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랬구나, 너는 뿌리를 내릴 수 있는 나무였고, 난 뿌리조차 없는 먼지였구나, 아무 데나 앉을 수 있지만, 또 영원히 지상을 떠돌 수밖에 없는 삶,"
자신의 삶을 바라보는 이 예리하고 슬픈 직감에 가슴이 우릿해 왔다.
"어디까지 멀리, 어디까지 높이. 가 볼 데까지 가 볼 일이다. "
밤을 지나
새벽,
이른 아침,
보랏빛 물안개가 산등성이를 더듬어 올라 올 때까지
나는 그렇게 메쓰니를 읽었다.
Pat Metheny의 솔로 앨범 - one Quiet Night(2003년)
3개의 골드 앨범과 20개의 그래미상 수상, 그것도 10개의 다른 카테고리에서 수상한 유일한 음악가 Pat Metheny(1954년 8월 12일)는 음악가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형 Mike Metheny 또한 플루겔혼 연주자이다. 메쓰니는 Miles Davis의 앨범 Four and More을 들은 후 그의 인생을 바꿨고 곧이어 1965년에 발매된 Wes Montgomery 의 앨범 Smokin' at the Half Note에 매료되어 재즈 기타리스트로의 길에 매진했다. 메쓰니는 그의 음악은 Beatles, Miles Davis 및 Wes Montgomery로부터 지대한 영향을 받았다고 언급한다. 정식 데뷔 앨범 Bright Size Life ( ECM , 1976)를 필두로 그는 수많은 음반을 발매했고 미국을 비롯한 유럽, 남미, 아시아 등의 음악가들과 협연해왔다.
오늘의 앨범은 메쓰니의 솔로 앨범 one Quiet Night 이다.
위키에서)
오늘의 앨범 one Quiet Night 는 2004 년 Best New Age Album으로 그래미상을 수상한 Pat Metheny 의 솔로 어쿠스틱 기타 앨범이다. 메쓰니는 이 앨범을 Linda Manzer가 그를 위해 제작한 바리톤 기타로 그의 홈 스튜디오에서 녹음했다.
라이너 노트에서 Metheny는 one Quiet Night을 기타, 마이크 및 실수로 녹음된 수제 앨범이라고 했다. 대부분의 앨범은 2001 년 11 월 24 일 하루 만에 녹음되었으며 2003 년 1 월에 추가로 녹음되었다. 그는 그가 좋아하는 곡들인 Keith Jarrett의 "My Song"과 Gerry와 Pacemakers의 " Merry Ferry Cross "를 트랙 목록에 넣었고 그가 녹음 당시 좋아하던 Jesse Harris의 곡 " Do not Know Why "를 연주했는데 이 곡은 보컬리스트 Norah Jones의 의해 유명해졌다. 또한 "Last Train Home"은 그가 연주 여행 동안에 바리톤 기타로 연주한 것이며 두 개의 새로운 곡들 "Song for the Boys"와 "Over on 4th Street"가 추가 되었다. 메쓰니와 Steve Rodby 가 공동 제작했다.
Pat Metheny의 솔로 앨범 - one Quiet Night(2003년)
레이블:Warner Bros.
녹음일:2001년 11월 24일과 2003년 1월
발매일: 2003년 5월 13일
길이: 65:35
스타일:folk jazz, crossover jazz
프로듀서:Pat Metheny, Steve Rodby
Track listing(언급된 곡 이외에는 모두 Pat Metheny 작곡)
1. one Quiet Night" 5:01
2. "Song for the Boys" 4:31
3. "Don't Know Why" (Jesse Harris) 3:08
4. "Another Chance" 6:54
5. "Time Goes on" 3:19
6. "My Song" (Keith Jarrett) 4:22
7. "Peace Memory" 6:12
8. "Ferry Cross the Mersey" (Gerry Marsden) 3:58
9. "Over on 4th Street" 3:41
10. "I Will Find the Way" 7:51
11. "North to South, East to West" 12:03
12. "Last Train Home" 4:35
13. "In All We See" 6:40
트랙 13은 2009년 Nonesuch Records에서 재 발행될 때 보너스 트랙으로 추가됨.
Personnel
Pat Metheny – baritone guitar
https://youtu.be/Vy6RZpZS0lQ?list=OLAK5uy_kyn4VrkhQcLg38yXce1MISpwqCvnwYZNw
Pat Metheny/Patrick Bruce Metheny (1954년 8월 12일)는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Pat Metheny Group의 리더이며 듀엣, 솔로 작품 및 기타 사이드 프로젝트에도 관여한다. 그의 스타일에는 프로그레시브 및 컨템포러리 재즈, 라틴 재즈 및 재즈 퓨전의 요소가 통합되어 있다. Metheny는 3 개의 금 앨범 과 20 개의 그래미 어워드 를 가지고 있으며 10 개의 다른 카테고리에서 그래미상을 수상한 유일한 사람이다. 그는 재즈의 플루겔 혼 연주가인 Mike Metheny의 형제이다.
전기
초기 교육 및 교육
Metheny는 Missouri 의 Summit 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데이브 (Dave)는 트럼펫을 연주했으며, 그의 어머니인 로이스 (Lois)는 노래를 불렀고, 외할아버지인 델마 (Delmar)는 전문적인 트럼펫 연주자였다. Metheny의 첫 번째 악기는 트럼펫이었는데, 그의 형인 Mike 가 가르쳐 주었다. 그의 형제, 아버지, 할아버지는 집에서 함께 트리오를 연주했다. 그의 부모님은 글렌 밀러 (Glenn Miller) 와 스윙 음악의 팬이었다. 그들은 Metheny를 Clark Terry 와 Doc Severinsen를 듣기 위해 콘서트에 데려 갔지만 기타에 대해서는 거의 존중하지 않았다. Metheny의 기타에 대한 관심은 1964년 비틀즈가 TV에서 공연하는 것을 보았을 때 증가했다. 그의 12 번째 생일에, 그의 부모는 그에게 Gibson ES-140 3/4 인 기타를 사 주었다.
Metheny의 인생은 Miles Davis의 Four and More 앨범을 들으면서 바뀌었다. 곧이어 그는 1965년에 발매된 Wes Montgomery 의 앨범 Smokin' at the Half Note에 매료되었다. 그는 Beatles, Miles Davis 및 Wes Montgomery에게서 음악적인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15 살 때 Down Beat 잡지에서 1 주일 재즈 캠프로 장학금을 받았다. 기타리스트 Attila Zoller 는 Metheny를 뉴욕에 초청하였고 그는 기타리스트 Jim Hall 과 베이시스트 Ron Carter 를 만나게 되었다. 캔자스 시티의 한 클럽에서 연주할 때 마이애미 대학의 총장 빌 리 (Bill Lee )가 그에게 접근하여 장학금을 제안했다. 대학에서 일주일도 안돼 그의 십대 때 하루 종일 기타를 연주하며 준비없이 수업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이 사실을 Lee에게 알렸고 Lee는 메쓰니에게 막 학부과정으로 일렉트릭 기타를 연구 과정으로 도입했던 학교에서 대신 가르치라고 제안했다. 그는 비브라폰 연주자 Gary Burton 과 함께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가르치기 위해 보스톤으로 이사했으며 곧 재즈 신동으로서의 명성을 쌓았다.
데뷔 앨범
1974 년에는 비공식적으로 Jaco with pianist Paul Bley, bassist Jaco Pastorius, and drummer Bruce Ditmas라는 앨범이 Carol Goss의 Improvising Artists 레이블이 나왔다. 그러나 그는 그가 녹음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다음 해 기타리스트 Mick Goodrick 과 함께 게리 버튼의 밴드에 합류했다. Metheny는 그의 데뷔 앨범인 Bright Size Life ( ECM , 1976)에서 베이스 기타의 Jaco Pastorius 와 드럼의 Bob Moses 와 함께 발표했다. 그의 다음 앨범인 수채화 Watercolors(ECM, 1977)는 피아니스트 Lyle Mays와 함께 녹음한 첫 번째 앨범으로 그의 가장 빈번한 공동 작업자가 되었다. 앨범에는 Danny Gottlieb 도 출연했으며 Pat Metheny Group 의 첫 번째 버전의 드러머가 되었다. Metheny, Mays 및 Gottlieb와 함께, 네 번째 멤버는 앨범 Pat Metheny Group (ECM, 1978)이 발표되었을 때 베이시스트 Mark Egan가 되었다.
Pat Metheny Group (ECM, 1978)이 발표되었을 때, 이 그룹은 Metheny, Danny Gottlieb , Mark Egan , Bass, Lyle Mays , 피아노, 오토 하프 및 신디사이저로 구성된 4 중주이다. Egan을 제외하고는 모두 Metheny의 앨범인 Watercolors (ECM, 1977)에서 첫 번째 그룹 앨범이 시작되기 1 년 전에 녹음했었다. 두 번째 그룹 앨범 인 American Garage (ECM, 1979)는 Billboard Jazz 차트에서 1 위를 차지했으며 대중 음악 차트를 넘었다. Pat Metheny Group은 1982 년부터 1985 년까지 Offramp (ECM, 1982), Travels (ECM, 1983), First Circle (ECM, 1984) 및 The Falcon and the Snowman (EMI, 1985) 데이비드 보위 (David Bowie) 와 함께 싱글 " This Is Not America "에서 공동 작업한 같은 이름의 영화의 앨범이다. 이 노래는 1985 년 영국의 톱 40에서 14 위, 미국에서 32 위를 차지했다.
Offramp 는 베이시스트 Steve Rodby (Egan 대신)와 브라질 게스트 아티스트 Nana Vasconcelos 의 첫 번째 모습을 타악기와 가사없는 보컬로 선보였다.
On First Circle에서, 아르헨티나의 가수이자 다중 악기 연주가인 Pedro Aznar 가 그룹에 들어왔고 드러머 Paul Wertico 가 Gottlieb를 대체했다. Rodby와 Wertico는 당시 Simon and Bard Group의 멤버였고 Metheny에 입사하기 전에 시카고의 Simon-Bard에서 연주했다.
First Circle 은 ECM과의 Metheny의 마지막 앨범이었다.; 그는 레이블의 핵심 아티스트였지만 레이블 설립자인 Manfred Eicher 와 의견 차이가 있었다. Still Life (Talking) ( Geffen , 1987)는 새로운 그룹 멤버인 Mark Ledford, 보컬 David Blamires, 타악 연주가 Armando Marçal 등을 소개했다. Aznar는 보컬과 기타를 위해 Letter from Home (Geffen, 1989)에 돌아왔다.
이 기간 동안 시카고의 Steppenwolf Theatre Company 는 Metheny와 Mays의 작곡으로 이루어진 Lyle Kessler의 희곡인 Orphans 를 제작했으며, 이 작품은 전 세계에서 연주로 제작된 모든 작품을 위한 특별한 선택 음악 공간을 남겨 두었다. Metheny 는 그리고 나서 다시 솔로와 밴드 프로젝트에 매진했고 다음 그룹의 녹음인 라이브 앨범 The Road to You (Geffen, 1993)가 4년 후에 발매되었으며 이 앨범은 새로운 곡조들 사이에 유명한 Mays의 신디사이저 연주가 들어갔으며 작품 속으로 기술들과 새로운 악기들로 연주된 두 개의 트랙이 Geffen studio 앨범의 트랙에서 왔다. Metheny와 Mays 자신은 다음 3 개의 Pat Metheny Group에 3 부작으로 언급한다 : We Live Here (Geffen, 1995), Quartet (Geffen, 1996), Imaginary Day ( Warner Bros. , 1997). 지난 10 년간의 릴리스를 지배해 온 라틴계 스타일에서 멀어지면서 이 앨범은 한 트랙에 연속된 합성 드럼을 사용한 실험, 어쿠스틱 악기의 자유 형식 즉흥 연주, 심포닉 시그니처, 블루스 및 소나타 형식의 실험을 포함했다.
Now of Speaking (Warner Bros., 2002)과 함께 멕시코 시티의 드러머 Antonio Sánchez
, 베트남의 트럼펫 연주자 Cuong Vu , 베이시스트, 보컬리스트, 기타리스트, 타악 연주가 Richard Bona ( 카메룬 출신 ) 등 새로운 그룹 멤버가 추가되었다.
The Way Up ( Nonesuch , 2005)은 3 개의 노트 커널을 기반으로 한 68 분 길이의 곡 (CD 네비게이션을 위한 네 개의 섹션으로 나뉘어져있다)으로 구성된다 : B, A #, F # 그리고 파생 된 B, A, 에프#. on The Way Up 에서는 스위스 출신의 하모니카 연주자 인 Grégoire Maret 가 새로운 그룹 멤버로 소개되었으며 Bona는 게스트 뮤지션으로 활동했다.
사이드 프로젝트
그룹 밖에서 Metheny는 그의 음악적 개성의 다른 측면을 보여주었다. 그는 정교한 맞춤형 기계 악기로 앨범 Orchestrion ( Nonesuch , 2010)을 제작하여 한 사람이 한 사람의 오케스트라로 작곡하고 연주 할 수 있게 했다. 대조적으로, 그의 앨범 Secret Story (Geffen, 1992)는 자신의 The Falcon and Snowman (EMI, 1985) 및 World Map of War (Warner Bros., 1999)와 같은 영화 사운드 트랙에서보다 자주 발견되는 오케스트라 배열을 사용했다. 그의 솔로 어쿠스틱 기타 앨범에는 New Chautauqua (ECM, 1979), one Quiet Night (Warner Bros., 2003), What 's It All About (Nonesuch, 2011) 등이 있다. 그는 Zero Tolerance for Silence( 제로 관용 , Geffen, 1994)에서 아방가르드의 변두리를 탐험했다. 이것도 솔로 기타의 앨범 이었지만 일렉트릭 기타였고 많은 팬과 비평가에게는 단순한 소음이었다. Metheny는 Ornette Coleman 과 함께 80/81 (ECM, 1980), Song X (Geffen, 1986), Derek Bailey 와 Four of Signting (1997 년 편직 공장 작업)에서 전위 이전에 모험을 가졌다.
1997 년 Metheny는 Johnson의 Release The Sound of Summer Running (Verve, 1998)에서 베이시스트 Marc Johnson 과 함께 녹음했다. 다음 해에는 Jim Hall (Telarc, 1999)과 기타 듀엣을 녹음했으며 Metheny 의 작품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는 Upojenie (Warner Poland, 2002)와 Hot House (RCA, 2005)의 Bruce Hornsby 와 함께 폴란드의 민속 가수 Anna Maria Jopek 와 협연했다. 그는 자신의 형, 재즈 트럼펫 연주자인 Mike Metheny의 Day In-Night Out (1986)과 Love Enough for Love (2001)를 녹음했다.
그는 Lyle Mays , Bill Frisell , Billy Higgins , Brad Mehldau , Charlie Haden , Chick Corea , Dave Holland , Dewey Redman , Eberhard Weber , Herbie Hancock , Jack DeJohnette , Jaco Pastorius , John Scofield , Joni Mitchell ,, Joshua Redman, Marc Johnson, Michael Brecker, Mick Goodrick, Roy Haynes, Steve Swallow, Tony Williams와 협연했다.
유니티 밴드
2012 년에는 안토니오 산체스 (Antonio Sánchez) ,베이스의 벤 윌리엄스 (Ben Williams) , 색소폰의 크리스 포터 (Chris Potter) 와 함께 유니티 밴드 (Unity Band)를 결성했다. 이 앙상블은 올해 후반기에 유럽과 미국을 여행했다. 2013 년에는 Unity Band 프로젝트의 확장으로 Metheny는 이탈리아 다악기 연주자인 Giulio Carmassi를 추가하여 Pat Metheny Unity Group을 구성한다고 발표했다.
영향
젊은 기타리스트로서 Metheny는 Wes Montgomery처럼 연주하려 했지만 14 살이나 15 살 때 그를 모방하는 것은 무례하다고 결정했다. 몽고메리의 2장짜리 편집 앨범 Impressions: The Verve Jazz Sides의 라이너 노트에서 메쓰니는 다음과 같이 말하면서 인용했다. "Smokin' at the Half Note는 절대적으로 가장 위대한 재즈 기타의 앨범이다. 이것은 또한 나에게 연주하는 법을 가르쳐 준 녹음이다."라고 말했다.
Ornette Coleman의 1968년 앨범 "New York Is Now! 또한 메쓰니에게 자신의 방향을 찾도록 영감을 주었다. 그는 데뷔 앨범 Bright Size Life (1976)에서 "Round Trip"과 "Broadway Blues"의 메들리로 시작하여 콜맨의 작곡을 여러 앨범에 녹음했다. 그는 Charlie Haden , Dewey Redman , Billy Higgins 와 같은 Coleman의 공동 작업자와 광범위하게 작업했으며 Coleman과 함께 앨범 Song X (1986)를 녹음하고 함께 투어 했다.
Metheny는 브라질의 보컬리스트이자 타악 연주가인 Naná Vasconcelos 와 함께 ECM에서 3 개의 앨범을 만들었다. 그는 1980 년대 후반부터 1990 년대 초반까지 브라질에서 살았으며 Milton Nascimento 와 Toninho Horta 와 같은 여러 지역 뮤지션과 공연했다. 그는 카네기 홀 Salutes The Jazz Masters : Verve 50th Anniversary 에서 라이브 공연으로 Antônio Carlos Jobim 과 함께 연주했다. 그는 또한 여러 팝 음악가, 특히 James Taylor ( 오프 램 프 에서 "James"라는 노래를 부른)를 포함한 가수 / 작곡가의 팬이기도 하다. Bruce Hornsby , Cheap Trick , Joni Mitchell 과 함께 Shadows and Light (Asylum / Elektra, 1980)에서 라이브 공연을 했다. Metheny는 Buckethead의 음악도 좋아한다. Pedro Aznar (아르헨티나), Yano (일본), David Bowie (영국), Silje Nergaard (노르웨이), Noa (이스라엘), 안나 마리아 조펙 (폴란드). 등 세계 각지의 가수 / 작곡가와 녹음 작업을 지원하거나 후원하거나 도움을 주었다.
Metheny의 앨범 중 두 곡인 The Way Up (2005)과 Orchestrion (2010)은 미국의 미니멀리스트 작곡가인 Steve Reich 의 영향력을 보여주고 박자를 중심으로 유사한 리듬감을 사용한다. Metheny는 Reich의 앨범 Different Train (Nonesuch, 1987)에서 Reich의 작곡 " Electric Counterpoint "를 녹음했다.
기타
Metheny는 "Into the Dream"과 앨범 Quartet (1996), Imaginary Day (1997), Jim Hall & Pat Metheny (1999), Trio → Live에서 캐나다인 luthier Linda Manzer에 의해 만들어진 맞춤형 42 스트링 Pikasso를 연주한다. (Warner Bros., 2000), Live Now 와 Imaginary Day Live DVD의 연설 . Metheny는 다른 아티스트 앨범의 게스트 출연에서 기타를 사용했습니다. 그는 Metheny / Mehldau Quartet (Nonesuch, 2007)에서 Pikasso를 사용했으며 피아니스트 Brad Mehldau 와 그의 트리오 Sidemen Larry Grenadier 및 Jeff Ballard 와의 두 번째 협업을 했다. Pikasso는 Metheny의 작곡인 "The Sound of Water"에 등장한다. Manzer는 Metheny가 미니 기타, 어쿠스틱 시타르 기타 및 바리톤 기타를 비롯하여 Metheny가 One Quiet Night (2003)의 녹음에 사용한 많은 어쿠스틱 기타를 제작했다.
Metheny와 기타 신디사이저
Metheny는 Roland GR-300 기타 신디사이저를 사용하는 최초의 재즈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이다. 그는 "더 이상 기타가 아니기 때문에 당신은 기타에 대한 생각을 멈춰야한다"고 논평했다. 그는 마치 혼 연주자처럼 접근하고 악기의 "높은 트럼펫"소리를 선호한다. 그가 자주 사용하는 "패치"중 하나는 Roland의 JV-80 "Vintage Synth"확장 카드 인 "Pat 's GR-300"가 있다. Roland 외에도 그는 Synclavier 컨트롤러를 사용한다.
Metheny는 재즈의 12 스트링 기타 의 초기 지지자였다. 게리 버튼 "중주"(Metheny를 포함한 5 인)와의 1975 년 투어에서 그는 주로 기타리스트 인 Mick Goodrick 의 6 개 스트링 작업에 대해 전기 12 개의 스트링 기타를 연주했다.
이전에 Metheny 는 Pat Martino 가 스튜디오 앨범 Desperado 에서 전기 12 현 기타를 사용했으며 John McLaughlin 은 Mahavishnu Orchestra 에서 더블 넥 일렉트릭 기타를 사용 했다 . Ralph Towner 는 아마도 재즈 ( "The Moors", Weather Report 의 I Sing the Body Electric , Columbia, 1972)에서 음향 12 현 기타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최초의 표창 이었고 Larry Coryell 과 Philip Catherine 은 1975 년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Montreux Jazz Festival) 에서 어쿠스틱 12 스트링을 사용하여 1976 년 트윈 하우스 (Royal House) 앨범에 수록된 곡을 발표했다.
Metheny는 데뷔 앨범 Bright Size Life (1976)에서 "Sirabhorn"및 Pat Metheny Group 및 Travels의 앨범 "San Lorenzo"에 대한 대체 튜닝을 포함하여 12 줄의 기타를 사용했다.
세미 어쿠스틱 기타
Metheny와 그의 Ibanez PM 서명 모델
Metheny는 12 세의 나이에 1995 년에 은퇴 할 때까지 자연스러운 마무리 Gibson ES-175 를 샀다. 그는 1978 년 일본을 처음 방문한 후 Ibanez 기타와 협연을 시작했다. 이후 PM 사인 모델의 범위를 만들어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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