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아침에 시작하는 하루,
진한 커피 한 잔을 앞에 두고 있으니,
행. 복. 이란 단어가 저절로 떠올라 빙긋 웃습니다.
어젯밤엔 늦게까지 아름다운 분들과
와인잔을 부딪히며 희희낙락
새벽까지 끊임없이 조잘거렸는데도,
5시에 출근해야만 하는 몸도 마음도
이렇게 가벼울 수가요.
잠깐 아침 일을 하고
오늘은 저에게 휴가를 주는 날이라서 그럴까요? ㅋㅋㅋ
밴친님들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요...
(이런 잡스런 이야기 생략하랬는데요. 전 말 안들을거예요. 제가 하고 싶은데로.)
23세라는 나이에 소풍을 마감한 부커 리틀 Booker Little, Jr. (1938년 4월 2일 - 1961년 10월 5일)은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자 작곡가로서 Max Roach 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지만 John Coltrane 과 Eric Dolphy 와 함께 공연했고 Sonny Rollins과 Clifford Brown의 영향을 강력하게 받았다고 합니다.
트롬본을 연주하던 아버지에게서 음악적 영향을 받았음직한 리틀은 1956년부터 1958년까지 조셉 서머힐 (Joseph Summerhill)과 함께 시카고 음악원 (Chicago Conservatory)에서 트럼펫을 공부했으며 이 시간 동안 그는 Johnny Griffin과 같은 현지 음악가들과 함께 일했다가 뉴욕으로 이사 한 후, 소니 롤린스 와 함께 살면서, 드러머 맥스 로치 (Max Roach)와 멀티 악기 연주자인 에릭 돌피 (Eric Dolphy )와 관계를 맺어 사이드 맨이자 리더로서 많은 녹음했답니다.
오늘은 그의 마지막 녹음인 1961년 앨범 Booker Little and Friend을 감상하겠는데요. 올뮤직의 스캇 야노는 "Booker Little은 그 시기에 하모니적으로 발달된 하드 밥 분야의 탑 솔로 연주자로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이 앨범은 그의 가장 피크 타임의 앨범이다."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Booker Little의 스튜디오 앨범 - Booker Little and Friend (1961년)
레이블: Bethlehem
녹음일: 1961년 8월 - 9월
발매일: 1961년
길이: 48:22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Teddy Charles
Track listing(괄호 안의 표기된 곡 이외에는 모두 Booker Little작곡)
1."Victory and Sorrow" - 5:56
2."Forward Flight" - 6:18
3."Looking Ahead" - 7:25
4."If I Should Lose You" (Ralph Rainger, Leo Robin) - 5:11
5."Calling Softly" - 5:39
6."Booker's Blues" - 5:16
7."Matilde" - 5:55
8."Looking Ahead" [alternate take 4] - 8:27 Bonus track on CD reissue
9."Looking Ahead" [alternate take 7] - 8:15 Bonus track on CD reissue
Personnel
Booker Little - trumpet
Julian Priester - trombone (tracks 1-3 & 5-9)
George Coleman - tenor saxophone (tracks 1-3 & 5-9)
Don Friedman - piano
Reggie Workman - bass
Pete LaRoca - drums
1.
부커 리틀 Booker Little, Jr. (1938년 4월 2일 - 1961년 10월 5일)은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사이드 맨과 밴드 리더로서 여러 사람의 녹음에 출연했다. Little은 Max Roach 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지만 John Coltrane 과 Eric Dolphy 와 함께 공연했으며 Sonny Rollins과 Clifford Brown의 영향을 강력하게 받았다. 그는 23 세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전기
리틀은 테네시 주 멤피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Pullman porter (트롬본 학자이기도 함)와 그의 아내, Ophelia (피아노 연주자)인 Booker의 네 번째 자녀였다. 리틀은 Manassas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1956년부터 1958년까지 조셉 서머힐 (Joseph Summerhill)과 함께 시카고 음악원 (Chicago Conservatory)에서 트럼펫을 공부했으며 이 시간 동안 그는 Johnny Griffin과 같은 현지 음악가들과 함께 일했다. 나중에 뉴욕으로 이사 한 후, 소니 롤린스 와 함께 살면서, 리틀은 드러머 맥스 로치 (Max Roach)와 멀티 악기 연주자인 에릭 돌피 (Eric Dolphy )와 관계를 맺어 사이드 맨이자 리더로서 녹음했다.
Dolphy와 함께 그는 1961년 6월 뉴욕의 Five Spot 클럽에서 레지던트를 공동 주최하여 프레스티지 레코드에서 결국 3개의 앨범을 발매했다 . 그가 연주자로서 가장 명백한 영향력을 발휘한 Clifford Brown이 시작한 "특색있는vernacular" 비밥 관용구의 표현 범위를 확장하겠다는 약속을 보여주기 시작한 것은 이 시기였다. 그는 Dolphy의 앨범 Far Cry (New Jazz 8270)에도 출연했으며, 이 앨범 1960 년 12 월 21 일에 녹음되었다.
Little은 1961년 10월 5일 New York 에서 요독증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그는 그의 아내, 2 명의 아들 (Booker T. III,와 Larry Cornelius) 및 2 딸(Larue Cornelia 와 Ana Dorsey)를 남겼다.
2.
George Edward Coleman (1935년 3월 8일 출생)은 1960 년대에 Miles Davis 와 Herbie Hancock의 작품으로 유명한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다. 2015년에 그는 NEA Jazz Master 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이른 인생
Coleman은 테네시 주 멤피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가 영감을 얻은 (그의 세대의 많은 재즈 뮤지션들처럼) 그의 형 Lucian Adams로부터 십대의 알토 색소폰 을 연주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의 동창들 중에는 Harold Mabern , Booker Little , Frank Strozier , Hank Crawford 및 Charles Lloyd가 있었다.
나중의 삶과 직업
레이 찰스와 함께 일한 콜맨은 1953년 BB 킹 (BB King)과 함께 작업하기 시작했으며, 그 때 그는 테너 색소폰으로 전환했다. 1956년 Coleman은 Booker Little과 함께 시카고 로 건너갔고 Max Roach 의 5 중주 (1958-1959)에 합류하기 전에 Gene Ammons 와 Johnny Griffin 과 함께 일했다. Coleman은 Lee Morgan, Curtis Fuller , Kenny Burrell , Donald Bailey 와 함께 오 디스트 지미 스미스와 그의 앨범 Houseparty (1957)에 녹음했다. 그 해 Max Roach와 함께 뉴욕으로 이사 온 그는 1963-1964 년 Miles Davis의 5 중주에 합류하기 전에 Slide Hampton (1959-1962), Ron Carter , Jimmy Cobb 및 Wild Bill Davis (1962)와 함께 연주했다.
Davis의 앨범 ( Herbie Hancock (피아노), Ron Carter (베이스), Tony Williams (드럼))의 리듬 섹션은 천국의 일곱 걸음 (1963), 드문 홈 타운 모양 (1963), 코트 블루스 1963), 유럽 (1963), My Funny Valentine , Four & More, 둘 다 1964 년 2 월 뉴욕의 공연 예술 을 위한 링컨 센터 에서 콘서트를 라이브로 녹음 했다. 이 콘서트 직후 Coleman은 Wayne Shorter로 대체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비스는 콜맨의 연주에 대한 높은 견해를 유지하면서 "조지는 모든 것을 거의 완벽하게 연주했다 ... 그는 음악가의 지옥이었다."고 말했다. Coleman은 1965년 Chet Baker 의 The Prestige Sessions 에서 Kirk Lightsey , Herman Wright 및 Roy Brooks와 함께 Lionel Hampton (1965-1966)과 함께 연주했다. 클락 테리 , 호레이스 실버 , 엘빈 존스 (1968), 셜리 스콧 (1972), 시더 월튼 (1975), 찰스 밍거 (1977-1978), 아마드 자말 (1994, 2000) 와 함께 연주했다. Coleman은 Emilio Estevez , Mick Jagger 및 Anthony Hopkins 가 출연한 공상 과학 영화 Freejack (1992)에도 출연했다. 그리고 1996년 The Preacher's Wife에 Denzel Washington 과 Whitney Houston괴 함께 출연했다. 콜맨은 2000 년대에 녹음했다. 공동 리더 인 그의 4 번째 앨범 : 4 세대의 마일즈 : 베이스 밴드 론 카터, 드러머 지미 코브 ( Dummer Jimmy Cobb) , 기타리스트 마이크 스턴 (Mike Stern) 이 2002 년 10 월 Chesky Records 에 발표되었으며, 1950 년대의 마일 레퍼토리 데이비스. 트랙에는 "There Is No Greater Love", "All Blues", on Green Dolphin Street", "Blue in Green", "81", "Freddie Freeloader", "My Funny Valentine", "If I Were a Bell", "Oleo"가 있다. 그는 Joey DeFrancesco의 2006 년 앨범 Organic Vibes에서 비브라포니스트 Bobby Hutcherson과 함께 녹음했으며 Billboard의 Top Jazz Album Chart에서 No. 17에 올랐다.
Coleman은 재즈 오르간 Gloria Coleman 과 결혼했으며 재즈 드러머 George Coleman Jr.의 아버지이다. 그는 멤피스 뮤직 명예의 전당 (Memphis Music Hall of Fame) 에 2015 년 명성을 얻었으며 Beale Street Brass Notes Walk of Fame에서 황동 메모를 받았다.
3.
Julian Priester (1935년 6월 29일 - 시카고에서 태어난)는 미국의 재즈 트롬본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때때로 Julian Priester Pepo Mtoto로 불린다. 그는 Sun Ra, Max Roach, Duke Ellington, John Coltrane 및 Herbie Hancock을 비롯한 많은 아티스트와 함께 활동해 왔다.
전기
Priester는 시카고의 DuSable 고등학교에서 바이올리니스트인 Walter Dyett 밑에서 공부했다. 십대 때 그는 Muddy Waters, Bo Diddley와 같은 블루스 와 R & B 아티스트와 함께 연주했으며 색소폰 연주자인 Sonny Stitt와 같은 재즈 연주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1950년대 초, Priester는 Sun Ra 의 빅 밴드 회원이었으며, 1956년 시카고에서 Lionel Hampton과 함께 여행하기 전에 여러 앨범을 녹음한 후 1958년 Dinah Washington 과 함께 했다. 그 다음 해 그는 뉴욕에 정착했으며 필라델피아 조 존스 (Philly Joe Jones) 앨범 " Blues for Dracula "(1958)에서 연주하는 것을 들었던 드러머 Max Roach 가 이끄는 그룹에 합류했다. Roaches의 그룹에서 연주하면서 Priester는 1960년 Riverside (Jazzland 자회사에서 후자)가 녹음하고 발표한 두 곡의 앨범, Keep Swingin'과 Spiritsville을 녹음했다.
Priester는 1961 년 트럼펫 연주 Booker Little, Out Front 및 Booker Little and Friend ( Victory and Sorrow 라고도 함), Roach의 첫 번째 앨범, Priester가 John Coltrane 의 Africa / Brass 앨범 세션에 참여했으며, 같은 해에 녹음되었다. 그는 1961년 로치의 밴드를 떠났고, 그 후 1969년에는 프레디 허바드 , 스탠리 터 렌틴 , 블루 미첼 , 아트 블레이키 , 조 헨더슨 , 맥코이 타이너 , 조니 그리핀 , 샘 리버스 등의 앨범에서 사이드 맨으로 출연했다. 1969 년 Duke Ellington 의 빅 밴드와 협연 제안을 수락하고 그는 1970년에 떠나기 전에 6 개월 동안 그 앙상블과 함께 피아니스트 Herbie Hancock 의 융합 육성에 참여했다.
1973년 Hancock을 떠난 후 Priester는 샌프란시스코로 옮겨 1974 년과 1977 년의 양극화에서 Love, Love 라는 두 개의 앨범을 더 녹음했다. 1979년 시애틀의 콘월 어 예술 대학의 교수로 재직하면서 2011 년 은퇴 할 때까지 재즈 작곡, 연주 및 역사를 가르쳤다.
1980년대에는 데이브 홀랜드 (Dave Holland )의 5 중주의 멤버가 되었으며 약간의 녹음을 위해 Sun Ra의 밴드로 돌아 왔다. 1990년대에는 Charlie Haden 의 Liberation Music Orchestra 가 그의 일정에 추가되었다. Priester는 'Portraits and Silhouettes'드러머 지미 베닝 턴 (Jimmy Bennington) 과 공동 리더로 재즈 뉴욕의 'Best Recordings of 2007'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30 번째 시카고 재즈 페스티발에 출연 한 두 명의 뮤지션과 절정에 달했다. Priester는 2009년 5월에 발표 된 무인기 밴드 인 Sunn 0)))에 의해 앨범 Monoliths & Dimensions 에서 공연한다. 그의 주요 공헌은 Alice Coltrane에 대한 찬사 앨범 Alice의 최종 트랙이었다.
가르침과 투어 외에도, Priester는 앨범을 자신의 이름으로 계속해서 녹음한다. 그는 1997 년에 Sam Rivers 와 Tucker Martine 과 함께 Light and Shadow에 대한 힌트를 발표했으며 In Deep End Dance 로 2003 년에 이어졌다.
4.
Donald Ernest Friedman (1935년 5월 4일 ~ 2016년 6월 30일)은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였다. 웨스트 코스트에서 Friedman은 뉴욕으로 이사하기 전에 Dexter Gordon , Chet Baker , Buddy DeFranco 및 Ornette Coleman 과 공연했다. 그는 1960 년대에 Pepper Adams , Booker Little 및 Jimmy Giuffre 의 밴드에서 연주하는 것 외에도 자신의 트리오를 이끌었다. 그는 또한 클락 테리 (Clark Terry )의 빅 밴드 멤버이기도 했다. 그는 뉴욕에서 피아니스트 및 교육자로 일했다. 그는 일본에서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었다.
5.
Reggie Workman/Reginald " Reggie " Workman (1937년 6월 26일 필라델피아, 펜실베이니아 출생)은 John Coltrane 과 Art Blakey와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진 전위적인 재즈 및 하드 밥 더블 베이시스트이다.
배경
Workman은 Gigi Gryce, Roy Haynes, Wayne Shorter 및 Red Garland가 이끄는 재즈 그룹 멤버였다. 1961년 Workman은 John Coltrane Quartet에 합류하여 Steve Davis를 대신했다. 그는 콜트레인의 Village Vanguard 세션에서 라이브 연주를 했으며, 1961년 앨범 Olé Coltrane에서 두 번째 베이시스트 ( Art Davis )와 함께 녹음했다. 유럽 투어를 마친 워크맨은 연말에 콜트레인 그룹을 떠났다. Workman은 James Moody, Art Blakey 의 재즈 메신저, Yusef Lateef, Pharoah Sanders, Herbie Mann, Thelonious Monk 와도 연주했다. 그는 Archie Shepp, Lee Morgan 및 David Murray 와 함께 녹음했다. 피아니스트 Tommy Flanagan 과 드러머인 Joe Chambers와 함께 Workman은 1978년 Super Jazz Trio를 결성했다.
그는 현재 뉴욕시의 재즈 및 컨템포러리 음악 학교의 교수로 재직 중이며 Oliver Lake와 Andrew Cyrille 와 함께 Trio 3 그룹의 멤버이다. Workman은 뉴저지 주 몽 클레어에 거주하고 있다.
6.
Pete La Roca (Peter Sims, 1938년 4월 7일 - 11월 20일)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다. 할렘에서 피아니스트인 어머니와 트럼펫을 연주한 의붓 아버지에 의해 태어나고 자란 그는 Circle Records의 대주주이며 라파예트 극장 위의 리허설 공간 관리자인 그의 삼촌 Kenneth Bright에 의해 재즈를 소개받았다. 심즈는 공립학교, 고등 음악 예술 학교 , 뉴욕 시립 대학에서 퍼커션을 배웠다. CCNY 오케스트라에서 팀파니 ( tympani)를 연주했다. 그는 라틴 밴드에서 6 년간 팀버를 연주했을 때 음악 경력 초기에 La Roca 라는 이름을 채택했다.
1957년 맥스 로치 (Max Roach) 는 버드 랜드 (Birdland) 에서 잼 세션동안 그를 알아차리고 그를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에게 추천했다. 11월 3일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에서 오후에 롤린스 (Rollins)의 트리오 드러머가 드러남에 따라 그는 빌리지 뱅가드 ( Village Vanguard)에서 중요한 밤의 일부가 되었다. (원래 La Roca와 함께 5 곡 중 2 곡만 앨범에 나타났다. 1959년에 그는 Jackie McLean ( New Soil )과 Tony Scott, Bill Evans 및 Jimmy Garrison 과 함께 4 중주에서 녹음했다. Garrison 외에도 Bill Evans Trio, 특히 Scott LaFaro 와 Steve Swallow에서 활동하던 베이스 연주자들과 함께 자주 Steve Kuhn, Don Friedman, Paul Bley와 같은 피아니스트들과 함께했다.
1950년대 말과 1968년 말 사이에 그는 Slide Hampton, John Coltrane Quartet, Marian McPartland , Art Farmer , Freddie Hubbard , Mose Allison , Charles Lloyd 와 함께 연주했으며, 자신의 그룹을 이끌고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에 있는 재즈 워크숍의 하우스 드러머로서 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Basra (Blue Note, 1965), , Muse라는 이름의 피아니스트 Chick Corea의 이름으로 Bliss로 발행되었다.
1968년에 그는 사이드 맨 공연을 그만두고 밴드 리더 / 드러머로만 작품을 받았다. 라 로카 (La Roca)는 뉴욕시에서 택시를 운전하여 생활비를 벌기 시작했으며 이후 뉴욕 대학 (New York University) 법대에 다녔다. Turkish Women at the Bath (Douglas, 1967)인 두 번째 앨범이 La Roca의 동의 없이 Chick Corea의 이름으로 발매되었을 때 La Roca는 Douglas Records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으며 잘못 표시된 기록을 상기 시켰다.
그는 1979년 재즈로 돌아 왔고, 새로운 앨범으로 리더 스윙 타임 ( Blue Note , 1997)을 녹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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