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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Richie Beirach의 앨범 - Some Other Time: A Tribute To Chet Baker (1990)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21. 3. 7.

#재즈앨범소개



오늘의 앨범 Some Other Time: A Tribute To Chet Baker는 쳇 베이커 사망 1년 후에 피아니스트 리치 베이락이 그의 트리오뿐만 아니라 혼 연주자 브레커 형제와 기타리스트 존 스코필드와 함께 녹음해 발매한 앨범이랍니다.





10개의 트랙 중 베이락의 오리지널 5트랙에 베이커가 자주 연주하던 곡들 위주로 구성되었는데요.
사실 이 앨범은 2018년 4월에 독일 레이블인 Jazzline 에서 Inborn이름의 앨범으로 몇 곡이 더 추가되어서 재 발행되기도 했답니다.



고등학교 때 Lennie Tristano로부터 레슨을 받아 Art Tatum , Bill Evans , McCoy Tyner , Chick Corea 및 클래식 음악 교육의 영향을 받았다고 알려진 재즈 피아니스트 Richard Beirach (1947 년 5 월 23 일 출생)은 이제는 스탠더드로 알려진 "Leaving"과 "Elm"의 작곡가이기도 하죠.

그는 스탄 게츠나 쳇 베이커와의 협연으로도 알려져 있고 1960 년대 후반부터 Lookout Farm과 Quest 그룹의 David Liebman 과 지금까지도 음악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으며 또한 Liebman과 듀오로도 작업을 많이 했답니다.

저는 우아한 리리시즘이 마음껏 표출된 그의 솔로 연주를 좋아하지만 특히 Round About ~~이란 제목으로 독일 레이블 ACT에서 벨라 바르톡 Bela Bartok/1881-1945, 페데리코 몸푸 Federico Mompou/1893-1987, 초기 바로크 작곡가 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Claudio Monteverdi/1567-1643 시리즈, 즉 이 음악가들의 이름을 걸고, 이들의 작곡들로부터 민요와 재즈적 요소를 덧입혀 재해석한 앨범들은 제 최애하는 앨범들인데요.

놀랄만한 일이 아닌 것은 리치 베이락의 뿌리는 클래식이었고 후에 재즈 신으로 이주했던 까닭에 그의 클래식과 재즈의 융합은 자연스런 과정이겠지요.

여하튼 다양한 형태의 베이락의 앨범들을 듣다보면 그의 여백은 많지만 우아한 리리시즘에 흠뻑 스며들게 되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답니다.



Richie Beirach의 앨범 - Some Other Time: A Tribute To Chet Baker (1990)



레이블: Triloka Records
녹음일: 1989년 4월 17일과 18일
발매일: 1990년
길이: 01:04:12
스타일: Free Improvisation, Cool Jazz
프로듀서: Paul A. Sloman


Tracklist:
[00:00​] 01. Broken Wing
Composed By – Richard Beirach
[05:48​] 02. Sunday Song
Composed By – Richard Beirach
[12:46​] 03. Alone Together
Composed By – Schwartz & Dietz
[18:53​] 04. Young & Foolish
Composed By – Albert Hague, Arnold Horwitt
[25:25​] 05. Leaving
Composed By – Richard Beirach
[31:31​] 06. In Your Own Sweet Way
Composed By – Dave Brubeck
[39:32​] 07. Some Other Time
Composed By – Leonard Bernstein
[45:57​] 08. Inborn
Composed By – Richard Beirach
[52:59​] 09. Paradox
Composed By – Richard Beirach
[59:52​] 10. My Funny Valentine
Composed By – Rodgers & Hart

Credits:
Double Bass – George Mraz
Drums – Adam Nussbaum
Guitar – John Scofield
Piano, Music Director [Musical Director] – Richie Beirach
Tenor Saxophone – Michael Brecker
Trumpet, Flugelhorn – Randy Brecker


모든 트랙 다 좋지만 특히
레너드 번스타인 곡인 Some Other Time과 베이커의 대표곡이라 할 수 있는
My Funny Valentine과 일요일인 만큼 베이락의 오리지널Sunday Song은 더 좋았답니다.


Some Other Time
https://youtu.be/fcz5boKyhlg?list=OLAK5uy_l_c5eSX2TKy24SG4fKfib1e7VOAVNduZY

 



My Funny Valentine
https://youtu.be/HQN9jWWd_vc?list=OLAK5uy_l_c5eSX2TKy24SG4fKfib1e7VOAVNduZY

 


Sunday Song
https://youtu.be/lWb0zKaD5Fg

 


전곡 감상
https://youtu.be/SXqTpDWIK8U

 

 

 

 

1.

Richard Beirach (1947 5 23 일 출생)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이른 인생

Beirach는 뉴욕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처음에는 클래식 음악과 재즈를 공부했다. 고등학교 때 피아니스트 레니 트리스 타노 (Lennie Tristano)의 레슨을 받았다. BeirachBerklee College of Music에 출석했다. 1 년 후 그는 버클리를 떠나 맨해튼 음악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다. 그곳에서 그는 Ludmilla Ulehla와 함께 공부했다. 1972 년 맨해튼 음악 학교에서 음악 이론과 작곡 석사 학위를 받았다.

직업

1972 BeirachStan Getz 와 작업하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Chet Baker 와 함께 일했다. Beirach1960 년대 후반부터 Lookout Farm and Quest 그룹의 David Liebman 과 현재도 진행 중인 음악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다. 또한 LiebmanBeirach는 자주 듀오로 연주하고 녹음했다.

예를 들어, "Leaving""Elm"과 같은 Beirach 작곡의 일부는 재즈 표준 레퍼토리에 들어갔다.

클래식 음악에 대한 그의 사랑은 종종 20 세기 클래식 하모니 개념을 차용해 확장하고 증폭시킨 그의 혁신적인 코드 비전에 반영했다. . Richie Beirach는 그가 종종 "Bartók의 뉴욕에서 온 훌륭한 조카"라고 느낀다고 말한다. Bartók은 헝가리 민속 음악을 연구하면서 수년간 현장에서 지냈으며, 그 결과 헝가리의 작곡 방향에 영향을 주었다. Beirach는 동유럽의 민속 음악과 클래식 음악에 친화감이 있다. 솔로 작업을 하기도 했지만 Beirach는 색소포니스트 Dave Liebman과 기타리스트 John Abercrombie와의 작업은 전설이며 그의 연주 스타일은 다음 세대의 피아니스트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다. Beirach는 클래식 음악이 브로드웨이 쇼, 할리우드 영화 및 스윙 밴드 (Afro-American European 전통의 영향을 받음)에서 나온 표준과 같이 재즈에서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여겼다. "모차르트, 베토벤, 브람스, 리스트 - 그들은 모두 콘서트 중 즉흥 연주를 했다"고 베이락은 말한다. "하지만 클래식 음악에서는 즉흥 연주하는 능력은 상실되었다" 고도 언급한다.

 

 

 

2.

George Mraz는 1944 년 Pisek 에서 현재 체코 공화국 에서 태어났다 . 그는 1966 년 프라하의 음악당에서 클래식 콘트라베이스 연구를 마쳤으며 1968 년 미국으로 이주했다. 오스카 피터슨 트리오, Thad Jones Trio, Tommy Flanagan Trio 및 기타 주요 그룹 회원으로 미국 재즈 현장의 주요 베이시스트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는 1967 년 이래로 Richie Beirach와 정기적으로 일해 왔다. 그들의 연주는 시간과 재능을 공유하는 깊이에서 흘러나오는 친밀한 양립성을 반영한다.

 

 

 

3.

Adam Nussbaum 은 미국 재즈 드러머이다.

이른 인생

Nussbaum은 코네티컷 주 노워크 (Norwalk )에서 자랐고 5 년 동안 피아노를 공부한 후 12 세에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10 대 때 베이스와 색소폰을 연주했다. 그는 1975년 City College에서 The Performing Arts 의 Davis Center에 입학하여 뉴욕시 로 이주했다.

직업

뉴욕시의 대학에서 Nussbaum은 Albert Dailey, Monty Waters, Joe Lee Wilson, Sheila Jordan과 일하기 시작했으며 1977년 Milwaukee에서 Sonny Rollins와 함께 연주했다. 1978년 Dave Liebman의 5 중주에 합류하여 John Scofield와 함께 첫 유럽 투어를 했다.

1980년대 초반 스티브 스왈로우 (Steve Swallow)와 함께 유명 트리오 (Trio)에서 존 스코필드 (John Scofield)와 함께 작업을 계속했다. 1983년 Gil Evans Orchestra의 멤버가 되었고 Stan Getz와도 연주했다. 그는 Eliane Elias / Randy Brecker Quartet, Gary Burton 및 Toots Thielemans에 합류했다. 1987년 Michael Brecker Quintet에서 투어를 시작했다. 1988년 그들은 그래미상을 수상한 "Don't Try This At Home""를 녹음했다. 1992년 Nussbaum은 Carla Bley Big Band의 일부였고, 같은 해 John Abercrombie가 그를 고용하여 장기 트리오를 완성했다.

누스 바움은 최근에 Seamus Blake, Jay Anderson, Oz Noy와 함께 4중주 "BANN"과 Abercrombie, Jerry Bergonzi Gary Versace와 함께 협업하는 4중주 "NUTTREE" (그의 이름은 독일어 "Nuss"의 문자 그대로의 번역,German "Nuss" = "Nut" and "Baum" = "Tree" )Dave Liebman ,Steve Swallow, the Eliane Elias Trio와 함께"Playing in Traffic" 하는 James Moody 4중주, "We Three",Steve Swallow, Ohad Talmor와 함께 하는 "Playing in Traffic"에서 연주하며 한편으로는 Steve Swallow, Mike Stern, Dekel Bor, Ravi Coltrane, Bill Charlap같은 모든 세대의 저명한 예술가들과 적극적인 프리랜서로서 일정을 유지하고 있다.

Nussbaum은 New York 대학교, New School 및 New York State University에서 구매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전 세계에서 마스터 클래스와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