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Charles Lloyd의 스튜디오 앨범 - The Water Is Wide(2000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9. 3. 22.
#재즈앨범소개


주말이 몹시 기다려지는 시간,

무엇보다도
오디오를 울려 음악을 듣는 시간이 늘어난다는 사실에
얼마나 설레는지요?

귀차니즘에 젖어
묵혀둔 LP를 걸어보는 재미도
주말이 선물해준 시간이겠죠?

재즈 LP면 좋겠지만...

좀 아쉽기도 해요.

음악을 왔다리 갔다리 들었던 까닭으로
장 수만 많았지,
재즈 음반은 아직도 사고 싶은게
한 두개가 아니네요.

사무실 컴에서
듣는 음악과
그래도
허접하지만
빈티지 스피커로 울리는 소리는
천양지차...

요즈음은
앨범이 아니고
유튜브에서 오디오를 연결해 듣는데
유튭씨가
얼마나 고마운지...


광고없는
유류 유튜브로 전환할까 생각 중...


이번 주말엔,
찰스 로이드하고 데이트할 계획...


60년대의 몇 안 되는 현존하는 재즈의 레전드 찰스 로이드 ( Charles Lloyd, 1938년 3월 15일)는 주로 테너 색소폰과 플루트를 연주하지만 알토 색소폰과 헝가리 타로가토 tárogató를 비롯한 다른 리드 악기로 가끔 녹음한다.

그의 연주는 클래시컬한 서정성과 블루지한 하드 밥의 강렬함, 아방가르드 성향이 공존한 작품들로 여러 재즈 전문지들의 호평을 받기도 한다.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지는 "로이드는 비르투오소이다. 그의 블루지하고 클래시컬한 프레이즈의 교감은 고급스럽고 멜로딕하며 낭만적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우리에게 낯선 아름다움으로 다가온다."라고 평했다고 하는데 그는 특히 키스 자렛, 미셀 페트루치아니, 보보 스텐슨의 잠재력을 발견하여 그들을 자신들만의 음악세계에 이르도록 이끌어준 스승으로서 그의 음악에서는 인간적인 숨결과 같은 따스함이 깊이 살아 숨 쉬고 있다는 평을 듣는데,

로이드는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태어나 10대 후반부터 멤피스를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해 1950년대 중반부터는 웨스트 코스트 재즈의 열풍의 영향으로 로스앤젤레스로 옮겨 6년 동안 여러 아마추어 밴드들을 거치며 활동하며 제랄드 윌슨 오케스트라(Gerald Wilson's Orchestra)에서는 알토 색소폰을, 1959년 드러머 치코 해밀턴(Chico Hamilton)이 리드하는 퀄텟에서 플루트와 테너 색소폰 주자로 참여했다. 치코 해밀턴 퀄텟 활동 중 “The Chico Hamilton Special('60)”, “Drumfusion('62)”, “Man from Two Worlds('62)”, “Chic Chic Chico('65)” 등 치코 헤밀턴의 대표작이라 할 만한 여러 작품에 참여하면서 솔리스트로서의 명성을 지니기 시작했다.

그의 많은 연주 경력 중에 특히 1965년 피아니스트 Keith Jarrett과 스물 세 살의 드러머 Jack Dejohnette 그리고 베이시스트 Cecil McBee와 Ron McClure등 새로운 멤버를 구성해 밴드 활동을 펼쳐갔는데 이러한 라인업으로 구성된 찰스 로이드 퀄텟은 '66년 “Dream Weaver”, “Forest Flower”, “The Flowering”, 3장의 명반을 발표하여 최고의 위치에 오르게 되며 특히 전곡을 로이드 자신과 멤버들의 창작곡으로 수록한 Monterey Jazz Festival 실황 앨범인 “Forest Flower”는 찰스로이드를 백 만 장 이상의 판매기록을 세운 재즈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등극시키면서 그의 대표앨범으로 꼽히며 1967년 다운비트(Down Beat)로부터 "올해의 재즈 아티스트(Jazz Artist of the Year)"로 선정되는 개기를 마련하게 된다.

오늘은 그가 Brad Mehldau, John Abercrombie, Larry Grenadier, Billy Higgins 와 한 트랙에 특별 게스트로 Darek Oles와 협연하여 1999년 12월에 녹음한 앨범 The Water Is Wide를 감상해 볼까요?

전작 Voice in the Night(1999년)의 인기에 고무되어 발매된 이 앨범은 Charles Lloyd의 7번째 ECM 발매이며 전작에서 베이시스트 데이브 홀랜드 대신에 더 젊은 연주자 Larry Grenadier를 피아니스트에 Brad Mehldau로 5중주단의 세션으로, 전작보다 한층 발라드적 요소가 짙어진 느낌이다.

이 세션에 참여한 드러머 빌리 히긴스는 2001년에 사망하기 전 그의 마지막 녹음으로 이 앨범에 협연했는데 2001년에 이 세션에 추가 트랙들을 더해 로이드는 Hyperion with Higgins(ECM 1784)로 발매되었다.

시종일관 낮은 키로 연주되는 테너의 사랑스럽고 아늑한 음조는 고즈넉한 멜로디 라인으로 발라드적 감성을 유감없이 즐길 수 있는, 로이드의 여러 앨범 중에 가장 내 취향의 앨범이라고나 할까?

 

 

 

 

 

 




Charles Lloyd의 스튜디오 앨범 - The Water Is Wide(2000년)

레이블: ECM - ECM 1734
녹음일: 1999년 12월
발매일: 2000년 8월 21일
길이: 68:21
프로듀서: Manfred Eicher



Track listing(괄호 안의 표기된 곡 이외에는 모두 Charles Lloyd 작곡)
1."Georgia" (Hoagy Carmichael, Stuart Gorrell) - 6:38
2."The Water Is Wide" (Traditional) - 5:02
3."Black Butterfly" (Duke Ellington, Irving Mills) - 4:36
4."Ballade and Allegro" - 3:45
5."Figure in Blue" - 5:13
6."Lotus Blossom" (Billy Strayhorn) - 5:39
7."The Monk and the Mermaid" - 8:35
8."Song of Her" (Cecil McBee) - 7:37
9."Lady Day" - 7:29
10."Heaven" (Ellington) - 4:15
11."There Is a Balm in Gilead (Traditional) - 5:13
12."Prayer" - 4:19

Personnel
Charles Lloyd – tenor saxophone
John Abercrombie – guitar
Brad Mehldau – piano
Larry Grenadier – bass
Billy Higgins – drums
Darek Oles – bass (track 12)

 

 



1."Georgia" (Hoagy Carmichael, Stuart Gorrell) - 6:38
https://youtu.be/LAMEjwKg8rU?list=PLdLi5aoqa1fcr-x10S6dvN31WKbpmZ7Pa

 

The Water Is Wide 



3."Black Butterfly" (Duke Ellington, Irving Mills) - 4:36
https://youtu.be/hPF79fa-zhg?list=PLdLi5aoqa1fcr-x10S6dvN31WKbpmZ7Pa

 

Heaven 



11."There Is a Balm in Gilead (Traditional) - 5:13
https://youtu.be/1DR1ycHfNiQ?list=PLdLi5aoqa1fcr-x10S6dvN31WKbpmZ7Pa

 

Prayer 

 

 

 

1.

찰스 로이드 ( Charles Lloyd, 1938년 3월 15일, 테네시 주 멤피스 출생)는 미국 재즈 뮤지션이다. 그는 주로 테너 색소폰과 플루트를 연주 하지만 알토 색소폰과 헝가리 타로가토tárogató를 비롯한 다른 리드 악기에서 가끔 녹음한다.

2007년부터 로이드의 작업 밴드는 피아니스트 Jason Moran, 베이시스트 Reuben Rogers 및 드러머 Eric Harland가 있다.

찰스 로이드(Charles Lloyd)는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서 태어나 10대 후반부터 멤피스를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해 1950년대 중반부터는 웨스트 코스트 재즈의 열풍의 영향으로 로스앤젤레스로 옮겨 6년 동안 여러 아마추어 밴드들을 거치며 활동하며 제랄드 윌슨 오케스트라(Gerald Wilson's Orchestra)에서는 알토 색소폰을, 1959년 드러머 치코 해밀턴(Chico Hamilton)이 리드하는 퀄텟에서 플릇과 테너 색서폰 주자로 참여했다. 치코 해밀턴 퀄텟 활동 중 [The Chico Hamilton Special]('60), [Drumfusion]('62), [Man from Two Worlds]('62), [Chic Chic Chico]('65) 등 치코 헤밀턴의 대표작이라 할 만한 여러 작품에 참여하면서 솔리스트로서의 명성을 지니기 시작했다.

1963년 자신의 4인조 밴드를 만들어 콜롬비아(Columbia)와 계약을 맺고, 이듬해 데뷔작 [Discovery! The Charles Lloyd Quartet]('64)과 2집 [Of Course, Of Course]('65)를 각각 발표한다. 또한 같은 시기에 캐논볼 애덜리 섹스텟(Cannonball Adderley Sextet)의 [Fiddler on the Roof]('64), [Radio Nights]('67) 앨범에 냇 애덜리(Nat Adderley, cornet), 샘 존스(Sam Jones, bass), 조 자비눌(Joe Zawinul, piano) 등과 함께 테너 색소포니스트로 참여하기도 했다.

1965년 로이드는 피아니스트 키스 자렛(Keith Jarrett)과 스물 세 살의 드러머 잭 드조넷(Jack Dejohnette) 그리고 베이시스트 세실 맥비(Cecil McBee)와 론 매클리어(Ron McClure)등 새로운 멤버를 구성해 밴드 활동을 펼쳐갔다. 이러한 라인업으로 찰스 로이드 퀄텟은 '66년 [Dream Weaver], [Forest Flower], [The Flowering] 3장의 명반을 발표하여 최고의 위치에 오르게 된다. 특히 전곡을 로이드 자신과 멤버들의 창작곡으로 수록한 몬트레이 재즈 페스티벌(Monterey Jazz Festival) 실황 앨범인 [Forest Flower]는 찰스로이드를 백만장 이상의 판매기록을 세운 재즈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등극시키면서 그의 대표앨범으로 꼽힌다. 로이드는 1967년 다운비트(Down Beat)로부터 "올해의 재즈 아티스트(Jazz Artist of the Year)"로 선정되었고 이후 유럽 곳곳을 투어했다.

1880년 미셀 페트루치아니(Michel Petrucciani)를 만나면서 몬트렉스 재즈 페스티발(Montreaux Jazz Festival) 실황을 담은 [Montreaux]('82)과 블루 노트(Blue Note) 레이블의 요청으로 만들어진 [A Night in Copenhagen]('83), 두 앨범에는 페트루치아니뿐만 아니라 재즈 보컬리스트 바비 맥퍼린(Bobby McFerrin)도 함께 참여하여 생기 넘치는 풍부한 사운드를 담아냈다. 80년대 후반에는 피아노의 보보 스텐슨(Bobo Stenson), 베이스의 팰 다니엘슨(Palle Danielsson), 드럼의 존 크리스텐슨(Christensen)과 함께 새로운 진용으로 ECM 레이블에서 [Fish Out of Water]('89) 앨범을 시작으로 [Notes from Big Sur]('91), [The Call]('93), [All My Relations]('94), [Canto]('96) ,[Voice in the Night]('99), [The Water is Wide](2000), [Hyperion with Higgins](2001) 앨범 등 유럽의 클래시컬한 서정성과 블루지한 하드 밥의 강렬함, 아방가르드 성향이 공존한 작품들로 여러 재즈 전문지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특히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지는 "로이드는 비르투오소이다. 그의 블루지하고 클래시컬한 프레이즈의 교감은 고급스럽고 멜로딕하며 낭만적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우리에게 낯선 아름다움으로 다가온다."라고 평했다.

올해 70 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더욱 세련된 기교와 우아함, 감성과 열정으로 가득한 그의 연주는 단순한 즐거움의 대상을 뛰어넘어 음악을 통해 표현할 수 있는 강렬한 아름다움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재즈 아티스트로서 뿐 아니라 키스 자렛, 미셀 페트루치아니, 보보 스텐슨의 잠재력을 발견하여 그들을 자신들만의 음악세계에 이르도록 이끌어준 스승으로서 그의 음악에서는 인간적인 숨결과 같은 따스함이 깊이 살아 숨 쉬고 있다.

 

 

2.

John Laird Abercrombie (1944년 12월 16일)는 미국 재즈 기타 연주자, 작곡자 및 밴드리더이다.  그의 작품은 재즈 퓨전, 포스트 밥, 프리 재즈 및 아방가르드 재즈를 탐구한다.  애버크롬비는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의 버클리 음악 대학 에서 공부했다.  그는 데뷔 앨범 인 Timeless를 Manfred Eicher의 ECM 레이블로 녹음했으며 이후 주로 이 레이블로 녹음했다.  Abercrombie는 Billy Cobham, Ralph Towner, Jack DeJohnette, Charles Lloyd , Michael Brecker 및 Randy Brecker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그의 여유롭고 절제된, 절충주의의 스타일과 오르간 트리오 (trios)와 함께 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이른 인생 
존 애버크롬비 (John Abercrombie)는 1944년 12월 16일 뉴욕 포트 체스터에서 태어났다.  그는 14세의 나이에 기타를 들었다.  Chuck Berry 와 함께 연주하면서 시작했지만 바니 케셀 (Barney Kessel)의 말을 듣고 재즈를 발견했다.  그는 Berklee College of Music에 1962년부터 1966년까지 참석하여 유명한 기타 교육자 Jack Petersen 밑에서 공부했다.  그는 보스턴의 재즈 클럽인 폴스 몰 (Paul 's Mall)에서 종종 다른 클럽의 재즈 워크샵과 연계되어 연주했다.  Paul 's Mall의 공연은 오르간 연주자 Johnny Hammond Smith 와 Brecker Brothers (색소폰 연주자 인 Michael Brecker 와 그의 형제, Trumpet Randy Brecker )와 연주했다.  스미스는 애버크롬비에게 그와 함께 연주할 것을 요청했고 그들은 보스턴의 빅 M 클럽과 투어에서 함께 공연했다. 
직업
초기 경력
Abercrombie는 1967년 버클리 (Berklee)에서 졸업하고 1969년 뉴욕으로 이사하기 전에 노스 텍사스 주립 대학교 (North Texas State University)에 간략히 공부했다. 그는 1971 년 Gil Evans와 함께 "가장 수요가 많은 세션 플레이어"로 지정되었고 1971년 Barbieri, 1972년 Barry Miles 등이 있다.  1969년 그는 60년대 후반과 70년대 초반에 유명 해졌고 Brecker Brothers와 드러머 Billy Cobham이 등장한 최초의 재즈 - 록 밴드 중 하나 인 Dreams에 합류했다.  그는 또한 Cobham의 앨범인 Crosswinds, Total Eclipse및 Shabazz를 녹음했다.  이 시점에서 Abercrombie의 다음과 같은 성장이 시작되었다. 그 주된 이유는 Dreams의 성장세 때문이다.  그들은 Doobie Brothers 와 같은 록 활동으로 청구서를 공유했으며, Abercrombie는 기대하지 않은 방향을 취하는 자신의 경력을 발견했다.  "어느 날 필라델피아의 스펙트럼 (Spectrum)에 나왔다. 나는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라고 생각했다. 나는 신중하게 단지 계산하지 않았다." 
ECM 가입
1973년 ECM Records의 창립자인 Manfred Eicher는 ECM 녹음을 위해 Abercrombie를 초청했다.  Abercrombie는 1974년 드러머 Jack DeJohnette와 Hammond 오케스트라 Jan Hammer와 함께 첫 솔로 앨범 Timeless를 녹음했다.  앨범은 호평을 받았으며 비평적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ECM과의 유익한 관계의 시작을 알렸다.  레이블의 절제되고 정복된 음악은 애버크롬비가 그의 경력을 통해 계속 만든 음악을 대표했다.  1975년 DeJohnette와 베이시스트 Dave Holland 와 함께 Gateway Gateway (1976)와 Gateway II (1978)를 녹음했다.
지도자로서의 다른 일 
Gateway 앨범이 끝난 후 Abercrombie는 자신의 스타일과 악기를 변경하여 보다 전통적인 형식으로 변모 시켰다.  그는 Arcade, Abercrombie Quartet, 과 피아니스트 Richie Beirach , 베이시스트 George Mraz, 드러머 Peter DonaldM 과 함께  M 을 녹음했다.
 Abercrombie는 이 중주에 대해 "그룹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정말 리더가 되어 동일한 음악가 그룹을 꾸준히 녹음 할 수 있는 첫 기회였습니다."  라고 말했다.  1970년대 중반과 1980년대에, 그는 또한 DeJohnette가 이끄는 앙상블에 기여했으며 ECM에 대한 여러 세션에 참여했다. 때로는 전기 만돌린을 두 배로 늘렸다.  그는 기타리스트 Ralph Towner와 함께 2장의 앨범 ( Sargasso Sea , 1976 and 5 Years Later , 1981)을 녹음했다.  1980년대 중반 그는 Mraz와 함께 표준을 계속해서 연주했으며 그는 기타리스트 John Scofield 와 함께 bop duo에서 연주했다. 
Abercrombie는 1984년 기타 신디사이저로 실험하기 시작했으며 Marc Johnson 은 베이스에서, Peter Erskine 은 드럼에서, Paul Bley와는 프리 재즈 그룹에서 일하면서 트리오로 녹음했다.  그는 1990년경까지 guitar-synth를 연주했다. 신디사이저는 그를 더 크게, 더 열린 음악으로 묘사하며 연주할 수 있었다. Abercrombie의 트리오는 Current Events (1986), Michael Brecker와 함께하는 Getting Here (1987), John Abercrombie, Marc Johnson 및 Peter Erskine (1989)과 같이 기타 신스를 선보이는 3 개의 앨범을 발표 했다.
1990 년대 - 현재 
1990년대와 2000년대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협회의 시대였다.  1992년, Abercrombie, 드러머인 Adam Nussbaum 및 Hammond 오르간 Jeff Palmer와 프리 재즈 녹음을 했다.  그 후 Nussbaum과 오르간 연주가인 Dan Wall과 함께 트리오를 시작했으며 We We Wear Young (1992), Talk of the Devil (1994), Tactics (1997)을 발매했다.  그는 트럼펫 연주자 Kenny Wheeler, 바이올리니스트 Mark Feldman 및 색소포니스트 Joe Lovano 를 Trio에 추가하여 Open Land (1999)를 녹음했다.  게이트웨이 밴드는 Homecoming (1995) 앨범과 재회했다.


레거시와 스타일
Abercrombie는 계속해서 연주 여행하고 녹음하며 ECM과 관련되어 있으며 그는 40년 이상 관계를 유지해 왔다.  그의 연주 스타일은 "여유"와 "절제된"이며 재즈 전통을 확고히 지키면서 재즈의 경계를 실험하고 밀어 냈다.  그는 또한 전자 효과와 음색 변화를 사용하여 감정적 인 효과를 낸다.  그는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저에게 재즈 기타a의 역사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음악적 경계를 확대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3.

빌리 히긴스Billy Higgins (1936년 10월 11일 ~ 2001년 5월 3일)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 였다. 그는 주로 프리 재즈와 하드 밥을 연주했다 .

전기

히긴스는 로스 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Higgins는 1958년에 시작된 Ornette Coleman의 첫 번째 레코드에서 연주했다. 그는 Donald Byrd, Dexter Gordon, Grant Green, Joe Henderson, Paul Horn, Milt Jackson 등의 하드 밥 플레이어 및 기타 포스트 밥 플레이어로 광범위하게 프리랜서 했다. Jackie McLean, Pat Metheny, Hank Mobley, Thelonious Monk, Lee Morgan, David Murray, Art Pepper, Sonny Rollins, Mal Waldron 및 Cedar Walton 등이 있다. 그는 블루 노트 레코드의 하우스 드러머였고 1960년대의 십개의 블루 노트 앨범에서 연주했다.

전반적으로 그는 록 과 펑크의 녹음을 포함하여 700 개 이상의 녹음을 재생했다. 그는 2001년 영화 Southlander 에서 재즈 드러머로 출연했다.

1989 년 히긴스는 젊은 재즈 뮤지션을 격려하고 장려하기 위해 로스 앤젤레스의 문화 센터 인 The World Stage를 공동 설립했다. 이 센터는 공연 및 작문뿐만 아니라 콘서트 및 녹음에 대한 워크샵을 제공한다. 히긴스 (Higgins)는 로스 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의 재즈 연구 프로그램에서도 가르쳤다.

그는 아내인 Mauricina Altier Higgins와 이혼했으며, Jody라는 의붓아들을 포함한 세 아들, William, Joseph, David,이 있다. 그의 막내아들 Benjamin은 로스 앤젤레스에 살고 있다. 그는 또한 두 딸, Rickie Wade와 Heidi를 낳았다. 그는 2001년 5월 3일 캘리포니아 주 잉글우드 (Inglewood) 에 있는 한 병원에서 신장 및 간부전으로 사망했다.

 

 

4,
Brad Mehldau/Bradford Alexander " Brad " Mehldau (1970년 8월 23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이다.

Mehldau는 The New School 에서 음악을 공부하고 여행하면서 녹음했다. 그는 1990년대 중반 베이시스트 Christian McBride와 드러머 Brian Blade와 함께 색소폰 연주자인 Joshua Redman 의 Quartet 멤버였으며 1990년대 초반부터 자신의 트리오를 이끌었다. 그의 첫 번째 장기 트리오에는 베이시스트 Larry Grenadier 와 드러머 Jorge Rossy가 등장했다. 2005 년 Jeff Ballard 는 Rossy를 대신했다. 이 밴드는 피아니스트 이름으로 12 개의 앨범을 발표했다.

2000년대 초부터 Mehldau는 트리오와 솔로 피아노 외에도 다른 음악 형식을 실험했다. 2002년에 발매 된 Largo 에는 록과 클래식 뮤지션의 전자 기기 및 인풋이 포함되어 있다. 나중에 기타리스트 Pat Metheny 와 함께 투어 및 녹음, 클래식 가수 Renée Fleming 및 Anne Sofie von Otter의 작곡 및 작곡, 2009 Highway Rider의 오케스트라 작곡 및 드러머 Mark Guiliana 와 함께 듀오에서 전자 키보드 악기를 연주한다.

독일 낭만주의를 비롯한 대중음악, 록 음악 및 클래식 음악의 측면이 Mehldau의 작곡및 연주에 흡수되었다. 재즈의 전통적 요소를 제한 없이 사용하고, 별도의 손으로 다른 멜로디를 동시에 연주하고, 팝과 록의 편곡을 통해, Mehldau는 작곡, 연주 및 선택에 대한 접근 방식에서 재즈 레퍼토리의 외에도 음악가에게 영향을 주었다

이른 인생

Mehldau는 1970년 8월 23일 플로리다 주 잭슨빌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Craig Mehldau는 닥터이고, 그의 어머니, Annette는 주부이었다. 여동생 Leigh Anne은 사회 복지사가 되었다. 그는 Mehldau의 어린 시절에 항상 집안에 피아노가 있었고, 그는 라디오에서 팝 음악과 록 음악을 처음 들었다. 그의 가족은 Mehldau가 10 살 때 코네티컷 주 웨스트 하트 포드 (West Hartford) 로 옮겼다. 이 시점에서 그는 주로 단순한 대중음악을 연주했고 책에서 연습했지만 그로 인해 그는 새로운 고전 음악 피아노 선생이 되어 그를 소개했다. 이 새로운 관심사는 몇 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14 세 때 그는 색소폰 연주자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과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의 녹음을 포함하여 재즈를 더 듣고 있었다.

Mehldau는 William H. Hall High School에 다녔으며 콘서트 재즈 밴드에서 연주했다. [1그는 15 세부터 고등학교를 졸업 할 때까지 지역 클럽에서 매주 공연을 하고 결혼식이나 다른 파티를 위해 공연했다. 고등학교에서 3 학년 때 그는 Berklee College 에서 학교 학생을 위한 Best All Round Musician 상을 수상했다. Mehldau는 지금까지 "매우 균질화 된 환경에서 살았던 백인 중상층의 백인"인 자신이라고 묘사했다.

졸업 후 Mehldau는 New School 에서 재즈와 현대 음악을 공부하기 위해 1988 년 뉴욕으로 이사했다. 그는 피아니스트인 Fred Hersch , Junior Mance , Kenny Werner , 그리고 드러머 Jimmy Cobb의 지도를 받았다. 1989년에 Mehldau는 색소폰 연주자 Christopher Hollyday의 밴드의 일부였고 몇 달 동안 투어를 했다. 한 그룹과 함께 자주 연주 한 결과, Mehldau는 그 시점까지 피아노에 대한 두 가지 주요 영향을 받은 Wynton Kelly와 McCoy Tyner의 음악을 동화 할 수 있었으며 자신의 사운드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20 세가되기 전에 Mehldau는 동료 학생 피터 번스타인 (Peter Bernstein) 과 함께 콥 밴드 (Cobb 's band)에서 연주회를 가졌다.

나중의 삶과 직업

1991-1998

Mehldau의 첫 번째 녹음은 Hollyday의 The Natural Moment (1991 년)였다. 그의 첫 번째 유럽 여행은 그 해에 색소폰 연주자와 함께했다. Mehldau의 클래식 음악에 대한 관심은 그가 20 대 초반에 돌아 왔을 때, 왼손 연주를 개발하도록 자극했다. 그는 뉴욕의 Village Gate에서 연주한 1992 년부터 자신의 트리오를 이끌었다. Mehldau는 또한 이 시간의 주위에 다양한 음악가의 사이드맨으로 연주했다. 색소폰 연주자인 Perico Sambeat 와의 그의 공연에는 1993년 초 유럽 투어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5 월 콘서트에서 Mehldau가 공동 리더로 녹음한 음반이 포함되었다. Mehldau는 또한 색소폰 연주자 인 Joshua Redman 과 함께 18 개월을 여행했다. 이 협회는 1993 년에 시작되었지만 전년도 짧은 기간 동안 함께 활동했다. Redman와 그의 악대는 1994년 앨범 Moodswing 또한 Mehldau의 단면도를 원조와 더불어 주의를 끌었다. 그들은 또한 Redman가 음악을 쓴 42 번째 거리에 1994 필름 Vanya에 사운드 트랙을 위해 함께 연주했다.

Mehldau는 1993년 New School을 졸업했다. 그는 베이시스트 Larry Grenadier 와 드러머 Jorge Rossy 와 함께 1994년 첫 장기 트리오를 결성했다. 다음 해 Mehldau는 단독 리더로서의 첫 앨범인 Warner Bros.에서 Brad Mehldau의 소개를 녹음했다. The Penguin Guide to Jazz에서 그는 "그는 재즈 전통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전적으로 그것에 의해 방해받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워너 브라더스 (Warner Bros)를 위한 그의 두 번째 앨범인 Trio Volume one의 아트는 1995년에 녹음되었고 비평가들로부터 널리 칭찬을 받았다. 제목은 주목을 끌고 상표를 건설 할 것을 도울 생산자 매트 Pierson에 의해 선정되었다.

1990 년대 중반에서 후반에 Mehldau는 몇몇에 의해 재즈 음악가의 중심으로 간주되었다 : 비평가 John Fordham 은 그를 "재즈의 다음 훌륭한 키보드 스타"라고 묘사했다. 그 감사는 보편적인 것이 아니었다. 피아니스트의 자기 필명의 라이너 노트와 인터뷰 코멘트에는 피아니스트 빌 에반스와의 비교에 대한 철학적인 불만과 불평이 포함되어 있는데, 비평가 네이트 치넨 (Nate Chinen)의 말에 따르면 일부에서는 혐오감을 불러 일으켰다. 허식과 자기 방종에 대한 느린 명성을 가진 Mehldau라는 언급도 있었다. 많은 비평가들은 이전에 종종 Evans로 주어 졌던 그의 주된 영향에 대한 그들의 판단을 재평가했다. 아마 음악보다는 인종에 더 기인한 평가 일 것이다. 논평 된 Evans와 다른, 음악이 아닌, 유사성은 1998 년까지 1990 년대 동안에 헤로인에 탐닉에 Mehldau의 투쟁이었다. 1996 년의 주위에 그는 이 마약 문제를 극복하는 것을 시도하기 위하여 로스 앤젤레스로 움직였다 Mehldau는 나중에 "내가 헤로인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 수표에 들고 있던 창의력이 급하게 나온 것과 같았다"고 말했다.

1996 년에 Mehldau는 색소폰 연주자인 Lee Konitz 와 베이시스트 Charlie Haden 과 함께 여러 곡을 녹음했다. Mehldau의 영화 음악 기여는 1997년에도 계속되었으며, Good and Evil의 정원에서 자정을 기록한 트랙 중 일부는 반주자 역할을 수행했다. 그의 일련의 트리오 앨범 또한 계속되었고, 재즈의 전통적 요소 중 일부는 표준을 따르지 않거나 제한적이었다. Village Vanguard에서의 라이브 : Trio Volume Two의 예술은 전적으로 표준으로 구성되었으며, Village Vanguard 에서 1997 년 콘서트에서 연이어 발표되었으며 다음 해에 발표되었다. 에반스, 색소폰 연주자인 콜트 레인 (Coltrane)과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를 포함한 재즈의 가장 큰 이름에서 같은 클럽의 콘서트 녹음이 나왔다. 스튜디오 앨범 " 노래 : The Trio Volume Three의 예술"은 1998 년 말에 나왔고 Mehldau의 원본, 표준, Nick Drake 의 " River Man ", Radiohead 의 " Exit Music (For a Film) "을 포함했다. . [33] [34] 이 앨범은 Fordham에 의해 재즈 CD로 선정되었다. 그는 "약간의 내성적 인 곡도 들었을지 모르겠지만 분명히 고전적인 풍미"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위대한 피아니스트의 정교함과 반 - 멜로디 풍의 풍부함은 보다 직접적이고 개방적인 웅변에 비할 바 없이 균형 잡혀 있다. 훌륭한 보컬이다. "

Mehldau는 1990 년 중반 ~ 후반에 국제 재즈 페스티벌에 설립되어 1997 년 몬트리올 국제 재즈 페스티벌 (Montreal International Jazz Festival ) 과 1997 년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Montreux Jazz Festival), 1998 년에는 북해 재즈 페스티벌 (Northern Sea Jazz Festival) 또한 1998년에 피아니스트는 색소폰 연주가의 Timeless Tales (Changing Times) 에서 Redman과 재결합하여 컨트리 음악가인 Willie Nelson 의 Teatro 에서 연주했다. 그해 여름, Mehldau는 독일에서 언어, 문학, 음악에 관심을 보이면서 몇 달을 보냈다.

“나는 오르페우스 신화의 일부를 좋아합니다. 그는 그가 아내를 하데스에서 빼앗을 수 있다는 조건을 좋아합니다. 그는 스틱스 강 여행을 그녀를 돌이켜 보지 않습니다. 그가 스스로 도울 수 없을 때, 그는 뒤를 돌아다 보니, 그녀는 그에게서 멀어져 하류로 되돌아와,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음악은 그가 그녀를 볼 때 바로 그 순간입니다 : 당신이 영원히 사라져 버리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보는 것. 모든 것에 어리 석음의 요소가 있습니다. 음악 종류의 요크 함께 달성의 느낌과 손실의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고 싶습니다.”


스튜어트 니콜슨 (Stuart Nicholson)의 말로, "Mehldau의 예술은 bravura licks와 함께 하모닉 시퀀스를 통해 자신의 길을 협상하는 것에 기반을 두지 않는다. [...] 대신 그는 참을성 있게 [...] 노래의 모티프, 파편 및 반전에서 멜로디 발전을 만든다. 그는 음악을 점차적으로 다른 구성의 비율로 생각하게 만드는 그의 초연의 구조에 뛰어 들었다. " 포드 햄 (Fordham)은 "Mehldau는 인기 곡의 코러스 구조보다 긴 시간 동안 즉흥 연주의 형태를 개발할 때 디테일, 다이나믹스 제어 및 인내심에 엄청난주의를 보여줍니다." 라고 언급했다.

Mehldau는 종종 각 손마다 별도의 멜로디를 연주하며, 그의 음악의 중심적인 특징 중 하나는 즉흥 대치법 을 연주하는 것 입니다 . 그는 2002 년 자신이 연주 한 내용 중 일부는 최근 듣고 있는 음악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 "만약 브람스 인터 밀조를 파헤치면 길을 찾을 수있을 것이다. 맥코이 타이 너라면, 그 이상이 있을거야. " Mehldau의 공연은 종종 비정상적인 리듬 미터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그는 7/4 시간에 트리오 4의 예술에 대한 " 모든 것 "을, 그리고 트리오 1의 예술에 대해서는 " 나는 몇시 였는지 몰랐다. 그는 Rossy의 도움으로 약 1 년 동안이 능력을 개발했다. Mehldau는 또한, 피아노에서 10 번째와 11 번째 간격 에 도달 할 수 있다.

Mehldau는 피아니스트 Larry Goldings (악기에 대한 완전한 접근법)와 Hays (세트 하나에 대안적인 하모니 추가)와 기타 연주자 Bernstein (단순한 예행 연습 패턴 대신 멜로디 프레이즈를 연주하는 가치를 보여주기)를 인용한다. Jesse Davis , Kurt Rosenwinkel , David Sánchez , Mark Turner 및 다른 트리오 멤버들과 함께 자신의 연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그는 Hersch가 솔로 피아노 연주자로서의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작곡

포드 햄 (Fordham)은 Mehldau의 작곡을 "긴장된 서정성과 놀라운 변주의 소형 태피스트리"라고 묘사했다. Mehldau는 자신이 작곡 한 곡 중 일부는 특정 리듬을 자신의 트리오에 통합하는 것과 같은 특정 필요를 다루는 반면 나머지는 즉흥 연주하는 동안 연주 한 것으로부터 나왔다고 지적했다. 후자의 경우 Mehldau는 작곡 과정의 어려움을 체스 게임의 어려움에 비유했다. "오프닝은 항상 내게 쉽고, 중간은 더 어려워지고, 지적 과정이 더 많으며, 시행 착오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일은 끝나기가 항상 어렵습니다. " 만족스러운 결말을 찾기위한 이러한 투쟁은 조각을 닫아야 할 필요성과 열린 마음가짐의 감각을 남기려는 욕망 사이의 긴장 - "가능성의 탈출구"에서 비롯된다.

개인 생활

Mehldau는 네덜란드 재즈 보컬리스트 Fleurine과 결혼하여 녹음하고 투어한다. 그들은 1997 년에 만났고 세 자녀를 두고 있다. 첫째는 2001 년에 태어난 딸이다. Mehldau는 2006 년 초에 가족의 책임이 그가 짧은 여행을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2010 년 현재 그는 암스테르담과 뉴욕에서의 비공식 여행 시간을 나누었다.

영향

Mehldau의 트리오는 호바트의 말에 따르면 " 비틀즈의 팝을 재즈 레퍼토리에 추가하는 것은 성공적 이었다" "집중력에 대한 전통적인 기술과 그룹 역학 [...]에 중점을 두었다. 미묘한 느낌의 터치와 내 - 공상 - 내게 있어. " 레파토리와 접근법의 이러한 차이는 소그룹 재즈에서 흔히 발생했다. 오른손 연주와 왼손 연주의 결합은보다 전형적인 오른손 연주에서 벗어나 피아니스트에게도 영향을 주었다. 피아니스트에 대한 더 깊은 영향은 그의 "씁쓸한 왼손 멜로디, 고밀도 미드 레인지 코드 모음 및 고전적인 로맨스와 함께 [Thelonious] Monk 의 각성을 결합하는 능력"이라고 설명했다.


2013년 Chinen은 "Mehldau는 지난 20 년 동안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입니다." 피아니스트인 Ethan Iverson 은 Mehldau와 동시대에 1990 년대 후반부터 Mehldau가 동료들에게 주요한 영향을 끼쳤다고 주장했다. 피아니스트 Gerald Clayton (1984 년생)은 2013 년 인터뷰에서 Mehldau의 중요성을 요약했다. "그는 재즈에서 새로운 감촉과 사운드를 선사했습니다. 나는 현대의 피아니스트 한 명도 브래드에서 가져가지 않은 것을 모릅니다. 그를 내가 도난당한 모든 물건에 대해 체포되어야한다 "고 말했다. Redman은 2010 년에 Largo 가 음악가들에게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Brad는 음악가, 특히 젊은 뮤지션과 이야기 할 때 많은 영향력 있는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 200 년 앨범의 영향을 받은 즉흥 연주자 중에는 마르코 베네 벤토 (Marco Benevento) 와 아론 파크 (Aaron Parks) 가 있다.

명예

Mehldau는 1999 년, 2000 년, 2002 년, 2004 년, 2007 년, 2011 년, 그리고 2012 년에 Down Beat 의 독자 투표소 피아노 상을 수상했다. 그는 몬트리올 국제 재즈 페스티발에서 "재즈 장르에 예술적이며 혁신적인 공헌을 한 예술가. " 2015 년 Mehldau는 "[Wigmore] Hall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국제 음악계의 인물들을 인정하는 Wigmore Medal"을 받았다.

2014 년 12 월 현재 Mehldau는 5 개의 그래미 상 후보로 지명 되었다. 그는 명예를 주었다 제일 재즈 경음악 솔로에 " 나의 젊음에 그것을 비난하십시오 " 트리오 양 1의 예술 에서 1998 년에,제일 재즈 기악 성과, ​​개인 또는 그룹 트리오 4의 예술을 위해 : 2000 년 뱅가드 에 돌아 왔고 , Best Jazz Instrumental Album, Brad Mehldau Trio가 개인 또는 그룹으로 2009 년에 라이브 , Best Improvised Jazz Solo, Mehliana의 "Sleeping Giant"를위한 솔로 : 2015 년 드래곤 길들이기 . 그는 2016 년 말에 2 개의 후보작을 추가로 수상했다. "I Concentrate on You" from Blues and Ballads의 Best Improvised Jazz Solo, 그리고 Redman과 함께한 듀오 앨범 Nearness의 Best Jazz Instrumental Album상.

 

 

 

5,
Larry Grenadier (1966년생)는 미국의 더블 베이스 연주자이다. Grenadier는 멜다오 트리오의 멤버이며 색소포니스트 Mark Turner와 드러머 Jeff Ballard와 함께 Fly 의 멤버이다.
초기의 삶 Early life
Grenadier의 아버지 Albert는 트럼펫 연주자였고 그의 두 명의 남 형제들인 Phil 과 Steve는 각각 트럼펫과 기타를 연주했다. Grenadier는 다음해에 베이스 연주를 시작하기 전인 그가 10살 때 트럼펫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Grenadier의 아버지는 그에게 음악이론과 악기들에 관해 그에게 소개를 도왔다. 래리의 큰 형 Phil은 그 때 재즈를 듣기 시작했고 그의 형제들의 음악적 관심은 그에게 영향을 끼쳤다. Grenadier는 다른 음악가들 사이에서 John Patitucci, Ray Brown, Charles Mingus, Brian Bromberg, Les Claypool, Richard Davis, Jeff Chambers, Wilbur Ware, Oscar Pettiford들의 몇 몇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들의 곡을 듣기 시작했다. 12살에 Grenadier는 어쿠스틱 베이스를 정식으로 공부하기 시작했고 지역 재즈 베이스 연주자들인 Chris Poehlor, Paul Breslin, Frank Tusa에게 배우면서 그리고 나중에는 클래식 재즈 베이스 연주자 Michael Burr와 Steven Tromontozzi로부터 배웠다. 16살에 Grenadier지역 음악가들과 함께 Francisco Bay 지역에서 연주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냈고 베이스 연주자의 필요에 의해 Harvey Wainapel, Bobby Hutcherson, Joe Henderson, Larry Vuckovitch, Eddie Henderson, Bruce Forman, Eddie Marshall, Vince Lateano, George Cables and Donald Bailey, Toots Thielmans, Johnny Griffin, Charles McPherson, Anita O'Day, and Frank Morgan과 같은 연주자들과 함께 전 도시 지역을 연주 여행하면서.
Grenadier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공부했고 1989년에 영문과 학사로서 졸업했다. 스탠포드에서 그는 그와 함께 연주 여행했던 스탄 게츠를 만났다.
경력 Career
Larry Grenadier, 2014
Stanford를 졸업한 후 Grenadier는 비브라폰 연주자인 Gary Burton와 함께 연주하기 위해 보스톤으로 옮겼다. 1991년에 그는 뉴욕으로 옮겼다. 그는 보스톤에서 그를 만났던 Kurt Rosenwinkel, Joshua Redman, Mark Turner, Jorge Rossy, Chris CheeBill Stewart, Kevin Hays, Renee Rosnes, Ralph Moore, Billy Drummond, Danilo Perez, David Sánchez 같은 음악가들 몇몇과 계속해서 콜라보를 했다. 그가 처음 뉴욕에서 만났던 음악가들은 Tom Harrell와 Billy를 포함한 Hart. Bill Stewart, Kevin Hays, Renee Rosnes, Ralph Moore, Billy Drummond, Danilo Perez, David Sánchez이다. Grenadier는 계속해서 Joe Henderson과 관계를 맺으며 그 당시에 Al Foster, Renee Rosnes, Larry Willis가 포함된 그의 밴드와 함께 연주여행을 했다. 그는 또한 Betty Carter 밴드에서 연주하는 뉴욕에서 그의 초기 몇 년동안에 몇 달을 보냈다.
1990년대 초에 Grenadier는 처음으로 피아니스트 Brad Mehldau를 만나 함께 연주했다. 그는 드러머 Jorge Rossy와 함께 멜다우의 트리오에 합류했다. 그들은 10년 이상동안 함께 연주 여행을 하고 녹음을 했다. Rossy는 2004년에 드러머 Jeff Ballard로 대치되었다.
Grenadier는 드러머 Bill Stewart와 함께 트리오로서 기타리스트 Pat Metheny와 함께 연주 여행을 하며 연주했다. 그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 경험들을 배움으로써 팻 메쓰니의 트리오와 함께 음악 여행하는 경험을 믿었다.
Grenadier는 Charles Lloyd, Chris Potter, Eric Harland, Julian Lage, Taylor Eigsti, Billy Higgins, Michael Brecker, Paul Motian과 함께 연주했다.
Grenadier는 드러머 Jeff Ballard와 테너 색소포니스트 Mark Turner.가 포함된 트리오 FLY의 멤버이다. 그들은 3개의 칭찬 받은 앨범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그의 와이프이자 자곡하는 가수인 Rebecca Martin과 함께 연주여행을 하며 녹음을 한다.
Grenadier는 레베카와 그들의 아들인 Charlie James와 함께 New York City의 북쪽인 Hudson Valley에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