 그들은 앨범에 Isaac Hayes가 나오는 Love Byrd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Love Has Come Around"는 영국에서 디스코가 되었으며 차트 41 위를 차지했습니다.

1960년대부터 Byrd (1982년 Columbia University의 Teachers College 에서 음악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는 Rutgers University, Hampton Institute, New York University, Howard University, Queens College,Oberlin College, Cornell University, North Carolina Central University and Delaware State University 등을 포함한 다양한 중등 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Byrd는 Orrin Keepnews' Landmark Records,Orrin Keepnews 와 그의 최종 앨범인 퀸텟으로 연주된 3 개의 앨범을 발표하면서 그의 경력에서 재즈 후반기로 곧바로 돌아 왔습니다. Byrd는 80세로 2013년 2월 4일 Delaware주 Dover에서 사망했습니다.



3.

존 콜트레인(John William Coltrane, 1926년 9월 23일 ~ 1967년 7월 17일)은 미국의 재즈색소폰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디지 길레스피의 빅밴드에서 알토 색소폰주자로 활동했으며, 이후 자니 호지스의 밴드, 마일즈 데이비스 퀸텟에서 활동하였으나 마약복용등으로 팀을 탈퇴한다. 60년대 중반에 들어 프리재즈(Free jazz)에 심취하여 《Crescent》 《A Love Supreme》《 expressions》등의 앨범을 발표하였다.

생애
노스캐롤라이나 주 햄릿에서 태어났다. 존 콜트레인은 그가 해군으로 복무하던 시절 군내 재즈밴드에서 활동하면서 처음 재즈를 시작했다. 존 콜트레인의 음악적 생애 중 가장 인상깊었던 사건은 그가 찰리 파커의 연주를 보고 난 이후이다. 이후 그는 직접 찰리파커와 함께 연주했고 이외 디지 길레스피의 사이드맨으로도 활동했다. 이후 1955년부터 1960년까지 마일즈 데이비스의 밴드 마일즈 데이비스 퀸텟과 함께 하면서 중요한 솔로이스트로서 첫 인정을 받았다. 1960년 자신의 밴드 존 콜트레인 쿼텟을 결성하여 그 해에 곡 〈My Favorite Things〉의 녹음과 인기적 성공을 거두었다.
1962년에는 결성한 존 콜트레인 클래식 쿼텟에는 피아니스트 맥코이 타이너, 베이시스트 지미 개리슨, 드러머 엘빈 존스로 구성되어 있었다.
콜트레인의 최고의 작곡 앨범들은〈Blue Train〉(1957), 〈Giant Steps〉(1959), 〈Equinox〉(1960), 〈A Love Supreme〉(1964)과 〈Ascension〉(1965) 등을 포함한다. 〈Ascension〉앨범 녹음과 함께 그는 많은 연소 재즈 음악인들을 프리재즈로 알려진 악기 스타일에 활동하는 데 영감을 주었다. 콜트레인은 인도 음악의 영향을 반영한 첫 재즈 음악가이다.
마지막 앨범을 발표하고 1967년 7월 17일 뉴욕에서 간암으로 사망하였다. 그의 부인 앨리스는 저명한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였으며 남편과 함께 상연하기로 알려졌다. 그들의 아들 래비는 지도력있는 재즈 색소포니스트가 되었다.
2007년 재즈 역사에 그의 명인다운 즉흥, 최고 음악적 재능과 도상적 구심성으로서 퓰리처상의 특기로 명예를 얻었다.


4.

Horace Ward Martin Tavares Silver 1928년 9월 2일부터 2014년 6월 18일까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로서, 특히 하드 밥 스타일에서 1950 년대의 개척을 도왔다.

코네티컷에 있는 학교에서 테너 색소폰과 피아노를 연주한 실버는 1950년 스탠 겟츠 (Stan Getz)가 트리오를 모집할 때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고 있었다. 실버는 곧 뉴욕시로 이사했으며 작곡가로서의 명성을 얻었다. 1950년대 중반의 잦은 사이드맨 녹음은 한층 더 도움이 되었지만 Art Blakey 가 공동 주최한 재즈 메신저 (Jazz Messengers) 와의 그의 작업으로 그의 작곡은 많은 주목을 받았다. Horace Silver와 Jazz Messengers 앨범에는 Silver의 첫 번째 히트곡인 " The Preacher "가 수록되어 있다. 1956년 Blakey를 떠난 실버는 테너 색소폰, 트럼펫, 피아노, 베이스 및 드럼의 표준 소규모 그룹으로 구성된 자신의 5 중주를 구성했다. Blue Note Records의 대중 공연 및 빈번한 녹음으로 인원이 변경 되어도 Silver의 인기가 높아졌다. 그의 가장 성공적인 앨범은 1963년과 1964년에 5 중주곡을 두 번 반복하여 만든 My Father for Song 이었다.

그는 밴드 리더이며 1950~60년대 '하드밥' 양식의 전형적인 연주자였다. 비밥을 확대시킨 그의 하드밥 양식은 리듬 앤드 블루스, 가스펠, 라틴 음악 요소들이 첨가된 것이다.

비밥이 〈I Got Rhythm〉·〈인디아나 Indiana〉·〈사랑이라는 건 무엇일까? What is This Thing Called Love?〉와 같은 몇몇 유명한 노래의 화음 진행에 맞춰 느슨한 즉흥 연주로 음악을 진행시키는데 비해, 하드밥은 곡마다 고유한 화음진행을 새롭게 만들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었다.

실버는 1950년 중반 스탠 게츠, 마일스 데이비스, 아트 블래키 등의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녹음했으며 그들과 함께 1950년대의 가장 전형적인 하드밥 그룹인 '재즈 메신저'를 결성했다. 이어 자신이 리더가 되어 일련의 뛰어난 5중주를 결성했다. 곡의 시작과 끝에만 앙상블을 출현시키고 중간에는 즉흥 연주에 의한 솔로를 두는 양식 대신, 실버는 솔로의 중간이나 솔로와 솔로 사이에도 앙상블을 출현시키는 양식을 구사했다. 더 나아가 기존의 '캄핑'(즉흥 연주하는 솔로 연주자의 지시에 유연하게 반응하여 화음을 산발적으로 반주하는 방식으로, 흔히 당김음으로 처리함) 대신 반복되는 반주형을 사용하여 자신의 음악을 편곡했으며 아울러 베이스 선율도 자신의 왼손 피아노 음형에 맞춰 썼다.

5중주에서 색소폰과 트럼펫의 화성에 4도와 5도를 많이 사용하여, 대다수 비밥 5중주보다 훨씬 풍부한 음향을 만들 수 있었다. 그의 피아노 솔로는 예외적이라고 할 만큼 명료하고 선율적이다. 그는 표준적인 관습을 따르지 않았는데 버드 파월에게 일차적인 영향을 미쳤던, 8분음표에 의한 길고 복잡한 즉흥 방식의 선율선이 그의 전형적인 면모이다.

실버가 결성한 5중주 가운데 가장 유명하며 오래 지속된 것은 1958~64년에 활동한 5중주로 트럼펫에 블루 미첼, 테너 색소폰에 쥬니어 쿡이 참여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색소폰 연주자 조 핸더슨, 마이클 브레커, 트럼펫 연주자 아트 파머·랜디 브레커, 드럼 로이 브룩스, 알 포스터를 비롯한 뛰어난 음악가들을 참가시켰다.

가장 유명한 곡으로는 〈목사 The Preacher〉·〈세뇨르 블루스 Señor Blues〉·〈아버지를 위한 노래 Song for My Father〉·〈누이 새디 Sister Sadie〉·〈나이카의 꿈 Nica's Dream〉·〈더러운 맥내스티 Filthy McNasty〉를 들 수 있다. 그의 블루스 계열의 연주는 많은 피아니스트와 재즈 오르간 연주자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5.

Kenneth Earl " Kenny " Burrell (1931년 7월 31일 출생)은 1965년 Billboard Top 20 히트 곡인 Organ Grinder Swing을 제작한 지미 스미스 (Jimmy Smith) 와의 공동 작업을 포함한 Blue Note 레이블 작업으로 유명한 미국 재즈 기타리스트입니다. 그는 재즈 기타리스트인 Charlie Christian과 Django Reinhardt를 블루스 뮤지션 T-Bone Walker와 Muddy Waters 와 함께 인용했습니다. Burrell은 또한 UCLA Herb Alpert School of Music 의 교수이자 재즈 연구 책임자이기도합니다.

전기

Burrell은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부모님은 모두 악기를 연주하고 12 세에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Louis Cabara와 Joe Fava의 클래식 기타와 함께 작곡과 이론을 공부했습니다. Wayne State University의 한 학생인 그는 1951년 Dizzy Gillespie의 sextet 회원으로 데뷔했으며, 그 후 "Detroit Fortune Records "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된 "Tangier / Ground Round"싱글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Burrell은 대학 때 동료 디트로이트 음악가인 Pepper Adams, Donald Byrd, Elvin Jones 및 Yusef Lateef 와 함께 New World Music Society 집단을 창설했습니다.

Burrell은 1955년 졸업 후 오스카 피터슨과 함께 투어를 했으며, 1956년 피아니스트인 Tommy Flanagan과 함께 뉴욕으로 이주했습니다. 몇 달 만에 Burrell은 Blue Note의 첫 번째 앨범을 녹음했으며 그와 Flanagan은 Sidemen 및 스튜디오 뮤지션, Tony Bennett 및 Lena Horne, Billie Holiday, Jimmy Smith, Gene Ammons 및 케니 도햄 (Kenny Dorham )과 함께 공연했습니다. Burrell은 1957년부터 1959년까지 Benny Goodman 의 밴드에서 Charlie Christian의 전직 위원장을 직함을 얻었습니다. Burrell이 뉴욕에서 데뷔 한 이래로 1957년 The Cats with John Coltrane, 1963년 Stanley Turrentine과 함께 연주한 Midnight Blue, 1965 년 편곡가 Gil Evans 와 함께 Guitar Forms 가 특히 주목을 받았습니다.

1978년 Duke Ellington의 삶과 업적을 조사하면서 UCLA 에서 "Ellingtonia"라는 코스를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비록 두 사람이 직접 협력하지는 않았지만 Ellington은 Burrell을 그의 "가장 좋아하는 기타리스트"라고 불렀고, Burrell은 Ellington의 작품에 대한 많은 찬사와 해석을 녹음했습니다. 1996년부터 Burrell은 UCLA에서 재즈 연구 책임자로 재직하여 Gretchen Parlato 및 Kamasi Washington 과 같은 유명 동창들을 멘토링했습니다.

Burrell은 일본과 영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여러 가지 재즈 여론 조사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Burrell은 1998년 Grammy Award - Dee Dee Bridgewater의 Dear Ella 앨범에 작곡, 편곡과 공연을 했으며 2004년 Down Jazz의 Jazz Educator of the Year 상을 받았으며 2005 NEA Jazz Master 로 선정되었습니다.


6.

필리 조 존스Joseph Rudolph " Philly Joe " Jones (1923년 7월 15일 - 1985년 8월 30 일)는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난 미국의 재즈 드러머로, "Great" Miles Davis Quintet 의 드러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때때로 영향력 있는 다른 재즈 드러머인 파파 조 존스 (Papa Jo Jones) 와 혼동을 일으킵니다.  2 명은 며칠 차이로 사망했습니다.
.초기 경력 
어렸을 때, 존스는 필라델피아 라디오 방송국 WIP의 키드 쇼 (Kiddie Show)에서 특별 탭 댄서로 출연했습니다.  그는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육군에 있었습니다. 
1947년 그는 뉴욕시의 카페 협회 (Café Society)에서 하우스 드러머가 되었으며, 그 곳에서 그는 최고의 비밥 연주자들과 연주했습니다.  그 중 존스에 대한 가장 중요한 영향은 타드 다메론 (Tadd Dameron) 이었습니다.  Jones는 1955년부터 1958년까지 Miles Davis Quintet 을 방문하여 "The Quintet"(피아노의 Red Garland , 색소폰의 John Coltrane 및베이스의 Paul Chambers 와 함께) 밴드로 활동했습니다.  데이비스는 죤스가 그의 마음에 드는 드러머인 것을 인정하고 그가 다른 드러머에 있는 죤스를 항상 경청했다고 그의 자서전에서 진술했다.
1958 년부터 존스는 리더로 일했지만 빌 에반스 (Bill Evans)와 행크 모블리 (Hank Mobley)를 비롯한 다른 뮤지션과 함께 사이드 맨으로 일했습니다.  에반스는 데이비스와 마찬가지로 존스가 그의 가장 좋아하는 드러머라고 공개적으로 언급했다.
유럽 
1967년과 1972년 사이에 존스는 런던과 파리에서 살았으며 Archie Shepp, Mal Wadron, Hank Mobley 등의 음악가와 공연 및 녹음을 했습니다. 2 년 (1967-69 년)동안 존스는 런던의 햄스테드 (Hampstead) 에 있는 특별히 조직된 학교에서 가르쳤지만 영국 음악가 협회 (Musicians 'Union)에 의해 영국에서 일하는 것을 방해 받았습니다.  그의 1968년 앨범 Mo 'Joe ( Trailways Express 로도 발매 됨) 는 지역 뮤지션 ( Peter King , Harold McNair , Chris Pyne , Kenny Wheeler 등)과 함께 런던에서 녹음되었습니다.
나중 년 
필라델피아로 돌아온 존스는 르 그랑프리 (Le Grand Prix)라고 불리는 융합 단체를 이끌고 1976년 빌 에반스 (Bill Evans)와 함께 투어를 하고 1977-79년 레이블 갤럭시에서 레드 갈랜드 (Red Garland)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198년부터 그는 작곡가 타드 다메론 (Tadd Dameron)의 음악에 헌정된 그룹 다메로니아 (Dameronia)를 찾아 그가 사망할 때까지 함께 연주했습니다.  그는 또한 2 편의 영화에서 연주했습니다.존스는 1985 년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62 세의 나이에 심장 마비 로 숨졌다. 그는 그의 아내와 아들을 남겼습니다.  존스 (Jones)의 깊은 음색의 톰톰 사운드와 미묘한 소용돌이로 교차하는 리듬을 가진 베이스 드럼연주법은 많은 드러머들에 의해서
모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