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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New York Trio – Blues In The Night(2009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21. 3. 6.

#재즈앨범소개


고요하게 스며드는 아침 햇살과
공간을 파고드는 선율들...

고독이라는 감성이
오히려 축복이 아닌가
빙그레 웃게 하는 시간이에요.





뉴욕 재즈 트리오 New York Trio 라고도 불리는 이 콤보는 스튜디오 전용 그룹으로, 간단한 포스트 밥 스타일로 재즈 클래식 표준을 녹음하는 것으로 특징되어있는데요.‎주로 이스트 코스트 재즈 무대에 확고히 자리 잡은 세 명의 재능 있는 뮤지션들인 피아니스트 Bill Charlap( "Shar-Lap이라고 발음됨), 베이시스트 Jay Leonhart, 드러머 Bill Stewart로 구성되어있답니다.


피아니스트 빌 샬랩은‎‎ 필 우즈 퀸텟의 ‎‎멤버이며 ‎토니 베넷,‎‎베니 카터,‎게리 멀리건‎‎과 동행했으며, 밴드 리더로서 블루 노트의 호평을 받은 앨범을 녹음하기도 했고, 자신의 어머니인 재즈 보컬 샌디 스튜어트 (Sandy Stewart )와의 앨범으로도 유명하죠.

베이시스트 ‎제이 레온하트는 ‎‎Marian McPartland, Louie Bellson, Lee Konitz같은 거장들과 협연하며 1983년부터 헤드라이너로 녹음했으며, 보컬리스트이자 작곡가로서도 이름을 날리고 있답니다.

드러머 빌 스튜어트는‎‎ 재즈 기타리스트 John Scofield, 펑키 색소포니스트 Maceo Parker와 R&B 의 레전드 James Brown등 ‎‎다양한 뮤지션들과 함께 까다로운 공연에 참여하곤 했는데요.

2001년, 샬랩,‎‎레온하트,‎‎스튜어트는‎‎ 레이블 비너스에서 Blues in the Night을 시작해서 The Things We Did Last Summer, Love You Madly, Stairway To The Stars, Begin The Beguine, Thou Swell, Always등과 같은 비슷한 성향의 재즈 클래식풍의 앨범들을 발매해 호평을 받았답니다.

오늘은 New York Trio 의 첫 번째 녹음 앨범 Blues In The Night을 감상해볼까요?



레이블 비너스 앨범들을 생각하면 연상되는 공통점들... 매우 감성적이어서 누구나 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연주에 고급진 우아함이 한껏 드러나는 연주들인데요.

서서히 얼굴을 드러내는 태양빛이 집안으로 스며들며 이 연주들의 리듬에 맞춰 흔들리는 모습들은 세 명의 발레니나들이 무대에서 다양한 포즈로 춤을 추는 것 같은 상상을 하게 되지요.

샬랩의 연주엔 많이 익숙하지만 오늘은 특히 베이시스트와 드러머의 연주가 샬랩의 공간에 어쩌면 이렇게 적당한 배색으로 아름다운 수를 놓을 수 있을까? 고개를 끄덕였답니다.


New York Trio – Blues In The Night(2009년)


레이블: Venus Records (5) – VHCD-4071/Japan
녹음일: Recorded at "The Studio" in New York on June 7 and 8, 2001.
발매일: 2009년
길이: 51:37
스타일: Mainstream Jazz/Post-Bop
프로듀서: Tetsuo Hara, Todd Barkan


트랙 목록:
1. Blues In The Night/Written By – H. Arlen* 8:20
2. I Could Have Danced All Night/Written By – F. Loewe* 6:34
3. Blue Skies/Written By – I. Berlin* 4:53
4. You Better Go Now/Written By – B. Reichner*, I. Graham* 7:22
5. My Funny Valentine/Written By – R. Rodgers* 6:12
6. Tenderly/Written By – W. Gross* 5:10
7. Embraceable You/Written By – G. Gershwin* 7:43
8. Don't Explain/Written By – B. Holiday* 5:53

크레딧
Bass – Jay Leonhart
Drums – Bill Stewart
Piano – Bill Charlap



전곡 감상
https://youtu.be/SkTe4-L3ksE

 

 

 

1.

William Morrison " Bill " Charlap (1966 년 10 월 15 일 출생, Shar-Lap 이라고 발음)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이른 생활 및 교육

이른 생활 및 교육
살랩은 뉴욕시에서 태어났다. Bill Charlap은 음악적 배경을 가졌다 그의 어머니 인 샌디 스튜어트 (Sandy Stewart )는 "Perry Como의 Kraft Music Hall"TV 시리즈에 정규로 출연 한 가수로 1962 년 " My Coloring Book "으로 히트를 기록했으며 그의 아버지는 Broadway 작곡가 인 Moose Charlap이었다. Charlap은 재즈 피아니스트 Dick Hyman과 먼 사촌이다. Charlap은 3 세 때 피아노 연주를 시작했다. 그는 나중에 클래식 음악을 공부했으나 재즈에 가장 관심이 많았다.
직업
살랩과 그의 어머니는 Love Is Here To Stay (2011)와 "Something To Remember"(2013) 두 개의 듀엣 앨범을 녹음했다. Charlap은 레이블 Blue Note Records에서 리더 또는 공동 리더로 7 개의 앨범을 녹음했다. 여기에는 두 개의 그래미에 노미네이트 된 CD가 있다. : Leonard Bernstein의 음악이 나타나는 앨범 Somewhere와 The Bill Charlap Trio의 앨범 Live At The Village Vanguard.
일본의 레이블 Venus Records에서 그는 New York Trio의 멤버로서 8장의 앨범뿐만아니라 리더로서 2개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는 Gerry Mulligan , Benny Carter , Tony Bennett , Phil Woods , Scott Hamilton 및 다른 이들과 함께 작업했다. 90 년대 중반, 그는 뉴욕의 JVC 재즈 페스티벌 의 일부인Midnight in the Garden of Good and Evil, A Celebration of Johnny Mercer의 음악감독을 맡았다. 1995 년에 그는 Phil Woods Quintet에 합류했다.

Charlap은 피치 워싱턴Peter Washington ( 베이스 )과 케니 워싱턴Kenny Washington (드럼)으로 구성된 리듬 섹션과 함께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를 비롯하여 세계 주요 재즈 클럽에서 오랜 시간 일하면서 적어도 일 년에 두 번 나타납니다. Bill Charlap Trio에서 Peter Washington과 Kenny Washington과 함께 출연하고 녹음하는 것 외에도 2001 년부터 Charlap은 일본 레이블 Venus Records의 New York Trio 멤버로 녹음했다. 뉴욕 트리오의 다른 멤버들은 베이시스트 Jay Leonhart 와 드러머 인 Bill Stewart이다.
Charlap은 2004 년 Hyman의 20 번째 앨범 이후 뉴욕의 92nd Street Y "Jazz in July"프로그램 시리즈의 예술 감독으로 Dick Hyman 을 대신했다. 그는 2007 년 8 월 25 일 뉴욕시에서 캐나다 재즈 피아니스트 인 Renee Rosnes 와 결혼했다. 둘은 블루 노트 레코드 / EMI 에서 피아노 듀엣의 앨범 Double Portrait를 발표했다.
2008 년 Charlap은 Blue Note Records의 창립 70 주년을 기념하여 설립 된 Blue Note 7 의 일원이 되었다. 이 그룹은 2009 년 Blue Note / EMI 에서 발매 된 2008 년 Mosaic 앨범을 녹음했으며 2009 년 1 월부터 4 월까지 미국에서 앨범 홍보를 진행했다. 이 그룹은 밴드의 멤버와 그의 아내 인 Renee Rosnes에 함께 준비한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Blue Note Records의 음악을 연주했다. 2012 년 11 월 29 일, Charlap은 NBC의 30 Rock 에서 Liz Lemon 의 결혼식 피로연에서 Tony Bennett의 피아니스트였다. 2015 년 9 월, Charlap은 New Jersey의 Wayne 에 있는 William Paterson University 의 새로운 재즈 연구 책임자가 되었다.

 

 

 

 

2.

제이 레온하트(Jay Leonhart, 1940126~) 는 재즈와 대중 음악 분야에서 활약한 더블 베이시스트, 가수, 작곡가이다. 그는 Judy Garland, Bucky Pizzarelli, Carly Simon, Frank Sinatra, Sting과 함께 공연했으며 그의 멋진 작곡으로도 또한 dry humor로도 유명하다. 그의 작곡은 Blossom Dearie, Lee Konitz, Gary Burton등이 녹음했으며 그의 시는 음악계에서 뿐만 아니라 그 밖에서도 인정받아 출간되었다.

경력

레온하트는 음악 가정에서 자랐다. 그의 부모와 여섯 형제는 모두 음악적으로 기울어졌다. 모두가 피아노를 연주했다. 일곱 살 무렵, 그와 그의 형 빌은 밴조, 기타, 만돌린, 베이스를 연주했다. 그들은 컨트리 음악과 재즈를 연주했다. 십대 초반에 그들은 볼티모어에서 TV에 출연했으며 벤조를 공연하며 전국을 순회했다. 레온하트가 열네 살 때 볼티모어의 Pier Five Dixieland Jazz Band에서 더블 베이스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Peabody Institute(1946-1950)에서 공부한 후, 그는 버클리 음악 대학(1959-1961)과 토론토의 Advanced School of Contemporary Music에 다녔다.

 

1960년대 초, 그는 Mike LongoBuddy Morrow와 함께 일했다. 스물한 살이 되자 그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큰 밴드, 작은 밴드, 가수와 함께 도로 공연을 했다. 1968년 그는 Donna Zier라는 가수를 만나 결혼하여 뉴욕에 정착했다.

 

레온하트는 Louie Bellson, Urbie Green, Jim Hall, Lee Konitz, Marian McPartland, Gerry Mulligan, Mike Renzi, Don Sebesky, Chuck Wayne, Phil Woods, Thad Jones, Mel Lewis, Lou Marini, Tony Bennett과 협연했으며 James Taylor, Ozzy Osbourne, Queen Latifah같은 뮤지션들과 다른 장르의 스튜디오 뮤지션으로 활약했다. 그는 또한 트롬보니스트 Wycliffe Gordon과 듀오로서 활동했다.

 

1975년과 1995년 사이에 그는 국립 녹음 예술 과학 아카데미에서 세 번 이나 녹음 업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베이시스트로 선정되었다.

 

레온하트는 많은 솔로 앨범을 녹음했으며 음악 사업에서의 삶에 대해 "The Bass Lesson"이라는 1인 쇼를 공연했다. 그는 40년 이상 동안 전 세계 음악여행을 했다.

그의 아들과 딸 인 MichaelCarolyn는 스틸리 댄과 자주 함께 일했다.

 

 

 

3.

Bill Stewart 윌리엄 해리스 스튜어트 (1966년 10월 18일, 아이오와 주 디모인 출생)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다. 그는 Maceo Parker, John Scofield 및 Jim Hall 과 함께 공연했다.

전기

Bill Stewart의 아버지는 트롬본 연주자였으며, 그의 첫 번째와 중간 이름은 재즈 트롬본 연주자인 Bill Harris에 대한 찬사이다.

스튜어트는 아이오와 주의 상대적으로 고립된 주에서 재즈 라이브에 대한 노출 없이 부모의 재즈 및 리듬과 블루스 레코드를 듣고 아이오와 주 디모인에서 자랐다. 대체로 스스로 독학한 드러머는 7세 때부터 연주하기 시작했다. 고등학생인 그는 톱 40 커버 밴드 Top 40 cover band와 학교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으며 Stanford Jazz Workshop에서 여름 음악 캠프에 참가하여 재즈의 전설인 Dizzy Gillespie를 만났다. 고교 졸업 후 스튜어트는 아이오와 주 시더 폴스에 있는 Northern Iowa 대학에서 재즈와 행진 밴드 및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했다. 그 후 William Paterson University (William Paterson College)로 옮겨 Rufus Reid가 감독한 앙상블에서 연주했으며 Eliot Zigmund 와 Horacee Arnold와 함께 드럼을 공부하고 Dave Samuels 에서 작곡 수업을 들었다. 젊은 드러머는 대학 졸업생인 조 로바노 (Joe Lovano) 를 만났다. (두 사람은 지그문트가 떨어져있을 때의 드럼 레슨 대신에 듀엣을 연주했다.) Stewart는 또한 학교에 있는 동안 색소폰 연주자인 Scott Kreitzer 와 피아니스트 Armen Donelian 과 그의 첫 녹음을 했고,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1990년 피아니스트 Franck Amsallem 과 베이스에서 Gary Peacock 과 함께 녹음을 시작했다.

대학 졸업 후 Stewart는 New York으로 옮겨 John Scofield의 4 중주단에서, 그리고 Streart 에서 가장 오랫동안 활동해온 Larry Goldings 와 Peter Bernstein 과 함께 트리오에서 처음으로 널리 인정받아 명성을 쌓았다. 1989년에 시작하여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지만 드물게 그 그룹은 공연에서 발견 될 수 있다. 스튜어트의 음악적 시야는 펑크 색소폰 연주자인 Maceo Parker 가 신나는 드러머를 Manhattan의 한 클럽에서 정기적으로 공연 할 때 Larry Goldings 와 만났을 때 팽창했다. Stewart는 Parker와 함께 1990년부터 1991년까지 Parker 앨범 중 세 곳을 여행하고 녹음했다. 이 협회는 스튜어트의 공연을 제임스 브라운 (James Brown )과 함께 이끌었고 스튜어트 (Stewart)에 "아이오와에 펑크가 없다"고 말했다. 드러머의 뿌리를 배웠을 때. 또 다른 가까운 동료로는 동료 WPC 졸업생 인 베이시스트 Doug Weiss와 함께 피아니스트 Kevin Hays가 있다. 케빈 헤이스 (Kevin Hays)의 트리오는 5 장의 CD를 녹음하고 국제적으로 투어를 가졌다. Lee Konitz , Michael Brecker , Pat Metheny 및 기타 많은 주목할 만한 재즈 뮤지션과 음악 협회가 따랐다.

뮤지컬 스타일

드러머로서, Bill Stewart의 연주는 멜로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폴리리듬이나 레이어링 된 캐릭터로 유명하다. 다른 사람의 드럼 스타일을 "멜로디"로 묘사하면 보컬리스트, 피아니스트 또는 색소폰 연주자와 같은 이야기의 일부를 알 수 있는 눈에 띄는 선형 문구를 사용하여 "윙윙"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스튜어트의 즉흥 연주는 흥분이나 생기 넘치는 기술 발전에 대한 동기 부여 아이디어의 개발과 계층화를 선호한다. 스튜어트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정확하고 명확하게 표현 될 수 있도록 큰 감동이나 역동적인 정밀함을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사지의 높은 수준의 독립성을 달성했기 때문에 라이드 심벌즈와 스네어 / 톰뿐만 아니라 베이스 드럼과 하이햇도 자유롭게 "일류 시민"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의 드럼 연주는 Max Roach Art Blakey, Joe Morello, Roy Haynes, Jack DeJohnette, Paul Motian, Al Foster 등 다양한 멜로디 드러머의 영향을 받았다.

작곡가인 Bill Stewart는 미래 지향적인 존재이며 다른 사람들이 이미 성취 한 것을 반복하고 싶지는 않았다. 다른 말로하면, 그의 곡은 약간 전위적인 풍미가 있다. 멜로디, 하모니, 악구 길이 및 길이는 종종 전통적인 재즈 언어와 너무 밀접하게 일치하지 않도록 변경된다. 그의 곡 중 일부 (예 : "Mayberry")에는 작곡된 "머리"( Andy Griffith Show 의 주제곡 패러디인 "Mayberry"의 경우)로 둘러싸인 내장형 "자유로운 부는"섹션이 있다. "Mayberry"의 개념은 Stewart의 오랜 협력자인 John Scofield 에서 빌린 것일 수 있다. 그는 공통적인 형태의 많은 곡을 작곡했다.

기술

스튜어트는 대체로 오케스트라와 록 연주자가 선호하는 "매치 된"그립에 스틱을 들고 연주한다. 이것은 여전히 전통적인 그립을 선호하는 많은 재즈 동시대 인 들과는 대조적이다.

지도자로서

스튜어트는 1989년의 Think Think Before Think, 베이시스트 데이브 홀랜드 ( Dave Holland), 피아니스트 마크 코플랜드 (Marc Copland ), 색소폰 연주자 인 조 로바노 (Joe Lovano) 와 함께 시작하여 드러머가 독창적인 곡을 포함하여 독창적 인 세션을 이끌었다.

스튜어트는 Stewart 작곡의 전체 기록을 위해 트럼펫 연주자 Eddie Henderson, 색소폰 연주자 Lovano, 피아니스트 Bill Carrothers 및 베이시스트 Larry Grenadier 를 작곡했으며 Snide Remarks 는 뉴욕 타임즈의 Peter Watrous에 의해 올해의 10 대 재즈 CD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Stewart의 이름으로 발표된 두 번째 Blue Note 앨범은 Carrothers와 Grenadier와 함께 색소폰 연주자 Steve Wilson과 Seamus Blake와 함께 1997년의 Telepathy였다.

2005년, Bill Stewart Trio는 Kevin Hays 와 Larry Goldings 와 함께 Keynote Speakers를 발표했다. 앙상블은 오르간 - 기타 - 드럼 트리오에서 비틀어지며 두 번째 키보드 (다양한 피아노, 펜더 로즈 및 기타 건반 악기)가 오르간 - 드럼 기초에 추가된다. 2006년 12 월 그는 같은 트리오로 Incandescence을 녹음했다.

스튜어트의 음반에는 모두 드럼 연주와 멜로디 및 리드미컬한 작곡 스타일에 의해 추진되는 장난과 신비의 조화가 있다. 스튜어트는 주어진 세션에서 예정된 작곡에 대해 서로를 보완하고 집에서 소리를 낼 뮤지션들의 흥미로운 조합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어

Stewart는 다양한 Zildjian K 심벌을 연주하며 Avedis Zildjian Company 가 보증한다. Zildjian의 Paul Francis와의 공동 작업으로 22인치 K 맞춤형 특수 복합 라이드 (Thin and Medium Thin weights)를 제작했는데, 이는 오래된 K. Zildjian 심벌인 Stewart의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 한 것이다. 스튜어트 (Stewart)에 따르면 "K Custom Special Dry Complex Ride는 약간의 품질을 제공하지만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멋진 충돌 사운드가 빠르게 빠져 나가는 동안 깨끗한 스틱 사운드 또는 클릭은 타고 있을 때 분명하다. 이러한 심벌즈는 매우 예쁘지만 매우 불쾌 할 수 있다. "

심벌즈는 2008 년부터 20, 22 및 24 인치 크기의 K Custom Dry Complex II Rides로 재 설계되어 판매되었다. 이 커스텀 라이드 심벌즈는 보다 낮은 프로파일을 가진 더 넓은 벨을 특징으로 하며, 풍부한 배음을 부드럽게 제공하면서 더 많은 컨트롤을 촉진한다. 중량 사양은 1 세대 Complex Rides보다 약간 무겁다.(중간 정도 얇음). 심벌즈를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배음의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라이딩 패턴을 제공한다. 모든 크기는 사운드의 탁월한 표현을 용이하게 하는 네 가지 광범위한 망치질 프로세스의 도움으로 전임자의 독특한 높은 프로파일을 계속 보여준다. 각 심벌은 바깥 쪽 가장자리를 제외하고 밑바탕에 흠집이 없는 전통적인 겉치름을 사용하고 느슨하지만 쉽게 포함 할 수 있는 배음을 지원한다. 24 인치 및 22 인치 모델과는 달리 20 인치 라이드는 하단에 완전한 스크래치 래싱 기능이 있다. Bill은 "이 새로운 심벌즈가 나를 놀라게 하고 있다! 세 가지 크기 모두 라이딩에서 충돌로 이어지는 여러 가지 사운드 색상과 그 사이의 많은 미묘한 유형의 음영을 제공한다. 그들은 원래 드라이 콤플렉스의 많은 쓰레기 더미를 가지고 있다. 더 따뜻하고 어둡게 표현 된 사운드, 낮은 피치, 더 무거운 무게, 그리고 보다 쉬운 연주 성을 제공한다. "

Zildjian은 Bill Stewart Artist Series Drumsticks도 디자인했다.

Bill은 대개 18인치베이스 드럼, 12 인치 톰, 14 및 16 인치 바닥 톰을 포함하는 Gretsch 셸 설정을 재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