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ence Blanchard - trumpet, arranger
Reginald Veal - bass
Joe Henderson - tenor saxophone (3, 6, 7, 8, 9)
Kenny Kirkland - piano
Donald Harrison - alto sax (1, 4, 5)
Steve Turre - trombone (1, 4, 8)
Carl Allen - drums
블랜차드의 차이나타운의 주제곡의 연주를 우연히 듣다가 발견한 앨범이다.
인트로의 커크랜드의 피아노의 음색이 참으로 좋았다. 주제부의 음들은 어딘가에서 무척 많이 들어본 것인데 도대체 가물가물, 내가 좋아했던 분위기인데 왜 이렇게 생각이 안날까? 벌써 3일 채 몇 번을 들어도 , 에잉 모르겠다.
브랜차드의 트럼펫은 트럼펫 특유의 부유함을 가지고 있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특징이다. 당차면서도 서정성을 잃지 않는다. 숨결을 고르듯 자유자재로 음색을 고르는 그의 스킬적인 면이 돋보인다.
테런스 블랜차드(Terence Blanchard, 1962년 3월 13일 ~ )는 미국의 재즈 음악가, 작곡가, 트럼펫 연주자이다.
1980년부터 1982년까지 럿거스대학교에서 재즈를 전공했으며 1982년부터 1990년까지 재즈 음악 그룹인 메신저스(Jazz Messengers)의 멤버로 활동했다. 1990년대부터 재즈 음반을 발표하는 한편 각종 영화에서 재즈 장르의 OST를 제작했다. 그래미상 재즈 부문을 5차례 수상했다.
어린시절 친구였던 Wynton Marsalis의 그늘에 가렸으나 마샬리스의 도움으로 이제는 마스터로 군림한 그에게 응원을 보내게 되는 앨범. 마샬리스와 함께 재즈의 신고전주의를 고수해 재즈의 전통성을 지켜나가며 한편으로 영화음악을 작곡하고 에세이를 쓰며 카트리나의 눈물을 닦아주기 위해 고군분투하거나, 재능있는 후대를 위한 재능기부를 아끼지 않는 사회운동가적 면모를 보이는 브랜차드의 미래를 위해 건배하고 싶은 날...
Terence Blanchard의 앨범 – Jazz In Film(1999년)
레이블: Sony - SK 60671
녹음일: 1998년 3월 17일 - 4월 7일
발매일: 1999년 3월 2일
길이: 01:08:19
스타일: Contemporary Jazz /Post-Bop/Straight-Ahead Jazz
프로듀서: Terence Blanchard
배경
이 앨범은 1940년대 후반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재즈로 연주되는 영화의 주제곡의 진화를 녹음한, 영화 역사에서 재즈의 초상화를 기록하기위해 기획한 것으로 Anatomy of a Murder, Taxi Driver와 세미 느와르 The Man With the Golden Arm와 같은 고전에서 매우 영향력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Blanchard는 Spike Lee의 감독의 영화 Clocker를 위해 작곡한 곡 중 일부를 다시 꺼내 연주한다.
앨범에는 베테랑 색소폰 연주자인 Joe Henderson과 피아니스트 Kenny Kirkland 등 Blainchard가 마련한 현악 오케스트라를 중심으로 올스타 형 라인업으로 이루어진 앨범이다.
Track listing
1."A Streetcar Named Desire " (Alex North/1955년) - 7:55
2."Chinatown" (Jerry Goldsmith/1974년) - 8:23
3."The Subterraneans" (André Previn/1960년) - 9:08
4."Anatomy of a Murder" (Duke Ellington/1959년) - 8:25
5."The Pawnbroker" (Quincy Jones/1965년) - 7:02
6."Taxi Driver" (Bernard Herrmann/1975년) - 7:12
7."Degas' Racing World" (Ellington/1968년) - 7:57
8."Man With the Golden Arm" (Elmer Bernstein/1955년) - 4:13
9."Clockers" (Terence Blanchard/1995년) - 8:01
트랙 2 3 6 7 8 9은 1998년 3월 17–18일에
트랙 1 4 5 는 1998년 4월 7일에 녹음됨.
Personnel
•Terence Blanchard - trumpet, arranger
•Joe Henderson - tenor saxophone (3, 6, 7, 8, 9)
•Steve Turre - trombone (1, 4, 8)
•Donald Harrison - alto sax (1, 4, 5)
•Kenny Kirkland - piano
•Reginald Veal - bass
•Carl Allen - drums
•Steven Mercurio - conductor
•J.A.C. Redford - conductor
https://youtu.be/zduyNI6n_rs
AllMusic Paula Edelstein 리뷰
Terence Blanchard 는 표현력이 뛰어난 재즈 트럼펫으로 클래식 영화의 득점을 기록하고 1998 Sony Classical release Jazz In Film 에서 직선적 인 재즈에 접근합니다. 듀크 엘링턴 (살인 해부학), 퀸시 존스 (전당포) 및 제리 골드 스미스 (차이나 타운)의 점수는 재즈의 세계에 흠뻑 젖어 있으며 Blanchard의 연주는 60 년대 중반을 연상케 하는 웅변 스타일로 완성되었습니다. Kenny Kirkland, Joe Henderson, Donald Harrison 과 같은 현대 재즈 마스터가 동반한 이 세트에는 Blanchard가 알고 있는 정교 하고 정서적인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한 연주의 앨범입니다. 차이나 타운 (Chinatown)과 마틴 스코시즈 (Martors Scorsese )의 택시 운전사 (Taxor Driver)의 골드스미스 (Goldsmith )의 영화 주제곡에 대한 그의 해석은 원래 작곡에 충실합니다. 그러나 Blanchard 의 재즈 실행은 개발하고 테마가 탐구하는 심리적인 혼란에 또 다른 차원을 추가합니다. Elmer Bernstein (황금 팔을 가졌던 남자)과 같은 위대한 작곡가의 음악을 예증하기 위해 오케스트라와 재즈 앙상블을 잘 사용하여 Eve 's Bayou의 재즈 풍자적 스코어에서 이전 스코어링 노력의 우수성을 능가합니다.
1.
Terence Oliver Blanchard (1962 년 3 월 13 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다. Blanchard는 1980년 라이오넬 햄프턴 오케스트라, Art Blakey 및 Jazz Messengers의 멤버로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40 편 이상의 영화 작품을 작곡했으며 50곡 이상을 연주했다.
2000 년부터 Blanchard는 Thelonious Monk Institute of Jazz 의 예술 감독으로 재직했다. 2011년에 그는 마이애미 대학의 Henry Mancini Institute의 예술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2015년 가을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재즈 작곡을 위해 방문 학자로 지명되었다.
이른 인생
블랜차드는 루이지애나 주 뉴 올리언즈에서 부모 Wilhelmina와 Joseph Oliver Blanchard에게 유일한 아이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보험 회사의 매니저이자 시간제 오페라 가수였다. Blanchard는 5 살 때 피아노 연주를 시작한 후 Alvin Alcorn의 말을 듣고 8 살 때부터 트럼펫 연주를 시작했다. 그는 어린 시절 친구인 Wynton Marsalis 와 여름 뮤직 캠프에서 트럼펫 연주를 했으나 악기에 대한 숙련도를 보여주지 못했다. 그는 고등학교에서 Roger Dickerson과 Ellis Marsalis Jr. 의 New Orleans Center for Creative Arts 에서 공부했으며, 1980년부터 1982년까지 Rutgers대학에서 재즈 색소폰 연주자인 Paul Jeffrey 와 트럼펫 연주자인 Bill Fielder와 함께 공부했다.
직업
Blanchard는 재즈를 공부하는 동안 Lionel Hampton Orchestra에서 투어를 시작했다. 1982년, Wynton Marsalis는 Art Blakey 의 재즈 메신저에서 Blanchard를 그의 후임으로 추천했다. Blanchard는 1986년까지 밴드의 음악 감독이었다. 그는 Blakey, Donald Harrison 및 Mulgrew Miller와 함께 1984년부터 1988년까지 5개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1990년 Jazz Messengers에서 솔로 활동을 했다.
블랜차드는 1990년대에 콜럼버스 레코드 (Columbia Records)에서 데뷔한 앨범은 빌보드 재즈 차트에서 3 위를 차지했다. Lee는 Right Shing 과 Mo 'Better Blues 등 Spike Lee 영화의 사운드 트랙을 연주한 후 Blanchard가 Jungle Fever (1991)로 시작하는 영화의 사운드 트랙을 작곡했다. Blanchard는 Malcolm X , Clockers , Sam of Summer , 25th Hour 및 Inside Man을 포함하여 이후 모든 Spike Lee 영화의 사운드 트랙을 녹음했다.
2006년 그는 4 시간짜리 허리케인 카트리나 (Hurricane Katrina)의 다큐멘터리 <스파이크 리 (Spike Lee)>가 HBO에 대한 사운드 트랙을 썼다 . Blanchard는 어머니와 함께 카메라 앞에서 부모님의 집이 파괴된 것을 촬영했다. 그는 또한 다큐멘터리에 사용된 일부 작품을 재창조하고 더 많은 작품을 제작하며 관객에게 허리케인 카트리나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을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A Tale of God's Will (A Requiem for Katrina(Katrina를위한 레퀴엠) '라는 앨범을 만들었다.
Blanchard는 Leon Ichaso, Ron Shelton 및 Kasi Lemmons 등의 다른 감독도 영화의 사운드 트랙을 작곡했다. 연예계 주간지는 블랜차드가 "영화 재즈 작곡의 전반적인 부활의 중심"이라고 선언했다. Blanchard는 1994년 Down Beat 인터뷰에서 "영화에 대한 작곡은 재미있지만 재즈 뮤지션, 클럽 연주, 콘서트 연주에 더 끌린다."라고 말했다.
그는 1994년 Billie Holiday Songbook (1994), Romantic Defiance (1995), The Heart Speaks (1996), Wandering Moon (2000) 등 컬럼비아, 소니 클래식 및 블루 노트 레코드에 대한 수상 경력이 있는 여러 앨범을 녹음했다. Let 's Get Lost (2001)와 Flow (2005)는 피아니스트 Herbie Hancock 이 제작했으며 그래미상 후보작 두 곳을 수상 했다.
Terence Blanchard의 2001년 앨범 ' Let 's Get Lost' 는 Jimmy McHugh가 작곡한 클래식 곡으로, 보컬리스트인 Diana Krall, Jane Monheit , Dianne Reeves 및 Cassandra Wilson 과 함께 5 악장 연주를 했다.
2005년 Blanchard는 McCoy Tyner의 Illuminations에 참여하기 위해 Best Jazz Instrumental Album에서 Grammy Award를 수상한 앙상블의 일부였으며 Tyner, Gary Bartz , Christian McBride 및 Lewis Nash 와 공유 했다.
Blanchard는 독립적인 예술가의 경력을 지원하는 제 5 회 Independent Music Awards 의 심사위원이었다. 2009년 디즈니 영화 ' The Princess and the Frog' 에서 Blanchard는 모든 악어인 Louis의 트럼펫 파트를 연주했다. 그는 또한 강변 밴드the riverboat band에서 밴드 리더의 역할을 표명했다.
인쇄 전기
2002년 12월, Scarecrow Press는 Anthony Magro가 쓴 블랜차드 (Blanchard)의 공인 전기인 스페셜 게스트 (Special Guests )와 함께 Contemporary Cat를 출판했다.: 테렌스 블랜차드 (Terence Blanchard)
재즈의 Thelonious Monk Institute
2000년 가을, Terence Blanchard는 캘리포니아 주 로스 엔젤레스 대학의 Thelonious Monk Institute of Jazz 의 예술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Herbie Hancock이 회장직을 맡고 있다. 웨인 쇼터 (Wayne Shorter), 클락 테리 (Clark Terry), 지미 히스 (Jimmy Heath) 가 이사회에 참석한다. 음악당은 제한된 수의 학생들에게 집중적인 학비가 없는 2년 석사과정을 제공한다.(2 년에 8 번까지만).
Blanchard는 예술 감독으로서의 역할을 하면서 예술 발전, 구성, 구성 및 진로 상담 분야의 학생들과 함께 작업한다. 그는 또한 프로그램과 관련된 마스터 클래스 및 지역 사회 활동 활동에 참여한다. "재즈 공동체에 무언가를 돌려주고 싶다. 나는 참여하고 싶었다. 사실 나는 항상 음악가가 아니었다면 선생님이 되고 싶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기뻤다. 개방적이고 접근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이 독창적인 프로그램의 일원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2007년 4월, 연구소는 로스 앤젤레스의 Loyola University New Orleans 캠퍼스로 프로그램을 이전하는 것을 포함하여 "New Orleans에 대한 헌신"계획을 발표했다. Blanchard는 연구소를 열정적으로 움직여서 "뉴 올리언즈가 허리케인 카트리나를 겪고 난 후 흔들리고 그 음악적 뿌리가 위협 받았다. 나는 이 도시에서 자랐고 Loyola에서 Wynton 및 Branford Marsalis와 같은 다른 젊은 재즈 뮤지션과 재즈에 대해 배웠다. 저는 이 연구소가 재즈와 지역 사회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임을 알고 있다. 우리는 재즈와 뉴 올리언스가 다시 번성하도록 돕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 라고 언급했다.
다른 작품
2007년 Monterey Jazz Festival은 Blanchard Artist-In-Residence라는 이름으로 "그의 세대에서 가장 예술적으로 성숙하고 혁신적인 예술가이며 재즈 교육의 헌신적 인 후원자"라고 말했다. 2008년 1월 8일부터 2008년 3월 16일까지 블랜차드 (Blanchard) 블로거드 (Blanchard on Trumpet)가 선보이는 몬터레이 재즈 페스티벌 (Monterey Jazz Festival 50th Anniversary Band)은 미국의 54 일간의 10 주간 투어 일정을 잡을 것이다. 밴드를 마무리하는 것은 색소폰 연주자인 James Moody, 피아니스트 Benny Green, 베이스시트Derrick Hodge, 드러머 Kendrick Scott이다. 특별 앙상블에는 재즈 가수 Nnenna Freelon도 출연 한다.
2007년 12월 Terence Blanchard Quintet은 Spike Lee와 Terence Blanchard의 영화 음악을 워싱턴 DC의 John F. Kennedy 공연 예술 센터 에서 오케스트라와 가수 Dee Dee Bridgewater, Kurt Elling, Raul Midon과 함께 공연했다.
2008년 11월 그는 BBC Radio 3 의 전기 음악 토론 프로그램인 Private Passions에 게스트로 참여했다.
2008년 2월 10일 Blanchard는 Best Large Jazz Ensemble Album의 범주에서 God 's Will (A Katrina Requiem)의 밴드 리더로 첫 번째 그래미상을 받았다. 그의 다른 두 그래미상은 Art Blakey (1984)와 McCoy Tyner (2004)의 사이드 맨이었다.
Blanchard는 Stephen Adly Guirgis 의 Broadway에서 2011년 4월 11일에 Gerald Schoenfeld Theatre 에서 초연한 The Motherfucker with the the Hat 모자를 연주했다. 이 쇼는 " 사랑에 관한 하이 옥탄 사랑과 충실 함, 잘못된 잡석 에 대한 구두 새장 일치 The show is described as "a high-octane verbal cage match about love, fidelity and misplaced haberdashery."[2012년 1월 20일 미국에서 Red Tails 필름이 전국적으로 출시되었다. Blanchard는 원래 스코어의 작곡가로 재직했으며 George Lucas 프로듀서와 함께 작업 한 것은 처음이다.
그는 Streetcar Named Desire 의 2012 Broadway 리바이벌을 위해 부수적인 음악을 작곡했다.
그는 2013년 5월 28일 Blue Note Records에서 Magnetic을 발표했다. Blanchard는 Opera Fusion : New Works 와 함께 워크샵을 마친 후 2013 년 6 월 15 일 오페라 극장 인 Saint Louis 에서 첫 번째 오페라인 Champion을 초연했다. 그것은 퓰리처상을 수상한 마이클 크리스토퍼 (Michael Cristofer) 의 대본으로 세인트 토마스 출신의 복서 Emile Griffith 와 싸우는 상금의 삶에 관한 이야기이다. Deny Graves, Aubrey Allicock, Robert Orth, Arthur Woodley가 주연을 맡았다.
Blanchard의 앨범인 Breathless 는 그의 새로운 밴드인 The E-Collective와 함께 2015 년 5월 26일 Blue Note Records에서 발표되었다. Maroon 5의 PJ Morton이 3 곡, Terence의 아들인 JRei Oliver가 핵심 밴드 키보드의 Fabian Almazan, 기타의 Charles Altura, 베이스의 Donald Ramsey 및 드럼의 Oscar Seaton 으로 구성된다. Cuepoint는 웹 발행 사이트인 Medium에서 Blanchard의 에세이인 "Using Music to Underscore Three Words: I Can't Breathe"[음악을 사용하여 세 단어 강조하기 : 나는 숨을 쉰다." 를 출판했다. Blanchard가 Eric Garner의 죽음 에 대한 반발과 그 이후의 "Can not Breathe "캠페인은 E-Collective가 앨범을 위해 만든 일련의 노래에 영감을 불어 넣었다.
2.
Joe Henderson (1937년 4월 24일 - 2001년 6월 30일)은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40년이 넘는 경력을 쌓은 Henderson은 당시 최고의 미국 연주자들과 함께 활동했으며 Blue Note를 비롯하여 여러 유명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전기
이른 인생
5명의 자매와 9명의 형제가 있는 가정에서, Henderson은 리마,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부모인 Dennis and Irene (née Farley)과 형제 James T.가 음악 공부를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자신의 첫 앨범 "for being so understanding and tolerant"을 그들에게 헌정했다. 이른 음악 관심사는 드럼, 피아노, 색소폰 및 구성을 포함했다. 헨더슨의 형제자매 인 리차드 패터슨 (Richard Patterson)과 허허 (Hurless)와 함께 학교에 다닌 두 명의 피아노 교사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 )덕분에 핸더슨은 피아노를 알게 되었다. 그는 특히 형제의 녹음 수집에 매혹되었다. 고향 드러머인 John Jarette는 Henderson에게 Lester Young, Stan Getz, Dexter Gordon, Charlie Parker 와 같은 음악가의 말을 해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또한 Philhillonic 녹음에서 Flip Phillips, Lee Konitz의 Jazz를 좋아했다. 그러나 Parker는 그의 가장 큰 영감이 되었다. 색소폰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접근 방식은 고등학교에서 허버트 머피 (Herbert Murphy)의 지도하에 이루어졌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학교 밴드와 록 그룹에 대해 여러 가지 작곡을 했다.
18 세가 되면서, Henderson은 1950년대 중반의 디트로이트 재즈 장면에서 활동했으며, 뉴욕시 별(유명한 재즈음악가들)을 방문하여 잼 세션을 했다. Wayne State University 에서 플루트와 베이스 수업을 듣는 동안 Teal School of Music의 유명한 교사인 래리 틸 (Larry Teal) 의 지도하에 색소폰과 작곡 기술을 더욱 발전 시켰다. 1959년 말, 그는 첫 번째 그룹을 결성했다. Wayne State University에 도착할 무렵에는 많은 레스터 영 (Lester Young)의 솔로를 필사하고 외우면서 교수들이 완벽한 피치를 가졌다고 믿었다. 급우 Yusef Lateef , Barry Harris , Donald Byrd는 틀림없이 추가적인 영감을 주었다. 그는 또한 켄터키 주립 대학에 음악을 공부했다.
헨더슨은 1960년 육군 입대 직전 UNAC에 의해 지휘된 10 명의 오케스트라와 지미 윌킨스의 지역 댄스 밴드에 의해 "스윙과 현악기"를 위한 준비를 했다.
초기 경력
헨더슨은 미 육군에서 2년 (1960-62년)을 보냈습니다. Fort Benning에서 처음으로 육군 재능 쇼에 참가하여 1위를 차지한 후 군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 Fort Belvoir에서 쇼를 개최했다. 파리에서 그는 케니 드류 (Kenny Drew) 와 케니 클라크 (Kenny Clarke)를 만났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초안을 마무리하기 위해 메릴랜드로 보냈다. 1962년 마침내 그는 제대하여 즉시 뉴욕으로 이주했다. 그는 색소폰 주니어 쿡 (Jacques Cook )의 장소에서 그에게 가장 귀중한 트럼펫 연주자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을 처음 만났다. 그날 저녁 그들은 버드 랜드 (Birdland) 에서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이 연주하는 것을 보러갔다. 헨더슨은 고든 자신이 리듬 섹션으로 무언가를 연주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행복하게 받아 들였다.
Henderson의 초기 녹음은 강한 하드 밥의 영향으로 표시되었지만, 그의 연주는 비밥 전통뿐만 아니라 R & B, Latin 및 avant-garde 도 포함한다. 그는 곧 Horace Silver 의 밴드에 합류하여 주크 박스 히트 곡 "My Father for Song"에 대한 독창적인 솔로를 제공했습니다. 1966년 실버 밴드를 떠난 헨더슨은 프리랜서를 다시 시작했으며 도햄과 함께 빅 밴드를 공동 이끌었다. 밴드를 위한 그의 준비는 1996년 Joe Henderson Big Band ( Verve )가 발표 될 때까지 녹음되지 않았다.
블루 노트
1963년에서 1968년까지, Henderson은 Blue Note를 위해 약 30 개의 앨범에 출연했으며 그 중에는 5 개의 앨범이 그의 이름으로 발표되었다. 녹음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하드 - 밥 세션 (1963 년 1 페이지 )에서 좀 더 탐험적인 세션 (1966 년 내부 조우 와 모드 )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그는 Horace Silver의 노래, Song for My Father와 Herbie Hancock 의 어둡고 조밀하게 편성된 The Prisoner, Lee Morgan의 히트 앨범 The Sidewinder 및 "Out"앨범의 대부분을 포함하여 레이블에 대한 다른 지도자 아래 많은 랜드 마크 앨범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피아니스트 Andrew Hill ( Black Fire 1963 and Point of Departure, 1964)과 드러머 Pete La Roca ( 바스라 , 1965)와 함께.
1967년에는 밴드가 녹음되지 않았지만 핸콕, 웨인 쇼터 , 론 카터 , 토니 윌리엄스가 출연 한 Miles Davis 의 5 중주곡과의 짧은 만남이 있었다. 헨더슨의 적응력과 절충주의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더욱 명백해질 것이다.
이정표
1967년 Orrin Keepnews의 신생 Milestone 레이블에 서명하면 Henderson의 커리어에서 새로운 단계가 되었다. 그는 1967년부터 1968년까지 Freddie Hubbard와 함께 Jazz Communicators를 공동 주도했다. Henderson은 Hancock의 Fat Albert Rotunda ( 워너 브라더스)에 데뷔했다. 이 시간 동안 Henderson은 재즈 - 펑크 퓨전, 스튜디오 오버 더빙 및 기타 전자 장치로 실험하기 시작했다. 효과. 마지막 앨범은 1947년 Powell and Pressburger 영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노래와 앨범 제목은 People to Power, Blackness Pursuit of Blackness, Black Narcissus 와 같이 성장하는 정치의식과 사회의식을 반영한다.
1971년에 Blood, Sweat & Tears 와 짧은 관계를 맺은 후 Henderson은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했고 이력서에 교육을 추가했다.
나중에 경력과 죽음
그는 종종 Echo of a Era, Eric of Era , Griffith Park Band 및 Chick Corea와 함께 일 했었지만 1980년대 전반에 걸쳐 주로 선두 주자였다. 완성되고 다작한 작곡가인 그는 재 해석 표준과 자신의 초기 작곡에 더 집중하기 시작했다. 블루 노트는 뉴욕시의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에 녹음된 테너 (Tenor) 의 두 권의 발표와 함께 1986년에 부활 한 재즈 장면의 최전선에 예술가를 배치하려고 시도했다. 앨범 (Ron Carter with Bass와 Al Foster of drums)은 1957년 Sonny Rollins 에서 사용된 테너 트리오 형식을 재검토하여 같은 레이블의 Vanguard 앨범에 실었다. Henderson은 Thelonious Monk 의 "Ask Me Now"가 서명 발라드 곡으로 자리 매김하면서 향후 7 년 또는 8 년 동안 자신의 기본 레퍼토리를 수립했다.
Joe Henderson, Charloten Haden과 Foster가 등장하여 이탈리아 독립 라벨 Red Records 에서 Henderson이 주요 경력 변화를 겪었다는 사실이 발표 되었다. Verve는 그를 주목했고 1990년대 초에 서명했다. 그 레이블은 그를 녹음하는 '노래 책'접근법을 채택하여 상당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Henderson을 현대 재즈 현장의 선두에 서게 되었다. 1992년 '컴백'앨범 인 Lush Life : Billy Strayhorn의 음악은 상업적으로 중요한 성공을 거두었고 Miles Davis, Antonio Carlos Jobim, George Gershwin 오페라인 Porgy and Bess의 헌정 앨범이 이어졌다.
조 헨더슨 (Joe Henderson)은 2001년 6월 30일에 폐기종과의 오랜 전투 끝에 심장 마비로 사망한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에서 사망했다.
3.
Kenneth David "Kenny" Kirkland (September 28, 1955 – November 12, 1998)는 미국의 피아니스트이자 키보드 연주자이다.
초기의 삶 Early life
1955년 뉴욕 브룩클린에서 태어난 Kirkland는 6살 때 피아노 건반에 처음으로 앉았다. 천주교 학교를 다닌 후 커크랜드는 맨하탄 음악학교에 입학해서 클래식 피아노 수업과 클래식 이론과 작곡을 공부했다.
경력 Career
Kirkland의 첫 번째 직업적인 작품은 1977년 그의 그룹과 함께 유럽 전역을 연주여행했던 폴란드 퓨전 바이올린 연주자 Michal Urbaniak과 함께였다. 우연하게 그의 다음 연주자는 동유럽 재즈 동유럽 망명자 Miroslav Vitous였다. Kirkland는 Miroslav Vitous Group과 함께 Vitous의 ECM 레코딩 First Meeting에 모습을 보였다.
1980년 Kirkland가 Wynton Marsalis 그룹에서 만났던 Hino와 함께 일본으로 연주여행 왔을 때 이것은 그들의 긴 유대관계의 시작이었다. Marsalis가 직접 제목을 부친 데뷔 앨범에서 Kirkland는 그의 음악적 경향인 허비 행곡의 곡조로 피아노를 연주했으나 마샬리스의 다음 발매된 앨범된 앨범들인 Think of one, Hothouse Flowers, Black Codes에서는 피아노 솔로 연주자로서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윈튼 마샬리스와의 연대 후 Kirkland 는 Branford Marsalis의 밴드에 합류했다. 그는 Marsalis이 펑크 밴드 앨범 funk band Buckshot Lefonque에서 연주했다. Branford Marsalis가 Jay Leno와 NBC TV의 The Tonight Show를 위해 밴드 리더의 고시도 역할을 떠맡자 Kirkland는 밴드의 피아니스트가 되었다. 그러나 그의 시간은 로스 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The Tonight 이었다.
쇼는 단명했고 잠시 동안 대중에게 모습을 보였던 그는 진짜 음악을 만들지 않았다는 느낌을 가졌고 그래서 the East Coast로 돌아와 The Tonight Show의 피아니스트로서의 2년 후 더 많은 창작적인 작품에 몰두했다. 그는 또한 그가 Branford Marsalis에 합류하기 위해 Wynton Marsalis의 어쿠스틱 전통적인 재즈 콤보를 떠났을 때 전통재즈와 대조적으로 전 폴리스의 팝 스타 Sting을 동반하여 내달렸다. Sting과 Marsalis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한 그는 앨범 Dream of the Blue Turtles에서 키보드 신시사이저를 연주했다. (plus others) he played the keyboard synthesizer in the album
1991년에 그는 리더로서 그의 데뷔앨범 Kenny Kirkland를 GRP Records에서 발매했다.
"Jazz from Keystone"에 의한 Thunder And Rainbows (1991, Sunnyside Records)는 Kirkland, Charles Fambrough, Jeff "Tain" Watts와 함께한 트리오 앨범이다.
1998년 6월 1-3일에 이르러 Kirkland는 드러머의 데뷔앨범 Citizen Tain의 Jeff "Tain" Watts과의 오랫동안 유대관계를 가지는 작업을 함께 했다. 프로듀서 Delfeayo Marsalis에 따르면 "그는 분명히 건강이 좋아보이지 않았다."He was clearly not in good shape." 의사에게 가보는 게 어떠하냐고 물었을 때 Kirkland는 대답했다. "세션후에. 만일 지금간다면 그들은 병원에서 나를 체크하게 만들거야." 6월 4일 의사들은 그에게 그가 수술을 요하는 심장 합병증을 가졌다고 말했다. 그러나 적당한 휴가없이 도록에서의 20년 덕택에 많은 해 동안의 육체적인 운동의 부족으로 그의 살고자하는 암 수술은 50대 50으로 혹은 그 이하였다. 수술의 공포감을 가지고 Kirkland는 그의 운명을 그리고 곧 브랜드 마샬리스와 함께 다시 일을 시작했다. 1998년 11월 7일 Kirkland는 그의 고향 New York의 New Rochelle의 에서의 마샬리스의 결혼식에 참석했다. 1998년 11월 13일 금요일 그의 Queens 아파트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 공식적의 의사의 소견으로 그의 죽음은 심장병의 합병증에서 유래했다고 보고되었다. 그는 그의 어머니와 남형제와 두 명의 여자형제를 뒤에 남겼다.
4.
Steve Turre/Stephen Johnson "Steve"Turre (1948년 9월 12일, 네바다 주 오마하)는 재즈 트롬본 연주자로 대학 조예의 수준에서 악기, 작곡가, 편곡자 및 교육자로 조개 seashells를 사용하는 선구자이다. 54년 동안 라이브 재즈, 레코딩 스튜디오, TV 및 영화 제작에서 재즈, 록, 라틴 재즈에서 활발히 활동해 왔다.
그는 리더로 20개가 넘는 앨범을 녹음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기여자 또는 sideman으로 출연했다. 스튜디오 뮤지션으로, Turre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재즈 라이브 재즈 트롬본 보이스 중 하나다. 그는 1984년부터 Saturday Night Live Band 의 멤버로 활동했다.
가족과 초기 생활
Turre는 James Boles Turre (1921-1997)와 Carmen Marie (née Johnson)에서 태어난 네 명의 자녀 중 한 명이다. 그의 아버지는 시실리 조상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멕시코 조상이었다. 그의 세 형제자매는 Michael James Turre (b. 1946년), Michele Anita Turre (1953년생), Peter Joseph Turre (1957년생)입니다. 마이클과 피터는 각각 색소폰 - 목관 악기와 드럼 음악가이다.
Turre는 라파예트, 캘리포니아 (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자랐다. 그는 학교에서 4 학년 열 살 때 트롬본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십대 초반에, 그는 형인 마이클과 밴드에서 연주했다. 그는 새크라멘토 (Sacramento) 라는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에 축구 장학금으로 입학했으나 2년 동안 음악 이론을 전공한 후 University of North Texas College로 옮겨 음악을 전공했다. 1968년부터 1969년까지 트럼펫 연주자 한니발 피터슨 이끄는 밴드에서 연주했다. Turre는 뉴저지 주 몬크 클레어에 거주하고 있다.
투레는 두 번 결혼했다. 그의 첫 번째 부인은 텍사스 주 달라스에서 1970년 결혼한 뒤 1972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이혼한 수잔 J. 비어드 (Susan J. Beard)였다. 그의 두 번째 부인은 1978년부터 2012년까지 첼리스트 아쿠아 딕슨 ( Akua Dixon )(1948 년생)과 두 자녀를 두고 있다.
커리어 하이라이트
1968년에, Turre는 Rahsaan Roland Kirk 와 함께 연주했다. 1970년 카를로스 산타나 (Carlos Santana)로 녹음했고, 1972년에는 레이 찰스 (Ray Charles)와 함께 연주했다. 1985년 토요일 밤 라이브 밴드에서 트롬본 연주자로 활동했으며 1988년부터 맨해튼 음악 학교에서 재즈 트롬본을 가르쳤다.
1970년 이래 47년 동안, Turre는 조개 껍데기 (특히 조가비)를 진지한 악기로 꼽았다. Turre에 따르면, 광대한 색소폰, 플루트 및 기타 악기를 사용하여 유명했던 커크 (Kirk)의 격려가 나왔다. Turre는 다양한 크기의 껍데기 모음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은 카리브해 와 다른 곳에서의 여행 중 픽업했다. 껍데기에는 마우스 피스를 끼웠고 조심스럽게 자르고 특정 피치로 조정된다. 솔로이스트로 연주할 때, 그는 각각의 레지스터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쉘 사이를 자주 전환한다.(예를 들어, 가장 작은 쉘은 실용적인 레지스터가 5 분의 1 밖에 되지 않았다). 호주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 에서 가장 큰 껍질은 중간 C 아래의 D와 E 사이의 범위를 가지며 쿠바 예술가에 의해 그려졌다. 그는 또한 "Sanctified Shells"를 이끌고 있는데, 조개껍질을 두 배로 하는 황동 선수들로 구성된 "쉘 합창단"이다 (Turre 컬렉션의 껍데기를 사용하여 리허설과 공연을 대여합니다). 이 그룹은 1993 년에 처음으로 시조 앨범을 발표했다. Turre는 라틴 재즈에 오랜 경험을 했으며 카우벨과 베네수엘라 마라카스의 숙련된 연주자이다.
Turre는 Juilliard School 교수진의 멤버로 2008년부터 11년 동안 근무했으며 2001년부터 2003년까지 근무했다.
교육
Turre는 Massachusetts Amherst 대학에서 Afro-American Music 및 Jazz를 중심으로 1980년 Walls Without University를 통해 학사 학위를 받았다.
5.
Donald Harrison/Donald Harrison Jr. (1960년 6월 23일 출생)는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즈 출신의 미국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다.
전기
Harrison은 Southern University와 Berklee College에서 공부했다. 그는 Roy Haynes, Jack McDuff, Art Blakey의 재즈 메신저 및 Don Pullen과 함께 1980년대에 연주했다 . 그는 또한 1990년대에 재창조된 Headhunters 밴드와 함께 연주했다. 1991년 그는 콩고 스퀘어의 사운드와 문화를 재즈 컨텍스트에서 촬영한 인디언 블루스를 녹음했다. 1994년 Harrison은 스윙 비트와 현재 댄스 음악을 결합한 "Nouveau Swing"스타일의 재즈를 만들었다.
해리슨은 또한 스무스 재즈 장르에서 연주한다. 그의 그룹인 도널드 해리슨 일렉트릭 밴드 (Donald Harrison Electric Band)는 인기 있는 라디오 히트곡을 녹음했으며 빌보드 매거진의 톱 10에 차트를 올렸다. 그는 자신의 그룹인 The New Sounds of Mardi Gras와 함께 전통적인 Afro-New Orleans 문화 및 힙합 장르의 프로듀서, 가수 및 랩퍼로 활동한다. 2 개의 앨범을 녹음한 그 그룹은 2001 년에 시작되었고 전세계에 출연했다. 해리슨은 콩고 스퀘어의 비밀 전통을 되살리기 위해 콩고 민족 아프리카 - 뉴 올리언스 문화 그룹의 리더이다. 그는 또한 오케스트라를 위해 작곡한다.
Harrison은 2007년 1월 Jazziz 잡지에서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었다. 최신 앨범인 3D Vols. I, II, III 는 세 가지 음악 장르로 구성된다. on Vol에서 그는 스무스 재즈와 R & B 스타일로 음악을 작곡하고 연주하며 음악을 만든다. on Vol. II 그는 클래식 재즈 스타일로 곡을 쓰고 제작하며 연주합니다. on Vol. III 그는 희곡을 쓰고 힙합 장르에서 제작한다.
해리슨은 젊은 그래미를 포함한 많은 젊은 음악가를 양성했다 - 유명한 트럼펫 크리스천 스콧(해리슨의 조카), Mark Whitfield, Cyrus Chestnut, Christian McBride, The Notorious BIG [3] Harrison은 Spike Lee 의 HBO 다큐멘터리 < Levees Broke> 에서 <Albert>와 <Delmond Lambreaux>의 인물이 자신의 삶을 기반으로하는 HBO의 Treme 11 회에 출연했다.
6.
Reginald Veal (1963년 11월 5일, 시카고)은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이다.
Veal은 시카고에서 태어났지만 뉴 올리언스에서 자랐다. 그는 뉴 올리언즈에서 피아노 레슨을 받았고 그의 아버지가 이끄는 복음 음악 밴드의 베이스 기타리스트로 활동했다. 그는 Ellis Marsalis 와 함께 더블베이스에 대한 수업을 듣고 Southern University 에서 Alvin Batiste와 함께 베이스 트롬본을 배웠다. 그는 1986년부터 1989년까지 Ellis Marsalis와 함께 여행하는 베이시스트였으며 이 기간 동안 Donald Harrison, Harry Connick Jr, Marcus Roberts및 Terence Blanchard 와도 작업했다. 1987년 말에 그는 1990년 초 링컨 센터 재즈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하면서 Wynton Marsalis와 함께 작업하기 시작했다. 1994년 Atlanta로 옮겨 Brannt Marsalis 뿐만 아니라 Wynton과 Ellis와 함께 일했으며 Dianne Reeves, Nicholas Payton, Leroy Jones, Courtney Pine, Eric Reed, Greg Tardy, Junko onishi 등과 함께 일했다.
7.
Carl Allen (1961년 4월 25일 출생)은 미국 재즈 드러머이다. 그는 프레디 허바드 , 재키 맥린 , 조지 콜맨 , 필 우즈 , 베니 그린 트리오, 리키 리 존스 등 다양한 음악가들과 함께 작업해왔다.
그린과 함께 Allen은 베이시스트인 Christian McBride를 만났다. 이 두 사람은 빈번히 팀을 이루어 많은 유명 인사들의 콤보를 위해 일하고 있다. McBride는 그의 밴드 Christian McBride & Inside Straight를 위해 Allen을 고용했다. Allen은 첫 번째 레코딩 인 Kinda Brown 과 도로 투어 모두를 위한 5 인조 드러머이다.
1988년 앨런 (Allen)과 빈센트 헤링 (Vincent Herring)은 빅애플 프로덕션 (Big Apple Productions )을 창립했다.
그는 2001년 줄리아드 스쿨의 교수로 합류하여 2008년 재즈 스터디의 예술 감독이 되었다. 그는 2013년 윈튼 마살리스 (Wynton Marsalis)의 이사로 교체되었으며, 학년 말에 줄리아드를 떠났다.
2011년, Allen은 HBO 시리즈 Tremé 에서 뉴욕의 스튜디오 녹음 현장에서 두 편의 에피소드로 출연했다.
2014년 그는 Art Blakey와 Elvin Jones 에게 경의를 표하는 Elvin의 Art Group이라는 그룹을 결성했다. 밴드는 Allen이 Freddie Hendrix ( Trum Pennicott ), Xavier Davis ( Pavilion ), Yasushi Nakamura (Bass)와 함께 인디애나 폴리스의 Percussive Arts Society (PAS) 컨퍼런스에서 데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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