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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Yves Rousseau 4tet*의 앨범‎– Akasha(2014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28.






Alto Saxophone, Soprano Saxophone – Jean-Marc Larché
Contrabass, Composed By, Producer – Yves Rousseau
Drums – Christophe Marguet
                                                            Violin [Tenor Electro-acoustic, Electric] – Régis Huby


프랑스의 재즈 더블 베이스 연주자 Yves Rousseau는 Pierre Michelot과 Patrice Caratini의 말을 듣고 더블 베이스 연주에서 즐거움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는 1982 년부터 1987 년까지 Versailles의 CNR에서 Jacques Cazauran과 함께 악기를 연구한다.

그는 실내악 및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으며 바로크식, 현대식 및 전자 음향 음악 등에 관심을 두었다. 동시에 재즈의 기초를 배우기 위해 "Center d' Informations Musicales"에 등록했고 1984년에 그는 "Ensemble franco-allemand de Jazz"(프랑코 - 독일 재즈 앙상블)에서 Jean-Francois Jenny-Clark를 만난다. 그는 그의 음악 인식을 현저하게 변화시킨다. 그는 1990 년부터 1993 년까지 앨버트 망겔 도르프 (Albert Mangelsdorff)와 공동 연구했다.

그는 2000 년에 Jean-Marc Larché, Régis Huby, Christophe Marguet을 결합하여 4 번째 앨범을 발매했으며 그는 CC Productions / Harmonia Mundi와 함께 Fes et Gestes (Fairies and Movements), Choc Jazzman, Sarsara 2005년 Chant du Monde / Harmonia Mundi 레이블, Choc Le Monde de la Musique, Citizen Jazz 및 Choc JazzMag가 선정한 Abalone / L' Autre Distribution에서 2015 년 Akasha가 선정되었다.

아주 다른 조직인 재즈 레스 포 미어 (Jazz sous les Pommiers), 엔기 엔 예술 센터 (Enghien Arts Centre), 노 일락 대 수도원 (Noirlac Abbey), 낭시 (Nangis) 마을의 예술적 레지던시를 수행했으며 그는 공연과 창작, 교육학 작업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브 루소 (Yves Rousseau)는 대중을 그의 예외적인 음악 세계로 끌어 들여 음악 구조와 즉흥 연주가 긴밀히 섞인 새로운 곡을 매일 쓴다고 한다.

오늘은 그의 2014년 발매앨범 Akasha를 감상하겠는데, 색소폰에 Jean-Marc Larché 드럼에 Christophe Marguet, 바이올린[Tenor Electro-acoustic, Electric]에 Régis Huby와 쿼텟을 이뤄 녹음한 것이다.


Yves Rousseau 4tet*의 앨범‎– Akasha(2014년)

레이블: Abalone Productions ‎– AB018
발매일: 2014년
스타일: Contemporary Jazz


Tracklist
L'Eau
1 Part I6:42
2 Part II4:43
3 Part III4:03
4 La Terre6:31

Le Feu
5 Part I2:53
6 Part II9:41
7 Ether4:46

L'Air
8 Part I8:41
9 Part II7:07


Credits
Alto Saxophone, Soprano Saxophone – Jean-Marc Larché
Contrabass, Composed By, Producer – Yves Rousseau
Drums – Christophe Marguet
Violin [Tenor Electro-acoustic, Electric] – Régis Huby




https://youtu.be/OYaWbbwcDYQ











1.

Yves Rousseau는 Pierre Michelot과 Patrice Caratini의 말을 듣고 더블 베이스 연주에서 즐거움을 발견했다. 그는 1982 년부터 1987 년까지 Versailles의 CNR에서 Jacques Cazauran과 함께 악기를 연구한다.

그는 실내악 및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으며 바로크식, 현대식 및 전자 음향 음악등에 관심을 두었다. 동시에 재즈의 기초를 배우기 위해 "Center d' Informations Musicales"에 등록했다.

1984년에 그는 "Ensemble franco-allemand de Jazz"(프랑코 - 독일 재즈 앙상블)에서 Jean-Francois Jenny-Clark를 만난다. 그는 그의 음악 인식을 현저하게 변화시킨다. 그는 1990 년부터 1993 년까지 앨버트 망겔 도르프 (Albert Mangelsdorff)와 공동 연구했다.

그는 2000 년에 Jean-Marc Larché, Régis Huby, Christophe Marguet을 결합하여 4 번째 앨범을 발매했다. 그는 CC Productions / Harmonia Mundi와 함께 Fes et Gestes (Fairies and Movements), Choc Jazzman, Sarsara 2005년 Chant du Monde / Harmonia Mundi 레이블, Choc Le Monde de la Musique, Citizen Jazz 및 Choc JazzMag가 선정한 Abalone / L' Autre Distribution에서 2015 년 Akasha가 선정되었다.

아주 다른 조직인 재즈 레스 포 미어 (Jazz sous les Pommiers), 엔기 엔 예술 센터 (Enghien Arts Centre), 노 일락 대 수도원 (Noirlac Abbey), 낭시 (Nangis) 마을의 예술적 레지던시를 수행했다 ... 그는 공연과 창작, 교육학 작업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창작물은 :

Akasha 4tet: Régis Huby (바이올린), Jean-Marc Larché (색소폰), Christophe Marguet (드럼)과 함께 15 년 이상 존재하는 Akasha 4tet

Yarin 5tet : Régis Huby (바이올린), Cyril Hernandez (드럼), Pierre Durand (기타) 및 Bilgin Canaz (네이)와 같은 레퍼토리의 교향곡 버전

the Poet … your papers ! 6tet 시인 ... 당신의 서류들! 6tet 에 관해서는 Léo Ferré에 대해 Claudia Solal, Jeanne Added, Maria-Laura Baccarini가 추가 한 4tet가 있다. Choc Jazzman 앨범은 2007 년 Le Chant du Monde / Harmonia Mundi 레이블에 실렸다.

Wanderer 7tet,방랑자 7tet , Régis Huby (바이올린), Jean-Marc Larché (색소폰), Pierre-François Roussillon (베이스 클라리넷), Thierry Péala (음성, 텍스트), Edouard Ferlet (피아노), Franz Schubert 자비에르 데산 드레 나 바로 (드럼)

Eleonor Agritt의 목소리 / 더블베이스, Mié Coquempot의 댄스 / 더블베이스, Cyril Hernandez의 타악기 / 더블베이스에 대한 그의 듀엣.

완전히 새로운 Spirit Dance 5tet 는 Christophe Marguet과 공동으로 진행되었다. 파브리스 마르티네즈Fabrice Martinez를 트럼펫에, David Chevallier는 일렉트릭 기타와 Bruno Ruder를 피아노에 놓았다.

이브 루소 (Yves Rousseau)는 대중을 그의 예외적인 음악 세계로 끌어 들여 음악 구조와 즉흥 연주가 긴밀히 섞인 새로운 곡을 쓴다.



2.

Jean-Louis Matinier (1963 년 프랑스 , Nevers 에서 태어 났음)는 재즈와 월드 뮤직 분야에서 최고의 아코디언 연주자이다.

삶과 일

Matinier는 클래식 음악을 공부한 다음 재즈 및 다른 형태의 즉흥 음악으로 변했다. 1989 년부터 1991 년까지 그는 프랑스 국립 재즈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다. 그의 연주 방식은 아코디언 전통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가 음악에 영향을 주지만 휴식을 취하는 유럽식 챔버 재즈의 태도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그의 작곡은 상상력이 풍부하며 다용도로 변한다. Matinier는 대개 Renaud Garcia-Fons 와 같이 다른 악기 연주자와 함께 연주하며, 그는 그의 베이스에서 대화 형 듀오와 함께한다. 독일에서 그는 Michael Riessler 와의 공연을 통해 처음으로 알려졌다. Matinier는 이전에 Louis Sclavis , Gianluigi Trovesi , Michel Godard , François Couturier , Philippe Caillat 및 Anouar Brahem 과 협력했다.



3.

Régis Huby레기스 휴비(1969 년 6 월 22 일)는 프랑스의 바이올리니스트 , 작곡가 , 즉흥 연주자 및 음악 편곡가이다.

약력

형성과 시작

1980년대 중반, 바흐 음악의 엄격함과 서정성에 매료된 레네스 음악원에서 바이올린을 공부하면서 사춘기를 맞았다. 레기스는 처음으로 Didier Lockwood의 재즈 록 기타 악기와 음악에 대한 다른 접근 방법을 고려했다. 이 바이올린 연주자는 리드미컬한 정밀성과 기악성이 혼합된 것으로 인해 즉흥 연주자의 재능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의 지역 바에서 연주를 시작했으며 악기 작업실, 키보드, 시퀀서 및 페달을 점차 통합했다. 'ef점점 더 흥미진진한 재즈에 관심이 많아졌다. (훌륭한 서정적 색소폰, Brecker, Coltrane, 오케스트라의 Gillespie, Ellington의 리듬과 색감 Huby는 브리튼 전통 음악과 평행을 이룬다. 클라리넷 연주자인 Bernard Subert ( Louis Sclavis 의 가끔 파트너)를 통해 어린 실험적인 유럽 재즈 현장 ( Dominique Pifarély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가진 )에게 경험을 쌓게 되면 시작하게 된다. 자신의 4 중주의 머리에서 계속 연주하면서 재즈 록 Huby가 표시한 음악은 Bartok의 세계, 특히 Steve Reich가 음색, 리듬 및 시간과의 새로운 관계를 풍부하게 함을 발견한다. 1990년에 그는 Conservatoire de Rueil-Malmaison 에서 작곡 및 분석 수업에 등록하고 다음 해에는 파리 Conservatoire National Supérieur de Musique에서 즉석 음악 수업에 등록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Dominique Pifarély , Jacky Molard , Jean-François Vrod 와 함께 "Creation Violin"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루이 Sclavis의 sextet에서 Pifarély를 대신하여 "Ellington on the Air"공연 그리고 "Rameau의 폭력"에 참여했다.

직업

그는 회의와 협업 ( George Russell , Antoine Herve , Jean-Charles Capon , Risis Boulard , Christmas Akchoté )과 함께 바이올리니스트 Guillaume Roy 와 만난다. 그는 1995 년 Quartet IXI 와 공동으로 1998 년에 그의 첫 번째 레코드 그의 이름으로, " Brutes의 느낌 [archive] "은 전통적인 음악, 바위 및 즉흥 음악의 경계로 모험적인 계기 바이트의 머리에 모험한다. 1999 년 첼로 연주자 Vincent Courtois 와 듀엣을 만들어 몇 년 동안 악기의 음향 적 특성을 탐구했다. 그는 Denis Colin의 "Terrain Study"와 Yves Rousseau의 [archive] Quartet (Jean Marc Larché 및 Christophe Marguet과 함께)의 녹음에 참여했으며 Quartet IXI의 첫 번째 앨범 인 "Linéal" .

2000 년 Paolo Damiani (en) 감독하에 National Jazz Orchestra 에 입사하여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뮤지션을 만났습니다. 이 경험 끝에 그는 Boulard ( "Oui Mais")와 함께 듀엣을 녹음하고 Paul Rogers 와 연주했으며 화해하고자하는 ( " Vincent Courtois , Bruno Chevillon , Olivier Benoit , Catherine Delaunay 및 Roland Pinsard와 함께)"간단한 사운드 " 유럽의 문화에서 물려받은 실내악에 대한 어떤 개념이 미국의 미니멀리스트들로부터 빌려온 위대한 리듬 기계들로 이어졌다. Quartet IXI (디스크 "Phrasen"의 Joachim Kühn 과 녹음, 덴마크 트리오 "Sound Of Choice"프로젝트 "Invisible Correspondence"프로젝트)와 Yves Rousseau [archive] ( "Sarsara"의 레코딩)의 모험을 계속하면서 그는 램버트 윌슨 (Lambert Wilson)의 "Nuit Américaine"프로젝트 의 음악 감독이기도하며, 20 세기 미국 음악에 찬사를 보낸다. Opéra Comique에서의 녹음은 Chant du Monde 레이블에 발표된다 .

2007 년 에릭 왓슨 (Eric Watson)의 "Midnight Torsion"프로젝트와 Claude Tchamitchian의 "Evening Eden" 에 나오는 Acoustic Lousadzak에 참여하여 자신의 Abalone Productions 레이블 1 제작 한 그는 "Simple Sound"프로젝트를 녹음했습니다 2010 년 그는 가수와 배우 인 마리아 라우라 바카리니 (Maria Laura Baccarini) 의 작가 얀 애피리 ( Yann Apperry) 와 함께 작곡 한 야심 찬 오아토리오 팝 "All Around"를 발표했습니다. 다음 해 앨범 "Furrow"(Cole Porter Tribute)와 함께 Baccarini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작업을 계속하면서 반복적 인 음악, 재즈 및 록에서 많은 것을 빌려주는 사운드 스케이프에 뛰어 들었습니다. 인디. 2012 년 Claude Tchamitchian ( "Ways Out"), Denis Badault ( Tom Arthurs (de)) 와 Sébastien Boisseau 와 함께 "Songs no Songs"프로젝트에서 사이드 맨으로 녹음하고 제작 및 녹음에 참여했습니다. Christophe Marguet의 sextet "Constellation"( Steve Swallow 와 함께) - 너무 많은 레코드가 전복에 게시되었습니다. 2014 년에 그는 Baccarini와 함께 이탈리아 가수 Giorgio Gaber에게 찬사를 보냈고 20 년 동안의 훈련을 기념하여 Quatuor IXI의 "Temps suspendus"의 3 번째 디스크를 발표했습니다.

2015 년에는 그의 사중주 "평등 교차로"( Marc Ducret , Bruno Angelini, Michel Rabbia)가 탄생했습니다. Coutances의 Jazz sous les Pommiers 3 페스티벌에서 제작 된이 중주는 베를린 의 Jazzdor 4 와 오스트리아의 Saalfelden Jazz Festival 5 에서 동년도 연주 할 예정입니다.



4.

Christophe Marguet(1965 년 5 월 14 일)는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난 드러머이다. Marguet은 어린 시절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15 세는 Drôme의 Jacques Bonnardel과 함께 공부했다. 그는 파리로 옮겨 단테 아고 스 티니 학교에서 계속 공부했다. 그는 Kenny Barron, Rufus Reid, Victor Lewis, David Liebman, Richie Beirach, Ron McClure, Billy Hart, John Abercrombie와 같은 워크샵에 참석했다. Marguet은 Ted Curson, Laurent De Wilde, Vincent Herring, Robin Kenyatta, Didier Levallet, Ted Nash, Bud Shank 및 Barney Wilen과 같은 아티스트와 클럽 및 페스티벌에서 일하면서 1985 년에 전문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90 년대와 그 이후에 다니엘 Beaussier의 Correspondances, Nicolas Genest Quintet, Emmanuel Sourdeix Trio, National De Jazz Orchestre 등 여러 밴드의 정규 멤버로 활동하면서 프리랜서로 계속 프리랜서로 활동했다. 90 년대 초 비브라폰 연주자인 David Patrois와 베이스 연주자인 Christophe Wallemme와의 작업에서 특히 호평을 받았다. 1993 년 Sébastien Texier (색소폰)와 Olivier Sens (베이스)로 자신의 트리오를 결성했다. Marguet는 순간의 요구에 스타일리쉬하게, 능숙하게 적응하지만, 자신의 그룹은 음향과 크게 즉흥적인 음악을 선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