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앨범 Meet Betty Carter and Ray Bryant는 1955년 재즈 가수 Betty Carter(이 녹음 당시 25살)와 피아니스트 Ray Bryant의 데뷔녹음이다. 비록 Betty Carter가 첫 번째 이름을 올렸지만 그녀는 이 트랙들의 반만 출연한다. 6개의 곡 중 3곡에서 Jerome Richardson의 플루트 연주를 들을 수 있고 나머지 세 곡은 Ray Bryant Trio의 연주곡만 들어있다. Betty Carter와 함께하는 6개의 트랙은 Gigi Gryce와 함께한 1956년 녹음 세션에서 아직 발매되지 않았던 곡들과 함께 1980년에 그녀의 편집 앨범 Social Call에 재 발매되었다.
Betty Carter의 스튜디오 앨범
Meet Betty Carter and Ray Bryant(1955년)
레이블: Columbia
녹음일: 1955년 5월 13일 - 1956년 4월 25일
발매일: 1955년
길이: 57:27
스타일: Bop/Soul Jazz/Swing
프로듀서:Sid Feller
Track listing (original LP release)
1."Sneaking Around" (Ray Bryant) – 3:16
2."Moonlight in Vermont" (John Blackburn, Karl Suessdorf) – 3:23
3."What Is This Thing Called Love?" (Cole Porter) – 2:52
4."Thou Swell" (Lorenz Hart, Richard Rodgers) – 1:40
5."Willow Weep for Me" (Ann Ronell) – 3:34
6."I Could Write a Book" (Hart, Rodgers) – 2:37
7."Threesome" (Ray Bryant) – 2:44
8."Gone with the Wind" (Herbert Magidson, Allie Wrubel) – 4:10
9."Old Devil Moon" (Yip Harburg, Burton Lane) – 3:59
10."The Way You Look Tonight" (Dorothy Fields, Jerome Kern) – 2:41
11."No Moon at All" (Redd Evans, David Mann) – 2:51
12."Can't We Be Friends?" (Paul James, Kay Swift) – 2:25
Track listing (1996 CD reissue with bonus tracks)
1."Let's Fall in Love" (Harold Arlen, Ted Koehler) – 1:58
2."Social Call" (Gigi Gryce, Jon Hendricks) – 2:37
3."Runaway" (Cy Coleman, Peggy Lee) – 2:28
4."Frenesi" (Alberto Dominguez, Leonard Whitcup) – 2:31
5."Moonlight in Vermont" (John Blackburn, Karl Suessdorf) – 3:23
6."Thou Swell" (Lorenz Hart, Richard Rodgers) – 1:40
7."I Could Write a Book" (Hart, Rodgers) – 2:37
8."Gone with the Wind" (Herbert Magidson, Allie Wrubel) – 4:10
9."The Way You Look Tonight" (Dorothy Fields, Jerome Kern) – 2:41
10."Tell Him I Said Hello" (Jack J. Canning, Bill Hagner) – 2:32
11."Can't We Be Friends?" (Paul James, Kay Swift) – 2:25
12."Sneaking Around" (Ray Bryant) – 3:16
13."Old Devil Moon" (Yip Harburg, Burton Lane) – 3:59
14."Willow Weep for Me" (Ann Ronell) – 3:34
15."What Is This Thing Called Love?" (Cole Porter) – 2:52
16."Threesome" (Ray Bryant) – 2:44
17."No Moon at All" (Dave Evans, Redd Mann) – 2:51
18."Bryant's Folly" (Bryant) – 4:49
19."Get Happy" (Arlen, Koehler) – 4:20
Personnel
Betty Carter - vocals
Ray Bryant - piano
Jerome Richardson - flute (on tracks 6, 9, 11)
Wendell Marshall - double bass
Philly Joe Jones - drums
https://youtu.be/RzbAVP5WDS4?list=PLu9yoAiSSFtg2Uc21S_NujA0szDxKY8YT
1.
Betty Carter ( Lillie Mae Jones 출생, 1929년 5월 16일 - 1998년 9월 26일)는 그녀의 즉흥적 기법, 흠집 및 기타 복잡한 음악 능력으로 유명한 미국 재즈 가수로 가사와 멜로디의 보컬 재능과 상상력이 풍부한 해석을 선보였다. 보컬리스트 Carmen McRae 는 "실제로 재즈 가수는 단 한 명뿐입니다. 베티 카터입니다." 라고 언급했다.
이른 인생
카터는 미시간 주 플린트에서 태어났다. 디트로이트에서 자랐다. 그녀의 아버지 제임스 존스 (James Jones)는 디트로이트 교회의 뮤지컬 감독이었고 그녀의 어머니인 베시 (Bessie)는 주부였다. 어린 시절 카터는 가족으로부터 양육을 기대하지 않기 위해 극도로 독립적으로 자랐다. 집을 떠난 지 30 년이 지난 지금도 카터는 자신이 제기한 가정생활에 대해 여전히 알고 있고 영향을 받았으며 다음과 같이 인용했다.
"나는 직계 가족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매주 실제 접촉이나 전화가 없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모습을 알 수 있었습니다 ... 가족에 관한 한, 외로운 여행이었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것이고 나는 아무에게도 책임을 물을 수는 없지만 ... 사실 친밀감이 없었습니다. 가족이 나를 촉구하거나 말하기를 ... '우리는 자랑스럽다'... 그리고 모든 것. 일어난."
그녀의 가족과의 고립에도 불구하고 카터는 지지가 부족함을 느꼈으므로, 그녀의 싸움 정신과 음악 산업에서 그것을 포기의 결심으로 돌리면서 그녀가 오늘날의 전설이 되게했습니다. 그녀는 15 세의 나이에 디트로이트 음악원에서 피아노를 공부했으나 겸손한 수준의 전문 지식을 뛰어 넘지 못했다.
16세에 카터는 노래하기 시작했다. 그녀의 부모가 노래 경력을 추구하는 그녀의 큰 지지자가 아니기 때문에, 카터는 아마추어 쇼를 위해 오디션에 밤에 몰래 빠져 나갔다. 첫 번째 아마추어 경쟁에서 우승한 카터는 마치 음악계에 입학한 것처럼 느껴져서 끊임없이 노력해야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카터가 생방송을 시작했을 때, 그녀는 술집에 일하기에는 너무 어렸기 때문에 위조된 출생증명서를 발급 받아 노래했다.
직업
어린 나이에도 카터는 새로운 보컬 스타일을 재즈에 도입 할 수 있었다. 그녀의 목소리의 숨결은 음악 현장에 출연하기 전에 거의 들리지 않는 특징이었다. 그녀는 또한 scat 노래에 대한 그녀의 열정과 대부분의 재즈 뮤지션들이 접근한 쓰레기 같은 태도는 자발성과 기본 창의성으로 인해 부적절하고 낭비적이라는 것을 잘 믿었다.
카터가 자란 디트로이트는 재즈 성장의 온상이었다. 아마추어 밤에 그녀의 승리 후 재능 있는 에이전트와 계약 한 후, 카터는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와 같은 유명한 재즈 아티스트와 함께 공연할 기회를 얻었다. 그는 디트로이트를 방대한 시간 동안 방문했다. Gillespie는 종종 그녀의 스캣에 대한 강한을 열정을 책임지고 있었다. 초기 녹음에서 그녀의 산란은 길레스피의 자질과 유사함이 분명하다.
Gillespie의 방문 당시, Charlie Parker 는 정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었고, 그녀와의 만남이 지연되었다. 그러나 카터는 결국 Parker와 Tommy Potter, Max Roach 및 Miles Davis 로 구성된 밴드와 함께 공연할 기회를 얻었다. 길레스피와 파커의 목소리에 찬사를 받자 카터는 자신감을 가지고 강한 파문을 느꼈고 인내로 사업에 착수 할 수 있음을 알았다.
카터가 옳았다. 1948년 카터는 라이오넬 햄튼에게 밴드 가입을 요청 받았다. 카터는 마침내 커다란 휴식을 취했다. 햄튼의 그룹과 함께 일하면서 그녀는 찰스 밍거스와 웨스 몽고메리와 같은 밴드 메이트와 함께 길레스피 밴드와 알버트 손튼 "알"그레이 를 최근 비워 둔 Ernest Harold "Benny"Bailey 길레스피 밴드에 합류했다. 햄튼은 명백히 재능과 귀찮음에 대한 사랑에 귀를 기울였다. 카터 역시 비밥에 대한 깊은 사랑과 그에 대한 재능을 가지고있었다. 햄튼의 아내 글래디스 (Gladys)는 그녀에게 "베티 비밥 ( Betty Bebop) "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그녀의 좋은 귀와 매력적인 성격에도 불구하고, 카터는 맹렬히 독립적이었고 햄튼의 지시에 저항하려는 경향이 있었고 햄튼은 성질이 있고 분노를 빨리 나타냈다. 햄튼은 연주자에게 많은 기대를 걸었고 밴드의 리더임을 잊지 않기를 바랬다. 그녀는 자신의 스윙 스타일을 공개적으로 싫어했고, 노래하는 것을 거부했고, 그녀는 자신의 취향에 대해 너무 솔직하게 말했다. 카터는 투어 중 그녀의 솜씨 있는 노래 능력을 연마했는데, 그는 즉흥 연주를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베티는 햄튼의 말을 잘 듣지 못했다. 2 년 반 동안, 햄튼은 카터를 총 7 번 해고했다.
햄튼 밴드의 일부가 된 것은 "키드"(카터에게 남은 생애 동안 붙어 있던 닉네임) : 연결과 새로운 음악 접근법에 대한 몇 가지 사실을 제공하여 미래의 모든 음악적 태도 카터가 햄튼의 지시를 받았다. 햄튼이 카터를 고용했기 때문에 그녀는 또한 역사상 최후의 빅 밴드 시대의 재즈 가수 중 한 명으로 추락했다. 그러나, 1951년까지, 카터는 악대를 남겨 두었다. 짧은 회복 후 집으로 돌아간 카터는 뉴욕에 있었고, 1950 년대 초반 더 나은 곳으로 도시 곳곳에서 일했을뿐만 아니라 "캠프 쇼"를 위해 남쪽으로 광범위한 여행에 참여했다. 이 작품은 돈도 거의 들지 않았지만 카터는 예술가로서 발전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회비 지불"방법이었다.
뉴욕시에서 카터가 도착한 직후, 즐거움과 레이 브라 이언트 트리오 로 더 잘 알려져 있고 잘 알려지면서 이후 아폴로 극장에서 노래 할 기회를 얻었다. 이 극장은 떠오르는 예술가들이 마지막으로 집안의 이름이 된 것에 대해 유명하다. 카터는 1955 년까지 에픽 레이블로 녹음하여 1950 년대 후반까지 유명한 예술가였으며, 이름을 떨쳤다. 그녀의 첫번째 솔로 LP, 거기 밖으로 , 1958 년에 공작 상표에 풀어 놓였다.
마일스 데이비스는 카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레이 찰스에게 카터를 그의 날개 밑으로 가져갈 것을 권고 한 사람이었다. 카터는 1960년 찰스와 함께 투어를 시작한 후 1961년에 R & B 차트 ( " Baby, It 's Cold Outside ")를 포함하여 대중과 함께 듀엣을 녹음했다. 1963년 그녀는 일본에서 소니 롤린스와 함께 여행했다. 그녀는 ABC-Paramount , Atco 및 United Artists를 포함하여 이 기간 동안 다양한 레이블을 녹음했지만 결과 제품에는 거의 만족하지 않았다. 찰스와 함께 3 년간의 여행과 총 2 번의 녹음으로 함께 카터는 녹음을 중단하고 결혼을 했다. 그녀와 그녀의 남편에는 2 명의 아이들이 있었다. 그러나 그녀는 연기를 계속했고, 남편을 경제적 지원에 의존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1960 년대는 카터가 현대 음악 대중음악을 거부하면서 명성을 잃기 시작했고, 젊은 시절은 퇴색하기 시작했다. 카터는 거의 40세였으며, 당시 대중의 눈에는 커리어에 도움이 되지 못했다. 팝과 마찬가지로 Rock and Roll 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음반사 및 음반사에게 현금 흐름을 제공했다. 카터는 재즈의 쇠퇴로 공연을 계속 예약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그녀의 결혼도 무너지기 시작했다. 1971년 카터는 단 하나 주로 피아노, 드럼 및 베이스로 구성된 작은 그룹으로 라이브 공연을 했다. Betty Carter 트리오는 1960년대 후반과 1970 년대 초반에 계속 공연을 계속하는 재즈 그룹 중 아주 소수였다.
카터는 1969년 자신의 음반사 인 벳 - 카 레코드 (The Bet-Car Records )를 만들었는데, 다음 18 년 동안 카터의 음악을 녹음 한 유일한 기록원이다.
“사실, 아마 내가 69 년에 처음으로 독립 한 레이블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내가 그것을 했을 때 내가 미쳤다고 생각했다. '어떻게 배포할 거니?' 내 말은, '어떻게 사업을 돌보고 스스로 할거니?' '다른 사람 필요 없니?' 나는 '들어라. 아무도 이런 식으로 오지 않았고 그곳에 기록을 남기고 싶었기 때문에 내가 직접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그래서, 그것이 내가 한 일입니다. 그것은 나에게 일어난 최고의 일입니다. 알잖아. 우리는 '69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Betty Carter,
그녀의 가장 유명한 녹음 중 일부는 원래 베티 카터 ( Betty Carter , 1980)의 더블 앨범 The Audience with Betth Carter를 포함하여 Bet-Car에서 발행되었다. 1980년 그녀는 Michelle Parkerson이 다큐멘터리 영화 She 's Betty Carter 의 대상 이었지만 , 그렇다면카터의 음악 접근법은 녹음과 배급의 방법에 관한 것이 아니라 장소에서의 그녀의 선택에 관한 것이다. Carter는 1972년 버몬트의 Goddard College 에서 시작하여 대학에서 공연하기 시작했다. 카터는 1960년대 중반 이래로 학교를 방문하고 학생들에게 일종의 교육을 제공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이 기회에 매우 흥분했다. 그녀는 음악 공연과 함께 강의를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재즈 역사와 그 뿌리에 대해 알려주었다.
1975년 카터의 삶과 직업 전망이 향상되기 시작했고 카터는 유럽, 남미, 미국을 여행하면서 자신의 직업을 다시 찾을 수 있게 되기 시작했다. 1976 년에, 카터는 공기에 토요일 밤 살아있는 첫번째 절기에 게스트 생생한 연기자이고, 1977 년과 1978 년에 뉴 포트 재즈 축제 에 연예인이었다, 음악 사업에 있는 영원한 장소를 새기기 재즈의 세계에서뿐만 아니라.
1977년 카터는 비평가, 언론인, 팬들에게 재능을 발휘하여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 과거의 스승 인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와 하버드 대학에서 마스터 클래스를 가르쳤다. 그녀의 생활의 마지막 십 년간에서는, 카터는 더 넓은 acclaim 및 승인 조차 받는 것을 시작되었다. 1987년 그녀는 Verve Records 와 계약을 맺었다. Verve Records 는 처음으로 Bet-Car 앨범의 대부분을 CD로 재발행 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했다. 1988년에 그녀는 앨범 Look What I Got!으로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Cosby Show (에피소드 "어떻게 카네기 홀에 가나 요?")에 출연했다. 1994년 그녀는 백악관 에서 공연했으며 카네기 홀 에서 열린 Verve 50 주년 기념행사의 저명 인사였다. 그녀는 1994년 단편 영화 딕 폰테인 (Dick Fontaine )의 Betty Carter: New All the Time의 주제가 되었다.
1997년 빌 클린턴 대통령으로부터 국가 예술 훈장을 받았다 . 이상은 수천 가지 중 하나 였지만 카터는 이 메달을 평생 동안 받은 가장 중요한 메달로 간주했다.
죽음
카터는 1998년 여름 췌장암 진단을 받을 때까지 새로운 인재를 찾고 공연, 공연 및 기록을 계속했다. 그녀는 69 세의 나이로 1998 년 9 월 26 일에 사망하여 나중에 화장되었다. 그녀는 두 아들이 있다.
레거시
카터는 자주 공연과 녹음을 위해 젊은 반주자를 모집했다. 그녀는 "이 어린 연주자들로부터 많이 배웠다. 왜냐하면 그들이 젊어서 결코 생각하지 않을 일들을 생각해 냈기 때문이다."
1993 년에는 카터가 가장 큰 혁신의 해인 재즈 어 헤드 (Jazz Ahead)라는 프로그램이 탄생했다. 케네디 센터에서 카터와 함께 일주일간의 훈련과 작곡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20 명의 학생이 있었다. .
Betty Carter는 훌륭한 재즈 재능을 발견 한 책임이 있었다. John Hicks , Curtis Lundy , Mulgrew Miller, Cyrus Chestnut, Dave Holland, Stephen Scott, Kenny Washington, Benny Green 등의 이름이 포함된 목록이다.
기타
카터는 갱 스타 (Gang Starr )의 재즈 랩 "재즈 씽 (Jazz Thing)"의 다른 재즈 음악가들과 함께 언급된다.
1999 년 그녀는 사후에 재즈 명예의 전당 ( Down Beat Jazz Hall of Fame)에 입성 했다. 그녀는 Saul Williams 의 The Dead Emcee Scrolls 22 장에서 이름을 확인한다.
2.
Raphael Homer " Ray " Bryant (1931년 12월 24일 - 2011년 6월 2일)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이른 인생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난 Ray Bryant는 6세 때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중학교에서 베이스를 연주하기도 했다. 그는 대다수의 나이에 앞서 전문직으로 전향했다. 브라이언트의 형제는 베이스 연주자인 Tommy Bryant (1930년 5월 21일 - 1982년 3월 1일)와 드럼을 연주하고 가수인 Len Bryant이다.
나중의 삶과 직업
1948-49년 Bryant는 기타리스트 Tiny Grimes와 함께 연주 여행했다. 그는 1953년에서 1956년까지 Philadelphia의 Blue Note 클럽에서 하우스피아니스트였고, Lester Young, Jo Jones, Charlie Parker, Miles Davis 및 Sonny Stitt와 같은 많은 다른 주요 음악가들과 함께 공연했다. 그는 또한 Sonny Rollins, Melba Liston, Coleman Hawkins와 가수 Carmen McRae 와 Aretha Franklin 과 함께 연주했다. Bryant는 나중에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 거주했다. 1950년대 후반부터 그는 전 세계에서 공연하는 트리오 (trio)를 이끌었으며 솔로로도 활동했다. 그는 1973년에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Montreux Jazz Festival) 에 출연한 후 정기적으로 유럽을 여행했다. 그는 또한 "Cubano Chant", "The Madison Time", "Monkey Business", "Little Susie"등과 같은 잘 알려진 테마로 유명한 재즈 작곡가였다.
Tommy와 Ray Bryant는 오즈 퍼킨스 (Oy Perkins)와 함께 1964년 스퀘어 이스트 (Square East)에서 코미디 쇼 케임브리지 서커스 (Cambridge Circus) 오프 - 브로드 웨이 (Off Broadway)를 운영하는 백업 밴드로 트리오를 결성했다. 쇼는 John Cleese, Bill Oddie, Tim Brooke-Taylor, David Hatch, Jo Kendall, Graham Chapman, Jonathan Lynn, Jean Hart 출연했다. 브라이언트는 오랜 병으로 뉴욕의 퀸즈에서 79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패밀리
음악가 Kevin Eubanks, Duane Eubanks 및 Robin Eubanks는 그의 조카들이다. 어머니가 Bryant의 자매인 베라 Eubanks, 복음 음악 전문 피아니스트 및 오르간 연주자이다. Len Bryant 딸인 Jennifer Bryant는 가수이자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이다.
3.
필리 조 존스Joseph Rudolph " Philly Joe " Jones (1923년 7월 15일 - 1985년 8월 30 일)는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난 미국의 재즈 드러머로, "Great" Miles Davis Quintet 의 드러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때때로 영향력 있는 다른 재즈 드러머인 파파 조 존스 (Papa Jo Jones) 와 혼동을 일으킵니다. 2 명은 며칠 차이로 사망했습니다.
.초기 경력
어렸을 때, 존스는 필라델피아 라디오 방송국 WIP의 키드 쇼 (Kiddie Show)에서 특별 탭 댄서로 출연했습니다. 그는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육군에 있었습니다.
1947년 그는 뉴욕시의 카페 협회 (Café Society)에서 하우스 드러머가 되었으며, 그 곳에서 그는 최고의 비밥 연주자들과 연주했습니다. 그 중 존스에 대한 가장 중요한 영향은 타드 다메론 (Tadd Dameron) 이었습니다. Jones는 1955년부터 1958년까지 Miles Davis Quintet 을 방문하여 "The Quintet"(피아노의 Red Garland , 색소폰의 John Coltrane 및베이스의 Paul Chambers 와 함께) 밴드로 활동했습니다. 데이비스는 죤스가 그의 마음에 드는 드러머인 것을 인정하고 그가 다른 드러머에 있는 죤스를 항상 경청했다고 그의 자서전에서 진술했다.
1958 년부터 존스는 리더로 일했지만 빌 에반스 (Bill Evans)와 행크 모블리 (Hank Mobley)를 비롯한 다른 뮤지션과 함께 사이드 맨으로 일했습니다. 에반스는 데이비스와 마찬가지로 존스가 그의 가장 좋아하는 드러머라고 공개적으로 언급했다.
유럽
1967년과 1972년 사이에 존스는 런던과 파리에서 살았으며 Archie Shepp, Mal Wadron, Hank Mobley 등의 음악가와 공연 및 녹음을 했습니다. 2 년 (1967-69 년)동안 존스는 런던의 햄스테드 (Hampstead) 에 있는 특별히 조직된 학교에서 가르쳤지만 영국 음악가 협회 (Musicians 'Union)에 의해 영국에서 일하는 것을 방해 받았습니다. 그의 1968년 앨범 Mo 'Joe ( Trailways Express 로도 발매 됨) 는 지역 뮤지션 ( Peter King , Harold McNair , Chris Pyne , Kenny Wheeler 등)과 함께 런던에서 녹음되었습니다.
나중 년
필라델피아로 돌아온 존스는 르 그랑프리 (Le Grand Prix)라고 불리는 융합 단체를 이끌고 1976년 빌 에반스 (Bill Evans)와 함께 투어를 하고 1977-79년 레이블 갤럭시에서 레드 갈랜드 (Red Garland)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198년부터 그는 작곡가 타드 다메론 (Tadd Dameron)의 음악에 헌정된 그룹 다메로니아 (Dameronia)를 찾아 그가 사망할 때까지 함께 연주했습니다. 그는 또한 2 편의 영화에서 연주했습니다.존스는 1985 년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62 세의 나이에 심장 마비 로 숨졌다. 그는 그의 아내와 아들을 남겼습니다. 존스 (Jones)의 깊은 음색의 톰톰 사운드와 미묘한 소용돌이로 교차하는 리듬을 가진 베이스 드럼연주법은 많은 드러머들에 의해서
모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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