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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Roy Haynes with Phineas Newborn & Paul Chambers의 스튜디오 앨범 We Three(1959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8. 23.

 

 

 

 










Roy Haynes with Phineas Newborn & Paul Chambers의 스튜디오 앨범

We Three(1959년)



레이블: New Jazz - NJLP 8210

녹음일: 1958년 11월 14일

발매년: 1959년

길이: 39:29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Esmond Edwards



Track listing

1."Reflection" (Ray Bryant) - 4:24

2."Sugar Ray" (Phineas Newborn, Jr.) - 6:25

3."Solitaire" (King Guion, Carl Nutter, Renee Borek) - 8:54

4."After Hours" (Avery Parrish) - 11:21

5."Sneakin' Around" (Bryant) - 4:24

6."Our Delight" (Tadd Dameron) - 4:01



Personnel

Roy Haynes - drums

Phineas Newborn, Jr. - piano

Paul Chambers - bass





Roy Haynes Trio - Reflection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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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y Haynes, Phineas Newborn & Paul Chambers - Sugar Ray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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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y Haynes Trio - Sneakin' Around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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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y Haynes, Paul Chambers and Phineas Newborn Jr. - Our Delight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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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lection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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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gar Ray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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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itaire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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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ter Hours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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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eakin' Around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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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r Delight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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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Music Steve Leggett 의 리뷰

1958년 11월 14일 싱글 세션에서 녹음된 앨범 We Three는 피아니스트 Phineas Newborn이 베이스 연주자 Paul Chambers 와 함께 작지만 전설적인 재즈 드러머인 Roy Haynes의 밴드 리더로 미국 최초의 스튜디오 데이트를 선보였습니다. Newborn의 뛰어난 연주가 돋보이는 세트이며 그의 바쁜 양손 기술은 Haynes의 시원한 세련미와 함께 2인용 자전거처럼 균형을 이루며 연주되었습니다. Newborn는 곡들을 잘 흐르고 적적히 숨 쉴 수 있도록 허용하기 위해 너무 많은 신호와 어수선함이 만들어지는 놀랍고 눈부신 피아노 런닝을 들려주지만 헤인즈는 항상 그의 연주 경력 전체를 통해 우아함과 자연스런 흐름을 들려줍니다.(만일 드러머의 스타일이 우아하다고 말할 수 있다면 그것은 헤인즈에게 딱 맞는 말입니다.)그리고 여기서 헤인즈는 멋진 앨범의 결과를 만들어내도록 Newborn이 적절한 궤도를 유지하도록 그에게 충분한 통제를 하며 물들입니다.

하이라이트에는 Avery Parrish의 "After Hours"(폭발적인 장식과 매끄러운 기능성 사이에서 완벽한 조화를 이룬 Newborn 를 발견 한)의 훌륭하고 블루지한 레이 브라이언트 (Ray Bryant )의 "Reflection" 곡이 오프닝 곡으로 쉽고 순수한 스윙으로 연주됩니다. 복서 슈거 레이 로빈슨에게 경의를 표하는 Newborn 의 "Sugar Ray"를 통해 즐겁고 재미있는 스핀을 선사합니다. 이 트리오는 짧은 레코딩 경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 당찬 세트가 보여 주듯이 최고로 잘 만들었습니다.





1.

로이 헤인즈 Roy Owen Haynes (1925년 3월 13일 출생)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자 그룹 리더이다. Haynes는 재즈에서 가장 많이 녹음된 드러머 중 한 명으로, 스윙과 비밥부터 재즈 퓨전 , 아방가르드 재즈에 이르기까지 70년 이상 다양한 스타일로 연주 해 왔다. 그는 표현력이 뛰어나고 개인적인 스타일 ( "Snap Crackle"은 1950 년대에 닉네임이었습니다.)과 그의 밴드 메이트에게 깊은 교전을 조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또한 자신의 그룹을 이끌었고 일부는 Hip Ensemble이라는 이름으로 공연했다. 그의 가장 최근 녹음은 ' Fountain of Youth' 와 [ Whereas ]. 둘 다 그래미 상 후보로 지명되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공연을 계속하고 1999년에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들어갔다. 그의 아들 Graham Haynes는 코넷 연주자이다. 그의 아들 Craig Haynes와 손자 Marcus Gilmore는 모두 드러머이다.

초기 경력

매사추세츠 보스턴의 록스 버리 ( Roxbury) 섹션에서 태어난 헤인즈 (Haynes)는 1944년 17세의 나이로 보스턴에서 프로 데뷔했다.

Haynes는 1945년에 연주자로서 전문 직업을 시작했다. 1947년부터 1949년까지 그는 색소폰 학자인 Lester Young과 함께 일했으며 1949년에서 1952년까지는 색소폰 연주자 Charlie Parker의 5 중주의 멤버였다. 그는 또한 피아니스트 버드 파웰 (Bud Powell) 과 색소폰 연주자인 워드 그레이 (Wardell Gray)와 스탠 겟츠 (Stan Getz)와 함께 녹음했다. 1953년부터 1958년까지 그는 가수 사라 본 (Sarah Vaughan)과 함께 투어를 했고 그녀와 함께 녹음했다.

나중에 경력

헤인즈가 록 세계에 미친 영향은 롤링 스톤즈의 Jim Keltner, Charlie Watts가 그에게 헌정하는 곡을 만들었고 Allman Brothers Band와 Page McConnell of Phish과 함께 최근 무대 공연으로 녹음되었다.

2008년 Haynes는 Grand Theft Auto IV에 라디오 방송국 JNR 로 출연했다.

A Life in Time 이라는 제목의 3 CD / 1 DVD 박스 세트 - Roy Haynes Story는 2007 년 10월에 Dreyfus Jazz에 의해 발표되었다. Parker, Vaughan, Davis, Monk, Corea, Metheny와 그의 Hip Ensemble과 Fountain of Youth quartet과 함께 녹음했던 것을 포함하여 1949년부터 2006년까지 Haynes의 경력에서 하이라이트였다. 이 세트는 The New Yorker Magazine에 의해 2007년도의 최고의 박스 셋트중 하나라고 목록에 올랐다. 그리고

Jazz Journalist's Association 상에 노미네이션되었다.

WKCR-FM, New York은 2009년 1월 11일부터 23일까지 헤인즈의 경력인 301시간의 프로그래밍 조사를 했다. 2016년 4월 21일에 91살이 된 헤인즈는 The Late Show에서 Jon Batiste and Stay Human (band)에 의해 동반된 Stephen Colbert와 함께 드럼을 연주했다.

기술

Haynes는 멜로디에서 리드미컬한 자질을 추출하고 독특하고 새로운 드럼 및 특이한 심벌 패턴을 추출하여 이제 즉시 그 스타일을 인식할 수 있게 했다. 효과를 위해 심벌을 엄격하게 사용하기보다는 헤인즈는 그것들을 그의 독특한 리듬적인 접근을 위해 전면에 두었다. 그는 또한 독특하게 스네어를 가지고 바삭바삭 소리 나고 불을 뿜는 듯한 소리를 냈다 이것이 그의 별명인 'Snap Crackle'의 영감이 되었다.

추천 광고

Haynes는 Yamaha 드럼, 페달 및 하드웨어, Zildjian 심벌 및 Remo 드럼 헤드를 보증한다. 그는 또한 그의 Zildjian Roy Haynes 서명 드럼 스틱을 사용하고 Yamaha Roy Haynes 서명 스네어 드럼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는 루드비히 와 슬링 어 랜드 ( Ludwig and Slingerland) 를 지지했으며 라틴 타악기, 특히 콩가 (congas)를 연주하는 사진을 찍었다. Haynes는 과거에 Paiste 편평 라이드 를 사용했기 때문에 Paiste가 어떤 단계에서 그를 지지했을 수도 있다.

수상 및 영예

Esquire는 Fred Astaire, Clark Gable및 Cary Grant와 함께 Roy Haynes를 1960년 미국에서 가장 옷을 잘 입는 남성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그는 2004년 Down Beat Magazine 명예의 전당에 취임했다. 2010년 10월 9일 Roy Haynes는 워싱턴 DC의 케네디 공연 예술 센터에서 Mid Atlantic Arts Foundation의 BNY Mellon Jazz Living Legacy 상을 수상했다. 2010년 12월 22일 Haynes는 National Academic of Recording Arts and Sciences 에서 Grammy Lifetime Achievement Award를 수상했다. Haynes는 2011년 2월 12일 제 53 회 Annual Grammy Awards 시상식 및 후보자 리셉션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2.

Phineas Newborn Jr. (1931년 12월 14일 – 1989년 5월 26일)은 원칙적으로 Art Tatum, Oscar Peterson, Bud Powell 에게 영향을 받은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Newborn은 블루스 밴드에서 드러머였던 아버지 Phineas Newborn Sr.를 둔 음악 가족 출신이다. 그리고 그의 남동생 Calvin 또한 재즈 기타리스트이다. Phineas은 테네시주 Whiteville에서 태어났다. 그는 트럼펫, 테너와 바리톤 색소폰 뿐만 아니라 피아노를 공부했다. Lionel Hampton, Charles Mingus등 다른 연주자들과 함께 작업하기 전 Newborn은 드러머였던 아버지에 의해 운영되던 R&B밴드에서 기타를 치던 그의 남동생 Calvin, 베이스에 Tuff Green, Ben Branch와 미래의 Hi Records사의 스타인 Willie Mitchell과 함께 처음으로 연주했다. 이 그룹은 1947년부터 1959년까지 Arkansas주 West Memphis에 있는 현재 유명한 Plantation Inn Club에서 하우스 밴드였다. 그리고 1950년 the Sun Records세션뿐만 아니라 1949년 B. B. King의 밴드로서 그의 첫 번째 녹음을 했다. 그들은 1951년 West Memphis를 떠나 "Rocket 88" 녹음의 지원을 받은 "Delta Cats" Jackie Brenston과 함께 연주 여행을 했고 이것은 Sam Phillips의해 녹음되었고 아마도 첫 번째 rock & roll 녹음으로 간주된다.(Chess Records를 위한 녹음은 처음으로 빌보드 Billboard No. 1이 되었다.)

그의 50년대 초기부터의 녹음들은 주로 블루스 하모니카를 연주하는 Big Walter Horton 와 함께 Sun Records에서 행해졌고 앨범 We Three (드러머 Roy Haynes와 베이스 연주자 Paul Chambers와 함께 했던 트리오 앨범)는 솔로 연주자 RCA Victor, Phineas' Rainbow로서 그의 데뷔가 되었다.

1956년부터 Newborn는 그해의 리더로서 그의 첫 번째 앨범을 만들었던 뉴욕에서 공연하기 시작했다. 그의 트리오들과 쿼텟들은 그 당시에 Oscar Pettiford, Kenny Clarke, George Joyner, Philly Joe Jones가 포함된다. Newborn은 1958년에 스톡홀름에서 솔로 피아니스트로서 작업해 국제적인 관심을 끌었고 다음해 로마에서도 흥미로운 관심을 받았다.

1960년 3월 16일 29살 된 Newborn은 Thelonious Monk를 대신했고 ABC-TV 시리즈 Music for a Spring Night에서 "It's Alright with Me"을 연주했다.

Newborn은 그해 Los Angeles로 이사했고 레이블 Contemporary를 위해 연속적인 피아노 트리오 앨범을 녹음했다. 그러나 몇 명의 비평가들은 그의 연주 스타일이 다소 안이하다고 했고 뉴본은 그 결과로 감정이 상했고 얼마동안 Camarillo State 정신 병원에 입원할 필요를 느꼈다. 그는 또한 그의 연주를 저해하는 손의 손상으로 고통을 받았다.

Newborn의 후반 경력은 계속되는 건강상의 문제 때문에 겨우 간간히 이루어 졌을 뿐이다. 이것은 1960년대 중반부터 1970년대 중반까지 계속되었고 그가 과소평가되는 결정적 이유가 되었다. 그는 1970년도 후반, 그리고 1980년 초에 일부 컴백했지만 그의 컴백활동은 재정적인 상황 때문에 결국 실패로 끝났다. 그는 1989년에 폐질환으로 사망해서 Memphis National Cemetery에 묻혔다.

유산

재즈 역사가 Nat Hentoff에 따르면 Newborn의 곤경은 은퇴한 위대한 재즈 음악가들의 재정과 의료비를 돕는 단체인 Jazz Foundation of America의 설립을 촉진시켰다고 한다. 1990년 초 four-player Contemporary Piano Ensemble 피아니스트들인 Harold Mabern, James Williams, Mulgrew Miller, Geoff Keezer은 Newborn에게 헌정을 표해 구성되었다. 이 그룹은 2장의 앨범을 녹음했고 국제적으로 연주여행을 했다.

명성

그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The Great Jazz Piano of Phineas Newborn Jr. and Phineas' Rainbow같은 뉴본의 많은 녹음들은 높게 인정되고 있다. 재즈 관련 리뷰어 Scott Yanow는Newborn을 “재즈 분야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뛰어난 피아니스트 중 하나.”라고 언급했다. 그의 기술적인 기량에 대한 증거는 앨범 Look Out – Phineas Is Back!으로부터 "Sometimes I'm Happy"와 같은 트랙들에서 들을 수 있으며 뉴본은 양손의 융합을

확장적이고 복잡하며 활기찬 솔로 연주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eonard Feather는 그를 “그의 뛰어남은 모든 시대를 통해 위대한 3명의 재즈 피아니스트 중의 하나”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Oscar Peterson은 “만일 내가 연대순으로 분명하게 뒤따라야할 모든 피아니스트를 선택해야한다면, 나는 단연코 Phineas Newborn, Jr.라고 말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3.

Paul Laurence Dunbar Chambers, Jr. (1935년 4월 22일 -1969년 1월 4일)는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였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리듬 섹션에서의 그의 재즈 베이스의 개발의 중요성은 그의 짧은 기간 동안의 길이와 폭 뿐만 아니라 그의 완벽한 시간과 억양 그리고 비로투오소적인 즉흥 연주에서 측정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숙달된 활을 가지고 연주하는 솔로로 유명했습니다. Chambers는 밴드 리더 혹은 공동리더로서 다수의 앨범을 녹음했고 트럼펫 연주자인 Miles Davis 의 " 최초의 위대한 퀸텟 "(1955-63)과 피아니스트 Wynton Kelly 1963-68)와 함께한 사이드 맨으로서의 명성 또한 큽니다.

전기

챔버스는 1935년 4월 22일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폴 로렌스 챔버스 (Paul Lawrence Chambers)와 마가렛 에코스 (Margaret Echos)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머니의 사망 후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자랐습니다. 는 그의 몇몇 친구와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baritone horn은 그의 첫 번째 악기였습니다. 나중에 그는 튜바를 채택했습니다. "나는 꽤 잘 연주했습니다. 그러나 그 긴 퍼레이드에서 그걸 가지고 다니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 악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챔버스는 1949년 즈음에 현악기 연주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정규 베이스 훈련은 1952년 디트로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베이시스트와 함께 수업을 받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챔버스는 실제로 리허설 교향악단이었던 Detroit String Band라는 단체와 함께 클래식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1952 년부터 1955 년까지 Cass Technical High School 에서 공부하면서 그는 Cass' own symphony에서 여러 다른 학생 그룹들 사이에서 연주했으며 그 중 하나는 바리톤 색소폰을 연주했습니다. 테너 색소폰 연주자 Paul Quinichette 의 초청으로 뉴욕으로 떠날 무렵 그는 여러 악기에 대한 실무 지식을 흡수했습니다.

재즈 베이스 연주자들은 Duke Ellington의 베이시스트인 Jimmy Blanton이 1930 년대 말에 악기 역할의 변신을 시작할 때까지 드럼을 사용한 타임 키핑에 크게 제한 받았습니다. Chambers는 그에게 첫 번째 영향을 준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와 버드 파웰 (Bud Powell )의 연주를 듣기 시작한 것은 약 15 세였습니다. 오스카 페티 포드 (Oscar Pettiford) 와 레이 브라운 (Ray Brown) 은 자신이 존경하는 최초의 베이스 연주자였고, 리듬 섹션 작업을 위해 퍼시 히스 (Percy Heath), 밀트 힌튼 (Milt Hinton), 웬델 마샬 (Wendell Marshall)등의 영향을 받았고 Charles Mingus 와 George Duvivier는 재즈 베이스의 영약을 넓히려고 한 그들의 노력과 기술적인 힘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Blanton은 챔버스가 일평생 가장 좋아하는 연주자이었습니다. 헤이스팅스 Hastings 스트리트 지역의 작은 술집 중 한 곳에서 첫 공연을 한 그는 곧 Thad Jones, Barry Harris 및 다른 연주자들과 함께 클럽에서 곧 연주하게 되었습니다.

1954년부터 1955년까지 그는 Bennie Green, Quinichette, George Wallington, JJ Johnson 및 Kai Winding 과 같은 음악가들과 함께 의미 있는 연주 여행을 했습니다. 1955년 그는 Miles Davis의 5 중주에 합류하여 1963년까지 Kind of Blue를 포함한 많은 클래식 앨범에 출연했습니다. 챔버스의 가장 유명한 공연 중 하나는 앨범의 첫 번째 트랙 인 " So What "로 챔버스와 피아니스트 Bill Evans 가 등장하는 짧은 듀엣으로 시작됩니다. Kind of Blue 세션은 모든 뮤지션에게 도전적이었으며, 그들의 음악적 능력의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Chambers가 Kind of Blue 에 기여한 곡은 재즈 역사상 가장 리드미컬하고 조화로운 베이스 중 하나입니다. 1963년부터 1968년까지 챔버스는 윈튼 켈리 (Wynton Kelly) 트리오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그는 평생 경력 동안 재즈의 다른 중요한 음악가들의 사이드 맨으로 자주 프리랜서로 연주 했습니다.

Paul Chambers는 평생 동안 술과 헤로인 모두에 중독되었습니다. 그는 1968년 말 인플루엔자의 심각한 증세로 입원했으며, 실제로 결핵에 걸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의 장기 기능이 악화됨에 따라 챔버스는 18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헤로인과 알코올 중독에 중독된 것이 그의 건강 문제에 기여했다고 믿어집니다. 1969년 1월 4일 그는 33세에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영향

챔버스의 반주와 데이비스 및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한 솔로는 여전히 독특하고 영향력이 있습니다. 그와 Slam Stewart 는 arco 또는 bowed 기능을 수행하는 최초의 재즈베이스 연주자였습니다. 데이비스 밴드에서 그의 역할은 두 개의 리듬 섹션으로 베이스 연주를 했습니다. 첫 번째는 피아노의 Red Garland 와 드럼의 Philly Joe Jones 가 색소폰 연주자 인 Art Pepper가 Rhythm Section을 만나 함께 연주한 유명한 앨범에 등장한 "리듬 섹션"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앨범은 Wynton Kelly와 Jimmy Cobb 과 함께 많은 세션을 진행하여 John Coltrane, Wes Montgomery, Miles Davis ' Kind of Blue의 Freddie Freeloader와 함께 한 트랙과 Kelly의 이름으로 발표한 앨범인 Kelly Blue등이 있습니다.

Paul Chambers는 세션 뮤지션으로서 큰 요구를 받았으며 Thelonious Monk의 Brilliant Corners, Coltrane의 Giant Steps, Oliver Nelson의 The Blues와 The Abstracts와 같은 랜드 마크가 될 유명한 앨범등을 포함하여 활동적이었던 기간 동안 수많은 앨범에서 연주했습니다. 많은 뮤지션들이 챔버스에 헌정된 노래를 썼습니다. 피아니스트 레드 갈 랜드 (Red Garland)는 "The PC Blues"곡을 썼고, 콜트레인 (Coltrane)의 노래 "Mr. PC"는 챔버스 (Chambers)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Tommy Flanagan 은 Kenny Burrell과 John Coltrane Prestige 1958 LP 에서 공연된 "Big Paul"을 썼습니다. Max Roach 는 일본에서 녹음된 1977 년 드럼 솔로 LP에서 "Five For Paul"이라는 드럼 솔로를 썼고, Sonny Rollins도 그를 위해 "Paul 's Pal"이라는 곡을 작곡했습니다.

인터뷰에서 동료 베이시스트 Charlie Haden 은 Chambers에 대한 그의 찬사를 회상했습니다.

"나는 19 세 때 처음으로 저에게 특유의 사람이었던 폴 챔버스 (Paul Chambers)를 만났습니다. 나는 프레스티지와 리버 사이드의 모든 레코드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습니다. 과소 평가된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는 단지 비현실적인 그의 베이스 라인에 반음계의 음표를 연주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 그는 높음 음표로 올라가서 건너뛰고 그것을 묶어 버렸습니다 ... 그는 연주에서 위대한 소리를 만들어냈고, 이 위대한 시간을 즐겼습니다. "

— Charlie Haden, in Ethan Iverson, "Interview with Charlie Haden", Do The Math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