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Duke Ellington and Coleman Hawkins의 스튜디오 앨범 - Duke Ellington Meets Coleman Hawkins(1963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16.










요즈음 듀크 엘링턴과 셀로니어스 멍크의 앨범들을 이것저것 들었답니다. 제가 가지고 있었던 빅밴드의 스윙이 넘쳐나는 소란스런 분위기의 연주라는 편견을 사정없이 깬 녹음들을 듣고서 그들의 연주에 대한 제 편견이 부끄러웠답니다.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고 많이 듣지 않았음에도 그들에 대한 고착화된 편견이 마치 늘 그래왔던 것처럼 저의 고집이었음을 깨닫게 되는 군요.

오늘의 앨범 Duke Ellington Meets Coleman Hawkins는 듀크 엘링톤과 콜맨 호킨스가 1962년 8월에 녹음해 1963년 2월에 임펄스를 통해 발매한 앨범이에요.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Coleman Hawkins는 적어도 35 년 동안 Duke Ellington 의 음악에 찬사를 보냈고 Ellington 은 1962년 실제 녹음 회의가 있기까지 적어도 20 년 전에 함께 녹음 할 것을 제안했지만 이 앨범이 처음이자 유일하게 그들이 함께 한 녹음이라고 하네요.

1995년 The New York Times는 이 앨범에 대해 "위대한 엘링턴과 호킨스의 앨범일 뿐만 아니라 1960년대를 통 털어 가장 위대한 앨범 중 하나"라고 불렀다고 해요.

신년 초부터 심하게 아팠고 이제야 좀 정신적 여유를 가지게 되었답니다. 오늘 이 연주들을 들으며 날 선 제 마음을 토닥토닥 위로 받는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아마도 익숙함, 그리고 부드러움과 여백이겠죠. 호킨스의 혼의 소리가 참 따뜻하구나, 엘링턴의 유쾌함이 세삼 빙긋 웃게 합니다.

“사는 게 뭐 있나요? 즐겁고, 따뜻하게.”
그렇게 말해주는 듯해요. 밴친님들도 즐감하시길요!


Duke Ellington and Coleman Hawkins의 스튜디오 앨범
- Duke Ellington Meets Coleman Hawkins(1963년)

레이블: Impulse!
녹음일: 1962년 8월 18일
발매일: 1963년 1월
길이: 39:05
스타일: Big Band/Mainstream Jazz/ Swing
프로듀서: Bob Thiele


Track listing(언급된 곡 이외에는 모두 Duke Ellington작곡)
1."Limbo Jazz" – 5:14
2."Mood Indigo" (Ellington, Barney Bigard) – 5:56
3."Ray Charles' Place" – 4:04
4."Wanderlust" (Ellington, Johnny Hodges) – 5:00
5."You Dirty Dog" – 4:19
6."Self-Portrait (of the Bean)" – 3:52
7."The Jeep Is Jumpin'" (Ellington, Hodges) – 4:49
8."The Ricitic" – 5:51
9."Solitude" (Ellington, Eddie DeLange)[6] – 5:51


Personnel
Duke Ellington – piano
Coleman Hawkins – tenor saxophone
Johnny Hodges – alto saxophone
Harry Carney – baritone saxophone, bass clarinet
Lawrence Brown – trombone
Ray Nance – cornet, violin
Aaron Bell – double bass
Sam Woodyard – drums







https://youtu.be/uigPkkyz_qQ?list=PLLYCLhI8l9X8NIhzwSaXkcRpTemHy6F9r
















1.

Edward Kennedy " Duke " Ellington (1899 년 4 월 29 일 - 1974 년 5 월 24 일)은 재즈 오케스트라 의 미국 작곡가, 피아니스트 및 밴드 리더로 1923 년부터 50 년간의 경력을 통해 죽음을 맞이했다.

워싱턴 DC 에서 태어난 엘링턴 (Ellington)은 1920 년대 중반부터 뉴욕에 기반을 두고 Harlem의 Cotton Club 에서 열리는 오케스트라의 모습을 통해 전국적인 프로필을 얻었다. 1930 년대 그의 오케스트라는 유럽을 여행했다. Ellington은 재즈 역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 사람으로 여겨졌지만 "카테고리를 뛰어 넘은"이라는 표현을 자유주의 원칙으로 받아 들였고 그의 음악을 재즈와 같은 음악 장르가 아닌 일반적인 음악 범주의 일부로 언급했다 .

색소폰 연주자인 Johnny Hodges 와 같은 Ellington의 오케스트라 멤버인 일부 음악가는 재즈에서 최고의 연주자로 간주된다. 엘링턴은 그들을 재즈 역사상 가장 잘 알려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융합 시켰다. 일부 회원들은 수십 년 동안 오케스트라와 함께했다. 엘링턴 (Ellington)은 3 분 78rpm 녹음 포맷을 위한 미니어처 작곡을 주창했으며, 종종 자신의 개별 음악가의 스타일과 기술을 특징으로 구성했다.

Ellington은 다른 사람들과 종종 공동 작업을 하면서 수천 곡을 작곡했다. 그의 광범위한 작품은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표준이 된 가장 큰 녹음된 개인 재즈 유산이다. Ellington은 또한 그의 bandsmen이 작곡한 노래, 예를 들어 Juan Tizol 의 " Caravan "과 " Perdido "를 녹음하여 큰 재즈 재즈에 스페인어 가미를 불어 넣었다. 1941 년 이후 Ellington은 작곡가 편곡가 피아니스트 Billy Strayhorn 과 공동 작업을 하면서 작곡가라고 불렀고 동반자를 준비했다. Strayhorn과 함께, 그는 많은 확장 된 작곡이나 단편, 그리고 짧은 단편들을 작곡했다. 1956 년 7 월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 (Newport Jazz Festival )에 출연 한 엘링턴 (Ellington)과 그의 오케스트라는 커리어 리바이벌을 즐기며 세계 여행을 시작했다. Ellington은 당시의 미국 음반사 대부분을 대상으로 여러 영화에서 상연했으며 주제곡을 몇 곡 작곡하고 무대 뮤지컬을 작곡했다.

엘링턴은 오케스트라 또는 빅 밴드의 독창적인 사용과 그의 웅변과 카리스마 덕분에 일반적으로 재즈에 대한 인식을 다른 전통적인 음악 장르와 동등한 예술 형식으로 높이는 것으로 간주된다. 그의 명성은 그가 죽은 후에도 계속 상승했으며, 1999 년에는 특별 사후 퓰리처 상 을 수상 했다.

이른 인생

엘링턴은 1899 년 4 월 29 일 워싱턴 DC의 제임스 에드워드 엘링턴과 데이지 (케네디) 엘링턴에서 태어났다. 부모님 모두 피아니스트였다. 데이지는 주로 팔러 노래를 연주 했으며 James는 오페라 아리아를 선호했다. 그들은 워싱턴 DC의 West End 근처 2129 Ida Place (현 Ward Place)에 있는 그의 모친 조부모와 함께 살았다. Duke의 아버지는 1879 년 4 월 15 일 노스 캐롤라이나의 Lincolnton에서 태어났으며 Washington으로 이사했다. , 데이지 케네디 (Daisy Kennedy)는 1879 년 1 월 4 일 워싱턴 DC에서 태어났다. James Ellington은 미국 해군에 대한 청사진 을 만들었습니다. 엘링턴 (Ellington)이 어린 시절에 가족은 다른 많은 가정과 마찬가지로 가정에서 인종적 자부심과 지지를 보였다. DC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은 시대의 짐 크로우 (Jim Crow) 법에서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 일했다.

Ellington은 7 세의 나이에 Marietta Clinkscales의 피아노 레슨을 받기 시작했다. 데이지는 자신의 예의범절을 강화하고 우아하게 살도록 가르치는 위엄있는 여성들과 함께 아들을 감쌌다. 엘링턴의 어린 시절 친구들은 자신의 우연한 비공식적인 태도, 쉬운 은혜와 그의 상냥한 드레스가 그에게 젊은 귀족의 태도를 안겨 주었고 그를 "공작"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Ellington은 그의 친척 Edgar McEntree를 닉네임으로 썼다. "나는 그가 자신의 끊임없는 동반자로서의 자격을 갖추려면 타이틀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나를 듀크라고 불렀다."

엘링턴은 피아노 레슨을 받았지만 야구 에 더 관심이 있었다. "루즈 벨트 대통령 (Teddy) 은 때로는 말을 타고 올 것이고, 우리가 멈추고 놀 수 있는 것을 지켜 볼 것"이라고 그는 회상했다. Ellington은 Washington DC의 Armstrong Technical High School에 갔다. 그는 Washington Senators 야구 경기에서 땅콩을 파는 직업을 처음으로 얻었다.

1914 년 여름 Poodle Dog Café에서 소다수로 근무하면서 Ellington은 "Soda Fountain Rag"( "Poodle Dog Rag"라고도 함)이라는 첫 번째 작품을 작곡했다. 그는 음악을 읽고 쓰는 것을 아직 배우지 않았으므로 귀에 의해 곡을 만들었다. "나는 'Soda Fountain Rag'을 한 단계 , 두 단계 , 왈츠 , 탱고 , 여우 트롯으로 연주 할 것이라고 Ellington은 회상했다. "청취자는 그것이 같은 곡이라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나는 내 자신의 레퍼토리를 가지고 설립되었다." 자서전에서, Music is my Mistress (1973), Ellington은 그가 피아노를 치는 것이 그의 재능이 아니라는 것을 느낄 때 그가 참석했던 것보다 더 많은 교훈을 놓쳤다고 썼다.

엘링턴은 14 세의 나이에 프랭크 홀리데이의 수영장에 몰래 들어오기 시작했다. 풀룸 피아니스트의 말을 듣고 엘링턴의 악기에 대한 사랑에 불을 붙였고 그는 피아노를 진지하게 듣기 시작했다. 그가 들었던 많은 피아노 연주자 중에는 Doc Perry, Lester Dishman, Louis Brown, Turner Layton , Gertie Wells, Clarence Bowser, Sticky Mack, Blind Johnny, Cliff Jackson , Claude Hopkins , Phil Wurd, Caroline Thornton, Luckey Roberts , Eubie Blake , 조 로체스터 (Joe Rochester), 하비 브룩스 (Harvey Brooks). 등이 있었다.

엘링턴은 워싱톤 DC뿐만 아니라 필라델피아 와 애틀랜틱 시티에서 여름철에 어머니와 함께 휴가를 보냈던 래그타임 피아니스트를 듣고 보고 모방하기 시작했다. Dunbar 고등학교 음악 교사인 Henry Lee Grant는 개인 교습을 조화롭게 했다. 워싱턴 피아니스트이자 밴드 리더 인 Oliver "Doc"Perry에 대한 추가 안내로 엘링턴은 악보 읽기, 전문 스타일 계획 및 기술 향상을 배웠다. 엘링턴은 또한 스트라이드 피아니스트 James P. Johnson 과 Luckey Roberts와의 첫 만남에서 영감을 얻었다. 나중에 뉴욕에서 그는 Will Marion Cook , Fats Waller , Sidney Bechet의 조언을 받았다. 엘링턴은 워싱턴 DC와 그 주변의 카페와 클럽에서 공연을 시작했다. 음악에 대한 그의 애착은 너무 강해서 1916 년 브루클린의 프랫 연구소 (Pratt Institute) 로 예술 장학금을 거절했다. 졸업하기 3 개월 전에 그는 암스트롱 수동 훈련 학교에서 중퇴하여 상업 미술을 공부했다.

엘링턴은 1917 년부터 프리랜서 로그인 화가로 일하면서 춤을 출 때 그룹을 구성하기 시작했다. 1919 년 뉴저지에서 드러머인 Sonny Greer 를 만났다. 그는 Ellington의 야망을 전문 음악가가 되도록 장려했다. 엘링턴은 하루 종일 자신의 음악 비즈니스를 구축했다. 고객이 댄스나 파티의 신호를 달라고 요청했을 때 그는 음악 엔터테인먼트가 있는지 묻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엘링턴은 그 기회를 위해 연주를 제안 할 것이다. 그는 또한 미 해군 및 주정부 부서와의 메신저 업무를 수행하여 폭 넓은 연락처를 만들었다. 엘링턴은 부모님의 집에서 나와 피아니스트가 되어 직업을 구했다. 처음에는 다른 앙상블에서 연주했으며, 1917년 후반에 그의 첫 번째 그룹인 "The Duke 's Serenaders"( "Colored Syncopators", 그의 전화 번호부 광고가 선포 됨)가 결성되었다. 그는 또한 그룹의 예약 대행사이기도 했다. 그의 첫 번째 연극은 True Reformer 's Hall에서 열렸으며, 75 센트를 집에 가지고 갔다.

엘링턴은 워싱턴 DC 전역에서 버지니아로 와서 사교 모임과 대사관 파티를 했다. 밴드에는 어린 시절의 친구인 오토 하드윅 (Otto Hardwick)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는 현악기를 연주하기 시작한 다음 C- 멜로디 색소폰으로 이사하고 마침내 알토 색소폰에 정착했다. 트럼펫에 아서 Whetsol ; Elmer Snowden , 밴조; 그리고 소니 그리어가 드럼에. 이 밴드는 아프리카 계 미국인과 백인 관객 모두를 위해 번성했으며, 당시의 분리된 사회에서보기 드문 경우였다.

음악 경력

그의 드러머인 Sonny Greer가 뉴욕시의 Wilber Sweatman Orchestra에 합류하게 되었을 때, Ellington은 Washington DC에 성공적인 경력을 남겨두고 Harlem 으로 옮겨 궁극적으로 할렘 르네상스의 일부가 되는 운명적인 결정을 내렸다. 할리우드뿐만 아니라 Eubie Blake 의 Shuffle Along을 포함한 아프리카 계 미국인 뮤지컬 극장에서 찰스턴 과 같은 새로운 댄스 열풍이 나타났다. 젊은 음악가들이 스웨트만 오케스트라를 떠나고 나면, 경쟁이 심하고 부서지기 어려운 신흥 재즈 장면을 발견하게 된다. 그들은 하루 종일 수영장에서 놀았고 그들이 할 수있 는 어떤 공연도 연주했다. 젊은 밴드는 스트라이드 피아니스트 Willie "The Lion"Smith를 만나 현장에 소개하고 돈을 주었다. 그들은 수입을 위해 집 임대 파티에서 연주했다. 몇 달 후, 젊은 음악가들은 워싱턴 DC로 돌아와 낙심했다.

1923 년 6 월, 뉴저지 주 애틀랜틱 시티 (Atlantic City, New Jersey) 에서 열린 공연이 할렘 (Harlem)의 권위있는 독점 클럽 (Exclusive Club)에서 공연을 시작했다. 이것은 1923 년 9 월에 49 세와 49 세의 할리우드 클럽으로 옮겨 갔고 4 년 만에 엘링턴에게 단단한 예술적 기반을 부여했습니다. 그는 각 공연이 끝날 때 나팔을 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단체는 처음에는 엘머 스노 덴 (Elmer Snowden)과 블랙 삭스 오케스트라 (Black Sox Orchestra)라고 불렸고 트럼펫 연주자 인 제임스 버버 (James Bubber) 마이리 (Muffy)를 포함한 7 명의 멤버가 있었다. 그들은 워싱톤 사람들의 이름을 바꾸었다. Snowden은 1924 년 초 그룹을 떠났고 Ellington은 bandleader로 취임했다. 화재 후에 클럽은 클럽 켄터키 (종종 켄터키 클럽이라고 함)로 재개되었다.

엘링턴은 1924 년에 8 개의 레코드를 만들었고, "추추 (Choo Choo)"를 포함한 3 개의 곡목을 작곡했다. Ellington은 1925 년에 Lottie Gee와 Adelaide Hall이 출연한 Chocolate Kiddies 에 4 곡을 기고했다. 아프리카 계 미국인으로서 아프리카 계 미국인 스타일과 연주자를 소개했다.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과 켄터키 클럽 오케스트라 (Kentucky Club Orchestra)는 10 명의 그룹으로 성장했다. 엘링턴의 비전통적 표현, 할렘의 거리 리듬, 이국적인 울림 톤, 와우 와우, 고음질의 트럼펫, 밴드 멤버의 무더운 색소폰 블루스 등을 표현하여 자신 만의 사운드를 개발했다. 짧은 시간 동안 소프라노 색소폰 연주자인 시드니 베쳇 (Sidney Bechet) 이 그들과 함께 연주하면서 젊은 밴드 멤버들에게 자신의 추진력과 뛰어난 음악성을 부여했다.

코튼 클럽 교전

1926 년 10 월, Ellington은 에이전트 출판사 Irving Mills 와 계약을 맺었다. Mills는 Ellington의 미래에 대해 45 %의 관심을 보였다. 셀프는 새로운 재능 및 Hoagy Carmichael , Dorothy Fields 및 Harold Arlen 의 경력 개발 초기 작곡을 주목했다. 1924 ~ 26 년 동안 몇 편의 음향 작품을 녹음한 후 Ellington은 Mills와 계약을 맺어 가곡을 많이 녹음 할 수 있었지만 때로는 동일한 곡의 다른 버전을 녹음했다. 밀스는 종종 공동 작곡가의 신용을 받았다. Mills는 Brunswick , Victor , Columbia , OKeh , Pathê (그리고 Perfect 레이블), ARC / Plaza 레이블 그룹 (Oriole, Domino, Jewel, Banner)과 그들의 관계를 시작으로 거의 모든 레이블에 녹음 세션을 배치했다. (Cameo, Lincoln, Romeo), Hit of the Week, 콜롬비아의 더 싼 레이블 (Harmony, Diva, Velvet Tone, Clarion) 레이블을 사용하여 Ellington의 인기를 얻었다. OKeh는 그의 기록이 Harlem Footwarmers, Brunswick은 보통 The Jungle Band로 발행되었다. Whoopee Makers와 Ten Black Berries는 다른 가명이었다.

1927 년 9 월, 올리버 왕은 할렘 코튼 클럽 ( Harlem 's Cotton Club) 의 하우스 밴드로 자신의 그룹을 위한 정기 예약을 거절했다. 제안은 지미 McHugh 가 그를 제시하고 밀스가 오디션을 준비한 후에 Ellington에게 넘어 갔다. Ellington은 오디션을 위한 Cotton Club의 경영진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6 개에서 11 개로 증가해야했으며, 12 월 4 일에 마침내 시작되었다. 주간 라디오 방송을 통해 코튼 클럽의 독점적으로 백인과 부유한 고객들은 야간에 그들을 보러 왔다. 코튼 클럽 (Cotton Club)에서 엘링턴 (Ellington)의 그룹은 코미디, 댄스 넘버, 보드빌, 마구간, 음악 및 불법 알코올을 혼합 한 개봉작을 위해 모든 음악을 공연했다. 음악 번호는 Jimmy McHugh와 Dorothy Fields (나중에 Harold Arlen 및 Ted Koehler )의 가사로 구성되어 일부 Ellington 원본이 혼합되어 있다. (여기에서 그는 댄서인 Mildred Dixon의 두 번째 부인을 만났다). Ellington은 Fields-JMcHugh와 Fats Waller - Andy Razaf의 노래를 녹음하면서 클럽의 주간 라디오 방송은 Ellington의 국가 노출을 주었다.

트럼펫 연주자 Bubber Miley 는 짧은 기간 동안 오케스트라 멤버 였지만 Ellington의 사운드에 큰 영향을 주었다. growl 트럼펫의 초기 지수로서, Miley는 그룹의 달콤한 댄스 밴드 사운드를 정글 스타일이라고 부르는 더 섹시한 사운드로 변경했다. 1927년 10월, 엘링턴과 그의 오케스트라는 애들레이드 홀에서 여러 작곡을 녹음했다. 한편인 " 크리올 러브 콜 (Creole Love Call) "은 전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엘링턴과 홀 모두에게 첫 히트 기록을 남겼다. 마일리는 " Creole Love Call "과 " Black and Tan Fantasy "의 대부분을 구성했다. 알콜 중독자인 마일리는 밴드가 떠나기 전에 더 큰 명성을 얻었다. 그는 1932 년 29 세의 나이로 사망했지만 그는 그를 대체한 Cootie Williams 에게 중요한 영향을 주었다.

1929 년 코튼 클럽 오케스트라는 보르 데빌 별 지미 듀란트 , 에디 포이, 주니어 , 루비 킬러 , George Gershwin 및 Gus Kahn의 음악 및 가사와 함께 Florenz Ziegfeld 의 Show Girl에서 수개월 무대에 출연했다. 윌 지휘자 , Ziegfeld의 뮤지컬 감독은 Ellington 에게이 쇼를 추천했으며, John Hasse의 Beyond 범주 에 따르면 Duke Ellington의 인생과 천재는 "아마도 Show Girl이 운영되는 동안 Ellington은 Will Vodery로부터 나중에 오케스트레이션에서 소중한 교훈을 얻었다. 1946 년의 전기에서 Duke Ellington 은 Barry Ulanov가 썼다.

Vodery에서 그는 (Ellington) 자신이 말했듯이, 그의 음악의 조화로운 특성의 결과적인 변경, 확장, 그의 자원의 심화와 함께 색다른 확신을 이끌어 냈다. 듀크 ( Delius) , 드뷔시 (Debussy) , 라벨 (Ravel) 과 같은 고전적 영향을 자신의 음악과 직접 접촉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사실 그와 다른 현대 작곡가들에 대한 그의 진지한 고백은 Vodery와 만난 이후에 나왔다.

엘링턴의 영화 작업은 흑인과 탄 (1929)으로 시작되었는데 19 분 동안 모든 아프리카 계 미국인 RKO가 영웅 "듀크"(Duke)를 연출했다. 그는 또한 1930 년에 발표 된 Amos 'n'Andy의 영화 Check and Double Check에 출연했다. 그해 Ellington과 그의 오케스트라는 Maurice Chevalier 와의 콘서트에서 완전히 다른 청중과 소통했으며 Roseland Ballroom 에서 공연했다. "America 's foremost 사교 댄스". 호주 태생의 작곡가 Percy Grainger 는 초기 찬사이자 후원자였다. 그는 "지금까지 살았던 세 명의 위대한 작곡가는 바흐 , 델리 우스Frederick Theodore Albert Delius, CH (/ˈdiːliəs/ 29 January 1862 – 10 June 1934) , 듀크 엘링턴입니다. 불행히도 바흐는 죽었고, 델리우스는 매우 아팠지만, 오늘 우리는 듀크와 함께 기쁘게 생각합니다." 코튼 클럽에 Ellington의 첫번째 기간은 1931 년에 종결했다.

1930 년대 초반

Ellington은 키보드에서 피아노 큐 및 시각적 동작을 사용하여 오케스트라를 이끌었다. 아주 드물게 그는 지휘봉을 사용하여 행동하지 않았다. 1932 년까지 그의 오케스트라는 6 개의 금관악기, 4 개의 리드 및 4 인조 리듬 섹션으로 구성되었다. 맹목적으로, Ellington는 준엄한 disciplinarian가 아니었다; 그는 매력, 유머, 아첨, 기민한 심리의 조합으로 오케스트라의 통제권을 유지했다. 복잡하고 사적인 사람으로, 그는 자신의 가장 가까운 친척들에게만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었고, 자신의 관심을 자신에게서 멀어 지도록 자신의 퍼블릭 페르소나를 효과적으로 사용했다.

엘링턴은 1932 년에 브런즈윅에 독점적으로 서명했으며 1936년 말까지 머물렀다. (Irving Mills가 일시적으로 그를 옮기고 브루스윅에서 그의 다른 행동을 옮길 때 빅토르로 전환했다.

대공황이 악화되면서 음반 산업은 위기에 처해 있었고 1933 년까지 예술가의 90 % 이상이 떨어졌다. Ivie Anderson 은 1931 년 보컬리스트로 고용되었다. "It Don't Mean a Thing (If It Ain't Got That Swing)" (1932) . Sonny Greer는 가끔 보컬을 제공하고 Anderson과 크로스 토크 기능을 계속했다. 라디오 노출은 그의 오케스트라가 투어를 시작했을 때 Ellington의 공개 프로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 시대의 다른 기록으로는 "Mood Indigo" (1930), "Sophisticated Lady" (1933), "Solitude" (1934), "In a Sentimental Mood" (1935)가 작곡되었다.

이 기간 동안 미국 관객은 주로 아프리카 계 미국인 이었지만 Ellington 오케스트라는 1933 년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로의 여행 성공과 1934 년 유럽 본토 방문을 계기로 해외로 이어지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영국 방문은 Ellington이 작곡가 Constant Lambert를 포함하여 진지한 음악 공동체의 멤버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음 을 보여주었다. Constant Lambert 는 더 긴 작품을 작곡하는 것에 대한 Ellington의 관심을 증폭 시켰다.

그 긴 작곡들은 이미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는 1931 년에 빅토리와 브 런스윅을 위한 10 인치 레코드의 양면으로 발행된 크리올 랩소디를 작곡하고 녹음했으며, 그의 어머니인 "Reminiscing in Tempo"에 4 곡을 썼다. 그 해에 1935 년 사망 한 후 10 곡을 녹음했으며, 단편 영화 < 흑인 교향곡 Black Simon in Black (1935 년 작곡)>은 그의 연장 곡인 '흑인들의 랩소디'를 선보였으며 빌리 홀리데이를 소개했으며 아카데미상을 수상 했다. 엘링턴과 그의 오케스트라는 90 년대의 Murder at the Vanities 와 Belle of the Nineties (both 1934)에 등장했다.

Ellington은 이제 국제적으로 알려지기 때문에 Mills 대리점에게 관심은 홍보상의 승리였다. 1934 년에 분리 된 남부를 경유하는 밴드 투어에서 사설 철도 차량을 여행하면서 아프리카 계 미국인의 여행 어려움을 피했다. 이들은 분리 된 시설의 모호함을 피하면서 장비를 위한 쉬운 편의, 식사 및 보관을 제공했다.

베니 굿맨 (Benny Goodman) 과 같은 스윙 밴드가 대중적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경쟁은 심화되었다. 스윙 댄스는 특히 백인 대학생들에게 청소년 현상이 되었으며, 댄스 가능성은 기록 판매 및 예약을 유도했다. Jukeboxes는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스윙의 복음을 전했다. 엘링턴의 밴드는 확실히 스윙 할 수 있었지만 그들의 힘은 기분, 뉘앙스, 풍부한 구성이었기 때문에 "재즈는 음악이고, 스윙은 비즈니스"입니다.

1930 년대 후반

1936 년부터 엘링턴은 15 인조 오케스트라에서 작곡한 작은 그룹 (섹스 텟츠, 옥텟 및 노넷)으로 녹음하기 시작했으며 Johnny Hodges 의 "Jeep 's Blues"와 같이 특정 악기 연주가를 대상으로 한 곡을 작곡했다. Lawrence Brown을 위해 "Yearning for Love" , Rex Stewart를 위해 "Trumpet in Spades" Cootie Williams를 위해 "Echoes of Harlem" a Barney Bigard를 위해 "Clarinet Lament"를 작곡했다/ 1937 년 Ellington은 Cotton Club으로 돌아 왔고 Cotton Club은 Mid-town Theater District 로 이전했다. 그 해 여름, 그의 아버지는 죽었고 많은 경비로 Ellington의 재정은 타이트했지만 그의 상황은 다음 해에 개선되었다. Irving Mills 요원을 떠난 후, 그는 William Morris Agency 와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밀스는 엘링턴을 계속 녹음했다. 겨우 1 년 만에, 그의 주인 및 버라이어티 레이블, 소그룹은 1937 년 후반에 무너졌고, 밀스는 엘링턴을 브 런 스윅에, 소그룹 단위는 1940 년으로 보컬 온에 올렸다. 1937 년에 "Caravan" 그 다음해에 "I Let a Song Go Out of My Heart"가 작곡되었다.

엘링턴 (Ellington)은 1939 년

서정 시인으로 원래 고용된 Billy Strayhorn 은 1939년에 Ellington과의 관계를 시작했다. Sweethorn은 Swing 'Pea'라는 가벼운 방식으로 곧 Ellington 조직의 핵심 멤버가 되었다. 엘링턴은 Strayhorn에 대한 호감을 보여 주었고, 남자와 그들의 협동적인 작업 관계에 대해 "내 오른쪽 팔, 왼쪽 팔, 내 머리 뒤의 모든 눈, 그의 머리속의 나의 두뇌 파, 그의 광산". Strayhorn은 클래식 음악을 배우면서 원래의 가사와 음악을 기증했을뿐만 아니라 Ellington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을 정리하고 연마하여 Ellington 또는 Duke 's doppelganger가 되었다. Strayhorn이 밴드의 연주 또는 리허설, 피아노 연주, 무대에서, 그리고 녹음 스튜디오에서 Duke를 위해 채우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었다. 1930 년대는 제 2 차 세계 대전이 유럽에서 나왔던 것처럼 매우 성공적인 유럽 여행으로 끝났다.

1940 년대 초반에서 엘링턴

이번에 Ellington에 합류 한 음악가 중 일부는 그들 자신의 감각을 불러 일으켰다. 단명한 Jimmy Blanton 은 재즈에서 더블베이스의 사용을 변형하여 리듬 악기만 사용하는 대신 솔로 / 멜로디 악기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터미널Terminal은 병 때문에 약 2 년 만에 1941 년 후반에 떠나야 만했다. 1937 년부터 1943 년까지 Ellington의 주요 재직자였던 Ben Webster 는 오케스트라의 첫 번째 정규 테너 색소폰 연주자로 색소폰 섹션에서 오케스트라의 가장 중요한 목소리로 Johnny Hodges와 경쟁을 시작했다.

Trumpeter Ray Nance 는 Benny Goodman 에게 배신한 Cootie Williams 를 대신하여 합류했다. 또한 Nance는 Ellington이 사용할 수 있는 악기 색상에 바이올린을 추가했다. 1940 년 11 월 7 일 노스 다코다의 파고 (Fargo) 에 있는 Nance의 첫 콘서트 데이트 녹음이 있다. 잭 타워스 (Jack Towers) 와 딕 버리스 (Dick Burris)가 개인적으로 제작한이 녹음은 1940 년에 파고 (Fargo)에서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으로 처음 합법적으로 발행되었다. 그들은 살아남은 무수한 라이브 공연 중 가장 초기 작품 중 하나입니다. Nance는 가끔 가수였지만 Herb Jeffries 는 1943 년까지 Her B Jeffries 가 남성 보컬리스트였지만 1943 년 Jeffries를 대체한 Al Hibbler 는 1951 년까지 계속되었다. 엘링턴의 보컬리스트 중 한 명이었던 Ivie Anderson은 11 년 후 건강상의 이유로 1942 년에 떠났다.

빅터 (Victor) (1940 년)에서 소그룹으로 Bluebird 레이블을 녹음 한 후, Ellington, Billy Strayhorn, Ellington의 아들 Mercer Ellington 및 오케스트라 멤버들로부터 78 rpm 레코드 면의 3 분 걸작이 계속되었다. " Cotton Tail ", "Main Stem", "Harlem Airshaft", "Jack the Bear"및 그 외 수십 명이 이 기간 동안 거슬러 올라갑니다. Strayhorn의 " Take a" "Train "은 1941 년 히트 곡으로 " East St. Louis Toodle-Oo "를 대신하여 밴드의 주제가 되었다. 엘링턴과 그의 동료들은 커다란 창의력을 보여준 독특한 목소리의 오케스트라를 썼다. 직원 편곡자로 일하는 Mary Lou Williams 는 몇 년 후 Ellington에 간단히 가입 할 것이다.

Ellington의 장기 목표는 재즈 형식을 3 분 제한에서 연장하는 것이었으며, 그 중 3 분은 그가 인정받은 마스터였다. 이전에 장편을 작곡하고 녹음 한 적이 있었지만, 이제는 그러한 작품들이 엘링턴의 출연의 규칙적인 특징이 되었다. 이것에서, 그는 Ellington보다는 고전 음악과 관련되었던 모양에 있는 더 철저한 훈련을 즐겼었던 Strayhorn에 의해 도움 받았다. 이들 중 첫 번째는 " , "Black, Brown, and Beige "(1943)로 아프리카 계 미국인에 대한 이야기와 노예 제도 및 교회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Ellington은 1943 년 1 월 23 일 Carnegie Hall 에서 Black, Brown 및 Beige 데뷔하여 향후 4 년간 연례 콘서트 시리즈를 시작했다. 일부 재즈 뮤지션이 Carnegie Hall에서 연주하기도 했지만 Ellington의 작품만큼 정교한 음악을 연주한 사람은 없었다. 불행히도 정규 패턴을 시작한 Ellington의 더 긴 작품은 일반적으로 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1941 년 7 월 10 일 로스 앤젤레스의 마얀 극장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정체성을 주제로 한 전체 길이의 뮤지컬인 Jump for Joy 가 부분적으로 예외가 되었다. 존 가필드 (John Garfield) 배우와 미키 루니 (Mickey Rooney) 배우와 같은 할리우드 유명인이 제작에 투자했으며 Charlie Chaplin 과 Orson Welles 는 감독을 제안했다. [가필드는 가벼운 피부를 가진 허브 제프리 (Herb Jeffries)가 메이크업을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엘링턴은 이시기에 반대했고 제프리스와 알 졸슨을 비교했다. 변화는 되돌아 왔고, 가수는 나중에 관객이 쇼의 후반부에서 완전히 다른 성격이라고 생각 했어야한다고 해설했다.

그것이 매진 공연 이었지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지만, 1941 년 9 월 29 일까지 122 회 공연을 했고, 그 해 11 월에 짧은 부흥이 있었다. 그 주제가 브로드웨이에 호소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엘링턴은 그것을 수행 할 계획이 없었다. 이 실망에도 불구하고, Ellington의 Beggar 's Holiday , 그의 유일한 책 뮤지컬의 Broadway 생산은 1946년 12 월 23 일, Nicholas Ray의 감독하에 초연했다.

1942-43 년 녹음 금지로 음악가들에게 지급되는 로열티가 증가한 것은 엘링턴 오케스트라를 포함한 빅 밴드의 재정적 생존 능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궁극적으로 작곡가로서의 그의 소득은 그것을 보조했다. 그는 항상 아낌없이 보냈지만 오케스트라의 활동에서 상당한 수입을 얻었지만 밴드의 수입은 종종 비용을 충당했다.

초기 전후 년

제 2 차 세계 대전은 군대에서 봉사하기 위해 음악가가 떠나고 여행 제한이 어려워짐에 따라 빅 밴드 시대의 신속한 종결을 가져 왔다. 전쟁이 끝나면 인기 있는 음악의 초점은 Frank Sinatra 와 Jo Stafford 와 같은 시끄러워졌다. 그래서 Ellington의 말없는 성악 "Transblucency"(1946)는 Kay Davis 와 비슷하게 도달하지 못했다. 1945 년 이후 인플레이션이 시작되면서 큰 밴드를 고용하는 데 드는 비용이 올라갔고 클럽 주인은 비밥과 같은 새로운 스타일로 활동하는 작은 재즈 그룹을 선호했다. 클럽 댄스는 또한 클럽 주인들에게 새로운 전시 세금을 수년 동안 계속 부과했다.

엘링턴은 1954 년 11 월 3 일 KFG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피아노와 함께 포즈를 취했다.

링턴 (Ellington)은 이러한 지각 변동을 통해 자신의 과정을 계속했다. Count Basie 는 자신의 전체 앙상블을 해체하고 한동안 옥타브로 작업해야했지만 Ellington은 1950 년 4 월 6 일부터 6 월 30 일까지 서유럽 대부분을 둘러 볼 수 있었고 오케스트라는 74 일 동안 77 일 동안 연주했다. 여행 도중, Sonny Greer에 따르면, Ellington의 확장 된 구성, Harlem (1950 년)가이 시간에 완료 되고있는 과정에 있었더라도, 더 새로운 일은 실행되지 않았다. 엘링턴은 나중에 음악을 사랑하는 해리 트루먼 대통령에게 점수를 발표했다. 또한 유럽에서의 시간 동안, 엘링턴은 올슨 웰즈 (Orson Welles) 의 무대 제작을 위해 음악을 작곡 할 것입니다. 파리에서 열린 저녁 시간 프랑크푸르트의 올슨 웰즈 (Orson Welles)와 함께 이 새 쇼 에서 새롭게 발견 된 Eartha Kitt 는 Ellington의 오리지날 곡 "Hungry Little Trouble"을 Helen of Troy 로 공연했다.

1951 년 Ellington은 Greer만 영구적인 출발자였지만 Sonny Greer, Lawrence Brown, 그리고 가장 중요한 Johnny Hodges 는 다른 벤처 기업을 추구하기 위해 떠났다. Drummer Louie Bellson 은 Greer를 대신했으며 그의 "Skin Deep"은 Ellington에게 인기가 되었다. 테너 플레이어 Paul Gonsalves 는 Count Basie 와 Dizzy Gillespie 와 함께 1950 년 12 월에 합류했으며 나머지 인생 동안 머물렀다. Clark Terry 는 1951 년 11 월에 합류했다 .

1950 년대 초 Ellington의 경력은 일반적으로 그의 스타일이 시대에 뒤 떨어진 것으로 여겨지지만 그의 명성은 일부 예술가들만큼 끔찍하지 않았다. André Previn 은 1952 년에 " Stan Kenton 이천개의 피들과 놋쇠 앞에 서서 극적인 몸짓을 하고 모든 스튜디오 편곡자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오, 그래, 이렇게 했어. Duke는 단지 손가락을 들었을 뿐이고, 세 개의 혼은 소리를 낸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 그러나, 1955 년까지, 국회 의사당을 위해 녹음의 3 년 후에, Ellington에는 일정한 기록 합병이 결여되었다.

경력 부흥

엘링턴이 1956 년 7 월 7 일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 (Newport Jazz Festival) 에 출연하면서 그는 더 많은 주목을 받으며 그를 새로운 세대의 팬에게 소개했다. " Diminuendo and Crescendo in Blue "라는 곡은 1937 년부터 밴드의 책에 들어 있었지만 엘링턴 (Ellington)까지 잊어 버렸다. 엘링턴 (Ellington)은 4 명의 주요 연주자가 늦게 ​​도착했기 때문에 갑자기 밴드를 종료 시켰다. 시간은 자정에 다다랐다. 두 곡은 테너 색소폰 연주자 인 Paul Gonsalves 의 단편으로 분리되어 나왔다고 Ellington은 Gonsalves의 27-chorus 마라톤 솔로가 광란에 군림하면서 마에스트로를 연주하게 했다. 축제 주최자인 조지 와인 (George Wein)의 긴급한 요구에도 불구하고 통행금지 시간을 넘어서서 프로그램을 끝내 버렸다 .

이 콘서트는 국제적인 헤드 라인을 만들었고, 재즈 뮤지션에게만 헌정 된 5 편의 타임지 표지 기사 중 하나를 이끌었고 , Ellington의 경력 중 베스트셀러 LP가 될 George Avakian 이 제작 한 앨범이 되었다. 비닐 LP에 수록된 음악의 대부분은 실제 콘서트 자체에서 약 40 % 정도만 시뮬레이션 된 것입니다. 아바키언에 따르면, 엘링턴은 공연의 측면에 만족하지 못했으며 음악가들이 예행 연습을 받지 못했다고 느꼈다. 밴드는 그 다음날 앨범의 구매자들에게 공개되지 않은 인위적인 군중의 소음을 추가하여 몇 가지 숫자를 다시 녹음했다. 1999 년까지 처음으로 콘서트 레코딩이 제대로 출시되었다. Newport 출현으로 인해 다시금 주목을 받았던 사람은 놀라지 말았어야했는데 Johnny Hodges는 작년에 돌아 왔고 Ellington과 Strayhorn과의 협력은 젊은 사람에게 더 호의적인 조건으로 같은 시기에 갱신되었다.

Newport 앨범의 원래 Ellington은 Ellington에서 상업 및 예술 작품을 모두 축사한 제작자 Irving Townsend 의 기록으로 수년간의 안정성을 확보한 Columbia Records 와의 새로운 녹음 계약에서 첫 번째 릴리스였다.

1957 년 CBS (Columbia Records의 모회사)는 혼합 된 리뷰를 받은 우화곡인 <Drum Is a Woman> 의 라이브 TV 프로그램을 방영했다. TV가 자신의 재즈 유형에 중요한 새로운 콘센트를 제공 할 것이라는 그의 희망은 성취되지 않았다. 취향과 추세는 그를 잃어 버렸다. 새로운 몬트레이 재즈 페스티벌 (Monterey Jazz Festival) 과 다른 곳에서의 축제 출연은 라이브 노출을 위한 장소를 제공했으며 1958 년 유럽 투어가 호평을 받았다. 셰익스피어의 연극과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그런 Sweet Thunder (1957)와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 세 에게 헌정 된 The Queen 's Suite (1958)는 Newport 출현이 창작 한 작품의 재 탄생 제품이었다. 당시 발행. 1950 년대 말 엘라 피츠 제럴드 (Ela Fitzgerald )는 엘링턴 (Ellington)의 노래가 이제는 ' 그레이트 아메리칸 송북 (Great American Songbook) '으로 알려진 문화적 교리의 일부가 되었다는 인식하에 엘링턴과 그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듀크 엘링턴 송북 (Verve)을 녹음했다.

엘링턴은 Strayhorn과 함께 영화 사운드 트랙, 특히 Ellington이로드 하우스 콤보를 앞세우고 있는 James Stewart 와 함께 살인 해부 (Anatomy of a Murder) (1959), , 파리 블루스 (1961) Paul Newman 과 Sidney Poitier 는 재즈 뮤지션으로 활동했다.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 음악 평론가 마크 스트라이커 (Mark Stryker)는 오토 프리 머 (Otto Preminger )가 감독 한 법정 법정 드라마 영화 <살인 사건 해부> 의 빌리 스 트라이 호른 (Billy Strayhorn) 과 엘링턴 (Ellington)의 작품은 "필수 불가결 한 ..." 이러한 Sweet Thunder 와 The Far East Suite 와 같은 Ellington-Strayhorn 걸작 스위트는 가장 영감 받은 순간이 동등합니다. "

영화 사학자들은 사운드 트랙을 랜드 마크라고 인정했다. 아프리카 계 미국인에 의한 최초의 중요한 할리우드 영화 음악으로 비 디에 제틱 음악, 즉 영화에서 볼 수 없거나 암시되지 않는 음악이 화면 상 밴드처럼 보입니다. " 스코어는 이전에 재즈 스코어를 특징 짓는 문화적 고정 관념 을 피했고 '60 년대'의 뉴 웨이브 영화를 선전하는 방식으로 영상에 대한 엄격한 준수를 거부했다. 엘링턴과 Strayhorn은 항상 새로운 음악 영토를 찾고 존 Steinbeck 의 소설 Sweet Thursday , Tchaikovsky 의 Nutcracker Suite 및 Edvard Grieg 의 Peer Gynt .

1960 년대 초, Ellington은 과거에 친근한 경쟁자였던 아티스트와 함께 녹음을 시작하거나 나중에 스타일에 중점을 둔 젊은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했다. Ellington과 Count Basie 오케스트라는 함께 녹음했다. 계약 기간 중 그는 루이 암스트롱 ( 룰렛 ), 콜맨 호킨스 (콜맨 ), 존 콜트 레인 (모두 임펄스 )과 기록을 남기고 돈 정글 ( 유나이티드 아티스트 )을 창설 한 찰스 밍 거스 (Charles Mingus) 와 맥스 로치 (Max Roach ) 앨범. 그는 Frank Sinatra 의 새로운 Reprise 레이블에 서명했으나 레이블과의 연관성은 오래 가지 못했다.

Ellington에서 일해온 뮤지션들은 1960 년 Lawrence Brown과 1962 년 Cootie Williams 로 멤버로 오케스트라로 돌아 왔다.

"음악을 쓰고 연주하는 것은 의도적인 문제입니다 ... 벽에 페인트 붓을 던지거나 미술 작품을 불러올 수는 없습니다. 내 음악은 플레이어의 색조에 어울립니다. 우연한 음악에 깊은 인상을 받을 수 있는 연기자에게 맞게 음악을 바꾸는 것입니다. 낙서를 심각하게 취할 수는 없습니다. "

그는 지금 전 세계에서 공연을 하고 있었다. 매년 많은 부분이 해외여행에 사용되었다. 결과적으로 그는 스웨덴 보컬리스트 인 앨리스 밥스 (Alice Babs )와 남아프리카 뮤지션 인 달러 브랜드 (Dollar Brand) 와 새시마 비아 벤자민 ( Sathima Bea Benjamin , 1963/1997 년 파리의 아침) 등 세계 각국의 예술가들과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게 되었다 .

엘링턴은 1963 년 7 월 29 일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열린 Stratford Festival 에서 Michael Langham 감독의 셰익스피어의 Timon of Athens 를 제작 한 오리지날 스코어를 썼다. Langham은 1963 년 7 월 29 일에 Stanley Silverman 엘링턴에서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 일부로 점수를 확장한다.

마지막 년

엘링턴 대통령은 1969 년 닉슨 대통령 에게서 대통령 의 자유 훈장을 받았다 .

엘링턴 (Ellington)은 1965 년 뮤직 후보자 퓰리처상을 받았지만 그 해에는 상을 수여하지 못했다. 그리고 66 세인 그는 "운명은 나에게 친절하다. 운명은 내가 너무 젊어서 유명해지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1999 년에 그는 재즈의 매체를 통해 미적으로 민주주의의 원리를 불러일으킨 그의 음악 천재성을 인정하면서 출생 100 주년을 기념하여 특별 퓰리처 상 (음악상은 아님)을 사후에 수여 받았다. 예술과 문화에 지울 수없는 공헌을 했다. " 1965 년 9 월, 그는 신성한 콘서트 중 첫 번째를 초연했다. 그는 재즈 기독교 전례를 만들었다. 작품은 여러 번 리뷰를 받았지만 Ellington은 그 구성을 자랑스러워하고 수십 번 수행했다. 이 콘서트에는 1968 년과 1973 년 두 번째와 세 번째 신성한 콘서트로 알려진 동일한 유형의 다른 두 명이 뒤를 이었다. 이 논란은 이미 미국에서 격동의 시기였다. Ellington은 단순히 "내가 한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지만, 많은 사람들은 신성한 음악 모음곡을 조직 종교에 대한 상업적 지원을 강화하려는 시도로 보았다. 신성한 연주회가 구성되는 Steinway 피아노는 Smithsonian 의 미국 역사 박물관의 소장품 중 일부이다. 하이든과 모차르트 와 마찬가지로 엘링턴은 피아노에서 오케스트라를 연주했다. 신성한 콘서트가 열렸을 때 항상 키보드 파트를 연주했다.

Ellington은 1966 년 봄에 65 세가되던 해에도 불구하고 The Far East Suite (1966), New Orleans Suite (1970), Latin American (1966 년 봄) 등의 중요하고 혁신적인 녹음을 계속하면서 느려질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Suite (1972), The Afro-Eurasian Eclipse (1971) 등이있다. 프란시스 시나 와트 ( Francis A. & Edward K. 1967)라는 제목의 독창적 인 앨범을 녹음 한 것은 바로 이시기였다.

Ellington은 사망하기 전에 두 차례 더 무대에 출연했으나 1974 년 3 월 20 일 Northern Illinois University 에서 연회장으로 최종 연주회를 가졌다 .

지난 3 번의 Ellington과 그의 오케스트라 연주는 1973 년 3 월 21 일 Purdue University 의 Hall of Music에서 연주되었고, 1973 년 3 월 22 일 Sturgis -Young Auditorium에서 연주되었다.

개인 생활

엘링턴은 1918 년 7 월 2 일 19 세의 나이에 고등학교 연인인 에드나 톰슨 (Edna Thompson, 1967 년)과 결혼했다. 1919 년 3 월 11 일에 다음 해 봄, 에드나는 유일한 아들인 머서 케네디 엘링턴 (Mercer Kennedy Ellington)을 낳았다.

Ellington은 20 대 후반에 그의 아내와 아들에 의해 뉴욕시에 합류했지만 그 부부는 곧 영구적으로 분리되었다. 제트 잡지에 실린 그녀의 사망 기사에 따르면, 그녀는 "워싱턴에 대한 향수병"이었고 돌아왔다. 1928년 Mildred Dixon는 Ellington는 동행자가 되었다. 그와 함께 여행하고, Tempo 음악을 처리하고, 그의 경력의 절정에 노래를 고무시키고, 그의 아들 Mercer를 길렀다.

1938 년에 그는 가족 (그의 아들은 19 세)을 떠났고 코튼 클럽 (Cotton Club) 직원 인 베아트리체 (Beatrice) "Evie"Ellis와 함께 이사했다. Ellington이 만나서 1960 년대 초에 Fernanda de Castro Monte와 관계를 맺은 후에도 폭풍우와의 관계는 계속되었다. 엘링턴은 평생 동안 두 여성을 지원했다.

Mildred Dixon - Ellington의 동반자; 그의 아들 머서는 그녀를 어머니라고 불렀다.

Ellington의 여동생 Ruth (1915-2004)는 나중에 그의 음악 출판 회사인 Tempo Music을 운영했다. Ruth의 두 번째 남편은 베이스 형 바리톤 McHenry Boatwright 다. 그녀는 그녀의 형제의 장례식에서 노래를 부를 때 만났다. 성인으로, 아들 Mercer Ellington (d. 1996 년)는 트럼펫과 피아노를 연주하고, 그의 자신의 악대를 지도하고, 그의 아버지의 사업 매니저로 일했다.

Ellington은 1974 년 5 월 24 일 폐암 과 폐렴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75 세 생일 몇 주 후. 성 요한 성당 에서 12,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석 한 그의 장례식에서 엘라 피츠제랄드 (Ella Fitzgerald )는 "매우 슬픈 날이었습니다. 천재가 돌아가셨습니다."라고 요약했다. 그는 뉴욕시 브롱크스의 Woodlawn 공동묘지에 안치되었다.

레거시

기념비

뉴욕과 워싱턴 DC에서 로스 앤젤레스까지 여러 도시의 기념관에서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에 많은 기념물이 헌납되었다. 엘링턴은 뉴욕 의 브롱크스 에있는 Woodlawn Cemetery 에 묻혀 있다.

엘링턴의 출생지인 워싱턴 DC에서 Duke Ellington School of Arts 는 중등 과정 교육 및 전문 직업을 준비하는 집중 예술 교육 및 강력한 학업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예술 분야에서의 경력을 고려중인 재능있는 학생들을 교육한다. 원래 1935 년에 세워진 Calvert Street Bridge는 1974 년에 Duke Ellington Bridge 로 개명되었다.

1989 년에는 NW 2121 Ward Place의 Duke Ellington Building에 청동 상패가 부착되었다. 2012 년에, 건물의 새로운 소유자는 레터링 "Duke Ellington"위에 나타나는 Aniekan Udofia 의 벽화를 의뢰했다.

2010 년 뉴햄프셔 (New Hampshire)와 M 스트리트 (Street)가 교차하는 Duke Ellington의 출생지에서 길 건너편의 삼각형 공원이 Duke Ellington Park라고 명명되었다. Ellington의 거주는 2728 년 Sherman 도로, NW에서 1919-1922 년 도중, 청동 상패에 의해 표를 한다.

2009 년 2 월 24 일, 미국 조폐 국 은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을 특징으로 하는 새 동전을 출시하여 미국인 최초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동전을 자신의 동전으로 미국에 선 보이게 했다. Ellington 은 컬럼비아 특별구 분기 의 역 (꼬리)쪽에 나타난다. 동전은 미국 및 컬럼비아 특별구에서 Ellington의 탄생지를 기념 하여 미국 및 준주를 존중하는 미국 조폐국 프로그램의 일부이다. 엘링턴 (Ellington)은 피아노에 앉은 분기에 묘사되어 있으며, 악보 "The Justice for All"은 지구의 모토이다.

엘링턴은 맨해튼의 리버 사이드 드라이브 (Riverside Drive) 와 웨스트 106 번가 (West 106th Street)의 구석에 있는 타운 하우스에서 수년간 살았다. 그의 죽음 후, 웨스트 106 번가는 공식적으로 Duke Ellington Boulevard로 이름이 바뀌었다. 조각가 로버트 그레이엄 (Robert Graham )이 탄생 한 엘링턴 (Ellington)의 커다란 기념관은 1997 년 뉴욕의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 )에서 열렸으며, 5 번가 와 110 번가 인 Duke Ellington Circle 교차로에서 가깝다.

UCLA 의 Schoenberg Hall 입구에는 피아노 엘링턴 동상이 있다. UCLA Magazine에 따르면 :

1937 년 UCLA 학생들이 컬버 시티 클럽에서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의 도발적인 곡에 빠져들 때 그들은 음악계의 위대한 배우들에게 로이스 홀 (Royce Hall) 에서 무료 콘서트를 연상하게 했다 . '나는 누군가가 우리에게 묻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엘링턴은 소리 쳤다.

콘서트 당일 Ellington은 실수로 공연장을 뒤섞었고 대신 USC로 몰았다. 그는 결국 UCLA 캠퍼스에 도착하여 지각력에 대해 사과하기 위해 4 시간 넘게 군중들과 연주했다. 그래서 "Sir Duke"와 그의 그룹은 콘서트 장에서 처음으로 재즈 공연을 했다.

본질적으로 Ellington High School 재즈 밴드 공모전 및 축제 는 명문 고등학교 밴드를 위한 전국적으로 유명한 연례 경쟁이다. 1996 년 링컨 센터 (Lincoln Center )의 재즈 (Jazz)에서 시작된 이 페스티벌은 축제가 그의 작품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엘링턴의 이름을 딴 것이다.

헌정

듀크 (Duke)가 사망 한 후, 그의 아들 머서 (Mercer)는 1996 년 자신의 죽음까지 계속해서 오케스트라의 리더십을 이어 받았다. 카운트 베이시 오케스트라 와 마찬가지로 이 "유령 밴드"는 수년 동안 앨범을 계속 발표했다.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 (Duke Ellington Orchestra)에 기고된 Digital Duke 는 1988 년 Grammy Award에서 Best Large Jazz Ensemble Album을 수상했다 . 머서 엘링턴 (Mercer Ellington)은 수십 년 동안 아버지 사업의 모든 관리 측면을 다뤄 왔다. 머서의 아이들은 할아버지의 작품과 계속 연결되었다.

군터 슐러 (Gunther Schuller )는 1989 년에 다음과 같이 썼다.

엘링턴은 그의 생애 마지막 날까지 끊임없이 작곡했습니다. 음악은 실제로 그의 여주인이었다. 그것은 그의 총체적인 삶이었고 그의 그것에 대한 헌신은 비교할 수 없고 변경할 수 없었습니다. 재즈에서 그는 거인들 사이에서 거인이었다. 그리고 20 세기 음악에서 그는 언젠가 우리 시간의 6 명의 가장 위대한 주인 중 한 명으로 인정 될 것입니다.

마틴 윌리엄스 (Martin Williams) 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은 최고의 작곡가 중 한 명으로 자신의 이름을 들으려고 오래 살았으며, 1974 년 사망 한 이후 Charles Ives 와 함께 작곡한 카테고리에 관계없이 위대한 작곡가로 지목받는 사람이 드물지 않게 되었다 "

1999 년 보스턴 글로브 (Boston Globe) 의 밥 블루멘탈 (Bob Blumenthal)의 견해로는 "그의 탄생 이후 세기, 에드워드 케네디 엘링턴 (Edward Kennedy Ellington)보다 더 위대한 작곡가는 미국인이 아니었다.

2002 년 학자인 Molefi Kete Asante 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을 100 대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 선정했다.

그의 작곡은 전세계의 예술가와 음악가가 영감의 원천과 자신의 공연 경력의 기반으로 재조사되었다.

데이브 브루 벡 (Dave Brubeck )은 엘링턴 (Ellington)에 "The Duke"(1954)를 헌납했으며, 1957 년 Miles Ahead 에서 Miles Davis 를 포함하여 다른 사람들의 표준이 되었다. 앨범 The Real Ambassadors 에는 Dave Brubeck의 아내 Iola Brubeck 가사가 포함 된 "You Swing Baby (The Duke)"의 보컬 버전이 있습니다.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 과 카르멘 맥 래 (Carmen McRae) 의 듀엣으로 공연했다. 그것은 Duke Ellington에게도 헌정되었다.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 )는 그의 죽음 후 한 달 동안 엘링턴 (Ellington)에게 경의를 표한 30 분짜리 독창적인 "He he him Madly"를 만들었다.

엘링턴이 수십 년 전에 해고 한 찰스 밍 거스 (Charles Mingus )는 엘링턴이 사망 한 지 수 개월 후에 1974 년에 ""Duke Ellington's Sound Of Love"를 썼다.

스티비 원더 (Stevie Wonder) 는 1976 년 엘링턴 (Ellington)에게 " 공작님 (Sir Duke) "이라는 찬사를 썼다.

유명한 Duke Ellington과 Billy Strayhorn의 음악에 헌정 된 수백 편의 앨범이 유명하고 애매하다. 1981년 수상 경력이 있는 뮤지컬 리뷰인 Sophisticated Ladies 는 Ellington의 레퍼토리에서 많은 곡을 편곡했다. 두 번째 브로드 웨이 뮤지컬을 보완한 엘링턴의 음악, Play on! , 1997 년에 데뷔했다.




2.

Coleman Hawkins/Coleman Randolph Hawkins (1904년 11월 21일 - 1969년 5월 19 일)는 호크 (Hawk) 와 때로는 "콩 (Bean)"으로 불리는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Joachim E. Berendt가 "그 전에 몇 명의 테너 연주자가 있었지만 이 악기는 재즈 악기로 으로 인정받지 못했습니다."라고 설명하면서 태너 색소폰으로 인정받은 가장 유명한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다. 호킨스는 스윙 음악과 빅 밴드 시대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그는 1940년대에 비밥 개발에 역점을 두었다.

"Pres"로 알려진 동료 색소폰 연주자 Lester Young은 The Jazz Review 와의 1959년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 "나는 걱정럽지만 콜먼 호킨스가 처음으로 테너 색소폰 계의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바로 "나"이다. Miles Davis는 예전에 : "내가 Hawk을 들었을 때, 나는 발라드를 어떻게 연주할 지 배웠다." 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전기

이른 생활 : 1904-1920

호킨스는 1904년에 미주리 주 세인트 조셉에서 태어났다. 일부 출처는 1901년이라고 말하지만, 증명할 증거는 없다. 대신에 호킨스의 부모의 첫 자녀, 1901 년에 태어나 2 세에 죽었다는 기록은 있다. 오용 된 믿음의 근거 일 수도 있다. 그는 그의 어머니 Cordelia의 처녀작 이름 후에 Coleman이라고 지명되었다.


그는 시카고의 고등학교에 다녔고 캔사스의 토피카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는 나중에 고교에 다니면서 Topeka의 Washburn College 에서 2 년간 하모니와 작곡을 공부했다. 어린 시절 피아노와 첼로를 연주했으며 9세 때 색소폰 연주를 시작했다. 14살 때 동부 캔자스에서 연주했다.

1921-1939

Hawkins의 첫 번째 주요 공연은 1921년 Mamie Smith의 Jazz Hounds와 함께했으며, 1922년 4월부터 1923년까지 뉴욕시에 정착하면서 풀타임 밴드와 함께했다. 재즈 하운즈에서는 Garvin Bushell, Everett Robbins, Bubber Miley 및 Herb Flemming과 함께 연주했다. Hawkins는 Fletcher Henderson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했으며, 1934년까지 클라리넷 과 베이스 색소폰을 두 배로 늘리는 경우도 있었다. 호킨스의 연주는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이 헨더슨 오케스트라 (Henderson Orchestra, 1924-25)와 재임하는 동안 크게 바뀌었다. 호킨스는 1920년대 후반 마운드 시티 블루 블로어 (Bounders)와의 최초의 인종 간 기록 세션에도 참가했다. Henderson과 함께 있는 동안 그는 레코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스타 솔리스트로 자리 매김 했다. 밴드와 함께 그는 Henry "Red"Allen 이 ARC ( Perfect , Melotone , Romeo 및 Oriole 레이블에서)에 대한 일련의 소규모 그룹을 녹음했다. Hawkins는 또한 1933-34 년에 Henderson의 음악가들로 구성된 피아노 또는 픽업 밴드를 통해 유럽에서 그의 솔로 음반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1934 년 2월 2일 콜롬비아에서 베니 굿맨 (Benny Goodman) 세션에서 상영되었으며, Mildred Bailey는 게스트 보컬로도 활동했다.

1934년 후반, 호킨스는 런던의 잭 힐튼 (Jack Hylton)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초대를 수락하고 1939년까지 유럽을 독주자로 공연하여 1937년 장고 라인 하트 (Django Reinhardt) 와 베니 카터 (Benny Carter) 와 함께 녹음 및 녹음했다. 1939년 10월 11일, 미국 버트 켈리 (Bert Kelly)의 뉴욕 공연장인 켈리 스태블스 (Kelly 's Stables)에서 공연한 대중음악 표준 인 " Body and Soul "의 2 합창 공연을 녹음했다. 세션에서 뒷모습으로 포착된 스윙 시대의 획기적인 녹음에서 호킨스는 거의 모든 멜로디를 무시하고 처음 4 개의 막대 만 눈에 띄는 방식으로 연주했다. 하모니적 구조의 탐구에서 많은 사람들은 1928년에 루이 암스트롱의 " West End Blues "이후 재즈 녹음의 다음 진화 단계라고 생각한다.

Hawkins는 1934년부터 1939년까지 유럽을 여행하면서 레스터 영 (Leester Young), 벤 웹스터 (Ben Webster ), 추 베리 (Chu Berry)를 비롯한 뒷전에 있던 많은 테너 색소폰 연주자들을 유럽으로 데려왔다.

1940년대와 1950년대

큰 밴드를 설립하려는 시도가 실패한 후, 그는 Thelonious Monk, Oscar Pettiford, Miles Davis 및 Max Roach와 함께 맨해튼 52 번가의 Kelly 's Stables에서 콤비네이션을 이끌었다. 호킨스는 항상 새로운 재능과 스타일에 관심이 많았으며, 1944년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페티 포드 (Pettiford), 로치 (Roach)와 함께 최초의 비밥 녹음 세션으로 여겨진 녹음을 했다.

나중에 그는 Howard McGhee와 그리고 J. J. Johnson 과 Fats Navarro과 연주여행을 했고그는 또한 Jazz at the Philharmonic와 함께 연주 여행했다.

1948년 이후 호킨스는 뉴욕과 유럽에서 시간을 나누어 수많은 프리랜서 녹음을 했다. Hawkins는 1948년에 색소폰 솔로 연주 초기 작품인 "Picasso"를 녹음했다.


호킨스는 많은 비밥 연주자들에게 직접 영향을 주었고, 나중에 그의 경력에서 그의 주요 영향력을 고려한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 )와 존 콜트 레인 (John Coltrane) 과 같은 모험을 즐기는 뮤지션들과 함께 녹음하거나 공연했다. 그는 John Coltrane (Jazzland / Riverside)과 함께 Thelonious Monk의 앨범에 함께 연주했다. 1960년에 그는 Roach 의 앨범 We Insist 모음곡을 녹음했다.

나중의 삶

호킨스는 1957년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에 출연한 레드 알렌 ( Roy Allen)과 로이 엘 드리지 (Roy Eldridge )와 같은 전통 음악가들과 공연했으며, 콜맨 호킨스 (Coleman Hawkins) 와 동료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벤 웹스터 (Ben Webster )와 오스카 피터슨 ( Oscar Peterson ) Ellis (기타), Ray Brown (베이스) 및 Alvin Stoller (드럼). 1960 년대에는 정기적으로 맨해튼의 Village Vanguard 에 나타났다.

한편, 호킨스는 술을 많이 마셨고 그의 녹음 출력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과의 앨범이 포함 된 기간에 Impulse에서 녹음했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1967년이었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호킨스는 1969년에 간 질환에 빠졌으며 뉴욕시의 브롱크스에 있는 ' Woodlawn Cemetery'의 Yew Plot에 묻혔다.

영국의 재즈 역사가 John Chilton이 쓴 1990년 전기인 The Song of the Hawk에서 그는 호킨스의 경력을 20세기 최고의 재즈 연주자 중 한 사람으로 기록했다.






Coleman Hawkins/Coleman Randolph Hawkins (1904년 11월 21일 - 1969년 5월 19 일)는 호크 (Hawk) 와 때로는 "콩 (Bean)"으로 불리는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Joachim E. Berendt가 "그 전에 몇 명의 테너 연주자가 있었지만 이 악기는 재즈 악기로 으로 인정받지 못했습니다."라고 설명하면서 태너 색소폰으로 인정받은 가장 유명한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다. 호킨스는 스윙 음악과 빅 밴드 시대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그는 1940년대에 비밥 개발에 역점을 두었다.

"Pres"로 알려진 동료 색소폰 연주자 Lester Young은 The Jazz Review 와의 1959년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 "나는 걱정럽지만 콜먼 호킨스가 처음으로 테너 색소폰 계의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바로 "나"이다. Miles Davis는 예전에 : "내가 Hawk을 들었을 때, 나는 발라드를 어떻게 연주할 지 배웠다." 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전기

이른 생활 : 1904-1920

호킨스는 1904년에 미주리 주 세인트 조셉에서 태어났다. 일부 출처는 1901년이라고 말하지만, 증명할 증거는 없다. 대신에 호킨스의 부모의 첫 자녀, 1901 년에 태어나 2 세에 죽었다는 기록은 있다. 오용 된 믿음의 근거 일 수도 있다. 그는 그의 어머니 Cordelia의 처녀작 이름 후에 Coleman이라고 지명되었다.


그는 시카고의 고등학교에 다녔고 캔사스의 토피카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는 나중에 고교에 다니면서 Topeka의 Washburn College 에서 2 년간 하모니와 작곡을 공부했다. 어린 시절 피아노와 첼로를 연주했으며 9세 때 색소폰 연주를 시작했다. 14살 때 동부 캔자스에서 연주했다.

1921-1939

Hawkins의 첫 번째 주요 공연은 1921년 Mamie Smith의 Jazz Hounds와 함께했으며, 1922년 4월부터 1923년까지 뉴욕시에 정착하면서 풀타임 밴드와 함께했다. 재즈 하운즈에서는 Garvin Bushell, Everett Robbins, Bubber Miley 및 Herb Flemming과 함께 연주했다. Hawkins는 Fletcher Henderson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했으며, 1934년까지 클라리넷 과 베이스 색소폰을 두 배로 늘리는 경우도 있었다. 호킨스의 연주는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이 헨더슨 오케스트라 (Henderson Orchestra, 1924-25)와 재임하는 동안 크게 바뀌었다. 호킨스는 1920년대 후반 마운드 시티 블루 블로어 (Bounders)와의 최초의 인종 간 기록 세션에도 참가했다. Henderson과 함께 있는 동안 그는 레코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스타 솔리스트로 자리 매김 했다. 밴드와 함께 그는 Henry "Red"Allen 이 ARC ( Perfect , Melotone , Romeo 및 Oriole 레이블에서)에 대한 일련의 소규모 그룹을 녹음했다. Hawkins는 또한 1933-34 년에 Henderson의 음악가들로 구성된 피아노 또는 픽업 밴드를 통해 유럽에서 그의 솔로 음반을 녹음했다. 그는 또한 1934 년 2월 2일 콜롬비아에서 베니 굿맨 (Benny Goodman) 세션에서 상영되었으며, Mildred Bailey는 게스트 보컬로도 활동했다.

1934년 후반, 호킨스는 런던의 잭 힐튼 (Jack Hylton)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초대를 수락하고 1939년까지 유럽을 독주자로 공연하여 1937년 장고 라인 하트 (Django Reinhardt) 와 베니 카터 (Benny Carter) 와 함께 녹음 및 녹음했다. 1939년 10월 11일, 미국 버트 켈리 (Bert Kelly)의 뉴욕 공연장인 켈리 스태블스 (Kelly 's Stables)에서 공연한 대중음악 표준 인 " Body and Soul "의 2 합창 공연을 녹음했다. 세션에서 뒷모습으로 포착된 스윙 시대의 획기적인 녹음에서 호킨스는 거의 모든 멜로디를 무시하고 처음 4 개의 막대 만 눈에 띄는 방식으로 연주했다. 하모니적 구조의 탐구에서 많은 사람들은 1928년에 루이 암스트롱의 " West End Blues "이후 재즈 녹음의 다음 진화 단계라고 생각한다.

Hawkins는 1934년부터 1939년까지 유럽을 여행하면서 레스터 영 (Leester Young), 벤 웹스터 (Ben Webster ), 추 베리 (Chu Berry)를 비롯한 뒷전에 있던 많은 테너 색소폰 연주자들을 유럽으로 데려왔다.

1940년대와 1950년대

큰 밴드를 설립하려는 시도가 실패한 후, 그는 Thelonious Monk, Oscar Pettiford, Miles Davis 및 Max Roach와 함께 맨해튼 52 번가의 Kelly 's Stables에서 콤비네이션을 이끌었다. 호킨스는 항상 새로운 재능과 스타일에 관심이 많았으며, 1944년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페티 포드 (Pettiford), 로치 (Roach)와 함께 최초의 비밥 녹음 세션으로 여겨진 녹음을 했다.

나중에 그는 Howard McGhee와 그리고 J. J. Johnson 과 Fats Navarro과 연주여행을 했고그는 또한 Jazz at the Philharmonic와 함께 연주 여행했다.

1948년 이후 호킨스는 뉴욕과 유럽에서 시간을 나누어 수많은 프리랜서 녹음을 했다. Hawkins는 1948년에 색소폰 솔로 연주 초기 작품인 "Picasso"를 녹음했다.


호킨스는 많은 비밥 연주자들에게 직접 영향을 주었고, 나중에 그의 경력에서 그의 주요 영향력을 고려한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 )와 존 콜트 레인 (John Coltrane) 과 같은 모험을 즐기는 뮤지션들과 함께 녹음하거나 공연했다. 그는 John Coltrane (Jazzland / Riverside)과 함께 Thelonious Monk의 앨범에 함께 연주했다. 1960년에 그는 Roach 의 앨범 We Insist 모음곡을 녹음했다.

나중의 삶

호킨스는 1957년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에 출연한 레드 알렌 ( Roy Allen)과 로이 엘 드리지 (Roy Eldridge )와 같은 전통 음악가들과 공연했으며, 콜맨 호킨스 (Coleman Hawkins) 와 동료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벤 웹스터 (Ben Webster )와 오스카 피터슨 ( Oscar Peterson ) Ellis (기타), Ray Brown (베이스) 및 Alvin Stoller (드럼). 1960 년대에는 정기적으로 맨해튼의 Village Vanguard 에 나타났다.

한편, 호킨스는 술을 많이 마셨고 그의 녹음 출력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과의 앨범이 포함 된 기간에 Impulse에서 녹음했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1967년이었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호킨스는 1969년에 간 질환에 빠졌으며 뉴욕시의 브롱크스에 있는 ' Woodlawn Cemetery'의 Yew Plot에 묻혔다.

영국의 재즈 역사가 John Chilton이 쓴 1990년 전기인 The Song of the Hawk에서 그는 호킨스의 경력을 20세기 최고의 재즈 연주자 중 한 사람으로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