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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뮤지션

Billy Taylor (1921 년 7 월 24 일 – 2010 년 12 월 28 일)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방송인 및 교육자였다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9. 10. 6.

 

 

 

 

 

 

 

 

Billy Taylor (1921 7 24 2010 12 28 )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방송인 및 교육자였다. 그는 그린빌에 있는 이스트 캐롤라이나 대학교에서 음악을 전공 한 Robert L. Jones의 음악 교수였으며, 1994 년부터 워싱턴 DC 의 공연 예술 존 F. 케네디 센터에서 재즈의 예술 감독을 역임 했다.

 

재즈 운동가인 Taylor는 허리케인 카트리나에서 살아남은 미국의 노년층의 재즈와 블루스 뮤지션들을 돕기 위해 1989 Ann Ruckert, Herb Storfer Phoebe Jacobs와 함께 미국 재즈 재단의 명예 설립자 이사회 Honorary Founders Board of The Jazz Foundation of America을 설립했다.

Taylor는 또한 재즈 교육자로서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패널에서 봉사했으며 재즈 대사로 전 세계를 여행했다.

“Dr. Billy Taylor는 재즈 최초의 세계적인 대변인임이 분명하다.”라고 재즈 비평가인 레너드 페더Leonard Feather는 말한 적이 있다.

전기

초기 생활과 경력

Taylor는 노스 캐롤라이나 주 그린빌에서 태어났지만 5 살 때 워싱턴 DC로 이사했다. 그는 뮤지컬 가족에서 자랐으며 기타, 드럼 및 색소폰을 포함한 어린이로서 다른 악기를 연주하는 법을 배웠다. 그는 피아노에서 가장 성공했으며 듀크 엘링턴을 한 세대 전에 교육한 Henry Grant와 함께 클래식 피아노 레슨을 가졌다. Taylor13 세의 나이로 키보드를 연주한 최초의 전문적인 모습으로 1달러를 벌었다.

Taylor는 미국 최초의 흑인 학생들을 위한 고등학교인 Dunbar High School에 다녔다. 그는 버지니아 주립 대학에 가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Kappa Alpha Psi 단체에 합류했다. 피아니스트 운디네 스미스 무어 Undine Smith Moore 는 젊은 테일러의 피아노 재능을 알아차렸고 테일러는 음악 전공으로 바꿨고 1942년 음악 학사학위를 받으며 졸업했다.

Taylor는 졸업 후 뉴욕으로 이주하여 1944년부터 뉴욕의 52 번가에 있는 Ben Webster 's Quartet에서 피아노를 전문적으로 연주하기 시작했다. 첫 날에 그는 Webster 's Quartet에 합류하여 멘토가 된 Art Tatum 을 만났다. 다른 음악가들 중에 테일러는 Machito 와 그의 맘보 밴드와 함께 라틴 음악에 대한 사랑을 키웠다. 유럽에서 돈 레드먼 오케스트라 Don Redman Orchestra와 함께 8 개월간 여행 한 후 테일러는 아내 테오도라Theodora와 함께

파리와 네덜란드에 머물렀다.

Taylor는 그해 말에 뉴욕으로 돌아와서 Royal Roost 재즈 클럽과 Billie Holiday, Bob Wyatt Sylvia Syms 와 협력하여 Holiday on Broadway 라는 성공적인 쇼를 했다. 1 년 후, 그는 Birdland의 하우스 피아니스트가 되었고 Charlie Parker , JJ Johnson , Stan Getz , Dizzy Gillespie Miles Davis 와 함께 공연했다. 테일러는 클럽 역사상 다른 ​​피아니스트보다 버드 랜드에서 더 오래 연주했다. 1949Taylor는 첫 번째 책인 비밥 피아노 스타일에 관한 교과서를 출판했다.

중간 경력

1952 Taylor1950 년대와 1960 년대의 민권 운동으로 더 많은 인기를 얻은 "I Wish I Knew How It Would Feel to Be Free"라는 그의 가장 유명한 곡 중 하나를 작곡했다. 니나 시몬 (Nina Simone) 1967 년 앨범 Silk & Soul에서 이 노래를 불렀다. 곡은 영국에서 피아노 악기 버전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BBC Television 의 오래 지속되는 Film ... 프로그램에 사용되었다. 그는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쿠바 타악기 Candido Camero 와 함께한 Candido Billy Taylor Trio , My Fair Lady Loves Jazz , Cross Section , Taylor Made Jazz Candido 를 포함한 수십 편의 녹음을 했다.

1958, 그는 재즈에 중점을 둔 최초의 TV 시리즈 인 NBCThe Subject Is Jazz 의 음악 감독이 되었다. 13 부로 구성된 시리즈는 Duke Ellington, Aaron Copland , Bill Evans , Cannonball Adderley , Jimmy Rushing , Langston Hughes 등의 게스트와 함께 새로운 National Educational Television Network에서 제작했다. Taylor1960 년대 뉴욕의 라디오 방송국 WLIB 에서 DJ 및 프로그램 디렉터로도 일했다. 1960 년대에 빌리 테일러 트리오는 맨해튼의 웨스트 55 번가에 있는 히코리 하우스Hickory House 의 정기 행사였다. 1969 년부터 1972 년까지 데이비드 프로스트 쇼 ( David Frost Show)의 음악 감독으로 재직했으며 토크쇼 밴드를 이끈 최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이었다. Louis Armstrong, Count Basie, Benny Goodman, Buddy Rich같은 음악가들이 출연했다.

1964 , 그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재즈를 홍보하는 방법으로 뉴욕시에 Jazzmobile을 설립 했다. 1981JazzmobileNational Public Radio를 위한 재즈 스페셜 (jazz special)을 제작하여 방송 프로그램에서 Peabody Award 를 수상 했다. JVC 재즈 페스티벌의 일부인 에이버리 피셔 홀 Avery Fisher Hall에서 낸시 윌슨 , 아마드 자말 트리오, 테렌스 블랜차드 5중주단이 그의 1990년대 Jazzmobile 활동에 대한 헌정 음악회가 진행되었다.

후반기 경력

1981 CBS News Sunday Morning의 프로파일을 받은 Taylor는 방송 통신원으로 채용 된 후 음악가와 250 회 이상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다재다능한 Quincy Jones 에 대한 부문에서 Emmy Award를 수상했다.

1989 Taylor는 자신의 음악을 문서화하기 위해 자신의 레이블인 "Taylor Made"을 설립했다. Victor Gaskin 와 드러머 Curtis Boyd를 포함한 그의 트리오에 의한 You Tempt Me (1996), Ellington의 명반 "Take the "A" Train". White Nights (1991), Jazzmobile Allstars (1992)등이 테일러와 Gaskin과 드러머 Bobby Thomas와 함께 소비에트 유니온의 레닌그라드에서 라이브로 공연했다. Solo (1992)Jazzmobile Allstars (1992)가 출시되었고 그는 1997년 뉴욕 주지사 예술상을 수상했다. Taylor2002 년 뇌졸중으로 인해 오른손에 영향을 미쳤지만 거의 사망 할 때까지 계속 공연했다. 그는 2010 12 28 일 맨해튼에서 89 세의 나이로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테일러의 사망시까지 함께 작업했던 베이시스트 Chip Jackson과 드러머 Winard Harper와 그의 오랜 동료였던 Jimmy Owens, Frank Wess, Geri Allen, Christian Sands, 보컬리스트 Cassandra Wilson등이 2011 1 11 일 할렘 메모리얼 서비스에서 그에게 헌정하는 콘서트를 진행했다. Taylor의 아내인 Theodora Castion Taylor65세에 사망했고 그의 딸 Kim Taylor-Thompson과 손녀딸이 생존해 있으며 그의 예술가인 아들 Duane Taylor1988년에 사망했다.

유산

테일러는 수백 권의 앨범에 출연했으며 경력 기간 동안 60여 년에 걸쳐 300 곡이 넘는 노래를 작곡했다. 그의 1963 년 노래 "I Wish I Knew How It Would Feel to Be Free" 는 민권 문제를 다루고 1960 년대 민권 운동의 비공식적인 국가가 되었다. 그것은 뉴욕 타임즈에 의해 "60 년대의 가장 큰 노래 중 하나"로 선정되었고 1996 년 영화 미시시피의 유령 Ghosts of Mississippi의 주제 음악이었다.

더 많은 청중과 젊은이들을 참여시키고 교육하는 것은 Taylor 경력의 핵심 부분이었다. 그는 University of Massachusetts Amherst Wilbur D. Barrett 음악 회장, YaleDuke Ellington 연구원이었다. 재즈에 관한 교과서를 출판하는 것 외에도 그는 1975 년 하워드 대학교 , 롱 아일랜드 대학교 , 맨해튼 뮤직 스쿨 및 매사추세츠 애 머스트 대학교 에서 재즈 코스를 가르쳤으며, 1975 년에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

텔레비전 시리즈와 재즈 교육 프로그램에서 그의 광범위한 모습은 그가 좋아하는 음악을 풀뿌리 수준의 대중에게 더 공식적인 연주장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때때로 피아니스트보다 텔레비전 성격으로 더 잘 알려졌다. 그는 2007 년 포스트 매거진의 기사에서 다음과 같은 인터뷰를 했다.

인용했다. "옹호자가되는 것이 음악가로서의 명성을 일 깨웠다는 데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 나는 재즈가 청중에게 다가가기를 증명하고 싶었다. 그것이 내 일이었다.“라고. 200861일 미국의 영화 스튜디오인 Universal Studios Hollywood의 화재로 인해 많은 테일러의 많은 자료가 수백명의 예술가들 중에 가장 많이 손상되었다고 2019 6 25 , New York Times Magazine이 발표했다.

수상 및 영예

Taylor20 개 이상의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Jazz Mobile , NEA Jazz Masters Award (1998), CBS News Sunday Morning , Grammy Award (2004)에 대한 250 회 이상의 인터뷰를 수행 한 Emmy Award (1983)Peabody Award 를 수상했다. Down Beat 잡지의 Lifetime Achievement Award (1984), National Medal of Arts (1992) Tiffany Award (1991). 1981 년에 그는 버클리 음악 대학 에서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1 년 미국 작곡가, 저자 및 출판사 협회 (ASCAP) 재즈 리빙 레전드 어워드 (Jazz Living Legend Award)로 수상했으며, 국제 재즈 교육 협회 에서 명예의 전당으로 선출되었다. 케네디 공연 예술 센터 에서 재즈의 예술 감독으로 재직하면서 루이 암스트롱 레거시 시리즈와 재즈 페스티벌에서 매년 열리는 메리 루 윌리엄스 여성을 포함하여 많은 비평가들의 콘서트 시리즈를 개발했다. 또한 그는 백악관에서 7 번 공연했으며 국립 예술위원회에 임명 될 재즈 뮤지션 중 단 3 명 중 한 명이었다.

Taylor2010 년 노스 캐롤라이나 뮤직 명예의 전당the North Carolina Music Hall of Fame 에 입성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