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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Lester Young 의 스튜디오 앨범 The Jazz Giants '56(1956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25.






Lester Young -saxophone
Freddie Green -guitar
Roy Eldridge -trumpet
Vic Dickenson -trombone
Teddy Wilson -piano
Gene Ramey -bass
                                                                                            Jo Jones -drums





젊었을 때
다이어트 때문에 대상포진을 앓았다.

헐,
이번에는
독감에
다리에,
온 근육이 아프고
잠도 못자고,
입안이 써서
안 죽을 만큼밖에 못 먹었은 덕분에
또 대상포진까지...

정말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다.

그래도 위안이 되는 것은
이러한 멋진 연주를 들으며
잠들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시련은
견딜 수 있을 만큼만 주신다고 했는데,
애써
봄이 빨리 왔으면
기도하며 잠든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레스터 영의 혼의 소리를 계속해 듣는다. 오늘의 앨범 The Jazz Giants '56 은 레이블 Verve Records에서 1956년 처음으로 발매되었다.


Lester Young 의 스튜디오 앨범 The Jazz Giants '56(1956년)

레이블: Verve - MGN 1056
녹음일: 1956년 1월 12일
발매일: 1956년
길이: 42:30
스타일: Cool/Standards
프로듀서: Norman Granz

Track Listing
1."I Guess I'll Have To Change My Plan" (Arthur Schwartz, Howard Dietz) - 9:35
2."I Didn't Know What Time It Was" (Richard Rodgers, Lorenz Hart) - 10:06
3."Gigantic Blues" (Lester Young) - 6:54
4."This Year's Kisses" (Irving Berlin) - 6:49
5."You Can Depend on Me" (Charles Carpenter, Louis Dunlap, Earl Hines) - 9:06


Personnel
Lester Young -saxophone
Roy Eldridge -trumpet
Vic Dickenson -trombone
Teddy Wilson -piano
Freddie Green -guitar
Gene Ramey -bass
Jo Jones -drums




https://youtu.be/Q2j_4xyQwW4?list=PLUsNe4mROTjyDPcpXRGGyDIh3aVxs2w61





1.

Lester Young/Lester Willis Young (1909년 8월 27일 - 1959년 3월 15일)은 별명이 "Pres" 또는 "Prez"였던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포니스트이자 때때로 클라리넷을 연주했던 음악가이다. 카운트 베이시의 오케스트라의 멤버였던 영은 그의 악기로 가장 영향력있는 연주자 중의 하나로 뛰어난 실력을 발휘했다. 그의 동료들이 딱딱한 연주로 몰아가는 것과 대조해 영은 좀 더 편안한 쿨 음색과 미묘한 하모니를 사용해서 "마치 춤추는 사람들과 듣는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한 낮고 펑키한 반복 악절을 쌓아 올리며 자유롭게 떠다니는 스타일, 마치 갈매기가 다이빙을 하고 선회하는 것과 같은”이라는 비평을 받기도 했다.

즉 Lester Young은 Coleman Hawkins의 강력한 연주법을 채택하기보다는 부드러운 음색으로 연주하는 완전히 새로 운 구상을 안출해 낸 재즈 거인중의 한 사람이다. Young은 일반 사회 규범에 따르지 않는 불순응주의자이며 프레스 Pres는 Billie Holiday가 그에게 붙여준 예명이다. 1950년대에 수많은 젊은 테너 주자들이 그를 따라 흉내를 냈다. 그는 그의 어린 시절을 New Orleans 근처에서 보냈지만 그는 그의 가족 밴드에서 연주하면서 1920년까지 Minneapolis에서 살았다.

그는 violin, trumpet, drums 등을 배우고 나서 13살에 알토 색소폰을 불기 시작하였다. 그는 그의 가족 밴드가 남부로 순회공연 하는 것을 거절하고, 1927년 집에 머물러 있었다. 그 대신에 Art Bronson`s Bostonians와 순회공연을 하면서 알토를 테너로 바꾸었다. 1929년에 그는 그의 가족 밴드로 다시 돌아왔다. 그 후 몇 년 동안 자유계약자로 나섰는데 1930년 Walter Page`s Blue Devils, 1931년 Eddie Barefield, 1932-1933년 다시 Blue Devils, 1933년 Bennie Moten와 King Oliver 등과 활동하였다.

그는 1934년 처음으로 Count Basie와 만났다. Coleman Hawkins가 교체되어 나가고 Fletcher Henderson이 들어왔다. 유감스럽게도 영 이 Hawk와 우열을 겨루어 보지도 못하고 그리고 그의 느긋한 연주가 사이드맨들의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오래 있지 못 하였다. Andy Kirk와 투어를 하고 난 다음 1936년 Lester Young은 Basie가 동부로 떠날 무렵 때맞추어 다시 그에게 돌아왔다. Young는 Basie와 같이 있는 동안 그의 녹음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Billie Holiday와 테디 윌슨 Teddy Wilson 등과 더부러 일련의 소규모 그룹 녹음에 출연하여 후세에 길이 남을 역사를 만들어 냈다. 게 다가 Basie와 Kansas City Six 등과 좀처럼 보기 드문 클라리넷 연주를 녹음하면서 Young은 1950년대 알토 Paul Desmond와 거의 같은 음색으로 서부의 오리지날 Cool 사운드를 들여 주었다. 그가 1940년 Count의 밴드를 그 만 두고 나온 뒤, 재즈계에서 그의 명성을 이용할 데가 없어 앞날이 캄캄하였다. 그는 1943년 12월 Basie와 재결 합하기 전까지 그의 동생, 드럼어 Lee Young과 함께 Los Angeles에서 유명무실한 밴드를 공동으로 리더 하였 다. Young은 Basie 밴드에 돌아와서 9개월 동안 베이스 주자 Slam Stewart와 같이 잊지 못 할 4인조 밴드로 녹 음도 하고, 그가 군대에 징집되기 직전 `Jammin` the Blues` 단편 영화에 출연하는 등 즐거운 나날을 보냈다.

그가 군대에서 소름끼치는 인종차별 대우를 경험하고 나서 여생을 살아가면서 정신적 심리상태에 많은 충격을 받았다. 많은 비평가들은 제대 후 Lester Young이 좋은 연주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논평하였다. 하지만 변덕스러운 건강에도 불구하고 40년대 중반에서 말까지가 사실상 그의 전성기였다. `40-`50년대 그는 때때로 J.A.T.P. (Jazz at the Philharmonic)와 투어를 하였는데 Norman Granz가 대우를 잘 해 주었다. 그리고 Aladdin에서 일련 의 멋진 녹음을 하였다. Young은 1930년대에 이미 익혀놓은 `비밥`을 자기 스타일에 맞게 잘 받아 들였다. 그러나 그는 정신적으로 고통을 많이 받고 있었고, 자기 자신과 외부 세계 사이에 높은 벽을 쌓고, 그의 다양한 어휘를 조용히 개발하였다. 1950년대의 그의 작품은 초기보다 정서적으로 심오하여 더욱더 그 질이 높아졌다. 그렇지만 그를 흉내내는 백인들이 장본인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을 보고 마음이 몹시 아팠다. 그래서 그는 엄청나 게 많은 술을 마시고 거의 밥을 먹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1956년 작 Jazz Giants와 Washington, D.C.에 서 그는 4인조 밴드와 1957년 Newport Jazz Festival에서 마지막으로 재결합한 Count Basie 밴드와 함께 최고의 콘디션을 보여 주었다.

1957년 The Sound of Jazz TV 방송에서 그가 Billie Holiday에게 정서적인 불루스 솔 로 한 곡을 연주하여 인기를 끌었지만 Young은 거의 앉아서 연주하였다. 1959년 초 Paris에서 병이 나서 결국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결정적인 술 때문에 결국 죽고 말았다. 그가 죽은 지 수 십 년이 지났지만 오늘날까지 아직도 Pres는 영원한 테너 색소폰 거장 Coleman Hawkins, John Coltrane 등과 함께 이들 3인중의 한 사람으로 손꼽히고 있다.



2.

Roy Eldridge/David Roy Eldridge (1911 년 1 월 30 일 - 1989 년 2 월 26 일)는 " Little Jazz "라는 애칭을 가진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였다. 트라이톤(3온음) 대체품 tritone substitutions 사용과 그의 재즈 트럼펫 혁신자 루이 암스트롱의 매끄럽고 서정적 인 스타일에서 벗어나는 그의 뛰어난 솔로, 디지 길레스피에 대한 강한 영향력 등을 통해 정교한 화음 조화가 그를 가장 영향력 있는 뮤지션 중 한 명이 되었다. 스윙 시대와 비밥 의 선구자였다.

전기

이른 인생

엘드리지 (Eldridge)는 1911 년 1 월 30 일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 북쪽에서 왜건 운전자였던 알렉산더와 음악을 듣는 청각적인 재능이 있었던 피아니스트 블랜치 사이에 태어나 어머니의 특성을 물려받았다. Eldridge는 5 세에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어린 나이에도 일관되게 블루스 릭을 연주 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어린 Eldridge는 특히 그의 형 Joe Eldridge를 존경했는데 조는 1908 년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의 노스 사이드 (North Side)애소 1952 년 3 월 5 일에 사망했다. 특히 조의 다양한 음악적 재능 (바이올린, 알토 색소폰, 및 클라리넷을 연주했다. 로이 (Roy)는 6 세 때 드럼을 들고 수업을 듣고 지역에서 연주했다. Joe는 Roy가 로컬 교회 밴드에서 연주한 트럼펫 소리에 자신의 동생의 타고난 재능을 인식하고 Roy에게 판돈의 트럼펫 연주를 하라고 설득했다. Roy가 형의 밴드에서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했을 때 Joe는 곧 트럼펫을 연주하라고 했지만 Roy는 처음에는 악기에 능숙해지기 위해 거의 노력하지 않았다. 로이가 열한 살 때 어머니가 사망했고, 로이가 더 엄격하게 연습하기 시작한 후 아버지의 후속 재혼으로 몇 시간 동안 자기 방에 자물쇠를 채우고 특히 악기의 상위 기록을 연마했다. 어린 시절부터 로이는 시력 검진에서 실력이 부족하여 초기 경력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칠 음악 교육의 차이가 있었지만 귀에서 멜로디를 매우 효과적으로 복제 할 수 있었다.

직업

초기 경력 및 여행 밴드

Eldridge는 미국 중서부 전역으로 광범위하게 이동하면서 초기 몇 년간 밴드를 이끌고 연주했다. 그는 색소폰 연주자인 Benny Carter 와 Coleman Hawkins 의 영향을 흡수하여 Hawkins의 1926 년 솔로 곡 "The Stampede"( Fletcher Henderson 의 오케스트라 작곡)에서 트럼펫 스타일을 개발했다.

Eldridge는 9 학년 때 고등학교에서 추방된 후 집을 떠났다. 16 세에 여행 쇼에 합류했다. 그러나 쇼는 곧 접혀 오하이오 주 영스 타운에서 떠났다. 그는 그 때 "더 중대한 Sheesley Carnival"에 의해 픽업되고, 그를 크게 방해 한 메릴란드 Cumberland 에있는 인종 차별주의의 행위를 목격 한 후에 피츠버그에 돌려보냈다. Eldridge는 곧 여행 "Rock Dinah"쇼에서 작은 밴드를 이끌어 낸 작품을 발견했다. 젊은 로이 엘드리지를 회상하기 위해 스윙 시대 밴드 리더 Count Basie 를 이끌고 있는 그의 공연은 "내가 들어 본 최고의 트럼펫 연주였다." 고 언급했다. Eldridge는 17 세의 나이에 피츠버그로 돌아갈 때까지 유사한 여행 그룹과 계속 연주했다.

Eldridge는 20 세의 나이로 피츠버그에서 "Roy Elliott와 Palais Royal Orchestra"라는 밴드를 지명했으며 에이전트는 의도적으로 Roy Eldridge의 이름을 Horace Henderson변경했다. "그는 더 고상하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뉴욕시의 유명한 밴드 리더 Fletcher Henderson 의 남동생 오케스트라를 위해 이 자리를 남기고 Horace Henderson 의 지시하에 일반적으로 The Fletcher Henderson Stompers라고 불리는 앙상블에 합류했다. Eldridge는 많은 다른 지역 악대와 그 때 잠깐 동안 디트로이트에서 Speed ​​Webb 의 악대를 결합하기 전에 체재 해 중서부의 여행을 시작했다. 리더의 헌신 부족으로 짜증을 내는 Webb 밴드의 많은 멤버들은 Eldridge와 밴드 리더로서 실질적으로 동일한 그룹을 형성하기 위해 떠났다. 앙상블은 오래 계속되었고, Eldridge는 곧 밀워키로 이사 왔고, 트럼펫 연주자인 Cladys "Jabbo"Smith 와 함께 유명한 커팅 콘테스트에 참가 하여 나중에 좋은 친구가 되었다.

뉴욕과 시카고

엘드리지는 1930 년 11 월 뉴욕으로 옮겨 1930 년대 초반 세일 스콧 (Cecil Scott), 엘머 스노우덴 (Elmer Snowden), 찰리 존슨 (Charlie Johnson ), 테디 힐 (Teddy Hill )과 함께 수많은 할렘 댄스 밴드를 포함한 다양한 밴드에서 연주했다. Eldridge가 엘드리지의 색소폰 연주자인 Otto Hardwick 으로부터 그의 별칭인 'Little Jazz'를 받았는데, 그는 Eldridge의 거만한 연주와 그의 짧은 키의 부조리에 즐거워하며 이 별명을 지었다. Eldridge는 이제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 및 라디오 방송을 제작하고 있었다. 그는 거의 즉시 인기를 얻은 1935 년 Teddy Hill과 함께 처음으로 녹음한 솔로를 작곡했다. 짧은 시간 동안, 그는 유명한 Famous Door 나이트 클럽에서 자신의 밴드를 이끌었다. Eldridge는 가수 빌리 홀리데이와 함께 1935년 7월에 "What a Little Moonlight Can Do" 와 "Miss Brown to You"와 같은 여러 소그룹을 녹음했으며, 딕시랜드의 즉흥 스타일을 사용했다. 1935 년 10월 엘드리지는 플레처 헨더슨 (Fletcher Henderson)의 오케스트라와 합류하여 리드 트럼펫 연주를 하고 가끔 노래를 불렀다. 1936 년 9 월 초에 그룹을 떠날 때까지 Eldridge는 Henderson의 독창적인 솔리스트였으며 그의 재능은 "Christopher Columbus"와 "Blue Lou"와 같은 곡으로 강조되었다. 악대를 진동시키는 그의 리드미컬한 힘은 당시의 재즈의 역동적인 상표였다. "30 대 중반부터 루이 암스트롱을 현대 '뜨거운'트럼펫 연주의 표본으로 대체했다.

1936 년 가을, Eldridge는 시카고로 이사 형 Rou Eldridge와 색소폰 연주 및 편곡으로 옥텟을 만들었다. 앙상블은 야간 방송을 자랑하고 " After You 've Gone "과 "Wabash Stomp"를 포함한 그의 확장 솔로 녹음을 만들었다. Eldridge는 그가 음악 산업에서 직면 한 인종 차별에 싫증이 났다. 1938 년에 라디오 공학을 연구하기 위해 연주를 그만 두었다. 그는 1939 년 뉴욕으로 돌아가서 Arcadia Ballroom에서 레지던트를 얻은 10 피스 밴드를 결성했다.

Gene Krupa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Eldridge는 Gene Krupa 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하여 신인 가수 Anita O'Day 와 함께 성공적으로 공연을 했다. 이 위치를 받아들이기에, Eldridge는 백인 빅 밴드의 영구 회원이 된 최초의 흑인 음악가 중 한 명이 되었다. Eldridge는 Krupa의 큰 밴드의 과정을 schmaltz 에서 재즈로 바꾸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전에 완전히 오케스트라 일, 지미 Dorsey 의 " Green eyes"의 그룹 덮개는 Eldridge의 연주를 통해 재즈로 변형되었다; 비평가 데이브 올리퍼트 (Dave Oliphant)는 엘드리지가 "더 강렬한 강도로"곡을 "들어 올렸다"고 말했다. Eldridge와 O'Day는 "Let Me Off Uptown"과 "Knock Me a Kiss"라는 히트곡을 포함하여 여러 음반을 녹음했다.

Eldridge의 가장 잘 알려진 녹음 솔로 곡 중 하나는 Hoagy Carmichael 의 곡 "Rockin 'Chair" 를 Benny Carter 가 Eldridge의 협주곡처럼 연주한 것이다. 재즈 역사 학자인 Gunther Schuller 는 "Rockin 'Chair"에 대한 Eldridge의 솔로를 "강하고 때로는 엄청나게 움직이는 연주"라고 언급했다. 그는 "개폐기의 cadenzas 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후자는 오페라 cadenza 전통을 계승했다." 비평가이자 작가인 데이브 올리퍼트 (Dave Oliphant)는 "Rockin 'Chair"에서 Eldridge의 독창적인 음색을 "장난스럽고 멍청한 음색으로 연주의 강도를 정서적으로 역동적으로 높여줍니다"라고 말하면서 " 이해하기 힘든 스트레스를 표현하는 데 방해가 된다. "

O'Day가 그를 업 그레이드한 엘드 릿지 (Eldridge)에 대한 불평 후에, 밴드는 1943 년 7 월에 쿠퍼 (Krupa)가 마리화나 소지로 투옥되었을 때 헤어졌다 .

투어링, 프리랜서, 소그룹 작업

Krupa의 밴드를 떠난 후, Eldridge는 1943 년 뉴욕에서 자유 계약을 맺고 1944 년 Artie Shaw 의 밴드에 합류했다. Shaw의 밴드에서 연주하면서 인종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그는 빅 밴드를 형성하게 되었다. 재정적으로 실패하고 Eldridge는 소그룹으로 돌아갔다.

전후 년에, 그는 필 하모닉 기치에서 재즈 아래에서 투어를 진행한 그룹의 일부가 되었다. 그리고 투어의 충실한 사람 중 하나가 되었다. JATP의 주최자인 Norman Granz 는 Roy Eldridge가 재즈의 정신을 대표한다고 말했다. "상황이 어떠했든 그는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그리고 로이는 모든 것에 너무 강렬합니다. 그래서 감히 자신을 낙담 시키거나, 자신이 넘어 졌을지라도 특정 피크를 달성하려고 시도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것은 안전을 재생하는 것보다 그게 재즈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

Eldridge는 1950 년 파리로 옮겨 Benny Goodman 과 함께 투어를 하면서 1951 년 New York으로 돌아와 Birdland 재즈 클럽에서 밴드를 이끌었다. 그는 1952 년부터 Coleman Hawkins , Ella Fitzgerald , Earl Hines 와 함께 소그룹에서 1960 년대 초반까지 공연을했으며, Granz에서 녹음하기 시작했다. Eldridge는 또한 Ella Fitzgerald와 함께 1963 년 후반부터 1965 년 3 월까지, 그리고 7 월부터 1966 년 9 월까지 Count Basie와 함께 프리랜서로 돌아가 축제에서 연주를 했다.

1960 년 Eldridge는 Newport의 인식된 상업주의에 대한 반응으로 Mingus와 Max Roach가 결성한 단편적인 그룹인 재즈 아티스트 길드 (Jazz Artist 's Guild ) 의 녹음에서 Abbey Lincoln , Charles Mingus , Eric Dolphy , Kenny Dorham 및 다른 사람들과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뉴 포트 재즈 반란군 LP를 낳았다.

인종 장벽

Artie Shaw와 Gene Krupa의 밴드의 독창적인 솔리스트로서 Eldridge는 1930 년대 흑인 음악가가 백인 밴드와 함께 공개적으로 출연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지만 예외였다. Artie Shaw는 Roy가 그의 악대에서 가지고 있던 어려움에 대하여 논평했다, "사람들의 Droves는 밤의 끝에 그의 사인을 위해 그를 요구할 것이다, 그러나 나중에, 버스에, 그는 내릴 수 없을 것이다." 적어도 한 번은 Krupa가 Ellridge가 나머지 밴드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없도록 허락한 식당 매니저와 함께 싸움을 해 수 시간을 감옥에 보내고 벌금을 냈다.

늦은 인생

Eldridge는 1969 년부터 Manhattan 의 West 54th Street 에 있는 Jimmy Ryan의 재즈 클럽에서 하우스 밴드의 리더가 되었다. Ryan은 주로 Dixieland의 장소였지만 Eldridge는 전통적인 Dixieland 스타일을 자신의 앨범과 결합하려고 했다. Eldridge는 1970 년 뇌졸중으로 무능력했지만, 가수, 드러머 및 피아니스트로 일하면서 Ryan의 그룹을 이끌고 가끔씩 계속 이끌었다. 필자 Michael Zirpolo는 1970 년대 후반 라이언 (Ryan)의 엘드 릿지 (Eldridge)가 "그가 여전히 높은 음을 뚫어 낼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지만 그는 빈번하게 ... 나는 그의 건강에 대해 걱정했다. 그의 성전에 있는 정맥들은 놀라 울 정도로 팽창 할 것이다. " Ryan의 리더인 Eldridge는 즉흥적 인 "아마추어 나이트"세션을 포함하여 가끔 hijinx로 유명해지면서 무대에서 초라한 연주자를 초대하여 코미디 효과를 이끌어 내고 휴식을 취하기도 했다. 1971 년, Eldridge는 Down Beat Jazz Hall of Fame에 입회했다.

1980 년에 심장 마비로 고통 받는 Eldridge는 연주를 포기했다. 그는 그의 아내, 비올라의 죽음 후에 뉴욕, 시내에 있는 프랭클린 종합 병원에 78 세의 나이에 사망했다.

음악 영향

로이에 따르면, 트럼펫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주요 영향은 렉스 스튜어트 (Rex Stewart )였다. 그는 피츠버그에서 어린 로이 (Roy)와 그의 형 조 (Joe)와 함께 밴드에서 연주했다. 하지만 많은 트럼펫 연주자들과는 달리, 젊은 엘 드리지는 다른 트럼펫 연주자들로부터 영감을 얻지는 않았지만 색소폰 연주자들에게서 영감을 얻었다. Roy는 Coleman Hawkins 와 Benny Carter의 녹음을 연주하여 솔로 스타일을 처음 개발했으며, 나중에 이 음악가들의 말을 듣고 "나는 색소폰처럼 트럼펫을 연주하기로 결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음악가를 따르는 것은 1926 년의 Fletcher Henderson의 "Stampede"에서 Coleman Hawkin의 솔로를 모방하여 오디션을 하면서 그의 첫 직업 중 하나를 얻은 Roy에게 분명히 유익했다 . Eldridge는 또한 백색 스타일을 연구했다고 주장했다. cornettist Loring "Red"Nichols 와 Theodore "Cuban"Bennett. 스타일도 색소폰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Eldridge는 자신의 보고서에 따르면, 초기 몇 년 동안 루이 암스트롱 (Louis Armstrong)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1932 년 Armstrong의 스타일에 대한 주요 연구를 수행했다 .

스타일

Eldridge는 경음악에서 매우 다목적이었고, 중간에서 낮은 레지스터로 빠르고 명료하게 표현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높은 레지스터에도 유용했다. 재즈 평론가 Gary Giddins는 Eldridge가 "가장 빠른 템포에 영향을 받지 않는 하모니 아이디어가 풍부한 3 옥타브를 통해 자유롭게 열중하는 화려하고 열정적이고 많은 주목의 스타일"이라고 설명했다. 엘드리지는 레드 알렌 , 핫 립 페이지 , 샤드 콜린스 , 렉스 스튜어트 를 포함 해 '30 년대와 40 년대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들 사이에서 종종 그룹화 된다. 루이 암스트롱의 슬픈 스타일을 더 거칠고 더 광란적인 스타일로 변화시키려했다. 평론가 Gary Giddins는 Eldridge를 "감정적으로 강렬하고, 다용도로, 견고하고, 멀리까지"라고 지칭했다. Eldridge는 또한 그의 연주 강도에 대해 찬사를 받았다. 한때 엘라 피츠제랄드 (Ella Fitzgerald)는 "그는 많은 사람들이 노래 전체에 들어갈 수 있는 더 많은 영혼을 한 곡에 담았다"고 말했다. Eldridge가 사용한 높은 레지스터 라인은 그의 연주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였고, Eldridge는 악기의 가장 높은 음표의 표현력을 선호하여 종종 자신의 솔로로 통합했다. Eldridge는 빠른 스타일의 연주로 유명 해졌으며 종종 빠른 이중 시간 음표의 폭발을 실행 한 다음 표준 시간으로 돌아왔다. 로이가 열일곱 살 때 재즈 트럼펫 연주자인 빌 콜맨 (Bill Coleman) 이 그의 급속 발화 스타일을 언급했다. 콜맨이 스피드를 어떻게 달성했는지 묻자, 엘드 리지는 "글쎄, 나는 밸브를 벗고 이제는 정말 날아간다."라고 대답했다. 엘 드리지 (Eldridge)는 자신의 스타일에 대한 이러한 기교적인 요소를 엄격한 실습 정권, 특히 십대로서 강조했다. "나는 매일 8 시간 9 시간을 보냈다." 평론가 J. 브래드 포드 로빈슨 (Bradford Robinson)은 연주의 스타일을 "최고조의 조화 와 예리한 조화에 대한 예민한 의식, 특히 긴장이 심한 순간에 딱딱 거리는 전체적이고 약간 과장된 음색 "으로 표현했다. Giddins는 또한 Eldridge는 "결코 순수하고 황금색의 음색을 가지지 않았으며 그의 소리는 항상 긴장된 인간의 거친 음절에 의해 강조되었다"고 언급했다.

Eldridge의 노래 스타일에 관해서, 재즈 평론가인 Whitney Balliett는 Eldridge를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 및 Hot Lips Page 와 비교하면서 "가볍고 쉰 목소리와 매우 리듬감이있는 훌륭한 재즈 가수"라고 설명한다.

음악적 영향

Eldridge의 빠른 연주와 악기의 상위 레퍼토리 개발은 Dizzy Gillespie 에 큰 영향을 주었다. Dizzy Gillespie 는 Charlie Parker 와 함께 Bebop 을 생생하게 만들어 냈다. Eldridge의 고사양 사용이 특히 강조되는 알토 색소폰 연주자 및 클라리넷 연주자 Scoops Carry 와 함께 하는 Eldridge의 소규모 그룹 녹음의 "Heckler 's Hop"과 같은 트랙은 Dizzy에게 특히 영향을 미쳤다. Dizzy는 1940 년대 초 뉴욕의 Minton 's Playhouse 에서 Eldridge와 함께 수많은 잼 세션과 "트럼펫 전투"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 Eldridge를 언급하면서 Dizzy는 "우리 세대의 메시아였습니다."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엘 드리지 (Eldridge)는 처음에 밴드 리더인 리오넬 햄프 턴 (Lionel Hampton )의 1939 년 "핫 말렛 (Hot Mallets)"녹음에서 디지 (Dizzy)를 들었고, 나중에 "이 트럼펫을 솔로로 들었고 그것이 나 였다고 생각했다. 노래 "Bebop"과 같은 비밥 표준을 주의 깊게 경청하면, 엘드리지가 이 재즈 장르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었는지를 알 수 있다. 엘드리지는 할리우드의 히트 웨이브 클럽에서 어지럼증을 일으켜 하워드 맥기 (Howard McGhee)를 한 번 비웃는 다저스의 밥 솔로 스타일에 깊은 인상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나는 그것을 파헤치지 않는다. 나는 정말로 그를 이해하지 못한다." 루이 암스트롱과 디지 길레스피 사이의 교량으로 자주 선전되었지만, 엘 드리지는 항상 암스트롱과 무언가 사이의 다리가 되려는 시도가 아니었다. "

Roy Eldridge의 영향을 받은 다른 중요한 뮤지션들로는 Bob Crosby Orchestra의 Shorty Sherock 과 Bebop 개척자인 Howard McGhee와 Fats Navarro가 있다.

성격

Eldridge는 피아니스트 Chuck Folds와 함께 그를 아는 사람들에 의해 경쟁력이 있다고 여겨졌다. "1970 년대 Roy보다 더 경쟁력 있는 사람을 상상할 수는 없습니다. Roy보다 더 까다로운 사람은 본 적이 없다." 엘드리지는 자신의 경쟁 정신에 완전히 동의했다. "나는 누군가를 추방하려고 노력하고 있었고, 내 길을 뛰어 넘기 위해 노력했다." 재즈 트럼펫 연주자 조나 존스 (Jonah Jones)는 엘드릿지가 "누구에게나 가서 연주해라"는 자신의 영웅 인 렉스 스튜어트 (Rex Stewart)와의 커팅 콘테스트까지 이끌었다 전한다. Roy는 또한 그가 특히 인종 차별 주의자라고 여겨지는 사람들의 얼굴에도 대립적이 될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로이의 꾸준한 침착함을 색소폰 연주자 빌리 보웬 (Billie Bowen)과 함께 지적하면서, 로이는 결코 어린 시절이 아니라고 해도 몇 분 이상 앉아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항상 불안했다. Eldridge는 또한 산발적인 무대 공포증으로 고통 받았다고 한다. 그는 종종 여성과 문제가 되는 것을 발견했다. 여기에는 취한 사람과 함께 그 여자에게서 도난당한 돈의 일부를 되찾기 위해 일시적으로 트럼펫 팔아야한다는 사건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 여성의 이름은 Rose M. Harris였다. 나중에 그들은 티모시 엘드 릿지 (Timothy P. Eldridge)라는 이름의 자녀를 나눈 것으로 밝혀졌다. 디모데는 티아나 엘 릿지라는 딸이었다. Roy는 클라리넷 주의자인 Joe Muranyi 에 따르면 후기에 불같은 성질을 띤 것으로 알려져 있다. Muranyi는 Ryan에서 Eldridge와 함께 일했으며 Elridge의 성격을 "Mt. Vesuvius to the fifth power. 5번째 힘을 가진 베수비오(이탈리아 활화산) 산"이라고 불렀다.



3.

Teddy Wilson/Theodore Shaw Wilson (1912 년 11 월 24 일 - 1986 년 7 월 31 일) 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였다. 비평가 Scott Yanow가 "확실한 스윙 피아니스트"라고 묘사한 Wilson의 정교하고 우아한 스타일은 Louis Armstrong, Lena Horne, Benny Goodman, Billie Holiday, Ella Fitzgerald 등 재즈의 가장 큰 이름을 가진 많은 사람들의 녹음에 등장했다. 굿맨 (Goodman)과 함께 그는 백인 음악가들과 함께 눈에 띄게 출현한 최초의 흑인 음악가 중 한 명이 되었다. Wilson은 사이드 맨으로서의 광범위한 활동 외에도 1920 년대 후반부터 1980 년대까지 자신의 그룹과 녹음 세션을 이끌었다.

전기

윌슨은 1912 년 11 월 24 일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태어났다. 앨라배마 주 투스기게 (Tuskegee)의 터스키기 인스티튜트 (Tuskegee Institute) 에서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공부했다. 루이스 암스트롱과 함께 Speed ​​Webb의 밴드에서 일한 후 하인즈 그랜드 테라스 카페 오케스트라의 얼 하인즈를 맡아 Wilson은 Benny Carter 의 Chocolate Dandies 에 합류했다. 1935 년 Benny Goodman Trio (Goodman , Wilson과 드러머 Gene Krupa (나중에 Lionel Hampton 이 추가 된 Benny Goodman Quartet으로 확장 됨)의 멤버가 되어 트리오에 합류함으로써 윌슨은 인종 차별적인 통합 그룹에서 눈에 띄게 연주하는 최초의 흑인 음악가 중 한 명이 되었다. 재즈 프로듀서이자 작가 존 하몬드 ( John Hammond) 는 윌슨과 Brunswick과의 계약을 1935 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인기 있는 노래의 뜨거운 스윙 편곡을 녹음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Lena Horne , Helen Ward 및 Billie Holiday 와 같은 다양한 가수와 함께 50 차례의 히트 녹음을 기록했으며 Holiday의 가장 큰 성공을 포함하여 많은 녹음을 남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Lester Young , Roy Eldridge , Charlie Shavers , Red Norvo , Buck Clayton , Sarah Vaughan 및 Ben Webster 와 같은 중요한 스윙 음악가들과 함께 많은 세션에 참여했다. 1936 년에서 1942 년까지 그는 브 런 즈윅 레코드 와 콜롬비아 레코드를 위해 녹음 했다. 1950 년대에 그는 Verve Records에 녹음했다.

윌슨은 1939 년 자신의 단편적인 빅 밴드를 결성 한 후 1940 ~ 1944 년 Café Society 에서 sextet을 이끌었다. 그는 좌파 원인에 대한 지지로 하워드 "Stretch"Johnson에 의해 "Marxist Mozart"라는 별명을 얻었다. The New Masses 저널과 Russian War Relief 의 혜택 콘서트에서 그는 Benjamin J. Davis ( 공산당 미국 투표소에서 운영되는 뉴욕 시의회 의원)를 선출하는 예술가위원회 위원장을 지냈다. 1950 년대에, 윌슨은 줄리어드 학교에서 가르쳤다. 윌슨은 1955 년 영화 '베니 굿맨 스토리 (The Benny Goodman Story)' 에서 자신으로 출연했다. 그는 또한 Dick Cavett Show 의 음악 감독으로 일했다.

윌슨은 뉴저지 주 힐스 데일 근교의 조용한 곳에 살았다. 그는 작곡가 Irene Kitchings를 포함하여 세 번 결혼했다. 그는 그의 아들인 베이스를 연주하는 테오도르 윌슨 (Theodore Wilson)과 드럼의 스티븐 윌슨 (Steven Wilson)과의 트리오 연주를 포함하여 인생의 마지막 해까지 솔리스트와 픽업 그룹으로 활동했다.

1979 년 윌슨은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윌슨은 1986 년 7 월 31 일 코네티컷 주 뉴 브리튼에서 사망했다. 그는 73 세였다. 그는 뉴 브리튼의 Fairview Cemetery에 묻혔다. 테오도르와 스티븐 외에도 윌슨에게는 윌리엄, 제임스와 듄, 세 명의 손자인 제임스 2 세, 올리비아와 리암 윌슨이 세 명이 있다.



4.

Victor Dickenson (1906 년 8 월 6 일 - 1984 년 11 월 16 일)은 아프리카 계 미국인 재즈 트롬본 연주자였다. 그의 경력은 1920 년대에 시작되어 Count Basie (1940 ~ 41), Sidney Bechet (1941), Earl Hines 와의 음악 파트너십을 통해 계속되었다.

삶과 직업

1906 년 오하이오 주, Xenia 에서 태어난 Dickenson은 아버지처럼 도배장이가 되고 싶었지만 사다리에서 떨어지면서 자신을 상하게 한 후에 아이디어를 포기했다. 그는 1922년부터 오르간을 연구한 후 현지 밴드와 함께 트롬본 연주를 시작했다. 그는 1930 년 12 월 Luis Russell 의 밴드와 함께 보컬로 데뷔했다. 그는 1930 년대 초반 Blanche Calloway 의 오케스트라에 입사했다. 그는 1947 년부터 1950 년대 중반까지 동서양에서 자신의 그룹을 이끌었다. 그 때부터 그는 세션 맨이었다. 그는 Count Basie , Coleman Hawkins , Roy Eldridge , Gerry Mulligan 및 Billie Holiday 와 함께 1957 년 The Sound of Jazz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그는 또한 지미 러싱 ( Vanguard Records ), 콜맨 호킨스 ( Capitol ), 피 위 러셀 ( Black Lion ), 베니 카터 ( Bluebird and Black & Blue ), 레스터 영 ( Blue Note and Verve ), 카운트 베이시 ( 콜럼비아 와 파블로 ), 시드니 베쳇 (블루 버드, 블랙 & 블루, 블루 노트). 1953 년 그는 클라리넷에서 에드 홀 , 트럼펫에서 루비 브래프 와 함께 뱅가드 의 Vic Dickenson Showcase 를 녹음했다. 1958 년 시드니 Bechet 그를 프랑스에 와서 브뤼셀에서 녹음했다.

Dickenson은 "The World 's Greatest Jazz Band"의 멤버였으며 뉴욕시 Roosevelt Grill의 하우스 밴드였다. 그는 또한 트럼펫 연주자인 바비 해킷 (Bobby Hackett) 과 함께 작은 그룹의 같은 장소에서 공연했다.

디킨슨 (Dickenson)은 아트 케인 (Art Kane )의 사진인 할렘 (Harlem)의 그레이트 데이 (Great Day)에서 트롬본 연주자 인 Miff Mole 을 포함했다.

그의 생동감 넘치는 음악적 재능에 대해 Dickenson은 종종 세트 사이에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간결한 남성이었다. 에디 콘돈 (Eddie Condon) 의 밴드와의 긴 유대 관계 동안 그는 밴드 룸에 있는 동료 뮤지션과 모이는 대신에 남자 방의 바깥쪽에 있는 작은 골방에 앉아있는 한 명으로 남아있었다. 남자들이 남자 방의 승무원을 착각하여 돈을 주자 그는 그것을 가져갔다.

Dickenson은 암의 결과로 78 세의 나이에 1984 년에 뉴욕시에서 사망했다.



5.

Freddie Green/프레드릭 윌리엄 그린 ( Frederick William Green , 1911 년 3 월 31 일 - 1987 년 3 월 1 일)은 미국인 스윙 재즈 기타리스트로 Count Basie Orchestra에서 50 년 가까이 리듬 기타를 연주했다.

이른 생활 및 교육

그린은 1911 년 3 월 31 일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노출되었고, 십대 초반에 기타를 들기 전에 밴조를 배웠다. 샘 워커 (Sam Walker)라는 이름의 아버지의 친구가 어린 프레디에게 음악을 읽도록 가르쳐 주었고, 기타 연주를 계속하도록 격려했다. Walker는 Freddie에게 Walker가 주최자였던 지역 커뮤니티 그룹과 연주했던 첫 번째 공연을 발표했다. 그룹의 다른 멤버는 Duke Ellington 과 같은 유명한 인물들과 함께 일했던 트럼펫터 William "Cat"Anderson 이었다.

직업

이 시간 즈음에는 그린의 부모님이 돌아가셨고, 그는 이모와 함께 살면서 교육을 계속하기 위해 뉴욕으로 이사했다. 이 움직임으로 프레디에게 새로운 음악 세계가 열렸다. 십대 때까지 그는 도시의 클럽에서 연주하기 시작하여 돈을 벌고 평판을 얻었다. 이 공연 중 하나에서 그는 그린의 잠재력을 깨닫고 그를 베이시에게 소개한 전설적인 재능 스카우터 John H. Hammond 에 주목 받았다.

1937년에 Basie와 그의 앙상블은 동료의 충고로 Green의 공연 중 한 곳으로 갔다. Basie는 즉각적인 팬이었고, 그가 받아 들였던 구인과 함께 Green에 접근했다. 짧은 중단을 제외하고, Freddie Green은 다음 50 년간 Count Basie Band의 중추적인 고정 연주자로 남아있게 되었다.

"드럼 자체가 기타를 듣지 않아야합니다. 드러머가 코드를 연주하는 것처럼 들리도록 스네어가 A 또는 D 마이너의 하이햇에있는 것처럼 들리도록 드럼의 일부여야 합니다."

그의 경력을 통해 Green은 다른 뮤지션과 함께 리듬 기타를 연주했으며 거의 ​​솔로를 연주하지 않았다. "그의 탁월한 타이밍과 ... 흐르는 조화 감은 모든 리듬 섹션의 중요한 부분으로 리듬 기타의 역할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Green은 1938 년 1 월 16 일 베니 굿맨 빅 밴드의 카네기 홀 콘서트에서 솔로 연주를 했다. Fats Waller 의 " Honeysuckle Rose "의 잼 세션 에서 Green은 Duke Ellington 의 밴드에서 Basie, Page 및 음악가를 대상으로 한 앙상블의 리듬 기타리스트였다. Goodman의 솔로가 된 후, 그는 자신의 솔로를 그린으로 보내고, 음악가 Turk Van Lake 는 재발행된 1938 Carnegie Hall 콘서트에 대한 그의 논평에서 "깜짝 놀랄만한 움직임"이라고 설명했다. 그린의 솔로는 굿맨과 트럼펫 연주자인 해리 제임스 사이에서 발생했다.

그는 신속하게 모든 음정을 사용하지 않고 모든 음정으로 화음을 변경했다. 그의 화음 운지법에서는 종종 4 개의 현을 손가락으로 감싸면서 음표의 하위 집합만 누를 수 있었다. 그는 왼쪽 손으로 화음에서 건드리지 않은 음을 꺾었다. 이 기술은 오케스트라의 다른 멤버가 들려주는 노트를 방해 할 수 있는 불필요한 하모니 존재를 만들지 않으면서 '덩어리 진'리듬 사운드를 제공했다. 그린의 그의 Stromberg 기타 연주는 Ralph Patt 의 빅 밴드 연주 모델이었다.

그린은 해리 제임스 (Harry James)의 히트작 인 코너 포켓 (Corner Pocket)을 썼다.

그린은 75 세 때 네바다 주 라스 베이거스에서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6.

Gene Ramey (1913 년 4 월 4 일 - 1984 년 12 월 8 일)는 미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였다. Ramey는 텍사스 오스틴 에서 태어났으며 대학에서 트럼펫 연주를 했으나 George Corley 의 Royal Aces, Moonlight Serenaders 및 Terrence Holder 와 함께 연주하면서 콘트라베이스로 전환했다. 1932년 캔자스 시티로 이사하여 월터 페이지 (Walter Page) 에서 공부하면서 베이스를 시작했다. 그는 1930년대에 캔자스 시티 스윙 재즈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게 되었고 1938년부터 1943년까지 Jay McShann 의 오케스트라와 연주했다.

1944 년에 그는 뉴욕으로 이사 왔고, Lester Young , Count Basie , Ben Webster , Coleman Hawkins , Charlie Parker , Hot Lips Page , Horace Silver , Thelonious Monk (1947 년 Monk의 첫 트리오 멤버로서 드러머 Art Blakey ), 그리고 Miles Davis와 함께 연주했거나 녹음했다. 그는 비밥 작풍으로 전환하고, 또한 스윙적 연주를 계속했다. 나중에 그는 Buck Clayton 과 함께 유럽을 여행했으며 McShann과 함께 몇 번의 재결합 공연과 함께 Muggsy Spanier, Teddy Wilson , Dick Wellstood , Jimmy Rushing , Eddie Vinson 과 함께 연주했다. 1976 년 텍사스로 돌아와 1984 년 사망 할 때까지 가끔씩 연주했다.




7.

Jo Jones/Jonathan David Samuel Jones (1911 년 10 월 7 일 - 1985 년 9 월 3 일)는 미국 재즈 드러머였다. 밴드 리더이자 재즈 타악기의 개척자인 존스는 1934 년부터 1948 년까지 Count Basie Orchestra 리듬 섹션에서 일했다. 그는 그를 젊은 드러머 Philly Joe Jones와 구별하기 위해 Papa Jo Jones 파파 조 존스라고도 한다.

전기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태어난 존스는 앨라배마로 옮겨 색소폰, 피아노, 드럼 등 여러 악기를 연주하는 법을 배웠다. 1920년대 후반에 오클라호마 시티의 Blue Devils에 합류 할 때까지 그는 카니발 쇼에서 드러머와 탭 댄서로 일했다. 그는 1931 년 트럼펫 연주자 Lloyd Hunter 의 Serenaders로 녹음한 후 1934 년에 피아니스트 Count Basie 의 밴드에 합류했다. Jones, Basie, 기타리스트 Freddie Green 과 bassist Walter Page 는 "All American Rhythm 섹션" 팀이었다. Jones는 군대에 입대한 지 2 년 동안 잠시 쉬었지만 1948 년까지 Basie와 함께했다. 그는 Philharmonic 콘서트 시리즈에서 재즈에 참여했다.

그는 드럼에 브러쉬를 사용하고 베이스 드럼에서 하이햇 심벌까지 계시의 역할을 바꾸는 첫 번째 드러머 중 한 명이었다. Jones는 Buddy Rich , Kenny Clarke , Roy Haynes , Max Roach 및 Louie Bellson 과 같은 이후 드러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또한 여러 편의 영화, 특히 음악이 짧게 들어있는 Jammin 'the Blues (1944)에 출연했다.

Jones는 West End 재즈 클럽 (116 번)과 Broadway (뉴욕)에서 정기적으로 공연했다. 이 공연은 일반적으로 Max Roach와 Roy Haynes와 같은 다른 드러머들에 의해 잘 진행되었다. 드럼에 대한 그의 예술성 외에도, 존스는 그의 애매한, 싸우는 기질로 유명했다.

드러머인 Gene Krupa 가 각 비트마다 베이스 드럼을 강하게 두드리는 것과 달리 존스는 종종 베이스 드럼 연주를 생략했다. 존스는 하이햇 (hi-hat) 에서 타는 리듬을 계속 유지하면서 닫히는 동안 타격을 가하는 일반적인 관행 대신 지속적으로 개폐했다. Jones의 스타일은 현대 재즈 드러머의 경향에 영향을 주었다. 현재는 심벌즈로 알려져 있는 정지된 심벌즈에 타임 키핑 리듬을 적용했다.

1979 년 존스는 알라바마 재즈 명예의 전당에 입회하여 앨라배마 주 버밍엄 음악 유산에 기여했다. 존스는 1985 년에 국립 예술 기금 (National Endowment for the Arts)에서 수여하는 미국 재즈 마스터스 (Arthur Jazz Masters) 펠로우쉽을 수상했다.

1977 년부터 존스가 사망하기 전까지 존스와 소설가 머레이 (Murray) 사이의 대화를 바탕으로 1985 년에 존스가 사망하기 전까지 그의 저서인 앨버트 머레이 (Albert Murray )는 2011 년 사후에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출판되었다. ​​( Rifftide : The Life and Opinions of Papa Jo Jones) 프레스.

그의 후기에 파파 조 존스 (Papa Jo Jones)로 알려진 그는 때때로 다른 영향력 있는 재즈 드러머인 Philly Joe Jones와 혼동을 일으킨다. 그 두 사람은 며칠 만에 세상을 떠났다.

죤스는 73 세의 나이에 뉴욕시에서 폐렴으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