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e Henderson (1937년 4월 24일 - 2001년 6월 30일)은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40년이 넘는 경력을 쌓은 Henderson은 당시 최고의 미국 연주자들과 함께 활동했으며 Blue Note를 비롯하여 여러 유명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Henderson의 초기 녹음은 강한 하드 밥의 영향으로 표시되었지만, 그의 연주는 비밥 전통뿐만 아니라 R & B, Latin 및 avant-garde 도 포함한다.
1963년에서 1968년까지, Henderson은 Blue Note를 위해 약 30 개의 앨범에 출연했으며 그 중에는 5 개의 앨범이 그의 이름으로 발표되었다. 녹음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하드 - 밥 세션 (1963 년 1 페이지 )에서 좀 더 탐험적인 세션 (1966 년 내부 조우 와 모드 )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그는 Horace Silver의 노래, Song for My Father와 Herbie Hancock 의 어둡고 조밀하게 편성된 The Prisoner, Lee Morgan의 히트 앨범 The Sidewinder 및 "Out"앨범의 대부분을 포함하여 피아니스트 Andrew Hill ( Black Fire 1963 and Point of Departure, 1964)과 드러머 Pete La Roca ( 바스라 , 1965)와 함께. 레이블에 대한 다른 지도자 아래 많은 랜드 마크 앨범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1967년 Orrin Keepnews의 신생 Milestone 레이블에 서명하면 Henderson의 커리어에서 새로운 단계가 되었다. 그는 1967년부터 1968년까지 Freddie Hubbard와 함께 Jazz Communicators를 공동 주도했다. Henderson은 Hancock의 Fat Albert Rotunda ( 워너 브라더스)에 데뷔했다. 이 시간 동안 Henderson은 재즈 - 펑크 퓨전, 스튜디오 오버 더빙 및 기타 전자 장치로 실험하기 시작했다. 효과. 마지막 앨범은 1947년 Powell and Pressburger 영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노래와 앨범 제목은 People to Power, Blackness Pursuit of Blackness, Black Narcissus 와 같이 성장하는 정치의식과 사회의식을 반영한다.
그는 종종 Echo of a Era, Eric of Era , Griffith Park Band 및 Chick Corea와 함께 일 했었지만 1980년대 전반에 걸쳐 주로 선두 주자였다. 완성되고 다작한 작곡가인 그는 재 해석 표준과 자신의 초기 작곡에 더 집중하기 시작했다.
Joe Henderson의 오늘의 앨범 Straight, No Chaser(1968년)는 Verve 레이블에 발표 한 두 번째 앨범으로 1968년 4월 21일 Left Bank Jazz Society, Baltimore, MD 에서 마일즈의 리듬 섹션(윈튼 켈리, 폴 챔버스, 지미 코브)과 함께 녹음한 라이브 앨범이다. 이 콘서트의 추가 앨범으로 Four 가 버브에서 추가로 발매되었다
Joe Henderson의 라이브 앨범 Straight, No Chaser(1968년)
레이블: Verve
녹음일: 1968년 4월 21일
발매일: 1968년
길이: 70:49
스타일: Post Bop
Track listing
1."Straight, No Chaser" (Monk) – 14:40
2."Days of Wine and Roses" (Mancini, Mercer) – 8:19
3."What Is This Thing Called Love?" (Porter) – 9:28
4."If You Could See Me Now" (Dameron, Sigman) – 8:39
5.on a Clear Day (You Can See Forever)" (Lerner, Lane) – 11:51
6."Limehouse Blues" (Braham, Furber) – 6:37
7."Pfrancing" (Davis) – 9:02
8."The Theme" (Davis) – 2:13
Personnel
Joe Henderson – tenor saxophone
Wynton Kelly – piano
Paul Chambers – bass
Jimmy Cobb – drums
https://youtu.be/CI1GZwYSHEs?list=PLPhZ4ZhQ8-NjltZfx5l9H7vZkyN70znbb
1.
Joe Henderson (1937년 4월 24일 - 2001년 6월 30일)은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40년이 넘는 경력을 쌓은 Henderson은 당시 최고의 미국 연주자들과 함께 활동했으며 Blue Note를 비롯하여 여러 유명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전기
이른 인생
5명의 자매와 9명의 형제가 있는 가정에서, Henderson은 리마,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부모인 Dennis and Irene (née Farley)과 형제 James T.가 음악 공부를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자신의 첫 앨범 "for being so understanding and tolerant"을 그들에게 헌정했다. 이른 음악 관심사는 드럼, 피아노, 색소폰 및 구성을 포함했다. 헨더슨의 형제자매 인 리차드 패터슨 (Richard Patterson)과 허허 (Hurless)와 함께 학교에 다닌 두 명의 피아노 교사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 )덕분에 핸더슨은 피아노를 알게 되었다. 그는 특히 형제의 녹음 수집에 매혹되었다. 고향 드러머인 John Jarette는 Henderson에게 Lester Young, Stan Getz, Dexter Gordon, Charlie Parker 와 같은 음악가의 말을 해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또한 Philhillonic 녹음에서 Flip Phillips, Lee Konitz의 Jazz를 좋아했다. 그러나 Parker는 그의 가장 큰 영감이 되었다. 색소폰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접근 방식은 고등학교에서 허버트 머피 (Herbert Murphy)의 지도하에 이루어졌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학교 밴드와 록 그룹에 대해 여러 가지 작곡을 했다.
18 세가 되면서, Henderson은 1950년대 중반의 디트로이트 재즈 장면에서 활동했으며, 뉴욕시 별(유명한 재즈음악가들)을 방문하여 잼 세션을 했다. Wayne State University 에서 플루트와 베이스 수업을 듣는 동안 Teal School of Music의 유명한 교사인 래리 틸 (Larry Teal) 의 지도하에 색소폰과 작곡 기술을 더욱 발전 시켰다. 1959년 말, 그는 첫 번째 그룹을 결성했다. Wayne State University에 도착할 무렵에는 많은 레스터 영 (Lester Young)의 솔로를 필사하고 외우면서 교수들이 완벽한 피치를 가졌다고 믿었다. 급우 Yusef Lateef , Barry Harris , Donald Byrd는 틀림없이 추가적인 영감을 주었다. 그는 또한 켄터키 주립 대학에 음악을 공부했다.
헨더슨은 1960년 육군 입대 직전 UNAC에 의해 지휘된 10 명의 오케스트라와 지미 윌킨스의 지역 댄스 밴드에 의해 "스윙과 현악기"를 위한 준비를 했다.
초기 경력
헨더슨은 미 육군에서 2년 (1960-62년)을 보냈습니다. Fort Benning에서 처음으로 육군 재능 쇼에 참가하여 1위를 차지한 후 군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 Fort Belvoir에서 쇼를 개최했다. 파리에서 그는 케니 드류 (Kenny Drew) 와 케니 클라크 (Kenny Clarke)를 만났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초안을 마무리하기 위해 메릴랜드로 보냈다. 1962년 마침내 그는 제대하여 즉시 뉴욕으로 이주했다. 그는 색소폰 주니어 쿡 (Jacques Cook )의 장소에서 그에게 가장 귀중한 트럼펫 연주자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을 처음 만났다. 그날 저녁 그들은 버드 랜드 (Birdland) 에서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이 연주하는 것을 보러갔다. 헨더슨은 고든 자신이 리듬 섹션으로 무언가를 연주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행복하게 받아 들였다.
Henderson의 초기 녹음은 강한 하드 밥의 영향으로 표시되었지만, 그의 연주는 비밥 전통뿐만 아니라 R & B, Latin 및 avant-garde 도 포함한다. 그는 곧 Horace Silver 의 밴드에 합류하여 주크 박스 히트 곡 "My Father for Song"에 대한 독창적인 솔로를 제공했습니다. 1966년 실버 밴드를 떠난 헨더슨은 프리랜서를 다시 시작했으며 도햄과 함께 빅 밴드를 공동 이끌었다. 밴드를 위한 그의 준비는 1996년 Joe Henderson Big Band ( Verve )가 발표 될 때까지 녹음되지 않았다.
블루 노트
1963년에서 1968년까지, Henderson은 Blue Note를 위해 약 30 개의 앨범에 출연했으며 그 중에는 5 개의 앨범이 그의 이름으로 발표되었다. 녹음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하드 - 밥 세션 (1963 년 1 페이지 )에서 좀 더 탐험적인 세션 (1966 년 내부 조우 와 모드 )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그는 Horace Silver의 노래, Song for My Father와 Herbie Hancock 의 어둡고 조밀하게 편성된 The Prisoner, Lee Morgan의 히트 앨범 The Sidewinder 및 "Out"앨범의 대부분을 포함하여 레이블에 대한 다른 지도자 아래 많은 랜드 마크 앨범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피아니스트 Andrew Hill ( Black Fire 1963 and Point of Departure, 1964)과 드러머 Pete La Roca ( 바스라 , 1965)와 함께.
1967년에는 밴드가 녹음되지 않았지만 핸콕, 웨인 쇼터 , 론 카터 , 토니 윌리엄스가 출연 한 Miles Davis 의 5 중주곡과의 짧은 만남이 있었다. 헨더슨의 적응력과 절충주의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더욱 명백해질 것이다.
이정표
1967년 Orrin Keepnews의 신생 Milestone 레이블에 서명하면 Henderson의 커리어에서 새로운 단계가 되었다. 그는 1967년부터 1968년까지 Freddie Hubbard와 함께 Jazz Communicators를 공동 주도했다. Henderson은 Hancock의 Fat Albert Rotunda ( 워너 브라더스)에 데뷔했다. 이 시간 동안 Henderson은 재즈 - 펑크 퓨전, 스튜디오 오버 더빙 및 기타 전자 장치로 실험하기 시작했다. 효과. 마지막 앨범은 1947년 Powell and Pressburger 영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노래와 앨범 제목은 People to Power, Blackness Pursuit of Blackness, Black Narcissus 와 같이 성장하는 정치의식과 사회의식을 반영한다.
1971년에 Blood, Sweat & Tears 와 짧은 관계를 맺은 후 Henderson은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했고 이력서에 교육을 추가했다.
나중에 경력과 죽음
그는 종종 Echo of a Era, Eric of Era , Griffith Park Band 및 Chick Corea와 함께 일 했었지만 1980년대 전반에 걸쳐 주로 선두 주자였다. 완성되고 다작한 작곡가인 그는 재 해석 표준과 자신의 초기 작곡에 더 집중하기 시작했다. 블루 노트는 뉴욕시의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에 녹음된 테너 (Tenor) 의 두 권의 발표와 함께 1986년에 부활 한 재즈 장면의 최전선에 예술가를 배치하려고 시도했다. 앨범 (Ron Carter with Bass와 Al Foster of drums)은 1957년 Sonny Rollins 에서 사용된 테너 트리오 형식을 재검토하여 같은 레이블의 Vanguard 앨범에 실었다. Henderson은 Thelonious Monk 의 "Ask Me Now"가 서명 발라드 곡으로 자리 매김하면서 향후 7 년 또는 8 년 동안 자신의 기본 레퍼토리를 수립했다.
Joe Henderson, Charloten Haden과 Foster가 등장하여 이탈리아 독립 라벨 Red Records 에서 Henderson이 주요 경력 변화를 겪었다는 사실이 발표 되었다. Verve는 그를 주목했고 1990년대 초에 서명했다. 그 레이블은 그를 녹음하는 '노래 책'접근법을 채택하여 상당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Henderson을 현대 재즈 현장의 선두에 서게 되었다. 1992년 '컴백'앨범 인 Lush Life : Billy Strayhorn의 음악은 상업적으로 중요한 성공을 거두었고 Miles Davis, Antonio Carlos Jobim, George Gershwin 오페라인 Porgy and Bess의 헌정 앨범이 이어졌다.
조 헨더슨 (Joe Henderson)은 2001년 6월 30일에 폐기종과의 오랜 전투 끝에 심장 마비로 사망한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에서 사망했다.
2.
윈톤 켈리 Wynton Charles Kelly (1931 년 12 월 2 일 - 1971 년 4 월 12 일)는 자메이카의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였다. 그는 활발한 블루스 연주와 재즈에서 가장 훌륭한 반주자로 유명했다. 그는 12 세의 나이에 전문적으로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16 세 때 R & B 에서 1 위를 차지했다. 3 년 후 가수 Dinah의 반주자로서 더 잘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워싱턴 , 그리고 트럼펫 연주자 Dizzy Gillespie의 밴드 멤버가 되었다. 이 진전은 군대에 가있는 2 년 동안 중단되었는데, 그 후 켈리는 워싱턴과 길레스피로 돌아와 다른 밴드 리더들과 연주했다. 그는 Julian "Cannonball"Adderley, John Coltrane, Roland Kirk, Wes Montgomery, Sonny Rollins, 보컬리스트 Betty Carter, Billie Holiday, Abbey Lincoln 등과 함께 연주했다.
Kelly는 트럼펫 연주자인 마일즈 데이비스의 Kind of Blue의 커버를 포함하여 1959 년부터 Miles Davis 밴드의 일원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종종 베스트셀러 재즈 앨범에서의 연주를 했다. 1963 년에 데이비스를 떠난 후에, 켈리는 몇몇 레이블을 위해 녹음하고 트리오를 구성해 미국과 국제적으로 연주했다. 그의 경력은 그다지 발전하지 못했고, 그의 경력 후반기에 충분한 작업을 찾기가 어려웠다. 간질에 걸려 켈리는 39세의 발작으로 캐나다의 한 호텔 방에서 사망했다.
말하자면 재즈 피아니스트 윈톤 켈리(Wynton Kelly)하면 40세에 피아니스트로 원숙기 시절에 간질로 사망한 불운의 피아니스트이다. 오늘날 재즈 피아노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3대 피아니스트를 꼽으라면 몽크-에반스-켈리를 꼽을 것이다.
델로니오스 몽크가 하드밥 스타일의 그루브한 사운드의 대명사라면, 빌 에반스는 클래시컬한 시적 서정성의 극치를 보여주는 피아노의 시인, 윈톤 켈리는 몽크와 에반스의 장점을 모두 갖춘 중용의 미학에 충실한 피아니스트였다.
켈리의 피아노 사운드에는 가스펠과 블루스, 그리고 아프로-아메리칸 특유의 리듬적 감성까지 포함되어 있다.그의 데뷔 초창기 그를 메인스트림 재즈로 이끌어준 레스터 영이나 디지 길레스피 악단에서 활동하면서 스윙, 비밥, 블루스, 소울의 모든 음악적 영감을 전수받았다. 마일스 데이비스의 "Freddie Freeloader"와 "Someday My Prince will Come"을 들어보면 켈리의 피아니즘 세계를 이해할 수 있다.
그는 음악적 영감에 의해서 연주자들 간의 충분한 인터플레이와 즉흥연주를 하는 귀재였다. 그래서 마일스 데이비스나 존 콜트레인, 웨스 몽고메리등 음반 녹음에 대타로 연주하곤 하였는데, 웬만한 대가가 아니면 충분한 연습 없이 즉시 녹음에 투입되어 연주한다는 것은 뛰어난 천재성을 갖춘 피아니스트가 아니면 힘들다.
윈톤 켈리는 1950년대 후반부터 BLUENOTE, VERVE, RIVERSIDE, MILESTONE, VEE-JAY레이블등에서 개인 독집으로 트리오와 사중주등의 음반들을 녹음하였다. 대부분의 음반들이 뛰어난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오늘날 동향의 자메이카 출신의 중견 재즈 피아니스트 몬티 알렉산더(Monty Alexander)와 브래드 멜다우(Brad Mehldau)는 모두 윈톤 켈리의 피아노 스타일을 물려받았다.
3.
Paul Laurence Dunbar Chambers, Jr. (1935년 4월 22일 -1969년 1월 4일)는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였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리듬 섹션에서의 그의 재즈 베이스의 개발의 중요성은 그의 짧은 기간 동안의 길이와 폭 뿐만 아니라 그의 완벽한 시간과 억양 그리고 비로투오소적인 즉흥 연주에서 측정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숙달된 활을 가지고 연주하는 솔로로 유명했습니다. Chambers는 밴드 리더 혹은 공동리더로서 다수의 앨범을 녹음했고 트럼펫 연주자인 Miles Davis 의 " 최초의 위대한 퀸텟 "(1955-63)과 피아니스트 Wynton Kelly 1963-68)와 함께한 사이드 맨으로서의 명성 또한 큽니다.
전기
챔버스는 1935년 4월 22일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폴 로렌스 챔버스 (Paul Lawrence Chambers)와 마가렛 에코스 (Margaret Echos)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머니의 사망 후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자랐습니다. 는 그의 몇몇 친구와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baritone horn은 그의 첫 번째 악기였습니다. 나중에 그는 튜바를 채택했습니다. "나는 꽤 잘 연주했습니다. 그러나 그 긴 퍼레이드에서 그걸 가지고 다니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 악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챔버스는 1949년 즈음에 현악기 연주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정규 베이스 훈련은 1952년 디트로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베이시스트와 함께 수업을 받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챔버스는 실제로 리허설 교향악단이었던 Detroit String Band라는 단체와 함께 클래식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1952 년부터 1955 년까지 Cass Technical High School 에서 공부하면서 그는 Cass' own symphony에서 여러 다른 학생 그룹들 사이에서 연주했으며 그 중 하나는 바리톤 색소폰을 연주했습니다. 테너 색소폰 연주자 Paul Quinichette 의 초청으로 뉴욕으로 떠날 무렵 그는 여러 악기에 대한 실무 지식을 흡수했습니다.
재즈 베이스 연주자들은 Duke Ellington의 베이시스트인 Jimmy Blanton이 1930 년대 말에 악기 역할의 변신을 시작할 때까지 드럼을 사용한 타임 키핑에 크게 제한 받았습니다. Chambers는 그에게 첫 번째 영향을 준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와 버드 파웰 (Bud Powell )의 연주를 듣기 시작한 것은 약 15 세였습니다. 오스카 페티 포드 (Oscar Pettiford) 와 레이 브라운 (Ray Brown) 은 자신이 존경하는 최초의 베이스 연주자였고, 리듬 섹션 작업을 위해 퍼시 히스 (Percy Heath), 밀트 힌튼 (Milt Hinton), 웬델 마샬 (Wendell Marshall)등의 영향을 받았고 Charles Mingus 와 George Duvivier는 재즈 베이스의 영약을 넓히려고 한 그들의 노력과 기술적인 힘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Blanton은 챔버스가 일평생 가장 좋아하는 연주자이었습니다. 헤이스팅스 Hastings 스트리트 지역의 작은 술집 중 한 곳에서 첫 공연을 한 그는 곧 Thad Jones, Barry Harris 및 다른 연주자들과 함께 클럽에서 곧 연주하게 되었습니다.
1954년부터 1955년까지 그는 Bennie Green, Quinichette, George Wallington, JJ Johnson 및 Kai Winding 과 같은 음악가들과 함께 의미 있는 연주 여행을 했습니다. 1955년 그는 Miles Davis의 5 중주에 합류하여 1963년까지 Kind of Blue를 포함한 많은 클래식 앨범에 출연했습니다. 챔버스의 가장 유명한 공연 중 하나는 앨범의 첫 번째 트랙 인 " So What "로 챔버스와 피아니스트 Bill Evans 가 등장하는 짧은 듀엣으로 시작됩니다. Kind of Blue 세션은 모든 뮤지션에게 도전적이었으며, 그들의 음악적 능력의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Chambers가 Kind of Blue 에 기여한 곡은 재즈 역사상 가장 리드미컬하고 조화로운 베이스 중 하나입니다. 1963년부터 1968년까지 챔버스는 윈튼 켈리 (Wynton Kelly) 트리오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그는 평생 경력 동안 재즈의 다른 중요한 음악가들의 사이드 맨으로 자주 프리랜서로 연주 했습니다.
Paul Chambers는 평생 동안 술과 헤로인 모두에 중독되었습니다. 그는 1968년 말 인플루엔자의 심각한 증세로 입원했으며, 실제로 결핵에 걸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의 장기 기능이 악화됨에 따라 챔버스는 18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헤로인과 알코올 중독에 중독된 것이 그의 건강 문제에 기여했다고 믿어집니다. 1969년 1월 4일 그는 33세에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영향
챔버스의 반주와 데이비스 및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한 솔로는 여전히 독특하고 영향력이 있습니다. 그와 Slam Stewart 는 arco 또는 bowed 기능을 수행하는 최초의 재즈베이스 연주자였습니다. 데이비스 밴드에서 그의 역할은 두 개의 리듬 섹션으로 베이스 연주를 했습니다. 첫 번째는 피아노의 Red Garland 와 드럼의 Philly Joe Jones 가 색소폰 연주자 인 Art Pepper가 Rhythm Section을 만나 함께 연주한 유명한 앨범에 등장한 "리듬 섹션"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앨범은 Wynton Kelly와 Jimmy Cobb 과 함께 많은 세션을 진행하여 John Coltrane, Wes Montgomery, Miles Davis ' Kind of Blue의 Freddie Freeloader와 함께 한 트랙과 Kelly의 이름으로 발표한 앨범인 Kelly Blue등이 있습니다.
Paul Chambers는 세션 뮤지션으로서 큰 요구를 받았으며 Thelonious Monk의 Brilliant Corners, Coltrane의 Giant Steps, Oliver Nelson의 The Blues와 The Abstracts와 같은 랜드 마크가 될 유명한 앨범등을 포함하여 활동적이었던 기간 동안 수많은 앨범에서 연주했습니다. 많은 뮤지션들이 챔버스에 헌정된 노래를 썼습니다. 피아니스트 레드 갈 랜드 (Red Garland)는 "The PC Blues"곡을 썼고, 콜트레인 (Coltrane)의 노래 "Mr. PC"는 챔버스 (Chambers)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Tommy Flanagan 은 Kenny Burrell과 John Coltrane Prestige 1958 LP 에서 공연된 "Big Paul"을 썼습니다. Max Roach 는 일본에서 녹음된 1977 년 드럼 솔로 LP에서 "Five For Paul"이라는 드럼 솔로를 썼고, Sonny Rollins도 그를 위해 "Paul 's Pal"이라는 곡을 작곡했습니다.
인터뷰에서 동료 베이시스트 Charlie Haden 은 Chambers에 대한 그의 찬사를 회상했습니다.
"나는 19 세 때 처음으로 저에게 특유의 사람이었던 폴 챔버스 (Paul Chambers)를 만났습니다. 나는 프레스티지와 리버 사이드의 모든 레코드에서 그의 연주를 들었습니다. 과소 평가된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는 단지 비현실적인 그의 베이스 라인에 반음계의 음표를 연주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 그는 높음 음표로 올라가서 건너뛰고 그것을 묶어 버렸습니다 ... 그는 연주에서 위대한 소리를 만들어냈고, 이 위대한 시간을 즐겼습니다. "
— Charlie Haden, in Ethan Iverson, "Interview with Charlie Haden", Do The Math (Blog)
4.
Wilbur James Cobb (1929년 1월 20일 워싱턴 DC에서 태어남)는 미국의 재즈 드러머이다.
직업
아마 Cobb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많은 사람들이 전형적인 재즈 레코드로 간주하는 Miles Davis 의 Kind of Blue (1959)에 있다. Cobb는 세션에서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플레이어이다. 그는 또한 Miles Davis의 다른 앨범들인 Sketches of Spain, Someday My Prince Will Come, Miles Davis at Carnegie Hall, In Person Friday and Saturday Nights at the Blackhawk,는 완전하게 Porgy and Bess와 Sorcerer에서는 간단히 참여했다. 그는 Dinah Washington, Pearl Bailey, Clark Terry, Cannonball Adderley, Dizzy Gillespie, John Coltrane, Sarah Vaughan, Billie Holiday, Wynton Kelly, Stan Getz, Wes Montgomery, Art Pepper, Gil Evans, Miles Davis, Paul Chambers, Kenny Burrell, J. J. Johnson, Sonny Stitt, Nat Adderley, Benny Golson, Hank Jones, Ron Carter, George Coleman, Fathead Newman, Geri Allen, Earl Bostic, Leo Parker, Charlie Rouse, Ernie Royal, Philly Joe Jones, Bobby Timmons, Walter Booker, Jerome Richardson, Keter Betts, Jimmy Cleveland, Sam Jones, Red Garland, Joe Henderson, Eddie Gómez, Bill Evans, Stefan Karlsson, Jeremy Steig, Richard Wyands, Peter Bernstein, Richie Cole, Nancy Wilson, Ricky Ford, David Amram와 같은 음악가들과 협연해왔다. 2011 년 으로 Cobb은 지미 코브 (Jimmy Cobb)의 "So What"밴드를 이끌며 50 년간의 Kind of Blue 와 Miles Davis의 음악을 기념했다.
상
2008년 6월, Don Redman Heritage 상을 수상한 지미 콥 (Jimmy Cobb) 2008년 10월 17일 Cobb은 2009 NEA 재즈 마스터 상을 수상한 6 명의 예술가 중 한 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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