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d Powell 과 함께 재즈와 클래식 음악을 듣고 자랐고 Thelonious Monk 와도 친한 친구였던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Elmo Hope(1923년 6월 27일 - 1967년 5월 19일)는 밥과 하드 밥의 중심적 인물이지만 아직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한 음악가라고 한다. 호프의 연주는 블루스에서 영향을 받고 재즈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는 영주를 하지만 비밥에서 우월한 기교보다는 오히려 미묘함과 변이를 강조했으며 불협화음의 하모니와 뾰족한, 대조되는 선과 문구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가늘고 여백이 있는 터치로 Monk보다 동적으로 부드러운 반면 하모닉 및 작곡 방식은 디자인이 복잡해 다른 피아니스트들이 연주하기가 거의 불가능했다고 한다. 그러한 까닭으로 작곡의 독창성에도 불구하고 특이한 형식의 표현에 묶여 있고 연주하기 어려운 채로 남아 있기 때문에 다른 음악가들에 의해 거의 연주되고 있지는 않지만 그의 서정성을 배경으로 한 그만의 특질인 섬세함과 대담함이 결합되어있는 작품과 연주는 친구였던 Powell과 비슷한 스타일이지만 더 희귀한 하모닉 감각을 가졌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밥 스타일의 연주에 대해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까닭에 그의 이름조차 낯설기만 한데 우연히 리마스터링 된 앨범의 연주가 귀에 들어와 셔핑을 하다 발견했던 비 밥, 하드 밥의 별 중의 한 연주자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앨범 하나만을 감상해 그의 연주의 묘미를 깨닫기는 힘들겠고, 여하튼 기회되는데로 들어보기로..
Elmo Hope의 스튜디오 앨범 Meditations(1955년)
레이블: Prestige - PRLP 7010
녹음일: 1955년 7월 28일
발매일: 1955년
길이: 42:58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Bob Weinstock
Track listing(괄호안의 명기된 것 이외엔 모두 Elmo Hope 작곡)
1."It's a Lovely Day Today" (Irving Berlin) - 2:56
2."All the Things You Are" (Oscar Hammerstein II, Jerome Kern) - 3:38
3."Quit It" - 2:53
4."Lucky Strike" - 2:38
5."I Don't Stand a Ghost of a Chance with You" (Bing Crosby, Ned Washington, Victor Young) - 3:22
6."Huh" - 4:55
7."Falling in Love with Love" (Lorenz Hart, Richard Rodgers) - 4:24
8."My Heart Stood Still" (Hart, Rodgers) - 3:46
9."Elmo's Fire" - 6:40
10."I'm in the Mood for Love" (Dorothy Fields, Jimmy McHugh) - 3:22
11."Blue Mo" - 4:24
Personnel
Elmo Hope - piano
John Ore - bass
Willie Jones - drums
https://youtu.be/Boc9DnpKHeY?list=PLY8zHOYTYp-YG5UY8j4vm4c2_pD8fy3J5

1.
Elmo Hope/St. Elmo Sylvester Hope (1923년 6월 27일 - 1967년 5월 19일)는 주로 비밥 과 하드 밥 장르를 연주했던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이다. 그는 Bud Powell 과 함께 재즈와 클래식 음악을 듣고 자랐고 두 사람은 영향력 있는 피아니스트인 Thelonious Monk 의 친한 친구였다.
호프는 청소년기에 경찰에 의해 총격을 받았으나 살아남아 Clifford Brown, 색소포니스트 John Coltrane, Lou Donaldson, Jack Duff, Sonny Rollins등 1950 년대 중반 여러 신흥 연주자와 함께 뉴욕에 기반을 둔 음악가가 되었다. 장기간의 헤로인 사용자 Hope는 마약 유죄 판결 후 철수한 뉴욕 클럽에서 자신의 면허증을 소지했기 때문에 1957년 로스 앤젤레스로 이사했다. 웨스트 코스트에서 4년 동안 행복하지 않았지만 성공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했다. 거기에 색소폰 연주자인 해롤드 랜드 (Harold Land)가 있다 . Hope가 뉴욕으로 돌아간 후, 밴드리더로서 더 많은 녹음이 이어졌지만, 대중적이거나 비판적인 관심을 끌기에는 거의 도움이 되지 못했다. 약물 및 건강 문제로 인해 43 세의 나이로 사망하기 1 년 전에 끝난 그의 대중 공연의 빈도가 줄어들었다. 그는 연주와 작곡의 개성에도 불구하고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비밥에서 우월한 기교보다는 오히려 미묘함과 변이를 강조했다.
이른 인생
Elmo Hope는 1923년 6월 27일 뉴욕시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모인 Simon과 Gertrude Hope는 카리브해 출신의 이민자였고, 여러 자녀를 두고 있었다. Elmo는 7세 때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어린 시절 클래식 음악 수업을 받았으며 1938년부터 피아노 독주회 경연 대회에서 우승했다. 동료 피아니스트인 Bud Powell 은 어린 시절 친구였다. 그들은 함께 재즈와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고 경청했다. 희망은 음악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벤자민 프랭클린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는 하모니에 대한 탁월한 이해를 발전시켰고 학교에서 재즈와 클래식 곡들을 작곡했다.
희망은 17세의 나이에 뉴욕 경찰에 의해 총격을 받았다. 그는 Sydenham 병원으로 실려갔고 의사는 총알이 척추를 간신히 비꼈다고 보고했다. 6 주 후, 호프가 병원에서 나온 뒤그는 법정에 출두하여 "폭행, 강도 시도 및 설리반법 위반"으로 기소되었다. 관련 경찰은 Hope가 강도 사건에 연루된 5 명 집단의 일부였다고 법정에서 증언했다. 다른 4 명, 또는 3 명의 혐의 희생자 중 누구도 경찰에 의해 확인되지 않았다. 호프는 경찰이 총격을 시작한 후 다른 통행인들과 함께 도망 쳤으며 복도에 들어가려고 할 때 맞았다고 밝혔다. 판사는 Hope에게 모든 혐의를 풀어 주었다. 그 후 Hope의 변호사는 그 총격 사건을 "분노"라고 묘사했고, 그 혐의는 "시도 된 프레임업"이라고 묘사했다.
희망의 회복은 느렸고 그는 학교에 가지 않았다. 대신, 그는 도시의 댄스홀과 다른 시설에서 피아노를 연주했다. Hope와 Powell은 1942년 동료 피아니스트 Thelonious Monk 를 만났고, 3 명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냈다. 이것은 희망이 미국 육군에 있는 개인으로 입대 한 1943년 3월에서 중단되었다. 입대 기록에서는, 희망은 부양가족과 단 하나로, 목록으로 만들어졌다. 그는 결혼하여 아들을 낳았다. 그는 죽었다. 입대 조건은 호프가 "전쟁 (제 2 차 세계 대전) 또는 기타 비상사태 기간 동안 6 개월 동안 군대에 있을 것"이라고 명시했다.
나중의 삶과 직업
뉴욕에서 - 1947-56
그가 초기 몇 년 동안 리듬과 블루스 밴드에서 연주했기 때문에, 초기 비밥 장면에 그의 연주를 들을 수 없었던 것은 군대의 복무기간 때문이었다. 그가 군대를 떠난 후에 연주는 대부분 계속되었다. 그는 1947년 후반에 트럼펫 연주자 Eddie Robinson이 이끄는 팔중주의 구성원이 되었다. 같은 시간에 Snub Mosley와 간단히 연주했다. 호프는 1948년부터 1951년까지 조 모리스 (Joe Morris) 밴드와 함께 처음으로 장기 연주를 했다. 이 밴드는 미국 전역을 돌아 다녔다.
모리스 밴드에서 Hope는 재즈에도 관심을 두었다. 색소폰 연주자인 조니 그리핀 (Jacob Griffin )은 1940년대 후반 뉴욕에서 함께 연습하고 함께 배웠던 Hope를 포함한 음악가 그룹을 회상했다. "우리는 Harlem에 있는 Monk의 집에 가거나 엘모의 브롱크스 하우스에서 연주를 많이 했었고 피아노도 연주했기 때문에 조화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었지만 뭔가가 나를 곤란하게 만들었다면 엘모가 하모니를 철저히 구술하라고 했던 것이었다. 그는 Dizzy Gillespie의 곡이나 Charlie Parker 의 곡을 연주했다. "
이 관심은 1953년 6 월 호프가 트럼펫 연주자인 Clifford Brown과 알토 색소폰 연주자 인 Lou Donaldson가 이끄는 5 중주의 일환으로 뉴욕에서 녹음되었을 때까지 확대되었다. 비평가 Marc Myers 는 녹음된 6 곡의 노래가 새로운 형식의 재즈 ' 하드 밥 '에서 가장 먼저 영향력을 발휘했다고 언급했다. 1953년의 세션은 블루 노트 기록의 프로듀서인 알프레드 라이온 (Alfred Lion )에게 희망을 가져다주었다. 알프레드 라이온 (Alfred Lion )은 1 주일 후에 리더로서 데뷔 녹음을 감독했다. 이로 인해 10 인치 앨범 Elmo Hope Trio가 만들어 졌는데, Morris 동창 퍼시 히스 (Percy Heath) 가 베이스에, Philly Joe Jones 가 드럼이었다. 비평가 Kenny Mathieson의 견해에 따르면, 호프는 개인적인 기교보다는 음악의 건축과 청각적 세부에 관심이 많았다는 것이다. 11 개월 후에 Elmo Hope Quintet, Volume 2로 이어지는 Blue Note 녹음 세션이 추가되었다.
1954 년 8 월 Hope는 Saxophonist 인 Sonny Rollins 가 주도한 Prestige Records 세션의 피아니스트였으며, Donaldson과의 또 다른 세션을 위해 이사왔다. 희망은 1955년에 명성에 서명하고 그 해 트리오 앨범 Meditations 를 녹음했다. 이어 Donald Byrd (트럼펫), John Coltrane 및 Hank Mobley (테너 색소폰), Paul Chambers (베이스) 및 Jones (드럼)와 함께 sextet Informal Jazz가 다음 해에 나왔다. 일부 평론가들은 Brown과 Rollins와 같은 세션이 Hope의 커리어에 방해가 된다고 제안했다. "그는 1976년 Buffalo Jazz Report 평론가를 썼다 .
1956년 1월 Hope는 색소폰 연주자 Lights Out의 또 다른 스타 Jackie McLean 과 함께 녹음했다! 같은 해 4월에 호프는 색소폰 연주자인 Gene Ammons 의 The Happy Blues 에 출연 했어야했지만 세션이 시작되기 전에 레코드 회사의 건물을 떠났으며 돌아오지 않았다. 희망은 그가 병원에서 이모를 방문했다고 주장했지만, 그의 부재는 다른 사람들이 그의 헤로인 중독으로 인한 것이었다. 몇 년동안 이런 행위는 반복되었다. 적어도 한 번은 감옥에 투옥되기도 했다. 그의 마약 문제와 관련 범죄 기록으로 인해 Hope의 뉴욕시 캬바레 카드가 1956년에 철수하게 되어 더 이상 도시의 클럽에서 연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다.
로스 앤젤레스에서 - 1957-61
공연 금지로 인해 뉴욕에서 생활 할 수 없었던 Hope는 1957년 트럼펫 연주자인 Chet Baker 와 함께 여행을 시작한 후 로스 앤젤레스에서 살기 시작했다. 그는 곧 색소폰 연주자 해럴드 랜드 (Harold Land) 와 베이시스트 커티스 커스 (Curtis Counce) 와 같은 비밥의 영향을 받은 다른 음악가를 발견했다. 호프는 롤린스와 다시 연주했으며, 1957년 10 월에는 해롤드 랜드 (Harold Land)가 출연한 Elmo Hope Quintet이라는 또 다른 앨범을 녹음했다. 다음 해 3월 희망은 카우츠 밴드의 일부가 되어 베이시스트와 함께 두 앨범을 녹음했다. 희망은 또한 Land의 1958년 앨범 Harold in the Land of Jazz를 위해 작곡이나 편곡을 했다. 희망은 또한 다양한 인원으로 자신의 밴드를 가졌으며 그는 1959년 할리우드의 라이오넬 햄튼과 연주했다. 그 후 샌프란시스코에서 2 개의 4 중주단 - 롤린스, 베이스 연주자 스콧 라 파로 , 드러머 레니 맥브로우가 포함 된 공연 - 희망에 의해 대체 된 Rollins를 가진 다른 사람은 밴쿠버에 있는 개최지에 연주하기 위하여 북쪽으로 여행했다.
1959년 8월 로스 앤젤레스로 돌아온 희망은 랜드의 5 중주 앨범인 폭스 (The Fox) 의 피아니스트였다. 그는 또한 앨범의 4 곡을 썼다. 같은 해 엘모 호프 트리오 (Elmo Hope Trio) 와 함께 이 녹음은 재즈 역사가인 데이비드 로젠탈 ( David Rosenthal )이 웨스트 코스트 (West Coast)에서 호프의 음악 발전을 설명하고 재즈 역사에서 그의 지위를 확보 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트리오 앨범은 희망의 미학이 "때로는 다른 재즈 맨들 [...]의 핵심에 놓여있는 것 같은 쓰라린 - 달콤한 멜랑콜리라는 의견에 따라 Down Beat 잡지에서 드문 5 성급 리뷰를 받았다. 세상에서 그의 연주를 많이 찾게 되었다.
1960 년 희망은 캘리포니아에서 만난 피아니스트 Bertha Rosemond 와 결혼했다. 웨스트 코스트의 재즈 뮤지션으로서 희망은 좌절감을 느꼈다. 1961 년 1 월에 Down Beat 에 쓴 "Bitter Hope"라는 제목의 유일한 주요 인터뷰 에서, 그는 당시 인기 있는 교회에 영향을 받은 소울 재즈의 창의성 부족을 비판하고 부족에 대해 불평했다. 로스 앤젤레스의 훌륭한 뮤지션들로 구성 되었으며 이 지역의 몇몇 재즈 클럽에서 일하는 기회가 부족하다는 것을 안타까워했다. 희망은 1961 년에 로스 앤젤레스를 떠났다. 그의 아내는 그가 더 이상 Land와 일하지 않았다고 말했고, 동부 해안에 기반을 둔 회사로부터 제안을 녹음했고, 여전히 로스 앤젤레스에 그곳에서 선호되었다. 부부와 아기 딸은 뉴욕으로 이주했다.
뉴욕에서 돌아 가기 - 1961-67
1961년 6 월 호프는 트럼펫 연주자인 프레디 허바드 (Freddie Hubbard)가 포함된 존스 (Jones)의 5 중주의 일부였다. 첫 번째 공연은 희망 (Hope)의 오랜 친구인 몽크 (Monk)가 그 달 Riverside Records의 녹음 세션과 마찬가지로 희망 (Hope)을 리더로 준비한 것이다. [40] 피아니스트는 그의 유일한 솔로 대위 및 그의 아내와 가진 몇몇 피아노 듀엣을 포함하는 Hope-Full를 포함하여 1961년의 뉴욕에서 4개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의 경력 중이 단계에서 그가 녹음한 몇몇 회사들은 뮤지션이자 비평가인 Robert Palmer 의 관점에서 희망의 명성이 줄어들었다고 했다. 한 앨범은 High Hope 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1961), 뉴욕시 교도소와 관련하여 Rikers Island (1963)의 사운드로 발표된 또 다른 작품은 마약 관련 범죄로 투옥된 뮤지션만의 독창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지도자로 이 2 개의 만남 사이에서, 희망은 약물 위반을 위해 다시 감옥에 짧게 투옥되었다. 1960 년대 초반의 이들 앨범과 다른 앨범들은 Hope에 대한 더 많은 인식을 개발하는 데별로 도움이 되지 못했다.
희망은 1962년 말 McLean과 다시 연주했다. 그는 또한 피아노 트리오를 이끌었다. 1963 년 초 베이스에 Ray Kenney가, 드럼에는 Lex Humphries가 포함 되어 있었다. 1964 년 후반에 John Ore 는 베이스에, Billy Higgins 는 드럼에 있었다. 1965 년 희망은 여전히 뉴욕 지역에서 트리오와 4 중주를 이끌고 있었다. 약과 건강 문제는, 그러나 그가 그의 경력에서보다 적게 늦게 연주하는 것을 의미했다. 그의 마지막 녹음은 1966년에 만들어졌지만 11 년 동안 발표되지 않았다. 호프의 최종 콘서트는 1966년 뉴욕의 Judson Hall에서였다. 동료 피아니스트 인 Horace Tapscott은 나중에 호프의 "손이 손상을 입어 연주 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마약 중독자의 건강 문제를 다루는 데 경험이 있었던 한 병원을 방문한 그는 희망을 가지고 실험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St. Clare 에 갔다. 그의 아내에 따르면, 치료법은 그가 머물렀던 메타돈 (methadone) 프로그램에 맞게 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슴에 부담을 주었다. 희망은 1967년 폐렴으로 입원하여 5 월 19 일 심장 마비로 몇 주 후 사망했다. 그의 죽음은 그의 아내가 31살이었을 때였다. 그들은 3 명의 아이들이 있었다.; 그들의 딸 모니카 호프는 가수가 되었다.
예술가
호프의 연주는 블루스에 영향을 받은 재즈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그는 불협화음의 하모니와 뾰족한, 대조되는 선과 문구를 사용했다. Rosenthal는 1953 Donaldson-Brown 녹음을 위해 그의 작곡 중 하나에서 Hope의 연주가 "피아니스트의 신흥 스타일의 많은 요소들 : 침팬지, 내부적으로 코드를 도입함에 있어, 펀치와 솔로로 된 트위스트, 그리고 항상 최고의 작품을 특징짓는 사무침의 강도가 있다. " 고 언급했다. 호프의 의미는 그의 음표 배치가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다. 청중이 연주의 레벨이 언제 바뀌는 지 예측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키보드 다이나믹스 사용은 마찬가지로 유연했다. Hope의 최종 녹음본에 대한 Billboard의 평론가는 1996년에 재발행 되어 "가늘고 여백이 있는 터치로 Monk보다 동적으로 부드럽다. 그의 하모닉 및 작곡 방식은 디자인이 복잡하고 실행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썼다. 화음 비평가인 스튜어트 브루머 ( Stuart Broomer) 는 또한 호프의 촉감에 이상하고 가벼우며 자신만의 섬세함과 대담함이 결합되었다고 제안했다. Leonard Feather 와 Ira Gitler 는 Hope의 능력을 요약했다 : 그는 "Powell과 비슷한 스타일이며 희귀한 하모닉 감각과 매우 개인적인 해석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라고 했다.
작곡
The New Grove Dictionary of Jazz 는 Hope가 75 곡의 음악을 작곡했으며 "비꼬는 긴장감에서 내성적이고 서정적인 낭만주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고 언급했다. "Minor Bertha"의 한 예는 35-bar AABA 형태로 9-bar A-section을 가지고 있으며 "구식이 아닌 리듬과 약한 기능적인 하모니를 사용하여 구를 어둡게 한다. 'Barfly', 'Tranquility'[...]도 그의 특이한 창의력의 훌륭한 예를 제공한다. "
Penguin Jazz Guide 는 호프의 작곡이 푸가과 캐논fugue and canon의 고전 음악에서 가져온 것이지만 블루스의 기초를 유지하는 개념을 포함하여 강한 멜로딕했다고 설명했다. Atkins는 희망이 그가 즉흥적인 유연성으로 연주한 매우 구조화되고 복잡한 작곡을 썼다 고 말했다. Mathieson은 희망의 작곡의 독창성에도 불구하고 희망의 특이한 형식의 표현에 묶여 있고 연주하기 어려운 채로 남아 있기 때문에 다른 음악가들에 의해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유산과 영향
Hope, Powell, Monk은 동시대인들 사이에서 일찍이 서로의 영향력이 있다고 여겨졌고 재즈 피아노의 개발에 영향을 미쳤다. Powell은 간단한 왼손 코드에 의해 뒷받침되는 호른과 같은 오른손 연주로 유명했는데, 그것은 희망과 함께 작업한 것이었다. Hope를 주요 영향으로 인용한 후에 피아니스트로는 Lafayette Gilchrist, Alexander Hawkins, Frank Hewitt , Hasaan Ibn Ali가 있다 . 호킨스는 2013년에 호프가 매우 개인적인 스타일을 가졌지만 몽크 (Monk)와 같은 피아니스트의 상징적인 지위를 갖지 않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현대 재즈 기타리스트인 Kurt Rosenwinkel 은 Hope의 리듬, 프레이즈 및 작곡을 영향으로 언급했다.
Bertha Hope는 이전 남편의 작곡에 헌정된 앨범을 발표했다. 그녀와 그녀의 나중에 남편,베이스 연주자 Walter Booker는 Elmo의 작곡을 1999년 [ Elmollenium ] 이라는 밴드를 만들었다. 그녀는 원본 필사본의 대부분을 파괴한 아파트 화재 다음에 그의 준비를 재현하기 위해 녹음을 녹음했다.
몇몇 비평가들은 희망의 경력에 대한 재평가를 옹호했다. 하나는 Chuck Berg이다. 1980 년 Down Bat에 대한 글은 대부분의 재즈 팬들과 비평가들의 희망을 무시하는 것이 그의 스타일의 독창성에 크게 기인한 것으로, 이는 일반적으로 재즈와 비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과는 다르다. 베르크는 "호기심과 지적 접근을 통해 재즈에서 가치가 있다고 주장하는"적극적인 주장, 원시 에너지의 엄청난 보급과 기술 운동의 전시를 대조했다. 재즈에서 받아 들여지는 것의 확대가 제안되었다. 그의 죽음이 그의 경력이 재평가되어야한다는 것을 의미했다. 7 년 후 팔머는 호프와 동료 피아니스트 허비 니콜스에게 편지를 썼다. "그들은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분류되어있다. 두 번째 현악기와 카피리스트로서 기발한 독창성과 독창성을 지니고 있을 때 무시당한다. 니콜스 (Nichols)의 경우에는 이제 불화되기 시작하고, 그것은 희망의 경우에도 계속된다. " 2010년 펭귄 재즈 가이드 (Penguin Jazz Guide) 는 "그의 피아노 세대 중 많은 사람들처럼, ... 희망의 작품은 현재 제대로 연구되고 평가되고 있다"고 밝혔다.
피아니스트 하사 이븐 알리 (Hasaan Ibn Ali) 는 희망에 대해 "그는 병의 악조건을 위해 큰 선량을 제공하는 가장 위대한 사람들 중 한 사람이었으며 그의 이상과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Thelonious Monk와 Bud Powell 많은 다른 이들이 ....이 시간에, 너무 많이 생산되고, 음악가들에 의해 너무 많이 나오고, 여전히 그는 이 시기의 음악에 불을 지핀 실제적인 원인이 된 인물이었다. " 고 언급했다.
2.
John Ore (1933년 12월 17일 ~ 2014년 8월 22일)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이다. Ore는 1943년부터 1946년까지 Philadelphia의 New School of Music에 다녔으며 첼로를 공부하고 Juilliard에서 베이스를 연구했다. 1950 년대에는 Tiny Grimes, George Wallington, Lester Young, Ben Webster, Coleman Hawkins, Elmo Hope, Bud Powell , Freddie Redd와 함께 일했다. 1960년에서 1963년까지 그는 Thelonious Monk 의 4 중주에서 연주했으며, 1964년 파리의 Les Double Six와 연주했다. 1960년대 후반 그는 Powell과 다시 연주했으며 Teddy Wilson과 함께 녹음했다. 1970년 얼 하인즈와 함께 일했다. 그는 1982년에 Sun Ra Arkestra와 함께 했다. 이 후 그는 덜 활동적이 되어 리더로서 앨범을 녹음하지 않았다.
3.
Willie Jones/윌리엄 " Willie " Jones, Jr. (1929년 10월 20일 - 1991년 4월)는 재즈 드러머였다. 그는 Thelonious Monk, Elmo Hope 및 Charles Mingus와 함께 연주하고 녹음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기
존스는 1929년 10월 20일 뉴욕에서 태어났다. 그는 주로 드럼 연주를 가르쳤으며 왼손잡이로 연주했다. :그는 Thelonious Monk와 Sonny Rollins를 포함하여 1953년 피아니스트 Thelonious Monk과 함께 연주하고 녹음했다. 이 녹음은 11월 13일에 존스가 처음 녹음 한 것이다. : Jones는 1955년 Elmo Hope의 Meditations(1955년)에 참여한 다른 피아니스트의 사이드 맨이었다. : 랜디 웨스턴 (Randy Weston )의 재즈 현대 예술 (The Modern Art of Jazz): 1956년 존스는 필라델피아에서 몽크와 2 주간 연주했다. : Jones는 1950년대 중반에 Kenny Dorham, JJ Johnson, Charlie Parker, Cecil Payne과 함께 연주했다. 1955-56 년 Jones는 Charles Mingus의 'Jazz Workshop'의 일원이었고 피어 칸트로 푸스 에렉투스 Pithecanthropus Erectus를 녹음한 베이스 밴드 밴드의 드러머였다. : Jones는 테너 색소폰 연주자 Lester Young의 드러머였다. 1956년 후반부터 1959년 초반까지. 1961 년 Jones는 Sun Ra 의 The Future Raise of Sun Ra 에서 연주했다. 이것 후에, 죤스에 관하여 알려진 것이 없고, 그의 죽음의 날짜는 사회 보장 기록에서 가지고 갔다. 전통적 레스터 영과 아방가르드 선 라와의 연주는 이러한 연관성은 존스의 다양성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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