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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Pat Metheny with Dave Holland and Roy Haynes의 스튜디오 앨범 - Question and Answer(1990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7. 4.

          Pat Metheny with Dave Holland and Roy Haynes의 스튜디오 앨범
            - Question and Answer(1990년)


1.

Pat Metheny/Patrick Bruce Metheny (1954812)는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Pat Metheny Group의 리더이며 듀엣, 솔로 작품 및 기타 사이드 프로젝트에도 관여한다. 그의 스타일에는 프로그레시브 및 컨템포러리 재즈, 라틴 재즈 및 재즈 퓨전의 요소가 통합되어 있다. Metheny3 개의 금 앨범 과 20 개의 그래미 어워드 를 가지고 있으며 10 개의 다른 카테고리에서 그래미상을 수상한 유일한 사람이다. 그는 재즈의 플루겔 혼 연주가인 Mike Metheny의 형제이다.

전기

초기 교육 및 교육

MethenyMissouri Summit 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데이브 (Dave)는 트럼펫을 연주했으며, 그의 어머니인 로이스 (Lois)는 노래를 불렀고, 외할아버지인 델마 (Delmar)는 전문적인 트럼펫 연주자였다. Metheny의 첫 번째 악기는 트럼펫이었는데, 그의 형인 Mike 가 가르쳐 주었다. 그의 형제, 아버지, 할아버지는 집에서 함께 트리오를 연주했다. 그의 부모님은 글렌 밀러 (Glenn Miller) 와 스윙 음악의 팬이었다. 그들은 MethenyClark Terry Doc Severinsen를 듣기 위해 콘서트에 데려 갔지만 기타에 대해서는 거의 존중하지 않았다. Metheny의 기타에 대한 관심은 1964년 비틀즈가 TV에서 공연하는 것을 보았을 때 증가했다. 그의 12 번째 생일에, 그의 부모는 그에게 Gibson ES-140 3/4 인 기타를 사 주었다.

Metheny의 인생은 Miles DavisFour and More 앨범을 들으면서 바뀌었다. 곧이어 그는 1965년에 발매된 Wes Montgomery 의 앨범 Smokin' at the Half Note에 매료되었다. 그는 Beatles, Miles Davis Wes Montgomery에게서 음악적인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15 살 때 Down Beat 잡지에서 1 주일 재즈 캠프로 장학금을 받았다. 기타리스트 Attila Zoller Metheny를 뉴욕에 초청하였고 그는 기타리스트 Jim Hall 과 베이시스트 Ron Carter 를 만나게 되었다. 캔자스 시티의 한 클럽에서 연주할 때 마이애미 대학의 총장 빌 리 (Bill Lee )가 그에게 접근하여 장학금을 제안했다. 대학에서 일주일도 안돼 그의 십대 때 하루 종일 기타를 연주하며 준비없이 수업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이 사실을 Lee에게 알렸고 Lee는 메쓰니에게 막 학부과정으로 일렉트릭 기타를 연구 과정으로 도입했던 학교에서 대신 가르치라고 제안했다. 그는 비브라폰 연주자 Gary Burton 과 함께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가르치기 위해 보스톤으로 이사했으며 곧 재즈 신동으로서의 명성을 쌓았다.

데뷔 앨범

1974 년에는 비공식적으로 Jaco with pianist Paul Bley, bassist Jaco Pastorius, and drummer Bruce Ditmas라는 앨범이 Carol GossImprovising Artists 레이블이 나왔다. 그러나 그는 그가 녹음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다음 해 기타리스트 Mick Goodrick 과 함께 게리 버튼의 밴드에 합류했다. Metheny는 그의 데뷔 앨범인 Bright Size Life ( ECM , 1976)에서 베이스 기타의 Jaco Pastorius 와 드럼의 Bob Moses 와 함께 발표했다. 그의 다음 앨범인 수채화 Watercolors(ECM, 1977)는 피아니스트 Lyle Mays와 함께 녹음한 첫 ​​번째 앨범으로 그의 가장 빈번한 공동 작업자가 되었다. 앨범에는 Danny Gottlieb 도 출연했으며 Pat Metheny Group 의 첫 번째 버전의 드러머가 되었다. Metheny, Mays Gottlieb와 함께, 네 번째 멤버는 앨범 Pat Metheny Group (ECM, 1978)이 발표되었을 때 베이시스트 Mark Egan가 되었다.

Pat Metheny Group (ECM, 1978)이 발표되었을 때, 이 그룹은 Metheny, Danny Gottlieb , Mark Egan , Bass, Lyle Mays , 피아노, 오토 하프 및 신디사이저로 구성된 4 중주이다. Egan을 제외하고는 모두 Metheny의 앨범인 Watercolors (ECM, 1977)에서 첫 번째 그룹 앨범이 시작되기 1 년 전에 녹음했었다. 두 번째 그룹 앨범 인 American Garage (ECM, 1979)Billboard Jazz 차트에서 1 위를 차지했으며 대중 음악 차트를 넘었다. Pat Metheny Group1982 년부터 1985 년까지 Offramp (ECM, 1982), Travels (ECM, 1983), First Circle (ECM, 1984) The Falcon and the Snowman (EMI, 1985) 데이비드 보위 (David Bowie) 와 함께 싱글 " This Is Not America "에서 공동 작업한 같은 이름의 영화의 앨범이다. 이 노래는 1985 년 영국의 톱 40에서 14 , 미국에서 32 위를 차지했다.

Offramp 는 베이시스트 Steve Rodby (Egan 대신)와 브라질 게스트 아티스트 Nana Vasconcelos 의 첫 번째 모습을 타악기와 가사없는 보컬로 선보였다.

 

On First Circle에서, 아르헨티나의 가수이자 다중 악기 연주가인 Pedro Aznar 가 그룹에 들어왔고 드러머 Paul Wertico Gottlieb를 대체했다. RodbyWertico는 당시 Simon and Bard Group의 멤버였고 Metheny에 입사하기 전에 시카고의 Simon-Bard에서 연주했다.

First Circle ECM과의 Metheny의 마지막 앨범이었다.; 그는 레이블의 핵심 아티스트였지만 레이블 설립자인 Manfred Eicher 와 의견 차이가 있었다. Still Life (Talking) ( Geffen , 1987)는 새로운 그룹 멤버인 Mark Ledford, 보컬 David Blamires, 타악 연주가 Armando Marçal 등을 소개했다. Aznar는 보컬과 기타를 위해 Letter from Home (Geffen, 1989)에 돌아왔다.

이 기간 동안 시카고의 Steppenwolf Theatre Company MethenyMays의 작곡으로 이루어진 Lyle Kessler의 희곡인 Orphans 를 제작했으며, 이 작품은 전 세계에서 연주로 제작된 모든 작품을 위한 특별한 선택 음악 공간을 남겨 두었다. Metheny 는 그리고 나서 다시 솔로와 밴드 프로젝트에 매진했고 다음 그룹의 녹음인 라이브 앨범 The Road to You (Geffen, 1993)4년 후에 발매되었으며 이 앨범은 새로운 곡조들 사이에 유명한 Mays의 신디사이저 연주가 들어갔으며 작품 속으로 기술들과 새로운 악기들로 연주된 두 개의 트랙이 Geffen studio 앨범의 트랙에서 왔다. MethenyMays 자신은 다음 3 개의 Pat Metheny Group3 부작으로 언급한다 : We Live Here (Geffen, 1995), Quartet (Geffen, 1996), Imaginary Day ( Warner Bros. , 1997). 지난 10 년간의 릴리스를 지배해 온 라틴계 스타일에서 멀어지면서 이 앨범은 한 트랙에 연속된 합성 드럼을 사용한 실험, 어쿠스틱 악기의 자유 형식 즉흥 연주, 심포닉 시그니처, 블루스 및 소나타 형식의 실험을 포함했다.

Now of Speaking (Warner Bros., 2002)과 함께 멕시코 시티의 드러머 Antonio Sánchez

, 베트남의 트럼펫 연주자 Cuong Vu , 베이시스트, 보컬리스트, 기타리스트, 타악 연주가 Richard Bona ( 카메룬 출신 ) 등 새로운 그룹 멤버가 추가되었다.

The Way Up ( Nonesuch , 2005)3 개의 노트 커널을 기반으로 한 68 분 길이의 곡 (CD 네비게이션을 위한 네 개의 섹션으로 나뉘어져있다)으로 구성된다 : B, A #, F # 그리고 파생 된 B, A, 에프#. on The Way Up 에서는 스위스 출신의 하모니카 연주자 인 Grégoire Maret 가 새로운 그룹 멤버로 소개되었으며 Bona는 게스트 뮤지션으로 활동했다.

사이드 프로젝트

그룹 밖에서 Metheny는 그의 음악적 개성의 다른 측면을 보여주었다. 그는 정교한 맞춤형 기계 악기로 앨범 Orchestrion ( Nonesuch , 2010)을 제작하여 한 사람이 한 사람의 오케스트라로 작곡하고 연주 할 수 있게 했다. 대조적으로, 그의 앨범 Secret Story (Geffen, 1992)는 자신의 The Falcon and Snowman (EMI, 1985) World Map of War (Warner Bros., 1999)와 같은 영화 사운드 트랙에서보다 자주 발견되는 오케스트라 배열을 사용했다. 그의 솔로 어쿠스틱 기타 앨범에는 New Chautauqua (ECM, 1979), one Quiet Night (Warner Bros., 2003), What 's It All About (Nonesuch, 2011) 등이 있다. 그는 Zero Tolerance for Silence( 제로 관용 , Geffen, 1994)에서 아방가르드의 변두리를 탐험했다. 이것도 솔로 기타의 앨범 이었지만 일렉트릭 기타였고 많은 팬과 비평가에게는 단순한 소음이었다. MethenyOrnette Coleman 과 함께 80/81 (ECM, 1980), Song X (Geffen, 1986), Derek Bailey Four of Signting (1997 년 편직 공장 작업)에서 전위 이전에 모험을 가졌다.

 

1997 MethenyJohnsonRelease The Sound of Summer Running (Verve, 1998)에서 베이시스트 Marc Johnson 과 함께 녹음했다. 다음 해에는 Jim Hall (Telarc, 1999)과 기타 듀엣을 녹음했으며 Metheny 의 작품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는 Upojenie (Warner Poland, 2002)Hot House (RCA, 2005)Bruce Hornsby 와 함께 폴란드의 민속 가수 Anna Maria Jopek 와 협연했다. 그는 자신의 형, 재즈 트럼펫 연주자인 Mike MethenyDay In-Night Out (1986)Love Enough for Love (2001)를 녹음했다.

그는 Lyle Mays , Bill Frisell , Billy Higgins , Brad Mehldau , Charlie Haden , Chick Corea , Dave Holland , Dewey Redman , Eberhard Weber , Herbie Hancock , Jack DeJohnette , Jaco Pastorius , John Scofield , Joni Mitchell ,, Joshua Redman, Marc Johnson, Michael Brecker, Mick Goodrick, Roy Haynes, Steve Swallow, Tony Williams와 협연했다.

유니티 밴드

2012 년에는 안토니오 산체스 (Antonio Sánchez) ,베이스의 벤 윌리엄스 (Ben Williams) , 색소폰의 크리스 포터 (Chris Potter) 와 함께 유니티 밴드 (Unity Band)를 결성했다. 이 앙상블은 올해 후반기에 유럽과 미국을 여행했다. 2013 년에는 Unity Band 프로젝트의 확장으로 Metheny는 이탈리아 다악기 연주자인 Giulio Carmassi를 추가하여 Pat Metheny Unity Group을 구성한다고 발표했다.

영향

젊은 기타리스트로서 MethenyWes Montgomery처럼 연주하려 했지만 14 살이나 15 살 때 그를 모방하는 것은 무례하다고 결정했다. 몽고메리의 2장짜리 편집 앨범 Impressions: The Verve Jazz Sides의 라이너 노트에서 메쓰니는 다음과 같이 말하면서 인용했다. "Smokin' at the Half Note는 절대적으로 가장 위대한 재즈 기타의 앨범이다. 이것은 또한 나에게 연주하는 법을 가르쳐 준 녹음이다."라고 말했다.

Ornette Coleman1968년 앨범 "New York Is Now! 또한 메쓰니에게 자신의 방향을 찾도록 영감을 주었다. 그는 데뷔 앨범 Bright Size Life (1976)에서 "Round Trip""Broadway Blues"의 메들리로 시작하여 콜맨의 작곡을 여러 앨범에 녹음했다. 그는 Charlie Haden , Dewey Redman , Billy Higgins 와 같은 Coleman의 공동 작업자와 광범위하게 작업했으며 Coleman과 함께 앨범 Song X (1986)를 녹음하고 함께 투어 했다.

Metheny는 브라질의 보컬리스트이자 타악 연주가인 Naná Vasconcelos 와 함께 ECM에서 3 개의 앨범을 만들었다. 그는 1980 년대 후반부터 1990 년대 초반까지 브라질에서 살았으며 Milton Nascimento Toninho Horta 와 같은 여러 지역 뮤지션과 공연했다. 그는 카네기 홀 Salutes The Jazz Masters : Verve 50th Anniversary 에서 라이브 공연으로 Antônio Carlos Jobim 과 함께 연주했다. 그는 또한 여러 팝 음악가, 특히 James Taylor ( 오프 램 프 에서 "James"라는 노래를 부른)를 포함한 가수 / 작곡가의 팬이기도 하다. Bruce Hornsby , Cheap Trick , Joni Mitchell 과 함께 Shadows and Light (Asylum / Elektra, 1980)에서 라이브 공연을 했다. MethenyBuckethead의 음악도 좋아한다. Pedro Aznar (아르헨티나), Yano (일본), David Bowie (영국), Silje Nergaard (노르웨이), Noa (이스라엘), 안나 마리아 조펙 (폴란드). 등 세계 각지의 가수 / 작곡가와 녹음 작업을 지원하거나 후원하거나 도움을 주었다.

Metheny의 앨범 중 두 곡인 The Way Up (2005)Orchestrion (2010)은 미국의 미니멀리스트 작곡가인 Steve Reich 의 영향력을 보여주고 박자를 중심으로 유사한 리듬감을 사용한다. MethenyReich의 앨범 Different Train (Nonesuch, 1987)에서 Reich의 작곡 " Electric Counterpoint "를 녹음했다.

기타

Metheny"Into the Dream"과 앨범 Quartet (1996), Imaginary Day (1997), Jim Hall & Pat Metheny (1999), Trio Live에서 캐나다인 luthier Linda Manzer에 의해 만들어진 맞춤형 42 스트링 Pikasso를 연주한다. (Warner Bros., 2000), Live Now Imaginary Day Live DVD의 연설 . Metheny는 다른 아티스트 앨범의 게스트 출연에서 기타를 사용했습니다. 그는 Metheny / Mehldau Quartet (Nonesuch, 2007)에서 Pikasso를 사용했으며 피아니스트 Brad Mehldau 와 그의 트리오 Sidemen Larry Grenadier Jeff Ballard 와의 두 번째 협업을 했다. PikassoMetheny의 작곡인 "The Sound of Water"에 등장한다. ManzerMetheny가 미니 기타, 어쿠스틱 시타르 기타 및 바리톤 기타를 비롯하여 MethenyOne Quiet Night (2003)의 녹음에 사용한 많은 어쿠스틱 기타를 제작했다.

Metheny와 기타 신디사이저

MethenyRoland GR-300 기타 신디사이저를 사용하는 최초의 재즈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이다. 그는 "더 이상 기타가 아니기 때문에 당신은 기타에 대한 생각을 멈춰야한다"고 논평했다. 그는 마치 혼 연주자처럼 접근하고 악기의 "높은 트럼펫"소리를 선호한다. 그가 자주 사용하는 "패치"중 하나는 RolandJV-80 "Vintage Synth"확장 카드 인 "Pat 's GR-300"가 있다. Roland 외에도 그는 Synclavier 컨트롤러를 사용한다.

Metheny는 재즈의 12 스트링 기타 의 초기 지지자였다. 게리 버튼 "중주"(Metheny를 포함한 5 )와의 1975 년 투어에서 그는 주로 기타리스트 인 Mick Goodrick 6 개 스트링 작업에 대해 전기 12 개의 스트링 기타를 연주했다.

이전에 Metheny Pat Martino 가 스튜디오 앨범 Desperado 에서 전기 12 현 기타를 사용했으며 John McLaughlin Mahavishnu Orchestra 에서 더블 넥 일렉트릭 기타를 사용 했다 . Ralph Towner 는 아마도 재즈 ( "The Moors", Weather Report I Sing the Body Electric , Columbia, 1972)에서 음향 12 현 기타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최초의 표창 이었고 Larry Coryell Philip Catherine 1975 년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Montreux Jazz Festival) 에서 어쿠스틱 12 스트링을 사용하여 1976 년 트윈 하우스 (Royal House) 앨범에 수록된 곡을 발표했다.

Metheny는 데뷔 앨범 Bright Size Life (1976)에서 "Sirabhorn"Pat Metheny Group Travels의 앨범 "San Lorenzo"에 대한 대체 튜닝을 포함하여 12 줄의 기타를 사용했다.

세미 어쿠스틱 기타

Metheny와 그의 Ibanez PM 서명 모델

Metheny12 세의 나이에 1995 년에 은퇴 할 때까지 자연스러운 마무리 Gibson ES-175 를 샀다. 그는 1978 년 일본을 처음 방문한 후 Ibanez 기타와 협연을 시작했다. 이후 PM 사인 모델의 범위를 만들어 냈다.

 



Dave Holland (born 1 October 1946)는 50년 동안 연주하고 녹음하고 있는 영국의 더블 베이스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며 밴드리더이다, 그는 40년 이상을 미국에 살고 있다.

Dave Holland (born 1 October 1946)는 50년 동안 연주하고 녹음하고 있는 영국의 더블 베이스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며 밴드리더이다, 그는 40년 이상을 미국에 살고 있다.

그의 작업은 솔로 공연에서부터 빅밴드까지 다양하다. 홀랜드는 2005년에 시작한 그 자신의 독립 레코딩 레이블을 운영한다. 그의 동료 재즈 음악가인 샘 리버스는 그는 그의 음악을 철학적으로 설명한다고 말했다. 샘은 " 아무 것도 빠뜨리지 말아라. 그가 연주하는 전부를 들어라."

Holland는 재즈의 대가들과 함께 연주했고 몇 개의 클래식 레코딩 세션에 참가했다.

영국의 Wolverhampton에서 태어난 Holland는 독학으로 4살에 우쿠렐라를 시작으로 현이있는 악기들을 연주하는 법을 독학했다. 그리고 나서 기타 학교를 졸업했고 뒤이어 베이스 기타 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탑 40위 내의 밴드에서 그의 직업적인 연주활동을 추구하기 위해 15살에 학교를 그만두었지만 곧 재즈에 끌렸다. 레이 브라운이 비평가들의 투표에서 베스트 베이스 연주자로 뽑혔던 Down Beat의 기사를 본 후에 홀랜드는 레코드 가게에 가서 피아니스트 오스카 피터슨이 레이 브라운을 피쳐링한 몇 개의 엘피를 샀다. 그는 또한 두 개의 Leroy Vinnegar 앨범을 (Leroy Walks! and Leroy Walks Again) 샀다. 왜냐면 베이스 연주자는 커버에 그의 악기를 가지고 포즈를 취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주일 이내에 홀랜드는 베이스 기타를 아쿠스틱 베이스로 바꾸고 레코드들과 함께 연습하기 시작했다. 브라운과 비네거 이외에 홀랜드는 베이스 연주자 차알스 밍거스와 지미 게리슨의 레코딩으로 연습했다.

1964년에 런던으로 옮긴 후에 홀랜드는 작은 장소에서 어쿠스틱 베이스를 연주했고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 나중에 비비시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메인 베이스 연주자였던 James Edward Merrett와 함께 공부했다. Merrett는 악보를 처음 보고 즉석에서 연주하도록 그를 훈련시켰으며 그에게 Guildhall School of Music and Dram에 지원하도록 추천했다. 홀랜드는 3년의 풀 타임 장학금을 받았다. 나이 20에 홀랜드는 스튜디오와 Ronnie Scott's Jazz Club과 학교에서의 바쁜 스케줄을 유지하는 한편 그가 Coleman Hawkins, Ben Webster, Joe Henderson 등의 미국 재즈 색소포니스트들에게 연주 여행을 하도록 지원해주었던 London's premier jazz club에서 종종 밴드에서 연주를 했다.

그는 또한 다른 영국 재즈 음악가들인 기타리스트 McLaughlin, 색소포니스트 Evan Parker, 악기 리드를 연주하는 John Surman,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났으나 런던에 기반을 둔 피아니스트 Chris McGregor, 그리고 드러머 John Stevens과 함께 연결되어 Spontaneous Music Ensemble의 1968 앨범 Karyobin에서 연주했다. 그는 또한 캐나다 태생이지만 영국에 베이스를 둔 트럼펫 연주자 Kenny Wheeler와 함께 작업을 시작했다. 이들은 Wheeler의 죽음인 2014년까지 계속되었다.

마일즈 데이비스와 함께. With Miles Davis

1968에 Miles Davis 와 Philly Joe Jones은 빌 에반스 트리오를 위해 열렸던 콤보에서 연주를 하는 Ronnie Scott's Jazz Club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다 존은 홀랜드에게 데이비스가 그의 밴드에서 홀랜드를 원했다고 전했다.(나중에 론 카터로 대체된) 데이비스는 영국을 떠났다 홀랜드가 그에게 직접 접촉하기 전에 그리도 2주 후 홀랜드는 Count Basie's nightclub과의 계약을 위해 뉴욕으로 날아가고자 3일 동안의 유예가 주어졌다. 그는 전에 알았던 Jack DeJohnette와 함께 약속된 전날 밤에 도착했다. 다음날 허비 행콕은 그를 클럽으로 데려갔고 그의 2년 동안의 데이비스와의 인연이 시작되었다. 이것은 또한 행콕의 데이비스 밴드의 피아니스트로서의 마지막 일이었고, 그는 그 후 허니문을 위해 브라질로 떠났고 그가 아파서 계약기간 내에 돌아올 수 없자 칙 코리아에 의해 그의 자리가 교체되었다. 홀랜드의 데이비스와의 첫 번째 레코딩은 1968년 9월에 이루어졌고 그는 앨범 Filles de Kilimanjaro (with Davis, Corea, Wayne Shorter and Tony Williams)의 반을 연주했다.

홀랜드는 1970년대의 여름 까지 데이비스의 리듬 섹션의 멤버였다. 그는 앨범 In a Silent Way 와 Bitches' Brew에서 연주했다. 데이비스와 함께한 그의 세 개의 스튜디오 앨범은 모두 재즈 퓨전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가 데이비스와 함께했던 첫해에 홀랜드는 업라이트 베이스를 주로 연주했다. 1969년의 말엽까지 데이비스의 음악이 일렉토닉과 엠프를 베이스로한 펑키스타일을 크게 늘리기 위해 더욱더 빈번하게 일렉 베이스 기타를 연주했다. (종종 wah-wah페달과 다른 일렉 효과를 가진 것으로 취급되는)

홀랜드는 또한 이 시기에 트럼펫 연주자인 데이비스의 스튜디오 녹음에만 출연했던 다른 많은 음악가들과 달리 데이비스가 함께 작업했던 그룹의 멤버였다.

소위 말하지만 데이비스의 "lost quintet"에서 Corea, Holland, DeJohnette는 1969년도 까지 활동했으며 그 후 퀸텟으로서 다시는 스튜디오 녹음을 하지 않았다. 1970년도 이그룹의 라이브 녹음에는 퍼커션 연주자 Airto Moreira가 추가되어 1970년도 3월 7일 라이브 Live at the Fillmore East가 되었다. 2001년에 발간된 것은 About That Time이었다. Steve Grossman은 1970년 초에 Shorter 로 대체되었다. 그 후에 세컨드 키보드 연주자로서 그 그룹에 Keith Jarrett 이 들어왔고 Gary Bartz가 1970년 여름 동안에 Grossman 이 대체되었다. 그 여름 끝에 리듬과 불루스 베이스 기타리스트인 Michael Henderson이 홀란드를 대체했다.

이시엠과 1970년대 활동 ECM and the 1970s

데이비스의 그룹을 떠난 후에 홀랜드는 신속이 Corea, Barry Altschul 과 리드 연주자 Anthony Braxton가 속해있던 아방가르드 재즈 그룹인 서클(Circle) 에 들어갔다. 이것은 레이블 이시엠과의 수십년동안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몇 개를 앨범을 낸 후에 써클은 칙 코리아가 떠나자 해체되었다. 1972년에 홀랜드의 리더로서의 첫 번째 녹음 앨범인 Conference of the Birds에는 Sam Rivers, Altschul, Braxton과 함께 연주했다. 이것은 샘 리버스와의 오랜 음악적인 관께의 시작이 되었다. 이 트랙의 제목은 페르시아 슈피스트 작가인 Farid al-Din Attar의 4, 500줄의 서사시의 제목으로부터 따왔다.

홀랜드는 1970년대에 많은 다른 재즈 아티스트들의 사이드 맨과 리더로서 함께 작업했다. 1972년 6월 5일에 그는 Village Vanguard에서 Thelonious Monk와 함께 연주했고 이것은 몽크의 마지막 콘서트 중의 하나였다. 홀랜드는 레이블 Arista에서 발매 되었던 New York, Fall 1974 (1974) 과 Five Pieces (1975)를 포함한 1972년과 1976년 사이에 Anthony Braxton과 중요한 앨범 몇 개를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색소포니스트인 샘 리버스와 친구 베이스 연주자인 Barre Phillips 와 듀오 세션으로 녹음을 했으며 솔로 베이스 앨범 Emerald Tears를 녹음했다. 1970년대에 또한 그는 John Abercrombie와 DeJohnette와 함께 했던 Gateway 트리오와 스탄 게츠를 포함한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를 했다. 게트웨이 트리오는 두 개의 영향력있는 모던 재즈 앨범을 1975년과 1977년에 발매했고 ㄷ른 두 개의 앨범을 낸 레코딩 세션동안인 1994년에 그 앨범들을 새롭게 고쳐 냈다. 사이드 맨으로서 홀랜드는 또한 록과 팝의 레코딩에도 참여했으며 1972년 가수 Bonnie Raitt의 앨범 Give It Up을 함께 작업했다. Give It Up.


1980년대 The 1980s

홀랜드는 1983년 그의 첫 번째 퀸텟을 구성했고 그것은 다음 4년이 지난 후 알토 색소포니트인 Steve Coleman과 Wheeler, 트롬보니스트인 Julian Priester (or Robin Eubanks)이 출현하는 앨범 Jumpin' In, Seeds of Time, 과 The Razor's Edge을 발매했다.

나중에 그는 데이브 홀랜드 트리오( Coleman 과 DeJohnette함께) 를 구성해서 1988년 앨범 Triplicate를 그리고 콜맨과 팀을 이룬 일렉 기타리스트 Kevin Eubanks과 드러머 Marvin "Smitty" Smith과 함께 Extensions을 발매했다. 그는 또한 첼로 솔로로 연주되는 작곡 앨범인 Life Cycle을 녹음했다. 홀랜드는 또한 계속적의 그의 또래들과 함께 콜라보를 계속해서 종종 전 세대의 재즈 아이콘들로부터의 인물들과 관계를 가졌다. 1989년에 홀랜드는 드러머 Billy Higgins 와 피아니스티인 Hank Jones와 함께 The Oracle을 녹음했으며 드러머 Roy Haynes와 기타리스트 Pat Metheny 와 함께 1989년에 Question and Answer를 녹음하는데 합류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활동 The 1990s and 2000s

1990년대 동안에 홀랜드는 1970년대에 시작했던 제휴를 갱신해서 So Near (So Far)라는 앨범을 낸 테너 색소포니스트 Joe Henderson을 결합시켜 마일즈 데이비스에게 헌정하는

Porgy & Bess를 발매했다. 홀랜드는 또한 보컬리스트인 Betty Carter와 함께 다시 합쳐 연주여행하고 녹음한 라이브 앨범 Feed the Fire (1993)를 발매했다. Holland also reunited with vocalist Betty Carter, touring and recording the live album Feed the Fire (1993). 데이비스와 친구였던 허비 행콕은 홀랜드를 1972년에 그와 함께 연주 투어를 하도록 초청했다. 이 것은 나중에 The New Standard라는 앨범이 되었다. 홀ㄹㄴ드는 행콕의 밴듸 1996년 다시 들어갔다. 그는 또한 샘 리버스의 멤버가 되기도 했다. 이것은 2008년 그래미상을 받은 The Joni Letters라는 앨범이 탄생했다.

리더로서 홀랜드는 그의 세 번째 쿼텟을 구성했고 1995년도에 Dream of the Elders를 발매했으며 이것은 비브라폰 연주자인 Steve Nelson을 그의 앙상블에 소개하게 되었다. 홀랜드는 색소포니스티인 Chris Potter, 트럼본 연주자 Robin Eubanks 와 추가로 드러머 Nate Smith 를 포함시킨 퀸텟을 구성했다. 그들의 레코딩은 Points of View, Prime Directive, Not for Nothin, Extended Play: Live at Birdland and Critical Mass가 포함되었다. 이씨엠에서 4개의 퀸텟 앨범을 추가로 발매하고 홀랜드는 데뷔했다, 그의 빅밴드를 Goes Around를 2002년에 발매한 빅밴드를 데뷔시켰다. 이 앨범은 밴드리더로서 최고의 앙상블 앨범 부분 그래미상을 첫 번째 그에게 안겼다. 두 번째 빅밴드 앨범인 Overtime (2005)은 다시 최고의 큰 밴드 앙상블 앨범 부문에서 그래미상을 안겼다. 그것은 홀랜드가 그 해 만들었던 레이블 Dare2에서 발매되었다.

2009년에 홀랜드는 소위 Overtone Quartet이라고 불리우는 모든 스타들의 그룹의 공동 설립자가 되었다. 그 그룹은 베이스에 홀랜드 , 테너 색소폰에 Chris Potter, 피아노에 Jason Moran과 드럼에 Eric Harland로 이루어졌다. 이 그룹은 미국과 유럽전역을 광범위하게 연주 여행을 했다.




3.

로이 헤인즈 Roy Owen Haynes (1925년 3월 13일 출생)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자 그룹 리더이다. Haynes는 재즈에서 가장 많이 녹음된 드러머 중 한 명으로, 스윙과 비밥부터 재즈 퓨전 , 아방가르드 재즈에 이르기까지 70년 이상 다양한 스타일로 연주 해 왔다. 그는 표현력이 뛰어나고 개인적인 스타일 ( "Snap Crackle"은 1950 년대에 닉네임이었습니다.)과 그의 밴드 메이트에게 깊은 교전을 조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또한 자신의 그룹을 이끌었고 일부는 Hip Ensemble이라는 이름으로 공연했다. 그의 가장 최근 녹음은 ' Fountain of Youth' 와 [ Whereas ]. 둘 다 그래미 상 후보로 지명되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공연을 계속하고 1999년에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들어갔다. 그의 아들 Graham Haynes는 코넷 연주자이다. 그의 아들 Craig Haynes와 손자 Marcus Gilmore는 모두 드러머이다.

초기 경력

매사추세츠 보스턴의 록스 버리 ( Roxbury) 섹션에서 태어난 헤인즈 (Haynes)는 1944년 17세의 나이로 보스턴에서 프로 데뷔했다.

Haynes는 1945년에 연주자로서 전문 직업을 시작했다. 1947년부터 1949년까지 그는 색소폰 학자인 Lester Young과 함께 일했으며 1949년에서 1952년까지는 색소폰 연주자 Charlie Parker의 5 중주의 멤버였다. 그는 또한 피아니스트 버드 파웰 (Bud Powell) 과 색소폰 연주자인 워드 그레이 (Wardell Gray)와 스탠 겟츠 (Stan Getz)와 함께 녹음했다. 1953년부터 1958년까지 그는 가수 사라 본 (Sarah Vaughan)과 함께 투어를 했고 그녀와 함께 녹음했다.

나중에 경력

헤인즈가 록 세계에 미친 영향은 롤링 스톤즈의 Jim Keltner, Charlie Watts가 그에게 헌정하는 곡을 만들었고 Allman Brothers Band와 Page McConnell of Phish과 함께 최근 무대 공연으로 녹음되었다.

2008년 Haynes는 Grand Theft Auto IV에 라디오 방송국 JNR 로 출연했다.

A Life in Time 이라는 제목의 3 CD / 1 DVD 박스 세트 - Roy Haynes Story는 2007 년 10월에 Dreyfus Jazz에 의해 발표되었다. Parker, Vaughan, Davis, Monk, Corea, Metheny와 그의 Hip Ensemble과 Fountain of Youth quartet과 함께 녹음했던 것을 포함하여 1949년부터 2006년까지 Haynes의 경력에서 하이라이트였다. 이 세트는 The New Yorker Magazine에 의해 2007년도의 최고의 박스 셋트중 하나라고 목록에 올랐다. 그리고

Jazz Journalist's Association 상에 노미네이션되었다.

WKCR-FM, New York은 2009년 1월 11일부터 23일까지 헤인즈의 경력인 301시간의 프로그래밍 조사를 했다. 2016년 4월 21일에 91살이 된 헤인즈는 The Late Show에서 Jon Batiste and Stay Human (band)에 의해 동반된 Stephen Colbert와 함께 드럼을 연주했다.

기술

Haynes는 멜로디에서 리드미컬한 자질을 추출하고 독특하고 새로운 드럼 및 특이한 심벌 패턴을 추출하여 이제 즉시 그 스타일을 인식할 수 있게 했다. 효과를 위해 심벌을 엄격하게 사용하기보다는 헤인즈는 그것들을 그의 독특한 리듬적인 접근을 위해 전면에 두었다. 그는 또한 독특하게 스네어를 가지고 바삭바삭 소리 나고 불을 뿜는 듯한 소리를 냈다 이것이 그의 별명인 'Snap Crackle'의 영감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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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ynes는 Yamaha 드럼, 페달 및 하드웨어, Zildjian 심벌 및 Remo 드럼 헤드를 보증한다. 그는 또한 그의 Zildjian Roy Haynes 서명 드럼 스틱을 사용하고 Yamaha Roy Haynes 서명 스네어 드럼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는 루드비히 와 슬링 어 랜드 ( Ludwig and Slingerland) 를 지지했으며 라틴 타악기, 특히 콩가 (congas)를 연주하는 사진을 찍었다. Haynes는 과거에 Paiste 편평 라이드 를 사용했기 때문에 Paiste가 어떤 단계에서 그를 지지했을 수도 있다.

수상 및 영예

Esquire는 Fred Astaire, Clark Gable및 Cary Grant와 함께 Roy Haynes를 1960년 미국에서 가장 옷을 잘 입는 남성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그는 2004년 Down Beat Magazine 명예의 전당에 취임했다. 2010년 10월 9일 Roy Haynes는 워싱턴 DC의 케네디 공연 예술 센터에서 Mid Atlantic Arts Foundation의 BNY Mellon Jazz Living Legacy 상을 수상했다. 2010년 12월 22일 Haynes는 National Academic of Recording Arts and Sciences 에서 Grammy Lifetime Achievement Award를 수상했다. Haynes는 2011년 2월 12일 제 53 회 Annual Grammy Awards 시상식 및 후보자 리셉션에서 특별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