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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Paul Chambers의 스튜디오 앨범 - Paul Chambers Quintet(1957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8. 23.

 

 

 

 

 

 





Paul Chambers의 스튜디오 앨범 - Paul Chambers Quintet(1957년)


레이블: Blue Note

녹음일: 1957년 5월 19일

발매년: 1957년

길이: 41:24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Alfred Lion


Track listing(괄호 안에 표시된 곡 이외에는 모두 Paul Chambers작곡)

1."Minor Run-Down" (Benny Golson) – 7:36

2."The Hand of Love" – 6:22

3."Softly, as in a Morning Sunrise"

(Oscar Hammerstein II, Sigmund Romberg) – 3:06

4."Four Strings" (Golson) – 5:26

5."What's New?" (Johnny Burke, Bob Haggart) – 5:38

6."Beauteous" – 8:05

7."Four Strings" [alternate take] (Golson) – 5:11 Bonus track on CD reissue



Personnel

Paul Chambers – bass

Donald Byrd – trumpet (tracks 1–2 & 4–7)

Clifford Jordan – tenor saxophone (tracks 1–2 & 4–7)

Tommy Flanagan – piano

Elvin Jones – drums






Paul Chambers - Minor Run-Down - YouTube
http://me2.do/GlXgbNi2









Paul Chambers - The Head Of Love - YouTube
http://me2.do/xHoLPCMv


Paul Chambers - The Head Of Love




Paul Chambers - Softly As In A Morning Sunrise - YouTube
http://me2.do/Gigv4ykj








Paul Chambers - Four Strings (Alternate Take) - YouTube
http://me2.do/xTYMFU21


Paul Chambers - Four Strings (Alternate Take)



Paul Chambers - What's New - YouTube
http://me2.do/FzP5AwiP


Paul Chambers - What's New



Paul Chambers - Beauteous - YouTube
http://me2.do/xAm1XicW


Paul Chambers - Beauteous




Paul Chambers - Four Strings - YouTube
  http://me2.do/5sCl05XO






1.

Paul Laurence Dunbar Chambers, Jr. (1935년 4월 22일 -1969년 1월 4일)는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였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리듬 섹션에서의 그의 재즈 베이스의 개발의 중요성은 그의 짧은 기간 동안의 길이와 폭 뿐만 아니라 그의 완벽한 시간과 억양 그리고 비로투오소적인 즉흥 연주에서 측정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숙달된 활을 가지고 연주하는 솔로로 유명했습니다. Chambers는 밴드 리더 혹은 공동리더로서 다수의 앨범을 녹음했고 트럼펫 연주자인 Miles Davis 의 " 최초의 위대한 퀸텟 "(1955-63)과 피아니스트 Wynton Kelly 1963-68)와 함께한 사이드 맨으로서의 명성 또한 큽니다.

전기

챔버스는 1935년 4월 22일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폴 로렌스 챔버스 (Paul Lawrence Chambers)와 마가렛 에코스 (Margaret Echos)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머니의 사망 후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자랐습니다. 는 그의 몇몇 친구와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baritone horn은 그의 첫 번째 악기였습니다. 나중에 그는 튜바를 채택했습니다. "나는 꽤 잘 연주했습니다. 그러나 그 긴 퍼레이드에서 그걸 가지고 다니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 악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챔버스는 1949년 즈음에 현악기 연주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정규 베이스 훈련은 1952년 디트로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베이시스트와 함께 수업을 받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챔버스는 실제로 리허설 교향악단이었던 Detroit String Band라는 단체와 함께 클래식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1952 년부터 1955 년까지 Cass Technical High School 에서 공부하면서 그는 Cass' own symphony에서 여러 다른 학생 그룹들 사이에서 연주했으며 그 중 하나는 바리톤 색소폰을 연주했습니다. 테너 색소폰 연주자 Paul Quinichette 의 초청으로 뉴욕으로 떠날 무렵 그는 여러 악기에 대한 실무 지식을 흡수했습니다.

재즈 베이스 연주자들은 Duke Ellington의 베이시스트인 Jimmy Blanton이 1930 년대 말에 악기 역할의 변신을 시작할 때까지 드럼을 사용한 타임 키핑에 크게 제한 받았습니다. Chambers는 그에게 첫 번째 영향을 준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와 버드 파웰 (Bud Powell )의 연주를 듣기 시작한 것은 약 15 세였습니다. 오스카 페티 포드 (Oscar Pettiford) 와 레이 브라운 (Ray Brown) 은 자신이 존경하는 최초의 베이스 연주자였고, 리듬 섹션 작업을 위해 퍼시 히스 (Percy Heath), 밀트 힌튼 (Milt Hinton), 웬델 마샬 (Wendell Marshall)등의 영향을 받았고 Charles Mingus 와 George Duvivier는 재즈 베이스의 영약을 넓히려고 한 그들의 노력과 기술적인 힘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Blanton은 챔버스가 일평생 가장 좋아하는 연주자이었습니다. 헤이스팅스 Hastings 스트리트 지역의 작은 술집 중 한 곳에서 첫 공연을 한 그는 곧 Thad Jones, Barry Harris 및 다른 연주자들과 함께 클럽에서 곧 연주하게 되었습니다.

1954년부터 1955년까지 그는 Bennie Green, Quinichette, George Wallington, JJ Johnson 및 Kai Winding 과 같은 음악가들과 함께 의미 있는 연주 여행을 했습니다. 1955년 그는 Miles Davis의 5 중주에 합류하여 1963년까지 Kind of Blue를 포함한 많은 클래식 앨범에 출연했습니다. 챔버스의 가장 유명한 공연 중 하나는 앨범의 첫 번째 트랙 인 " So What "로 챔버스와 피아니스트 Bill Evans 가 등장하는 짧은 듀엣으로 시작됩니다. Kind of Blue 세션은 모든 뮤지션에게 도전적이었으며, 그들의 음악적 능력의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Chambers가 Kind of Blue 에 기여한 곡은 재즈 역사상 가장 리드미컬하고 조화로운 베이스 중 하나입니다. 1963년부터 1968년까지 챔버스는 윈튼 켈리 (Wynton Kelly) 트리오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그는 평생 경력 동안 재즈의 다른 중요한 음악가들의 사이드 맨으로 자주 프리랜서로 연주 했습니다.

Paul Chambers는 평생 동안 술과 헤로인 모두에 중독되었습니다. 그는 1968년 말 인플루엔자의 심각한 증세로 입원했으며, 실제로 결핵에 걸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의 장기 기능이 악화됨에 따라 챔버스는 18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헤로인과 알코올 중독에 중독된 것이 그의 건강 문제에 기여했다고 믿어집니다. 1969년 1월 4일 그는 33세에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영향

챔버스의 반주와 데이비스 및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한 솔로는 여전히 독특하고 영향력이 있습니다. 그와 Slam Stewart 는 arco 또는 bowed 기능을 수행하는 최초의 재즈베이스 연주자였습니다. 데이비스 밴드에서 그의 역할은 두 개의 리듬 섹션으로 베이스 연주를 했습니다. 첫 번째는 피아노의 Red Garland 와 드럼의 Philly Joe Jones 가 색소폰 연주자 인 Art Pepper가 Rhythm Section을 만나 함께 연주한 유명한 앨범에 등장한 "리듬 섹션"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앨범은 Wynton Kelly와 Jimmy Cobb 과 함께 많은 세션을 진행하여 John Coltrane, Wes Montgomery, Miles Davis ' Kind of Blue의 Freddie Freeloader와 함께 한 트랙과 Kelly의 이름으로 발표한 앨범인 Kelly Blue등이 있습니다.

Paul Chambers는 세션 뮤지션으로서 큰 요구를 받았으며 Thelonious Monk의 Brilliant Corners, Coltrane의 Giant Steps, Oliver Nelson의 The Blues와 The Abstracts와 같은 랜드 마크가 될 유명한 앨범등을 포함하여 활동적이었던 기간 동안 수많은 앨범에서 연주했습니다. 많은 뮤지션들이 챔버스에 헌정된 노래를 썼습니다. 피아니스트 레드 갈 랜드 (Red Garland)는 "The PC Blues"곡을 썼고, 콜트레인 (Coltrane)의 노래 "Mr. PC"는 챔버스 (Chambers)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Tommy Flanagan 은 Kenny Burrell과 John Coltrane Prestige 1958 LP 에서 공연된 "Big Paul"을 썼습니다. Max Roach 는 일본에서 녹음된 1977 년 드럼 솔로 LP에서 "Five For Paul"이라는 드럼 솔로를 썼고, Sonny Rollins도 그를 위해 "Paul 's Pal"이라는 곡을 작곡했습니다.

인터뷰에서 동료 베이시스트 Charlie Haden 은 Chambers에 대한 그의 찬사를 회상했습니다.

"나는 19 세 때 처음으로 저에게 특유의 사람이었던 폴 챔버스 (Paul Chambers)를 만났습니다. 나는 프레스티지와 리버 사이드의 모든 레코드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습니다. 과소 평가된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는 단지 비현실적인 그의 베이스 라인에 반음계의 음표를 연주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 그는 높음 음표로 올라가서 건너뛰고 그것을 묶어 버렸습니다 ... 그는 연주에서 위대한 소리를 만들어냈고, 이 위대한 시간을 즐겼습니다. "

— Charlie Haden, in Ethan Iverson, "Interview with Charlie Haden", Do The Math (Blog)





2.

Donaldson Toussaint L' Ouverture Byrd II (1932년 12월 9일 - 2013년 2월 4일)는 미국의 재즈 및 리듬 & 블루스 트럼펫 연주자입니다. Byrd는 그 세대의 다른 많은 재즈 뮤지션들을 위한 사이드 맨으로, 펑크와 소울 장르를 성공적으로 개척한 유일한 비밥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밴드 리더로서, 버드는 허비 핸콕Herbie Hancock의 초기경력에 대한 그의 영향력으로 유명합니다.

전기

이른 생활 및 경력

Byrd는 Cass Technical High School에 다녔습니다. 그는 고등학교를 마치기 전에 Lionel Hampton 과 함께 공연했습니다. 미국 공군 기간 중 군대에서 연주 한 후, Wayne State University 에서 음악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Manhattan School of Music 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Manhattan School에서 여전히 Clifford Brown을 대신한 Art Blakey 의 Jazz Messengers에 합류했습니다. 1955년에 그는 Gigi Gryce, Jackie McLean 과 Mal Waldron과 함께 녹음했습니다. 1956년 Jazz Messengers를 떠난 후 그는 John Coltrane, Sonny Rollins, Thelonious Monk, 그리고 Herbie Hancock을 비롯하여 많은 유명 재즈 뮤지션과 함께 공연했습니다.

Byrd의 첫 번째 정규 그룹은 1958년부터 1961년까지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인 Pepper Adams와 공동으로 진행한 5 중주로 Atten the Half Note Cafe에서 라이브로 진행된 하드 드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 앙상블입니다.

Byrd의 1961 LP Royal Flush는 Hancock의 Blue Note 데뷔 앨범으로, Byrd의 성공적인 1962년 앨범 Free Form 을 통해 더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Hancock의 독창적인 작곡도 녹음되었습니다. Hancock은 그의 초기 경력에서 Byrd가 젊은 영향력 있는 음악가였을 때 "피할 수없는"젊은 피아니스트를 "그의 날개 아래"로 데리고 갔다고 설명했습니다. 심지어 그는 그를 몇 년 동안 자신의 Bronx 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는 내가 처음으로 국제적으로 알려진 밴드의 영구 멤버가 되도록 했다. 그는 항상 젊은 음악가를 양성하고 격려해왔다. 그는 선천적인 교육자이며, 그는 창의력의 개발을 북돋으려 노력했던 것 같고 그것은 그의 핏속에 흐르고 있었던 것 같다. “

핸콕은 또한 Byrd가 그를 많은 다른 방법으로 도왔다고 회상했다. Byrd는 핸콕이 블루 노트에서 데뷔 앨범을 낼 수 있도록 Mongo Santamaria와 연결해 주었으며 Mongo Santamaria는 핸콕의 곡 "Watermelon Man"을 차트 상위 히트곡으로 바꿨고 Byrd는 핸콕이 나중에 마일스의 퀸텟에 합류하라는 마일스 데이비스의 제안을 받아들일 것을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핸콕은 또한 Byrd에게 그의 출판물을 포기하지 말라는 Byrd의 경력에 ​​대한 가장 중요한 조언 중 하나를 했습니다. Blue Note가 Hancock에게 첫 솔로 LP를 녹음할 기회를 주었을 때, 레이블 경영진은 앨범을 녹음 할 수 있는 대가로 자신의 출판물을 포기할 것을 납득 시키려했지만, 그는 Byrd의 충고에 매달렸고 거절했습니다. 그래서 회의는 어려움에 처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그는 떠날 때까지 서 있었고 그가 나가려하고 있다고 분명 해지자 임원들은 그를 사정했고 핸콕의 출판을 유지하도록 허용했습니다. 산타 마리아의 "Watermelon Man"이라는 히트 커버 버전 덕분에 핸콕은 곧 상당한 로열티를 받았습니다. 그는 핸콕이 여전히 소유하고 있는 그의 첫 번째 자동차인 1963 년 쉘비 코브라Shelby Cobra (Byrd가 추천 한)를 사기 위해 3000 달러의 첫 번째 로열티 수표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지금 가장 오래되었던 생산품으로 Cobra코는 여전히 그 최초의 주인의 손에 아직도 있습니다. 1964년 6월 Byrd는 Dolphy가 인슐린 쇼크로 사망하기 2 주전에 파리의 Eric Dolphy와 연주했습니다.

일렉트릭 버드

1969년 Fancy Free에서 Byrd는 하드 j 재즈 관용구에서 벗어나 재즈 퓨전과 리듬과 블루스를 녹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수년 동안 Blue Note의 베스트셀러 앨범인 Black Byrd (1973)의 Mizell Brothers (제작자 - 작가 Larry and Fonce)와 협력했습니다. 제목 대위는 게시판의 R & B 도표에 19위에 상승하고 Hot 100 pop chart에서 88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Mizell 형제들의 다음 앨범 Byrd, Street Lady, Places and Spaces, Stepping into Tomorrow는 또한 큰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후 Us3 와 같은 애시드 재즈 아티스트를 위한 풍부한 샘플 소스를 제공했습니다. 앨범의 대부분의 자료는 Larry Mizell이 썼습니다. 1989년에 Byrd는 Fancy Free의 작곡 공연을 위해 색소포니스트인 Robert Stewart과 팀을 이뤘습니다.

1973년에 그는 퓨전 그룹인 Blackbyrds의 공동 설립자였으며 이 그룹은 당시의 Howard University의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그는 이 학교의 음악학과에서 가르쳤고 1976년에 그는 이 학교에서 JD 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Happy Music (3 R & B, 19 위), "Walking in Rhythm"(4 위 R & B, 6 위), "Rock Creek Park" 를 포함한 몇 개가 큰 힛트를 쳤습니다. 1980 년대 노스 캐롤라이나 중앙 대학교 에서 재임하는 동안 그는 "125th St NYC Band"라는 대학의 학생들을 포함하는 그룹을 결성했습니다. 그들은 앨범에 Isaac Hayes가 나오는 Love Byrd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Love Has Come Around"는 영국에서 디스코가 되었으며 차트 41 위를 차지했습니다.

1960년대부터 Byrd (1982년 Columbia University의 Teachers College 에서 음악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는 Rutgers University, Hampton Institute, New York University, Howard University, Queens College,Oberlin College, Cornell University, North Carolina Central University and Delaware State University 등을 포함한 다양한 중등 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Byrd는 Orrin Keepnews' Landmark Records,Orrin Keepnews 와 그의 최종 앨범인 퀸텟으로 연주된 3 개의 앨범을 발표하면서 그의 경력에서 재즈 후반기로 곧바로 돌아 왔습니다. Byrd는 80세로 2013년 2월 4일 Delaware주 Dover에서 사망했습니다.


3.

Clifford Laconia Jordan (1931년 9월 2일, Chicago - 1993년 3월 27일, Manhattan )은 재즈 테너 색소폰 플레이어였습니다. 시카고에서 Max Roach, Sonny Stitt 및 일부 리듬 및 블루스 그룹과 함께 공연했습니다. 그는 1957년 뉴욕으로 이주한 후 Blue Note에 3 개의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그는 Horace Silver, JJ Johnson, Kenny Dorham 함께 녹음했습니다. 그는 1964년 유럽 여행 동안에 Eric Dolphy와 가진 Chalie Mingus Sextet의 일부분이었습니다. Jordan은 Randy Weston과 함께 아프리카를 여행했으며 벨기에에 살면서 파리에서 공연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Cedar Walton의 4 중주 Eastern Rebellion에서 연주하고 자신의 빅 밴드를 이끌었습니다.

Jordan은 뉴욕의 의류 제조 회사의 디자이너 겸 전 주인인 셜리 조던 (Shirley Jordan)과 결혼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그래픽 아티스트인 Sandy Jordan (née Williams)와 결혼했고 미국의 재즈 파운데이션의 명예 창립 위원이 되었습니다. Honorary Founding Board member of the Jazz Foundation of America.

Jordan은 61 세의 나이로 폐암으로 사망했습니다.




4.

토미 플래내건 Thomas Lee Flanagan (1930년 3월 16일 - 2001년 11월 16일)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처음엔 Art Tatum, Teddy Wilson, Nat King Cole과 같은 피아니스트의 영향을 받은 디트로이트에서 자랐고 새로운 비밥 뮤지션들에 의해 성장했다. 1956년 뉴욕으로 이주한지 몇 개월 만에 그는 Miles Davis와 Sonny Rollins의 랜드 마크 인 Saxophone Colossus에서 녹음했다. John Coltrane의 역사적으로 중요한 Giant Steps 과 Wes Montgomery의 Incredible Jazz Guitar를 포함한 여러 지도자들과 녹음을 했다. 1962년 보컬리스트 Ella Fitzgerald의 풀타임 반주자가 되었다. 1965년까지 3년 동안 피츠제랄드와 함께 작업한 후 1968년에 피아니스트 겸 음악 감독으로 돌아왔다

1978년 피츠제랄드를 떠난 후, Flanagan는 그의 연주의 우아함에 대해 찬사를 받았다. 그의 연주는 주로 자신의 트리오 리더로서의 연주에서 빛이났다. 45년 녹음 경력을 쌓은 그는 자신의 이름으로 40 개 이상의 앨범을, 사이드 맨으로 200 개 이상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의 죽음의 시간까지, 그는 가장 넓게 경탄하는 재즈 피아니스트의 한 살이고 동시대 사람 및 최신의 연주자들 모두에게 강한 영향을 주었다.

완벽하고 풍류와 멋을 아는 연주자로 잘 알려진 Tommy Flanagan은 뒤늦게 1980년대에 와서야 겨우 그의 재능을 인정받게 되었다. 1956년 그가 New York로 이사 오기 전까지는 그가 1951-1953년 군에 복무할 때 보다 재즈가 무성한 Detroit에 있을 때 더 유명하였다. 그는 New York에 와서 많은 레코딩을 하였고, New Jazz, Prestige, Savoy, Moodsville 등에서 리더로서 많은 세션을 녹음하였다. 1956-1958년 Oscar Pettiford, J.J. Johnson 등과, 1959-1960년 Harry "Sweets" Edison과, 1961년 Coleman Hawkins와 함께 정규적으로 작업하였다. 그리고 1963-1965년과 1968-1978년 Flanagan은 Ella Fitzgerald의 정규 반주자가 되었는데 그 바람에 그는 솔로이스트로서는 과소평가 되었다. 1975년을 기점으로 하여 Tommy Flanagan은 우수한 레코드 세션을 리더하기 시작하였고, Fitzgerald와 결별하고 난 다음부터 Flanagan은 자신이 이끄는 트리오가 그의 스윙과 독창적인 밥 스타일 때문에 인기가 상승하여 수요가 날로 급증하였다. 수많은 레이블 가운데에서 1975년이래 그가 녹음한 음반사는 Pablo, Enja, Denon, Galaxy, Progressive, Uptown, Timeless, 여러 군데의 European과 Japanese 음반회사 등이다. Blue Note에서는 1998년 "Sunset and Mockingbird"를, Felix에서 다음해에 "Samba"를 녹음하였다. Flanagan은 심장이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그가 죽을 때까지 2주간씩 년 2회 Village Vanguard에서 밤무대에서 공연하였고 레코딩도 하고 투어도 하였다. 그러다가 마침내 2001년 11월 16일 그는 Manhattan에서 동맥 경화증으로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