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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Regina Carter의 스튜디오 앨범 ‎– Paganini: After A Dream (2003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0. 24.












바이올린 음색을 그리 선호하지 않지만(왜냐면 너무 여성성이 강한 음색이라서) 오늘의 Regina Carter의 앨범 Paganini: After A Dream (2003년)의 9트랙 대부분 내가 좋아하는 곡들이 재즈로 편곡되어 구성된 녹음이다.

미국 재즈 바이올리니스트 Regina Carter(1966년 8월 6일 출생)는 2살 때부터 피아노 레슨을 받기 시작하여 4살 때부터 클래식 바이올린을 공부하다 미시건 주 로체스터에 있는 오클랜드 대학에서 재즈 바이올린으로 전향했다고 한다. 그 후 독일에서 재즈 바이올린을 공부하다 미국으로 돌아온 후 여성 팝 재즈 5 인조 스트레이트 어 헤드 (Straight Ahead)의 바이올리니스트로 각광 받았지만 다시 뉴욕으로 이주해 재즈 바이올리니스트로 활동했으며 2006년 9월에 "천재 보조금"으로 알려진 맥아더 휄로우 프로그램 보조금을 수여 받았는데 상 위원회는 카터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한다.

“Regina Carter는 즉흥 재즈 바이올린의 마스터입니다. 그녀의 작품은 Motown, Afro-Cuban, Swing, Bebop, Folk, World 등 다양한 음악적 영향을 받았지만 서명 음성과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 카터의 공연은 종종 간과 할 수 있는 재즈의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바이올린은 가사, 멜로딕 및 타악기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고전 음악가로서의 조기 교육은 그녀의 공연의 유동성, 은총 및 균형에 반영됩니다. 카터의 레퍼토리는 익숙한 사람들과 확고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예기치 않은 방향으로 모험하고 있습니다 ... 고전적 전통에 의해 주로 정의된 악기에 대한 예술성을 통해 카터는 바이올린과 재즈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


오늘의 앨범이 녹음 된 유래는 전설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니콜로 파가니니 (Nicolo Paganini/ 1782년 - 1840년)의 탄생지인 이탈리아의 제노아 (Genoa)시가 귀중한 이백 오십년된 바이올린인, 거대한 소리와 경쾌한 톤 때문에 이름 붙여진 "The Cannon" 으로 연주하는 콘서트에 미국의 재즈 음악가인 레지나 카터 (Regina Carter)를 초대했다고 한다.

콘서트의 화려한 성공 뒤에 레지나는 바이올린 The Cannon으로 녹음하기를 원했고 제노아시 구청의 지원받아 그녀는 결의와 열정을 가지고 녹음에 임해 탄생한 앨범Paganini : After a Dream 은 유러 - 클래식 전통을 인정하는 재즈 아티스트를 찾는 많은 도구 프로젝트 중 하나로써 클래식 앨범 그 자체라고 할 수도 없고 근본적으로 post-bop이지만 강한 유로 고전적 영향력을 지니고 있으며 때로는 라틴계 영향 (아르헨티나 탱고, 브라질 삼바 및 쿠바 볼레로 전통 포함)도 있어 클래식 순수 주의자 또는 라틴 순수 주의자, 재즈 순수 주의자를 위한 앨범은 아니다.

트랙은 Maurice Ravel 의 "Pavane Pour une Infante Défunte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와 Gabriel Fauré의 파반느, Claude Debussy 의 "Rêverie 꿈" 가브리엘 포레의 Après Un Rêve 꿈을 꾼 후, Luiz Bonfá "Manha de Carnaval흑인 오르페의 카니발의 아침"과 아르헨티나 탱고의 혁신가 Astor Piazzolla 의 Oblivion망각" 뿐만 아니라 Ennio Morricone의 Cinema Paradiso까지 연주자이며 작곡가인 카터 자신의 오리지널 한 트랙도 포함되어 있다.

메인스트림 위주로 재즈를 듣는 매니아들에겐 떨떠름할 수도 있겠지만 경계의 아슬아슬함과 또 클래식에 익숙하며 동시에 재즈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에겐 더할 나위없는 크로스 오버적 색채가 두드러진 앨범이라고나 할까? 여하튼 가을의 서정에 흠뻑 물든 현의 소리가 마음을 건드리는 연주임에는 틀림없었다.


Regina Carter의 스튜디오 앨범 ‎– Paganini: After A Dream (2003년)


레이블: Verve Records ‎– 440 065 554-2
녹음일: 2002년 11월 11일 & 12월 4일
발매일: 2003년 4월 22일
길이: 48:06
스타일: Contemporary Jazz/ Classical Crossover/Post-Bop
프로듀서: Ettore Stratta, Pat Philips


Tracklist
1 Pavane Pour Une Infante Défunte/ Maurice Ravel 4:52
2 Black Orpheus (Manha De Carnaval)/ Luiz Bonfá 5:23
3 Pavane/ Gabriel Fauré 5:25
4 Oblivion/ Astor Piazzolla 6:22
5 Rêverie/ Claude Debussy 4:12
6 Healing In Foreign Lands/ Werner "Vana" Gierig 3:11
7 Après Un Rêve/ Gabriel Fauré 5:02
8 Excerpt From Alexandra/ Regina Carter 7:14
9 Cinema Paradiso/ Ennio Morricone 6:32


Credits
Violin, Liner Notes – Regina Carter
Bass – Chris Lightcap, Jeffrey Carney*
Cello – Borislav Strulev (tracks: 2, 7), Dorothy Lawson
Conductor [String Orchestra] – Ettore Stratta (tracks: 1, 4, 9)
Drums – Alvester Garnett
Harp – Susan Jolles
Mastered By – Greg Calbi
Percussion – Mayra Casales
Photography By – Giorgio Scola
Piano – Werner "Vana" Gierig
Viola – Debra Shufelt, Maxine Roach, Ralph Farris
Violin – Belinda Whitney-Barratt, Carol Pool, Natalie Cenovia Cummins*, Karen Milne, Katherine Livolsi-Stern, Laura Seaton, Mary Rowell, Mary Whitaker, Robert Chausow, Yuri Vodovoz
Violin, Concertmaster – Joyce Hammann
Vocals – Alvester Garnett (tracks: 8), Mayra Casales (tracks: 8), Regina Carter (tracks: 3, 8)
Arranged By – Regina Carter (tracks: 8), Werner "Vana" Gierig (tracks: 6)
Arranged By, Orchestrated By – Jorge Calandrelli (tracks: 1 to 4, 7, 9)




https://youtu.be/QBrePG81G4Y?list=PLGD8miPYbNFsOlNx8dpZ2B7K902W6VTHE



















Regina Carter 레지나 카터 (1966년 8월 6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바이올리니스트이다. 그녀는 재즈 색소폰 연주자인 제임스 카터 James Carter의 사촌이다.

이른 인생

카터는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났으며 세 자녀 중 한 명이다. 그녀는 형제의 피아노 선생님의 연주를 귀로 들으며 멜로디를 연주한 후 2 살 때 피아노 레슨을 시작했다. 그녀가 의도적으로 콘서트에서 잘못된 결말을 ​​연주하자, 피아노 선생님은 그녀가 바이올린을 들 것을 제안했다. 그녀는 스즈키 방법이 그녀의 창조성에 더 도움이 된다고 제안했다. 카터의 어머니는 카터를 4 살 때 디트로이트 커뮤니티 뮤직 스쿨에 입학하여 바이올린을 공부시켰다. 그녀는 여전히 피아노와 tap과 발레를 공부했다. 십대 때, 그녀는 디트로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청소년부문에서 연주했다. 학교에서 Itzhak Perlman 과 Yehudi Menuhin의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카터는 친한 친구인 재즈 가수 인 칼라 쿡 (Carla Cook) 과 함께 캐스 기술 고등학교 (Cass Technical High School)에 다녔으며 그녀를 엘라 피츠 제럴드 (Ella Fitzgerald) 에게 소개했다. 고등학생 때, 카터는 디트로이트 시빅 오케스트라와 연주하고 브레인 스톰 Brainstorm이라는 팝 펑크 그룹에서 연주했다. 그녀는 바이올린 레슨을 받는 것 외에도 비올라, 오보에 및 합창 레슨을 들었다.

카터는 보스턴의 뉴 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 of Music) 에서 클래식 바이올린을 공부하고 재즈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지만 학교에서는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지 않았다. 그녀는 미시건 주 로체스터에 있는 오클랜드 대학으로 옮겼다. 여기서 그녀는 Marcus Belgrave 와 재즈를 공부했다. Belgrave를 통해 Carter는 Lyman Woodard를 포함하여 디트로이트 재즈 장면에서 활동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녀는 졸업 한 후 1985 년에 디트로이트 공립학교에서 문자열을 가르쳤다. 장면 변경이 필요한 그녀는 유럽으로 이주하여 독일에서 2 년을 보냈다. 독일 가정의 보모로 일하면서 미군 기지에서 바이올린을 가르쳤다.

직업

카터는 미국으로 돌아와 1987년 신디 아 듀 베리, 게일 린 맥키 니, 아일린 오어, 메리언 헤이든Cynthia Dewberry, Gailyn Mckinney, Eileen Orr, and Marion Hayden.과 함께 모든 여성 팝 재즈 5 인조 스트레이트 어 헤드 (Straight Ahead)의 바이올리니스트로 각광 받았다. 1990년대 초반에서 중반에, Branford Marsalis는 이 그룹에 대해 헌급했다, “그들은 정말로 진동한다.” 그들은 트리오로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을 포함하여 Atlantic Jazz 레이블에서 그들의 데뷔 앨범인 Body and Soul 과 Look Straight Ahead를 포함하여 3 곡의 앨범을 발표했다. 카터는 자신의 세 번째 앨범인 Dance of the Forest Rain 이 출시되기 전에 독주회를 열었고 바이올린을 통해 재즈 세계에서 힘을 얻었다. 1991년에 그녀는 밴드를 떠나 뉴욕으로 이사했다.

뉴욕에서 그녀는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았고 Aretha Franklin, Lauryn Hill, Mary J. Blige, Billy Joel 및 Dolly Parton 과 같은 공연자와 함께하는 작업을 수행했다. 그녀는 Max Roach 와 Oliver Lake 에서 연주했으며 뉴욕의 String Trio 에서 연주했다. 카터는 Intermobility (1993), Octagon (1994), Blues ...(1996) 앨범에 참여했다.

트리오와 함께 첫 솔로 CD인 Regina Carter (1995)를 발표했다. 1997년 Something For Grace 라는 제목으로 어머니에게 헌정된 두 번째 솔로 앨범이 나왔다. 그녀는 필드에서 1997년 Blood on the Fields 앨범을 발매한 후 Wynton Marsalis와 함께 여행했다. 그녀는 레코드 회사를 Atlantic Records 에서 Verve Music Group으로 변경하여보다 예술적 자유를 허용하고 그녀는 Rhythms of Heart (1999)를 발표했다.

그녀는 그녀의 고향에 경의를 표하며 2000년에 Motor City Moments 를 발표했다.

2001년 12월, 그녀는 Niccolò Paganini가 소유하고 선호했던 1743년에 제작된 바이올린인 Il Cannone Guarnerius를 사용하여 제노바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바이올린은 1840년 파가니니가 사망한 후 제노바로 유증되었다. 악기의 이름은 "폭발적인"소리가 나기 때문에 주어졌다. 카터는 9 · 11 테러 사건이 연대의 제스처가 되어 연주에 초청되었다. 그녀는 악기를 연주한 최초의 재즈 뮤지션이자 아프리카 계 미국인이었다. 그녀는 나중에 Paganini를 녹음했다 : After a Dream for Verve Records. 이 앨범은 Maurice Ravel 과 Claude Debussy의 고전 작품과 Ennio Morricone의 Cinema Paradiso 를 선보였다.

"I'll Be Seeing You".[나는 너를 보게 될 것이다 : 카터의 여섯 번째 CD이자 1920 ~ 1940 년의 미국 표준뿐만 아니라 그녀의 마음에 드는 것 몇 가지를 포함하는 그녀의 늦은 어머니에게 찬사 앨범으로 고안되었다. 일부 노래에는 "Blue Rose"( Duke Ellington ), " Sentimental Journey "( Les Brown ), " A-Tisket, A-Tasket "( Ella Fitzgerald ) 및 " You Be Be You You "가 포함되었다.

스즈키 방법의 교육자, 스승 이자 지지자로서 활동하는 Carter는 Berklee College of Music을 비롯한 여러 기관에서 강의를 했으며 Stanford Jazz Workshop 에서 두 차례 출연했다.

그녀는 현재는 5 중주의 헤드로 연주한다. 2006 년 5 월 Mark Krose (클라리넷), Xavier Davis (피아노), Alvester Garnett (드럼) (2011 년에 그녀와 함께), Matt Parish ( Upright Bass )와 함께 여행했다.

카터는 2006년 9월에 "천재 보조금"으로 알려진 맥아더 휄로우 프로그램 보조금을 수여 받았다. 이 상은 5 년간 50 만 달러의 교부금을 포함하고 있으며, 위원회는 카터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Regina Carter는 즉흥 재즈 바이올린의 마스터입니다. 그녀의 작품은 Motown , Afro-Cuban , Swing , Bebop , Folk , World 등 다양한 음악적 영향을 받았지만 서명 음성과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 카터의 공연은 종종 간과 할 수 있는 재즈의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바이올린은 가사, 멜로딕 및 타악기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고전 음악가로서의 조기 교육은 그녀의 공연의 유동성, 은총 및 균형에 반영됩니다. 카터의 레퍼토리는 익숙한 사람들과 확고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예기치 않은 방향으로 모험하고 있습니다 .... 고전적 전통에 의해 주로 정의 된 악기에 대한 예술성을 통해 카터는 바이올린과 재즈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

Carter는 2004년 9월 5일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Alvester Garnett 와 결혼했다. 그들은 Garnett이 그녀의 밴드에서 드럼을 연주하기 때문에 서로를 알고 있었다. 그녀는 뉴저지 주 메이 우드에 거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