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Marc Copland with Gary Peacock & Bill Stewart 의 앨범 ‎– New York Trio Recordings Vol. 1: [Modinha] (2006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0. 24.


















1960년 초 필라델피아에서 색소폰 연주자로 시작한 Marc Copland (1948 년 5 월 27 일 Marc Cohen으로 태어남 )는 1970년대 초반 자신의 1970 년대 초반, 자신의 하모니적 개념을 추구하면서 색소폰의 고유한 한계점에 대해 불만을 느끼고 볼티모어 - 워싱턴 DC 지역으로 이사를 가, 재즈 피아니스트로 재훈련을 했고 1980 년대 중반 뉴욕으로 돌아 와 솔로 연주자와 그룹리더로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고 한다.

코플랜드의 연주는 서정적인 재즈 피아니스트의 모범이 되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하모닉 언어로 유명한 그의 음악은 청취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많은 평론가들은 다이나믹하면서도 터치와 독특한 페달을 섞는 것으로 그를 평가한다.

재즈 피아니스트로서 그의 35개의 앨범의 발매는 아마도 그를 새로운 천년기의 가장 다작의 재즈 피아니스트로 될 것이 예고되어있다고 한다.

오늘은 그가 베이스 연주자 게리 피콕 (Gary Peacock)과 드러머 빌 스튜어트 (Bill Stewart)와 협연을 한 2006년 앨범 New York Trio Recordings Vol. 1를 살펴보겠다.

이 앨범 녹음 이전에 코플랜드는 빌 스튜어트는 마지막으로 코플랜드, 피콕과 함께 Softly (Savoy Jazz, 1998)에서 녹음을 했었고 게리 피콕은 2014년 키스 재럿과 함께 했던 "Standards Trio"가 해체됨에 따라 피아노의 Marc Copland 와 드럼의 Joey Baron 과 함께 트리오를 구성해 꾸준히 협연을 해오고 있었다.


Marc Copland with Gary Peacock & Bill Stewart 의 앨범 ‎–
New York Trio Recordings Vol. 1: [Modinha] (2006년)

레이블: Pirouet ‎– PIT3018/독일
녹음일: 2006년 3월 11일과 12일
발매일: 2006년 10월 23일
길이: 52:47
스타일: Contemporary Jazz

Tracklist
1 Half A Finger Snap/Gary Peacock 4:19
2 Modinha/ A. C. Jobim* 8:10
3 Flat Out/Marc Copland, Gary Peacock 2:39
4 Rain/Marc Copland 9:58
5 Slap Happy/Marc Copland, Gary Peacock 2:05
6 Sweet Peach Tree/Marc Copland 4:07
7 Aglasia/ Marc Copland, Gary Peacock 5:14
8 Yesterdays /Jerome Kern 7:37
9 Taking A Chance on Love/ Vernon Duke 8:21

Credits
Bass – Gary Peacock
Drums – Bill Stewart
Piano – Marc Copland



https://youtu.be/RQMFCByWlGc?list=PLUIsOyouUZjof4SP5oI7gdDelJf-PL1SG






1.

Marc Copland (1948 년 5 월 27 일 Marc Cohen으로 태어남 )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코플랜드는 1960 년대 초 필라델피아에서 색소폰 연주자로 재즈 장면의 일부가 되었고 이후 뉴욕의 일렉트릭 알토 색소폰을 실험했다. 1970 년대 초반, 자신의 하모니적 개념을 추구하면서 그는 색소폰의 고유한 한계점에 대해 불만을 느끼고 볼티모어 - 워싱턴 DC 지역으로 이사를 갔다. 이곳에서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로 재 훈련해야했다.

그는 1980 년대 중반 뉴욕으로 돌아 왔고, 키보드 스타일은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그 후로 코플랜드는 솔로 연주자와 그룹 리더로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코플랜드는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다. 그는 7 살 때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기 시작했으나 10 살 때 갑자기 멈췄다. 그의 공립학교에서 색소폰 교육 옵션을 제안했다. 알토 색소폰에서 경력을 시작으로 Copland는 친한 친구이자 동료 고등학생인 Michael Brecker와 함께 배우고 연주하면서 1960 년대 초 고향에서 생동감 넘치는 음악 현장의 일원이 되었다. 1965년 그는 필라델피아의 Romeo Cascarino와의 하모니를 간단히 공부했으며 Meyer Kupferman 과 작곡을 시작했고 뉴욕에서 Joseph Allard과 함께 색소폰을 공부했다.

1966년 코플랜드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컬럼비아 대학교에 다녔다. 그는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 뉴욕 재즈 장면의 일원이 되어 전통적인 클럽에서 도시 전역의 로프트로 확장했다. 이 시기에 코플랜드는 존 애버크롬비 (John Abercrombie) 와 치코 해밀턴 중주의 일원인 글렌 무어 (Glen Moore )와 함께 연주했다 . 그는 전자 프로세서를 자신의 알토에 추가하여 작은 뉴욕시 창업 라벨 인 Oblivion Records에서 제작한 전기 재즈 앨범인 Friends의 녹음을 완성했다. Abercrombie, Clint Houston 및 Jeff Williams가 참여한 이 앨범은 Down Beat 잡지에서 별 다섯 개짜리 리뷰를 얻는 등 일종의 컬트 지위를 얻었다.

그러나 Copland는 점점 더 복잡한 코드를 사용하여 음악을 작곡하면서 음향 및 전자 색소폰 작업과는 다른 음악 접근법을 제안했다. 그는 악기로서 색소폰이 자신의 음악적 상상력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아니라고 느꼈다. 1973년까지 그는 피아노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다음 10 년 동안 코플랜드는 워싱턴 DC와 볼티모어에서 새로운 악기를 마스터링하면서 상대적으로 애매한 마음으로 노력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반주자로서 그를 요구 한 지역을 통과하는 유명한 음악가들과 연주하면서 일종의 도제를 받았다. 일주일 후 다른 음악가들을 지원하면서 Randy Brecker, Bob Berg, Hank Crawford, Art Farmer, Curtis Fuller, Tom Harrell, Eddie Harris, Harold Land 및 Blue Mitchell, Dave Liebman, Bob Mintzer, Gary Peacock, 그리고 Sunny Stitt과 연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지역 클럽에서 자신의 밴드를 이끌고 이 지역에서 살고 일한 많은 뮤지션과 함께 연주했다. 그 중 하나인 베이시스트 Drew Gress는 나중에 뉴욕으로 옮겨왔으며 수년 동안 Copland의 주요 음악 공동 작업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코플랜드는 서정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학교의 모범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하모닉 언어로 유명한 그의 음악은 청취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많은 평론가들은 피아니스트가 다이나믹 하면서도 터치와 독특한 페달을 섞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그의 35개의 앨범의 발매는 아마도 그를 새로운 천년기의 가장 다작의 재즈 피아니스트로 만들 것이다.




2.

Gary Peacock (1935년 5월 12일 미국, 아이다호, 벌리Burley 출신)은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스 연주자이다.

전기

독일에서 군 복무 후, 60년대 초반 바니 케셀 (Barney Kessel), 버드 샹크 (Bud Shank), 폴 볼레이(Paul Bley), 아트 페퍼 (Art Pepper )와 함께 west coast에서 작업한 후 뉴욕으로 이사했다. 그는 Bley, Bill Evans Trio ( Paul Motian과 ), Albert Ayler의 트리오인 Sunny Murray와 함께 일했다. Ron Carter의 대신으로 Miles Davis와의 일부 라이브 공연도 했다.

피콕은 1960 년대 후반 음악을 일시적으로 버리고 선 (禅) 철학을 공부하면서 일본에서 시간을 보냈다. 1972 년 미국으로 돌아온 후 시애틀 워싱턴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공부하고 1976년부터 1983년까지 콘월 어 예술 대학Cornish College of the Arts 에서 음악 이론을 가르쳤다.

1983 년에 그는 Keith Jarrett 의 " Standards Trio "에 Jack DeJohnette과 합류했다. (3 명의 뮤지션은 이전에 Peacock의지도하에 ECM Records를 위해 1977 년 Tales of Another 를 녹음했다.) 트리오의 앨범 중에는 Standards, Vol. 1 및 Standards, Vol. 2 및 Standards Live등이 있다.

2014년에 "Standards Trio"가 해체됨에 따라 Peacock은 피아노의 Marc Copland 와 드럼의 Joey Baron 과 함께 자신의 피아노 트리오의 리더로서의 경력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그의 탄생 80주년 (2015)에 그가 ECM에서 발매한 앨범을 지원하기 위해 이 트리오와 함께 전 세계를 연주여행 했다.



3.

Bill Stewart 윌리엄 해리스 스튜어트 (1966년 10월 18일, 아이오와 주 디모인 출생)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다. 그는 Maceo Parker, John Scofield 및 Jim Hall 과 함께 공연했다.

전기

Bill Stewart의 아버지는 트롬본 연주자였으며, 그의 첫 번째와 중간 이름은 재즈 트롬본 연주자인 Bill Harris에 대한 찬사이다.

스튜어트는 아이오와 주의 상대적으로 고립된 주에서 재즈 라이브에 대한 노출 없이 부모의 재즈 및 리듬과 블루스 레코드를 듣고 아이오와 주 디모인에서 자랐다. 대체로 스스로 독학한 드러머는 7세 때부터 연주하기 시작했다. 고등학생인 그는 톱 40 커버 밴드 Top 40 cover band와 학교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으며 Stanford Jazz Workshop에서 여름 음악 캠프에 참가하여 재즈의 전설인 Dizzy Gillespie를 만났다. 고교 졸업 후 스튜어트는 아이오와 주 시더 폴스에 있는 Northern Iowa 대학에서 재즈와 행진 밴드 및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다. 그 후 William Paterson University (William Paterson College)로 옮겨 Rufus Reid가 감독한 앙상블에서 연주했으며 Eliot Zigmund 와 Horacee Arnold와 함께 드럼을 공부하고 Dave Samuels 에서 작곡 수업을 들었다. 젊은 드러머는 대학 졸업생인 조 로바노 (Joe Lovano) 를 만났다. (두 사람은 지그문트가 떨어져있을 때의 드럼 레슨 대신에 듀엣을 연주했다.) Stewart는 또한 학교에 있는 동안 색소폰 연주자인 Scott Kreitzer 와 피아니스트 Armen Donelian 과 그의 첫 녹음을 했고,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1990년 피아니스트 Franck Amsallem 과 베이스에서 Gary Peacock 과 함께 녹음을 시작했다.

대학 졸업 후 Stewart는 New York으로 옮겨 John Scofield의 4 중주단에서, 그리고 Streart 에서 가장 오랫동안 활동해온 Larry Goldings 와 Peter Bernstein 과 함께 트리오에서 처음으로 널리 인정받아 명성을 쌓았다. 1989년에 시작하여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지만 드물게 그 그룹은 공연에서 발견 될 수 있다. 스튜어트의 음악적 시야는 펑크 색소폰 연주자인 Maceo Parker 가 신나는 드러머를 Manhattan의 한 클럽에서 정기적으로 공연 할 때 Larry Goldings 와 만났을 때 팽창했다. Stewart는 Parker와 함께 1990년부터 1991년까지 Parker 앨범 중 세 곳을 여행하고 녹음했다. 이 협회는 스튜어트의 공연을 제임스 브라운 (James Brown )과 함께 이끌었고 스튜어트 (Stewart)에 "아이오와에 펑크가 없다"고 말했다. 드러머의 뿌리를 배웠을 때. 또 다른 가까운 동료로는 동료 WPC 졸업생 인 베이시스트 Doug Weiss와 함께 피아니스트 Kevin Hays가 있다. 케빈 헤이스 (Kevin Hays)의 트리오는 5 장의 CD를 녹음하고 국제적으로 투어를 가졌다. Lee Konitz , Michael Brecker , Pat Metheny 및 기타 많은 주목할 만한 재즈 뮤지션과 음악 협회가 따랐다.

뮤지컬 스타일

드러머로서, Bill Stewart의 연주는 멜로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폴리리듬이나 레이어링 된 캐릭터로 유명하다. 다른 사람의 드럼 스타일을 "멜로디"로 묘사하면 보컬리스트, 피아니스트 또는 색소폰 연주자와 같은 이야기의 일부를 알 수 있는 눈에 띄는 선형 문구를 사용하여 "윙윙"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스튜어트의 즉흥 연주는 흥분이나 생기 넘치는 기술 발전에 대한 동기 부여 아이디어의 개발과 계층화를 선호한다. 스튜어트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정확하고 명확하게 표현 될 수 있도록 큰 감동이나 역동적인 정밀함을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사지의 높은 수준의 독립성을 달성했기 때문에 라이드 심벌즈와 스네어 / 톰뿐만 아니라 베이스 드럼과 하이햇도 자유롭게 "일류 시민"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의 드럼 연주는 Max Roach Art Blakey, Joe Morello, Roy Haynes, Jack DeJohnette, Paul Motian, Al Foster 등 다양한 멜로디 드러머의 영향을 받았다.

작곡가인 Bill Stewart는 미래 지향적인 존재이며 다른 사람들이 이미 성취 한 것을 반복하고 싶지는 않았다. 다른 말로하면, 그의 곡은 약간 전위적인 풍미가 있다. 멜로디, 하모니, 악구 길이 및 길이는 종종 전통적인 재즈 언어와 너무 밀접하게 일치하지 않도록 변경된다. 그의 곡 중 일부 (예 : "Mayberry")에는 작곡된 "머리"( Andy Griffith Show 의 주제곡 패러디인 "Mayberry"의 경우)로 둘러싸인 내장형 "자유로운 부는"섹션이 있다. "Mayberry"의 개념은 Stewart의 오랜 협력자인 John Scofield 에서 빌린 것일 수 있다. 그는 공통적인 형태의 많은 곡을 작곡했다.

기술

스튜어트는 대체로 오케스트라와 록 연주자가 선호하는 "매치 된"그립에 스틱을 들고 연주한다. 이것은 여전히 전통적인 그립을 선호하는 많은 재즈 동시대 인 들과는 대조적이다.

지도자로서

스튜어트는 1989년의 Think Think Before Think, 베이시스트 데이브 홀랜드 ( Dave Holland), 피아니스트 마크 코플랜드 (Marc Copland ), 색소폰 연주자 인 조 로바노 (Joe Lovano) 와 함께 시작하여 드러머가 독창적인 곡을 포함하여 독창적 인 세션을 이끌었다.

스튜어트는 Stewart 작곡의 전체 기록을 위해 트럼펫 연주자 Eddie Henderson, 색소폰 연주자 Lovano, 피아니스트 Bill Carrothers 및 베이시스트 Larry Grenadier 를 작곡했으며 Snide Remarks 는 뉴욕 타임즈의 Peter Watrous에 의해 올해의 10 대 재즈 CD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Stewart의 이름으로 발표된 두 번째 Blue Note 앨범은 Carrothers와 Grenadier와 함께 색소폰 연주자 Steve Wilson과 Seamus Blake와 함께 1997년의 Telepathy였다.

2005년, Bill Stewart Trio는 Kevin Hays 와 Larry Goldings 와 함께 Keynote Speakers를 발표했다. 앙상블은 오르간 - 기타 - 드럼 트리오에서 비틀어지며 두 번째 키보드 (다양한 피아노, 펜더 로즈 및 기타 건반 악기)가 오르간 - 드럼 기초에 추가된다. 2006년 12 월 그는 같은 트리오로 Incandescence을 녹음했다.

스튜어트의 음반에는 모두 드럼 연주와 멜로디 및 리드미컬한 작곡 스타일에 의해 추진되는 장난과 신비의 조화가 있다. 스튜어트는 주어진 세션에서 예정된 작곡에 대해 서로를 보완하고 집에서 소리를 낼 뮤지션들의 흥미로운 조합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어

Stewart는 다양한 Zildjian K 심벌을 연주하며 Avedis Zildjian Company 가 보증한다. Zildjian의 Paul Francis와의 공동 작업으로 22인치 K 맞춤형 특수 복합 라이드 (Thin and Medium Thin weights)를 제작했는데, 이는 오래된 K. Zildjian 심벌인 Stewart의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 한 것이다. 스튜어트 (Stewart)에 따르면 "K Custom Special Dry Complex Ride는 약간의 품질을 제공하지만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멋진 충돌 사운드가 빠르게 빠져 나가는 동안 깨끗한 스틱 사운드 또는 클릭은 타고 있을 때 분명하다. 이러한 심벌즈는 매우 예쁘지만 매우 불쾌 할 수 있다. "

심벌즈는 2008 년부터 20, 22 및 24 인치 크기의 K Custom Dry Complex II Rides로 재 설계되어 판매되었다. 이 커스텀 라이드 심벌즈는 보다 낮은 프로파일을 가진 더 넓은 벨을 특징으로 하며, 풍부한 배음을 부드럽게 제공하면서 더 많은 컨트롤을 촉진한다. 중량 사양은 1 세대 Complex Rides보다 약간 무겁다.(중간 정도 얇음). 심벌즈를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배음의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라이딩 패턴을 제공한다. 모든 크기는 사운드의 탁월한 표현을 용이하게 하는 네 가지 광범위한 망치질 프로세스의 도움으로 전임자의 독특한 높은 프로파일을 계속 보여준다. 각 심벌은 바깥 쪽 가장자리를 제외하고 밑바탕에 흠집이 없는 전통적인 겉치름을 사용하고 느슨하지만 쉽게 포함 할 수 있는 배음을 지원한다. 24 인치 및 22 인치 모델과는 달리 20 인치 라이드는 하단에 완전한 스크래치 래싱 기능이 있다. Bill은 "이 새로운 심벌즈가 나를 놀라게 하고 있다! 세 가지 크기 모두 라이딩에서 충돌로 이어지는 여러 가지 사운드 색상과 그 사이의 많은 미묘한 유형의 음영을 제공한다. 그들은 원래 드라이 콤플렉스의 많은 쓰레기 더미를 가지고 있다. 더 따뜻하고 어둡게 표현 된 사운드, 낮은 피치, 더 무거운 무게, 그리고 보다 쉬운 연주 성을 제공한다. "

Zildjian은 Bill Stewart Artist Series Drumsticks도 디자인했다.

Bill은 대개 18인치베이스 드럼, 12 인치 톰, 14 및 16 인치 바닥 톰을 포함하는 Gretsch 셸 설정을 재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