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no – Marc Copland
Bass – Drew Gress
Drums – Jochen Rueckert
원래는 색소폰 연주자였으나 악기로서 색소폰이 자신의 음악적 상상력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아니라고 느꼈고 1970 년대 초반, 자신의 나이 35세가 되어서야 비로소 피아니스트로서의 재훈련을 해야 했던 Marc Copland (1948년 5월 27일 Marc Cohen으로 태어남 )는 리더로서 35개 이상의 앨범을 녹음하며 현재 뉴욕 재즈 신에서 피아니스트로서 매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연주는 서정적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하모니의 정교함, 그리고 풋 페달과의 역동성을 모두 제어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늘은 그의 2002년 뉴저지 출신의 베이시스트 Drew Gress(1959년 11월 20일 출생)와 독일 출신이지만 미국 시민이 된 드러머 Jochen Rückert (1975년 5월 13일)와 함께 트리오로써 발매한 앨범 Haunted Heart & Other Ballads를 소개하겠다.
Marc Copland Trio의 앨범 – Haunted Heart & Other Ballads(2002년)
레이블: hatOLOGY – hatOLOGY 581/스위스
녹음일: 2001년 4월 2일
발매일: 2002년
길이: 01:06:55
스타일: Contemporary Jazz, Free Improvisation/Hard Bop/Post-Bop
프로듀서: Art Lange
Tracklist
1 My Favourite Things 1/ Richard Rodgers & Oscar Hammerstein* 1:54
2 Crescent/ John Coltrane 7:17
3 Dark Territory/ Marc Copland 6:33
4 Greensleeves/ Traditional 6:05
5 When We Dance/ Sting 5:39
6 My Favourite Things 2/ Richard Rodgers & Oscar Hammerstein* 2:26
7 Soul Eyes/ Mal Waldron 7:51
8 It Ain't Necessarily So/ George & Ira Gershwin 8:02
9 Easy To Love/ Cole Porter 7:49
10 Haunted Heart/ Howard Dietz & Arthur Schwartz* 8:43
11 My Favourite Things 3/ Richard Rodgers & Oscar Hammerstein* 3:36
Credits
Piano – Marc Copland
Bass – Drew Gress
Drums – Jochen Rueckert*
Liner Notes – Bob Blumenthal
https://youtu.be/zteao8jqb-I?list=PL_KJ5_55kcmzNQpaZtFGgklzEW2zNKMcN
1.
Drew Gress(1959년 11월 20일 출생)는 뉴저지 주 트렌턴에서 태어나 필라델피아 지역에서 자랐으며 현재 뉴욕시에 거주하는 미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겸 작곡가이다.
전기
Gress는 1975년 전국에서 저명한 고등학교 재즈 앙상블인 Pennsbury Concert Jazz Band에 합류하여 10년 동안 재즈와 더블베이스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2 년 동안 베이시스트 겸 편곡자로 활동했다. Johnny Richards, Billy May, Pat Williams와 같은 대규모 앙상블을위한 독창적인 소재를 작곡하는 것에 대한 그의 관심은 1977년 Baltimore의 Towson State University 에서 Don Ellis와 Stan Kenton과의 작업으로 알려진 행크 레비 (Hank Levy )와 작곡과 대위법을 공부했다. Towson에서 Gress는 색소폰 연주자인 Ellery Eskelin 과 연극 관계를 맺었으며 Elster Eskelin 은 Paul Smoker 와 Phil Haynes 와 합작 투자로 공동 설립했다. 그들은 1987년부터 1994년까지 Enja Records 에서 3 개의 앨범을 발표했다.
1980년대 Baltimore / Washington DC 지역에서 그는 Sonny Stitt, Clifford Jordan, Albert Dailey, Mose Allison, Zoot Sims, Cab Calloway, Buddy Hackett, Phyllis Diller, 피아니스트 Marc Copland 와 연주를 했다. 그는 또한 Peabody Conservatory, Towson State University 및 볼티모어 예술 학교의 학부에서 근무했다. 그는 1989년 David Kane, Glenn Cashman, Michael Smith와 함께 4 인조 Tekke를 결성했다. 1997년에, 그는 협동적 즉흥 연주 트리오 파라 프레이즈를 색소폰 연주자 / 작곡가인 팀 베른 과 드러머 Tom Rainey 와 공동으로 만들었다. 그들은 함께 즉흥적인 관행을 자유롭게 하기 위해 구성적인 접근 방식을 추구했다. 그들은 3 개의 라이브 앨범을 함께 녹음하고 광범위하게 둘러 봤다. 1998년 David Binney, Ben Monder 및 Kenny Wollesen이 출연한 Jagged Sky로 그의 첫 앨범 Heyday를 발표했다. 2001년에는 Uri Caine, Berne 및 Rainey와 함께 Spin & Drift 가 출시되었다. 처음에는 페달 강철 기타를 연주했다. 1990년대 초 그는 콜로라도 - 보울 더 대학교 (University of Colorado-Boulder) 와 러시아의 상트 페테르부르크 음악원 (St. Petersburg Conservatory) 에서 예술가로서의 재임 기간을 보냈다. 1992 년부터, Gress는 유럽, 아시아 및 남아메리카로 여행하는 광범위한 여행 일정을 유지해 왔다. Tim Berne, Ravi Coltrane, Uri Caine, John Hollenbeck, Fred Hersch, Marc Copland, Don Byron, Steve Coleman, Dave Douglas, Jack DeJohnette, John Surman, Ray Anderson, Erik Friedlander, Kenny Werner, Bill Carrothers, Ralph Alessi, Tony Malaby, Steve Lehman, Samo Salamon and Edsel Gomez와 함께. 오늘 날 그는 140개가 넘는 녹음에 출현했으며 그 중 4곡은 그래미상 후보로 지명되었다.
Gress의 자체 앙상블은 이탈리아와 포르투갈의 고립된 축제 외에도 2002년 이후로 4 차례 유럽을 여행했다. 2004년 영국의 BBC 라디오와 런던의 가디언 (Guardian)은 그의 4 인조 라디오 방송을 올해의 재즈 콘서트로 선정했다. 작곡상은 NEA 부여 (1990), 작곡가 만나기 (2003), 실내악 미국 신작 작품 교부금 (2005), CMA 프랑스계 미국 교부금 교부금 (2007) 및 앙코르 교부금 2008). 그는 더 큰 그룹을 위해 작곡을 계속하고 가상 신시사이저를 실험하기 시작했다.
2.
Jochen Rückert (1975년 5월 13일 독일 쾰른에서 태어남)는 독일 재즈 드러머이다. 그는 뉴욕시에 미국 시민권과 영주권을 가지고 있다. 피아니스트 토마스 뤼커트 (Thomas Rückert) 의 형제인 그는 6세 때 드럼을 연습하기 시작했다. 1996년, 그는 Blue Note Jazzsearch와 Leverkusen의 European Jazz Competition에서 그의 트리오로 연주를 했다. 1998년 데뷔 앨범 소개 ( Hayden Chisholm , Ben Monder , Kurt Rosenwinkel , Chris Potter , Johannes Weidenmüller )를 발표했다. 2000년에는 노르 트라인 베스트 팔렌 음악상을 수상했다. 그 후 그는 약 80 편의 앨범 작업을 했으며 NDR, WDR, SWF 및 BR의 TV 및 라디오 프로덕션에 출연했다. 그는 유럽, 북미 및 남미, 아시아 및 호주를 여행했다.
Rueckert는 Marc Copland Trio, Nils Wogram & Root 70, Kurt Rosenwinkel Group, Mark Turner Band, John Abercrombie, Ignaz Dinné, Pat Metheny, Matt Penman, Simona Premazzi, Kenny Werner, Allan Praskin, Dave Liebman, Till Brönner , Joachim Kühn, Rudi Mahall 및 Anke Helfrich등의 음악가 및 밴드와 함께 작업했다.
3.
Marc Copland (1948 년 5 월 27 일 Marc Cohen으로 태어남 )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코플랜드는 1960 년대 초 필라델피아에서 색소폰 연주자로 재즈 장면의 일부가 되었고 이후 뉴욕의 일렉트릭 알토 색소폰을 실험했다. 1970 년대 초반, 자신의 하모니적 개념을 추구하면서 그는 색소폰의 고유한 한계점에 대해 불만을 느끼고 볼티모어 - 워싱턴 DC 지역으로 이사를 갔다. 이곳에서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로 재 훈련해야했다.
그는 1980 년대 중반 뉴욕으로 돌아 왔고, 키보드 스타일은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그 후로 코플랜드는 솔로 연주자와 그룹 리더로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코플랜드는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다. 그는 7 살 때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기 시작했으나 10 살 때 갑자기 멈췄다. 그의 공립학교에서 색소폰 교육 옵션을 제안했다. 알토 색소폰에서 경력을 시작으로 Copland는 친한 친구이자 동료 고등학생인 Michael Brecker와 함께 배우고 연주하면서 1960 년대 초 고향에서 생동감 넘치는 음악 현장의 일원이 되었다. 1965년 그는 필라델피아의 Romeo Cascarino와의 하모니를 간단히 공부했으며 Meyer Kupferman 과 작곡을 시작했고 뉴욕에서 Joseph Allard과 함께 색소폰을 공부했다.
1966년 코플랜드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컬럼비아 대학교에 다녔다. 그는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 뉴욕 재즈 장면의 일원이 되어 전통적인 클럽에서 도시 전역의 로프트로 확장했다. 이 시기에 코플랜드는 존 애버크롬비 (John Abercrombie) 와 치코 해밀턴 중주의 일원인 글렌 무어 (Glen Moore )와 함께 연주했다 . 그는 전자 프로세서를 자신의 알토에 추가하여 작은 뉴욕시 창업 라벨 인 Oblivion Records에서 제작한 전기 재즈 앨범인 Friends의 녹음을 완성했다. Abercrombie, Clint Houston 및 Jeff Williams가 참여한 이 앨범은 Down Beat 잡지에서 별 다섯 개짜리 리뷰를 얻는 등 일종의 컬트 지위를 얻었다.
그러나 Copland는 점점 더 복잡한 코드를 사용하여 음악을 작곡하면서 음향 및 전자 색소폰 작업과는 다른 음악 접근법을 제안했다. 그는 악기로서 색소폰이 자신의 음악적 상상력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아니라고 느꼈다. 1973년까지 그는 피아노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다음 10 년 동안 코플랜드는 워싱턴 DC와 볼티모어에서 새로운 악기를 마스터링하면서 상대적으로 애매한 마음으로 노력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반주자로서 그를 요구 한 지역을 통과하는 유명한 음악가들과 연주하면서 일종의 도제를 받았다. 일주일 후 다른 음악가들을 지원하면서 Randy Brecker, Bob Berg, Hank Crawford, Art Farmer, Curtis Fuller, Tom Harrell, Eddie Harris, Harold Land 및 Blue Mitchell, Dave Liebman, Bob Mintzer, Gary Peacock, 그리고 Sunny Stitt과 연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지역 클럽에서 자신의 밴드를 이끌고 이 지역에서 살고 일한 많은 뮤지션과 함께 연주했다. 그 중 하나인 베이시스트 Drew Gress는 나중에 뉴욕으로 옮겨왔으며 수년 동안 Copland의 주요 음악 공동 작업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코플랜드는 서정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학교의 모범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하모닉 언어로 유명한 그의 음악은 청취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많은 평론가들은 피아니스트가 다이나믹하면서도 터치와 독특한 페달을 섞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그의 35개의 앨범의 발매는 아마도 그를 새로운 천년기의 가장 다작의 재즈 피아니스트로 만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