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ny Răducanu (1931년 12 월 1 일 ~ 2011 년 9 월 19 일 출생)는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음악적 전통의 가족에게서 태어난 루마니아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그는 Brăila 에서 태어나 19세에 더블 베이스를 연주하기 시작했고 후에 피아노로 전환했다.
그의 음악 경력 중에 루마니아 이외의 많은 공동 작업 중 일부는 Art Farmer (트럼펫) 및 Slide Hampton (트롬본) 및 Friedrich Gulda (피아노)와의 협업이었다. 1987 년, 라두카누는 뉴올리언즈에 있는 루이스 암스트롱 아카데미의 명예 회원으로 받아들여졌으며 그는 루마니아 재즈 학교의 설립자였고 반세기가 넘는 그의 음악 경력 중에 여러 세대의 루마니아 재즈 뮤지션을 발견, 육성하는 교육에 앞장섰다.
영국 태생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며, 작곡가와 음악 저널리스트로 잘 알려진 영국 태상의 Leonard Geoffrey Feather (1914년 – 1994년)는 그를 “루마니아의 재즈씨”라고 불렀다.
그는 루마니아 재즈 연맹의 회장이었다. Răducanu는 1962 년에서 1970 년 사이에 Geta Costin과 결혼했다.
Răducanu는 부쿠레슈티의 Oltarului Street에 있는 그의 아파트에서 사망했으며 수도와 가까운 Ilfov 카운티의 Cernica 에 있는 공동묘지에 안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