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erhard Weber의 스튜디오 앨범 ㅡ Endless Days(2001년)
새해 시작하는 날들을
밴친님들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전 지난 8년 동안
미지의 바다를
둥둥 떠다닌 삶을 산 듯합니다.
때론 훈풍에 미소를 지을 때도 있었지만
대부분 쉼 없는 파도와 맞서야 했답니다.
비록 난파 직전의 모습이지만
어제부로
햇살 가득
익숙한 항구에 도착했다고나 할까요.
어제와 오늘은
오랜만에
편안하고 따뜻하게 잠들고
마치 저의 안착을
축하라도 하듯
햇살이 한껏 펼쳐진
그것이 제 앞날의 희망이라도 되는 양
설렘 가득한 날들이었답니다.
여하튼
저의 이런 수다가
저를 정리하고 결심하고 실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다시 이 자리를 빌어
밴친님들에게 고마움을.
오늘은 지난 12월 31일에 포스팅 한 적이 있었던 Eberhard Weber 2001년 앨범 Endless Days를 감상해보겠습니다.
- Michael Di Pasqua - drums, percussion
Eberhard Weber의 스튜디오 앨범 ㅡ Endless Days(2001년)
레이블: ECM - ECM 1748
녹음일: 2000년 4월
발매일: 2001년
길이: 50:19
프로듀서: Manfred Eicher
Track listing(모든 곡은 Eberhard Weber의 작곡)
1."Concerto for Bass" - 6:09
2."French Diary" - 6:46
3."Solo for Bass" - 3:39
4."Nuit Blanche" - 4:45
5."A Walk in the Garrigue" - 3:28
6."Concerto for Piano" - 4:46
7."Endless Days" - 8:35
8."The Last Stage of a Long Journey" - 9:20
Personnel
Eberhard Weber - bass
Paul McCandless - oboe, English horn, bass clarinet, soprano saxophone
Rainer Brüninghaus - piano, keyboards
Michael Di Pasqua - drums, percussion
1.
Eberhard Weber (1940년 1월 22일 슈투트가르트 출생)는 독일의 더블 베이시스트 겸 작곡가이다. 베이스 연주자로서 그는 매우 독특한 음색과 표현으로 유명하다. Weber의 작곡은 실내 재즈 , 유럽 고전 음악, 미니멀리즘 및 주변 음악을 혼합하며 ECM Records 사운드의 특징적인 예로 간주된다.
전기
Weber는 1960 년대 초반 녹음을 시작했으며 1973년 자신의 이름으로 The Colours of Chloë (ECM 1042)의 첫 번째 음반을 발매했다. 음악가로서의 경력 외에도 그는 TV 및 연극 감독으로 오랫동안 일했다. 그는 C에 튜닝된 추가적인 문자열로 전기 음향베이스를 디자인했다.
웨버 음악은 종종 멜랑콜리 음색으로 오스티 나토 (ostinatos )를 사용하지만 색칠과 세세한 부분까지 주의 깊게 조직되어 있다. 그는 솔리드 바디 일렉트릭 더블베이스의 초기 지지자였으며 1970 년대 초부터 정기적으로 연주 해왔다.
1960 년대 초반부터 1970 년대 초반까지 Weber의 가장 가까운 음악 협회는 피아니스트 Wolfgang Dauner 와 함께 했다. 주류 재즈부터 재즈 - 락 퓨전, 아방가르드 사운드 실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젝트가 다양했다. 이 기간 동안 Weber는 피아니스트인 Hampton Hawes 와 Mal Waldron , 기타리스트 인 Baden Powell de Aquino 와 Joe Pass , Mike Gibbs Orchestra, 바이올리니스트 Stephane Grappelli 및 기타 여러 사람들과 연주하고 녹음했다.
Chloë의 Colours에서 시작하여 Weber는 자신의 이름으로 10 개의 더 많은 레코드를 ECM에서 모두 발표했다. ECM 협회는 Gary Burton ( Ring , 1974, Passengers , 1976), Ralph Towner ( Solstice , 1975, Solstice / Sound and Shadows , 1977), Pat Metheny ( Watercolors , 1977), Jan Garbarek (1978 년부터 1998 년까지 10 곡) 등의 다른 ECM 레코딩 아티스트와도 협력했다.
1970 년대 중반, Weber는 Charlie Mariano (소프라노 색소폰, 피리), Rainer Brüninghaus (피아노, 신디사이저) 및 Jon Christensen (드럼)과 함께 자신의 그룹인 Colors를 결성했다. 그들의 첫 녹음 후, Yellow Fields (1975), Christensen은 떠났고 John Marshall 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그룹은 광범위하게 둘러보고 해적하기 전에 Silent Feet (1977)과 Little Movements (1980)라는 두 개의 추가 레코드를 녹음했다.
웨버는 1980 년대 초부터 영국 가수 작곡가 케이트 부시 와 함께 6 개의 스튜디오 앨범 중 4 곡 ( The Dreaming , 1982, Love of Hounds , 1985, The Sensual World , 1989, Aerial , 2005)과 정기적으로 협연을 했다. 1980 년대에, Weber는 Barbara Thompson 의 재즈 앙상블 인 Paraphernalia를 둘러 보았다. 1990 년 이래로 Weber의 투어는 제한적이었으며 자신의 이름으로 2 곡의 새로운 레코딩을 했다. 2001 년 Endless Days 는 재즈와 클래식 음악의 요소를 융합시킨 것으로 유명 뮤지션의 재즈에 잘 어울린다. 그 기간 동안 그의 주요 여행 활동은 Jan Garbarek Group의 정회원이었다. 2008 년 3 월 그의 생일을 맞아 슈투트가르트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게리 버튼, 볼프강 더 너, 얀 가르 바렉이 출연한 장편 "Stages of a Long Journey" 를 발매했다. 2009 년 ECM은 Yellow Fields , Silent Feet 및 Little Movements 앨범을 "색상"이라는 제목의 3-CD 컬렉션으로 재발표했다.
2007 년 Weber는 뇌졸중을 앓았으며 이후에는 연주를 할 수 없었다. 2010 년 1 월 Die Welt 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자신의 건강 상태 및 향후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했다.
웨버는 2009년 11월에 유명한 앨버트 망겔 도르프 - 프리리스 (Albert Mangelsdorff-Preis)를 수여 받았다. 1970 년대 작품 모음집은 ECM Records에서 같은 달에 발표되었다.
Weber was awarded the prestigious Albert Mangelsdorff-Preis in November 2009. A box set of his 1970s works was released by ECM Records the same month.
Weber's latest albums, Résumé (2012) and Encore (2015) comprise solos from his performances worldwide with The Jan Garbarek Group, overdubbed with keyboards/treatments by Weber, sax by Garbarek, and flügelhorn by Ack Van Rooyen.
웨버의 최신 앨범인 Résumé (2012)와 Encore (2015)는 얀 가르 바크 그룹 (Jan Garbarek Group)과 함께 전 세계로 공연을 하기위해 솔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웨버의 키보드 / 치료법, Garbarek의 색소폰, Ack Van Rooyen의 플루겔혼을 포함하고 있다.
2.
Paul Brownlee McCandless Jr. (1947 년 3 월 24 일 출생, 펜실베니아 주 인디애나 )는 미국의 재즈 그룹 오레곤 (Oregon )의 미국 다악기 및 창립 멤버이다. 그는 몇 안 되는 재즈 전문가 중 한 명이다. 그는 또한 베이스 클라리넷, 잉글리쉬 혼 , 소프라노 색소폰을 연주한다.
전기
Paul Brownlee McCandless Jr.는 음악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클라리넷과 그의 어머니 피아노를 가르쳤고 그는 맨해튼 음악 학교에 다녔다. 1971 년 뉴욕 필하모닉에서 잉글리쉬 혼을 연주했다. McCandless는 자신의 작곡에 관한 모든 기록을 발표했다. 그는 All Mornings Bring ( Elektra / Asylum , 1978), Heresay ( Windham Hill , 1988), Navigator (Landslide, 1981), Premonition (Windham Hill, 1992). 오리건 주에서 그는 Paul Winter와 함께 7 개의 레코드와 CD 외에도 28 개의 앨범과 CD를 녹음했다.
1996 년 McCandless는 Béla Fleck와 Flecktones와 함께 Best Pop Instrumental에서 그래미상을 받았다. 그는 또한 2007 년과 2011 년 Paul Winter Consort , Best New Age Album, 1993 년 Al Jarreau 의 앨범 Heaven and Earth 를 통해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오러곤의 앨범 1000 킬로미터 에 그의 성과는 2009 년에 제일 재즈 기악 솔로를 위한 그래미에 임명되었다. 그는 그의 앨범 Ectopia를 위한 최고 설치된 콤보, Deutscher Schallplatten Preis 및 Arbeitskreis Jazz im의 Down Beat Critics의 설문 조사에서 우승했다. Phonographishen Wirtschaft 금상 수상자였다. 1985 년 McCandless는 베이스 연주자 Barre Phillips와 독일의 클라리넷 연주자 Theo Jörgensmann 과 함께 유럽을 여행했다. 그는 Béla Fleck와 Flecktones 의 게스트 음악가로 1999년 앨범 Greatest Hits of the 20th 및 2002 년 앨범 Live at the Quick에 출연 했으며 Tabla 아티스트 Sandip Burman 과 함께 여행했습니다. 그는 또한 1990 년대 후반에 여러 번 남은 연어 ( The Leftover Salmon) 와 현악기 사건 (The String Cheese Incident) 의 손님이었다. 그는 피아니스트 Art Lande 와 함께 듀엣에서 무대에 출연했으며 앨범으로 Skylight 를 녹음했다. 2013 년부터 Samo Salamon Bassless Trio로 유럽에서 정기적으로 연주하고 있다.
McCandless는 클래식 음악계 에서 활동하고 있다. 오케스트라 솔리스트로서 그는 멕시코 시티의 Camerata 챔버 오케스트라, 세인트 폴 챔버 오케스트라 ,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 버팔로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 , 로스 앤젤레스 필 하모닉 및 슈투트가르트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공연했다. Paul의 오케스트라 스코어 중 3 곡 은 모스크바의 Oregon 이라는 CD에서 녹음했다. 오프닝 트랙인 "라운드 로빈 (Round Robin)"이라고 불리는 이 중 하나는 2001 년 그래 미상 최우수 기악곡 작곡 및 최우수 기악 편곡 후보로 선정되었다.
2014 년에 McCandless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재즈 트리오 ( Charged Particles) 와 함께 공연을 시작했는데, 샌프란 루이스 오비 스포 재즈 페스티벌 ( San Luis Obispo Jazz Festival)을 메인 스테이지에서 열고 스탠포드 재즈 페스티벌 (Stanford Jazz Festival) 에서 헤드 라인을 장식하기도 했다. 4 중주단은 또한 Birdland (NYC), Blues Alley (워싱턴 DC), Yoshi 's Jazz Club , Phoenix의 악기 박물관 , Dakota Jazz Club [11] 및 기타 장소에서 McCandless and Charged Particles는 2017 년에 Motion Blue Jazz Club (자카르타), Jazz Centrum (수 라바 야), Jazz Gunung Bromo Festival 마운트 브로 모 (Mount Bromo)에서 연주했다.
리셉션
런던 텔레그래프 (London Telegraph) 는 McCandless가 The Great Jubilee Concert에 "주목할만한"공헌을 했다. 재즈 저널 (Jazz Journal )은 "Paul McCandless는 오보에와 소프라노에서 훌륭하고 아름답게 변조 된 솔로를 전달했다."
워싱톤 포스트 는 McCandless를 "반짝이는 하모닉 캐스케이드"를 연주하는 "스텔라 플레이어"라고 불렀다.
상
그래미 상, 알 자로 (Al Jarreau )와 함께하는 최고의 R & B 보컬 공연, 남성, 1993
Béla Fleck와 Flecktones , 1996 년 그래미 상, Best Pop Instrumental Performance, 1996
그래미 상, Paul Winter , 2007, 2011 년, 최고의 뉴 에이지 앨범
그래 미상 후보작, 최고의 기악곡, 최고의 기악 편곡, 모스크바 오레곤 , 2001 년
그래미 상 후보작, 최고의 재즈 기악 솔로, 1000 킬로미터 , Down Beat Magazine 비평가 설문 조사, 1976, 1978 2009 수상자, 폭 넓은 인정을 받을 자격이 있는 인재라는 평을 받았다.
3.
Rainer Brüninghaus (1949년 11월 21일 Bad Pyrmont , Lower Saxony 에서 태어남)는 독일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직업
Rainer Brüninghaus는 9 세 때부터 클래식 피아노를 배우며 16 살 때 처음으로 재즈 트리오를 설립했다. 1968년에서 1972년까지 그는 쾰른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했으며 1971 년부터 1975 년까지 음악학을 전공했다. 실험적인 재즈 록 그룹 Eiliff. 두 앨범과 싱글 앨범을 녹음했다. 1973 년 독일 재즈 기타리스트 Volker Kriegel 의 밴드에 합류했다. 1973 년부터 1985 년까지 그는 헤 시안 방송 공사 (hr)의 재즈 앙상블과 헤 시안 방송 공사 ( hr-Bigband )의 빅 밴드에서 자주 방문했다.
베이시스트 Eberhard Weber 와 Charlie Mariano 와 함께 1975 년에 그는 Colors 밴드를 결성했다. 1977 년부터 Manfred Schoof 와 그의 5 중주 및 빅 밴드와 함께 듀오 콘서트를 연다. 1976 년 Brüninghaus는 하이델베르그 재즈 데이 페스티벌에서 피아노 솔로 콘서트를 연주했다.
1978 년 독일 재즈 페스티발 프랑크푸르트에서 그는 50 분 동안 계속되는 작곡 모음집을 축제의 위탁 작품으로 작곡했다. 재즈 평론가 Joachim-Ernst Berendt 는 이후 Brüninghaus가 독일의 유명한 재즈 피아니스트 3 인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한다고 썼다.
1980년대 Brüninghaus는 주로 Kenle Wheeler와 Jon Christensen ( ECM )의 Freigeweht 와 같은 자신의 프로젝트에 노력을 기울이는 밴드 리더로 일했다. 1981년에 그는 Markus Stockhausen 과 Fredy Studer가 1984 년 말까지 연주 한 자신의 트리오를 설립했다. 이 그룹은 괴테 학원을 위해 전세계를 순회했다. John Abercrombie 와 Trilok Gurtu 는 1985 년에 밴드에 가입했으며 일부 공연에는 Charlie Mariano, Hugo Read, Jo Thönes가 밴드에서 연주했다. 1988 년에 그는 얀 가르 바렉 과 긴 관계를 시작했다. 그는 Carla Bley , Bob Brookmeyer , Gary Burton , Bobby McFerrin , Jim Hall , Manu Katché , Albert Mangelsdorff , Paul McCandless , Alphonse Mouzon , Archie Shepp 및 Steve Swallow 와도 작업했다 . Brüninghaus는 교향악단, 빅 밴드, 작은 앙상블 및 솔로 피아노뿐만 아니라 영화 및 TV를위한 음악을 작곡했다. 그는 1984 년부터 1992 년까지 쾰른 대학 (Musikhochschule) 에서 피아노를 가르쳤다. 그는 음악 이론 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으며 독일 재즈 뮤지션 연합 (Union Deutscher Jazzmusiker / UDJ)의 예술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2011 년부터 그랜드 피아노에서 솔로 콘서트를 자주 연주했다.
비평가들의 관찰
퓨전 재즈 분야에서 알려지게 된 음악가는 미묘한 코드 레이어링과 다양한 멜로디 변경을 선호하지만 리드미컬한 흐름을 무시하지 않는다. 재즈에서 Brüninghaus는 최소한의 예술에 대한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지수이며 그는 즉석에서 반복적인 최소한의 패턴과 Bill Evans를 연상케하는 재즈 프레이징을 연결한다.
상
1983년 Brüninghaus는 Southwest German Radio의 재즈 상 (Jazz Award)과 Rhineland-Palatinate (독일의 유일한 재즈 상 수상자)의 국가에서 우승했다. 1984 년 ECM 앨범 'Continuum'으로 독일 레코드 비평가 상을 받았다.
4.
Michael Di Pasqua (1953년 5월 4일 출생, 2016 년 8 월 29 일 사망)는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태어난 미국의 멋진 재즈 드러머이자 타악기 연주자로 Zoot Sims, Al Cohn 및 Gerry Mulligan 과 함께 작업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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