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rums – Steve Gadd
살아있는 재즈의 레전드, 칙 코리아 (Chick Corea, 본명 : Armando Anthony Corea, 1941년 6월 12일)는 미국 출신의 피아니스트이자 키보디스트, 작곡가이죠. 재즈 트럼펫터였던 아버지의 영향아래 일찍부터 호레이스 실버와 버드 파웰의 영향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칙 코리아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950년대 후반 컬럼비아 대학교의 인문 예술 과정에 입학한 지 2-3주 만에 중퇴하고 10개월간 하루에 8시간씩 연습을 하여 뉴욕의 줄리아드 스쿨에서 받아주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마이 웨이의 길을 걸었는데요. 1967년 사라 본의 반주자로 일한 후 허비 행콕을 대신하여 마일즈 데이비스 그룹에 가입해 마일즈의 앨범 《In a Silent Way》, 《Bitches Brew 》등의 앨범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마일즈의 퓨전 재즈의 탄생 방향을 제시할 《Filles de Kilimanjaro》에서 일렉트릭 피아노(펜더 로즈)를 연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1971년, 베이시스트인 스탠리 클락 등과 크로스 오버 / 재즈 밴드인 리턴 투 포에버 (Return To Forever)를 결성하여, ECM 레코드에서 앨범 《Return to Forever》를 발표하면서 재즈의 레전드의 길을 걷게 되었죠.
최근에는 현대의 서양 고전 음악에도 관심이 높아져 자신의 테마곡인 "Spain"을 편곡해, 6인조 밴드와 관현악단이 함께 한 곡과 첫 번째 피아노 협주곡을 작곡하고, 오라이언 현악사중주단의 위촉으로 현악 4중주 'Adventures of Hippocrates' (2004)도 작곡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1960년대부터 가장 중요한 재즈 음악가 중 한 명으로 늘 자신의 음악적 호기심을 위해 모험적 변화를 즐겼던 그는 허비 행콕과 키스 재럿과 함께 빌 에반스와 맥코이 타이너 이후 나타난 최고의 스타일리스트가 되었으며 그의 유명한 작곡인 '스페인', '라 피에스타', '윈도우' 등은 재즈 스탠더드가 되었답니다.
오늘은 그의 2005년 4월 3일에 The one World Theatre에서의 라이브 실황을 녹음한 앨범 Super Trio를 감상하겠는데요. 1984년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합류한 것으로 인정받아 가장 잘 알려진 세션 및 스튜디오 드러머 중 한 명인 Gadd과 당시 막 피어오르는 영건이었던, 이제는 재즈의 레전드 중 한 명으로 인정 받게 된 베이시스트 Christian McBride과 트리오를 구성해서 연주한 앨범이랍니다.
이 앨범 수록곡 중 "시칠리아"와 "스페인"은 코리아의 오리지널로 라틴적 음색의 영향을 유감없이 발휘했던 연주라는 후평이 있네요. 풀 앨범도 있으니, 찾아서 감상하시면 좋을 듯요.
Chick Corea, Steve Gadd, Christian McBride 의 앨범
– Super Trio - Live at The one World Theatre
레이블: Mad Hatter Productions – MHP02
녹음일: 2005년 4월 3일
발매년: 2006년
Tracklist
1 Humpty Dumpty 10:07
2 The one Step 11:27
3 Windows 10:44
4 Matrix 13:49
5 Quartet #2 Pt.1 9:54
6 Sicily 12:24
7 Spain 9:52
Credits
Bass – Christian McBride
Drums – Steve Gadd
Piano – Chick Corea
https://youtu.be/B59ELEVYXRs
1.
칙 코리아 (Chick Corea, 본명 : Armando Anthony Corea, 1941년 6월 12일)는 미국 출신의 피아니스트이자 키보디스트, 작곡가이다.
경력
1941년 6월 12일, 미국 매사추세츠에 있는 첼시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재즈 트럼펫 연주자였다. 4세 때부터 피아노를 8세에는 드럼을 배우기 시작하였으나 정식 수업은 살바토레 술로와 함께 한 클래식 피아노 연주가 유일하였다. 일찍부터 호러스 실버와 버드 파월의 영향을 받았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950년대 후반 컬럼비아 대학교의 인문 예술 과정에 입학한 지 2-3주 만에 중퇴하고 10개월간 하루에 8시간씩 연습을 하여 뉴욕의 줄리아드 스쿨에서 받아주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았다. 1964년 경부터 캡 캘러웨이를 비롯하여 블루 미첼, 허비 만, 윌리 보보, 몽고 산타마리아의 라틴 밴드 공연에서 경력을 시작하였다. 1966년 데뷔 음반 《Tones for Joan 's Bones》를 발표하는 한편 칼 제이더 《Soul Burst》, 스탄 게츠 《What The World Needs Now: Stan Getz Plays Bacharach》, 도널드 버드 《The Creeper》, 디지 길레스피 《Live at the Village Vanguard》에서 세션도 병행하였다.
1967년 사라 본의 반주자로 일한 후 허비 행콕을 대신하여 마일즈 데이비스 그룹에 가입한다. 《In a Silent Way》, 《Bitches Brew 》등의 앨범에 참여한다. 이 때부터 마일스의 지시로 퓨전 재즈의 탄생 방향울 제시할 《Filles de Kilimanjaro》에서 일렉트릭 피아노(펜더 로즈)를 연주하게 되었다.
1970년 8월 29일 영국 와이트 섬 축제에 마일스 그룹의 일원으로 참여한 뒤 탈퇴한 후, 베이스에 데이브 홀랜드, 드럼에 배리 앨트셜과 그룹 "Circle"을 결성하여 《Paris-Concert》 등의 모험적인 음반 3장을 녹음하였다. 나중에 색소폰 주자인 앤터니 브랙스턴을 영입해 프리재즈 성향의 연주를 전개하였다.
1971년, 베이시스트인 스탠리 클락 등과 크로스 오버 / 재즈 밴드인 리턴 투 포에버 (Return To Forever)를 결성하여, ECM 레코드에서 앨범 《Return to Forever》를 발표하였다. 갈매기 재킷으로 유명한 이 앨범은 70년대 재즈 퓨전 최대 성공작이 된다. 혁신적인 음악성과 탁월한 연주 기술을 바탕으로 이 밴드는 수많은 작품을 만들어 최고 아티스트로서의 지위를 확립한다. 그 중에서도 《Light as a Feather》에 수록되어 있는 "Spain"은 지금도 다른 연주가들에 의해 연주가 계속 되어 재즈로서나 칙 자신의 대표곡이다. 당초 플로라 푸림이나 아이라토 모레이라 등 브라질의 멤버가 중심이었기 때문에 라틴 색이 강한 그룹이었지만, 그들의 탈퇴 후 1973년에는 기타리스트 빌 코너즈가 1974년에는 그를 대신하여 알 디 메올라가 가입하고 락색이 더 짙은 방향으로 나갔다.
1976년, 라틴 요소가 가득한 《My Spanish Heart》는 재즈 녹음 사상 전례가 없는 17만 장이 판매되었다. 이듬해 허비 행콕과 듀엣으로 어쿠스틱 피아노로 벨러 버르토크, 조지 거슈윈과 마일스 데이비스를 즉흥 연주했을 때 많은 재즈 평론가들은 10년간의 연주 여행을 고려하여 창작하였다고 피플지는 평단의 용어 색인을 보고하였다.
1978년, 리턴 투 포에버를 해산한 칙은 Friends, Three Quartets 등 일렉트릭이나 정통파 재즈에도 때로는 클래식에 도전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계속한다. 1985년 데이브 웨클, 존 파티투치 같은 젊은 멤버들과 "일렉트릭 밴드"를 결성한다. 1989년 같은 멤버로 "어쿠스틱 밴드"로 이름을 바꾸고 스탠다드를 중심으로 한 앨범 《Akoustic Band》를 발표하였다.
1992년, 그의 매니저인 론 모스와 공동으로 유니버설 뮤직이 배급하는 원래 자신의 레벨인 스트레치 레코드를 설립하였다. 그러나 GRP 레코드와의 계약상 스트레치에서 선보이지 못하고, 1995년 발표한 《Time Warp》가 진행되었다.
최근에는 현대의 서양 고전 음악에도 관심이 높아져 자신의 테마곡인 "Spain"을 편곡해, 6인조 밴드와 관현악단이 함께 한 곡과 첫 번째 피아노 협주곡을 작곡하고, 오라이언 현악사중주단의 위촉으로 현악 4중주 'Adventures of Hippocrates' (2004)도 썼다.
2004년, 일렉트릭 밴드 오리지널 밴드로 부활하여, 《To the Stars》를 발표하였다. 2006년 옛 동지인 스티브 가드와 크리스티안 맥브라이드와 앨범 《Super Trio》를 제작 발표하고, 2007년 리턴 투 포에버의 결성을 여러 번 발표하였다.
2008년, 일본의 피아니스트인 우에하라 히로미와 실황 음반 《Duet (Chick & Hiromi)》에서 공동 작업하며 4월 30일 일본무도관 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평가
1960년대부터 가장 중요한 재즈 음악가 중 한 명이다. 월계관에 안주할 만큼 언제라도 만족하지 않고 중요한 몇 음악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의 음악적 호기심은 결코 수그러들지 않았다. 허비 행콕과 키스 재럿과 함께 빌 에반스와 맥코이 타이너 이후 나타난 최고의 스타일리스트 중 하나였다. 신시사이저에서 꽤 독특하고 인식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일렉트릭 키보드 연주가일 뿐만 아니라 '스페인', '라 피에스타', '윈도우' 등 여러 재즈 스탠더드를 작곡하여 왔다.
2.
Steve Gadd/Stephen Kendall Gadd (1945년 4월 9일 출생)는 미국의 드러머, 타악기 연주자 및 세션 뮤지션이다. Gadd는 1984년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합류한 것으로 인정받아 업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세션 및 스튜디오 드러머 중 한 명이다. Paul Simon의
"50 Ways to Leave Your Lover" 와 Steely Dan의 "Aja" 가 그의 스타일의 예이다. 그는 Simon & Garfunkel , Steely Dan , James Taylor , Eric Clapton , Joe Cocker , Grover Washington Jr. , Chick Corea , Lee Ritenour 및 Al Di Meola 등 많은 장르의 유명 뮤지션과 함께 작업했다.
전기
Gadd는 New York 주 Rochester의 교외인 Irondequoit에서 태어났다. 7 살 때, 미 육군 의 드러머인 삼촌은 드럼 레슨을 받도록 격려했다. 11세의 나이에 Gadd는 Dizzy Gillespie 와 함께 연주했다. 현대 드러머 인터뷰에서 Gadd는 어린 나이에 그의 영향 중 일부는 Buddy Rich, Elvin Jones, Tony Williams 및 Rick Marotta의 " Less is more" 스타일을 포함한다고 언급했다.
Irondequoit의 Eastridge High School을 졸업한 후 Manhattan School of Music 에 2 년 동안 참석하여 로체스터의 Eastman School of Music 에 편입하여 관악 합주단과 콘서트 밴드에서 연주했다. Gadd가 1960년대 후반에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Chuck Mangione 과 그의 형제 Gap과 정기적으로 연주를 했다. 그의 첫 녹음은 Gap Mangione의 데뷔 솔로 앨범인 Diana in the Autumn Wind (1968)에 있었다.
Gadd는 미 육군 음악 프로그램에서 드러머로 3 년을 보냈다. 그 중 대부분은 Fort Meade의 미 육군 필드 밴드 재즈 대사와 함께 보냈다. 워싱턴 DC 지역에서 살면서 유명한 재즈 드러머인 Michael S. Smith의 강의를 간략히 들었다. 그의 병역 후, Gadd는 로체스터의 한 밴드와 연주하고 함께 일했다. 1972년 Gadd는 토니 레빈 (Tony Levin) 과 마이크 홈즈 (Mike Holmes)와 함께 트리오를 결성하여 뉴욕으로 갔다. 트리오는 결국 헤어졌지만 Gadd는 주로 스튜디오 뮤지션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Gadd는 또한 Chick Corea의 Return to Forever 와 함께 연주했지만 그룹을 떠났다. 1970 년대와 1980 년대에 그는 국제적으로 투어를 했으며 폴 사이먼 과 알 디 밀라 (Al Di Meola)의 전기 랑데뷰 밴드 (Electric Rendezvous Band)와 함께 녹음했다.
1976년 Gadd와 Richard Tee, Eric Gale 및 Cornell Dupree를 포함한 뉴욕시의 다른 세션 음악가들이 Stuff 그룹을 결성했다. 그들의 작업에는 NBC의 Saturday Night Live 에 출연하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었고 둘 다 자체 공연을 하고 Joe Cocker를 지지했다. 1970 년대 말, Gadd는 일본에서 판매된 드럼 솔로의 편곡으로 완성된 드러머였다. 코레아는 "모든 드러머는 그가 완벽하게 연주하기 때문에 Gadd와 같이 연주하기를 원한다. 그는 오케스트라와 작곡을 드럼 킷에 가져 왔으며 동시에 큰 상상력과 스윙 능력을 가지고 있다. "라고 언급했다.
2005년 Abraham Laboriel, Patrice Rushen 및 다른 사람들과 함께 Gadd는 현대 음악에 대한 탁월한 공헌으로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명예 음악 박사 학위를 받았다. [
Way Back Home : 스티브 가드 밴드 (Steve Gadd Band)의 뉴욕 로체스터 (Robhester, NY)에서 라이브로 제 59 회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컨템포러리 기악 앨범 그래미 상 후보로 지명 되었다.
"전구를 바꾸려면 몇 명의 드러머가 필요합니까?"How many drummers does it take to change a lightbulb?" 라고 필 콜린스 농담을 했다. 스티브 가드 (Steve Gadd)가 어떻게했을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10 분 그리고 10 분을 더했다.
세션 작업
Gadd가 일한 음악가의 짧은 명단은 Frank Sinatra , Paul McCartney , Paul Simon , Steely Dan , Al Jarreau , Joe Cocker , Stuff , Bob James , Chick Corea , Eric Clapton , Pino Daniele , James Taylor , Jim Croce , Eddie Gómez, The Manhattan Transfer, Michal Urbaniak, Steps Ahead, Tony Banks, Manhattan Jazz Quintet, Carly Simon, Richard Tee, Jon Bon Jovi, Chet Baker, Paul Desmond, The Bee Gees, Michael McDonald, Michel Petrucciani, Kate Bush, David Sanborn, Kurt Baebi, Blicher Hemmer Gadd였다.
1970 년대
1975년 Gadd는 Van McCoy 와 Soul City Symphony의 "The Hustle"에서 드럼을 연주했다. 같은 해 그는 주목할 만한 드럼 소개를 했고 폴 사이먼 (Paul Simon )의 히트작 "50 Ways to Leave Your Lover"에서 연주를 했다. Gadd는 Wayne Shorter 의 테너 색소폰 솔로 및 노래 태그의 솔로를 비롯하여 Steely Dan의 Aja 앨범 타이틀 트랙 작업에서 강점을 보였다. Chick Corea 의 직선적인 재즈 앨범 Friends 와 Three Quartets , Jim Hall 의 1975 년 Concierto 앨범은 Gadd의 재즈 연주에 대한 몇 가지 예이다. 1979년, Gadd는 Carly Simon 의 Spy LP에서 드럼 솔로를 연주했다. Gadd는 또한 Charles Mingus의 사후 트랙 중 하나인 " Three Worlds of Drums "에서 드럼을 연주했는데, 그는 앨범에서 " Me, Myself an Eye "라는 곡을 연주했으며 그 중 5 명의 타악기 연주가가 등장했다.
1980년대
1981년 Gadd는 Central Park의 유명한 Simon & Garfunkel의 콘서트에서 연주했다. 그는 1980년 영화 ' 폴 사이먼 (Paul Simon)'이 출연한 영화 ' one Trick Pony' 의 특별 출연자였다. Simon의 히트 곡 " Evening in Evening "은 Gadd가 쿠바 댄스 리듬인 " 모잠비크 "를 노래에 구현한 영화의 메인 타이틀이었다. Frank Sinatra의 1984 년 정규 앨범 LA Is My Lady 는 Quincy Jones의 지시에 따라 Steve Gadd를 포함한 세계 최고의 세션 뮤지션 중 일부의 대형 오케스트라를 선보였다 . Gadd는 Grover Washington, Jr. 와 함께 " Winelight "및"Come Morning "기록과 라이브 Grover Washington Jr. 비디오 콘서트가 있다.
1990 년대
Gadd는 1994/1996 년 에릭 클랩튼 (Eric Clapton) 과 함께 여행하고 1997 년부터 2004 년까지 투어를 했다. 1997년에는 프랑스 재즈 위대한 Michel Petrucciani와 그의 오랜 시간 밴드 동료인 베이시스트 Anthony Jackson과 함께 트리오로 세계 여행했다. Trio in Tokyo CD와 Live in Stuttgart DVD / VHS). 그는 또한 아티스트 Paul Simon과의 오랜 협업을 계속하면서 브라질의 타악기 연주자인 Airto Moreira 와 함께 여러 차례 콘서트에 참여했다.
2000년대
Gadd는 BB King, Eric Clapton, Jimmie Vaughan 등 몇 명의 음악가들과 함께 Blues 앨범 Riding with the King 에서 연주했다.
2009 년에 Gadd는 Royal Albert Hall 에서 11 박을 연주하기 위해 Clapton의 밴드로 돌아 왔으며 2009년 5월에 Clapton의 투어 밴드 멤버였다.
또한 2009년 Gadd는 1973년부터 Mike Mainieri , Warren Bernhardt , David Spinozza 및 Tony Levin이 출연한 "L' Image"에서 밴드와 재결합했다. 이 그룹은 뉴욕시의 이리듐 재즈 클럽에서 일본 공연을 하고 L' Image 2.0 앨범을 발표했다.
2010년대
Gadd는 Crossroads에서 Eric Clapton 옆에서 공연했다. 2011년에 Gadd는 Kate Bush 와 함께 50개의 Words for Snow 앨범을 작업했으며 Jamie Cullum 과의 인터뷰에서 오랫동안 Steve Gadd와 일하기를 원했지만 그에게 접근할 용기는 없었음을 선언했다. 그는그를 진정으로 "감미로운 사람"이라고 묘사하고 "음악에 대한 그의 해석은 매우 정교하다"고 말했고, 그녀와 함께 일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말했다. Gadd는 2014년 James Taylor 와 함께 여행했다.
장비
Gadd는 야마하 드럼, 페달 및 하드웨어를 사용한다. Zildjian 심벌즈, Remo 드럼 헤드, [1라틴 타악기, 토공사 마이크 Vic Firth 스틱과 브러쉬과 Beato 가방. 야마하와 계약하기 전에 Gadd는 Gretsch 베이스 드럼 (20 ")과 뉴욕의 Frank Ippolito 전문 타악기 센터에서 맞춤화된 Pearl 콘서트 톰을 포함한 혼합 키트를 연주했다. 30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인기 있는 소리인 그의 더 깊고 풍부한 음색을 얻을 수 있다. Gadd는 주로 Yamaha가 회사와의 협력 30주년 기념으로 만든 "Steve Gadd 기념"키트를 주로 사용한다. 키트는 22 "x14"메이플베이스 드럼과 12 "x8", 13 "x9", 14 "x12"및 16 "x14"자작나무 톰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4 "x5.5"Yamaha Steve Gadd 시그네쳐 스틸 스네어 드럼은 자작나무와 메이플 버전으로 제작된 목재 농구와 함께 최신 Yamaha Recording Custom 시리즈를 보증하기 시작했다. Gadd는 파란 소용돌이 마무리로 Yamaha Club Custom 드럼 킷을 사용했다.
그는 Zildjian 심벌즈를 사용하고 K Custom Session 심벌즈를 만들 때 Zildjian 과 공동 작업을 했다.
Gadd는 또한 Vic Firth의 지팡이에 서명했다. 매우 가볍고 얇으며 검은 색이며 팁에 정상적인 "목색"이 있다. 나일론 팁이 있는 모델도 있다. 스틱은 아메리칸 클래식 5A보다 약간 짧으며 레코딩 사운드를 향상시키는 배럴 팁이 특징dl다. 그것은 15입니다. 길이 3/4 in (40.0 cm)이고 직경은 .150 cm (1.50 cm)이다. 자신의 서명 스틱을 가지고 있을뿐만 아니라, 자신의 서명 브러쉬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브러시는 연주 끝의 위쪽 3/4 인치 (1.9cm)에 와이어를 약간 구부려 새 코팅 된 드럼 헤드에 걸리는 와이어 브러시의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것이다. 와이어가 헤드를 가로 질러 활주하며 부드러운 스윕과 벨벳 소리를 낼 수 있다.
Gadd는 다양한 Remo 헤드를 사용한다 : 스네어의 공룡 측에 Hazy Diplomat이있는 스네어의 타자면에 코팅된 Powerstroke 3, 톰의 타자면에 Clear Pinstripes 또는 Coated Ambassadors, 공명면의 Clear Ambassadors. 그는 스네어와 킥 드럼에 Coated Powerstroke 3을 사용하고 있다.
그는 또한 LP Steve Gadd 서명 카우벨을 보유하고 있으며, 1970년대 이후 LP Mambo 카우벨을 모델로 사용했다.
allmusic에 따르면 Gadd는 드럼 외에도 surdo , kalimba , timpani , tambourine , congas , grand cassa, bongos , timbales , snare drum , cymbals 및 palmas를 연주하는 것으로 다양하게 인정받고 있다.
3.
Christian Lee McBride (1972년 5월 31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이다. 그는 거장으로 여겨지며 그의 세대 중 가장 많은 녹음을 한 음악가 중 한 명이다. 그는 300개가 넘는 앨범에 사이드맨으로 출연했다. 그는 또한 5 번 그래미 수상자이기도하다.
McBride는 팝, 힙합, 그리고 소울 음악가들인 Sting, Paul McCartney, Celine Dion, Isaac Hayes, The Roots, Queen Latifah, Kathleen Battle, Renee Fleming, Carly Simon, Bruce Hornsby, James Brown뿐만 아니라 Niels-Henning Ørsted Pedersen, Freddie Hubbard, McCoy Tyner, Brad Mehldau, Herbie Hancock, Pat Metheny, Joe Henderson, Diana Krall, Roy Haynes, Chick Corea, John McLaughlin, Wynton Marsalis, Pat Martino, Hank Jones, Lewis Nash, Joshua Redman, John Clayton와 함께 하는 Ray Brown의 "Superbass"와 함께 연주했다.
이른 인생
맥브라이드 (McBride)는 펜실베니아 필라델피아의 르네 맥브라이드 (Renee McBride)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Lee Smith와 그의 위대한 삼촌인 Howard Cooper는 필라델피아의 베이시스트로 McBride의 초기 멘토였다. 베이스 기타에서 시작한 후, 맥브라이드는 더블베이스로 전환하여 줄리어드학교에서 공부했다.
나중의 삶과 직업
맥브라이드 (McBride)는 17 세의 나이에 색소폰 연주자 바비 왓슨 (Bobby Watson )의 그룹에 합류해 신동이라고 전해졌다. 17세에서 22세까지 맥브라이드는 그와 같은 동년배인 연주가들 Roy Hargrove, Benny Green, Joshua Redman뿐만 아니라 Watson, Freddie Hubbard, Benny Golson, Milt Jackson, J. J. Johnson, Hank Jones와 같은 그보다 나이 많은 음악가들과 연주했다. 1996년 재즈 베이시스트인 레이 브라운 ( Ray Brown )은 맥브라이드 (McBride)와 동료 브라운 존 테 클레이튼 ( Bray protégé John Clayton) 과 함께 슈퍼베이스 (SuperBass)라는 그룹을 결성했다. 이 그룹은 SuperBass : Live at Scullers (1997)와 SuperBass 2 : Live at the Blue Note (2001)의 두 앨범을 발표했다.
McBride는 피아니스트 Brad Mehldau와 드러머 Brian Blade와 함께 1990 년대 조슈아 레드먼 (Joshua Redman)의 4 중주단 멤버였다. 1995년 데뷔 앨범 Gettin 'It It ( Verve )이 발표 된 후 McBride는 자신의 그룹을 이끌기 시작했다. 색소폰 연주자인 Tim Warfield, 피아니스트 인 Charles Craig와 Joey Calderazzo, 그리고 드러머인 Carl Allen 과 Greg Hutchinson 이 McBride의 초기 그룹에서 연주 한 음악가 중 한 명이다. 2000 년부터 2008년까지 McBride는 자신의 앙상블인 Christian McBride Band를 색소폰에 Ron Blake, 피아니스트이자 키보디스트인 Geoffrey Keezer, 그리고 드러머 Terreon Gully와 함께 이끌었다. 밴드는 2 개의 앨범을 발매했다.: Vertical Vision (Warner Bros., 2003) 과 Live at Tonic (Ropeadope, 2006).
1996년 McBride는 AIDS 혜택 앨범인 Offbeat : Red Hot Organization에서 제작한 Red Hot Soundtrip에 기고했다.
McBride는 주로 더블베이스를 연주하지만 그는 베이스기타에 똑같이 능숙하다. 그는 키보드 전문가인 Uri Caine과 힙합 드러머 인 Ahmir "Questlove"Thompson 을 포함한 앨범 The Philadelphia Experiment 에서 연주 했다. 다른 프로젝트는 Pat Metheny Trio, Bruce Hornsby Trio 및 Queen Latifah 와의 투어 및 녹음을 포함한다. Paul Chambers 와 마찬가지로 McBride는베이스 아르코(활) (bar arco) 스타일로 솔로 연주를 할 수 있다. 2006년 McBride는 Dianne Reeves 로부터 인계받은 Los Angeles Philharmonic 과 함께 재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reative Chair for Jazz)의 지명을 받았다. 그는 추가로 2 년간 갱신된 2계약에 서명했다. 그는 2010년 Herbie Hancock의 뒤를 이었다.
맥브라이드는 2007년 9월 18일 카네기 홀에서 소니 롤린스와 로이 헤인즈와 함께 롤린스의 첫 공연 50 주년을 기념하여 연주했다. McBride는 또한 2011년 Kennedy Center Honors 방송에서 Rollins에 대한 찬사의 제작자로 CBS에서 참여했다.
2008 년 McBride는 Five Peace Band라는 재즈 퓨전 슈퍼 그룹에서 John McLaughlin, Chick Corea, Kenny Garrett 및 Vinnie Colaiuta 에 합류했다. Brian Blade가 아시아의 드러머인 Vinnie Colaiuta 와 미국 일부 콘서트를 대신하여 2009년 2월에 앨범을 발표하고 5 월에 세계 투어를 마쳤다. 앨범 " Five Peace Band Live" 는 2010년 그래미 상 ( Jazz Instrumental Album, Individual or Group)을 수상했다.
2011년 맥브라이드 (McBride)는 그의 첫 번째 빅 밴드 앨범인 The Good Feeling을 발표했는데, 그로 인해 그는 Best Large Jazz Ensemble Performance 에서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
McBride는 알토 / 소프라노 색소폰 연주인 Steve Wilson , 비브라포니스트인 Warren Wolf, 피아니스트 Peter Martin및 드러머 Carl Allen이 등장하는 Inside Straight 5 개 그룹을 이끌고 있다. 피아니스트 크리스챤 샌즈 (Christian Sands)와 드러머 제롬 제닝스 (Jerome Jennings)가 출연한 트리오, 그의 18 피스 빅 밴드; 피아니스트 / 키보드리스트 Patrice Rushen, DJ Logic 및 Jahi Sundance, 색소폰 론 론 블레이크 ( Jonathan Sundance), 보컬리스트 Alyson Williams 와 함께 A Christian McBride Situation이라는 실험 그룹. 트럼펫 연주자 Josh Evans, 색소폰 연주자 Marcus Strickland 및 드러머 Nasheet Waits 가 포함 된 New Jawn이 있다.
2016년 3월 McBride는 축제의 설립자이자 예술 감독인 George Wein의 뒤를 이어 Newport Jazz Festival 의 예술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개인 생활
Christian은 재즈 가수이자 교육자인 Melissa Walker와 결혼했다. 맥브라이드 (McBride)의 공헌으로 워커 (Walker)는 뉴저지 주 몽 클레어 (Montclair) 에 있는 재즈 스쿨 (Jazz House Kids)을 이끌고 있다. 매년 여름, 그들은 모두 강사로 구성된 학생 앙상블, 강사로 구성된 전문 앙상블 및 게스트 활동과 함께 Montclair Jazz Festival에 출연한다.
맥브라이드 (McBride)는 프레디 허바드 (Freddie Hubbard)와의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The Gig"와 Moth Radio Hour의 피바디 상을 수상한 "Mr. Soul on Top"에서의 제임스 브라운과 만남에 대한 이야기는 라디오 쇼와 팟 캐스트에서 방송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