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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Charlie Byrd의 라이브 앨범 Byrd at the Gate(1963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0. 10.
























스탠 겟츠 (Stan Getz) 와 협연하여 북미 음악의 주류에 보사노바 (bossa nova)를 가져와 재즈 삼바 (Jazz Samba)를 공동 녹음한 재즈 기타리스트 Charlie Byrd (1925년 9월 16일 - 1999년 12월 2일)는 그의 가장 초기이자 가장 강한 음악적 영향으로 집시 기타리스트인 Django Reinhardt를 들고 있으며 스페인의 클래식 기타리스트인 Andrés Segovia의 학생이 되어 이탈리아에서 공부했던 적도 있다고 한다.


오늘은 그의 1963년 발매한 라이브 앨범 Byrd at the Gate 감상해 보면, 우아한 코드와 멜로디적 연주에 귀를 기울이게 하며, 듣고 있노라면 자기도 모르게 음악의 선율에 유쾌한 장단을 맞추게 되는 순간에 이르게 된다.



Charlie Byrd의 라이브 앨범 Byrd at the Gate(1963년)


레이블: Riverside - RLP 467
녹음일: 1963년 5월 9일, 10일
발매일: 1963년
길이: 54
프로듀서: Orrin Keepnews


Track listing(괄호 안의 표기된 곡들 이외에는 모두 Charlie Byrd 작곡)
1."Shiny Stockings" (Frank Foster) - 4:57
2."More" (Nino Oliviero, Riz Ortolani) - 2:53
3."Blues for Night People" - 7:07
4."Butter and Egg Man" (Percy Venable) - 3:40
5."Ela Me Deixou" - 3:34
6."Broadway" (Billy Bird, Teddy McRae, Henri Woode) - 4:42
7."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 (George Cory, Douglass Cross) - 2:59
8."Some Other Spring" (Arthur Herzog, Jr., Irene Kitchings) - 4:18
9."Where Are the Hebrew Children? (Traditional) - 8:20
10."Let's Do It (Let's Fall in Love)" (Cole Porter) - 4:26 Bonus track on CD reissue
11."Jive at Five" (Count Basie, Harry "Sweets" Edison) - 7:11
Bonus track on CD reissue


Personnel
Charlie Byrd - guitar
Keter Betts - bouble bass
Bill Reichenbach - drums
Clark Terry - flugelhorn, trumpet (tracks 4, 6 & 8)
Seldon Powell - tenor saxophone (tracks 2, 4, 5 & 8)





https://youtu.be/jw775wPJA7c?list=PLeGPDkdPzIgxLTDr2XHsnormzp_pHFqDz











1.

Charlie Byrd/Charlie Lee Byrd (1925년 9월 16일 - 1999년 12월 2일)는 미국 기타 연주자였다. 그의 가장 초기이자 가장 강한 음악적 영향은 집시 기타리스트인 Django Reinhardt였다. 버드는 브라질 음악, 특히 보사노바와의 관련으로 유명했다. 1962년에 버드는 스탠 겟츠 (Stan Getz) 와 협연하여 북미 음악의 주류에 보사노바 (bossa nova)를 가져온 녹음인 재즈 삼바 (Jazz Samba)를 공동 작업했다. Byrd는 클래식 기타에 손가락 스타일을 연주했다.

이른 인생

Charlie Byrd는 버지니아 주서퍽에서 1925년에 태어났으며 버지니아주 Chuckatuck시 에서 자랐다. 그의 아버지, 만돌린 연주자 및 기타리스트는 10 세에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었다. 버드는 베이스 연주자인 오스카 (Oscar), 잭 (Jack) 및 조 (Joe) 형제가 있었다. 1942년 버드 버지니아 폴리 테크닉 연구소에 입학하여 학교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다. 1943년에 그는 제 2 차 세계 대전을 위한 미 육군으로 전투를 보고 1945 년 파리에 주둔하여 육군 특별 서비스 밴드에서 일하며 GI Carmen 에서 점령된 유럽을 견학했다.

전쟁이 끝난 후 버드는 미국으로 돌아와 뉴욕에 가서 뉴욕시 맨해튼의 하넷 국립 음악 학교에서 작곡과 재즈 이론을 공부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클래식 기타 연주를 시작했다. 1950년 Washington DC로 이주한 후, 그는 몇 년 동안 Sophocles Papas 와 함께 클래식 기타를 공부했다. 1954년 그는 스페인의 클래식 기타리스트인 Andrés Segovia의 학생이되었으며 세고비아와 함께 이탈리아에서 공부했다.

Byrd의 가장 큰 영향은 파리에서 공연한 집시 기타리스트 Django Reinhardt 였다.

직업

1957년 버드는 더블 베이시스트 케터 베츠 ( Keter Betts) 를 만나 워싱턴 DC에 있는 Vineyard라는 클럽에서 두 사람은 공연을 함께하기 시작했으며, 10 월까지는 쇼 보트 (Showboat)라는 클럽에서 자주 공연을 했다. 1959년에 둘은 Woody Herman 의 밴드에 합류하여 미 국무부의 일환으로 3 주 동안 유럽을 여행했다. 악대의 다른 일원은 Vince Guaraldi, 빌 해리스, Nat Adderley 및 드러머 Jimmy Campbell이었다. [Byrd는 때때로 그의 형제 Joe와 함께 연주하는 그 자신의 그룹을 이끌었다. 버드는 또한 1950년대 후반 교사로 활동했다. 그는 워싱턴 DC에 있는 그의 집에서 기타 학생들을 훈련 시켰고, 그들은 선생님이 되기로 동의하기 전에 오디션을 해야 했다.

버드는 1950대 후반 브라질에서 접촉한 친구이자 라디오 주최자인 펠릭스 그랜트 (Felix Grant)가 브라질 음악계에 소개 한 바 있으며 브라질 라디오 방송인 파울로 산토스 (Paulo Santos)의 노력으로 1960 년까지 유명 해졌다. 1961년 봄 남미 (브라질 포함) 국무부 외교 여행을 마치고 버드는 집으로 돌아 왔고 쇼 보트 라운지에서 스탠 겟츠 (Stan Getz)를 만났다. Byrd는 Getz을 João Gilberto 와 Antonio Carlos Jobim 이 가져온 몇몇 보사노바 녹음을 들으려고 집으로 다시 초대했다. Getz는 들었던 것을 좋아했으며 두 사람은 노래 앨범을 만들고 싶다고 결정했다. 그러나 확실한 사운드를 만드는 작업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어려웠다.

Getz는 Verve Records의 Creed Taylor가 앨범을 제작할 것을 확신했다. Taylor와 Byrd는 그들이 아는 음악가 그룹을 모았다. 이 초기 세션은 사람의 마음에 드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버드는 이전에 브라질에 간 음악가 그룹을 모아 워싱턴 DC에서 연습 할 때까지 녹음 할 준비가 되었다고 느꼈다. 그룹에는 형제인 Gene Byrd와 Keter Betts, Bill Reichenbach 및 Buddy Deppenschmidt가 포함 되었다. Reichenbach와 Deppenschmidt는 드러머였고 그 조합으로 삼바 리듬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었다. 마침내이 그룹은 준비가 된 것으로 간주되었고 Getz와 Taylor는 1962년 2월 13일 Washington DC에 도착했다. 그들은 건물의 우수한 음향 때문에 All Souls Unitarian Church에 인접한 건물에 녹음했다. 재즈 삼바는 1962년 4월에 발매되었으며, 9 월에는 빌보드 팝 앨범 차트에 들어갔다. 다음 해 3 월까지 앨범이 1 위를 차지했습다. 나중에 "보사 노바"라는 용어는 사용되지 않았다. 앨범은 70주 동안 차트에 남았고 Getz는 John Coltrane을 다운 비트 조사에서 이겼다. 앨범의 가장 인기 있는 곡 중 하나는 " Desafinado "라는 제목의 Jobim 히트곡이었다.

재즈 삼바의 성공에 이어 버드는 리버 사이드 레코드 (Riverside Records )와 계약을 맺었다. 리버 사이드 레코드 (Riverside Records )는 워싱톤 레코드 (Washington Records)의 자회사인 작은 오프 세트 (Offbeat) 레이블로 녹음된 그의 앨범 중 6 곡을 다시 발표했다.

1963년 버드는 레 매캔 (Les McCann) 과 주트 심 (Zoot Sims) 과 함께 유럽을 여행했다. 1964년과 1965년 사이에 그는 기타와 함께 성공회 신부인 말콤 보이드 (Malcolm Boyd) 와 함께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 (Newport Jazz Festival)에 출연했다. 196 년에 버드는 Stan Getz와 MGM 에 대하여 그가 1962년 앨범 Jazz Samba에 대한 그의 공헌에 불공정하게 지불되었다고 주장하면서 소송을 제기했다. 배심원은 버드와 합의하고 앨범에서 로열티의 반을 받았다.

197 년 버드는 메릴랜드 주 아나 폴리스로 이사했으며 그해 9 월에는 두 사람이 함께 만드는 유일한 녹음인 탐부 (Tambú )라는 앨범을 녹음했다. 같은 해에 버드 (Butrd)는 기타리스트인 허브 엘리스 (Herb Ellis) 와 바니 케셀 (Barney Kessel)에 합류했으며 드러머 조니 래 (Joe Rae)를 포함한 그레이트 기타 그룹을 결성했다. Byrd는 베네수엘라 피아니스트 및 작곡가인 Aldemaro Romero 와 앨범 " onda Nueva / The New Wave"에서 공동 작업했다.

1980년부터 1996년까지 Charlie Byrd의 Christmas Guitar Solos, Mozart : 클래식 기타의 Seven Waltzes, Charlie Byrd Library의 음악을 포함한 Guitarist's Forum (gfmusic.com)을 통해 재즈 및 클래식 기타 커뮤니티에 조지 Gershwin 및 Irving 베를린의 몇 가지 준비를 했다. 그는 또한 1980년대 후반에 Annapolis Brass Quintet 과 공동 작업하여 미국 전역 50 개 이상의 콘서트에서 2 개의 앨범을 발표했다.

Byrd는 메릴랜드 주 실버 스프링의 그의 매니저인 Peter Lambros가 소유하고 관리한 The Showboat II 라고 하는 재즈 클럽에서 수년간 연주했으며, 1973년부터 1999년까지 아나 폴리스의 메릴랜드의 King of France Tavern이라는 나이트클럽에서 그의 사망인 1999년까지 연주했다. 1992 년 Stewart, Tabori & Chang의 의해 출판된 책 "Jazz Cooks"—by Bob Young and Al Stankus은 몇 가지 Byrd로 부터의 연주법이 포합된 편집 레시피였다. 그는 또한 1973 년의 출판물 Charlie Byrd's Melodic Method for Guitar를 저술했다.

1963년 3월 13일, 14일, 15일, 16일에 버드는 워싱톤 DC에서 2 시간 남은 시간을 샬로 츠 빌의 버지니아 대학 (University of Virginia University)에서 "“Lament For Guitar and Two Lovers.” 기타와 두 명의 연인을 위한 슬픔"이라는 오리지널 뮤직에 음악을 제공하기 위해 여행했다. 이 연극은 Lee Devin 의 UVa 드라마 부문, 음악과 함께 10 조각 앙상블에 대한 시드니 Hodkinsom UVa 음악 부서. 3 월 18 일 이틀 밤, 버드의 트리오는 대학의 음향 강당인 Cabell Hall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개인 생활

버드는 레베카 버드 (Rebecca Byrd)와 결혼했으며 이전 결혼에서 딸인 캐롤 로즈 (Carol Rose)와 노스 캐롤라이나 주 크라운 스빌 (Crownsville, MD)의 샬럿 버드 (Charlotte Byrd)가있다. 그는 요트 경기를 좋아했고, ""I'm Hip"라고 불리는 26 피트 크기의 배를 소유하고 있어서 그가 세계 여러 곳으로 항해했다.

죽음

Charlie Byrd는 1999년 12월 2일 메릴랜드 주 아나 폴리스에 있는 그의 집에서 74 세의 나이로 폐암으로 사망했다.



2.

Bill Reichenbach Sr., (실제로는 William Frank Reichenbach Sr.) (1923년 12월 18일- 2008년 5월 16일)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고 퍼커션 연주자였으며 재즈 삼바 드럼 연주 스타일을 협동으로 개발한 음악가이다.

삶과 경력

Reichenbach는 the McKinley Tech High School를 졸업하기전 그의 음악 경력을 시작했다. 2차 세계 대전 동안에 그는 해군 밴드에서 연주했다. 그후 그는 Tommy Dorsey, Jimmy Dorsey, Art Mooney의 빅밴드에서 연주했다. 후에 Frank Sinatra, Patti Page, Teddy Wilson, Zoot Sims와 동반해서 그의 고향 재즈 클럽에서 연주했다.

Charlie Byrd는 미국에서 보사노바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은 1962년 녹음한 스탄 게츠의 앨범 Jazz Samba를 위해 추가 드러머로서 그를 고용했다. 1962년에 그는 Byrd의 트리오에서 Buddy Deppenschmidt를 대신했고 그때이후로 12년 동안 그 그룹의 멤버였다. 그리고 나서 그는 워싱턴으로 돌아왔고 Blues Alley의 하우스 드러머로서 일했다. 그는 트럼보니스트 Bill Reichenbach Jr.와 가수 Kurt Reichenbach의 아버지이다. 그의 아내가 사망한 후 그는 California로 이사했다.



3.

Seldon Powell (1928년 11월 15일부터 - 1997년 1월 15일까지)은 버지니아 주 Lawrenceville에서 태어난 미국 소울 재즈, 스윙 및 R & B 테너 색소폰 연주자 및 연주자였다. 그는 Tab Smith (1949), Lucky Millinder (1949-51), Neal Hefti 및 Louis Bellson 과 함께 작업 했다. 1960년대에 그는 소울 재즈 관용구로 모험하고 Clark Terry, Lou Donaldson, Johnny Hammond Smith 및 Buddy Rich와 함께 작업했다.



4.

Clark Terry/클라크 버질 테리 주니어 (Clark Virgil Terry Jr. ) (1920년 12월 14 일 ~ 2015년 2월 21일)는 재즈, 작곡가, 교육자 및 NEA 재즈 마스터이고 flugelhorn 의 개척자인 미국 스윙 및 비밥 트럼펫 연주자이다.

그는 Charlie Barnet (1947), Count Basie (1948-51), Duke Ellington (1951-59), Quincy Jones (1960), Oscar Peterson (1964-96)과 함께했다. 그는 또한 1962년부터 1972년까지 The Tonight Show Band 에서 활동했다. Terry의 재즈 경력은 70년이 넘었다. 그 기간 동안 그는 900명이 넘는 녹음에 출연한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 되었다. 테리는 또한 Quincy Jones, Miles Davis, Herbie Hancock, Wynton Marsalis, Pat Metheny, Dianne Reeves, Terri Lyne Carrington과 함께 연주하고 수 천명의 음악가들을 멘토링을 했다.

이른 인생

테리는 1920년 12월 14일 미주리 주 세인트 루이스에 있는 클락 버질 테리 (Clark Virgil Terry Sr.)와 메리 테리 (Mary Terry)에게서 태어났다. 그는 Vashon High School에 입학 하여 1940년대 초반에 지역 클럽에서 연주하면서 프로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제 2 차 세계 대전 중 미국 해군 에서 밴드 맨으로 재직했다. 그의 첫 번째 악기는 밸브 트롬본이었다.

1940년대 후반과 1950년대의 Basie와 Ellington과의 Terry의 연대기는 세인트 루이스의 분위기와 현대적인 스타일을 융합시킨 것이다. Ellington에서 그는 작곡가의 많은 스위트 룸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스타일 (스윙에서 하드 밥까지), 기술 숙련도 및 유머 감각으로 명성을 얻었다. Terry는 Miles Davis 와 Quincy Jones를 비롯한 음악가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둘 다 경력 초기 단계에서 Terry의 영향력을 인정했다. 테리는 데이비스를 비공식적으로 가르쳤다. 테리가 카운트 베이시의 육중주단 (Count Basie Sextet) 과 함께 시애틀 을 자주 방문하는 동안 세인트 루이스 (St Louis), 존스 (Jones)에 있었다.

1959년 Ellington을 떠난 후 Clark의 국제적 인지도는 National Broadcasting Company (NBC)의 제안을 받아 들여 직원 뮤지션이 되었다. 그는 Tonight Show에서 Tonight Show에서 10 년 동안 1972 년까지 Skitch Henderson 과 Doc Severinsen이 이끄는 1972 년까지 멤버로 출연했다. Doc Severinsen 에서는 "Mumbles"와 함께 히트곡을 연주했다. 테리는 미국의 주요 TV 네트워크에서 정규 아프리카 계 미국인 밴드가 되었다. 그는 나중에 말했다 : "우리는 시험을 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모델이 되어야했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바지에 얼룩을 남길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더러운 셔츠를 입거나 옷에 주름을 가질 수 없었습니다. "

Terry는 트롬본 연주자인 JJ Johnson 과 피아니스트인 Oscar Peterson 과 같은 연주자들과 계속해서 공연했으며 밸브 트롬본 연주자인 Bob Brookmeyer와 함께 1960 년대 초에 성공을 거뒀다. 1965년 2월 Brookmeyer와 Terry는 BBC2 의 Jazz 625 에 출연했다. 1967년 노먼 그란츠 (Norman Granz)가 발표 한 바 있는 그는 James Moody, Dizzy Gillespie, Coleman Hawkins, Benny Carter, Teddy Wilson, Bob Cranshaw, Louie Bellson , T-Bone Walker와 함께 Poplar Town Hall, in the BBC series Jazz at the Philharmonic에서 녹음했다.

1970년대 테리는 flugelhorn에 점점 더 집중했으며, 그는 full ringing tone으로 연주했다. 그의 스튜디오 작업과 재즈 워크샵에서 강의 외에도 Terry는 1980 년대 Peterson 를 포함한 소그룹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Big BAD Band (1970 년경 결성 됨)의 리더로 활동했다.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어 Big BAD Band를 무너뜨린 후 Unifour Jazz Ensemble과 같은 밴드와 함께 연주했다. 그의 유머와 재즈 트럼펫 스타일의 명령은 자신과의 "대화"에서, 다른 악기 또는 동일한 악기에서, 음소거 되고 음소거 되어 있지 않음이 명백하다. 그는 때때로 트럼펫이나 플루겔혼 마우스피스에서 솔로를 연주했다.

나중에 경력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Carnegie Hall, Town Hall, Lincoln Center 에서 연주했으며 Newport Jazz All Stars와 Philharmonic에서 재즈와 함께 연주했으며 Skitch Henderson 의 New York Pops Orchestra와 함께 작업했다. 1998년 Terry는 George Gershwin 의 "Let 's Call the Whole Thing을 "Let 's Call the Red Hot Organization 의 편집 앨범인 Red Hot + Rhapsody 에 기고했다. George Gershwin 은 질병, 에이즈 인식 및 전투 증진에 기여한 다양한 자선 단체에 기금을 마련했다. 2001년, 그는 Ellington에게 헌정 앨범 인 Red Hot + Indigo에 대한 Amel Larrieux 아티스트와 함께 Red Hot Organization에 다시 녹음했다.

1980년대에는 밴드 앞에서 공연한 솔리스트로 활동했다. [1980 년 11 월 시카고 근처 메리어트 오 헤어 호텔 (Mary O'Hare Hotel)의 블루 노트 라운지 (Blue Note Lounge)의 단숨에 부활한 개회식에서 Anita O'Day, Lionel Hampton, Ramsey Lewi 와 함께 저명인사를 수상 했다. 그는 Chicago Jazz 디스크 자키 Dick Buckley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빌리 테일러 (Billy Taylor)의 일찍부터 클라크 (Clark)와 밀트 힌튼 (Milt Hinton) 이 할렘에서 재즈 모바일 (Jazz Mobile)이 된 씨앗을 심어 놓은 젊은 희망자를 위한 악기를 사서 가르쳤다. 이 벤처 기업은 테리의 가장 큰 사랑에 눈을 돌렸다. 2000년 이후 그는 육로와 바다에서 Clark Terry Jazz Festivals를 개최하고, 자신의 재즈 캠프를 개최했으며, 6 대륙 50 개 이상의 재즈 페스티발에 출연했다. 테리는 200곡 이상의 재즈곡을 작곡했으며 7 명의 미국 대통령을 위해 공연했다.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 네덜란드 메트로 폴 오케스트라, 시카고 재즈 오케스트라, 고등학교와 대학교 앙상블 수백 개, 듀오, 트리오, 4 중주, 5 중주, 6 중주, 2 중창 밴드 : Clark Terry의 Big Bad Band와 Clark Terry의 Young Titans of Jazz. 뉴저지 주 웨인에 있는 윌리암 패터슨 대학 (William Paterson University) 의 클라크 테리 (Clark Terry) 아카이브에는 악기, 투어 포스터, 시상식, 70 개 이상의 빅 밴드 협주곡, 녹음 및 기타 기념품 원본이 포함되어 있다.

2004년 2월 테리 게스트는 어린이 TV 시리즈인 리틀 빌 (Little Bill )에 출연했다. Terry는 Bayside, Queens, Corona, Queens, New York에 거주하며 뉴저지의 Haworth, Arkansas의 Pine Bluff로 옮겼다.

그의 자서전은 2011년에 출판되었으며 테일러 호 바이넘 ( The Taylor Ho Bynum )이 The New Yorker에 글을 쓴 것처럼 "유년기의 인종 차별과 유머에 대한 그의 선물을 포착한다. 관절, 카니발 등 음악 역사상 가장 즉흥적인 목소리 중 하나를 개발하고 있다. "

2014년 4월 다큐멘터리 'Keep on Keepin' 은 청년이 엘리트 국제 대회에서 경쟁할 준비를 할 때 테리 (Terry)와 23 세의 블라인드 피아노 천재 저스틴 카우 프린 (Justin Kauflin ) 사이의 멘토십을 녹음하기 위해 4 년 동안 클락 테리 (Clark Terry)과 접촉했다.

자신의 웹 사이트에 따르면 Terry는 "역사상 가장 잘 기록 된 재즈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8 명의 미국 대통령을 위해 공연했다." In December 2014 the Jazz at Lincoln Center Orchestra with Wynton Marsalis and Cécile McLorin Salvant visited Terry, who had celebrated his 94th birthday on December 14, at the Jefferson Regional Medical Center. A lively rendition of "Happy Birthday" was played.[19]

2014년 12월에 Wynton Marsalis 와 Ccile McLorin Salvant 와 함께 링컨 센터 오케스트라 의 재즈는 제퍼슨 지역 의료 센터 (Jefferson Regional Medical Center)에서 12월 14일 94번째 생일을 맞은 테리 (Terry)를 방문했다. 활발한 "생일 축하"가 연주되었다.

죽음과 헌정

2015년 2월 13일 테리가 고급 당뇨병 관리를 위해 호스피스 진료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2015년 2월 21일에 사망했다.

Peter Keepnews는 뉴욕 타임즈(New York Times ) 지에 "테리는 그의 완벽한 뮤지션 쉽으로 찬사를 받았고 그의 쾌활한 정신으로 사랑을 받았으며 그의 적응력을 존중했다"며 "트럼펫과 라운드 색 플루겔혼 (재즈 악기)는 매우 개인적으로 쉽게 식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다양한 음악 컨텍스트에 맞추기가 쉽지 않았다. " 라고 언급했다.

영국의 데일리 텔레그래프 (Daily Telegraph)에 기고한 마틴 칠튼 (Martin Chilton)은 "테리는 음악 교육자였고 재즈 과정에 깊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 테리는 마일스 데이비스, 윈튼 마르 살리스, 퀸시 존스등 작곡가 편곡자 등 여러 세대의 재즈 연주자의 스승이 되었다."

2005년 테리 (Terry)와 인터뷰한 동료 재즈 트럼펫 연주자인 Scotty Barnhart는 "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이름을 가진 재즈 트럼펫 마스터 인 ... 살기 가장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한 뮤지션 중 한 명" 이라고 언급했다.



5.

Keter Betts/William Thomas " Keter " Betts (1928년 7월 22일 - 2005년 8월 6일)는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이다. 뉴욕의 포트 체스터 에서 태어난 그는 "모기 (모기)"라는 짧은 형태의 "Keter"라는 별명을 사용했다.

Keter의 재능을 인정하는 많은 유명한 음악가 ( Dinah Washington , Ella Fitzgerald , Oscar Peterson , Nat Adderley , Stan Getz , Charlie Byrd 등)는 그를 전문적으로 공연하도록 초청했다. Keter의 경력 초기에 그는 Earl Bostic의 R & B 밴드와 함께 연주했다. 스탠 겟츠 (Stan Getz)와 찰리 버드 (Charlie Byrd)와 함께 1962년 재즈 삼바 녹음을 통해 미국 관객에게 보사노바 스타일을 소개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1960 년대 중반, Keter는 Ella Fitzgerald의 베이시스트로서 거의 25년간의 음악적 관계를 시작했다.

개인 생활

5명의 자녀를 둔 싱글 아버지였던 베츠는 50년 이상 동안 워싱턴 DC에 거주했다. 그는 2005년 8월 메릴랜드 주 실버 스프링 (Silver Spring)에 있는 그의 집에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