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e Henderson – tenor saxophone
Kenny Dorham – trumpet
McCoy Tyner – piano
Butch Warren – bass
Pete La Roca – drums
오늘의 앨범 Page one은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 Joe Henderson 의 데뷔 앨범이다. "Joe Henderson / Kenny Dorham / Butch Warren"은 Henderson의 가장 유명한 곡 중 일부 (예 : Recorda Me , 나중에 재즈 표준이 됨)와 "Out of the Night"(1957 년에 원래 작성된 곡) / 피트 라 로카 (Pete La Roca) 등이 출연했으며 " 맥코이 타이너의 이름 만 빠져 있다. Bob Blumenthal은 1999년 라이너 노트에서 Tyner가 Impulse로 서명해 있는 상태에서 이 블루노트 앨범에 이름을 올릴 수 없었다고 한다.
AllMusic은 앨범을 "특히 강력하고 역사적인 노력" 이라고 설명한다. Jazz standard " Blue Bossa "를 소개한 Jazz에 관한 한, Page one 은 Henderson의 "가장 비판적으로 찬사 받는 앨범"중 하나이다. PopMatters 는 대조적으로, 1 개의 검토에서 페이지 1 에는 "지도자의 첫번째 회의의 신중한 느낌이"다는 것을 나타내는 추후 작품을 선호한다. 앨범은 Scott Yanow 가 17 곡의 Essential Hard Bop Recordings 중 하나인 Allmusic 에세이 "Hard Bop"에서 언급했다.
이 앨범은 1988 년 Blue Note 에서 CD로 발매되었으며 이후 꾸준히 재 발행되었다.
Joe Henderson의 스튜디오 앨범 Page one(1963년)
레이블: Blue Note BST 84140
녹음일: 1963년 6월 3일
발매일: 1963년 10월 중순
길이: 41:54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Alfred Lion
Track listing(괄호 안의 표기된 곡 이외에는 모두 Joe Henderson작곡)
1."Blue Bossa" (Kenny Dorham) – 8:03
2."La Mesha" (Kenny Dorham) – 9:10
3."Homestretch" – 4:15
4."Recorda Me" – 6:03
5."Jinrikisha" – 7:24
6."Out of the Night" – 7:23
Personnel
Kenny Dorham – trumpet
Joe Henderson – tenor saxophone
McCoy Tyner – piano
Butch Warren – bass
Pete La Roca – drums
https://youtu.be/EUxv3AAaK_Y?list=PL2OnTA-HR-CaZ7kEtQGfqFtIIVAx-Colg
1.
Joe Henderson (1937년 4월 24일 - 2001년 6월 30일)은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40년이 넘는 경력을 쌓은 Henderson은 당시 최고의 미국 연주자들과 함께 활동했으며 Blue Note를 비롯하여 여러 유명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전기
이른 인생
5명의 자매와 9명의 형제가 있는 가정에서, Henderson은 리마,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부모인 Dennis and Irene (née Farley)과 형제 James T.가 음악 공부를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자신의 첫 앨범 "for being so understanding and tolerant"을 그들에게 헌정했다. 이른 음악 관심사는 드럼, 피아노, 색소폰 및 구성을 포함했다. 헨더슨의 형제자매 인 리차드 패터슨 (Richard Patterson)과 허허 (Hurless)와 함께 학교에 다닌 두 명의 피아노 교사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 )덕분에 핸더슨은 피아노를 알게 되었다. 그는 특히 형제의 녹음 수집에 매혹되었다. 고향 드러머인 John Jarette는 Henderson에게 Lester Young, Stan Getz, Dexter Gordon, Charlie Parker 와 같은 음악가의 말을 해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또한 Philhillonic 녹음에서 Flip Phillips, Lee Konitz의 Jazz를 좋아했다. 그러나 Parker는 그의 가장 큰 영감이 되었다. 색소폰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접근 방식은 고등학교에서 허버트 머피 (Herbert Murphy)의 지도하에 이루어졌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학교 밴드와 록 그룹에 대해 여러 가지 작곡을 했다.
18 세가 되면서, Henderson은 1950년대 중반의 디트로이트 재즈 장면에서 활동했으며, 뉴욕시 별(유명한 재즈음악가들)을 방문하여 잼 세션을 했다. Wayne State University 에서 플루트와 베이스 수업을 듣는 동안 Teal School of Music의 유명한 교사인 래리 틸 (Larry Teal) 의 지도하에 색소폰과 작곡 기술을 더욱 발전 시켰다. 1959년 말, 그는 첫 번째 그룹을 결성했다. Wayne State University에 도착할 무렵에는 많은 레스터 영 (Lester Young)의 솔로를 필사하고 외우면서 교수들이 완벽한 피치를 가졌다고 믿었다. 급우 Yusef Lateef , Barry Harris , Donald Byrd는 틀림없이 추가적인 영감을 주었다. 그는 또한 켄터키 주립 대학에 음악을 공부했다.
헨더슨은 1960년 육군 입대 직전 UNAC에 의해 지휘된 10 명의 오케스트라와 지미 윌킨스의 지역 댄스 밴드에 의해 "스윙과 현악기"를 위한 준비를 했다.
초기 경력
헨더슨은 미 육군에서 2년 (1960-62년)을 보냈습니다. Fort Benning에서 처음으로 육군 재능 쇼에 참가하여 1위를 차지한 후 군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 Fort Belvoir에서 쇼를 개최했다. 파리에서 그는 케니 드류 (Kenny Drew) 와 케니 클라크 (Kenny Clarke)를 만났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초안을 마무리하기 위해 메릴랜드로 보냈다. 1962년 마침내 그는 제대하여 즉시 뉴욕으로 이주했다. 그는 색소폰 주니어 쿡 (Jacques Cook )의 장소에서 그에게 가장 귀중한 트럼펫 연주자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을 처음 만났다. 그날 저녁 그들은 버드 랜드 (Birdland) 에서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이 연주하는 것을 보러갔다. 헨더슨은 고든 자신이 리듬 섹션으로 무언가를 연주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행복하게 받아 들였다.
Henderson의 초기 녹음은 강한 하드 밥의 영향으로 표시되었지만, 그의 연주는 비밥 전통뿐만 아니라 R & B, Latin 및 avant-garde 도 포함한다. 그는 곧 Horace Silver 의 밴드에 합류하여 주크 박스 히트 곡 "My Father for Song"에 대한 독창적인 솔로를 제공했습니다. 1966년 실버 밴드를 떠난 헨더슨은 프리랜서를 다시 시작했으며 도햄과 함께 빅 밴드를 공동 이끌었다. 밴드를 위한 그의 준비는 1996년 Joe Henderson Big Band ( Verve )가 발표 될 때까지 녹음되지 않았다.
블루 노트
1963년에서 1968년까지, Henderson은 Blue Note를 위해 약 30 개의 앨범에 출연했으며 그 중에는 5 개의 앨범이 그의 이름으로 발표되었다. 녹음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하드 - 밥 세션 (1963 년 1 페이지 )에서 좀 더 탐험적인 세션 (1966 년 내부 조우 와 모드 )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그는 Horace Silver의 노래, Song for My Father와 Herbie Hancock 의 어둡고 조밀하게 편성된 The Prisoner, Lee Morgan의 히트 앨범 The Sidewinder 및 "Out"앨범의 대부분을 포함하여 레이블에 대한 다른 지도자 아래 많은 랜드 마크 앨범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피아니스트 Andrew Hill ( Black Fire 1963 and Point of Departure, 1964)과 드러머 Pete La Roca ( 바스라 , 1965)와 함께.
1967년에는 밴드가 녹음되지 않았지만 핸콕, 웨인 쇼터 , 론 카터 , 토니 윌리엄스가 출연 한 Miles Davis 의 5 중주곡과의 짧은 만남이 있었다. 헨더슨의 적응력과 절충주의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더욱 명백해질 것이다.
이정표
1967년 Orrin Keepnews의 신생 Milestone 레이블에 서명하면 Henderson의 커리어에서 새로운 단계가 되었다. 그는 1967년부터 1968년까지 Freddie Hubbard와 함께 Jazz Communicators를 공동 주도했다. Henderson은 Hancock의 Fat Albert Rotunda ( 워너 브라더스)에 데뷔했다. 이 시간 동안 Henderson은 재즈 - 펑크 퓨전, 스튜디오 오버 더빙 및 기타 전자 장치로 실험하기 시작했다. 효과. 마지막 앨범은 1947년 Powell and Pressburger 영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노래와 앨범 제목은 People to Power, Blackness Pursuit of Blackness, Black Narcissus 와 같이 성장하는 정치의식과 사회의식을 반영한다.
1971년에 Blood, Sweat & Tears 와 짧은 관계를 맺은 후 Henderson은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했고 이력서에 교육을 추가했다.
나중에 경력과 죽음
그는 종종 Echo of a Era, Eric of Era , Griffith Park Band 및 Chick Corea와 함께 일 했었지만 1980년대 전반에 걸쳐 주로 선두 주자였다. 완성되고 다작한 작곡가인 그는 재 해석 표준과 자신의 초기 작곡에 더 집중하기 시작했다. 블루 노트는 뉴욕시의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에 녹음된 테너 (Tenor) 의 두 권의 발표와 함께 1986년에 부활 한 재즈 장면의 최전선에 예술가를 배치하려고 시도했다. 앨범 (Ron Carter with Bass와 Al Foster of drums)은 1957년 Sonny Rollins 에서 사용된 테너 트리오 형식을 재검토하여 같은 레이블의 Vanguard 앨범에 실었다. Henderson은 Thelonious Monk 의 "Ask Me Now"가 서명 발라드 곡으로 자리 매김하면서 향후 7 년 또는 8 년 동안 자신의 기본 레퍼토리를 수립했다.
Joe Henderson, Charloten Haden과 Foster가 등장하여 이탈리아 독립 라벨 Red Records 에서 Henderson이 주요 경력 변화를 겪었다는 사실이 발표 되었다. Verve는 그를 주목했고 1990년대 초에 서명했다. 그 레이블은 그를 녹음하는 '노래 책'접근법을 채택하여 상당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Henderson을 현대 재즈 현장의 선두에 서게 되었다. 1992년 '컴백'앨범 인 Lush Life : Billy Strayhorn의 음악은 상업적으로 중요한 성공을 거두었고 Miles Davis, Antonio Carlos Jobim, George Gershwin 오페라인 Porgy and Bess의 헌정 앨범이 이어졌다.
조 헨더슨 (Joe Henderson)은 2001년 6월 30일에 폐기종과의 오랜 전투 끝에 심장 마비로 사망한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에서 사망했다.
2.
Kenny Dorham/케니 도햄 /McKinley Howard " Kenny " Dorham (1924년 8월 30일 - 1972년 12월 5일)은 텍사스 주 페어 필드에서 태어난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 가수 및 작곡가이다. Dorham의 재능은 비평가들과 다른 음악가들에게 자주 찬사를 받았지만, 그는 동료들 중 많은 음악가들이 받았던 것처럼 재즈 분야에서 일종의 관심이나 대중적 인정을 받지 못했다. 이런 이유로, 작가 Gary Giddins 는 Dorham의 이름이 " 과소 평가 된 것과 거의 동의어"가 되었다고 말했다. Dorham은 Joe Henderson의 앨범 one Page one 에 처음 등장한 재즈 표준 " Blue Bossa "도 작곡했다.
전기
Dorham은 가장 활동적인 비밥 트럼펫 중 하나였다. 그는 Lionel Hampton, Billy Eckstine, Dizzy Gillespie 및 Mercer Ellington의 빅 밴드와 Charlie Parker의 5 중주로 연주했다. 그는 원래 협동 재즈 메신저의 창립 회원이었다. 그는 또한 Thelonious Monk 및 Sonny Rollins와 함께 사이드 맨으로 녹음했으며 1956년 브라운이 사망한 후 Max Roach Quintet에서 Clifford Brown을 대신했다. 사이드맨 작업 외에도 Dorham은 젊은 피아니스트 Bobby Timmons, 베이스 연주자 Sam Jones, 테너맨 J. R. Monterose, 그리고 게스트 기타리스트 Kenny Burrell이 출연하는 the Jazz Prophets(Art Blakey 가 Jazz Messengers라는 이름을 인수했다.)를 이끌며 Blue Note를 위해 1956년 'Round About Midnight at the Cafe Bohemia를 녹음했다.
1963 년 Dorham은 26세의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Joe Henderson 을 자신의 그룹에 추가했으며 나중에 Una Mas (그룹은 젊은 토니 윌리엄스가 출연함)를 녹음했다. 두 음악가 간의 우정으로 인해 Henderson의 Page one, Our Things 및 In 'n Out 과 같은 다른 여러 앨범이 탄생했다. Dorham은 1960년대 Blue Note 와 Prestige Records에서 밴드 리더와 사이드 맨으로서 Henderson, Jackie McLean, Cedar Walton, Andrew Hill, Milt Jackson과 자주 녹음했다.
Dorham의 5 중주는 원래 Tommy Flanagan (피아노), Paul Chambers (더블베이스) 및 Art Taylor (드럼)과 같이 잘 알려진 재즈 뮤지션으로 구성되었다. 그들의 데뷔 앨범은 Quiet Kenny가 New Jazz 레이블로 발라드 곡으로 수록한 앨범이다. Dorham을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Ernie Henry 와 공동 리더로 선임한 4 중주는 "Kenny Dorham / Ernie Henry Quartet"이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발표했다. 그들은 1957년 더블베이스의 에디 매티 아스 (Eddie Mathias)와 드러머인 GT 호간 (GT Hogan) 과 함께 리버 사이드 레코드 (Riverside Records)의 2 Horns / 2 Rhythm 앨범을 제작했다. 1990년 앨범은 "Kenny Dorham Quartet featuring Ernie Henry"라는 이름으로 CD에 다시 발표되었다.
그의 마지막 년 동안 Dorham은 신장 질환으로 고통을 겪었으며, 그로부터 1972년 12월 5 일 48세에 사망했다.
3.
Pete La Roca (Peter Sims, 1938년 4월 7일 - 11월 20일)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다. 할렘에서 피아니스트인 어머니와 트럼펫을 연주한 의붓 아버지에 의해 태어나고 자란 그는 Circle Records의 대주주이며 라파예트 극장 위의 리허설 공간 관리자인 그의 삼촌 Kenneth Bright에 의해 재즈를 소개받았다. 심즈는 공립학교, 고등 음악 예술 학교 , 뉴욕 시립 대학에서 퍼커션을 배웠다. CCNY 오케스트라에서 팀파니 ( tympani)를 연주했다. 그는 라틴 밴드에서 6 년간 팀버를 연주했을 때 음악 경력 초기에 La Roca 라는 이름을 채택했다.
1957년 맥스 로치 (Max Roach) 는 버드 랜드 (Birdland) 에서 잼 세션동안 그를 알아차리고 그를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에게 추천했다. 11월 3일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에서 오후에 롤린스 (Rollins)의 트리오 드러머가 드러남에 따라 그는 빌리지 뱅가드 ( Village Vanguard)에서 중요한 밤의 일부가 되었다. (원래 La Roca와 함께 5 곡 중 2 곡만 앨범에 나타났다. 1959년에 그는 Jackie McLean ( New Soil )과 Tony Scott, Bill Evans 및 Jimmy Garrison 과 함께 4 중주에서 녹음했다. Garrison 외에도 Bill Evans Trio, 특히 Scott LaFaro 와 Steve Swallow에서 활동하던 베이스 연주자들과 함께 자주 Steve Kuhn, Don Friedman, Paul Bley와 같은 피아니스트들과 함께했다.
1950년대 말과 1968년 말 사이에 그는 Slide Hampton, John Coltrane Quartet, Marian McPartland , Art Farmer , Freddie Hubbard , Mose Allison , Charles Lloyd 와 함께 연주했으며, 자신의 그룹을 이끌고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에 있는 재즈 워크숍의 하우스 드러머로서 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Basra (Blue Note, 1965), , Muse라는 이름의 피아니스트 Chick Corea의 이름으로 Bliss로 발행되었다.
1968년에 그는 사이드 맨 공연을 그만두고 밴드 리더 / 드러머로만 작품을 받았다. 라 로카 (La Roca)는 뉴욕시에서 택시를 운전하여 생활비를 벌기 시작했으며 이후 뉴욕 대학 (New York University) 법대에 다녔다. Turkish Women at the Bath (Douglas, 1967)인 두 번째 앨범이 La Roca의 동의 없이 Chick Corea의 이름으로 발매되었을 때 La Roca는 Douglas Records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으며 잘못 표시된 기록을 상기 시켰다.
그는 1979년 재즈로 돌아 왔고, 새로운 앨범으로 리더 스윙 타임 ( Blue Note , 1997)을 녹음했다.
4.
Butch Warren /Edward "Butch"Warren (1939년 8월 9일 - 2013년 10월 5일)은 하드 밥 장르에서 연주한 미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이다. 그는 특히 1950년대 말과 1960년대에 활동적이었다.
전기
워렌은 그의 아버지인 에드워드 워런 (Edward Warren)이 이끄는 Washington, D. C. 지녁밴드에서 14 세 때 전문적으로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나중에 7th and T Streets에 있는 역사적인 Howard Theatre에서 알토 색소폰 연주자이자 밴드 리더였던 Rick Henderson 뿐만 아니라 Stuff Smith를 포함한 다른 지역 그룹들과 함께 일했다.
1958년 Kenny Dorham 과 함께 연주하여 1960년 1월 색소포니스트 Charles Davis, 피아니스트 Tommy Flanagan 및 드러머 Buddy Enlow와 함께 Dorham과 함께 첫 번째 녹음에 출연했다. 그는 그의 음악 경력의 나머지를 뉴욕에서, 주로 블루 노트 녹음실에서 베이시스트로 머물렀다.
사이드 맨으로 그는 Miles Davis, Hank Mobley, Donald Byrd, Sonny Clark, Dexter Gordon, Herbie Hancock, Joe Henderson, Jackie McLean 및 Stanley Turrentine 과 함께 녹음했다. 그는 1963년과 1964년에 Thelonious Monk 와 함께 연주한 다음 워싱턴 DC로 돌아와서 중병에 걸리기 전에 잠깐 텔레비전에서 일했다. 그는 병원에 입원하여 편집 성 정신 분열증으로 진단 받았다.
그의 병이 발병한 후 그는 워싱턴 DC 의 Adams Morgan 지역에 있는 재즈 클럽 Columbia Station의 정규 공연을 포함하여 가끔씩 전문적으로 연주했다.
그의 솔로는 창의력을 발휘했으며 때로는 활을 사용했다. 그의 유일한 솔로 노력은 "Butch 's Blues"에 수록되었지만 Dexter Gordon의 Go, Jackie McLean의 Vertigo (1959) 및 Hipnosis (1967)를 포함한 많은 앨범에서 사이드 맨으로 더 잘 알려졌고 Thelonious Monk과 함께 많은 녹음을 했다. 그의 가장 인상 깊은 공헌은 Hancock의 데뷔 앨범인 Takin 'Off (1962)에서 Herbie Hancock의 " Watermelon Man "에 있다.
5.
McCoy Tyner/ Alfred McCoy Tyner (1938년 12월 11일 출생)은 John Coltrane Quartet과의 오랜 솔로 활동으로 유명했던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전기
이른 인생
Tyner는 필라델피아에서 세 자녀 중 첫 번째로 태어났다. 그는 어머니로부터 피아노를 공부하도록 격려 받았다. 그는 13세에 피아노를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2년 만에 음악이 그의 삶의 초점이 되었다. 그가 17세 때, 그는 Ahmadiyya 회교도 공동체를 통해 이슬람교 로 개종 했고 그의 이름을 Sulieman Saud로 바꿨다.
초기 경력
Tyner의 첫 번째 주요 노출은 Golson과 Art Farmer의 Jazztet (1960)의 첫 번째 피아니스트인 Benny Golson과 함께했다. Jazztet을 출발한 후 Tyner는 1960 년 Jazz Gallery에서 Steve Kuhn을 대신하여 John Coltrane의 그룹에 합류했다. (Coltrane은 Tyner를 필라델피아에서 한동안 알고 있었고 피아니스트 작곡가인 The Believer 중 한 명을 일찍 1958년). 그는 애틀랜틱 녹음을 위해 "My Favorite Things" 대한 색소폰 연주자의 대중적인 녹음에 출연했다. Coltrane Quartet은 피아노에 Tyner, 베이스의 Jimmy Garrison, 드럼의 Elvin Jones 로 구성되어 있으며 1961년부터 1965년까지 거의 순회공연을 했다. Live! at the Village Vanguard, Ballads, Live at Birdland, Crescent, A Love Supreme, and The John Coltrane Quartet Plays, on the Impulse! label의 녹음을 했다.
Tyner는 많은 영향력 있는 앨범을 직접 녹음했다. Coltrane의 그룹에서 그는 Impulse의 시리즈 (주로 피아노 트리오 형식)를 녹음했다. 피아니스트는 1960년대의 높은 평가를 받은 블루 노트 앨범에 사이드 맨으로 등장했으나 Impulse!에서 계약상의 의무를 존중하기 위해 앨범의 사이드 맨을 나열 할 때 이 앨범의 표지에 "기타 etc.“라고 표기되었다.
콜트레인과의 관계는 1965년에 끝났다. 콜트레인의 음악은 훨씬 더 정교하고 자유로워지고 있었다. 그는 또한 Tyner와 Jones를 빼고 그의 타악기 연주자들로 자신의 4 중주를 강화했다. "나는 그 음악에 어떤 기여를 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들릴 수 있는 소음이 많았습니다. 음악에 대한 감정, 그리고 감정이 없을 때 나는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1966 년에 Tyner는 새로운 트리오로 리허설을 하고 지도자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포스트 콜트레인
Coltrane의 그룹을 떠난 후, Tyner는 1967년부터 70년까지 Blue Note Records에서 발표 된 일련의 포스트 - 밥 앨범을 제작했는데, Real McCoy (1967), Tender Moments (1967), Tyner (1968), Expansions (1968) 및 Extensions (1970).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Milestone 레이블로 옮겨 가며 Sahara (1972), Enlightenment (1973), 플루트 연주자인 Hubert Laws, 드러머 Billy Cobham과 현 오케스트라가 출연하는 Fly with the Wind (1976)등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앨범을 녹음했다. Blue Note와 Milestone의 그의 음악은 종종 Coltrane의 4 중주곡을 출발점으로 삼았으며 아프리카와 동아시아의 음악 요소도 통합했다. 예를 들어, 사하라에서는 Tyner가 피아노, 플루트, 타악기 외에도 고토 koto를 연주했다. 이 앨범은 종종 퓨전이나 프리 재즈가 아닌 1970 년대의 혁신적이고 혁신적인 재즈의 사례로 인용된다. Trident (1975)는 그의 주요 악기인 피아노 외에도 하프시 코드 (재즈에서 거의 듣지 못함 ) 및 셀레스트 에서 Tyner를 선보이는 데 주목할 만하다. Tyner는 여전히 레코드와 투어를 정기적으로 하고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Avery Sharpe 와 Aaron Scott, 그리고 Aaron Scott 을 드럼으로 연주하는 트리오로 연주했다. 그는 Revelations (1988)로 시작하여 Soliloquy (1991)로 최고조에 달하는 Blue Note에 대한 솔로 녹음을 트리오로 만들었다. Tyner는 Telarc 레이블을 녹음했으며 서로 다른 트리오로 연주했으며, 그 중 하나는 Charnett Moffett 을 베이스에, Al Foster 를 드럼에 포함 시켰다. 2008년에 Tyner는 그의 4 중주단과 함께 투어를 가졌는데, 그는 제럴드 캐논 (Bass)과 에릭 카마우 그라 바트 (Eric Kamau Gravatt)와 함께 색소폰 연주자 게리 바츠 (Gary Bartz)를 초청했다. 2005년 7월 16일, McCoy Tyner는 Umbria Jazz Festival에서 Sala dei Notari에서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다.
McCoy는 독립 예술가들의 커리어를 지원하기위한 제 6 회, 제 10 회 [7] , 제 11 회 연례 독립 음악상 심사 위원이기도하다.
스타일
Tyner의 피아노 스타일은 Coltrane의 최대 색소폰 스타일과 쉽게 비슷하다. Coltrane 그룹의 일원 이었지만 그는 색소폰 연주자에 의해 결코 가려지지 않았지만 Coltrane의 열린 마음을 보완하고 고무시켰다. Tyner는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Coltrane과 Coltrane의 사망 이후 여러 해 동안 얻은 영광이다.
탁월한 다재다능한 악기 연주에도 불구하고 Tyner와 Coltrane은 비슷한 음계, 코드 구조, 멜로디 프레이싱 및 리듬을 사용한다. Tyner의 연주는 낮은 베이스 왼손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경우 왼손은 건반 위로 비교적 높게 잡아 당겨 강조 공격을 한다. Tyner가 왼손잡이라는 사실은 이 특유의 강력한 스타일에 기여할 수 있다. Tyner의 독창적인 오른손 솔로잉은 분리된 또는 스타카토의 음질로 인식된다. 그의 멜로디 어휘는 원시 블루스부터 복잡하게 섞인 펜타 토닉 스케일에 이르기까지 풍부하다. 코드 보이스 (가장 특징적인 4 분의 1)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다양한 현대 재즈 피아니스트, 특히 Chick Corea에 영향을 미쳤다.
'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tty Carter의 스튜디오 앨범 Meet Betty Carter and Ray Bryant(1955년) (0) | 2017.11.18 |
---|---|
Joe Henderson의 스튜디오 앨범 Lush Life: The Music of Billy Strayhorn(1992년) (0) | 2017.11.18 |
Joe Henderson의 라이브 앨범 Four(1968년) (0) | 2017.11.18 |
Joe Henderson의 라이브 앨범 Straight, No Chaser(1968년) (0) | 2017.11.18 |
Dominic Duval의 앨범 – Nightbird Inventions(1997년) (0) | 2017.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