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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Yves Rousseau, Wanderer Septet의앨범 ‎– Wanderer Septet(2015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28.






Contrabass, Liner Notes, Arranged By – Yves Rousseau





프랑스의 재즈 더블 베이스 연주자 Yves Rousseau는 실내악 및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바로크식, 현대식 및 전자 음향 음악 등에 관심을 두면서 동시에 재즈의 기초를 배웠고 1984년에 그는 "Ensemble franco-allemand de Jazz"(프랑코 - 독일 재즈 앙상블)에서 그의 음악 인식을 현저하게 변화시키며 1990 년부터 1993 년까지 앨버트 망겔 도르프 (Albert Mangelsdorff)와 공동 연구했다.

다수의 앨범을 발매하며 그는 공연과 창작, 교육학 작업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을 좋아하며 대중을 그의 예외적인 음악 세계로 끌어 들여 음악 구조와 즉흥 연주가 긴밀히 섞인 새로운 곡을 매일 쓴다고 한다.

특히 그는 어렸을 적부터 프란츠 슈베르트 (Franz Schubert)에 경도되어 그의 오리지널인 즉흥 연주, Piano sonatas, 현악 4 중주곡 및 3 중주곡에는 슈베르트의 교향곡 "미완성"의 그림자가 깃들어져 있다고 한다. 즉 슈베르트의 작품에서 발췌한 몇 곡을 기초로 해서 그의 독창적인 레파토리를 작곡해 프리 재즈로 재생시킨다고 한다.

오늘의 앨범 역시 그 결과물이다. 이브스 루소의 2015년 발매 앨범 "Wanderer Septet"은 현재 유럽에서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으로 7중주단을 조직하고 슈베르트의 서신에서 힌트를 얻어 보컬로 하여금 속삭이거나 노래를 하게 하는 앨범이다. 곳곳에서 슈베르트의 가곡 "방랑자"의  멜로디가 툭툭 튀어나오는 것을 보니, 원 작곡자인 슈베르트의  방랑자란 곡을 베이스 연주자인 루소가 편곡을 했고, 즉흥 연주가 무엇인지를 진정으로 보여주는 연주였다. 이런 앨범은 정말 소장하고 싶다.


다정하게 속삭이는 듯, 시 한편을 읊고 있기라도 하듯, 보컬의 읊조림이 참으로 예술적이며 인간적인 감성으로 다가선다. 6명의 재즈 뮤지션들의 배경은 보컬의 분위기를 업 시키며,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 착각을 일으키는 앨범이었다.



Yves Rousseau, Wanderer Septet의앨범 ‎– Wanderer Septet(2015년)

레이블: Abalone Productions ‎– AB020/프랑스
녹음일: 2015년 4월
발매년: 2015년
스타일: Contemporary jazz


Tracklist

Wanderer I (15:00)
1.1 Part I 5:07
1.2 Part II 3:31
1.3 Part III 6:22

Wanderer II (12:27)
2.1 Part I 5:02
2.2 Part II 2:07
2.3 Part III 5:18

Wanderer III (7:53)
3.1 Prologue / Part I 1:16
3.2 Part II 6:37

Wanderer IV (9:38)
4.1 Lied "Der Leiermann" - Le Joueur De Vielle

Wanderer V (3:25)
5.1 Deuxième Mouvement "Andante Con Moto", Opus 100, D.929

Wanderer VI (18:50)
6.1 Prologue / Part I 1:06
6.2 Part II 5:24
6.3 Part III 7:47
6.4 Part IV 5:33


Credits
Bass Clarinet – François Roussillon
Composed By – Franz Schubert
Contrabass, Liner Notes, Arranged By – Yves Rousseau
Percussion – Xavier Desandre Navarre
Piano – Edouard Ferlet
Soprano Saxophone – Jean-Marc Larché
Violin [Violons] – Régis Huby
Voice – Thierry Péala
























1.

Yves Rousseau는 Pierre Michelot과 Patrice Caratini의 말을 듣고 더블 베이스 연주에서 즐거움을 발견했다. 그는 1982 년부터 1987 년까지 Versailles의 CNR에서 Jacques Cazauran과 함께 악기를 연구한다.

그는 실내악 및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으며 바로크식, 현대식 및 전자 음향 음악등에 관심을 두었다. 동시에 재즈의 기초를 배우기 위해 "Center d' Informations Musicales"에 등록했다.

1984년에 그는 "Ensemble franco-allemand de Jazz"(프랑코 - 독일 재즈 앙상블)에서 Jean-Francois Jenny-Clark를 만난다. 그는 그의 음악 인식을 현저하게 변화시킨다. 그는 1990 년부터 1993 년까지 앨버트 망겔 도르프 (Albert Mangelsdorff)와 공동 연구했다.

그는 2000 년에 Jean-Marc Larché, Régis Huby, Christophe Marguet을 결합하여 4 번째 앨범을 발매했다. 그는 CC Productions / Harmonia Mundi와 함께 Fes et Gestes (Fairies and Movements), Choc Jazzman, Sarsara 2005년 Chant du Monde / Harmonia Mundi 레이블, Choc Le Monde de la Musique, Citizen Jazz 및 Choc JazzMag가 선정한 Abalone / L' Autre Distribution에서 2015 년 Akasha가 선정되었다.

아주 다른 조직인 재즈 레스 포 미어 (Jazz sous les Pommiers), 엔기 엔 예술 센터 (Enghien Arts Centre), 노 일락 대 수도원 (Noirlac Abbey), 낭시 (Nangis) 마을의 예술적 레지던시를 수행했다 ... 그는 공연과 창작, 교육학 작업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창작물은 :

Akasha 4tet: Régis Huby (바이올린), Jean-Marc Larché (색소폰), Christophe Marguet (드럼)과 함께 15 년 이상 존재하는 Akasha 4tet

Yarin 5tet : Régis Huby (바이올린), Cyril Hernandez (드럼), Pierre Durand (기타) 및 Bilgin Canaz (네이)와 같은 레퍼토리의 교향곡 버전

the Poet … your papers ! 6tet 시인 ... 당신의 서류들! 6tet 에 관해서는 Léo Ferré에 대해 Claudia Solal, Jeanne Added, Maria-Laura Baccarini가 추가 한 4tet가 있다. Choc Jazzman 앨범은 2007 년 Le Chant du Monde / Harmonia Mundi 레이블에 실렸다.

Wanderer 7tet,방랑자 7tet , Régis Huby (바이올린), Jean-Marc Larché (색소폰), Pierre-François Roussillon (베이스 클라리넷), Thierry Péala (음성, 텍스트), Edouard Ferlet (피아노), Franz Schubert 자비에르 데산 드레 나 바로 (드럼)

Eleonor Agritt의 목소리 / 더블베이스, Mié Coquempot의 댄스 / 더블베이스, Cyril Hernandez의 타악기 / 더블베이스에 대한 그의 듀엣.

완전히 새로운 Spirit Dance 5tet 는 Christophe Marguet과 공동으로 진행되었다. 파브리스 마르티네즈Fabrice Martinez를 트럼펫에, David Chevallier는 일렉트릭 기타와 Bruno Ruder를 피아노에 놓았다.

이브 루소 (Yves Rousseau)는 대중을 그의 예외적인 음악 세계로 끌어 들여 음악 구조와 즉흥 연주가 긴밀히 섞인 새로운 곡을 쓴다.



2.

Jean-Marc Larché (1961년생 )는 프랑스 재즈 뮤지션이다 ( 소프라노 , 알토 및 바리톤 색소폰 , 작곡).

삶과 일

Larché는 1981년 Besançon 음악원에서 음악 공부를 마친 후 1984 년까지 Paris Conservatory 에서 대학원 과정을 마쳤다. 그 후 그는 Jean-Louis Méchali , Martial Solal , Michel Edelin 뿐만 아니라 Fawzi al-Aiedy와 Anouar Brahem ( Khomsa , Vague )와 함께 세계 음악에서 일했다. 또한 Michel Godard 와 Jean-Luc Cappozzo 와 함께 트리오에서 일했으며 DJOA Sextet Claude Sommier 와 Jacques Di Donato 와 Richard Galliano 에서도 계속 연주했다.

2002 년에 그는 Paolo Damiani 와 François Jeanneau , Francois Couturier , Jean-Louis Matinier 와 함께 Trio에서 국립 오케스트라 에서 연주했으며, 2002 년 After ( Anja Lechner ) 앨범 Nostalghia : Tarkovsky , Tarkovsky 사중주 와 2017 년 Tarkovsky 사중주 - Nuit Blanche 가 ECM에서 발매했다. 그는 또한 이브 루소 (Yves Rousseau) 의 4 중주 앨범에 속해 있으며, 2004 년 (최근에는 2014 년 아카샤 ) 이후 여러 음원을 출시했으며 앨범에는 Poete, vos papiers 앨범을 출시했다. (2008)는 가수 Laura Baccarini와 Claudia Solal 에게까지 확장되었다. 2005 년에 Lambert Wilson 은 그의 앨범 Nuit Américaine을 데려왔다. 그는 Régis Huby , Frédérique Carminati / Michel Thibault, Boris Mégot 및 Jacques Bertin의 녹음에도 참여했다.

Larché는 Montbéliard 의 음악당에서 가르친다.


 

3.

Régis Huby레기스 휴비(1969 년 6 월 22 일)는 프랑스의 바이올리니스트 , 작곡가 , 즉흥 연주자 및 음악 편곡가이다.

약력

형성과 시작

1980년대 중반, 바흐 음악의 엄격함과 서정성에 매료된 레네스 음악원에서 바이올린을 공부하면서 사춘기를 맞았다. 레기스는 처음으로 Didier Lockwood의 재즈 록 기타 악기와 음악에 대한 다른 접근 방법을 고려했다. 이 바이올린 연주자는 리드미컬한 정밀성과 기악성이 혼합된 것으로 인해 즉흥 연주자의 재능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의 지역 바에서 연주를 시작했으며 악기 작업실, 키보드, 시퀀서 및 페달을 점차 통합했다. 'ef점점 더 흥미진진한 재즈에 관심이 많아졌다. (훌륭한 서정적 색소폰, Brecker, Coltrane, 오케스트라의 Gillespie, Ellington의 리듬과 색감 Huby는 브리튼 전통 음악과 평행을 이룬다. 클라리넷 연주자인 Bernard Subert ( Louis Sclavis 의 가끔 파트너)를 통해 어린 실험적인 유럽 재즈 현장 ( Dominique Pifarély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가진 )에게 경험을 쌓게 되면 시작하게 된다. 자신의 4 중주의 머리에서 계속 연주하면서 재즈 록 Huby가 표시한 음악은 Bartok의 세계, 특히 Steve Reich가 음색, 리듬 및 시간과의 새로운 관계를 풍부하게 함을 발견한다. 1990년에 그는 Conservatoire de Rueil-Malmaison 에서 작곡 및 분석 수업에 등록하고 다음 해에는 파리 Conservatoire National Supérieur de Musique에서 즉석 음악 수업에 등록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Dominique Pifarély , Jacky Molard , Jean-François Vrod 와 함께 "Creation Violin"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루이 Sclavis의 sextet에서 Pifarély를 대신하여 "Ellington on the Air"공연 그리고 "Rameau의 폭력"에 참여했다.

직업

그는 회의와 협업 ( George Russell , Antoine Herve , Jean-Charles Capon , Risis Boulard , Christmas Akchoté )과 함께 바이올리니스트 Guillaume Roy 와 만난다. 그는 1995 년 Quartet IXI 와 공동으로 1998 년에 그의 첫 번째 레코드 그의 이름으로, " Brutes의 느낌 [archive] "은 전통적인 음악, 바위 및 즉흥 음악의 경계로 모험적인 계기 바이트의 머리에 모험한다. 1999 년 첼로 연주자 Vincent Courtois 와 듀엣을 만들어 몇 년 동안 악기의 음향 적 특성을 탐구했다. 그는 Denis Colin의 "Terrain Study"와 Yves Rousseau의 [archive] Quartet (Jean Marc Larché 및 Christophe Marguet과 함께)의 녹음에 참여했으며 Quartet IXI의 첫 번째 앨범 인 "Linéal" .

2000 년 Paolo Damiani (en) 감독하에 National Jazz Orchestra 에 입사하여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뮤지션을 만났습니다. 이 경험 끝에 그는 Boulard ( "Oui Mais")와 함께 듀엣을 녹음하고 Paul Rogers 와 연주했으며 화해하고자하는 ( " Vincent Courtois , Bruno Chevillon , Olivier Benoit , Catherine Delaunay 및 Roland Pinsard와 함께)"간단한 사운드 " 유럽의 문화에서 물려받은 실내악에 대한 어떤 개념이 미국의 미니멀리스트들로부터 빌려온 위대한 리듬 기계들로 이어졌다. Quartet IXI (디스크 "Phrasen"의 Joachim Kühn 과 녹음, 덴마크 트리오 "Sound Of Choice"프로젝트 "Invisible Correspondence"프로젝트)와 Yves Rousseau [archive] ( "Sarsara"의 레코딩)의 모험을 계속하면서 그는 램버트 윌슨 (Lambert Wilson)의 "Nuit Américaine"프로젝트 의 음악 감독이기도하며, 20 세기 미국 음악에 찬사를 보낸다. Opéra Comique에서의 녹음은 Chant du Monde 레이블에 발표된다 .

2007 년 에릭 왓슨 (Eric Watson)의 "Midnight Torsion"프로젝트와 Claude Tchamitchian의 "Evening Eden" 에 나오는 Acoustic Lousadzak에 참여하여 자신의 Abalone Productions 레이블 1 제작 한 그는 "Simple Sound"프로젝트를 녹음했습니다 2010 년 그는 가수와 배우 인 마리아 라우라 바카리니 (Maria Laura Baccarini) 의 작가 얀 애피리 ( Yann Apperry) 와 함께 작곡 한 야심 찬 오아토리오 팝 "All Around"를 발표했습니다. 다음 해 앨범 "Furrow"(Cole Porter Tribute)와 함께 Baccarini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작업을 계속하면서 반복적 인 음악, 재즈 및 록에서 많은 것을 빌려주는 사운드 스케이프에 뛰어 들었습니다. 인디. 2012 년 Claude Tchamitchian ( "Ways Out"), Denis Badault ( Tom Arthurs (de)) 와 Sébastien Boisseau 와 함께 "Songs no Songs"프로젝트에서 사이드 맨으로 녹음하고 제작 및 녹음에 참여했습니다. Christophe Marguet의 sextet "Constellation"( Steve Swallow 와 함께) - 너무 많은 레코드가 전복에 게시되었습니다. 2014 년에 그는 Baccarini와 함께 이탈리아 가수 Giorgio Gaber에게 찬사를 보냈고 20 년 동안의 훈련을 기념하여 Quatuor IXI의 "Temps suspendus"의 3 번째 디스크를 발표했습니다.

2015 년에는 그의 사중주 "평등 교차로"( Marc Ducret , Bruno Angelini, Michel Rabbia)가 탄생했습니다. Coutances의 Jazz sous les Pommiers 3 페스티벌에서 제작 된이 중주는 베를린 의 Jazzdor 4 와 오스트리아의 Saalfelden Jazz Festival 5 에서 동년도 연주 할 예정이다.



4.

Edouard Ferlet 은 1971 년생으로 프랑스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에두아르 페렛 (Edouard Ferlet)은 7 세에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파리의 에꼴 노르말 드 뮤직 ( Escle Normale de Musique)에서 피아노를 공부했다. 또한 지역 음악원에서 여러 재즈 워크샵에 참여하면서 클래식 음악을 공부했다. 1980 년대 후반, 그는 미국 보스턴에서 재즈를 공부하고 유명한 교사인 허브 포 메로 ( Halb Pomeroy), 할 크로크 (Hal Crook ), 에드 탐시 ( Ed Tomassi) , 레이 산티 ( Ray Santisi) , 에드 베드너 (Ed Bedner) 와 함께 배웠다. 1992 년에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Jazz Composition"을 수상했으며 최고의 재즈 피아니스트인 Berklee Jazz Performance Award 상을 수상했다.

직업

2000년에 그는 콘트라베이스 연주자 Jean-Philippe Viret 를 만났다. 그는 6 년간 프랑스에서 제작된 3 개의 앨범 ( "Considerations", "Given"및 "The unspeakable")뿐만 아니라 DVD 및 일본에서만 배포되는 CD에서 활약했다. 이 트리오는 Jean-Philippe Viret와 Edouard Ferlet의 음악과 작곡의 독창성 덕분에 매우 인기가 있다. 몇 년 후, 스케치 레이블의 주력인 이 트리오는 Djangodor , Victoires de la musique 에서 선정되었으며 미디어 ( Télérama , Express, TSF ...)에서 우수한 반향을 받았다. 2004 년 에두아르 페레 (Edouard Ferlet)는 솔로 피아노 "Par Tous Les Temps"에서 첫 번째 앨범을 발표 했다. 이 앨범은 아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언론의 반응은 만장일치로 Académie Charles-Cros 는 Coup de cœur에게 수여했다.

동시에 재즈의 Mark Murphy , 복음의 Manda Djin , 월드뮤직의 Geoffrey Oryema , 카바레의 Lambert Wilson 등 다양한 배경의 가수와 함께했다. 줄리아 미제 네스 (Julia Migenes) 의 신뢰 덕분에 그는 중국, 캐나다, 독일, 스페인 ... 그리고 프랑스의 가장 아름다운 홀인 파리의 Théâtre du Châtelet 처럼 전 세계를 돌며 자신의 쇼 "Alter Ego"의 음악 방향과 음악 준비를 이끌고 있다. 그는 항상 가수의 봉사에서뿐만 아니라 그의 독창성과 기악 간간의 예술적 참여를 통해 반주에서의 분별력으로 유명하다.

2006 년 말에 그는 Benjamin Gratton 자신의 레이블인 Mélisse Productions 를 만들었다.

2007 년 10 월 25 일에 발표된 아이리스의 스카프The Scarf of Iris 는 비평가들로부터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

Think Bach 는 2012 년 9 월 25 일에 바흐 음악을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보였다. ( Télérama , France Musique selection, Jazz News Magazine selection ...). 2017 년 두 번째 앨범이 나온다.



5.

베이스 클라리넷 연주자 피에르 프랑소와 루시용François Roussillon은 클래식 음악가 (클라리넷,베이스 클라리넷, 테너 색소폰, 전자 바이올린 제작)로서의 경력을 쌓은 그러나 이제는 재즈와 즉흥 음악에 전념하는 프랑스 음악가이다. 그는 현재 Théâtre 71 de Malakoff를 지휘하고 있다.



6.

Xavier Desandre Navarre자비에르 데산드레 나바르는 파리에서 1961 년 10 월 11 일에 태어난 , 재즈 음악가 , 타악기 및 프랑스 드러머이다.

청소년

Xavier Desandre Navarre는 어린 시절의 대부분을 파리와 엑상 프로방스 사이에서 보냈지만, 가족과 함께 퍼쿠션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리듬 스펙트럼에 대한 청년의 열정을 깨우는 한 해가 되었다. 1975년 프랑스로 돌아와 그는 엑상 프로방스 지역 음악원 에서 클래식 드럼 연주를 공부하여 학문적으로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다. 동시에 Sylvio de Santana Jr.와 브라질 음악 학자이자 지휘자인 Nicia Ribas D' Avila와 함께 삼바에서 candomblé에 이르기까지 브라질 타악기와 리듬을 배우고 있다. 그는 재즈 , 즉흥 연주, 아프리카 및 쿠바 음악으로 빠르게 변했다. 이 다른 음악들 사이에 리듬감 있는 다리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직업

1987 년 Xavier Desandre Navarre는 파리에 정착하여 Gil Evans 2 와의 유럽 투어를 위해 Big Band Lumière에서 Laurent Cugny 와 함께 경력을 시작했다. 그 후, 1991 년 Denis Badault가 진행 한 National Jazz Orchestra에 합류했다. 동시에 그는 재즈 및 다양한 음악계에서 sideman의 과잉 생산적인 경력을 지니고 있다. 1991 년 과 2012 년 사이에 Xavier Desandre Navarre는 150개가 넘는 CD 및 레코딩을 감독하거나 참여했으며 그 중 일부는 골드 디스크가 되거나 명예로운 영예를 얻음으로써 음악사에 들어갔다. 최근에는 2010년 최고의 앨범인 Youn Sun Nah와 함께 녹음한 CD가 있다.

Xavier Desandre Navarre는 자신의 목소리와 조화된 절충주의 리듬을 통해 특정한 음악적 정체성을 개발한다. Bireli Lagrene 또는 John Scofield , Michel Portal , Didier Lockwood 및 Stefano di Battista와 협연해왔다. 그는 1994 년 프랑스 투어에 동행한 리타 미츠코 ( Rita Mitsouko ), 미셸 조나스 (JCM) , 마누 디반 고 (Manu Dibango) , 야론 허먼 (Yaron Herman) , 데이비드 샌본 (David Sanborn )과 함께 도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초청을 받았다. 그는 특히 그가 스 칸디나비아 뮤지션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다양하게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기타리스트 Ulf Wakenius , Niels Lan Doky, Lars Danielsson 뿐만 아니라 가수 Caecillie Norby와 함께 보게 될 것이다. 전자 음악과도 친숙한 재즈에서 편한 것처럼 파리의 Salle Pleyel , Laurent Garnier 와 함께 2011 년에 Grand Palais 에 투자하여 전자음악에 전념했다. 그는 2009년 터키 튈르리 공연 ( Jardin des Tuileries) 에서 콘서트를 통해 터키의 한 해 동안 다양한 공연과 공연에 출연했다. 2010 년 유네스코 5 에서 지구와 물의 이야기 또는 Opéra de Lyon 에서 2012 년 여름 솔로 프로젝트 Beat Body & Soul 6 도 했다. 1998 년 파리의 축구 월드컵 개막식 음악을 작곡했으며 1999 년 독립 제작 레이블 Peak Power 의 제작에 참여했다.

Xavier Desandre Navarre는 레온 영화, 1994년 Jean Reno의 Luc Besson 또는 2008 년 Penelope Cruz 및 Adrian Brody 와의 Menno Meyjes의 Manolete 로 음악을 작곡 하여 영화학 세계에서 유명하다.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그는 Canal + , Arte 및 France Télévision에 대한 많은 TV 보고서를 작곡한다. 최근에는 2011 년 에 피에르 골드만 ( Christophe Goldman) 의 삶에 헌신한 크리스토프 블랑 (Christophe Blanc) 의 TV 영화 7) 에서 재즈 뮤지션으로 활동했다.



7.

프랑스의 재즈 보컬인 Thierry Péala은 트럼펫터 Kenny Wheeler와 보컬 Norma Winstone)과 같은 음악가들과 협연하는 명성을 쌓고 있다. 또한 피아니스트 인 브루노 안젤리니 (Bruno Angelini), 색소폰 연주자 실뱅 빈 (Sylvain Beuf)과 함께 "New Edge"라는 트리오를 구성해 전통적인 트리오의 경계를 뛰어넘는 자유를 추구한다. 또한

독창적이고 현대적인 레퍼토리를 개발하여 오늘날 강력하고 시적인 새로운 릴리스를 제공하는 가수이자- 음악가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