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e Henderson – tenor saxophone
Wynton Marsalis – trumpet
Christian McBride – bass
Stephen Scott – piano
Gregory Hutchinson – drums
Joe Henderson의 스튜디오 앨범 Lush Life: The Music of Billy Strayhorn(1992년)
레이블: Verve
녹음일: 1991년 9월 3일에서 8일
발매일: 1992년
길이: 61:50
스타일: Post-Bop
프로듀서: Richard Seidel, Don Sickler
Lush Life: The Music of Billy Strayhorn은 재즈 색소폰 연주자 Joe Henderson 의 앨범이다. Billy Strayhorn이 작곡한 곡으로 구성된 이 앨범은 비평가로서 상업적으로 성공하여 Henderson이 Verve Records 와 계약을 체결 할 때 받게될 세 번째 그래미 상 (A Grammy Awards)으로 이어졌다. 앨범은 2001년에 Henderson의 죽음의 때에 거의 90,000의 사본을 판매하고 Verve, Polygram 및 보편적인 것에의 잡종 SACD 체재에 의해 재발매 되었다.
배경
이 레코드가 나오기 전에 1991년 3월 Henderson은 Rufus Reid가 베이스에, Al Foster 가 드럼에, 이탈리아 레이블 Red Records에서 제작한 The Standard Joe를 녹음했다. 헨더슨은 80년대 후반과 90년대 초반 윈스턴 마샬리스 (Wynton Marsalis )를 포함한 현대 재즈 뮤지션들이 음반을 녹음했다. 리처드 세이 델 (Richard Seidel)은 자신의 이름으로 추모 찬사 앨범을 발표했다. 앨범은 뉴욕 타임즈에 따르면 Henderson을 적응시킨 그의 보통 재료에서 songwriter를 분리했다, "그의 진화를 강조하는 재즈의 가장 상세한 improvisers의 한으로" The New York Times 는 1992년 재즈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앨범 제작자들에게 "예술적 필요성과 시장에서의 놀이가 모두 필요한 곳"이라고 평가했다. Ink Blot Magazine 은 앨범의 성공을 대체로 그것의 도구적 조합으로 인해; 헨더슨은 밴드와 함께 공연하는 것이 아니라 솔로 공연, 듀엣, 트리오, 4 중주 및 5 중주에 출연한다. 연예 오락 (Entertainment Weekly) 은 극적으로 변화하는 인력으로 "강조 표시하지 않고 작품"을 강조한다는 아이디어에 동의했다.
중요 리셉션
이 앨범은 The New York Times 에서 "재즈가 요즘처럼 예술적인 천재에 가까워지는"것으로 발표 된 것을 칭찬했다. 2002 년에 다른 기사에서, 동일한 비평가는 앨범을 "완벽하게 생산된", "신중하고 신중하게 실험적이며 세대간 세대"라고 묘사했다. Entertainment Weekly는 Henderson의 "독창성과 단순한 낯설음"을 Henderson의 "치열한 근력"이 "Duke Ellington과 그의 오케스트라가 사용했던 것처럼 새로운 방식으로 절묘하게 "Strayhorn의 애매 모호함과 균형을 이루었다.“ 고 말하면서 Strayhorn 작곡과 일치한다고 선언했다. 이 앨범은 Allmusic 에 의해 "강력하게 추천"되었다.
상업적인 성과 및 찬사
앨범은 Billboard Top Jazz Albums 차트에서 1 위를 차지했으며 차트 상단에서 2 개월 동안 순위를 유지했다. "Lush Life"라는 트랙에서 Henderson은 "Best Jazz Instrumental Performance, Soloist"로 1992 년 Grammy Award 를 수상 했다.
Track listing(괄호안의 언급된 곡 이외에는 모두 Billy Strayhorn작곡)
1."Isfahan" (Duke Ellington, Billy Strayhorn) – 5:59
2."Johnny Come Lately" – 6:30
3."Blood Count" – 7:19
4."Rain Check" – 5:54
5."Lotus Blossom" – 4:31
6."A Flower is a Lovesome Thing" – 6:58
7."Take the "A" Train" – 7:11
8."Drawing Room Blues" – 7:33
9."U.M.M.G. (Upper Manhattan Medical Group)" – 5:02
10."Lush Life" – 5:03
Personnel
Joe Henderson – tenor saxophone
Wynton Marsalis – trumpet
Stephen Scott – piano
Christian McBride – bass
Gregory Hutchinson – drums
https://youtu.be/s3bGrYLS0JE?list=PL6aeEZg9NyFRd46W6KH8a8st7msQokvhw
1.
Joe Henderson (1937년 4월 24일 - 2001년 6월 30일)은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40년이 넘는 경력을 쌓은 Henderson은 당시 최고의 미국 연주자들과 함께 활동했으며 Blue Note를 비롯하여 여러 유명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전기
이른 인생
5명의 자매와 9명의 형제가 있는 가정에서, Henderson은 리마,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부모인 Dennis and Irene (née Farley)과 형제 James T.가 음악 공부를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자신의 첫 앨범 "for being so understanding and tolerant"을 그들에게 헌정했다. 이른 음악 관심사는 드럼, 피아노, 색소폰 및 구성을 포함했다. 헨더슨의 형제자매 인 리차드 패터슨 (Richard Patterson)과 허허 (Hurless)와 함께 학교에 다닌 두 명의 피아노 교사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 )덕분에 핸더슨은 피아노를 알게 되었다. 그는 특히 형제의 녹음 수집에 매혹되었다. 고향 드러머인 John Jarette는 Henderson에게 Lester Young, Stan Getz, Dexter Gordon, Charlie Parker 와 같은 음악가의 말을 해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또한 Philhillonic 녹음에서 Flip Phillips, Lee Konitz의 Jazz를 좋아했다. 그러나 Parker는 그의 가장 큰 영감이 되었다. 색소폰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접근 방식은 고등학교에서 허버트 머피 (Herbert Murphy)의 지도하에 이루어졌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학교 밴드와 록 그룹에 대해 여러 가지 작곡을 했다.
18 세가 되면서, Henderson은 1950년대 중반의 디트로이트 재즈 장면에서 활동했으며, 뉴욕시 별(유명한 재즈음악가들)을 방문하여 잼 세션을 했다. Wayne State University 에서 플루트와 베이스 수업을 듣는 동안 Teal School of Music의 유명한 교사인 래리 틸 (Larry Teal) 의 지도하에 색소폰과 작곡 기술을 더욱 발전 시켰다. 1959년 말, 그는 첫 번째 그룹을 결성했다. Wayne State University에 도착할 무렵에는 많은 레스터 영 (Lester Young)의 솔로를 필사하고 외우면서 교수들이 완벽한 피치를 가졌다고 믿었다. 급우 Yusef Lateef , Barry Harris , Donald Byrd는 틀림없이 추가적인 영감을 주었다. 그는 또한 켄터키 주립 대학에 음악을 공부했다.
헨더슨은 1960년 육군 입대 직전 UNAC에 의해 지휘된 10 명의 오케스트라와 지미 윌킨스의 지역 댄스 밴드에 의해 "스윙과 현악기"를 위한 준비를 했다.
초기 경력
헨더슨은 미 육군에서 2년 (1960-62년)을 보냈습니다. Fort Benning에서 처음으로 육군 재능 쇼에 참가하여 1위를 차지한 후 군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 Fort Belvoir에서 쇼를 개최했다. 파리에서 그는 케니 드류 (Kenny Drew) 와 케니 클라크 (Kenny Clarke)를 만났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초안을 마무리하기 위해 메릴랜드로 보냈다. 1962년 마침내 그는 제대하여 즉시 뉴욕으로 이주했다. 그는 색소폰 주니어 쿡 (Jacques Cook )의 장소에서 그에게 가장 귀중한 트럼펫 연주자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을 처음 만났다. 그날 저녁 그들은 버드 랜드 (Birdland) 에서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이 연주하는 것을 보러갔다. 헨더슨은 고든 자신이 리듬 섹션으로 무언가를 연주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행복하게 받아 들였다.
Henderson의 초기 녹음은 강한 하드 밥의 영향으로 표시되었지만, 그의 연주는 비밥 전통뿐만 아니라 R & B, Latin 및 avant-garde 도 포함한다. 그는 곧 Horace Silver 의 밴드에 합류하여 주크 박스 히트 곡 "My Father for Song"에 대한 독창적인 솔로를 제공했습니다. 1966년 실버 밴드를 떠난 헨더슨은 프리랜서를 다시 시작했으며 도햄과 함께 빅 밴드를 공동 이끌었다. 밴드를 위한 그의 준비는 1996년 Joe Henderson Big Band ( Verve )가 발표 될 때까지 녹음되지 않았다.
블루 노트
1963년에서 1968년까지, Henderson은 Blue Note를 위해 약 30 개의 앨범에 출연했으며 그 중에는 5 개의 앨범이 그의 이름으로 발표되었다. 녹음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하드 - 밥 세션 (1963 년 1 페이지 )에서 좀 더 탐험적인 세션 (1966 년 내부 조우 와 모드 )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그는 Horace Silver의 노래, Song for My Father와 Herbie Hancock 의 어둡고 조밀하게 편성된 The Prisoner, Lee Morgan의 히트 앨범 The Sidewinder 및 "Out"앨범의 대부분을 포함하여 레이블에 대한 다른 지도자 아래 많은 랜드 마크 앨범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피아니스트 Andrew Hill ( Black Fire 1963 and Point of Departure, 1964)과 드러머 Pete La Roca ( 바스라 , 1965)와 함께.
1967년에는 밴드가 녹음되지 않았지만 핸콕, 웨인 쇼터 , 론 카터 , 토니 윌리엄스가 출연 한 Miles Davis 의 5 중주곡과의 짧은 만남이 있었다. 헨더슨의 적응력과 절충주의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더욱 명백해질 것이다.
이정표
1967년 Orrin Keepnews의 신생 Milestone 레이블에 서명하면 Henderson의 커리어에서 새로운 단계가 되었다. 그는 1967년부터 1968년까지 Freddie Hubbard와 함께 Jazz Communicators를 공동 주도했다. Henderson은 Hancock의 Fat Albert Rotunda ( 워너 브라더스)에 데뷔했다. 이 시간 동안 Henderson은 재즈 - 펑크 퓨전, 스튜디오 오버 더빙 및 기타 전자 장치로 실험하기 시작했다. 효과. 마지막 앨범은 1947년 Powell and Pressburger 영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노래와 앨범 제목은 People to Power, Blackness Pursuit of Blackness, Black Narcissus 와 같이 성장하는 정치의식과 사회의식을 반영한다.
1971년에 Blood, Sweat & Tears 와 짧은 관계를 맺은 후 Henderson은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했고 이력서에 교육을 추가했다.
나중에 경력과 죽음
그는 종종 Echo of a Era, Eric of Era , Griffith Park Band 및 Chick Corea와 함께 일 했었지만 1980년대 전반에 걸쳐 주로 선두 주자였다. 완성되고 다작한 작곡가인 그는 재 해석 표준과 자신의 초기 작곡에 더 집중하기 시작했다. 블루 노트는 뉴욕시의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에 녹음된 테너 (Tenor) 의 두 권의 발표와 함께 1986년에 부활 한 재즈 장면의 최전선에 예술가를 배치하려고 시도했다. 앨범 (Ron Carter with Bass와 Al Foster of drums)은 1957년 Sonny Rollins 에서 사용된 테너 트리오 형식을 재검토하여 같은 레이블의 Vanguard 앨범에 실었다. Henderson은 Thelonious Monk 의 "Ask Me Now"가 서명 발라드 곡으로 자리 매김하면서 향후 7 년 또는 8 년 동안 자신의 기본 레퍼토리를 수립했다.
Joe Henderson, Charloten Haden과 Foster가 등장하여 이탈리아 독립 라벨 Red Records 에서 Henderson이 주요 경력 변화를 겪었다는 사실이 발표 되었다. Verve는 그를 주목했고 1990년대 초에 서명했다. 그 레이블은 그를 녹음하는 '노래 책'접근법을 채택하여 상당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Henderson을 현대 재즈 현장의 선두에 서게 되었다. 1992년 '컴백'앨범 인 Lush Life : Billy Strayhorn의 음악은 상업적으로 중요한 성공을 거두었고 Miles Davis, Antonio Carlos Jobim, George Gershwin 오페라인 Porgy and Bess의 헌정 앨범이 이어졌다.
조 헨더슨 (Joe Henderson)은 2001년 6월 30일에 폐기종과의 오랜 전투 끝에 심장 마비로 사망한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에서 사망했다.
2.
Christian Lee McBride (1972년 5월 31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이다. 그는 거장으로 여겨지며 그의 세대 중 가장 많은 녹음을 한 음악가 중 한 명이다. 그는 300개가 넘는 앨범에 사이드맨으로 출연했다. 그는 또한 5 번 그래미 수상자이기도하다.
McBride는 팝, 힙합, 그리고 소울 음악가들인 Sting, Paul McCartney, Celine Dion, Isaac Hayes, The Roots, Queen Latifah, Kathleen Battle, Renee Fleming, Carly Simon, Bruce Hornsby, James Brown뿐만 아니라 Niels-Henning Ørsted Pedersen, Freddie Hubbard, McCoy Tyner, Brad Mehldau, Herbie Hancock, Pat Metheny, Joe Henderson, Diana Krall, Roy Haynes, Chick Corea, John McLaughlin, Wynton Marsalis, Pat Martino, Hank Jones, Lewis Nash, Joshua Redman, John Clayton와 함께 하는 Ray Brown의 "Superbass"와 함께 연주했다.
이른 인생
맥브라이드 (McBride)는 펜실베니아 필라델피아의 르네 맥브라이드 (Renee McBride)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Lee Smith와 그의 위대한 삼촌인 Howard Cooper는 필라델피아의 베이시스트로 McBride의 초기 멘토였다. 베이스 기타에서 시작한 후, 맥브라이드는 더블베이스로 전환하여 줄리어드 학교에서 공부했다.
나중의 삶과 직업
맥브라이드 (McBride)는 17 세의 나이에 색소폰 연주자 바비 왓슨 (Bobby Watson )의 그룹에 합류해 신동이라고 전해졌다. 17세에서 22세까지 맥브라이드는 그와 같은 동년배인 연주가들 Roy Hargrove, Benny Green, Joshua Redman뿐만 아니라 Watson, Freddie Hubbard, Benny Golson, Milt Jackson, J. J. Johnson, Hank Jones와 같은 그보다 나이 많은 음악가들과 연주했다. 1996년 재즈 베이시스트인 레이 브라운 ( Ray Brown )은 맥브라이드 (McBride)와 동료 브라운 존 테 클레이튼 ( Bray protégé John Clayton) 과 함께 슈퍼베이스 (SuperBass)라는 그룹을 결성했다. 이 그룹은 SuperBass : Live at Scullers (1997)와 SuperBass 2 : Live at the Blue Note (2001)의 두 앨범을 발표했다.
McBride는 피아니스트 Brad Mehldau와 드러머 Brian Blade와 함께 1990 년대 조슈아 레드먼 (Joshua Redman)의 4 중주단 멤버였다. 1995년 데뷔 앨범 Gettin 'It It ( Verve )이 발표 된 후 McBride는 자신의 그룹을 이끌기 시작했다. 색소폰 연주자인 Tim Warfield, 피아니스트 인 Charles Craig와 Joey Calderazzo, 그리고 드러머인 Carl Allen 과 Greg Hutchinson 이 McBride의 초기 그룹에서 연주 한 음악가 중 한 명이다. 2000 년부터 2008년까지 McBride는 자신의 앙상블인 Christian McBride Band를 색소폰에 Ron Blake, 피아니스트이자 키보디스트인 Geoffrey Keezer, 그리고 드러머 Terreon Gully와 함께 이끌었다. 밴드는 2 개의 앨범을 발매했다.: Vertical Vision (Warner Bros., 2003) 과 Live at Tonic (Ropeadope, 2006).
1996년 McBride는 AIDS 혜택 앨범인 Offbeat : Red Hot Organization에서 제작한 Red Hot Soundtrip에 기고했다.
McBride는 주로 더블베이스를 연주하지만 그는 베이스기타에 똑같이 능숙하다. 그는 키보드 전문가인 Uri Caine과 힙합 드러머 인 Ahmir "Questlove"Thompson 을 포함한 앨범 The Philadelphia Experiment 에서 연주 했다. 다른 프로젝트는 Pat Metheny Trio, Bruce Hornsby Trio 및 Queen Latifah 와의 투어 및 녹음을 포함한다. Paul Chambers 와 마찬가지로 McBride는베이스 아르코(활) (bar arco) 스타일로 솔로 연주를 할 수 있다. 2006년 McBride는 Dianne Reeves 로부터 인계받은 Los Angeles Philharmonic 과 함께 재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reative Chair for Jazz)의 지명을 받았다. 그는 추가로 2 년간 갱신된 2계약에 서명했다. 그는 2010년 Herbie Hancock의 뒤를 이었다.
맥브라이드는 2007년 9월 18일 카네기 홀에서 소니 롤린스와 로이 헤인즈와 함께 롤린스의 첫 공연 50 주년을 기념하여 연주했다. McBride는 또한 2011년 Kennedy Center Honors 방송에서 Rollins에 대한 찬사의 제작자로 CBS에서 참여했다.
2008 년 McBride는 Five Peace Band라는 재즈 퓨전 슈퍼 그룹에서 John McLaughlin, Chick Corea, Kenny Garrett 및 Vinnie Colaiuta 에 합류했다. Brian Blade가 아시아의 드러머인 Vinnie Colaiuta 와 미국 일부 콘서트를 대신하여 2009년 2월에 앨범을 발표하고 5 월에 세계 투어를 마쳤다. 앨범 " Five Peace Band Live" 는 2010년 그래미 상 ( Jazz Instrumental Album, Individual or Group)을 수상했다.
2011년 맥브라이드 (McBride)는 그의 첫 번째 빅 밴드 앨범인 The Good Feeling을 발표했는데, 그로 인해 그는 Best Large Jazz Ensemble Performance 에서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
McBride는 알토 / 소프라노 색소폰 연주인 Steve Wilson , 비브라포니스트인 Warren Wolf, 피아니스트 Peter Martin및 드러머 Carl Allen이 등장하는 Inside Straight 5 개 그룹을 이끌고 있다. 피아니스트 크리스챤 샌즈 (Christian Sands)와 드러머 제롬 제닝스 (Jerome Jennings)가 출연한 트리오, 그의 18 피스 빅 밴드; 피아니스트 / 키보드리스트 Patrice Rushen, DJ Logic 및 Jahi Sundance, 색소폰 론 론 블레이크 ( Jonathan Sundance), 보컬리스트 Alyson Williams 와 함께 A Christian McBride Situation이라는 실험 그룹. 트럼펫 연주자 Josh Evans, 색소폰 연주자 Marcus Strickland 및 드러머 Nasheet Waits 가 포함 된 New Jawn이 있다.
2016년 3월 McBride는 축제의 설립자이자 예술 감독인 George Wein의 뒤를 이어 Newport Jazz Festival 의 예술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개인 생활
Christian은 재즈 가수이자 교육자인 Melissa Walker와 결혼했다. 맥브라이드 (McBride)의 공헌으로 워커 (Walker)는 뉴저지 주 몽 클레어 (Montclair) 에 있는 재즈 스쿨 (Jazz House Kids)을 이끌고 있다. 매년 여름, 그들은 모두 강사로 구성된 학생 앙상블, 강사로 구성된 전문 앙상블 및 게스트 활동과 함께 Montclair Jazz Festival에 출연한다.
맥브라이드 (McBride)는 프레디 허바드 (Freddie Hubbard)와의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The Gig"와 Moth Radio Hour의 피바디 상을 수상한 "Mr. Soul on Top"에서의 제임스 브라운과 만남에 대한 이야기는 라디오 쇼와 팟 캐스트에서 방송되었다.
3.
Wynton Learson Marsalis (born October 18, 1961)는 트럼펫연주자, 작곡가, 선생님, 음악 교육가 이며 미국의 뉴욕시 링컨 센타의 재즈 예술 상임이사이다. Marsalis는 젊은 청중에게 종종 재즈와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도록 흥보해왔다. 마샬리스는 두 장르에서 9개의 그래미상을 받았으며 그의 Blood on the Fields는 음악으로 퓰리처 상 the Pulitzer Prize을 수상한 첫 번째 재즈 작곡이었다. Marsalis는 재즈 음악가인 Ellis Marsalis, Jr. (pianist)의 아들이며 Ellis Marsalis, Sr.의 손자이며 Branford (saxophonist)Delfeayo (trombonist), Jason (drummer)의 남동생이다. 마샬리스는 1986년 Super Bowl XX에서 국가를 연주했다.
4.
Stephen Scott (1969년생)은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로서 Verve Records와 Enja Records에서 솔로 연주자로서 녹음했다.
5.
Gregory Hutchinson (1970년 6월 16일, 뉴욕시)은 미국 재즈 드러머이다. Hutchinson의 아버지는 레게 밴드의 드러머였고, 자라면서 아버지와 연주했다. 그는 1980년도 후반에 Marvin "Smitty" Smith 와 Kenny Washington 아래서 공부했으며 1989-1990 년에 레드 로드니와 함께 경력을 시작했다. 1990년대에는 Betty Carter, Roy Hargrove, Stephen Scott, Ray Brown, Eric Reed, Joe Henderson, Marcus Printup, Antonio Hart, Joshua Redman, Greg Gisbert, Frank Wess, Steve Wilson, Andy LaVerne, Johnny Griffin, LaVerne Butler, Peter Bernstein, Claire Martin, Ben Wolfe, Jeremy Davenport, Mark Whitfield, Teodross Avery, Jimmy Smith, Kristin Korb, Rodney Whitaker와 함께 작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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