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耳順)을 목전에 둔 봄이씨,
무슨 욕심이 그리 많은지,
“단순한 삶”을 지향하는
머릿속 생각과 달리
오랜 세간들을
늘 버리지 못하고 안고 사는지라,
2019년에는
“덜 사고, 덜 먹고도 행복해지기”라는 슬로건을 걸었다는데...
어제 봄이씨는
심심하면 눈요기 겸으로
한 달에 한 두 번 들르는 동네 슈퍼마저
발길을 끊겠다고 다짐했다는데,
이유인즉,
묵혀둔 잡동사니를 처리할 겸
봄맞이 대청소용
쓰레기봉투 100리터용을 2450원에 구입하려
3000원을 지불했다.
생각해보니,
20리터용 쓰레기봉투도 필요할 것 같아
10장에 5000원을 더 지불했는데,
“저 거스름돈 550원”
“드렸는데요.”
“안주셨는데요.”
“드렸어요. 지갑 찾아보세요.”
열이 받친 봄이씨,
캐셔 앞에서 자신의 지갑을 확 뒤집어 펼쳐 보이니
삐져나오는 것은 현금카드 몇 장과 동전 몇 개뿐.
붉으락푸르락 봄이씨의 얼굴이 달아오르자,
“분명 드린 것 같은데... 여기 550원”
캐서의 의심스런 눈빛이
힘이 들어간 봄이씨의 눈과 마주쳤을 때,
“이보세요. 제가 550원을 사기 칠 것 같습니까? 시시티비 확인해보세요.”
“아니요, 제가 실수 했나봐요.”
“여보세요. 사과하려면 정중하게 하세요.”
“제가 실수했나보죠.”
캐서의 짜증스런 대답을 들으며
꼭지가 돈 봄이씨,
“이보세요. 그 말투는 뭡니까?”
“실수라잖아요.”
더 이상 캐셔를 상대했다가는 자신을 조절하기 힘들 것 같다는 판단 하에
“그러지 마세요. 550원에 사기 칠 사람 아니에요.”
씩씩거리며 슈퍼 문을 나서는데.
“안녕히 가세요.”
꾀꼬리 같은 젊은 캐셔의 한 옥타브 올라간 목소리에
온 몸에 소름이 돋는 봄이씨,
“AC8, 똥 밞았네.”
분함에 눈물이 핑,
히말라야 같은 3층 계단을 힘겹게 오르며
봄이씨의 결론은,
“그래, 꼴이 남루하니, 함부로 보는거야.”
화장기 없는 얼굴에
유행도 한참지난 그럭저럭한 자신의 차림을 탓해본다.
결국,
자격지심 아닌가?
봄이씨의 새가슴은 오늘도
세상만사 늘, 자기에서 비롯됨이라며,
자존감을 귀양 보내며
풀이 죽어있는 봄이씨,
오늘,
그녀를 위해 이 아름다운 곡을 선물하고 싶다.
"Buenos Aires“
언젠가 저 땅을 한 번 밞아보아야겠는데...
봄이씨의 버킷리스트에 올라와 있는 지명이었던지라, 더 와 닿았던 곡...
오늘의 앨범 Where the River Goes 는 기타리스트 Wolfgang Muthspiel이 2018년 레이블 ECM을 통해 발매했다.
2014년 베이시스트 Larry Grenadier와 드러머 Brian Blade와 트리오 세션으로 레이블 ECM에서 Driftwood 란 제목의 첫 번째 앨범을 발매한 Muthspiel은 트럼펫터 Ambrose Akinmusire와 피아니스트 Brad Mehldau를 추가한 5중주 세션으로 2016년 Rising Grace란 앨범을 발매하여 큰 칭찬을 받았다.
오늘의 앨범에서는 드러머 Brian Blade 대신에 Eric Harland로 대체된 5중주 세션의 녹음이다. Rising Grace와 같은 녹음 스튜디오에서 총 8개의 트랙 중 Muthspiel 의 6개의 오리지널이 들어있고 Mehldau의 오리지널 "Blueshead"이 포함되었다.
전작 Rising Grace에서는 여백이 주는 명상적이며 묘사적인 연주였다면 오늘의 앨범은 전작보다 역동성이 추가된 느낌, 좀 스케일이 커진 연주라고나 할까? 그러나 내 개인적 취향으로는 Muthspiel의 클래식한 어쿠스틱 사운드의 세련되며, 서정적인 연주에 꽂히는 편이라, 역시 5번 트랙의 "Buenos Aires", 그의 오리지널이면서 어쿠스틱 기타의 솔로 곡이 한 층 더 좋았다.
Wolfgang Muthspiel의 스튜디오 앨범 - Where the River Goes(2018년)
Wolfgang Muthspiel의 스튜디오 앨범 - Where the River Goes(2018년)
레이블: ECM
녹음일: 2018년 2월
발매일: 2018년 10월 5일
길이: 48:11
스타일: Modern Jazz/Post-Bop/Modern Creative
프로듀서: Manfred Eicher
Track listing
1."Where the River Goes"
2."For Django"
3."Descendants"
4."Clearing"
5."Buenos Aires"
6.one Day My Prince Was Gone"
7."Blueshead"
8."Panorama"
Personnel
Wolfgang Muthspiel – guitar
Ambrose Akinmusire – trumpet
Brad Mehldau – piano
Larry Grenadier – bass
Eric Harland – drums
1."Where the River Goes"
https://youtu.be/R1d6HAiQFDE?list=PLHeiUjlqBd7yHXk7dhUdc46S4FrzgocYz
6.one Day My Prince Was Gone"
https://youtu.be/invVVmXSK_Q?list=OLAK5uy_mIx5UKoA2uETFJCyPVhaI2StPF1vW90fA
티저
Wolfgang Muthspiel Quintet – Where the River Goes (Video)
https://youtu.be/acV7J9k3Hag?list=OLAK5uy_mIx5UKoA2uETFJCyPVhaI2StPF1vW90fA
1.
Wolfgang Muthspiel (1965 년 3 월 2 일 출생, 오스트리아의 Judenburg )은 오스트리아의 재즈 기타리스트이며 음반 제작자이다. 그는 음악가 Christian Muthspiel 의 형제이다.
음악 경력
6세 때 그는 바이올린 연주를 시작했고 14 세가 될 때 클래식 기타를 선택했다. 그는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 에 장학생이 되어 미국으로 건너갔다. 1985 년부터 형제 크리스천과 함께 3 개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는 1989년 첫 솔로 앨범인 Timezones를 발표했다. 2년 동안 그는 Berklee의 교사인 Gary Burton 과 기타리스트 Mick Goodrick 과 함께 연주여행 했다.
1990 년대 Muthspiel은 뉴욕에 살면서 솔로 앨범을 더 많이 녹음했다. 그의 동반자로는 Don Alias, Larry Grenadier , Tom Harrell , Kenny Wollesen이 있다. 그는 Patricia Barber , Marc Johnson , Paul Motian 및 Gary Peacock의 앨범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그는 1997 년 Austin Jazz Musician of the Year 상을 수상했으며 2000 년 자신의 레이블 Material Records를 설립했으며 형제 Christian과 Norwegian 가수 Rebekka Bakken 과 다시 녹음했다.
그는 Larry Grenadier와 Brian Blade가 참여한 트리오와, Brad Mehldau 와 Ambrose Akinmusire 와 함께 트리오 이외에 Slava Grigoryan 과 Ralph Towner 와 함께 MGT 트리오를 결성했다. 그는 오스트리아의 Esterházy Foundation, the Austrian Ministry of Arts, Benjamin Schmid, Hugo Wolf Quartet, Klangforum Wien을 위해 작곡했다.
5.
Eric Harland (born November 8, 1978)는 재즈 드러머이다. 그의 자신의 그룹을 이끌며 Harland는 Charles Lloyd'의 쿼텟과 James Farm, Joshua Redman과 함께 Dave Holland의 Prism, 그리고 Taylor Eigsti 트리오의 멤버이다.
그는 또한 McCoy Tyner의 쿼텟, Kurt Rosenwinkel의 스탠더드 트리오 Aaron Goldberg의 트리오, Julian Lage의 트리오, Chris Potter의 트리오, Terence Blanchard의 퀸텟,의 멤버이다. 그는 2005년부터 2012년까지 SFJAZZ Collective의 멤버였다.
전기 Biography
Harland는 그의 직업적인 경력을 공연과 시각 예술을 위한 고등학교를 끝마쳤을 때인 1993년 텍사스 휴스톤에서 지역 연주를 하며 시작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그는 많은 유명한 공연자들을 공부해왔다. Harland 는 1992년 93년 the Regional and All State Texas Jazz Band와 함께 첫 번째 의장상을 받았다. 그는 국제 재즈 교육 협회로부터 1994년에 뛰어난 음악가쉽을 보인 특별상을 받았다. 고등학교에서 워크샵을 하는 동안에 Wynton Marsalis는 Harland에게 뉴욕으로 가서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Harland는 그들의 음악 프로그램에 전액 장학생으로 맨하튼 음악학교에 출석했다. 음악 학교 후에 그는 Houston Baptist University (College of Biblical Studies)대학에 신학 Theology를 공부하고 갔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목사로서 임명되었다.
Harland는 다양한 예술가들과 함께 80장이 넘는 앨범을 녹음했다. 이 앨범들 중에 Let's Get Lost and Wandering Moon (Terence Blanchard), Back East (Joshua Redman), and Land of Giants (McCoy Tyner)은 그래미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Blanchard 와 Spike Lee, Harland는 The Caveman's Valentine, Original Sin, People I Know, and Dark Blue를 포함한 18 motion picture movie의 주제곡에서 연주했다. Harland는 함께 연주하고 연주여행을 했다. Mark Turner, Larry Grenadier, Ravi Coltrane, Wynton Marsalis, Betty Carter, Joe Henderson, Walter Smith III, Aaron Parks, John Patitucci, Zakir Hussain.
Down Beat의 65주년 정기 독자 투표에서 Harland는 Elvin Jones와 Roy Haynes 와 나란히 가장 인정받는 세계의 드러머 리스트 중에 앞에 위치하고 있다. 그는 또한 2008년과 2009년에 드럼부분에서 떠오르는 스타로 비평가 투표에서 지명 받았다. Harland는 Modern Drummer에서 발행된 2002년 9월과 2009년 11월에 모습을 보였다. Harland 는 그의 2010년도 후반에 밤의 라이브 데뷔 앨범인 Voyager를 발매했다. 그것은 Walter Smith III, Julian Lage, Taylor Eigsti 와 Harish Raghavan등이 모습을 보인다. Harland의 두 번째 앨범 Vipassana는 2014년 8월 11일에 발매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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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Brad Mehldau/Bradford Alexander " Brad " Mehldau (1970년 8월 23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이다.
Mehldau는 The New School 에서 음악을 공부하고 여행하면서 녹음했다. 그는 1990년대 중반 베이시스트 Christian McBride와 드러머 Brian Blade와 함께 색소폰 연주자인 Joshua Redman 의 Quartet 멤버였으며 1990년대 초반부터 자신의 트리오를 이끌었다. 그의 첫 번째 장기 트리오에는 베이시스트 Larry Grenadier 와 드러머 Jorge Rossy가 등장했다. 2005 년 Jeff Ballard 는 Rossy를 대신했다. 이 밴드는 피아니스트 이름으로 12 개의 앨범을 발표했다.
2000년대 초부터 Mehldau는 트리오와 솔로 피아노 외에도 다른 음악 형식을 실험했다. 2002년에 발매 된 Largo 에는 록과 클래식 뮤지션의 전자 기기 및 인풋이 포함되어 있다. 나중에 기타리스트 Pat Metheny 와 함께 투어 및 녹음, 클래식 가수 Renée Fleming 및 Anne Sofie von Otter의 작곡 및 작곡, 2009 Highway Rider의 오케스트라 작곡 및 드러머 Mark Guiliana 와 함께 듀오에서 전자 키보드 악기를 연주한다.
독일 낭만주의를 비롯한 대중음악, 록 음악 및 클래식 음악의 측면이 Mehldau의 작곡및 연주에 흡수되었다. 재즈의 전통적 요소를 제한 없이 사용하고, 별도의 손으로 다른 멜로디를 동시에 연주하고, 팝과 록의 편곡을 통해, Mehldau는 작곡, 연주 및 선택에 대한 접근 방식에서 재즈 레퍼토리의 외에도 음악가에게 영향을 주었다
이른 인생
Mehldau는 1970년 8월 23일 플로리다 주 잭슨빌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Craig Mehldau는 닥터이고, 그의 어머니, Annette는 주부이었다. 여동생 Leigh Anne은 사회 복지사가 되었다. 그는 Mehldau의 어린 시절에 항상 집안에 피아노가 있었고, 그는 라디오에서 팝 음악과 록 음악을 처음 들었다. 그의 가족은 Mehldau가 10 살 때 코네티컷 주 웨스트 하트 포드 (West Hartford) 로 옮겼다. 이 시점에서 그는 주로 단순한 대중음악을 연주했고 책에서 연습했지만 그로 인해 그는 새로운 고전 음악 피아노 선생이 되어 그를 소개했다. 이 새로운 관심사는 몇 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14 세 때 그는 색소폰 연주자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과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 (Oscar Peterson)의 녹음을 포함하여 재즈를 더 듣고 있었다.
Mehldau는 William H. Hall High School에 다녔으며 콘서트 재즈 밴드에서 연주했다. [1그는 15 세부터 고등학교를 졸업 할 때까지 지역 클럽에서 매주 공연을 하고 결혼식이나 다른 파티를 위해 공연했다. 고등학교에서 3 학년 때 그는 Berklee College 에서 학교 학생을 위한 Best All Round Musician 상을 수상했다. Mehldau는 지금까지 "매우 균질화 된 환경에서 살았던 백인 중상층의 백인"인 자신이라고 묘사했다.
졸업 후 Mehldau는 New School 에서 재즈와 현대 음악을 공부하기 위해 1988 년 뉴욕으로 이사했다. 그는 피아니스트인 Fred Hersch , Junior Mance , Kenny Werner , 그리고 드러머 Jimmy Cobb의 지도를 받았다. 1989년에 Mehldau는 색소폰 연주자 Christopher Hollyday의 밴드의 일부였고 몇 달 동안 투어를 했다. 한 그룹과 함께 자주 연주 한 결과, Mehldau는 그 시점까지 피아노에 대한 두 가지 주요 영향을 받은 Wynton Kelly와 McCoy Tyner의 음악을 동화 할 수 있었으며 자신의 사운드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20 세가되기 전에 Mehldau는 동료 학생 피터 번스타인 (Peter Bernstein) 과 함께 콥 밴드 (Cobb 's band)에서 연주회를 가졌다.
나중의 삶과 직업
1991-1998
Mehldau의 첫 번째 녹음은 Hollyday의 The Natural Moment (1991 년)였다. 그의 첫 번째 유럽 여행은 그 해에 색소폰 연주자와 함께했다. Mehldau의 클래식 음악에 대한 관심은 그가 20 대 초반에 돌아 왔을 때, 왼손 연주를 개발하도록 자극했다. 그는 뉴욕의 Village Gate에서 연주한 1992 년부터 자신의 트리오를 이끌었다. Mehldau는 또한 이 시간의 주위에 다양한 음악가의 사이드맨으로 연주했다. 색소폰 연주자인 Perico Sambeat 와의 그의 공연에는 1993년 초 유럽 투어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5 월 콘서트에서 Mehldau가 공동 리더로 녹음한 음반이 포함되었다. Mehldau는 또한 색소폰 연주자 인 Joshua Redman 과 함께 18 개월을 여행했다. 이 협회는 1993 년에 시작되었지만 전년도 짧은 기간 동안 함께 활동했다. Redman와 그의 악대는 1994년 앨범 Moodswing 또한 Mehldau의 단면도를 원조와 더불어 주의를 끌었다. 그들은 또한 Redman가 음악을 쓴 42 번째 거리에 1994 필름 Vanya에 사운드 트랙을 위해 함께 연주했다.
Mehldau는 1993년 New School을 졸업했다. 그는 베이시스트 Larry Grenadier 와 드러머 Jorge Rossy 와 함께 1994년 첫 장기 트리오를 결성했다. 다음 해 Mehldau는 단독 리더로서의 첫 앨범인 Warner Bros.에서 Brad Mehldau의 소개를 녹음했다. The Penguin Guide to Jazz에서 그는 "그는 재즈 전통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전적으로 그것에 의해 방해받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워너 브라더스 (Warner Bros)를 위한 그의 두 번째 앨범인 Trio Volume one의 아트는 1995년에 녹음되었고 비평가들로부터 널리 칭찬을 받았다. 제목은 주목을 끌고 상표를 건설 할 것을 도울 생산자 매트 Pierson에 의해 선정되었다.
1990 년대 중반에서 후반에 Mehldau는 몇몇에 의해 재즈 음악가의 중심으로 간주되었다 : 비평가 John Fordham 은 그를 "재즈의 다음 훌륭한 키보드 스타"라고 묘사했다. 그 감사는 보편적인 것이 아니었다. 피아니스트의 자기 필명의 라이너 노트와 인터뷰 코멘트에는 피아니스트 빌 에반스와의 비교에 대한 철학적인 불만과 불평이 포함되어 있는데, 비평가 네이트 치넨 (Nate Chinen)의 말에 따르면 일부에서는 혐오감을 불러 일으켰다. 허식과 자기 방종에 대한 느린 명성을 가진 Mehldau라는 언급도 있었다. 많은 비평가들은 이전에 종종 Evans로 주어 졌던 그의 주된 영향에 대한 그들의 판단을 재평가했다. 아마 음악보다는 인종에 더 기인한 평가 일 것이다. 논평 된 Evans와 다른, 음악이 아닌, 유사성은 1998 년까지 1990 년대 동안에 헤로인에 탐닉에 Mehldau의 투쟁이었다. 1996 년의 주위에 그는 이 마약 문제를 극복하는 것을 시도하기 위하여 로스 앤젤레스로 움직였다 Mehldau는 나중에 "내가 헤로인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 수표에 들고 있던 창의력이 급하게 나온 것과 같았다"고 말했다.
1996 년에 Mehldau는 색소폰 연주자인 Lee Konitz 와 베이시스트 Charlie Haden 과 함께 여러 곡을 녹음했다. Mehldau의 영화 음악 기여는 1997년에도 계속되었으며, Good and Evil의 정원에서 자정을 기록한 트랙 중 일부는 반주자 역할을 수행했다. 그의 일련의 트리오 앨범 또한 계속되었고, 재즈의 전통적 요소 중 일부는 표준을 따르지 않거나 제한적이었다. Village Vanguard에서의 라이브 : Trio Volume Two의 예술은 전적으로 표준으로 구성되었으며, Village Vanguard 에서 1997 년 콘서트에서 연이어 발표되었으며 다음 해에 발표되었다. 에반스, 색소폰 연주자인 콜트 레인 (Coltrane)과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를 포함한 재즈의 가장 큰 이름에서 같은 클럽의 콘서트 녹음이 나왔다. 스튜디오 앨범 " 노래 : The Trio Volume Three의 예술"은 1998 년 말에 나왔고 Mehldau의 원본, 표준, Nick Drake 의 " River Man ", Radiohead 의 " Exit Music (For a Film) "을 포함했다. . [33] [34] 이 앨범은 Fordham에 의해 재즈 CD로 선정되었다. 그는 "약간의 내성적 인 곡도 들었을지 모르겠지만 분명히 고전적인 풍미"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위대한 피아니스트의 정교함과 반 - 멜로디 풍의 풍부함은 보다 직접적이고 개방적인 웅변에 비할 바 없이 균형 잡혀 있다. 훌륭한 보컬이다. "
Mehldau는 1990 년 중반 ~ 후반에 국제 재즈 페스티벌에 설립되어 1997 년 몬트리올 국제 재즈 페스티벌 (Montreal International Jazz Festival ) 과 1997 년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Montreux Jazz Festival), 1998 년에는 북해 재즈 페스티벌 (Northern Sea Jazz Festival) 또한 1998년에 피아니스트는 색소폰 연주가의 Timeless Tales (Changing Times) 에서 Redman과 재결합하여 컨트리 음악가인 Willie Nelson 의 Teatro 에서 연주했다. 그해 여름, Mehldau는 독일에서 언어, 문학, 음악에 관심을 보이면서 몇 달을 보냈다.
1999-2004
Brahms , Schubert , Schumann을 포함한 19 세기 독일 낭만주의의 인물에 대한 Mehldau의 관심은 1999 년에 녹음된 그의 첫 솔로 피아노 발매곡인 Elegiac Cycle에 영향을 미치고 그의 이름으로 트리오 녹음 시퀀스를 깨뜨렸다. 트리오 4의 예술 : 뱅가드에서의 백 은 같은 해에 녹음되어 발표되어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에서 더 많은 공연을 선보였다. 기록은 표준, Medldau 원본, Miles Davis 의 " Solar "및 "Exit Music (Film)"의 다른 버전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1999 년에, Mehldau는 색소폰 연주자 찰리 Lloyd 에의한 2 권의 앨범을 위한 피아니스트이었다. 다음 해, Mehldau 솔로 피아노 작품과 트리오 공연을 모두 포함하는 앨범인 Places 가 출시되었다. 모든 트랙은 Mehldau의 원본이었고 전세계 여러 곳을 방문하고 다시 방문한 경험을 바탕으로 했습다. 트리오의 예술, Vol. 5 , 그 시리즈의 최종 앨범은 Village Vanguard의 또 다른 콘서트 녹음으로 2000 년에 녹음되어 2001 년에 발매되었다. Mehldau는 그의 초기 경력을 되돌아 볼 때 2005 년에 "Trio가 내 정체성을 창출했다". 2001 년 말까지 3 ~ 4 년 동안, 그의 트리오는 매년 대다수의 여행을 했다.
2001 년에 Mehldau는 The Million Dollar Hotel과 Space Cowboys를 포함한 영화 사운드 트랙에서 프랑스 영화 Ma femme est une actrice 로 득점을 하기로 확장했다. 같은 해, 그는 로스 앤젤레스를 떠났다. 그는 그 해에 처음으로 색소폰 연주자 웨인 쇼터 (Wayne Shorter) 와 함께 연주했으며, 그로부터 2 년 후에 그래미상을 수상한 알레그리아 (Alegría) 를 녹음했다.
트리오 공연과 녹음이 계속되면서 Mehldau는 2000 년대 초반부터 중반에 그가 지도자로 등장한 음악적 환경을 넓히기 시작했다. 초기 인스턴스는 그의 2002 년 앨범 Largo 였는데 Mehldau가 피아노 솔로 또는 트리오 앨범에서 처음 출발했다. 그것은 Mehldau가 매주 일어나는 일을 주최한 캘리포니아 클럽에서 만난 Jon Brion에 의해 제작되었다. 앨범에, Mehldau의 평소 트리오 이외에, 준비된 피아노 및 "전자로 강화 된 소리의 다층"를 가진 실험이었다 것과 같이, 고아한 음악과 좀 더 관련되는 바위 음악가 및 계기는 채택되었다. 2010 년 현재로, 이것은 Mehldau 베스트셀러 앨범인 것으로 알려졌다.
2002년 녹음 2 일간의 결과는 두 개의 트리오 앨범으로 나뉘어졌다. 2004 년에 발표된 Anything Goes는 다른 사람들의 작곡 공연을 포함했다. Mehldau의 원본은 2 년 후 House on Hill 에서 발표되었다. 2003년 콘서트의 라이브, 도쿄에서의 라이브는 Mehldau의 연주에서 나타나는 더 큰 가사를 보여 주었다. Warner Bros의 인장인 Nonesuch Records의 첫 앨범으로 2004 년에 발매되었다. 2004년 여름 그는 기타리스트 인 Kurt Rosenwinkel 과 Redman을 포함한 3 주 동안 유럽을 여행했다. 그 가을, Mehldau는 중주에 색소폰, Grenadier 및 드럼에 Jeff Ballard에 표 터너와 더불어 4 중주를, 형성했다. 2005- 현재
2005 년 Ballard는 Rossy를 Mehldau의 트리오에서 드러머로 교체했다. 비평가인 레이 코미스키 (Ray Comiskey)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트리오의 사운드를 근본적으로 바꿔 놓지는 않았지만, 베이시스트 래리 글레 디아 디어 (Larry Grenadier)가 더 많은 역할을 맡은 가운데, 피아노와 드럼 캐봇이 등장했다. 또 다른 평론가인 Ben Ratliff는 새로운 트리오의 사운드는 이전의 트리오보다 리듬이 더 명확한 "밀도 있고 더 떠들썩하다"고 제안했다. 2005 년 2 월 Mehldau는 그의 새로운 트리오로 홍콩에서 처음으로 공연했다. 그들의 첫 번째 앨범인 Day Is Done 은 다음 달에 녹음되었다.
Mehldau는 트리오와 솔로 연주를 넘어서 계속 확장했다. 2005년 봄 그는 클래식 음악 가수 Renée Fleming을 위해 작곡 한 노래를 초연했다. 이 협회는 카네기 홀에서 임무에 기초를 두었다; 그들의 2006년 녹음은 Rainer Maria Rilke 와 Louise Bogan에 의해 세트 된 음악을 포함했다. Mehldau는 2005 년부터 기타리스트 Pat Metheny 와 공동 작업을 했는데, 그 해에는 Grenadier와 Ballard와 함께 2 장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2007 년에는 전세계 투어했다.
또 다른 Village Vanguard 녹음인 Brad Mehldau Trio Live 는 2006 년에 녹음되어 2 년 후에 발표되었다. 이것은 또한 록 밴드 Oasis의 " Wonderwall ", Soundgarden의 " Black Hole Sun ", Chico Buarque 의 samba "O Que Será"와 같은 다양한 소스를 포함하고 있다. 포드 햄은 "현대적인 재즈 피아노의 현대판 사업"이라고 덧붙였다. 2006 년의 추가 녹음은 2011 년 Marciac 에서 라이브 로 발표되었다. 이것은 피아니스트에 의한 솔로 콘서트의 2 장의 CD와 1 장의 DVD를 포함했다. Mehldau는 그의 세 번째 솔로 녹음은 "여러 가지 동시 발음으로 음악적 질감에 보다 자유롭고 유동적인 접근법의 시작"이라고 주장했다. 2006 년 Mehldau는 또한 색소폰 연주자 Michael Brecker의 최종 앨범인 Pilgrimage 에서 연주했다.
2007년 3 월 Mehldau는 파리 피아노 협주곡인 "Brady Bunch Variations for Piano and Orchestra"를 파리의 국립 극장 (The Théâtre du Châtelet) 에서 연주했다. 로부터 10 년 후, Carnegie Hall은 Mehldau에게 또 다른 커미션을 수여했다. 가수 Anne Sofie von Otter 에게 노래 싸이클 러브 송 (Love Songs)을 썼다. 그들은 2009 년에 그것을 함께 초연했고 다음 해 노래를 녹음 했다. 2009년 Mehldau는 런던의 Wigmore Hall 재즈 시리즈의 큐레이터로 2 년 간 활동을 시작했으며, 2 년째에는 von Otter의 공연이 포함되었다.
2009 년 Mehldau는 게스트 뮤지션 및 28 피스 오케스트라와 평소 트리오를 결합한 Highway Rider 앨범도 녹음했다. 여행 또는 여행의 주제에 구성 상 다시 기초를 두어, 앨범은 Brion에 의해 생성되고, 비평가 마이크 Hobart의 묘사에서, "약속된 무슨을 균형을 잡기의 음악에 있는 임의와 비 임의의 합창의 즉흥적 인 페이지를 썼다. " 이것은 2010-11 년 겨울에 미국과 유럽의 앨범에서 공개된 공연에서 더 많이 추구되었다. Mehldau의 트리오는 2008년에 다시 몇 년 만에 다시 스튜디오로 돌아 왔고, 그 결과 피아니스트 오리지널 앨범인 Ode가 탄생했다. Where Do You 시작 , 커버 앨범. Down Beat 평론가 Jim Macnie는 전 앨범에서 "어느 때보다도 Mehldau는 그의 악기를 드럼으로 사용하여 리듬 섹션의 엄청난 소동에 맞춰 스타카토 노트를 터뜨렸다"고 논평했다.
2010-11 년 Mehldau는 Carnegie Hall의 리차드와 Barbara Debs 작곡가의 의장을 초청했다. 그는 2011 년 폰 오터 (Phon Otter)와 다시 함께 연주했으며, 케빈 헤이즈 (Kevin Hays )와 피아노 듀엣을 연주했으며, 크리스 Thile 과 피아노 - 만돌린 듀엣을 녹음했다. Hays 협력은 Mehldau가 고등학교에 다녔던 Patrick Zimmerli의 준비에 있었다. 그들의 앨범에서 한 조각 현대 음악 , 다른 손으로 즉흥 연주하면서 피아니스트가 구성된 왼손 부분 연주 특징; "두 가지를 동시에 하는 것은 진짜 시험이었다. 뇌는 반으로 나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라고 Mehldau는 말했다. Redman를 가진 일련의 2 중창 연주회는 2011 년에 유럽에서 일어나고, 6 조각은 앨범 Nearness 에 나중에 5 년 풀어 놓였다. 2012 년 Mehldau와 Orpheus Chamber Orchestra 는 유럽의 "우울한 주제에 대한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변주곡"을 연주했다. 이 작품은 원래 솔로 피아노를 위한 곡 이었지만, 오케스트라의 위임을 받기 위해 Mehldau에 의해 개조되었다. 그것은 다음 해 미국에서 공연되었다. 2013 년에 Mehldau는 드러머 Mark Guiliana 와 함께 Portmanteau 이름 "Mehliana"를 부여받은 신디사이저 지향 듀오로 여행하기 시작했다. 그들의 연주는 크게 즉흥적이었고, 더빙 , 드럼 앤베이스 , 일렉트릭 , 펑크의 영향을 받았다. 2015 년 말에, 2004-14 년에 유럽에있는 Mehldau의 콘서트에서 솔로 피아노 녹음 소장품이 발매되었고, 10 년 솔로 라이브 (Solo Live) 라는 제목이 붙었다. 척탄병과 발라드, 블루스, 발라드 로 녹음 된 또 다른 트리오는 2012 년과 2014 년에 녹음되어 2016 년에 발매되었다. 2016 년에도 Mehldau와 Guiliana는 기타리스트 John Scofield 와 트리오를 결성했다. 그들은 유럽을 여행하기 전에 미국에서 연주했다.
영향과 예술성
Mehldau는 철학과 문학에 관심과 지식을 표명했다. 2003 년 인터뷰에서 그는 낭만주의와 향수에 대해 언급했다. 즐거움과 고통을 음악 표현에 연결했다.
“나는 오르페우스 신화의 일부를 좋아합니다. 그는 그가 아내를 하데스에서 빼앗을 수 있다는 조건을 좋아합니다. 그는 스틱스 강 여행을 그녀를 돌이켜 보지 않습니다. 그가 스스로 도울 수 없을 때, 그는 뒤를 돌아다 보니, 그녀는 그에게서 멀어져 하류로 되돌아와,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음악은 그가 그녀를 볼 때 바로 그 순간입니다 : 당신이 영원히 사라져 버리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보는 것. 모든 것에 어리 석음의 요소가 있습니다. 음악 종류의 요크 함께 달성의 느낌과 손실의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고 싶습니다.”
스튜어트 니콜슨 (Stuart Nicholson)의 말로, "Mehldau의 예술은 bravura licks와 함께 하모닉 시퀀스를 통해 자신의 길을 협상하는 것에 기반을 두지 않는다. [...] 대신 그는 참을성 있게 [...] 노래의 모티프, 파편 및 반전에서 멜로디 발전을 만든다. 그는 음악을 점차적으로 다른 구성의 비율로 생각하게 만드는 그의 초연의 구조에 뛰어 들었다. " 포드 햄 (Fordham)은 "Mehldau는 인기 곡의 코러스 구조보다 긴 시간 동안 즉흥 연주의 형태를 개발할 때 디테일, 다이나믹스 제어 및 인내심에 엄청난주의를 보여줍니다." 라고 언급했다.
Mehldau는 종종 각 손마다 별도의 멜로디를 연주하며, 그의 음악의 중심적인 특징 중 하나는 즉흥 대치법 을 연주하는 것 입니다 . 그는 2002 년 자신이 연주 한 내용 중 일부는 최근 듣고 있는 음악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 "만약 브람스 인터 밀조를 파헤치면 길을 찾을 수있을 것이다. 맥코이 타이 너라면, 그 이상이 있을거야. " Mehldau의 공연은 종종 비정상적인 리듬 미터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그는 7/4 시간에 트리오 4의 예술에 대한 " 모든 것 "을, 그리고 트리오 1의 예술에 대해서는 " 나는 몇시 였는지 몰랐다. 그는 Rossy의 도움으로 약 1 년 동안이 능력을 개발했다. Mehldau는 또한, 피아노에서 10 번째와 11 번째 간격 에 도달 할 수 있다.
Mehldau는 피아니스트 Larry Goldings (악기에 대한 완전한 접근법)와 Hays (세트 하나에 대안적인 하모니 추가)와 기타 연주자 Bernstein (단순한 예행 연습 패턴 대신 멜로디 프레이즈를 연주하는 가치를 보여주기)를 인용한다. Jesse Davis , Kurt Rosenwinkel , David Sánchez , Mark Turner 및 다른 트리오 멤버들과 함께 자신의 연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그는 Hersch가 솔로 피아노 연주자로서의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작곡
포드 햄 (Fordham)은 Mehldau의 작곡을 "긴장된 서정성과 놀라운 변주의 소형 태피스트리"라고 묘사했다. Mehldau는 자신이 작곡 한 곡 중 일부는 특정 리듬을 자신의 트리오에 통합하는 것과 같은 특정 필요를 다루는 반면 나머지는 즉흥 연주하는 동안 연주 한 것으로부터 나왔다고 지적했다. 후자의 경우 Mehldau는 작곡 과정의 어려움을 체스 게임의 어려움에 비유했다. "오프닝은 항상 내게 쉽고, 중간은 더 어려워지고, 지적 과정이 더 많으며, 시행 착오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일은 끝나기가 항상 어렵습니다. " 만족스러운 결말을 찾기위한 이러한 투쟁은 조각을 닫아야 할 필요성과 열린 마음가짐의 감각을 남기려는 욕망 사이의 긴장 - "가능성의 탈출구"에서 비롯된다.
개인 생활
Mehldau는 네덜란드 재즈 보컬리스트 Fleurine과 결혼하여 녹음하고 투어한다. 그들은 1997 년에 만났고 세 자녀를 두고 있다. 첫째는 2001 년에 태어난 딸이다. Mehldau는 2006 년 초에 가족의 책임이 그가 짧은 여행을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2010 년 현재 그는 암스테르담과 뉴욕에서의 비공식 여행 시간을 나누었다.
영향
Mehldau의 트리오는 호바트의 말에 따르면 " 비틀즈의 팝을 재즈 레퍼토리에 추가하는 것은 성공적 이었다" "집중력에 대한 전통적인 기술과 그룹 역학 [...]에 중점을 두었다. 미묘한 느낌의 터치와 내 - 공상 - 내게 있어. " 레파토리와 접근법의 이러한 차이는 소그룹 재즈에서 흔히 발생했다. 오른손 연주와 왼손 연주의 결합은보다 전형적인 오른손 연주에서 벗어나 피아니스트에게도 영향을 주었다. 피아니스트에 대한 더 깊은 영향은 그의 "씁쓸한 왼손 멜로디, 고밀도 미드 레인지 코드 모음 및 고전적인 로맨스와 함께 [Thelonious] Monk 의 각성을 결합하는 능력"이라고 설명했다.
2013년 Chinen은 "Mehldau는 지난 20 년 동안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입니다." 피아니스트인 Ethan Iverson 은 Mehldau와 동시대에 1990 년대 후반부터 Mehldau가 동료들에게 주요한 영향을 끼쳤다고 주장했다. 피아니스트 Gerald Clayton (1984 년생)은 2013 년 인터뷰에서 Mehldau의 중요성을 요약했다. "그는 재즈에서 새로운 감촉과 사운드를 선사했습니다. 나는 현대의 피아니스트 한 명도 브래드에서 가져가지 않은 것을 모릅니다. 그를 내가 도난당한 모든 물건에 대해 체포되어야한다 "고 말했다. Redman은 2010 년에 Largo 가 음악가들에게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Brad는 음악가, 특히 젊은 뮤지션과 이야기 할 때 많은 영향력 있는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 200 년 앨범의 영향을 받은 즉흥 연주자 중에는 마르코 베네 벤토 (Marco Benevento) 와 아론 파크 (Aaron Parks) 가 있다.
명예
Mehldau는 1999 년, 2000 년, 2002 년, 2004 년, 2007 년, 2011 년, 그리고 2012 년에 Down Beat 의 독자 투표소 피아노 상을 수상했다. 그는 몬트리올 국제 재즈 페스티발에서 "재즈 장르에 예술적이며 혁신적인 공헌을 한 예술가. " 2015 년 Mehldau는 "[Wigmore] Hall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국제 음악계의 인물들을 인정하는 Wigmore Medal"을 받았다.
2014 년 12 월 현재 Mehldau는 5 개의 그래미 상 후보로 지명 되었다. 그는 명예를 주었다 제일 재즈 경음악 솔로에 " 나의 젊음에 그것을 비난하십시오 " 트리오 양 1의 예술 에서 1998 년에,제일 재즈 기악 성과, 개인 또는 그룹 트리오 4의 예술을 위해 : 2000 년 뱅가드 에 돌아 왔고 , Best Jazz Instrumental Album, Brad Mehldau Trio가 개인 또는 그룹으로 2009 년에 라이브 , Best Improvised Jazz Solo, Mehliana의 "Sleeping Giant"를위한 솔로 : 2015 년 드래곤 길들이기 . 그는 2016 년 말에 2 개의 후보작을 추가로 수상했다. "I Concentrate on You" from Blues and Ballads의 Best Improvised Jazz Solo, 그리고 Redman과 함께한 듀오 앨범 Nearness의 Best Jazz Instrumental Album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