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Lester Young 과 Teddy Wilson Quartet의 스튜디오 앨범 - Pres and Teddy(1959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24.







Teddy Wilson – piano
Lester Young – tenor saxophone
Gene Ramey – bass
                                                                                          Jo Jones – drums




위키에서)
Pres and Teddy는 The Lester Young 과 Teddy Wilson Quartet의 1959 년 재즈 스튜디오 앨범이다. Verve가 처음 발표한 이후 Verve, Universal Japan 및 Lonehill Jazz에서 CD로 재발행 되었다.

Young과 Wilson 사이의 1956 년 1 월 재결합 세션을 녹음한 이 앨범에는 6 곡의 표준 스윙 재즈곡과 1 곡의 "Pres Returns"가 포함되어 있다. Young의 건강 상태가 악화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앨범은 Verve Record의 설립자인 Norman Granz가 제작한 최고의 앨범 중 하나 일뿐만 아니라 그의 작품 중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 받는다.

배경
Pres와 Teddy 는 재즈 평론가인 Scott Yanow 가 "재즈 역사의 거인 중 한 명"으로 특징 지어진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Lester Young과 "확실한 스윙 피아니스트"인 테디 윌슨 (Teddy Wilson) 사이의 1950 년대 후반의 재회 중 하나이다. 1956 년 1 월 13 일에 녹음 된 4 인조 연주는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재즈 드러머인 조 존스 (Jo Jones )와 베이시스트 진 라메이 (Gene Ramey)를 선보였다. 이 그룹은 Roy Eldridge , Vic Dickenson , Freddie Green 과 함께 전날 함께 연주했으며 비슷한 평가를 얻은 The Jazz Giants '56을 녹음했다.

윌슨은 1956년 Juilliard 에서 음악을 가르치는 것을 멈추고 솔로 앨범과 그룹 앨범을 꾸준히 제작했다. 영은 또한 꾸준하게 일하고, 그의 건강의 급속한 악화를 겪고 있었다. 영은 1945 년 제 2 차 세계 대전이 시작되기 전에 재즈에서 강한 초기 존재감을 확립했지만, 전쟁 중의 경험으로 인해 알콜 중독으로 고통 받고 있었고 의사소통마저 어려운 지경이었다. 그러나 Yanow에 따르면, 50 세에 걸쳐 연주한 Young의 과음은 그의 음주가 방해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 classic form]으로 돌아왔다. 이 세션 3년 후에, 영은 49 세의 나이로 알콜 중독에 의해 사망했다.

1994 년 The New York Times 는 앨범을 "노만 그란츠 (Norman Granz)"가 제작한 음악의 "최고 포인트"중 10개의 앨범 중 하나로 열거했다. Yanow는 Young의 모든 작업에 Verve의 Complete Lester Young Studio 세션을 설정 하는 것이 좋지만 The Jazz Giants '56 과 Lester Young, Young을 찾고 있는 더 캐주얼한 청취자를 위한 Oscar Peterson Trio 와 함께 이 앨범을 추천합니다. Yanow는 Allmusic 앨범에 대한 그의 프로필에서 "건강한 상태였고, 50 년 대 때 가장 잘 연주한 Young은 더 평온한 날에는 참석하지 못했던 자신의 사운드에 감정적인 강도를 더했다. Pres와 Teddy Young은 "특히 표현적인 형식"에 강점이 있다고 결론지었다.


Lester Young 과 Teddy Wilson Quartet의 스튜디오 앨범
- Pres and Teddy(1959년)

레이블: Verve MGV-8205
녹음일: 1956년 1월 13일
발매일: 1959년 4월 초
길이: 42:57
프로듀서: Norman Granz


Track listing
1."All of Me" (Gerald Marks, Seymour Simons) – 5:10
2."Prisoner of Love" (Russ Columbo, Clarence Gaskill, Leo Robin) – 7:40
3."Louise" (Robin, Richard Whiting) – 5:18
4."Love Me or Leave Me" (Walter Donaldson, Gus Kahn) – 6:50
5."Taking a Chance on Love" (Vernon Duke, Ted Fetter, John Latouche) – 5:10
6."Love Is Here to Stay" (George Gershwin, Ira Gershwin) – 6:31
7."Pres Returns" (Lester Young) – 6:18 Bonus track on CD reissue


Personnel
Teddy Wilson – piano
Lester Young – tenor saxophone
Gene Ramey – bass
Jo Jones – drums

















1.

Teddy Wilson/Theodore Shaw Wilson (1912 년 11 월 24 일 - 1986 년 7 월 31 일) 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였다. 비평가 Scott Yanow가 "확실한 스윙 피아니스트"라고 묘사한 Wilson의 정교하고 우아한 스타일은 Louis Armstrong, Lena Horne, Benny Goodman, Billie Holiday, Ella Fitzgerald 등 재즈의 가장 큰 이름을 가진 많은 사람들의 녹음에 등장했다. 굿맨 (Goodman)과 함께 그는 백인 음악가들과 함께 눈에 띄게 출현한 최초의 흑인 음악가 중 한 명이 되었다. Wilson은 사이드 맨으로서의 광범위한 활동 외에도 1920 년대 후반부터 1980 년대까지 자신의 그룹과 녹음 세션을 이끌었다.

전기

윌슨은 1912 년 11 월 24 일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태어났다. 앨라배마 주 투스기게 (Tuskegee)의 터스키기 인스티튜트 (Tuskegee Institute) 에서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공부했다. 루이스 암스트롱과 함께 Speed ​​Webb의 밴드에서 일한 후 하인즈 그랜드 테라스 카페 오케스트라의 얼 하인즈를 맡아 Wilson은 Benny Carter 의 Chocolate Dandies 에 합류했다. 1935 년 Benny Goodman Trio (Goodman , Wilson과 드러머 Gene Krupa (나중에 Lionel Hampton 이 추가 된 Benny Goodman Quartet으로 확장 됨)의 멤버가 되어 트리오에 합류함으로써 윌슨은 인종 차별적인 통합 그룹에서 눈에 띄게 연주하는 최초의 흑인 음악가 중 한 명이 되었다. 재즈 프로듀서이자 작가 존 하몬드 ( John Hammond) 는 윌슨과 Brunswick과의 계약을 1935 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인기 있는 노래의 뜨거운 스윙 편곡을 녹음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Lena Horne , Helen Ward 및 Billie Holiday 와 같은 다양한 가수와 함께 50 차례의 히트 녹음을 기록했으며 Holiday의 가장 큰 성공을 포함하여 많은 녹음을 남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Lester Young , Roy Eldridge , Charlie Shavers , Red Norvo , Buck Clayton , Sarah Vaughan 및 Ben Webster 와 같은 중요한 스윙 음악가들과 함께 많은 세션에 참여했다. 1936 년에서 1942 년까지 그는 브 런 즈윅 레코드 와 콜롬비아 레코드를 위해 녹음 했다. 1950 년대에 그는 Verve Records에 녹음했다.

윌슨은 1939 년 자신의 단편적인 빅 밴드를 결성 한 후 1940 ~ 1944 년 Café Society 에서 sextet을 이끌었다. 그는 좌파 원인에 대한 지지로 하워드 "Stretch"Johnson에 의해 "Marxist Mozart"라는 별명을 얻었다. The New Masses 저널과 Russian War Relief 의 혜택 콘서트에서 그는 Benjamin J. Davis ( 공산당 미국 투표소에서 운영되는 뉴욕 시의회 의원)를 선출하는 예술가위원회 위원장을 지냈다. 1950 년대에, 윌슨은 줄리어드 학교에서 가르쳤다. 윌슨은 1955 년 영화 '베니 굿맨 스토리 (The Benny Goodman Story)' 에서 자신으로 출연했다. 그는 또한 Dick Cavett Show 의 음악 감독으로 일했다.

윌슨은 뉴저지 주 힐스 데일 근교의 조용한 곳에 살았다. 그는 작곡가 Irene Kitchings를 포함하여 세 번 결혼했다. 그는 그의 아들인 베이스를 연주하는 테오도르 윌슨 (Theodore Wilson)과 드럼의 스티븐 윌슨 (Steven Wilson)과의 트리오 연주를 포함하여 인생의 마지막 해까지 솔리스트와 픽업 그룹으로 활동했다.

1979 년 윌슨은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윌슨은 1986 년 7 월 31 일 코네티컷 주 뉴 브리튼에서 사망했다. 그는 73 세였다. 그는 뉴 브리튼의 Fairview Cemetery에 묻혔다. 테오도르와 스티븐 외에도 윌슨에게는 윌리엄, 제임스와 듄, 세 명의 손자인 제임스 2 세, 올리비아와 리암 윌슨이 세 명이 있다.



2.

Lester Young/Lester Willis Young (1909년 8월 27일 - 1959년 3월 15일)은 별명이 "Pres" 또는 "Prez"였던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포니스트이자 때때로 클라리넷을 연주했던 음악가이다. 카운트 베이시의 오케스트라의 멤버였던 영은 그의 악기로 가장 영향력있는 연주자 중의 하나로 뛰어난 실력을 발휘했다. 그의 동료들이 딱딱한 연주로 몰아가는 것과 대조해 영은 좀 더 편안한 쿨 음색과 미묘한 하모니를 사용해서 "마치 춤추는 사람들과 듣는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한 낮고 펑키한 반복 악절을 쌓아 올리며 자유롭게 떠다니는 스타일, 마치 갈매기가 다이빙을 하고 선회하는 것과 같은”이라는 비평을 받기도 했다.

즉 Lester Young은 Coleman Hawkins의 강력한 연주법을 채택하기보다는 부드러운 음색으로 연주하는 완전히 새로 운 구상을 안출해 낸 재즈 거인중의 한 사람이다. Young은 일반 사회 규범에 따르지 않는 불순응주의자이며 프레스 Pres는 Billie Holiday가 그에게 붙여준 예명이다. 1950년대에 수많은 젊은 테너 주자들이 그를 따라 흉내를 냈다. 그는 그의 어린 시절을 New Orleans 근처에서 보냈지만 그는 그의 가족 밴드에서 연주하면서 1920년까지 Minneapolis에서 살았다.

그는 violin, trumpet, drums 등을 배우고 나서 13살에 알토 색소폰을 불기 시작하였다. 그는 그의 가족 밴드가 남부로 순회공연 하는 것을 거절하고, 1927년 집에 머물러 있었다. 그 대신에 Art Bronson`s Bostonians와 순회공연을 하면서 알토를 테너로 바꾸었다. 1929년에 그는 그의 가족 밴드로 다시 돌아왔다. 그 후 몇 년 동안 자유계약자로 나섰는데 1930년 Walter Page`s Blue Devils, 1931년 Eddie Barefield, 1932-1933년 다시 Blue Devils, 1933년 Bennie Moten와 King Oliver 등과 활동하였다.

그는 1934년 처음으로 Count Basie와 만났다. Coleman Hawkins가 교체되어 나가고 Fletcher Henderson이 들어왔다. 유감스럽게도 영 이 Hawk와 우열을 겨루어 보지도 못하고 그리고 그의 느긋한 연주가 사이드맨들의 마음에 들지 않아 결국 오래 있지 못 하였다. Andy Kirk와 투어를 하고 난 다음 1936년 Lester Young은 Basie가 동부로 떠날 무렵 때맞추어 다시 그에게 돌아왔다. Young는 Basie와 같이 있는 동안 그의 녹음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Billie Holiday와 테디 윌슨 Teddy Wilson 등과 더부러 일련의 소규모 그룹 녹음에 출연하여 후세에 길이 남을 역사를 만들어 냈다. 게 다가 Basie와 Kansas City Six 등과 좀처럼 보기 드문 클라리넷 연주를 녹음하면서 Young은 1950년대 알토 Paul Desmond와 거의 같은 음색으로 서부의 오리지날 Cool 사운드를 들여 주었다. 그가 1940년 Count의 밴드를 그 만 두고 나온 뒤, 재즈계에서 그의 명성을 이용할 데가 없어 앞날이 캄캄하였다. 그는 1943년 12월 Basie와 재결 합하기 전까지 그의 동생, 드럼어 Lee Young과 함께 Los Angeles에서 유명무실한 밴드를 공동으로 리더 하였 다. Young은 Basie 밴드에 돌아와서 9개월 동안 베이스 주자 Slam Stewart와 같이 잊지 못 할 4인조 밴드로 녹 음도 하고, 그가 군대에 징집되기 직전 `Jammin` the Blues` 단편 영화에 출연하는 등 즐거운 나날을 보냈다.

그가 군대에서 소름끼치는 인종차별 대우를 경험하고 나서 여생을 살아가면서 정신적 심리상태에 많은 충격을 받았다. 많은 비평가들은 제대 후 Lester Young이 좋은 연주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논평하였다. 하지만 변덕스러운 건강에도 불구하고 40년대 중반에서 말까지가 사실상 그의 전성기였다. `40-`50년대 그는 때때로 J.A.T.P. (Jazz at the Philharmonic)와 투어를 하였는데 Norman Granz가 대우를 잘 해 주었다. 그리고 Aladdin에서 일련 의 멋진 녹음을 하였다. Young은 1930년대에 이미 익혀놓은 `비밥`을 자기 스타일에 맞게 잘 받아 들였다. 그러나 그는 정신적으로 고통을 많이 받고 있었고, 자기 자신과 외부 세계 사이에 높은 벽을 쌓고, 그의 다양한 어휘를 조용히 개발하였다. 1950년대의 그의 작품은 초기보다 정서적으로 심오하여 더욱더 그 질이 높아졌다. 그렇지만 그를 흉내내는 백인들이 장본인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을 보고 마음이 몹시 아팠다. 그래서 그는 엄청나 게 많은 술을 마시고 거의 밥을 먹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1956년 작 Jazz Giants와 Washington, D.C.에 서 그는 4인조 밴드와 1957년 Newport Jazz Festival에서 마지막으로 재결합한 Count Basie 밴드와 함께 최고의 콘디션을 보여 주었다.

1957년 The Sound of Jazz TV 방송에서 그가 Billie Holiday에게 정서적인 불루스 솔 로 한 곡을 연주하여 인기를 끌었지만 Young은 거의 앉아서 연주하였다. 1959년 초 Paris에서 병이 나서 결국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결정적인 술 때문에 결국 죽고 말았다. 그가 죽은 지 수 십 년이 지났지만 오늘날까지 아직도 Pres는 영원한 테너 색소폰 거장 Coleman Hawkins, John Coltrane 등과 함께 이들 3인중의 한 사람으로 손꼽히고 있다.



3.

Gene Ramey (1913 년 4 월 4 일 - 1984 년 12 월 8 일)는 미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였다. Ramey는 텍사스 오스틴 에서 태어났으며 대학에서 트럼펫 연주를 했으나 George Corley 의 Royal Aces, Moonlight Serenaders 및 Terrence Holder 와 함께 연주하면서 콘트라베이스로 전환했다. 1932년 캔자스 시티로 이사하여 월터 페이지 (Walter Page) 에서 공부하면서 베이스를 시작했다. 그는 1930년대에 캔자스 시티 스윙 재즈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게 되었고 1938년부터 1943년까지 Jay McShann 의 오케스트라와 연주했다.

1944 년에 그는 뉴욕으로 이사 왔고, Lester Young , Count Basie , Ben Webster , Coleman Hawkins , Charlie Parker , Hot Lips Page , Horace Silver , Thelonious Monk (1947 년 Monk의 첫 트리오 멤버로서 드러머 Art Blakey ), 그리고 Miles Davis와 함께 연주했거나 녹음했다. 그는 비밥 작풍으로 전환하고, 또한 스윙적 연주를 계속했다. 나중에 그는 Buck Clayton 과 함께 유럽을 여행했으며 McShann과 함께 몇 번의 재결합 공연과 함께 Muggsy Spanier, Teddy Wilson , Dick Wellstood , Jimmy Rushing , Eddie Vinson 과 함께 연주했다. 1976 년 텍사스로 돌아와 1984 년 사망 할 때까지 가끔씩 연주했다.



4.

Jonathan David Samuel Jones (1911 년 10 월 7 일 - 1985 년 9 월 3 일)는 미국 재즈 드러머였다. 밴드 리더이자 재즈 타악기의 개척자인 존스는 1934 년부터 1948 년까지 Count Basie Orchestra 리듬 섹션에서 일했다. 그는 그를 젊은 드러머 Philly Joe Jones와 구별하기 위해 Papa Jo Jones 파파 조 존스라고도 한다.

전기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태어난 존스는 앨라배마로 옮겨 색소폰, 피아노, 드럼 등 여러 악기를 연주하는 법을 배웠다. 1920년대 후반에 오클라호마 시티의 Blue Devils에 합류 할 때까지 그는 카니발 쇼에서 드러머와 탭 댄서로 일했다. 그는 1931 년 트럼펫 연주자 Lloyd Hunter 의 Serenaders로 녹음한 후 1934 년에 피아니스트 Count Basie 의 밴드에 합류했다. Jones, Basie, 기타리스트 Freddie Green 과 bassist Walter Page 는 "All American Rhythm 섹션" 팀이었다. Jones는 군대에 입대한 지 2 년 동안 잠시 쉬었지만 1948 년까지 Basie와 함께했다. 그는 Philharmonic 콘서트 시리즈에서 재즈에 참여했다.

그는 드럼에 브러쉬를 사용하고 베이스 드럼에서 하이햇 심벌까지 계시의 역할을 바꾸는 첫 번째 드러머 중 한 명이었다. Jones는 Buddy Rich , Kenny Clarke , Roy Haynes , Max Roach 및 Louie Bellson 과 같은 이후 드러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또한 여러 편의 영화, 특히 음악이 짧게 들어있는 Jammin 'the Blues (1944)에 출연했다.

Jones는 West End 재즈 클럽 (116 번)과 Broadway (뉴욕)에서 정기적으로 공연했다. 이 공연은 일반적으로 Max Roach와 Roy Haynes와 같은 다른 드러머들에 의해 잘 진행되었다. 드럼에 대한 그의 예술성 외에도, 존스는 그의 애매한, 싸우는 기질로 유명했다.

드러머인 Gene Krupa 가 각 비트마다 베이스 드럼을 강하게 두드리는 것과 달리 존스는 종종 베이스 드럼 연주를 생략했다. 존스는 하이햇 (hi-hat) 에서 타는 리듬을 계속 유지하면서 닫히는 동안 타격을 가하는 일반적인 관행 대신 지속적으로 개폐했다. Jones의 스타일은 현대 재즈 드러머의 경향에 영향을 주었다. 현재는 심벌즈로 알려져 있는 정지된 심벌즈에 타임 키핑 리듬을 적용했다.

1979 년 존스는 알라바마 재즈 명예의 전당에 입회하여 앨라배마 주 버밍엄 음악 유산에 기여했다. 존스는 1985 년에 국립 예술 기금 (National Endowment for the Arts)에서 수여하는 미국 재즈 마스터스 (Arthur Jazz Masters) 펠로우쉽을 수상했다.

1977 년부터 존스가 사망하기 전까지 존스와 소설가 머레이 (Murray) 사이의 대화를 바탕으로 1985 년에 존스가 사망하기 전까지 그의 저서인 앨버트 머레이 (Albert Murray )는 2011 년 사후에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출판되었다. ​​( Rifftide : The Life and Opinions of Papa Jo Jones) 프레스.

그의 후기에 파파 조 존스 (Papa Jo Jones)로 알려진 그는 때때로 다른 영향력 있는 재즈 드러머인 Philly Joe Jones와 혼동을 일으킨다. 그 두 사람은 며칠 만에 세상을 떠났다.

죤스는 73 세의 나이에 뉴욕시에서 폐렴으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