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코니츠의 오늘의 앨범 The Real Lee Konitz(1957년)는 역시 리 트리스타노 군단으로 이루어진 라이브 앨범이다.
Lee Konitz의 라이브 앨범 The Real Lee Konitz(1957년)
레이블: Atlantic LP 1273
녹음일: 1957년 2월 15일
발매일: 1957년
길이: 36:19
스타일: Cool/Bop
Track listing
1."Straightaway" (Lee Konitz) - 3:41
2."Foolin' Myself" (Andy Razaf, Fats Waller) - 4:40
3."You Go to My Head" (J. Fred Coots, Haven Gillespie) - 6:10
4."My Melancholy Baby" (Ernie Burnett, George Norton) - 3:56
5."Pennies in Minor" (Lennie Tristano) - 8:42
6."Sweet and Lovely" (Gus Arnheim, Jules LeMare, Harry Tobias) - 2:15
7."Easy Livin'" (Ralph Rainger, Leo Robin) - 3:35
8."Midway" (Konitz) - 3:20
Personnel
Lee Konitz - alto saxophone
Don Ferrara - trumpet (tracks 5 & 6)
Billy Bauer - guitar
Peter Ind - bass
Dick Scott - drums
1.
Don Ferrara(1928년 3월 10일)는 미국 재즈 트럼펫터이다. 10 세의 나이에 트럼펫을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재즈를 듣고 라디오 및 레코드에서 시대의 재즈 거물들의 음악을 들었다. 특히 그는 로이 엘 드리지 (Roy Eldridge)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1945년 그는 Jerry Wald가 이끄는 밴드와 잠시 지내다가 1946년 중반에 Georgie Auld 밴드로 옮겨 미 육군에 입대했다. 군대에서 근무하는 동안 페라라는 베이스 연주가 레드 미첼 (Red Mitchell)과 드러머인 하우이 맨 (Howie Mann)이었던 밴드에서 연주했으며 Warne Marsh도 만났다. 페라라가 레니 트리스 타노 (Lennie Tristano)의 일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후자였고, 제대 후에 그는 트리스 타노 (Tristano)와 함께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는 60 년대 초반까지 계속했다.
이 같은 기간 동안, 가르침 외에도 Ferrara는 Gene Roland가 찰리 파커 녹음 세션을 위해 만든 빅 밴드에서 연주했다. 그는 밴드와 리허설을 했지만 페라라는 충돌로 인해 녹음 세션을 놓쳤다. 이것은 Chubby Jackson과의 1950세션 이었지만 레코딩 후 이 밴드와 함께 투어하는 대신 Ferrara는 Woody Herman의 Third Herd에 합류했다. 허먼 (Herman)과 1 년을 보낸 후, 페라라 (Ferrara)는 뉴욕으로 돌아와 트리스타노 (Tristano)와 함께 자신의 연구를 계속했습니다. 50 년대 중반 뉴욕에서는 리 코니츠와 제리 멀리건이 이끄는 밴드를 포함해 다양한 밴드와 함께 연주했으며 때로는 섹스텟과 콘서트 재즈 밴드에서 연주했다. 60년대 초 페라라는 뉴욕의 하프 노트 클럽 (Half Note Club)에서 트리스 타노 (Tristano)와 정기적으로 연주르 했으며 나머지 10 년 동안 가르침을 계속했다. 70 년대 초, 그는 게리 포스터 (Gary Foster)의 교수 스튜디오에 합류하여 서해안으로 이주했다. 90 년대를 거치면서 그는 캘리포니아 주에서 계속해서 생활하고 가르쳤으며 대부분의 강의는 오디오 카세트를 통해 장거리에서 진행되었다.
2.
Peter Ind (1928년 7월 20일 출생)는 영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및 레코드 프로듀서이다.
이른 인생
Peter Ind는 미들섹스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건축가다. Ind는 8 세의 나이에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그의 학교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다. 그는 곧 피아노를 좋아하고 Uxbridge에 있는 그의 집에서 14 세부터 공연을 했다. 이 시점에서 그는 주로 대중적인 댄스 넘버를 연주했다. 그는 미국 빅 밴드의 라디오 방송에 의해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영향을 받았다. 16 세의 나이에, 그의 다양한 일에 의해 보충된 그의 소득은, 그의 아버지의 저것보다는 더 컸다.
그는 음악에 대한 기술적인 이해가 부족하다는 느낌으로 1944-46년 런던의 트리니티 음악 대학 (Trinity College of Music)에서 피아노와 클래식 저녁 수업을 들었다. 그는 소리가 좋아서 피아노 기술이 제한적이라고 생각하여 베이스 연주하는 것으로 전환했다. 그는 1947년부터 팀 벨 (Tim Bell) 에서 "왼손의 4 개의 손가락을 모두 사용하여 반음 간격으로 연주하는 베이스 운지법에 대해 소개했다." 제임스 메럿과 그는 또한 풀타임 음악가가 되었다
1949년 그는 뉴욕으로 항해한 Queen Mary의 음악가였다. Ind는 피아니스트인 Lennie Tristano를 처음 만났고 도시의 클럽에 있는 다른 유명 재즈 뮤지션들의 말을 들었다. 그 배는 2 주마다 뉴욕으로 돌아왔고 Ind와 다른 사람들이 Tristano와 2 주마다 한 번 교훈을 얻을 수 있게 했다. 1950년 1 회의 레슨이 끝난 후, 피아니스트는 그날 저녁 Birdland 클럽에서 자신의 밴드가 가지고 있던 첫 세트를 연주하도록 초청했다. 트리오의 정규 베이시스트가 늦을 것 같았다.
나중의 삶과 직업
Ind는 1951년 뉴욕으로 이주하여 4월 29일에 도착했다. 1953년에 그는 Tristano에서 수업을 듣는 것을 멈추고 색소폰 연주자 Lee Konitz 와 함께 여행했다. Ind의 첫 번째 앨범 녹음은 Harvard Square의 Konitz - Lee Konitz 와 Konitz와 함께 녹음되었다. Ind는 또한 Tristano, Buddy Rich , Booker Ervin , Mal Waldron 및 Slim Gaillard 와 함께 연주했다. Ind는 Tristano의 6 중주의 일부로 1954 년 최초의 Newport Jazz Festival 에서 연주했다. Ind는 피아니스트 Jutta Hipp 의 미국 공연 및 그녀의 녹음 중 일부에 베이시스트였다.
Ind는 또한 현시점에서 프로덕션으로 분기되었으며 1950 년대에 스테레오 녹음 및 재즈 음악의 오버 더빙 (overdubbing) 의 개척자였다. 그는 1956년에 녹음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그는 녹음 장비와 스튜디오를 구입할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아버지가 사망한 후 받은 돈을 사용했다. 그는 Zoot Sims , Gerry Mulligan , Booker Little 에 대한 로프트 에서 세션을 제작했다. 그는 1950년대 말 자신의 레이블을 설립하여 Joe Puma 와 Dick Scott이 출연 한 앨범 Looking Out 을 발표했다. 자신의 노력 외에도 Atlantic, Verve, Bethlehem 및 Warwick 레이블의 음향 공학 분야에서 일하면서 1961년 자신의 회사 Wave를 설립했다.
1962년 그는 바바라와 결혼했다. 그들의 딸 애나는 그 해 말에 태어났다. 그들은 런던에서 결혼했지만 다음 해 뉴욕으로 돌아왔다.
1963년 인디애나 주 빅서 (Big Sur) 로 옮겨 3 년간 머물렀다. 현재 그는 무반주 공연에 집중하여 솔로 자료의 여러 앨범을 녹음했다. 1965년에 그는 Konitz와 Warne Marsh 와 협연하여 1970 년대에도 계속되었다. Wave 임프린트의 개인 녹음이 시작되었다. Ind와 그의 가족은 그가 연주하고 가르친 1966 년에 영국에 돌려보냈다. 다음 해, 그는 영국의 콘서트에서 Tristano와 마지막으로 연주했다.
1984년 Ind는 런던의 나이트 클럽인 Bass Clef를 열었다. 몇 년이 지난 후에도 클럽은 세금 면제로 마감해야했다.
그는 두 권의 책 " Jazz Visions - Lennie Tristano의 유산, Tristano 와의 그의 교섭 회고록, 1950 년대 뉴욕의 재즈 주, 환경과 우주 대사 , Wilhelm Reich 와 에너지에 관한 지구의 미래에 대한 책을 썼다. 그는 계속해서 글을 쓰고, CD를 발행하고, 국제적으로 공연한다.
3.
Billy Bauer (1915년 11월 14일 - 2005년 6월 16일)는 미국의 쿨 재즈 기타리스트였다.
인생
William Henry Bauer는 뉴욕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기타로 전환하기 전에 어린 시절 우쿨렐레와 밴조를 연주했다. Jerry Wald 밴드와 연주하고 1944 년 Woody Herman 에 첫 번째 무리의 일원으로 참여하기 전에 Carl Hoff와 그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1941 년에 녹음했다. 1946년 그는 Benny Goodman 과 Jack Teagarden 과 함께했다.
베이시스트 Chubby Jackson 과 트롬본 연주자인 Bill Harris 가 이끄는 소규모 그룹에서 일하면서 Bauer는 비밥 운동에서 솔리스트로 자리 매김 했다.
1946년에 그는 Lennie Tristano 와 함께 일하기 시작했다. Tristano와 Bauer는 스타일과 접근 방식에서 자연스런 시너지 효과를 누리게 되었다. "직관적 인 음악" 의 그들의 발전은 " 직감 "과 "탈선"을 포함하는 1949세션으로 이끌었다. 그는 뉴욕시의 NBC Tonight Show 밴드 회원이었고 초기 텔레비전이 시작될 때 Today Show 밴드에서 연주했다.
바우어 (Bauer)는 바우어 (Bauer) 기타의 전위적인 색소폰 작품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 Lee Konitz 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구적인 기타 작업을 계속했다. 두 음악가의 대화는 밥과 시원한 스타일에서 아방가르드 스타일로 넘어갔다. 그들의 녹음은 "재즈에서 가장 아름다운 듀엣 녹음 중 일부"라고 묘사되었다. "Duet For Saxophone and Guitar" 색소폰 및 기타 용 Duet"은 재즈 기타의 역할을 재정의 하는 것으로 묘사된 독특한 악기 페어링이다.
바우어 (Bauer)는 1956 년에 자신의 이름을 따서 Plectrist 라는 한 앨범을 만들었다. CD 재발행은 "재즈 기타에 원격으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목해야 할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나중에 그는 Henry Golis 가 2007 년에 Park Lane Drive Records에서 발표 한 Friends with Good Music을 CD에 실린 "No one"곡을 준비했다.
가르침
나중에 바우어는 New York 음악원 (New York Condvatory of Modern Music)과 뉴욕 Billy Bauer Guitar School ( New York , Allytson, 뉴욕 Roslyn Heights) 에서 강의했다. 그는 또한 음악 공부와 기타 연주에 관한 교과서를 출판했다.
그의 경력이 끝날 무렵 바우어는 바니 케셀 (Barney Kessel) 과 탈 파 로우 (Tal Farlow) 의 1997 년 JVC 헌정에 출연했다. 바우어 (Bauer)는 지미 레이니 (Jimmy Raney)와 학생 조 사트리아니 (Joe Satriani) 와 같은 기타리스트들을 이끌었다. 1997년에 그는 자서전 Sideman (Thea Luba과 함께, ISBN 978-0-9657237-0-1 )을 출판했다.
4.
리 코니츠 Lee Konitz 1927.10.13
쿨 재즈 양식의 대표 주자이자 가장 뛰어난 알토 색소폰 연주자 가운데 한 명이다. 시카고에 있는 루스벨트대학교에 입학해 1947~48년 클로드 손힐 밴드에서 알토 색소폰 연주자로 활동하다 이후 뉴욕에 정착했다. 피아노 연주자 레니 트리스태노의 영향으로 원숙한 느낌의 연주 기법을 개발했으며, 1948~50년에 2개의 중요한 쿨 재즈 기획 음반 녹음에 참여했다. 하나는 쿨 재즈의 시효 앨범인 마일스 데이비스의 〈쿨의 탄생 Birth of the Cool〉 9중주 연주였고, 다른 하나는 레니 트리스태노와 함께한 6중주 연주였다. 스탠 켄턴 빅 밴드에서 1952~53년에 1년 동안 활동한 뒤 특이하게 파란만장한 자유 연주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밥 재즈 연주자들과 종종 공연을 했는데 특히 의미 있는 재결합 공연에서 트리스태노를 비롯해 피아노 연주자 샐 모스카와 테너 색소폰 연주자 원 마시 등 트리스태노의 다른 제자들과 함께 연주했다. 전통적인 재즈 악단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채 2중주와 독주로 연주 활동을 했으며 1970~80년대에는 산발적으로 자신의 9중주 악단을 결성하여 공연했다.
활동 초기에는 당시 우세했던 찰리 파커의 알토 색소폰 연주 양식과 대조적으로 비브라토를 사용하지 않고 굴절되지 않은 음색으로 연주했다. 시간이 지나자 코니츠가 연주하는 알토 색소폰의 음질은 본래의 음색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표현력을 더 갖추게 되었다. 즉흥연주를 할 때 유명한 선율이더라도 종종 강조 부분에 변화를 주면서 독창적으로 장시간 연주했으며, 악상에 다양한 변화를 주면서 창의력 넘치는 연주를 했다. 대담한 화성을 빈번하게 사용하기로 유명한 코니츠는 1987년에 기타 연주자인 데릭 베일리가 런던에서 기획한 즉흥연주 축제가 열리는 프리재즈 공연에 참가했다. 코니츠는 웨스트코스트 알토 색소폰 연주자들에게 중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간혹 다른 목관악기를 연주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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