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Charles Lloyd의 스튜디오 앨범 - Voice in the Night(1999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9. 3. 21.

#재즈앨범소개

 

 



60년대의 몇 안 되는 현존하는 재즈의 레전드 찰스 로이드 ( Charles Lloyd, 1938년 3월 15일)는 주로 테너 색소폰과 플루트를 연주하지만 알토 색소폰과 헝가리 타로가토 tárogató를 비롯한 다른 리드 악기로 가끔 녹음한다.

그의 연주는 클래시컬한 서정성과 블루지한 하드 밥의 강렬함, 아방가르드 성향이 공존한 작품들로 여러 재즈 전문지들의 호평을 받기도 한다.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지는 "로이드는 비르투오소이다. 그의 블루지하고 클래시컬한 프레이즈의 교감은 고급스럽고 멜로딕하며 낭만적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우리에게 낯선 아름다움으로 다가온다."라고 평했다고 하는데 그는 특히 키스 자렛, 미셀 페트루치아니, 보보 스텐슨의 잠재력을 발견하여 그들을 자신들만의 음악세계에 이르도록 이끌어준 스승으로서 그의 음악에서는 인간적인 숨결과 같은 따스함이 깊이 살아 숨 쉬고 있다는 평을 듣는다고 한다.

로이드는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태어나 10대 후반부터 멤피스를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해 1950년대 중반부터는 웨스트 코스트 재즈의 열풍의 영향으로 로스앤젤레스로 옮겨 6년 동안 여러 아마추어 밴드들을 거치며 활동하며 제랄드 윌슨 오케스트라(Gerald Wilson's Orchestra)에서는 알토 색소폰을, 1959년 드러머 치코 해밀턴(Chico Hamilton)이 리드하는 퀄텟에서 플루트와 테너 색소폰 주자로 참여했다. 치코 해밀턴 퀄텟 활동 중 “The Chico Hamilton Special('60)”, “Drumfusion('62)”, “Man from Two Worlds('62)”, “Chic Chic Chico('65)” 등 치코 헤밀턴의 대표작이라 할 만한 여러 작품에 참여하면서 솔리스트로서의 명성을 지니기 시작했다.

그의 많은 연주 경력 중에 특히 1965년 피아니스트 Keith Jarrett과 스물 세 살의 드러머 Jack Dejohnette 그리고 베이시스트 Cecil McBee와 Ron McClure등 새로운 멤버를 구성해 밴드 활동을 펼쳐갔는데 이러한 라인업으로 구성된 찰스 로이드 퀄텟은 '66년 “Dream Weaver”, “Forest Flower”, “The Flowering”, 3장의 명반을 발표하여 최고의 위치에 오르게 되며 특히 전곡을 로이드 자신과 멤버들의 창작곡으로 수록한 Monterey Jazz Festival 실황 앨범인 “Forest Flower”는 찰스로이드를 백 만 장 이상의 판매기록을 세운 재즈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등극시키면서 그의 대표앨범으로 꼽히며 1967년 다운비트(Down Beat)로부터 "올해의 재즈 아티스트(Jazz Artist of the Year)"로 선정되는 개기를 마련하게 된다.



오늘의 앨범 Voice in the Night은 재즈 색소포니스트 Charles Lloyd 가 기타리스트 John Abercrombie와 베이시스트 Dave Holland, 드러머 Billy Higgins와 4중주 세션으로 ECM을 통해 발매했다.

앨범은 더 깊어진 로이드의 연주는 서정적인 색에 더 따뜻하고 다소 로맨틱함이 더해진 수작으로 알려져 있다. 기타리스트 John Abercrombie, 베이시스트 Dave Holland 와 드러머 Billy Higgins가 혼이 물러간 공간에 적당한 배분을 가지고 앨범의 색에 조화를 이룬다고나 할까?

4중주의 케미가 우아한 선율들을 선물해 주었다에 한 표...

 




Charles Lloyd의 스튜디오 앨범 - Voice in the Night(1999년)

레이블: ECM - ECM 1674
녹음일: 1998년 5월
발매일: 1999년 3월 9일
길이: 68:17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Manfred Eicher


Track listing(괄호안의 표기된 것 이외에는 모두 Charles Lloyd 작곡)
1."Voice in the Night" - 6:30
2."God Give Me Strength" (Burt Bacharach, Elvis Costello) - 4:45
3."Dorothea's Studio" - 7:47
4."Requiem" - 5:57
5."Pocket Full of Blues" - 11:41
6."Homage" - 9:26
7."Forest Flower: Sunrise/Sunset" - 15:22
8."A Flower Is a Lovesome Thing" (Billy Strayhorn) - 6:49

Personnel
Charles Lloyd - tenor saxophone
John Abercrombie - guitar
Dave Holland - double bass
Billy Higgins - drums, percussion



1."Voice in the Night" - 6:30
https://youtu.be/2VoQCdsN_CA?list=PLd_dgvBhQeSTNQDjvFDahVGYO3swVMJP8

 

Voice In The Night 



2."God Give Me Strength" (Burt Bacharach, Elvis Costello) - 4:45
https://youtu.be/6mpmwMBAimM?list=PLd_dgvBhQeSTNQDjvFDahVGYO3swVMJP8

 

 

 

 

 

 

Forest Flower: Sunrise / Sunset 



8."A Flower Is a Lovesome Thing" (Billy Strayhorn) - 6:49
https://youtu.be/iCBHHtw3cQk?list=PLd_dgvBhQeSTNQDjvFDahVGYO3swVMJP8

 

 

 

1.

찰스 로이드 ( Charles Lloyd, 1938년 3월 15일, 테네시 주 멤피스 출생)는 미국 재즈 뮤지션이다. 그는 주로 테너 색소폰과 플루트를 연주 하지만 알토 색소폰과 헝가리 타로가토tárogató를 비롯한 다른 리드 악기에서 가끔 녹음한다.

2007년부터 로이드의 작업 밴드는 피아니스트 Jason Moran, 베이시스트 Reuben Rogers 및 드러머 Eric Harland가 있다.

찰스 로이드(Charles Lloyd)는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태어나 10대 후반부터 멤피스를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해 1950년대 중반부터는 웨스트 코스트 재즈의 열풍의 영향으로 로스앤젤레스로 옮겨 6년 동안 여러 아마추어 밴드들을 거치며 활동하며 제랄드 윌슨 오케스트라(Gerald Wilson's Orchestra)에서는 알토 색소폰을, 1959년 드러머 치코 해밀턴(Chico Hamilton)이 리드하는 퀄텟에서 플릇과 테너 색서폰 주자로 참여했다. 치코 해밀턴 퀄텟 활동 중 [The Chico Hamilton Special]('60), [Drumfusion]('62), [Man from Two Worlds]('62), [Chic Chic Chico]('65) 등 치코 헤밀턴의 대표작이라 할 만한 여러 작품에 참여하면서 솔리스트로서의 명성을 지니기 시작했다.

1963년 자신의 4인조 밴드를 만들어 콜롬비아(Columbia)와 계약을 맺고, 이듬해 데뷔작 [Discovery! The Charles Lloyd Quartet]('64)과 2집 [Of Course, Of Course]('65)를 각각 발표한다. 또한 같은 시기에 캐논볼 애덜리 섹스텟(Cannonball Adderley Sextet)의 [Fiddler on the Roof]('64), [Radio Nights]('67) 앨범에 냇 애덜리(Nat Adderley, cornet), 샘 존스(Sam Jones, bass), 조 자비눌(Joe Zawinul, piano) 등과 함께 테너 색소포니스트로 참여하기도 했다.

1965년 로이드는 피아니스트 키스 자렛(Keith Jarrett)과 스물 세 살의 드러머 잭 드조넷(Jack Dejohnette) 그리고 베이시스트 세실 맥비(Cecil McBee)와 론 매클리어(Ron McClure)등 새로운 멤버를 구성해 밴드 활동을 펼쳐갔다. 이러한 라인업으로 찰스 로이드 퀄텟은 '66년 [Dream Weaver], [Forest Flower], [The Flowering] 3장의 명반을 발표하여 최고의 위치에 오르게 된다. 특히 전곡을 로이드 자신과 멤버들의 창작곡으로 수록한 몬트레이 재즈 페스티벌(Monterey Jazz Festival) 실황 앨범인 [Forest Flower]는 찰스로이드를 백만장 이상의 판매기록을 세운 재즈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등극시키면서 그의 대표앨범으로 꼽힌다. 로이드는 1967년 다운비트(Down Beat)로부터 "올해의 재즈 아티스트(Jazz Artist of the Year)"로 선정되었고 이후 유럽 곳곳을 투어했다.

1880년 미셀 페트루치아니(Michel Petrucciani)를 만나면서 몬트렉스 재즈 페스티발(Montreaux Jazz Festival) 실황을 담은 [Montreaux]('82)과 블루 노트(Blue Note) 레이블의 요청으로 만들어진 [A Night in Copenhagen]('83), 두 앨범에는 페트루치아니뿐만 아니라 재즈 보컬리스트 바비 맥퍼린(Bobby McFerrin)도 함께 참여하여 생기 넘치는 풍부한 사운드를 담아냈다. 80년대 후반에는 피아노의 보보 스텐슨(Bobo Stenson), 베이스의 팰 다니엘슨(Palle Danielsson), 드럼의 존 크리스텐슨(Christensen)과 함께 새로운 진용으로 ECM 레이블에서 [Fish Out of Water]('89) 앨범을 시작으로 [Notes from Big Sur]('91), [The Call]('93), [All My Relations]('94), [Canto]('96) ,[Voice in the Night]('99), [The Water is Wide](2000), [Hyperion with Higgins](2001) 앨범 등 유럽의 클래시컬한 서정성과 블루지한 하드 밥의 강렬함, 아방가르드 성향이 공존한 작품들로 여러 재즈 전문지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특히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지는 "로이드는 비르투오소이다. 그의 블루지하고 클래시컬한 프레이즈의 교감은 고급스럽고 멜로딕하며 낭만적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우리에게 낯선 아름다움으로 다가온다."라고 평했다.

올해 70 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더욱 세련된 기교와 우아함, 감성과 열정으로 가득한 그의 연주는 단순한 즐거움의 대상을 뛰어넘어 음악을 통해 표현할 수 있는 강렬한 아름다움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재즈 아티스트로서 뿐 아니라 키스 자렛, 미셀 페트루치아니, 보보 스텐슨의 잠재력을 발견하여 그들을 자신들만의 음악세계에 이르도록 이끌어준 스승으로서 그의 음악에서는 인간적인 숨결과 같은 따스함이 깊이 살아 숨 쉬고 있다.

 

 

 

2.

John Laird Abercrombie (1944년 12월 16일)는 미국 재즈 기타 연주자, 작곡자 및 밴드리더이다.  그의 작품은 재즈 퓨전, 포스트 밥, 프리 재즈 및 아방가르드 재즈를 탐구한다.  애버크롬비는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의 버클리 음악 대학 에서 공부했다.  그는 데뷔 앨범 인 Timeless를 Manfred Eicher의 ECM 레이블로 녹음했으며 이후 주로 이 레이블로 녹음했다.  Abercrombie는 Billy Cobham, Ralph Towner, Jack DeJohnette, Charles Lloyd , Michael Brecker 및 Randy Brecker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그의 여유롭고 절제된, 절충주의의 스타일과 오르간 트리오 (trios)와 함께 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이른 인생 
존 애버크롬비 (John Abercrombie)는 1944년 12월 16일 뉴욕 포트 체스터에서 태어났다.  그는 14세의 나이에 기타를 들었다.  Chuck Berry 와 함께 연주하면서 시작했지만 바니 케셀 (Barney Kessel)의 말을 듣고 재즈를 발견했다.  그는 Berklee College of Music에 1962년부터 1966년까지 참석하여 유명한 기타 교육자 Jack Petersen 밑에서 공부했다.  그는 보스턴의 재즈 클럽인 폴스 몰 (Paul 's Mall)에서 종종 다른 클럽의 재즈 워크샵과 연계되어 연주했다.  Paul 's Mall의 공연은 오르간 연주자 Johnny Hammond Smith 와 Brecker Brothers (색소폰 연주자 인 Michael Brecker 와 그의 형제, Trumpet Randy Brecker )와 연주했다.  스미스는 애버크롬비에게 그와 함께 연주할 것을 요청했고 그들은 보스턴의 빅 M 클럽과 투어에서 함께 공연했다. 
직업
초기 경력
Abercrombie는 1967년 버클리 (Berklee)에서 졸업하고 1969년 뉴욕으로 이사하기 전에 노스 텍사스 주립 대학교 (North Texas State University)에 간략히 공부했다. 그는 1971 년 Gil Evans와 함께 "가장 수요가 많은 세션 플레이어"로 지정되었고 1971년 Barbieri, 1972년 Barry Miles 등이 있다.  1969년 그는 60년대 후반과 70년대 초반에 유명 해졌고 Brecker Brothers와 드러머 Billy Cobham이 등장한 최초의 재즈 - 록 밴드 중 하나 인 Dreams에 합류했다.  그는 또한 Cobham의 앨범인 Crosswinds, Total Eclipse및 Shabazz를 녹음했다.  이 시점에서 Abercrombie의 다음과 같은 성장이 시작되었다. 그 주된 이유는 Dreams의 성장세 때문이다.  그들은 Doobie Brothers 와 같은 록 활동으로 청구서를 공유했으며, Abercrombie는 기대하지 않은 방향을 취하는 자신의 경력을 발견했다.  "어느 날 필라델피아의 스펙트럼 (Spectrum)에 나왔다. 나는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라고 생각했다. 나는 신중하게 단지 계산하지 않았다." 
ECM 가입
1973년 ECM Records의 창립자인 Manfred Eicher는 ECM 녹음을 위해 Abercrombie를 초청했다.  Abercrombie는 1974년 드러머 Jack DeJohnette와 Hammond 오케스트라 Jan Hammer와 함께 첫 솔로 앨범 Timeless를 녹음했다.  앨범은 호평을 받았으며 비평적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ECM과의 유익한 관계의 시작을 알렸다.  레이블의 절제되고 정복된 음악은 애버크롬비가 그의 경력을 통해 계속 만든 음악을 대표했다.  1975년 DeJohnette와 베이시스트 Dave Holland 와 함께 Gateway Gateway (1976)와 Gateway II (1978)를 녹음했다.
지도자로서의 다른 일 
Gateway 앨범이 끝난 후 Abercrombie는 자신의 스타일과 악기를 변경하여 보다 전통적인 형식으로 변모 시켰다.  그는 Arcade, Abercrombie Quartet, 과 피아니스트 Richie Beirach , 베이시스트 George Mraz, 드러머 Peter DonaldM 과 함께  M 을 녹음했다.
 Abercrombie는 이 중주에 대해 "그룹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정말 리더가 되어 동일한 음악가 그룹을 꾸준히 녹음 할 수 있는 첫 기회였습니다."  라고 말했다.  1970년대 중반과 1980년대에, 그는 또한 DeJohnette가 이끄는 앙상블에 기여했으며 ECM에 대한 여러 세션에 참여했다. 때로는 전기 만돌린을 두 배로 늘렸다.  그는 기타리스트 Ralph Towner와 함께 2장의 앨범 ( Sargasso Sea , 1976 and 5 Years Later , 1981)을 녹음했다.  1980년대 중반 그는 Mraz와 함께 표준을 계속해서 연주했으며 그는 기타리스트 John Scofield 와 함께 bop duo에서 연주했다. 
Abercrombie는 1984년 기타 신디사이저로 실험하기 시작했으며 Marc Johnson 은 베이스에서, Peter Erskine 은 드럼에서, Paul Bley와는 프리 재즈 그룹에서 일하면서 트리오로 녹음했다.  그는 1990년경까지 guitar-synth를 연주했다. 신디사이저는 그를 더 크게, 더 열린 음악으로 묘사하며 연주할 수 있었다. Abercrombie의 트리오는 Current Events (1986), Michael Brecker와 함께하는 Getting Here (1987), John Abercrombie, Marc Johnson 및 Peter Erskine (1989)과 같이 기타 신스를 선보이는 3 개의 앨범을 발표 했다.
1990 년대 - 현재 
1990년대와 2000년대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협회의 시대였다.  1992년, Abercrombie, 드러머인 Adam Nussbaum 및 Hammond 오르간 Jeff Palmer와 프리 재즈 녹음을 했다.  그 후 Nussbaum과 오르간 연주가인 Dan Wall과 함께 트리오를 시작했으며 We We Wear Young (1992), Talk of the Devil (1994), Tactics (1997)을 발매했다.  그는 트럼펫 연주자 Kenny Wheeler, 바이올리니스트 Mark Feldman 및 색소포니스트 Joe Lovano 를 Trio에 추가하여 Open Land (1999)를 녹음했다.  게이트웨이 밴드는 Homecoming (1995) 앨범과 재회했다.


레거시와 스타일
Abercrombie는 계속해서 연주 여행하고 녹음하며 ECM과 관련되어 있으며 그는 40년 이상 관계를 유지해 왔다.  그의 연주 스타일은 "여유"와 "절제된"이며 재즈 전통을 확고히 지키면서 재즈의 경계를 실험하고 밀어 냈다.  그는 또한 전자 효과와 음색 변화를 사용하여 감정적 인 효과를 낸다.  그는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저에게 재즈 기타a의 역사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음악적 경계를 확대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3.

Dave Holland (born 1 October 1946)는 50년 동안 연주하고 녹음하고 있는 영국의 더블 베이스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며 밴드리더이다, 그는 40년 이상을 미국에 살고 있다.

그의 작업은 솔로 공연에서부터 빅밴드까지 다양하다. 홀랜드는 2005년에 시작한 그 자신의 독립 레코딩 레이블을 운영한다. 그의 동료 재즈 음악가인 샘 리버스는 그는 그의 음악을 철학적으로 설명한다고 말했다. 샘은 " 아무 것도 빠뜨리지 말아라. 그가 연주하는 전부를 들어라."

Holland는 재즈의 대가들과 함께 연주했고 몇 개의 클래식 레코딩 세션에 참가했다.

영국의 Wolverhampton에서 태어난 Holland는 독학으로 4살에 우쿠렐라를 시작으로 현이있는 악기들을 연주하는 법을 독학했다. 그리고 나서 기타 학교를 졸업했고 뒤이어 베이스 기타 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탑 40위 내의 밴드에서 그의 직업적인 연주활동을 추구하기 위해 15살에 학교를 그만두었지만 곧 재즈에 끌렸다. 레이 브라운이 비평가들의 투표에서 베스트 베이스 연주자로 뽑혔던 Down Beat의 기사를 본 후에 홀랜드는 레코드 가게에 가서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이 레이 브라운을 피쳐링한 몇 개의 엘피를 샀다. 그는 또한 두 개의 Leroy Vinnegar 앨범을 (Leroy Walks! and Leroy Walks Again) 샀다. 왜냐면 베이스 연주자는 커버에 그의 악기를 가지고 포즈를 취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주일 이내에 홀랜드는 베이스 기타를 아쿠스틱 베이스로 바꾸고 레코드들과 함께 연습하기 시작했다. 브라운과 비네거 이외에 홀랜드는 베이스 연주자 차알스 밍거스와 지미 게리슨의 레코딩으로 연습했다.

1964년에 런던으로 옮긴 후에 홀랜드는 작은 장소에서 어쿠스틱 베이스를 연주했고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 나중에 비비시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메인 베이스 연주자였던 James Edward Merrett와 함께 공부했다. Merrett는 악보를 처음 보고 즉석에서 연주하도록 그를 훈련시켰으며 그에게 Guildhall School of Music and Dram에 지원하도록 추천했다. 홀랜드는 3년의 풀 타임 장학금을 받았다. 나이 20에 홀랜드는 스튜디오와 Ronnie Scott's Jazz Club과 학교에서의 바쁜 스케줄을 유지하는 한편 그가 Coleman Hawkins, Ben Webster, Joe Henderson 등의 미국 재즈 색소포니스트들에게 연주 여행을 하도록 지원해주었던 London's premier jazz club에서 종종 밴드에서 연주를 했다.

그는 또한 다른 영국 재즈 음악가들인 기타리스트 McLaughlin, 색소포니스트 Evan Parker, 악기 리드를 연주하는 John Surman,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났으나 런던에 기반을 둔 피아니스트 Chris McGregor, 그리고 드러머 John Stevens과 함께 연결되어 Spontaneous Music Ensemble의 1968 앨범 Karyobin에서 연주했다. 그는 또한 캐나다 태생이지만 영국에 베이스를 둔 트럼펫 연주자 Kenny Wheeler와 함께 작업을 시작했다. 이들은 Wheeler의 죽음인 2014년까지 계속되었다.

마일즈 데이비스와 함께. With Miles Davis

1968에 Miles Davis 와 Philly Joe Jones은 빌 에반스 트리오를 위해 열렸던 콤보에서 연주를 하는 Ronnie Scott's Jazz Club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다 존은 홀랜드에게 데이비스가 그의 밴드에서 홀랜드를 원했다고 전했다.(나중에 론 카터로 대체된) 데이비스는 영국을 떠났다 홀랜드가 그에게 직접 접촉하기 전에 그리도 2주 후 홀랜드는 Count Basie's nightclub과의 계약을 위해 뉴욕으로 날아가고자 3일 동안의 유예가 주어졌다. 그는 전에 알았던 Jack DeJohnette와 함께 약속된 전날 밤에 도착했다. 다음날 허비 행콕은 그를 클럽으로 데려갔고 그의 2년 동안의 데이비스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이것은 또한 행콕의 데이비스 밴드의 피아니스트로서의 마지막 일이었고, 그는 그 후 허니문을 위해 브라질로 떠났고 그가 아파서 계약기간 내에 돌아올 수 없자 칙 코리아에 의해 그의 자리가 교체되었다. 홀랜드의 데이비스와의 첫 번째 레코딩은 1968년 9월에 이루어졌고 그는 앨범 Filles de Kilimanjaro (with Davis, Corea, Wayne Shorter and Tony Williams)의 반을 연주했다.

홀랜드는 1970년대의 여름 까지 데이비스의 리듬 섹션의 멤버였다. 그는 앨범 In a Silent Way 와 Bitches' Brew에서 연주했다. 데이비스와 함께한 그의 세 개의 스튜디오 앨범은 모두 재즈 퓨전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가 데이비스와 함께했던 첫해에 홀랜드는 업라이트 베이스를 주로 연주했다. 1969년의 말엽까지 데이비스의 음악이 일렉토닉과 엠프를 베이스로한 펑키스타일을 크게 늘리기 위해 더욱더 빈번하게 일렉 베이스 기타를 연주했다. (종종 wah-wah페달과 다른 일렉 효과를 가진 것으로 취급되는)

홀랜드는 또한 이 시기에 트럼펫 연주자인 데이비스의 스튜디오 녹음에만 출연했던 다른 많은 음악가들과 달리 데이비스가 함께 작업했던 그룹의 멤버였다.

소위 말하지만 데이비스의 "lost quintet"에서 Corea, Holland, DeJohnette는 1969년도 까지 활동했으며 그 후 퀸텟으로서 다시는 스튜디오 녹음을 하지 않았다. 1970년도 이그룹의 라이브 녹음에는 퍼커션 연주자 Airto Moreira가 추가되어 1970년도 3월 7일 라이브 Live at the Fillmore East가 되었다. 2001년에 발간된 것은 About That Time이었다. Steve Grossman은 1970년 초에 Shorter 로 대체되었다. 그 후에 세컨드 키보드 연주자로서 그 그룹에 Keith Jarrett 이 들어왔고 Gary Bartz가 1970년 여름 동안에 Grossman 이 대체되었다. 그 여름 끝에 리듬과 불루스 베이스 기타리스트인 Michael Henderson이 홀란드를 대체했다.

이시엠과 1970년대 활동 ECM and the 1970s

데이비스의 그룹을 떠난 후에 홀랜드는 신속이 Corea, Barry Altschul 과 리드 연주자 Anthony Braxton가 속해있던 아방가르드 재즈 그룹인 서클(Circle) 에 들어갔다. 이것은 레이블 이시엠과의 수십년동안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몇 개를 앨범을 낸 후에 써클은 칙 코리아가 떠나자 해체되었다. 1972년에 홀랜드의 리더로서의 첫 번째 녹음 앨범인 Conference of the Birds에는 Sam Rivers, Altschul, Braxton과 함께 연주했다. 이것은 샘 리버스와의 오랜 음악적인 관께의 시작이 되었다. 이 트랙의 제목은 페르시아 슈피스트 작가인 Farid al-Din Attar의 4, 500줄의 서사시의 제목으로부터 따왔다.

홀랜드는 1970년대에 많은 다른 재즈 아티스트들의 사이드 맨과 리더로서 함께 작업했다. 1972년 6월 5일에 그는 Village Vanguard에서 Thelonious Monk와 함께 연주했고 이것은 몽크의 마지막 콘서트 중의 하나였다. 홀랜드는 레이블 Arista에서 발매 되었던 New York, Fall 1974 (1974) 과 Five Pieces (1975)를 포함한 1972년과 1976년 사이에 Anthony Braxton과 중요한 앨범 몇 개를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색소포니스트인 샘 리버스와 친구 베이스 연주자인 Barre Phillips 와 듀오 세션으로 녹음을 했으며 솔로 베이스 앨범 Emerald Tears를 녹음했다. 1970년대에 또한 그는 John Abercrombie와 DeJohnette와 함께 했던 Gateway 트리오와 스탄 게츠를 포함한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를 했다. 게트웨이 트리오는 두 개의 영향력있는 모던 재즈 앨범을 1975년과 1977년에 발매했고 ㄷ른 두 개의 앨범을 낸 레코딩 세션동안인 1994년에 그 앨범들을 새롭게 고쳐 냈다. 사이드 맨으로서 홀랜드는 또한 록과 팝의 레코딩에도 참여했으며 1972년 가수 Bonnie Raitt의 앨범 Give It Up을 함께 작업했다. Give It Up.


1980년대 The 1980s

홀랜드는 1983년 그의 첫 번째 퀸텟을 구성했고 그것은 다음 4년이 지난 후 알토 색소포니트인 Steve Coleman과 Wheeler, 트롬보니스트인 Julian Priester (or Robin Eubanks)이 출현하는 앨범 Jumpin' In, Seeds of Time, 과 The Razor's Edge을 발매했다.

나중에 그는 데이브 홀랜드 트리오( Coleman 과 DeJohnette함께) 를 구성해서 1988년 앨범 Triplicate를 그리고 콜맨과 팀을 이룬 일렉 기타리스트 Kevin Eubanks과 드러머 Marvin "Smitty" Smith과 함께 Extensions을 발매했다. 그는 또한 첼로 솔로로 연주되는 작곡 앨범인 Life Cycle을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계속적의 그의 또래들과 함께 콜라보를 계속해서 종종 전 세대의 재즈 아이콘들로부터의 인물들과 관계를 가졌다. 1989년에 홀랜드는 드러머 Billy Higgins 와 피아니스티인 Hank Jones와 함께 The Oracle을 녹음했으며 드러머 Roy Haynes와 기타리스트 Pat Metheny 와 함께 1989년에 Question and Answer를 녹음하는데 합류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활동 The 1990s and 2000s

1990년대 동안에 홀랜드는 1970년대에 시작했던 제휴를 갱신해서 So Near (So Far)라는 앨범을 낸 테너 색소포니스트 Joe Henderson을 결합시켜 마일즈 데이비스에게 헌정하는

Porgy & Bess를 발매했다. 홀랜드는 또한 보컬리스트인 Betty Carter와 함께 다시 합쳐 연주여행하고 녹음한 라이브 앨범 Feed the Fire (1993)를 발매했다. Holland also reunited with vocalist Betty Carter, touring and recording the live album Feed the Fire (1993). 데이비스와 친구였던 허비 행콕은 홀랜드를 1972년에 그와 함께 연주 투어를 하도록 초청했다. 이 것은 나중에 The New Standard라는 앨범이 되었다. 홀ㄹㄴ드는 행콕의 밴듸 1996년 다시 들어갔다. 그는 또한 샘 리버스의 멤버가 되기도 했다. 이것은 2008년 그래미상을 받은 The Joni Letters라는 앨범이 탄생했다.

리더로서 홀랜드는 그의 세 번째 쿼텟을 구성했고 1995년도에 Dream of the Elders를 발매했으며 이것은 비브라폰 연주자인 Steve Nelson을 그의 앙상블에 소개하게 되었다. 홀랜드는 색소포니스티인 Chris Potter, 트럼본 연주자 Robin Eubanks 와 추가로 드러머 Nate Smith 를 포함시킨 퀸텟을 구성했다. 그들의 레코딩은 Points of View, Prime Directive, Not for Nothin, Extended Play: Live at Birdland and Critical Mass가 포함되었다. 이씨엠에서 4개의 퀸텟 앨범을 추가로 발매하고 홀랜드는 데뷔했다, 그의 빅밴드를 Goes Around를 2002년에 발매한 빅밴드를 데뷔시켰다. 이 앨범은 밴드리더로서 최고의 앙상블 앨범 부분 그래미상을 첫 번째 그에게 안겼다. 두 번째 빅밴드 앨범인 Overtime (2005)은 다시 최고의 큰 밴드 앙상블 앨범 부문에서 그래미상을 안겼다. 그것은 홀랜드가 그 해 만들었던 레이블 Dare2에서 발매되었다.

2009년에 홀랜드는 소위 Overtone Quartet이라고 불리우는 모든 스타들의 그룹의 공동 설립자가 되었다. 그 그룹은 베이스에 홀랜드 , 테너 색소폰에 Chris Potter, 피아노에 Jason Moran과 드럼에 Eric Harland로 이루어졌다. 이 그룹은 미국과 유럽전역을 광범위하게 연주 여행을 했다.

 

 

 

4.

빌리 히긴스Billy Higgins (1936년 10월 11일 ~ 2001년 5월 3일)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 였다. 그는 주로 프리 재즈와 하드 밥을 연주했다 .

전기

히긴스는 로스 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Higgins는 1958년에 시작된 Ornette Coleman의 첫 번째 레코드에서 연주했다. 그는 Donald Byrd, Dexter Gordon, Grant Green, Joe Henderson, Paul Horn, Milt Jackson 등의 하드 밥 플레이어 및 기타 포스트 밥 플레이어로 광범위하게 프리랜서 했다. Jackie McLean, Pat Metheny, Hank Mobley, Thelonious Monk, Lee Morgan, David Murray, Art Pepper, Sonny Rollins, Mal Waldron 및 Cedar Walton 등이 있다. 그는 블루 노트 레코드의 하우스 드러머였고 1960년대의 십개의 블루 노트 앨범에서 연주했다.

전반적으로 그는 록 과 펑크의 녹음을 포함하여 700 개 이상의 녹음을 재생했다. 그는 2001년 영화 Southlander 에서 재즈 드러머로 출연했다.

1989 년 히긴스는 젊은 재즈 뮤지션을 격려하고 장려하기 위해 로스 앤젤레스의 문화 센터 인 The World Stage를 공동 설립했다. 이 센터는 공연 및 작문뿐만 아니라 콘서트 및 녹음에 대한 워크샵을 제공한다. 히긴스 (Higgins)는 로스 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의 재즈 연구 프로그램에서도 가르쳤다.

그는 아내인 Mauricina Altier Higgins와 이혼했으며, Jody라는 의붓아들을 포함한 세 아들, William, Joseph, David,이 있다. 그의 막내아들 Benjamin은 로스 앤젤레스에 살고 있다. 그는 또한 두 딸, Rickie Wade와 Heidi를 낳았다. 그는 2001년 5월 3일 캘리포니아 주 잉글우드 (Inglewood) 에 있는 한 병원에서 신장 및 간부전으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