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Coy Tyner - piano
Art Davis - bass
Elvin Jones - drums
John Coltrane Quartet과의 오랜 솔로 활동으로 유명했던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하나로 일컬어지는 McCoy Tyner/ Alfred McCoy Tyner (1938년 12월 11일 출생)는 콜트레인의 색소폰 연주 스타일과 흡사한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탁월한 다재다능한 악기 연주에도 불구하고 Coltrane과 비슷한 음계, 코드 구조, 멜로디 프레이싱 및 리듬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Tyner의 연주는 낮은 베이스 왼손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왼손은 건반 위로 비교적 높게 잡아 당겨 공격적인 연주를 한다. Tyner가 왼손잡이라는 사실은 이 특유의 강력한 스타일로 유명한데 독창적인 오른손 솔로잉은 분리된 또는 스타카토의 음질로 인식된다. 그의 멜로디 어휘는 원시 블루스부터 복잡하게 섞인 펜타 토닉 스케일에 이르기까지 풍부하며 코드 보이스 (가장 특징적인 4 분의 1)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다양한 현대 재즈 피아니스트, 특히 Chick Corea에 영향을 미쳤다고 알려져 있다.
오늘은 그의 리더로서 데뷔 앨범인 Inception(1962년)을 감상해 보겠다.
McCoy Tyner의 스튜디오 앨범 Inception(1962년)
레이블: Impulse! A-18
녹음일: 트랙(1, 4, 5)는 1962년 1월 10일, 트랙 (2,3,6)은 1월 11일
발매일: 1962년 6월
길이: 32:54
프로듀서: Bob Thiele
Track listing(괄호안의 표기이외의 곡은 모두 McCoy Tyner의 작곡)
1."Inception" - 4:28
2."There Is No Greater Love" (Jones, Symes) - 6:21
3."Blues for Gwen" - 4:27
4."Sunset" - 4:41
5."Effendi" - 6:39
6."Speak Low" (Nash, Weill) - 6:18
Personnel
McCoy Tyner - piano
Art Davis - bass
Elvin Jones - drums
https://youtu.be/_BtpGRXgf60?list=PLJwqFJb884e86tg7HnPx8Hqz7chCeqK31
1.
McCoy Tyner/ Alfred McCoy Tyner (1938년 12월 11일 출생)은 John Coltrane Quartet과의 오랜 솔로 활동으로 유명했던 펜실베니아 주 필라델피아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전기
이른 인생
Tyner는 필라델피아에서 세 자녀 중 첫 번째로 태어났다. 그는 어머니로부터 피아노를 공부하도록 격려 받았다. 그는 13세에 피아노를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2년 만에 음악이 그의 삶의 초점이 되었다. 그가 17세 때, 그는 Ahmadiyya 회교도 공동체를 통해 이슬람교 로 개종 했고 그의 이름을 Sulieman Saud로 바꿨다.
초기 경력
Tyner의 첫 번째 주요 노출은 Golson과 Art Farmer의 Jazztet (1960)의 첫 번째 피아니스트인 Benny Golson과 함께했다. Jazztet을 출발한 후 Tyner는 1960 년 Jazz Gallery에서 Steve Kuhn을 대신하여 John Coltrane의 그룹에 합류했다. (Coltrane은 Tyner를 필라델피아에서 한동안 알고 있었고 피아니스트 작곡가인 The Believer 중 한 명을 일찍 1958년). 그는 애틀랜틱 녹음을 위해 "My Favorite Things" 대한 색소폰 연주자의 대중적인 녹음에 출연했다. Coltrane Quartet은 피아노에 Tyner, 베이스의 Jimmy Garrison, 드럼의 Elvin Jones 로 구성되어 있으며 1961년부터 1965년까지 거의 순회공연을 했다. Live! at the Village Vanguard, Ballads, Live at Birdland, Crescent, A Love Supreme, and The John Coltrane Quartet Plays, on the Impulse! label의 녹음을 했다.
Tyner는 많은 영향력 있는 앨범을 직접 녹음했다. Coltrane의 그룹에서 그는 Impulse의 시리즈 (주로 피아노 트리오 형식)를 녹음했다. 피아니스트는 1960년대의 높은 평가를 받은 블루 노트 앨범에 사이드 맨으로 등장했으나 Impulse!에서 계약상의 의무를 존중하기 위해 앨범의 사이드 맨을 나열 할 때 이 앨범의 표지에 "기타 etc.“라고 표기되었다.
콜트레인과의 관계는 1965년에 끝났다. 콜트레인의 음악은 훨씬 더 정교하고 자유로워지고 있었다. 그는 또한 Tyner와 Jones를 빼고 그의 타악기 연주자들로 자신의 4 중주를 강화했다. "나는 그 음악에 어떤 기여를 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들릴 수 있는 소음이 많았습니다. 음악에 대한 감정, 그리고 감정이 없을 때 나는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1966 년에 Tyner는 새로운 트리오로 리허설을 하고 지도자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포스트 콜트레인
Coltrane의 그룹을 떠난 후, Tyner는 1967년부터 70년까지 Blue Note Records에서 발표 된 일련의 포스트 - 밥 앨범을 제작했는데, Real McCoy (1967), Tender Moments (1967), Tyner (1968), Expansions (1968) 및 Extensions (1970).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Milestone 레이블로 옮겨 가며 Sahara (1972), Enlightenment (1973), 플루트 연주자인 Hubert Laws, 드러머 Billy Cobham과 현 오케스트라가 출연하는 Fly with the Wind (1976)등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앨범을 녹음했다. Blue Note와 Milestone의 그의 음악은 종종 Coltrane의 4 중주곡을 출발점으로 삼았으며 아프리카와 동아시아의 음악 요소도 통합했다. 예를 들어, 사하라에서는 Tyner가 피아노, 플루트, 타악기 외에도 고토 koto를 연주했다. 이 앨범은 종종 퓨전이나 프리 재즈가 아닌 1970 년대의 혁신적이고 혁신적인 재즈의 사례로 인용된다. Trident (1975)는 그의 주요 악기인 피아노 외에도 하프시 코드 (재즈에서 거의 듣지 못함 ) 및 셀레스트 에서 Tyner를 선보이는 데 주목할 만하다. Tyner는 여전히 레코드와 투어를 정기적으로 하고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Avery Sharpe 와 Aaron Scott, 그리고 Aaron Scott 을 드럼으로 연주하는 트리오로 연주했다. 그는 Revelations (1988)로 시작하여 Soliloquy (1991)로 최고조에 달하는 Blue Note에 대한 솔로 녹음을 트리오로 만들었다. Tyner는 Telarc 레이블을 녹음했으며 서로 다른 트리오로 연주했으며, 그 중 하나는 Charnett Moffett 을 베이스에, Al Foster 를 드럼에 포함 시켰다. 2008년에 Tyner는 그의 4 중주단과 함께 투어를 가졌는데, 그는 제럴드 캐논 (Bass)과 에릭 카마우 그라 바트 (Eric Kamau Gravatt)와 함께 색소폰 연주자 게리 바츠 (Gary Bartz)를 초청했다. 2005년 7월 16일, McCoy Tyner는 Umbria Jazz Festival에서 Sala dei Notari에서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다.
McCoy는 독립 예술가들의 커리어를 지원하기위한 제 6 회, 제 10 회 [7] , 제 11 회 연례 독립 음악상 심사 위원이기도하다.
스타일
Tyner의 피아노 스타일은 Coltrane의 최대 색소폰 스타일과 쉽게 비슷하다. Coltrane 그룹의 일원 이었지만 그는 색소폰 연주자에 의해 결코 가려지지 않았지만 Coltrane의 열린 마음을 보완하고 고무시켰다. Tyner는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간주되며, Coltrane과 Coltrane의 사망 이후 여러 해 동안 얻은 영광이다.
탁월한 다재다능한 악기 연주에도 불구하고 Tyner와 Coltrane은 비슷한 음계, 코드 구조, 멜로디 프레이싱 및 리듬을 사용한다. Tyner의 연주는 낮은 베이스 왼손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경우 왼손은 건반 위로 비교적 높게 잡아 당겨 강조 공격을 한다. Tyner가 왼손잡이라는 사실은 이 특유의 강력한 스타일에 기여할 수 있다. Tyner의 독창적인 오른손 솔로잉은 분리된 또는 스타카토의 음질로 인식된다. 그의 멜로디 어휘는 원시 블루스부터 복잡하게 섞인 펜타 토닉 스케일에 이르기까지 풍부하다. 코드 보이스 (가장 특징적인 4 분의 1)에 대한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다양한 현대 재즈 피아니스트, 특히 Chick Corea에 영향을 미쳤다.
2.
Elvin Jones/Elvin Ray Jones (1927년 9월 9일 - 2004년 5월 18일)는 포스트 밥 시대의 미국 재즈 드러머였다. 그는 미시간 주 폰티악에 있는 그의 집에서 서커스 밴드를 보면서 젊은 나이에 드럼에 관심을 보였다.
그는 1946년에서 1949년까지 미국 육군에서 복무했으며 이후 빌리 미첼 (Billy Mitchell)이 이끄는 디트로이트 하우스 밴드에서 연주했다. 그는 1955 년 뉴욕으로 이주하여 Charles Mingus , Teddy Charles , Bud Powell , Miles Davis 의 사이드 맨으로 일했다.
1960년에서 1966년까지 그는 John Coltrane 중주 ( Jimmy Garrison , Bass와 McCoy Tyner , 피아노)와 함께 A Love Supreme 과 같은 앨범에 출연했다. 콜트레인 (Coltrane)과의 작업을 마친 존스 (Jones)는 엘빈 존스 재즈 기계 (Elvin Jones Jazz Machine) 라는 이름으로 여러 소그룹을 이끌었다. 그의 형제인 Hank Jones 와 Thad Jones도 재즈 뮤지션이었다. 그는 1995년에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전기
이른 인생
엘빈 존스 (Elvin Jones)는 미시간 주 빅스 버그 (Vicksburg)에서 미시간으로 이주한 헨리 (Henry)와 올리비아 존스 (Olivia Jones)의 부모인 미시간 주 폰티악 (Pontiac) 에서 태어났다. 그의 형제인 Hank Jones 와 Thad Jones 는 중요한 재즈 뮤지션이 되었다. 2 세 때 그는 드럼에 매료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서커스 행진 밴드 퍼레이드가 그의 집에서 소년으로, 특히 드러머들에게 매료된다는 것을 보았다. 그의 초기 열정에 뒤이어 Elvin은 그의 고등학교의 흑인 행진 밴드에 합류하여 기초에서 그의 기초를 발전시켰다. Jones는 1946년 미국 육군 에서 근무하기 시작했다. 그는 1949년 퇴역하여 무일푼으로 귀국했다. 존스는 누이가 35 달러를 빌려 첫 드럼 세트 (2016 달러에 352 달러 ) 를 사려고 돌아 왔다고 말했다.
Jones는 1949년에 디트로이트 그랜드 리버 스트리트 클럽에서 단발 공연을 시작하여 전문 직업을 시작했다. 결국 그는 Miles Davis 및 Wardell Gray 와 같은 아티스트와 함께 연주를 계속했다. 베니 굿맨 밴드의 오디션에 실패한 후 1955 년 뉴욕시 에서 찰스 밍거스 밴드에 합류하고 데뷔 앨범에 '블루 기분Blue Moods'이라는 레코드를 발표했다.
1960-1966 : John Coltrane와 그 너머
1960년에 그는 클래식베이스의 John Coltrane Quartet에 합류했다. 이 밴드에는 베이스의 지미 가리슨 ( Jimmy Garrison) 과 피아니스트 McCoy Tyner가 포함되어 있다. Jones와 Coltrane은 종종 듀엣의 연장을 했다. 이 밴드는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 및 다른 사람들이 재즈의 발전 초기 단계에서 했던 것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 스윙 "(재즈의 리드미컬 한 느낌)을 재정의 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Coltrane과 함께 1966 년까지 머물렀다. 그 무렵, Jones는 Coltrane의 새로운 방향과 그의 폴리 리듬 스타일이 그룹의 두 번째 드러머인 Rashied Ali 의 "다 방향"접근법과 완전히 충돌하지 않았다. Jones는 Coltrane 그룹을 떠난 후에도 활동적이었으며, 영향력 있는 그룹으로 간주되는 60 대 후반과 70 년대에 여러 밴드를 이끌었다. 그 중 주목할 만한 것은 색소폰 연주자이자 여러 악기 연주가인 Joe Farrell 과 (전 Coltrane) 베이시스트 Jimmy Garrison 으로 구성된 트리오로 Blue Note 앨범 Puttin 'It Together 를 녹음했다. Jones는 60 년대 후반과 70 년대 초반 자신의 이름으로 Blue Note를 위해 광범위하게 녹음했으며, 주목할 만한 유명인뿐만 아니라 유명하고 위대한 인물도 포함되었다. 두 권으로 구성된 Live at the Lighthouse 에서는 21 세와 26 세의 스티브 그로스맨 (Steve Grossman) 과 데이브 리브 먼 ( Dave Liebman )이 각각 출연했다. 존스는 McCoy Tyner 의 리얼 맥코이 (Rich McCoy) 와 웨인 쇼터 (Wayne Shorter) 의 색소폰 악보 ( Speak No Evil) 와 같은 모달 재즈 시대의 많은 중요한 앨범에서 연주했다. 이 기간 동안 존스의 음악에 중요한 공헌을 한 다른 뮤지션들은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 인 Pepper Adams , 테너 색소폰 연주자 인 George Coleman 과 Frank Foster , 트럼펫 연주자 인 Lee Morgan ,베이스 페스티벌 Gene Perla , 키보드 연주자 Jan Hammer 및 재즈 월드 뮤직 그룹 Oregon 이었다.
늦은 경력
엘빈 존스 (Elvin Jones)의 타이밍, 폴리 리듬 , 다이내믹 , 음색 및 레가토 프레이징은 드럼 세트를 포 그라운드로 가져 왔다. 존스는 라이프 매거진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리듬 드러머"로 선전되었고, 그의 자유로운 스타일은 Christian Vander , Mitch Mitchell ( Jimi Hendrix 는 "my Elvin Jones"), Ginger Baker Janet Weiss에ㅔ 영향을 끼쳤다.
그는 1971년 서양 영화 '자 카리 아 '( Zachariah) 에서 악당 욥 케인 (Job Cain)으로 출연했다. 그는 살롱 총격전에서 승리 한 후 드럼 솔로를 연주했다.
1999 년에 Jones는 Our Lady Peace 와 함께 자신의 앨범 Happiness...Is Not a Fish That You Can Catch를 녹음했다. 그는 "Stealing Babies"라는 노래로 드럼을 연주했으며, 2009 년 편집 앨범 The Very Best of Our Lady Peace 에도 실렸다.
존스는 자신의 그룹인 엘빈 존스 재즈 머신 (Elvin Jones Jazz Machine)과 함께 공연을 했으며, 그의 라인업은 수년 동안 변화했다. Sonny Fortune 과 John Coltrane의 아들 인 Ravi Coltrane 은 1990 년 초 Jazz Machine에서 색소폰을 연주했으며 1991 년 Enja Records 에서 Jones와 함께 유럽 에서 함께 연주했습니다 . 정기적으로 가르치는 존스는 종종 학교에서 진료소에 참여했다. 감옥에서 무료 콘서트를 열었다. 그의 수업은 음악 역사뿐만 아니라 드럼 연주 기술을 강조했다.
2001 년 존스는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다.
3.
Art Davis (1934년 12월 5일 - 2007년 7월 29일)는 Thelonious Monk, John Coltrane, Dizzy Gillespie , McCoy Tyner 및 Max Roach 와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진 더블 베이시스트였다.
전기
데이비스는 펜실바니아에서 태어나 5살에 피아노를 공부하기 시작해 튜바로 교체했다가 고등학교 때부터 마지막으로 베이스를 선택했다. 그는 줄리아드와 맨하튼 음악학교에서 공부했으나 헌터 칼리지를 졸업했다.
바쁜 뉴욕 세션의 음악가로서 그는 로스 엔젤레스 필하모니를 포함한 클래식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작업했고 많은 팝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했다. 아트 데이비스는 Orange Coast College의 교수였다.
Davis는 현재 오케스트라를 위한 맹인 오디션 시스템을 이끌어 낸 법적 소송 사건으로도 유명하다. 1982년 뉴욕 대학에서 임상 심리학 전공하여 데이비스는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6년 캘리포니아 남부로 이주하여 심리학과 재즈 공연의 균형을 이루었다.
데이비스는 2007 년 7 월 29 일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그는 두 아들과 딸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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