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앨범은 2016년에 발매된 트리오 Mammal Hands의 앨범 Floa입니다. 앨범 "Floa"는 형제인 Jordan(색소폰)과 Nick Smart (피아노), 드러머 / 타악기 연주가인 Jesse Barrett가 출연한 젊은 트리오 Mammal Hands의 두 번째 앨범입니다.
Mammal Hands는 영국출신의 재즈 트리오로서 Norwich 이스트 앵글리아 (East Anglia) 마을에서 2012 년에 구성되었고 멤버는 드러머 Jess Barrette, 색소폰에 Jordan Smart 및 피아노 Nick Smart 형제랍니다.
원래 Norwich에서 Smarts는 2012 년에 Barrett와 만나기 전에 이미 일렉트로니카 듀오로 일하고 있었고, 이후 음악이보다 재즈 방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Animalia 이라고 칭한 트리오의 첫번째 앨범은 레이블 Gondwana에 의해 2014년에 발매되었고 이 그룹은 작곡가인 스티브 라이히 (Steve Reich) 와 색소폰 연주자인 파로아 샌더스 (Pharoah Sanders) 와 같은 음악가에서 영감을 얻는다고 합니다.
레이블: Gondwana Records – GONDCD014/영국
발매일: 2016년 5월 27일
스타일:Contemporary Jazz
프로듀서: Matthew Halsall
Tracklist (모든 곡은 Mammal Hands 에 의해 작곡됨)
1 Quiet Fire
2 Hillum
3 Hourglass
4 Think Anything
5 In The Treetops
6 Eyes That Saw The Mountain
7 Kudu
8 The Falling Dream
9 Shift
Credits
Drums, Tabla – Jesse Barrett (3)
Piano – Nick Smart (2)
Saxophone [Saxophones] – Jordan Smart
Strings [Additional Strings], Bass – Gavin Barras
Strings [Additional Strings], Violin, Viola – Natalie Purton
www.thejazzmann.com 리뷰에서
"Floa"는 형제 요르단 (색소폰)과 닉 스마트 (피아노), 드러머 / 타악기 연주가 인 제시 제시 (Jesse Barrett)가 출연 한 젊은 트리오 Mammal Hands의 두 번째 앨범입니다. 원래 Norwich에서 Smarts는 2012 년에 Barrett와 만나기 전에 이미 일렉트로니카 듀오로 일하고 있었고, 이후 음악이보다 재즈 방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룹 이름 인 Mammal Hands를 채택한 후, GoGo Penguin의 베이시스트 Nick Blacka가 Birmingham의 Mostly Jazz Funk와 Soul Festival에서 연주 할 때 트리오를 목격했습니다. 그들을 친밀한 정신으로 인식 Blacka는 맨체스터 기반의 트럼펫 연주자, 작곡가 겸 레이블 주인 인 Matthew Halsall에게 Gondwana의 인장에 대한 밴드에 서명하고 찬사를받은 début 앨범 "Animalia"를 발표했습니다. 요즘은 이스트 앵글 리언의 뿌리에도 불구하고 포유류의 손을 맨체스터 밴드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샬 라탄과 비슷한 재즈의 일종입니까?
베이스리스 라인업은 일종의 챔버 재즈를 암시하지만 Mammal Hands의 음악은 예기치 않게 리드미컬하고 역동적이며 흥미롭고 전자 음악, 현대 클래식 및 세계 음악에 대한 관심을 반영합니다. 여기에는 Tabla 마스터 Sirishkumar, Nick Smart가 미니멀리스트 작곡가 인 Terry Riley, Philip Glass, Steve Reich, Pharaoh Sanders의 DJ 문화와 영적인 재즈의 다양한 음향 세계에 몰입 한 조던의 사랑에 대해 배운 동안 배운 인도 리듬에 대한 지식이 포함됩니다. 이 두 번째 외출을 위해 Sufi와 아프리카의 트랜스 음악과 아일랜드와 동유럽의 민속 음악을 그들의 영향 범위에 추가했습니다. 한 시간 레이블 메이트 인 GoGo Penguin Mammal Hands는 모던하고 현대적인 음악을 만들어 댄스 및 록 음악에 대한 모험을 좋아하는 팬을 포함하여 다양한 청취자에게 어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2 년 동안 런던의 킹스 플레이스 (Kings Place)와 영국 왕립 음악 대학 (Royal Northern College of Music)에서 맨체스터 유학의 집에서 특별한 하이라이트로 공연을 가졌습니다. 그들은 또한 "BBC Introducing"쇼케이스의 일환으로 캐나다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에서 공연을했으며, 캐나다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주었으며 북미 지역의 쇼를 위해 대서양을 건너 초대 된 그룹을 보았습니다. 나는 2015 년 밴드의 공연을 보았습니다. 근처의 헤이 온 헤이 (Hay on Wye)에서 빛이 어떻게 흘러 나오는 지 알지만 진실은 조금 실망 스럽습니다. 작은 청중과 함께 험난한 텐트와 작은 전기 키보드로 제한된 Nick Smart는 밴드의 모습을 가장 잘 볼 수있는 장소가 아니 었습니다. 특히 페스티벌의 요구 사항 때문에 필연적으로 단축 된 세트를 연주해야했기 때문에 스케줄링.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룹의 잠재력은 평범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더 호의적 인 환경에서 친구들과 같이 청중을 놀라게 할 수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GoGo Penguin은 올해 초 카디프에서 The Gate에서 판매했는데, 군중을 나가서 그랜드 피아노의 혜택을 누렸다. 포유류의 손을 다시 확인하는 데 주저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후 "Floa", Hondall이 제작하여 Manchester의 80 Hertz Studio에서 녹음 한 Gondwana의 두 번째 앨범. 앨범 제목은 "흐름"또는 "대홍수"를 의미하는 스칸디나비아 단어에서 유래되었으며 밴드의 거대한 쓰기 및 리허설 세션과 3 명의 그룹 멤버가 모두 쓰기 과정에 기여한 아이디어 흐름을 나타냅니다. 작곡은 단순히 '포유류의 손'에 기록됩니다. 앨범 제목은 밴드와 청중 사이의 에너지 흐름을 의미하기도합니다. 한편 Daniel Halsall의 차분하게 미니멀 한 커버 디자인은 GoGo Penguin의 두 번째 앨범 인 "v2.0"의 추억을 불러 일으키며 Gondwana가 그래픽 디자인 측면에서 '하우스 스타일'을 확립하는 것을 목격합니다.
Mammal Hands의 경우 그룹 사운드가 중요하며 기존의 재즈 솔로잉을위한 작곡 공간에는 약간의 공간이 있습니다.하지만 피아니스트 Nick Smart와 함께 밴드를 이끌어내는 데있어 색소폰과 피아노는 교대로 중요한 리듬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번에 그룹의 음향 팔레트 둘은 Matthew Halsall의 Gondwana Orchestra의 멤버 인 두 명의 추가 음악가의 공헌으로 확장되었습니다. Gavin Barrass는 더블베이스를 추가하고 Natalie Purton은 바이올린과 비올라 모두에 나타납니다. Mammal Hands를 더 이상 "베이스리스"로 지칭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앨범은 "조용한 불"으로 시작됩니다. Barratt의 타악기의 험난한 소리는 최면의 그루브를 만들어 동시에 주기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진화합니다. 이 그룹 주위에는 요르단 스마트의 색소폰과 주기적으로 치솟는 합창단을 정기적으로 편곡 한 멜로디 패턴이 짜 맞춰져 있습니다. 내 자신을 포함하여 "Animalia"에 대한 많은 리뷰는 포유 동물의 손과 Portico Quartet 사이의 유사점을 지적했으며, Portico의 Jack Wyllie를 연상시키는 요르단의 음색과 닮은 점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두 밴드 모두 노사 관계로 시작했습니다. 포멀릭은 런던의 사우스 뱅크 센터 (South Bank Centre)에서 버스를 타던 중 노멀 (Norwich) 거리에서 포유류의 손을 먼저 잡았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강한 관심을 끄는 멜로디는 필수이며 두 밴드 모두 풍부합니다. 그러나 모든 접근성을 위해 어느 밴드의 예술적 완전성에 관해 타협의 힌트가 없으며, 그들은 좋은 곡을 작곡하는 샘나는 선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즈음 자른 포 르 티코 (그 중 단지 세 명만 존재)는 전자 음악의 세계에 거의 몰입 해 왔기 때문에 여전히 음향 적 포유류의 손으로 현재 충만하게 틈새 시장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힐럼은 요르단 스마트가 조만간 음악을 만들면서 상대적으로 정통적인 색소폰을 사용하는 현행 포유류 핸즈 스타일에서 민요와 같은 멜로디를 개발하는 그룹을 본다. 닉 스마트 (Nick Smart)의 피아노 아르페지오는 복잡한 그룹 클라이 막스를위한 발사대 역할을하며, 그 복잡성은 절충 적으로 협상됩니다. 이 작품은 오프닝 포크에서 영감을 얻은 주제로 돌아가면서 더 부드럽게 해결됩니다.
"모래 시계"는 반복적이고 겹치는 리듬 패턴과 질감을 극적으로 사용하여 청취자를 최면술의 사운드 월드에 최면 채집합니다. Jordan Smart는 소프라노 색소폰을 번갈아 가다듬고 돋보이며 그 주위의 리듬이 드럼 키트와 타블로에서 배가 된 바렛과 함께 더욱 정력적이고 밀도가 높고 복잡하며 이국적입니다.
"Think Anything"은 재즈의 느낌을보다 분명하게 표현하지만 Jordan Smart의 Coltrane과 Sanders의 영향력이 중동 / 북 아프리카 외계인의 힌트 이상이됩니다. 길 라드 아츠 몬 (Gilad Atzmon)이 더 현대적인 영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이 곡은 또한 닉 스마트 (Nick Smart)의 비교적 독창적 인 솔로 연주를 통해 피아노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In The Treetops"는 리드미컬 한 타악기로 시작되었지만 요르단 스마트의 끈질긴 색소폰 인 ostinato를 중심으로 여기에 중점을 두었고 이후 Barrett의 브러시 드 드럼과 Nick Smart의 피아노가 합류했습니다. Jordan의 뱀프는 트랙의 중추를 형성하며 Nick Smart는 멜로디를 개발하고 게스트 스트링 플레이어는 깊이와 색상 및 질감을 추가합니다. 펭귄 카페 오케스트라가 시도했을지도 모르는 뭔가가 있습니다.
타악기의 반짝임은 아름다운 민속계의 영감을받은 멜로디로 아름다운 "눈을 본 산"을 선보입니다. 극동과 아일랜드의 민속 전통을 다양하게 암시하는이 청악한 멜로디는 색소폰과 피아노 사이의 아이디어 교환을 특징으로하는 더 자유로운 섹션으로 단편화되기 전에 완전히 현대적인 그루브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전반적인 효과는 매우 기쁘 며 포유류의 손으로 다양한 영향을 이끌어 내며 설득력있는 전체를 만듭니다.
영양의 유형을 따서 명명 된 "Kudu"는 요르단 스마트의 절묘한 색소폰이 바렛의 드럼과 타악기의 다채로운 잡담과 결합하여 일부 강렬하고 독창적 인 심벌즈 작업을 포함하여 더 토착적이고 긴급한 느낌을줍니다. 요르단의 점점 더 열정적 인 연주는 아프리카의 트랜스 음악과 영적 재즈의 세계를 이끌어 냈습니다. 닉의 리듬감이 높은 피아노는 동시에 트랙을 몰아 내고 접지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The Falling Dream"은 힙합 샘플링 기술의 영향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지만 Nick Smart의 미니멀리즘에 대한 사랑은 부드럽고 색소폰과 울퉁불퉁 한 울퉁불퉁 한 레이어의 프레임 워크를 형성하는 패턴을 부드럽게 반복하면서 가장 잘 나타납니다. 미묘하고 '꿈 같은'분위기.
마침내 우리는 "Shift"를 듣습니다. 전자파와 그 이상의 음원과 비트와 리듬을 결합한 민속 파생 멜로디 그룹의 다양한 영향에 대한 또 다른 강력한 합성물입니다. 열광적이고 어렴풋하게도 대기에 의한 분위기는 기분 좋은 일련의 역동적 인 대조를 제공하지만 너무 빨리 끝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생방송의 모습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많은 발전을위한 충분한 범위가있는 것 같습니다.
포유류의 손은 "Animalia"에 대한 가치있는 후속 조치를 만들었으며,이 증거로 인해 주로 젊은 청중이 계속해서 성장해야합니다. 올드 스쿨 재즈 팬들은 즉흥적 인 콘텐츠와 기존의 솔로잉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재즈 스펙트럼의 현대적이고 바위가 영향을받는 끝 부분에 관심이있는 사람은 누구나 Mammal Hands의 음악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룹은 자신의 실망감을 대단히 멀리하고 "Floa"는 설득력 있고 자신감있게 자신의 접근법을 연마하게됩니다. 이것은 또 다른 강렬한 음악 컬렉션이며 포유류의 손은 하나의 아이디어를 낭비하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것은 소중한 작은 뮤지컬 '플랩 (flab)'을 사용하여 가볍고 가볍게 녹음하는 것입니다. 초기 포르 티코와의 유사성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비판으로 해석 될 수 있지만 두 그룹은 현재 매우 다른 영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두 가지 모두에 충분한 공간이 있다는 것에 우려하고 있습니다. 포유류의 손은 이제 더 큰 확신을 갖고 놀고있는 것처럼 보이고 의심 할 여지없이 점점 더 개별적인 틈새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입니다.
그룹은 여전히 아래와 같이 파이프 라인에 다수의 라이브 영국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mmal Hands의 데뷔앨범 – Animalia(2014년) (0) | 2017.12.06 |
---|---|
Mammal Hands의 앨범 – Shadow Work(2017년) (0) | 2017.12.06 |
Charlie Haden and Gonzalo Rubalcaba의 라이브 앨범 - Tokyo Adagio(2015년) (0) | 2017.12.06 |
Joshua Redman and Brad Mehldau의 라이브 앨범 Nearness(2016년) (0) | 2017.12.05 |
Joshua Redman의 스튜디오 앨범 Moodswing(1994년) (0) | 2017.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