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Dominic Duval 의 앨범 ‎– Songs For Krakow (2007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1. 16.









피아니스트 세실 테일러 (Cecil Taylor) 트리오 활동으로 현대 재즈 음악 거장의 명성을 쌓았으며 재즈뿐만 아니라 클래식, 또한 분류를 거부하는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를 통해 자신의 지평을 확장하고 있는 미국의 프리 재즈 베이시스트인 뉴요커 도미닉 듀발 (New Yorker/ Dominic Duval/1944년 - 2016년 7월 22일 )은 색소폰 연주자인Joe McPhee, Ivo Perelman, Glen Spearman 및 Mark Whitecage, 작곡가 Pauline Oliveros, 트롬본 연주자 Steve Swell, 피아니스트 Joseph Scianni와 Michael Stevens, 트럼펫 연주자 Herb Robertson, 드러머 Paul Lytton, David S. Ware 와 같은 유명 음악가들과 공연 및 녹음을 해왔다. 또한 Duval은 CT String Quartet, Trio X, "The Wedding Band", Dominic Duval String Ensemble 등 다수의 앙상블을 이끌고 공동 진행한다고 한다.

듀발의 솔로 베이스 CD인 나이트 버드 인벤션 (Night Bird Inventions)은 코다 (Coda) 잡지 비평가 설문 조사에서 상위 10 위였으며, 스트링 앙상블 CD (State of the Art)는 재즈 잡지 (Jazziz Magazine) 조사에서 올해의 베스트 중 하나였고, 그는 현재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캐나다, 아시아 등지로 연주여행을 하는 등 여전히 활발한 음악가로서의 활동한다.

오늘은 그의 솔로 녹음인 Songs For Krakow (2007년)를 감상하겠는데 8개의 트랙 중 7번 트랙 The Kazimierz/ Duke Ellington만을 제외하곤 자신의 오리지널로 구성한 앨범이다.

Dominic Duval 의 앨범 ‎– Songs For Krakow (2007년)

레이블: Not Two Records ‎– MW 778-2 /Poland
녹음일: 2006년 11월 1일
발매일: 2007년
스타일: Free Improvisation
프로듀서: Marek Winiarski

Tracklist (트랙 7번을 제외한 모든 곡은 Dominic Duval 작곡)

1 The Truth 8:27
2 Cobble Stones A Path 6:57
3 Where Do We Go From Here? 4:43
4 Images From The Dark 8:13
5 Synagogues Where Or When 7:11
6 Direct Conflict Remember 5:36
7 The Kazimierz/ Duke Ellington 5:08
8 In A Sentimental Mood In Memory Of My Mother And Father 5:03

Credits
Bass – Dominic Duval





https://youtu.be/_YSYpJaJNok?list=PLsYn8mCLDTExYUo_EwIOo33b8BEIAcVm6








Dominic Duval (1944년 - 2016년 7월 22일)은 미국의 프리 재즈 베이스 연주자이다.
1990 년대부터 듀발은 주로 뉴욕시 재즈 장면에서 활동적이었다. 그는 1990년대까지 정기적으로 녹음을 시작하지 않았지만, 그 이후 매우 많은 수의 앨범, 특히 CIMP, Cadence Jazz 및 Leo Records에 출연 했다. 결과적으로, Duval은 Allmusic에 의해 "의심할 여지없이 ...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녹음된 프리 재즈 베이스 연주자 중 하나"라고 기술했다. 토드 젠킨스 (Todd Jenkins)는 듀발 (Duval)과 드러머인 제이 로젠 (Jay Rosen) 을 CIMP의 "하우스 리듬 섹션 ( house rhythm section) "으로 묘사하고 있다. 듀발의 표현의 자유가 그의 연주에서 가장 중요했다. Duval은 Hutchings 베이스를 바이올린, 기타 또는 리드 색소폰과 같이 더 자주 연주했다. 그는 빠른 선과 풍부한 텍스처를 보여주었다. 드물게 그는 전통적인 역할, 낮은 리듬 역할에서 베이스를 연주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앙상블 내의 다른 멤버들과 자유롭게 상호 작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