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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Blue Mitchell의 스튜디오 앨범 Bring It Home to Me(1967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1. 22.




Blue Mitchell의 스튜디오 앨범 Bring It Home to Me(1967년)


Blue Mitchell - trumpet
Gene Taylor - bass
Harold Mabern - piano
Junior Cook - tenor saxophone
Billy Higgins - drums


미국 출신의 재즈, 리듬과 블루스, 소울, 록, 펑크 트럼펫 및 작곡가로 Riverside, Blue Note와 Mainstream Records에서 리더와 사이드 맨으로서 많은 녹음을 발매했던 블루 미첼/ Richard Allen " Blue " Mitchell (1930년 3월 13일 - 1979년 5월 21일)은 Tony Bennett 과 Lena Horne의 솔리스트로 활동했을 뿐만 아니라 Lou Donaldson, Grant Green, Philly Joe Jones, Jackie McLean, Hank Mobley, Johnny Griffin, Al Cohn, Dexter Gordon , Jimmy Smith 등과 함께 녹음했으며 사망 할 때까지 Harold Land 5 중주와 함께 연주하는 그의 하드 밥 연주방식을 고수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오늘은 미첼의 1966년 녹음 앨범 Bring It Home to Me를 감상하겠는데요. 원래 이 앨범은 클래식 영화인 Portrait of Jennie를 위해 작곡된 발라드 "Portrait of Jennie"(앨범에는 잘못된 제목인 "Portrait of Jenny"라고 적혀있다.)만을 제외한 나머지 곡들은 주로 blues곡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Blue Mitchell의 스튜디오 앨범 Bring It Home to Me(1967년)


레이블: Blue Note - BST 84228
녹음일: 1966년 1월 6일
발매일: 1967년 3월 초
길이: 38:14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Alfred Lion


Track listing(괄호안의 표기된 곡 이외에는 모두 Blue Mitchell 작곡)
1."Bring It Home to Me" (Jimmy Heath) - 7:58
2."Blues 3 for 1" - 6:04
3."Port Rico Rock" (Tom McIntosh) - 6:34
4."Gingerbread Boy" (Heath) - 6:36
5."Portrait of Jenny" (Gordon Burdge, J. Russell Robinson) - 5:39
6."Blue's Theme" - 5:23


Personnel
Blue Mitchell - trumpet
Junior Cook - tenor saxophone
Harold Mabern - piano
Gene Taylor - bass
Billy Higgins - drums




https://youtu.be/8DmXN_T8DcM?list=PLFBEFA84940A5C98E







1.

블루 미첼/ Richard Allen " Blue " Mitchell (1930년 3월 13일 - 1979년 5월 21일)은 미국의 재즈, 리듬과 블루스, 소울, 록, 펑크 트럼펫 및 작곡가로 Riverside, Blue Note와 Mainstream Records에서 리더로서, 사이드 맨으로서 많은 녹음을 발매했다.

전기

Mitchell은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에서 태어나 자랐다. 그는 고등학교에서 트럼펫을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거기에서 자신의 별명인 블루를 취득했다.

고등학교 졸업 후 Paul Williams, Earl Bostic, Chuck Willis 의 리듬과 블루스 앙상블을 연주했다. 마이애미로 돌아온 후 그는 1958년 뉴욕의 리버 사이드 레코드 (Riverside Records)에서 녹음한 Cannonball Adderley에 의해 주목받았다.

그는 테너 색소폰 Junior Cook, 베이스 Gene Taylor와 드러머 Roy Brooks 와 함께Horace Silver Quintet에 합류했다. 미첼은 1964년 밴드가 해체 될 때까지 Silver그룹에 서 젊은 피아니스트인 Chick Corea를 Silver대신으로 병이 났던 Brooks는 드러머 Al Foster로 대체해 다시 그룹을 형성했다. 이 그룹은 Blue Note에 대한 여러 레코드를 제작했다. 그것은 1969년에 해체되었고, 그 후 미첼은 1971년까지 레이 찰스와 합류하여 여행했다.

1971년부터 1973년까지 John Mayall과 함께 Mitchell은 Jazz Blues Fusion 및 그 이후 앨범에 출연했다. 70년대 중반부터 그는 빅 밴드의 리더인 Louie Bellson , Bill Holman , Bill Berry 와 함께 공연했던 장르에서 세션 맨으로 녹음하고 작업했으며 Tony Bennett 과 Lena Horne의 솔리스트로 활동했다. Mitchell은 Lou Donaldson, Grant Green, Philly Joe Jones, Jackie McLean, Hank Mobley, Johnny Griffin, Al Cohn, Dexter Gordon , Jimmy Smith 등의 밴드 리더들과 함께 녹음했다. 블루 미첼은 1979년 5월 21일 로스 앤젤레스에서 49 세의 나이로 암으로 사망 할 때까지 Harold Land 5 중주와 함께 연주하는 그의 하드 밥 연주방식을 고수했다.



2.

Junior Cook/Herman " Junior " Cook (1934년 7월 22일 - 1992년 2월 3일)은 하드 밥 테너 색소폰 플레이어였다.

전기

Cook은 플로리다 주 펜사콜라에서 태어났다. 1958년 Dizzy Gillespie 와 함께 연주한 후, Cook은 Horace Silver Quintet (1958-1964)에서의 오랜 멤버쉽으로 명성을 얻었다. 그와 Blue Mitchell이 그 밴드를 떠날 때, Cook은 Mitchell의 5 중주 (1964-1969)에서 연주했다. 나중에 Freddie Hubbard, Elvin Jones, George Coleman, Louis Hayes (1975-1976 년), Bill Hardman (1979-1989 년), McCoy Tyner등과 같은 음악가들뿐만아니라 빅밴드 활동을 했다. 사이드 맨 (sideman)으로 출연 한 것 외에도 Jazzland (1961), Catalyst (1977), Muse 및 SteepleChase의 리더로 녹음했다. 그는 또한 Berklee School of Music 에서 1970년에 1 년간 가르쳤다. 1990 년 초 Cook은 Clifford Jordan과 함께연주하며 자신의 그룹을 이끌었다. 그는 뉴욕시의 그의 아파트에서 사망했다.


 

3.

Harold Mabern, Jr. (1936년 3 월 20 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로 주로 하드 밥, 포스트 밥, 소울 재즈 분야에서 활동했다. 그는 The Penguin Guide to Jazz Recordings 에서 "위대한 포스트 피아노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기술되어있다.

이른 인생

Mabern은 테네시 주 멤피스에서 태어났다. 그는 처음에는 피아노 학습으로 전환하기 전에 드럼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는 목재 야드에서 일한 아버지가 그를 위해 사준 피아노를 십대에 접할 수 있었다. Mabern은 피아니스트 Charles Thomas와 Phineas Newborn, Jr. 를보고 모방하여 배웠다. Mabern은 Manassas 고등학교로 이전하기 전에 Douglass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는 Frank Strozier, George Coleman, Booker Little 과 함께 연주했으나 Newborn, Jr.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다. [졸업 후 1954년에 Mabern은 시카고로 이주하여 미국 음악원에 출석하려고 했다. 그는 부모의 재정적 상황이 바뀌면서 음악 대학에 다니는 것을 감당할 수 없었지만 6 개월 동안 개인 교습을 받았으며 트롬본 연주자인 Morris Ellis의 빅 밴드와 연주하며 악보 독해 능력을 키웠다. 그는 또한 Ahmad Jamal 과 클럽의 다른 사람들의 연주를 듣고 개발했으며 "앞으로 12 년 동안 하루 12 시간 연주와 연습하기" 라고 결심하며 독학했다. Mabern은 Walter Perkins 의 MJT + 3 및 기타 시카고에서 활동했다.

Mabern은 Bill Lee의 오케스트레이션 기법을 배우고 피아니스트인 Chris Anderson 과 Billy Wallace의 목소리를 편집하고 코드를 적용했다.

1959-1967

Mabern은 1959년 뉴욕으로 이사했다. 그는 1959년 11월 21일 색소폰 연주자인 Frank Strozier와 함께 호텔에 체크인 한 다음 버드 랜드로 가서 캐논볼 애덜리(Cannonball Adderley) 와 만난다. Mabern은 받아 들여졌고 곧 밴드를 탈퇴할 예정인 Tommy Flanagan 을 대신할 피아니스트를 찾고 있던 트럼펫 연주자인 Harry "Sweets"Edison 이 오디션을 하고 그에게 머물 곳을 제공했다. 몇 주 후, 이 밴드의 멤버들은 시카고에서 지미 포레스트 (Jimmy Forrest) 에 합류하여 앨범 ' All Gin Is Gone' 과 블랙 포레스트 ( The Gin Is Gone) 와 기타리스트 인 그랜트 그린 (Grant Green) 의 데뷔 앨범이었다.

Mabern은 1960-62 년 (유럽 여행 포함), [19] 1961-62 년 기간 동안 18 개월 동안 Jazztet 에서 라이오넬 햄튼 의 빅 밴드와 함께 노는 사이드 맨으로서 뉴욕에서 꾸준히 명성을 쌓았으며 Betty Carter , Johnny Hartman , Arthur Prysock 등의 보컬, 트럼펫 연주자 인 Donald Byrd 와 드러머 Roy Haynes 와 함께 일해 왔다. Haynes와 가진 1963 투어를 완료한 후에, 그는 샌프란시스코 에 있는 나이트클럽인 Black Hawk 에 Miles Davis 와 가진 6 주 계약이 있었다. Mabern는 Sonny Rollins 와 짧게 연주한 후에 1963-65 년에 JJ 존슨과 시간을 보내기 위하여 계속 함께 활동했다. 1965 년에 그는 또한 Morgan가 출석해 Slug의 술집에 죽은 총격 사건인 1972년 2 월 밤까지 계속 있던 협회 인 Lee Morgan 과 연주했다. Mabern는 Wes Montgomery와 함께 1965년 유럽투어를하기 전 약 2 년 동안 함께 공연한 밴드의 일원으로 공연을 했다. 1965 년부터 Mabern은 Freddie Hubbard, Jackie McLean, Hank Mobley, Blue Mitchell (1966), Sarah Vaughan , Joe Williams (1966-67)와도 일했다.

1968 년 - 현재

Mabern의 리더 경력은 1968년 Prestige Records에 서명한 후 시작되었다. 그의 첫번째 앨범, A Few Miles from Memphis은 자신의 원본의 몇 가지 기능을 가졌다. 앨범을 발매하자 명성이 찾아왔고 Mabern는 다양한 레이블을 위해 지도자로 약 20의 앨범을 녹음했다. Mabern은 1960년대에 시작되어 1976년 Newport Jazz Festival 에서 출연한 George Coleman과 함께 40 년 간 간헐적으로 일했다. 1970 년대 초반부터 클라크 테리 (Clark Terry) 와 조 뉴먼 (Joe Newman )과 협연 하여 조지 벤슨 (George Benson) 과 스탠리 터 렌틴 (Stanley Turrentine )과 함께 재즈 팝 전자 피아노를 연주했으며 드러머 인 월터 볼덴의 트리오 (1973-74) Bolden과 베이시스트 Jamil Nasser 와 함께하는 자신의 트리오 활동을 했다.

Mabern은 1977 년 밀트 잭슨 (Milt Jackson ) 과 빌리 하퍼 (Billy Harper) 와 같은 해에 일본을 방문한 뮤지션들과 함께 연주했다. 4 년 후, Mabern은 George Coleman 과 함께 유럽을 여행했고, Eddie "Cleanhead"Vinson 과 연주했다. 다음 해, Mabern는 James Moody 와 연주했다. 무수한 다른 뮤지션들과 함께 공연과 녹음이 있었으며, 이들은 리더이자 사이드 맨이었다. Mabern은 또한 두 개의 피아노 기반 그룹과 함께 작업했다. 1970 년 초부터 Stanley Cowell이 창안 했으며 적어도 6 명의 피아니스트 / 키보드리스트와 4 인조 현대 피아노 앙상블을 갖춘 피아노 합창단이 초기에는 형성되었다. 몬트리올 ( Montreal) (1991)과 몬트레이 재즈 페스티벌 ( Monterey Jazz Festivals) (1996)을 포함하여 Phineas Newborn, Jr.에게 경의를 표하고 광범위하게 둘러보기 위해 그는 또한 1990년에 일본을 방문한 10 명의 피아니스트 그룹이 함께 투어를 했지만 별도로 연주하고 녹음했다. 1990 년대 중반, Mabern은 베이시스트 Erik Applegate와 드러머 Ed Thigpen 과 함께 투어를 이끌었다. 나중에 그는 윌리엄 패터슨 (William Paterson) 대학의 학생이었던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에릭 알렉산더 (Eric Alexander) 와 함께 광범위하게 녹음했다. 2010 년, Mabern은 Don Redman Heritage Award를 수상했다. Mabern의 일본에서의 인기는 2002 년부터 6 개의 앨범을 낳은 Venus 라는 일본 레이블에 대한 서명에 반영되었다. Mabern은 2004 년 Alexander가 손님으로 등장한 Venus , Fire of Kiss에 대한 2002년 녹음이 베스트 셀러라고 밝혔다. 윌리엄 패터슨 대학의 오랫동안 교수진 (1981 년부터), Mabern은 스탠포드 재즈 워크샵에서 빈번한 강사였다. Mabern의 피아노 선호도는 "자연스럽게 Steinway D 이지만 D를 얻을 수없는 경우 Steinway"였다.

2015 년 Mabern은 Afro Blue를 발표했다. "Mabern의 20 번째 리더 시상식에서 처음으로 그는 1960년대에 자주 일하는 상황을 보여주었다.

스타일 연주

Mabern의 피아노 스타일은 "적극적이고, 매우 긍정적이며, 말뚝 박는 사람처럼 떨어지면서 거대하고 역동적인 연주로 키보드를 따뜻하게 하고 따뜻하게 하는 화음을 내면서"동시에 "예리한 민감성 "을"극도로 지각적인 반주자 "라고 표현 되었다. 평론가 Gary Giddins 는 Mabern의 연주의 특징 중 일부를 "블루스 글리슨, [tremolos 및 불협화음 차단 코드]"로 인식하여, McCoy Tyner 의 졸도하는 방식을 만드는 스타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asat는 [아트] Tatum 에서 유래한다. " Phineas Newborn, Jr.의 영향은 주목할 만하다. Mabern은 Newborn의 "양손으로 한 옥타브 (또는 두 옥타브) 조화로 빠른 선을 연주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이 장치를 격렬하게 상상력이 풍부한 방식으로 사용한다."

음성을 수반 할 때, Mabern은 "적은 힘과 적은 침략으로 연주한다고 말하면서, 나는 부드러운 페달을 사용합니다. 당신은 최고의 음색으로 화음을 울리지 않습니다. 당신은 문구를 불러 기다렸다가 그 공간을 채우십시오. " 라고 언급했다.



4.

Gene Taylor/Calvin Eugene "Gene"Taylor (1929년 3월 19일 - 2001년 12월 22일)는 미국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였다. 그는 톨레도,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났으며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Taylor는 1958년부터 1963년까지 Horace Silver와 함께 작업했다. 그는 1965년까지 그가 녹음하고 연주한 Blue Mitchell 의 5 중주에 합류했다. 1966년부터 1968년까지 그는 니나 시몬 (Nina Simone)과 함께 녹음했다. 테일러는 뉴욕공립학교에서 음악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시몬은 테일러가 쓴 마틴 루터 킹 (Martin Luther King)의 암살을 다룬 곡 "Why? (The King of Love is Dead)", 라는 노래를 녹음했다. Taylor는 Judy Collins와 함께 1968년부터 1976년까지 일했으며 Simone과 Collins와 함께 수많은 TV 출연을 했다. 그는 1990년부터 살았던 2001년 12월 22일 플로리다의 사라 소타에서 사망했다.



5.

빌리 히긴스Billy Higgins (1936년 10월 11일 ~ 2001년 5월 3일)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 였다. 그는 주로 프리 재즈와 하드 밥을 연주했다 .

전기

히긴스는 로스 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Higgins는 1958년에 시작된 Ornette Coleman의 첫 번째 레코드에서 연주했다. 그는 Donald Byrd, Dexter Gordon, Grant Green, Joe Henderson, Paul Horn, Milt Jackson 등의 하드 밥 플레이어 및 기타 포스트 밥 플레이어로 광범위하게 프리랜서 했다. Jackie McLean, Pat Metheny, Hank Mobley, Thelonious Monk, Lee Morgan, David Murray, Art Pepper, Sonny Rollins, Mal Waldron 및 Cedar Walton 등이 있다. 그는 블루 노트 레코드의 하우스 드러머였고 1960년대의 십개의 블루 노트 앨범에서 연주했다.

전반적으로 그는 록 과 펑크의 녹음을 포함하여 700 개 이상의 녹음을 재생했다. 그는 2001년 영화 Southlander 에서 재즈 드러머로 출연했다.

1989 년 히긴스는 젊은 재즈 뮤지션을 격려하고 장려하기 위해 로스 앤젤레스의 문화 센터 인 The World Stage를 공동 설립했다. 이 센터는 공연 및 작문뿐만 아니라 콘서트 및 녹음에 대한 워크샵을 제공한다. 히긴스 (Higgins)는 로스 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의 재즈 연구 프로그램에서도 가르쳤다.

그는 아내인 Mauricina Altier Higgins와 이혼했으며, Jody라는 의붓아들을 포함한 세 아들, William, Joseph, David,이 있다. 그의 막내아들 Benjamin은 로스 앤젤레스에 살고 있다. 그는 또한 두 딸, Rickie Wade와 Heidi를 낳았다. 그는 2001년 5월 3일 캘리포니아 주 잉글우드 (Inglewood) 에 있는 한 병원에서 신장 및 간부전으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