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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Helen Merrill의 스튜디오 앨범 Helen Merrill(1955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8. 25.

 




 

오늘은 Helen Merrill의 데뷔앨범인 Helen Merrill(1955년)입니다.
크로아티아 이민자의 가정에서 태어난 Helen Merrill(1930년 7월 21일생)은 14세부터 노래를 하기 시작해 올해 4월 도쿄 블루 노트 클럽에서 2박 3일의 콘서트를 여는 등 여전히 활발한 공연을 하고 있는 재즈 보컬입니다.

이 앨범은 트럼펫터인 Clifford Brown 과 베이시스트 / 첼리스트 Oscar Pettiford가 세션으로 참가해 힛트한 앨범으로 메릴은 이 앨범 덕분에 같은 레이블과 4건의 계약을 추가할 수 있었답니다. 또한 이 앨범은 당시 21세였던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Quincy Jones에 의해 제작되었답니다.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금발의 미녀, 메릴의 목소리와 교통사고로 25 세에 사망했던 업 템포의 탁월함을 유감없이 발휘했던 비밥 트럼펫의 황제 클리포드 브라운, 그러나 오늘의 앨범에서의 발라드풍의 연주 또한 그의 깊이를 느낄 수 있답니다. 메릴의 목소리와 브라운의 트럼펫, 피아노와 베이스, 완죤 킹짱입니다.

주말 느긋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요.




Helen Merrill의 스튜디오 앨범 Helen Merrill(1955년)



레이블: EmArcy

녹음일: 1954년 12월 22일 - 24일

길이: 32:33


Track listing

1."Don't Explain" (Arthur Herzog Jr., Billie Holiday) - 5:08

2."You'd Be So Nice to Come Home To" (Cole Porter) - 4:17

3."What's New?" (Bob Haggart, Johnny Burke) - 4:56

4."Falling in Love with Love" (Richard Rodgers, Lorenz Hart) - 3:52

5."Yesterdays" (Otto Harbach, Jerome Kern) - 5:56

6."(I Was) Born to Be Blue" (Mel Tormé, Bob Wells) - 5:12

7."'S Wonderful" (George Gershwin, Ira Gershwin) - 3:12



Personnel

Helen Merrill - vocals

Clifford Brown - trumpet

Danny Bank - bass clarinet, flute, baritone saxophone

Jimmy Jones - piano

Barry Galbraith - guitar

Milt Hinton - double bass (tracks 1, 2, 6, and 7)

Osie Johnson - drums (tracks 1, 2, 6, and 7)

Oscar Pettiford - cello, double bass (tracks 3, 4, and 5)

Bobby Donaldson - drums (tracks 3, 4, and 5)

Quincy Jones - arranger, conductor






Helen Merrill - Don't Explain - YouTube
http://me2.do/FIIMSJL3










Helen Merrill with Clifford Brown / You'd Be So Nice To Come Home To - YouTube
http://me2.do/Gf6cDvQT










[MUSIC] Helen Merrill - What's New - YouTube
http://me2.do/5GOIwb5F









Helen Merrill with Quincy Jones Septet - Falling in Love with Love - YouTube
http://me2.do/IIRe9qQI








Helen Merrill with Quincy Jones Sextet - Yesterdays - YouTube
http://me2.do/F303NXrI







Helen Merrill-Born To Be Blue - YouTube
http://me2.do/5HnA4auh







'S Wonderful- (Helen Merrill) - YouTube
http://me2.do/5ighadhb





1.

헬렌 메릴 ( Helen Merrill, 1930년 7월 21일 Jelena Ana Milcetic으로 태어남 )은 미국 재즈 보컬리스트입니다. Merrill의 녹음 경력은 60 년에 걸쳐 펼쳐졌습니다. 그녀는 주목할 만한 재즈 뮤지션들과 녹음하고 연주했습니다.

이른 생활 및 경력 [

Jelena Ana Milcetic는 1930년 뉴욕시에서 크로아티아 이민자 부모에게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14살인 1944년 브롱크스의 재즈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녀가 열

여섯 살일 무렵, Merrill은 풀타임 잡으로 음악을 시작했습니다. 1952년에, Merrill는 Earl Hines Band와 함께 "A Cigarette For Company"를 부탁 받았고 데뷔 녹음을 했습니다. 이 노래는 메릴린츠의 하인즈 밴드를 녹음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D' Oro 레이블에서 발매되었습니다. Etta Jones는 당시에 Hines의 악대에서 일했고 그리고 그녀는 이 세션에서 너무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것은 1985 년에 Xanadu 상표에 재발행되었습니다. 그녀는 음악가 Aaron Sachs와 결혼했으나 그들은 1956년에 이혼했습니다.

Merrill은 새로운 Emarcy 레이블 Mercury Records 에서 서명했습니다. 1954년 Merrill은 트럼펫 연주자인 Clifford Brown 과 베이시스트 / 첼리스트 Oscar Pettiford가 출연 한 첫 번째 LP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앨범은 21세였던 Quincy Jones에 의해 제작되고 준비되었습니다. Helen Merrill의 성공으로 Mercury는 추가 앨범 계약 4 건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해외

Merrill의 다음 앨범은 1956 LP인 Dream of You였고 이것은 비밥 편곡자이자 피아니스트인 Gil Evans에 의해 편곡되었습니다. Dream of You에서의 에반스의 작곡은 여러해에 걸친 그의 첫 번째 곡이었습니다. 메릴에 대한 그의 계획은 몇 년 뒤 마일즈 데이비스와 함께 일하는 음악적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해외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에 산발적으로 녹음한 후, 메릴은 유럽을 여행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유럽에서 그녀는 미국에서보다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녀는 이탈리아에서 한동안 앨범을 녹음하고 재즈 음악가인 Piero Umiliani, Chet Baker, Romano Mussolini, Stan Getz와 콘서트를 했습니다. 1960년 편곡 작곡가인 Ennio Morricone는 Helen Merrill과 함께 "Helen Merrill sings Italian Songs"라는 앨범을 RCA Italiana 레이블을 만들었습니다.

Parole e Musica : 1960년대 초 Umiliani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이탈리아에서 녹음된Words and Music을 녹음했습니다. 이 LP는 각 노래 앞에 특이한 첨가물, 웅변적인 이탈리아 단어 가사의 말로 번역된 노래, 발라드와 횃불 노래를 보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녀는 1960년대에 미국으로 돌아왔고 1966년에 연주여행 후에 일본으로 이주해서 1967년 4월에 Donald J. Brydon과 결혼했습니다. (of United Press International) 그녀는 일본에서 그 당시에 활발하게 활동했던 흔적을 남겼습니다. 메릴은 일본에서 녹음하는 것 외에도 Trio Records의 앨범 제작, 도쿄에서 Bud Widom의 FEN (국군 라디오 및 TV 서비스) 쇼 공동 개최 등 음악 산업의 다른 측면에 참여했습니다.

나중에 경력

Merrill은 1972년에 미국으로 돌아 왔고 그 이후로 녹음과 정기적인 여행을 계속했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다른 음악 장르에서 실험을 했습니다. 그녀는 bossa nova 앨범과 Rodgers and Hammerstein등 많은 레코드를 녹음했습니다. 나중에 Merrill에서 2개의 앨범은 과거 음악 협동 자에게 헌정하는 앨범이었습니다. 1987년 그녀와 Gil Evans는 Dream of You 의 신선한 준비를 녹음했습니다. 새로운 녹음은 Collaboration 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되었고 1980년대 Merrill의 앨범 중 가장 비평받는 찬사가 되었습니다.

1987년 그녀는 Benny Carter와 함께 CD 앨범인 Billy Eckstine Sings를 공동 제작했습니다. 1995년에 그녀는 Brownie: Homage to Clifford Brown을 녹음하여 클리포드 브라운에게 헌정을 표했습니다. 그녀의 밀레니엄을 기념하는 녹음 중 하나는 그녀의 크로아티아 전통뿐만 아니라 그녀의 미국 육성에서 나온 것입니다 : Jelena Ana Milcetic aka Helen Merrill (2000). 이 앨범은 재즈, 팝 , 블루스 와 크로아티아의 전통적인 크로아티아 음악을 결합합니다. 그녀는 2003년에 "Lilac Wine"앨범을 발표하여 비평가들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Helen Merrill은 2017년 4월 도쿄 블루 노트 클럽에서 3 박 (2 박 밤)의 콘서트를 열어 일본에서 여전히 활발한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 생활

Merrill은 처음에는 음악가인 Aaron Sachs, 두 번째로 UPI 부회장 인 Donald J. Brydon에게, 그리고 편곡가인 Torrie Zito과 3 번째 결혼했습니다.

그녀는 첫 번째 결혼으로 Alan Merrill이라는 전문적인 음악가 활동을 하는 딸을 낳았습니다. 앨랜은 가수이자 작곡가로 영국 클래식 밴드 Arrows의 리드 보컬리스트로 I Love Rock N Roll의 클래식 (1975) 버전을 썼습니다.



2.

Clifford Brown (1930년 10월 30일 - 1956년 6월 26일), 일명 " Brownie "는 미국 재즈 트럼펫 연주자였습니다. 그는 교통사고로 25 세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단지 4년 분량의 녹음을 남겼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Donald Byrd, Lee Morgan, Booker Little, Arturo Sandoval 및 Freddie Hubbard 등 재즈 트럼펫 연주자들에게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그는 또한 주목할 만한 작곡가였습니다. 그의 작곡 중 2 곡인 "Joy Spring" [과 "Daahoud" 는 재즈 스탠더드가 되었습니다.

Brown은 1954년 Down That 비평가의 "New Star of the Year"에 대한 설문 조사에서 우승했습니다. 그는 1972년 비평가 설문 조사에서 Down Beat "Jazz Hall of Fame"에 입성했습니다.

전기

브라운은 델라웨어의 윌 턴 (Wilmington)의 진보적인 이스트 사이드 (East-Side) 동네에서 음악가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클리포드 (Clifford)는 Clifford 포함한 4명의 어린 아들들로 보컬 쿼텟을 조직했습니다. 10 살 경, 브라운은 아버지가 소유한 반짝이는 트럼펫에 매료되어 학교에서 트럼펫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13세, 고등학교에 입학 할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트럼펫을 사주며 개인 교습을 받도록 했습니다. 고등학교 3 학년 때 Robert Boysie Lowery에게서 수업을 받고 "Lowery가 조직한 재즈 그룹"에서 연주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필라델피아로 여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브라운은 그의 이웃에서 자부심을 갖고 하워드 고등학교에서 좋은 교육을 받았습니다.

브라운은 메릴랜드 주립 대학으로 전환하기 전에 델라웨어 주립대학교를 수학 전공으로 잠깐 출석했습니다. 메릴랜드 주립 대학은 다른 대학보다 풍요로운 음악 환경이었습니다. 닉 카탈 라노 (Nick Catalano)가 지적한 것처럼, 필라델피아로 가는 브라운의 여행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델라웨어 주립 대학에 입학한 후 빈번히 증가했습니다. 그의 기숙사가 도버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교실은 필라델피아에 있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브라운은 14 편의 재즈 지향 메릴랜드 주 밴드에서 연주했습니다. 1950년 6월, 그는 성공적인 공연이후 교통사고로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의 1년 동안의 입원 기간 동안, Dizzy Gillespie는 젊은 트럼펫 연주자를 방문하여 음악 경력을 추구하도록 그를 격려했습니다. 브라운의 부상은 그를 몇 달 동안 피아노 연주에 제한시켰습니다. ; 그는 결코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고 일상적으로 그의 남은 생애 동안 어깨를 탈구된 채 지내야했습니다. 브라운은 전문적으로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재즈에서 가장 존경받는 트럼펫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Brown은 Fats Navarro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Navarro의 기술과 발명품의 훌륭함을 공유했습니다. 그의 사운드는 따뜻하고 둥글었으며 특히 악기의 전체 범위에서 일관되었습니다. 그는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매우 빠른 템포에서도 모든 노트를 분명하게 나타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그의 연주 속도의 인상을 높이는 역할을 했습니다. 하모니에 대한 그의 감각은 고도로 발달되어 복잡한 하모니적 진행 ( 코드 변경)을 통해 대담한 표현을 전달하고 비밥 하모니의 선형 "대수적"조건을 구현했습니다. 그의 업 템포의 탁월함에 더하여, 그는 발라드 공연에서 깊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첫 번째 녹음 본은 R & B 밴드 리더인 Chris Powell 과 함께했으며 그는 Tadd Dameron, JJ Johnson, Lionel Hampton 및 Art Blakey와 함께 Max Roach 와 그룹을 결성했습니다. Clifford Brown & Max Roach Quintet은 베이스 연주자 George Morrow가 자신의 오리지널을 기고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그룹의 모든 멤버와 함께 하드 밥 스타일의 최고 수위를 자랑 했습니다. 브라운의 트럼펫은 원래 해롤드 랜드의 테너 색소폰과 제휴했습니다. Harold Land가 1955년 아내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떠난 후, 소니 롤린스 는 나머지 그룹의 구성원으로 합류했습니다. 그들의 손에 비밥 연주자들의 창의력의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깨끗한 삶을 살았던 브라운은 헤로인이 그의 재즈 세계에 미친 영향을 피했습니다. 브라운은 마약을 멀리하고 술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헤로인 중독에서 회복하고 있는 롤린스는 "클리포드는 내 개인적인 삶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그는 좋은 청결한 삶을 살면서도 여전히 재즈 뮤지션이 될 수 있다고 나에게 보여줬다"고 말했습니다.

1956년 6월, Brown과 Richie Powell은 시카고에 다음번 모습을 보이기 위해 운전을 시작했습니다. Powell의 아내 Nancy는 Clifford와 Richie가 잠들 수 있도록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Bedford 서쪽의 Pennsylvania Turnpike에서 비가 오는 밤에 운전하는 동안, 그녀는 길을 벗어난 차를 통제하지 못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고를 냈습니다. 이 세 명 모두가 충돌로 사망했습니다. 브라운은 델라웨어주 Delaware 윌밍턴Wilmington에 있는 Mt. Zion 묘지에 매장되었습니다.

유산

브라운과 함께 라이오넬 햄튼의 밴드에서 일을 했던 Tadd Dameron의 Big 10의 멤버였던 Benny Golson은 그에 대한 추억에 경의를 표하며 헌정하는 곡 "I Remember Clifford" 을 작곡했습니다. 음악가가 자신의 해석을 녹음하여 경의를 표한 이 작품은 재즈 표준이 되었습니다.

Blue Note 레코드사에서 녹음을 했던 듀크 피어슨 (Duke Pearson )은 1957년 앨범인 정교 스윙 (Sophisticated Swing)에서 캐논볼 애덜리의 퀸텟 (Cannonball Adderley Quintet)이 녹음한 "Tribute To Brownie"를 작곡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트럼펫 연주자 루이 스미스 (Louis Smith)에 의해 앨범에 실렸습니다. 여기 알토 색소폰에 캐논볼 (Cannonball)와 함께하는 루이 스미스 (Louis Smith)가 연주했습니다.

1954 년 브라운 ( Helen Merrill , EmArcy)과 함께 녹음한 Helen Merrill 은 1995년에 Brownie: Homage to Clifford Brown라는 앨범을 녹음해 브라운에게 헌정했습니다. 이 앨범은 트럼펫 연주자인 Lew Soloff, Tom Harrell, Wallace Roney 및 Roy Hargrove의 솔로 및 앙상블 작업을 특징으로 합니다.

아르투로 산도발 (Arturo Sandoval )은 클리브랜드를 기억하는 쿠바 출신의 두 번째 앨범을 브라운에게 헌정했습니다.

매년 Wilmington은 Clifford Brown Jazz Festival을 개최 합니다.

비디오 다큐멘터리인 Brownie Speaks 는 Wilmington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인 Don Glanden의 수 년간의 연구 결과의 절정으로, Brown의 친구, 가족, 동시대인 및 추종자들과의 인터뷰를 포함합니다. Glanden의 아들 Brad는 이 인터뷰를 아카이브 자료 및 새로 촬영한 비디오 장면과 함께 편집했습니다. 다큐멘터리는 2008년 필라델피아 예술 대학 (University of the Arts) 에서 주최한 "Brownie Speaks" 라는 Clifford Brown Symposium심포지움에서 초연되었습니다. 3일간의 심포지엄은 Golson과 Lou Donaldson과 같은 Brown의 친한 친구들과 밴드 메이트였던 Marcus Belgrave, Terence Blanchard, John Fedchock 등 Brown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다른 예술가들의 공연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스페인의 엑스플로이테이션 영화감독인 헤수스 프랑코 (Jesús Franco)는 클리포드 브라운 (Clifford Brown)을 그의 뮤지컬 영웅 중 한 명에게 경의를 표하는 가명으로 사용했습니다.

1994년 Brown의 미망인인 LaRue Brown Watson은 Brown의 기억에 헌신하고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재즈에 대한 사랑을 고무시키는 501 (c) 단체인 Clifford Brown Jazz Foundation을 설립했습니다. 브라운의 손자이자 존경받는 베이 지역의 트럼펫 연주자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클리포드 브라운 3 세 (Clifford Brown III)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위대한 트럼펫 연주자를 칭송하는 송가인 "Clifford 's Chant" 의 미발표 곡은 1993년 작곡가인 Cy Green & Jimmy Miller가 작곡했으며 그들은 이 곡을 녹음하기 위한 재즈 아티스트를 찾고 있습니다.



3.

Daniel Bernard Bank (1922년 7월 17일 - 2010년 6월 5일)는 미국의 재즈 색소폰 연주자, 클라리넷 연주자였다. 그는 Danny Banks와 같은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그는 1922년 7월 17일에 태어났습니다. 초기 경력은 Charlie Barnet (1942-1944)과 함께 연주를 시작했고 수십 년에 걸쳐 반복적으로 계속되었습니다. 그는 Benny Goodman, Tommy and Jimmy Dorsey, Artie Shaw, Paul Whiteman과 함께 1940 년대에 연주했습니다. 그는 Charlie Parker, Rex Stewart, Sauter-Finegan Orchestra, Johnny Hodges, Urbie Green, Clifford Brown과 Helen Merrill, Art Farmer, Wes Montgomery, Quincy Jones, Jimmy Smith, Chico O'Farrill, Betty Carter, Charles Ray, Tony Fruscella와 함께 녹음 했습니다.

Bank는 Gil Evans의 오케스트라에서 Miles Davis와의 협연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Bank는 Miles Ahead, Sketches of Spain, Porgy and Bess 앨범에서 베이스 클라리넷을 연주했습니다. 그는 1961년 카네기 홀 콘서트에서 데이비스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1960 년대 후반에 그는 Charles Mingus, Sonny Rollins 및 Stanley Turrentine의 빅 밴드와 함께 녹음했습니다. Bank는 2010년 6월 일에 사망했습니다.



4.

Jimmy Jones 제임스 헨리 존스 (1918년 12월 30일, 테네시 멤피스, 1982년 4월 29일, 버 뱅크, 캘리포니아)는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겸 편곡가였다.

전기

어린 시절, 존스는 기타와 피아노를 배웠다. 그는 1936년부터 시카고의 여러 오케스트라에서 일했으며 1943-45년 Stuff Smith와 트리오로 연주했다. 이어 Don Byas, Dizzy Gillespie(1945), JC Heard(1945-47), Buck Clayton (1946), Etta Jones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오랜 병으로 1947-52년에 Sarah Vaughan과, 1954-57년에 다시 동행했다. 1954년 Clifford Brown과 함께 앨범을 연주하고 유럽 투어에 동행했다. 이 무렵, 그는 헬렌 메릴과 길 에반스와도 연주했다. 1959년에 그는 Anita O'Day와 Newport Jazz Festival에서 함께했으며 1959년에는 Dakota Staton, Pat Suzuki및 Morgana King과도 작업했다.

뉴욕 피아니스트 겸 편곡가로서 1960년대 Harry Belafonte, Johnny Hodges, Budd Johnson, Nat Gonella, Clark Terry와 함께 작업했다. 그는 Chris Connor와 Flamingoes Fly의 동행을 했으며, Ella Fitzgerald와의 공동 작업을 위해 Duke Ellington Orchestra 와 함께했다. 존스는 1966년 앤티브 재즈 페스티벌 (Antibes Jazz Festival)에서 트리오 (Jimmy Hughart 및 Grady Tate)와 함께 훌륭한 세트를 만들었으며 1967년 필하모닉 에서 재즈와 함께 투어했다. 1970년대에는 케니 버렐 (Kenny Burrell) 과 캐논볼 애덜레이 (Cannonball Adderley)와 함께 작업했다.

Jones는 Harry Sweets Edison, Ben Webster, Big Joe Turner, Coleman Hawkins, Frank Wess, Milt Jackson, Sidney Bechet, Sonny Rollins, Sonny Stitt 및 Thad Jones의 음반에 피아노를 연주했으며 Wes Montgomery, Nancy Wilson, Shirley Horn, Joe Williams, Billy Taylor, Chris Connor의 편곡자로 활동했다.



5.

Barry Galbraith /Joseph Barry Galbraith (1919년 12월 18일, Pittsburgh, Pennsylvania - 1983년 1월 13일, Bennington, Vermont )은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였다.

Galbraith는 1940년대 초 버몬트에서 뉴욕으로 이주하여 Babe Russin, Art Tatum, Red Norvo, Hal McIntyre 및 Teddy Powell과 함께 연주했다. 그는 육군에서 봉사 한 후에 1941-42년에 Claude Thornhill 및 1946-49 년에 다시 연주했다. 그는 1953년 Stan Kenton 과 함께 투어했다.

Galbraith는 1950년대와 1960년대에 NBC 와 CBS의 스튜디오 음악가로서 광범위한 작업을 수행했다. Miles Davis, Michel Legrand, Tal Farlow, Coleman Hawkins, John Lewis, Hal McKusick, Oscar Peterson, Max Roach, George Russell, John Carisi, Tony Scott와 함께 연주했으며 가수 Anita O'Day, Chris Connor, Billie Holiday, Helen Merrill, Sarah Vaughan 및 Dinah Washington과 함께 녹음했다. 그는 Ralph Patt의 멘토였다.

1961년 그는 After Hours라는 영화에 출연했다. 1963 ~ 64년 그는 Gil Evans의 앨범 인 The Individualism of Gil Evans에서 연주했으며 1965년 Stan Getz 와 Eddie Sauter 의 사운드 트랙에 출연하여 1965년 Mickey one 영화에 출연했다. 1970년부터 1975년까지 그는 CUNY에서 가르쳤고 1982년에 기타 방법 책을 출간했다. 1976년부터 77 년까지 Galbraith는 Boston의 New England Conservatory에서 기타를 가르쳤다.



6.

Osie Johnson /James "Osie"Johnson (1923년 1월 11일, 워싱턴 DC, 1966년 2월 10일, 뉴욕시)은 재즈 드러머, 편곡가 및 가수였다.

그는 처음 Sabby Lewis와 함께 일한 다음 미국 해군에서 근무한 후 시카고에서 한동안 프리랜서로 일했다. 1951년부터 1953년까지 Earl Hines의 밴드에서 일했다. 그는 Paul Gonsalves, Zoot Sims 및 Mose Allison의 앨범에서 연주했다. 그는 앨범 A bit of the Blues를 가수로 녹음했으며 가수 Dinah Washington의 히트곡을 준비했다. 가수로서의 그의 마지막 녹음은 JJ Johnson 앨범에 있었는데, 지금은 Goodies라는 콜렉션으로 편집되었다.

Osie는 43세에 1966년에 신부전으로 사망했다.

텔레비전 출연

1957년 존슨은 Thelonious Monk과 Ahmed Abdul-Malik과 함께 The Sound of Jazz 에 출연했다.


 

7.

Oscar Pettiford (1922년 9월 30일 - 1960년 9월 8일)는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첼리스트 및 작곡가였다. 그는 비밥 관용구에서 일하는 최초의 음악가 중 한 명이었다.

전기

Pettiford는 오클라호마의 Okmulgee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아메리카 인디언의 한 종족인 촉토Choctaw족이였고 그의 아버지는 Cherokee와 African American의 반이었다.

그는 12 살 때 피아노로 전환하기 전에 노래하고 춤을 추었던 가족 밴드에서 자랐다. 14 살 때 베이스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사람들이 베이스를 연주하는 방식을 좋아하지 않아 자신의 방법으로 연주하기 원했다. 14 세의 나이에 밀트 힌튼 (Milt Hinton)의 감탄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1941 년 자신이 생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믿지 않아 포기했다. 5 개월 후, 그는 다시 Hinton을 만났고 힌톤은 그를 다시 음악으로 돌아오도록 설득했다.

1942년에 그는 Charlie Barnet밴드에 가입했으며 1943년 콜맨 호킨스(Coleman Hawkins) 와 함께 " The Man I Love "에 녹음한 후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Pettiford는 또한 이번에 Earl Hines 와 Ben Webster 와 함께 녹음했다. 뉴욕으로 이사한 후, 그는 1940년대 초 Minton 의 Playhouse에서 음악 스타일이 개발된 뮤지션 스타일을 개발한 음악가 중 한 명이었다. (Dizzy Gillespie, Thelonious Monk, Kenny Clarke와 함께). 그와 Dizzy Gillespie는 1943 년에 밥 그룹을 이끌었다. 1945년에 Pettiford는 호킨스와 함께 캘리포니아로 갔고, 그 곳에서 재즈 사운드 트랙으로 유명한 The Crimson Canary에 출연했다. 그는 1945년부터 1948년까지 Duke Ellington, 1949 년 Woody Herman과 함께 일한 후 1950년대 리더로 일했다.

지도자로서 그는 우연히 Cannonball Adderley를 발견했다. 그의 음악가 중 한 명이 그를 Adderley를 스탠드에 올려놓고 연주하게 했고, Adderley는 아주 인상적인 연주를 펼쳤다.

Pettiford는 재즈 음악의 솔로 악기로서 첼로의 선구자로 여겨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솔로 현장에서 밴드 리더 (Woody Herman)의 실제 농담으로 첼로를 연주했으며 밴드리더는 그가 솔로를 연주할 때 걸어 나갔다가 다시 돌아왔고 기대치 않은 첼로 연주에 감탄했다. 1949년, 그는 팔이 부러져 더 이상 베이스를 연주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았고, 친구가 빌려준 첼로를 실험했다. 더블베이스와 같이 1/4 옥타브 높게 튜닝한 Pettiford는 자신의 재활 기간 동안 (그의 팔이 슬링에 걸렸을 때) 1950년에 악기로 첫 녹음을 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그의 이차적인 도구를 사용했고 그는 남은 생애 동안 계속 첼로를 연주하고 녹음했다.

그는 1950년대에 데뷔 앨범을 발매한 후, Bethlehem and ABC Paramount labels 레이블 등을 위해 광범위하게 녹음했다. 1950년대 중반에 그는 리버사이드 레이블로 녹음된 Thelonious Monk의 첫 앨범 3 곡을 연주했다. 1958년 그는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건너가 유럽 기업을 위해 녹음을 시작했다. 유럽으로 이주한 후 그는 Atilla Zoller와 같은 유럽 음악가들과 Bud Powell, Kenny Clarke와 같은 유럽에 정착한 다른 미국인들과 종종 공연했다. 그는 코펜하겐에서 1960년 소아마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바이러스로 사망했다. 그와 동시대 음악가인 Charles Mingus는 재즈에서 작곡가와 밴드 리더로서 가장 많은 녹음을 한 베이스 연주자 중의 하나로 뛰어난 인물이었다.



8.

Bobby Donaldson (1922년 11월 29일, Boston - 1971)은 미국 재즈 드러머였다. 1940 년대 초반에 연주했던 Donaldson은 러셀 프로코프 (Russell Procope)와 함께 뉴욕시의 육군에서 복무했다. 1946-47년 Donaldson은 Cat Anderson과 함께 작업했으며 Edmond Hall, Andy Kirk, Lucky Millinder, Buck Clayton, Red Norvo, Sy Oliver / Louis Armstrong과 함께 연주했다. 그는 Helen Merrill, Ruby Braff, Mel Powell, Benny Goodman, Count Basie, Bobby Jaspar, Herbie Mann, André Hodeir, Kenny Burrell, Lonnie Johnson, Frank Wess, Willis Jackson, Johnny Hodges와 함께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많은 세션 음악가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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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ncy Jones퀸시 딜라이트 존스 2세(Quincy Delight Jones, Jr., 1933년 3월 14일~)는 미국의 음악 프로듀서로,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마이클 잭슨, 라이어넬 리치, 스티비 원더, 레이 찰스, 밥 딜런, 폴 사이먼, 브루스 스프링스틴, 빌리 조엘, 티나 터너 등이 참여한 프로젝트 싱글 〈We Are the World〉의 감독을 맡아, 1985년 그래미상에서 올해의 레코드 부문 등 3관왕에 올랐다. 그는 레코드 회사의 부사장으로 재직도 했으며 현재는 자신의 레벨인 퀘스트 레코드를 설립해 독자적인 음악생활을 견주하고 있다. 퀸시 존스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서 최초로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 된 사람으로, 1968년 동료 싱어송 라이터 밥 러셀과 함께 최초로 후보로 올았다. 1991년에 그래미 레전드상을,[2] 1994년에는 폴라 음악상을 받았다. 2008년 NASA 50주년 기념축하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BET 어워드에서 'Humanitarian Award'를 받았다. 2013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 비공연자 부문에 헌액 되었다. 존스는 79회로 가장 많은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기록이 있고 그중 27개를 수상해 역대 수상 2위에 올랐다.

생애

퀸시 존스는 1933년 시카고 사우드사이드에서 태어나 시애틀에서 성장했다, 14살 때, 레이 찰스와 함께 밴드를 조직해 지방 순회공연에 나설만큼 음악의 조숙아였다. 그러나 다시 어른들의 손에 끌려 학교로 되돌아갔고 결과적으로 보스턴의 위클리 음악학교의 장학금 지급이 중단되는 사태를 빚었다. 허나 밤에는 지방클럽에서 연주하며 낮에는 음악 공부에 열중했고, 그의 음악적 재능은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퀸시는 18살이 되던 1951년, 재즈 아티스트인 라이어널 햄프턴의 프리미어 밴드와 함께 순회공연을 하였고 곧 유럽 무대에까지 진출해 한동안 유럽에서 머물기도 하였다.

퀸시의 음악 프로듀서 생활이 시작된 것은 바로 이 유럽 공연 이후로, 뉴욕으로 돌아온 그는 작곡 편곡과 함께 유명 재즈 아티스트들인 듀크 엘링턴, 카운트 베이시, 척 윌리스, 토미 도시의 음반을 제작했다. 또한 블루스 싱어인 레이 찰스의 음반도 프로듀싱했다. 퀸시는 1957년 머큐리 레코드의 주선으로 파리로 이주하여, 파리의 유명 가수들과 4년 동안 녹음 작업을 하여 기술을 갈고닦았다.

1962년 다시 뉴욕으로 돌아온 그에게 A & R 레코드에서는 부사장직을 맡겼다. 그는 흑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레코드회사의 부사장직을 맡았고, 재임기간은 1963년까지 이어졌다. 그동안 그래미 수상곡인 〈I Can't Stop Loving You〉를 녹음했으며, 다양한의 그래미 후보곡을 발표하였다. 재임기간이 끝났을 때, 그는 많은 영화음악을 만들었고, 35곡의 영화음악 중에 네 개의 영화 음악은 아카데미 후보에 올랐고, 세 곡은 그래미 어워드의 후보곡이 되었다.

1977년에는 TV 영화 《뿌리》로 에미상을 수상하기도 한 퀸시 존스는 1982년에 〈Ai No Corrida〉를 대히트시켰다.[1] 2010년 2월, 퀸시 존스는 1985년 제작되었던 프로젝트 음반 《We Are the World》 25주년을 기념하는 겸 아이티 지진 구호활동을 돕기 위해, 새로운 팝스타들과 함께한 리메이크 제작에 라이어넬 리치와 함께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