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no – Marc Copland
Bass – Gary Peacock
Drums – Billy Hart
어둠이 내려앉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즈음이에요.
설렘으로 기다렸던 만남의 뒤끝이 이상하게 허전하다고나 할까요?
제가 웃습니다.
짧은 연륜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마음이 가 있었다니,
요건 나이 탓일까요?
아니면?
오늘
누군가가 제 카톡에,
“음악을 듣고 있으려니 더 외롭네요.”
푸념처럼 적어놓은 말들에 빙긋 웃습니다.
누구도 채워줄 수 없는 외로움,
끌어안고 살아야 할 운명이라면,
까짓것
외로운들 좀 어떠리!!!
크게 숨 한 번 더 쉬고요.
마음의 끈을 질끈 묶습니다.
“뭐, 난 음악이 있어 덜 외롭네요.”
1960년 초 필라델피아에서 색소폰 연주자로 시작한 Marc Copland (1948년 5월 27일)는 1970년대 초반, 35살에 자신의 하모니적 개념을 추구하면서 색소폰의 고유한 한계점에 대해 불만을 느끼고 볼티모어 - 워싱턴 DC 지역으로 이사를 가, 재즈 피아니스트로 재훈련을 했고 1980년대 중반 뉴욕으로 돌아와 솔로 연주자와 그룹리더로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고 한다. 리더로서 그의 35개 이상의 앨범을 발매하며 동시에 사이드 맨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코플랜드의 연주는 서정적인 재즈 피아니스트의 모범이 되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하모닉 언어로 유명한 그의 음악은 청취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많은 평론가들은 다이나믹하면서도 터치와 독특한 페달을 섞는 것으로 그를 평가한다
오늘 소개할 앨범은 1997년, 마크 코플랜드가 15년 동안 많은 협연을 해왔던 베이시스트 게리 피콕과 비슷한 년수의 협연을 해 온 드러머 빌리 하트와 함께 트리오를 구성해 녹음한 Paradiso이다.
파라다이스/파라디소(이탈리어어 일듯/ 천국)는 이 연주를 들려주는 바로 이곳이 아닐까요? 세 마스터가 들려주는 연주를 들을 수 있는 이 순간, 그냥 이 곳이 천국이라고 믿고 싶습니다요. 오랫동안 협연해 온 연륜때문인지, 이 앨범의 전체적인 연주가 평온하기 그지 없답니다.
이 연주를 들으며,
위 그녀에게
이렇게 말해주고 싶네요.
천국은 내가 만들어야 한다고.
어쩌면 제가 제 자신한테도 이르는 말이고요. ㅋㅋ
Marc Copland Trio의 스튜디오 앨범 – Paradiso(1997년)
레이블: Soul Note – 121283-2 /Italy
녹음일: 1995년 4월 11일
발매일: 1997년 12월 28일
길이: 58:08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Marc Copland
Tracklist
1 Hiding Place/Marc Copland 6:26
2 ...But Not Forgotten/ Marc Copland 6:40
3 Billy's Bouce /Marc Copland 7:37
4 Paradiso /Marc Copland 5:24
5 Bloomdido/ Charlie Parker 7:21
6 Lovers and Other Strangers/ Marc Copland/Charlie Parker/Gary Peacock 3:25
7 Lover Man 8:35
Jimmie Davis / Jimmy Davis / Roger "Ram" Ramirez / Jimmy Sherman
8 Dark Territory/Marc Copland 5:56
9 Taking a Chance on Love/ Vernon Duke / Ted Fetter / John Latouche 6:44
Credits
Bass – Gary Peacock
Drums – Billy Hart
Piano – Marc Copland
1.
Marc Copland (1948 년 5 월 27 일 Marc Cohen으로 태어남 )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코플랜드는 1960 년대 초 필라델피아에서 색소폰 연주자로 재즈 장면의 일부가 되었고 이후 뉴욕의 일렉트릭 알토 색소폰을 실험했다. 1970 년대 초반, 자신의 하모니적 개념을 추구하면서 그는 색소폰의 고유한 한계점에 대해 불만을 느끼고 볼티모어 - 워싱턴 DC 지역으로 이사를 갔다. 이곳에서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로 재 훈련해야했다.
그는 1980 년대 중반 뉴욕으로 돌아 왔고, 키보드 스타일은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그 후로 코플랜드는 솔로 연주자와 그룹 리더로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코플랜드는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다. 그는 7 살 때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기 시작했으나 10 살 때 갑자기 멈췄다. 그의 공립학교에서 색소폰 교육 옵션을 제안했다. 알토 색소폰에서 경력을 시작으로 Copland는 친한 친구이자 동료 고등학생인 Michael Brecker와 함께 배우고 연주하면서 1960 년대 초 고향에서 생동감 넘치는 음악 현장의 일원이 되었다. 1965년 그는 필라델피아의 Romeo Cascarino와의 하모니를 간단히 공부했으며 Meyer Kupferman 과 작곡을 시작했고 뉴욕에서 Joseph Allard과 함께 색소폰을 공부했다.
1966년 코플랜드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컬럼비아 대학교에 다녔다. 그는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 뉴욕 재즈 장면의 일원이 되어 전통적인 클럽에서 도시 전역의 로프트로 확장했다. 이 시기에 코플랜드는 존 애버크롬비 (John Abercrombie) 와 치코 해밀턴 중주의 일원인 글렌 무어 (Glen Moore )와 함께 연주했다 . 그는 전자 프로세서를 자신의 알토에 추가하여 작은 뉴욕시 창업 라벨 인 Oblivion Records에서 제작한 전기 재즈 앨범인 Friends의 녹음을 완성했다. Abercrombie, Clint Houston 및 Jeff Williams가 참여한 이 앨범은 Down Beat 잡지에서 별 다섯 개짜리 리뷰를 얻는 등 일종의 컬트 지위를 얻었다.
그러나 Copland는 점점 더 복잡한 코드를 사용하여 음악을 작곡하면서 음향 및 전자 색소폰 작업과는 다른 음악 접근법을 제안했다. 그는 악기로서 색소폰이 자신의 음악적 상상력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적절한 수단이 아니라고 느꼈다. 1973년까지 그는 피아노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다음 10 년 동안 코플랜드는 워싱턴 DC와 볼티모어에서 새로운 악기를 마스터링하면서 상대적으로 애매한 마음으로 노력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반주자로서 그를 요구 한 지역을 통과하는 유명한 음악가들과 연주하면서 일종의 도제를 받았다. 일주일 후 다른 음악가들을 지원하면서 Randy Brecker, Bob Berg, Hank Crawford, Art Farmer, Curtis Fuller, Tom Harrell, Eddie Harris, Harold Land 및 Blue Mitchell, Dave Liebman, Bob Mintzer, Gary Peacock, 그리고 Sunny Stitt과 연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지역 클럽에서 자신의 밴드를 이끌고 이 지역에서 살고 일한 많은 뮤지션과 함께 연주했다. 그 중 하나인 베이시스트 Drew Gress는 나중에 뉴욕으로 옮겨왔으며 수년 동안 Copland의 주요 음악 공동 작업자 중 한 명이 되었다.
코플랜드는 서정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학교의 모범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하모닉 언어로 유명한 그의 음악은 청취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많은 평론가들은 피아니스트가 다이나믹하면서도 터치와 독특한 페달을 섞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그의 35개의 앨범의 발매는 아마도 그를 새로운 천년기의 가장 다작의 재즈 피아니스트로 만들 것이다.
2.
Gary Peacock (1935년 5월 12일 미국, 아이다호, 벌리Burley 출신)은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스 연주자이다.
전기
독일에서 군 복무 후, 60년대 초반 바니 케셀 (Barney Kessel), 버드 샹크 (Bud Shank), 폴 볼레이(Paul Bley), 아트 페퍼 (Art Pepper )와 함께 west coast에서 작업한 후 뉴욕으로 이사했다. 그는 Bley, Bill Evans Trio ( Paul Motian과 ), Albert Ayler의 트리오인 Sunny Murray와 함께 일했다. Ron Carter의 대신으로 Miles Davis와의 일부 라이브 공연도 했다.
피콕은 1960 년대 후반 음악을 일시적으로 버리고 선 (禅) 철학을 공부하면서 일본에서 시간을 보냈다. 1972 년 미국으로 돌아온 후 시애틀 워싱턴 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공부하고 1976년부터 1983년까지 콘월 어 예술 대학Cornish College of the Arts 에서 음악 이론을 가르쳤다.
1983 년에 그는 Keith Jarrett 의 " Standards Trio "에 Jack DeJohnette과 합류했다. (3 명의 뮤지션은 이전에 Peacock의지도하에 ECM Records를 위해 1977 년 Tales of Another 를 녹음했다.) 트리오의 앨범 중에는 Standards, Vol. 1 및 Standards, Vol. 2 및 Standards Live등이 있다.
2014년에 "Standards Trio"가 해체됨에 따라 Peacock은 피아노의 Marc Copland 와 드럼의 Joey Baron 과 함께 자신의 피아노 트리오의 리더로서의 경력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그의 탄생 80주년 (2015)에 그가 ECM에서 발매한 앨범을 지원하기 위해 이 트리오와 함께 전 세계를 연주여행 했다.
3.
빌리 하트 (1940년 11월 29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자 교육자이다.
전기
하트는 워싱턴 DC 에서 태어났다. 그는 일찍이 오티스 레딩 (Otis Redding), 샘 앤 데이브 (Sam and Dave), 나중에 벅 힐 (Buck Hill), 셜리 혼 (Shirley Horn )과 같은 소울의 예술가와 공연했으며 나중에는 몽고메리 브라더스( Montgomery Brothers,1961)지미 스미스 (1964-1966), 웨스 몽고메리 (1966-68)와 함께 공연했다. 하트는 1968년 몽고메리가 사망한 후 뉴욕으로 이사 왔으며 McCoy Tyner, Wayne Shorter, Joe Zawinul과 함께 연주했으며 Eddie Harris, Pharoah Sanders 및 Marian McPartland 와 함께 연주했다.
하트는 Herbie Hancock의 sextet (1969-73)의 일원이었고 McCoy Tyner (1973-74), Stan Getz (1974-77), Quest (1980s)와 함께 광범위한 프리랜서 연주 (녹음 1972 년 on the Corner 에서 Miles Davis 와 함께)활동을 했다.
70세의 나이에, 빌리 하트는 꾸준히 일하고 넓게 가르친다. 1990 년대 초부터 그는 Oberlin 음악원에 상당한 시간을 보냈으며 뉴 잉글랜드 음악원과 Western Michigan University의 부속 교직원이다. 그는 또한 New School과 New York University를 통해 개인 수업을 실시한다. 하트는 종종 벨기에의 Stokes Forest Music Camp 와 the Dworp Summer Jazz Clinic 에 기여한다.
Mark Turner , Ethan Iverson 및 Ben Street 과 함께한 그룹을 이끌고 있다 . 그는 또한 기타리스트인 Assaf Kehati가 이끄는 피아니스트 Jean-Michel Pilc과 Billy Harper, Eddie Henderson, David Weiss, Craig Handy, George Cables 및 Cecil McBee와 함께 올스타 밴드인 Cookers가 이끄는 트리오에 출연했다. 그들은 광범위하게 연주여행을 했고 두 장의 CD를 녹음했다. Hart는 New Jersey주 Montclair에 거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