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즈

Ran Blake & Anthony Braxton 의 앨범 ‎– A Memory Of Vienna(2009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9. 4.

 




 Piano – Ran Blake




 Alto Saxophone – Anthony Braxton



랜 블레이크의 연주들을 듣다가 발견한 보물,

난 역시 듀오로 이루어진 연주에 훅 간다.

그야말로 두 연주자의 영혼이

불꽃을 일으키며,

사그라질 듯, 사그라지지 않고,

활 활 탈 듯 타지 않고

속삭이며 나직하게

나아간다.

어쩌면

사랑이란 이런 것이 아닐까?

뜬금없는 비약까지,

빙긋 웃는다.

오늘은 이것으로 굿 나잇!!!

안녕,

내 애인도!!!

라고 생각하니 입가가 절로 벙싯거린다.

그저, 이렇게

나를 위로하며!!!




Ran Blake & Anthony Braxton 의 앨범 ‎– A Memory Of Vienna(2009년) 

 

레이블: hatOLOGY ‎– hatOLOGY 687/스위스

녹음일: 1988년 11월 19일/Vienna

발매년: 2009년

길이: 55:33

스타일: Free Improvisation/Modern Creative

프로듀서: Art Lange, Werner X. Uehlinger


Tracklist

1 'Round Midnight/ 11:06

   Bernie Hanighen / Thelonious Monk / Cootie Williams

2 Yardbird Suite/ Charlie Parker 5:38

3 You Go To My Head/ 7:57

   J. Fred Coots / Haven Gillespie

4 Just Friends/ 6:24

   John Klenner / Klenner / Sam M. Lewis

5 Alone Together/ 4:59

  Howard Dietz / Arthur Schwartz

6 Four/ Miles Davis 4:53

7 Soul Eyes/ Mal Waldron 7:34

8 I'm Getting Sentimental Over You/ 7:06

  Bassman / George Bassman / Ned Washington


Credits

Alto Saxophone – Anthony Braxton

Piano – Ran Blake

Liner Notes – Art Lange





Anthony Braxton & Ran Blake - Round Midnight - YouTube
http://me2.do/xlq4exI5









Ran Blake & Anthony Braxton - Yardbird Suite - YouTube
http://me2.do/5lyBtQhr








You Go to My Head - YouTube
http://me2.do/xIvDOXsc







Anthony Braxton & Ran Blake - Just Friends - YouTube
http://me2.do/Fs27C3lI







Alone Together - YouTube
http://me2.do/GTTKp33O








Four - YouTube
http://me2.do/5LDYSGdB


Four





Soul Eyes - YouTube
http://me2.do/xsrWzGtd







I'm Getting Sentimental over You - YouTube
http://me2.do/xh2iw3nf










AllMusic Thom Jurek 리뷰

이 재즈 표준 및 클래식 프로그램은 프란츠 코글만 (Franz Koglmann )의 Pipetet이 몇 시간 일찍 앨범 프로젝트를 마친 결과로 발생한 2 시간 30 분의 완전히 계획되지 않은 세션의 결과물이었습니다. Blake 와 Braxton 은 1978년 Blake의 Rapport 앨범 이후 10 년 동안 함께 연주하지 않았습니다. Art Lange 는 세션의 프로듀서로서 쌍을 만들어 공통적으로 연주하고 싶은 수많은 곡을 찾고 각 곡의 키가 안으로 놀고, 그 (것)들을 가게 하십시오. 그 결과 : Thelonious Monk 의 "Round Midnight"의 화려하고 경건한 버전에서부터 놀라운 민첩한 "Yardbird Suite", Dizzy Gillespie "You Got to My Head,"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토를 커버하는 영광스럽게 녹음되고, 훌륭하게 실행되고, 영혼과 감정의 불꽃이 가득 찬 듀엣을 연주를 만들어냈습니다. 주제는 알토와 블레이크 의 커다랗게 속삭이고 하모니적 조화를 이루며 너무 매혹적으로 연주되어서 당신은 마치 1930년대에 영화관에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브랙스톤의 혼 소리를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충분하지 않다면, 당신은 또한 Mal Waldron의 뇌쇄적인 "Soul Eyes"와 Sonny Rollins가 원래 원주했던 능숙함을 모두 가진 Braxton의 Miles Davis 의 "Four"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Blake의 원기가 없는 하모니적인 독특한 특성에도 불구하고 기발한 특성에도 불구하고, 이 두 연주자는 어떻게 함께 스윙을 할 수 있는지, 그들이 연주하는 곡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어떻게 보살펴야 하는 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이 두 연주자의 연주를 들었을 때 만큼 부드럽고 절제 되었습니다. 이 앨범은 재즈의 규범과 함께 할 수 있는 민감한 청취자와 해석 마스터들을 처음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1.

Ran Blake (1935 년 4 월 20 일 출생)는 미국의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교육자이다. 그는 혁신적이고 어두운 재즈 사운드에 블루스, 복음, 클래식, 필름 느와르의 영향을 결합시킨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그의 경력은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 of Music)에서 40년 이상 재즈 앨범에 40편이 넘는 녹음 재즈와 함께 40 년 이상 재즈 교본을 가르치고 있으며 Gunther Schuller와 함께 현재 제 3 스트림 학과 (현재 현대 즉흥과라고 부름)를 시작했다.

이른 인생

Blake는 1935 년 4 월 20 일 매사추세츠 주 스프링필드에서 태어났다. 코네티컷 주 서 필드에서 자랐고 Robert Siodmak의 Spiral Staircase를 12 세 때 보고 필름 누아에 매료되었다. 그는 어린 아이로서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10 대가 레이 카사 리노 (Ray Cassarino)와 함께 공부했다. 십대의 해 동안 그는 복음 음악에 매료되어 벨라 바르 토크 (Béla Bartok)와 드뷔시 클로드 (Claude Debussy)의 작곡을 공부했다. 고등학교 졸업 후 그는 뉴욕의 바드 칼리지 에 재학 중이었으며 1960 년 재즈에서 예술 학사 학위를 받았다. Bard에서 그는 수년 동안 수행 한 Jeanne Lee 를 만났다. 그는 매사추세츠 주 레녹스 에있는 재즈 스쿨 (School of Jazz)의 John Lewis , Oscar Peterson , Gunther Schuller 와 함께 공부했다. 1950 년대 후반부터 블레이크는 보컬리스트인 Jeanne Lee와 듀오의 일부였다. 그들은 함께 첫 번째 앨범 인 The Newest Sound Around를 녹음했으며, 1962 년 RCA에서 발매되었으며 내년에는 함께 유럽을 여행했다. 이 앨범은 Blake의 초기 스타일에 대해 David Raksin의 "Laura"에 대한 경의와 복음 표준의 재구성 인 "The Church on Russell Street"에 대한 경의로 Blake의 초기 영향력에 경의를 표하면서 Blake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보여준다. Lee와 Blake는 경력을 통해 계속해서 함께 연주했으며 1989년에 You Out of Cloud 라는 제목의 앨범을 발표했다. Blake는 1959 년 Atlantic Records 에서 만난 Gunther Schuller와 만났다. Blake의 재능을 인정하면서 Schuller는 매사추세츠 주 레녹스에 있는 재즈 스쿨에서 공부할 것을 요청했다. 이것은 1957 년부터 1960 년까지 존재했던 여름 프로그램이었다. Dizzy Gillespie와 William Russo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재즈 뮤지션 중 다수가 재즈에 관해 집중적으로 3 주 동안 가르쳐주는 점이 독특했다. Blake는 1959년과 1960년에 학교에 다녔다. Lenox의 여름 동안 Blake는 서명 양식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Schuller는 Blake에게 커리어를 통해 좋은 친구이자 스승이 되었다. 슐러 (Schuller)는 블레이크(Blake)와 리(Lee)에게 앨범 The Newest Sound Around for Blake and Lee를 녹음하도록 했으며 블레이크 (Blake)를 애틀랜틱 레코드 (Atlantic Records)에, 그리고 나중에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으로 데려왔다.

Blake는 뉴욕 나이트클럽 작곡가인 The Composer에서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인 Mary Lou Williams를 만났다. 그녀는 나중에 그의 일에 스승이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바드에서 학생으로서 블레이크는 윌리엄스가 공연을 하고 그녀에게 교훈을 얻기 위해 자주 여행했다. 후에 Williams와 Blake는 재즈 스쿨 (School of Jazz)에서 방문 교수로 재직하면서 함께 일했다. 1966 년 Blake는 솔로이스트로 첫 앨범 Ran Blake Plays Solo Piano를 뉴욕에 기반을 둔 ESP Disk 레이블에 발표했다.

교육자

1967 년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 )의 사장 슐러(Schuller)는 블레이크를 모집하여 음악원의 지역 사회 서비스 책임자로서 교수직을 채웠다. 이 자리에서 블레이크는 교도소, 은퇴 주택 및 지역 사회 센터에 콘서트를 열었다. 블레이크는 1973 년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에서 새로운 제 3 스트림 부 (현재 현대 즉흥 연주)의 의장직을 맡을 때까지 이 역할을 유지했다.

슐러(Schuller)는 1957 년 브랜다이스 대학 (Brandeis University) 에서 연설을 하면서 " 제 3의 흐름 (Third Stream)"이라는 문구를 만들었다. 슐러 (Schuller)에 따르면 Third Stream은 "재즈와 클래식 음악의 중간에 위치하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이라고 한다. 이 새로운 장르는 재즈 세계와 클래식 세계에서 순수주의자들과 싸우기 위해 슐러의 견해로 만들어졌다. Third Stream 음악을 재생하려면 두 가지 모두에 능숙해야 했다. Schuller가 Third Stream을 만든 지 2 년이 지난 후 Blake가 자유 형식의 재즈와 복음 음악에서 클래식 작곡과 필름 느와르 사운드 트랙에 이르기까지 영향력이 섞인 블레이크를 만났을 때 그에게 호소했다. 두 사람이 NEC에서 새 부서를 만들었을 때 블레이크가 회장이 되는 것은 당연했다. 그는 2005년까지 그 자리를 유지했다. 그는 여전히 New England Conservatory의 교수이다.

음악가 Don Byron, Matthew Shipp, John Medeski, Grayson Hugh 및 Yitzhak Yedid 는 NEC에서 Blake와 함께 공부했다. 그는 1982 년 작곡 을 위해 구겐하임 펠로우쉽을, 6 년 후 맥아더 천재 그랜트 (MacArthur Genius Grafilm noir)를 수여 받았다. NEC에서 그는 작곡 수업을 가르치고 공연에 관한 세미나와 필름 누아르film noir의 특별 수업을 가르치기도 한다.

녹음 경력

블레이크는 교육자로서 계속 경력을 쌓아 왔으며 재즈 앨범에 40 곡이 넘는 레코딩 크레딧을 축적했다. Lee와의 첫 번째 앨범은 1980 년 Prix Billie Holiday에서 독일 RCA 앨범 1 등상을 수상했으며 Académie du Jazz의 일부이다. 앨범 후에, 그는 많은 그의 협조적인 앨범이 중대한 비판적인 환호를 받았더라도, 주로 솔로 피아니스트로 기록했다. 1981 년 블레이크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과 함께 Allmusic 에서 4.5 점을 얻었으며 다운 타트 ( Down Beat)와 올 뮤직 가이드 (All Music Guide to Jazz)에서 5 점을 얻었다. 1986 년 바바라 몬크 ( Barbara Monk)의 단편 생활 (Short Life) 을 색소폰 연주자 인 리키 포드 (Ricky Ford )와 녹음했다. 이 곡은 Penguin Guide to Jazz에서 코어 컬렉션에 포함되었다. 그는 Jaki Byard, Houston Person, Steve Lacy, Clifford Jordan, Christine Correa 등 다른 음악가들과도 공동 작업했다.

교육 철학

Blake의 가르침 철학은 재즈 세계에서도 많은 음악 교육자들의 철학과 크게 다르다. 그는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을 "the primacy of the ear"라고 부른다. 1977 년 그는 "Pop / Rock / Jazz instrumentalist"로서 경력을 쌓은 음악 교육자 저널 기사를 썼다. Blake는 또한 자신의 교육 스타일에 대한 지침과 제 3 스트림 이라는 개념에 대한 설명과 확장뿐만 아니라 Third Stream과 Ear of Important (1981)의 중요성을 썼다.

이 기사에서 그는 "귀는 가장 중요하고 중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음악 분야에서보다 실용적인 면을 토의했으며 교육과 배경에 대한 행운과 쇼맨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블레이크는 즉흥 연주와 귀 훈련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영향을 받아 재즈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음악 교육자 중 한 명으로 성장했다. 그는 독창적 인 재즈 퓨전뿐만 아니라 두 가지 독특한 음악 문화를 연결하는 구성 요소로 써드 스트림 구성을 보도록 독자를 초대했다. 또한 그는 즉흥 연주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Schuller가 NEC에서 제 3 스트림학과를 시작한 이유 중 하나로 즉흥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했다. 블레이크는 음악은 청각 예술이라고 주장한다. 따라서 쇼팽의 피아노 전주곡이나 호른이나 기타의 실제 책 (최신 유행 가짜 책)의 최신 사본을 연주하는 데 정신이 팔려서는 안 되며 그러나 헌신적인 듣기, 모방 및 즉흥 연주를 익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학생들이 테이프 없이 멜로디를 들을 수 있을 때까지 테이프에서 멜로디를 듣고 함께 부르도록 요구한다. Blake에 따르면, 학생이 악기를 만지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은 성능의 메커닉을 모방하는 것만으로는 귀를 개발하지 않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2011 년 Ran Blake는 제이슨 로저스 (Jason Rogers)와 함께 " The Earacy of the Ear "라는 책을 발표했다. 144 페이지짜리 작품에서 블레이크는 귀와 마음의 관계를 깊이 탐구하고 독자에게 귀를 훈련시키는 연습을 제공한다.



2. 

앤서니 브랙스턴 (1945년 6월 4일 출생)은 미국의 작곡가이자 악기 연주가입니다. Braxton은 1960년대 이후 100편이 넘는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그가 연주하는 악기 중에는 sopranino, 소프라노, C 멜로디, F 메조 소프라노, E 플랫 알토, 바리톤, 베이스 및 콘트라베이스 색소폰, E-flat , B-flat 및 contrabass 클라리넷 ; 피아노가 있습니다. 그는 플루트와 알토 플루트를 연주하는 데 익숙했지만, 이후 이 악기의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Braxton은 Roosevelt University에서 철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1980년대에 Mills College에서 가르쳤으며 1990년부터 2013년 말까지 은퇴할 때까지 코네티컷 주 미들 타운의 Wesleyan University 에서 음악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그는 전위 음악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작품을 연주하는데 있어서 앙상블을 선도합니다. 1994년 그는 맥아더 재단의 "천재 보조금"을 받았습니다. 2013 년에는 Arts Jazz Master의 2014 국립 기부금으로 선정 되었습니다.

생활

Braxton은 그의 경력 초기에 바이올리니스트 Leroy Jenkins와 트럼펫 연주자 Wadada Leo Smith와 함께 트리오를 이끌었으며 Braxton의 탄생지인 시카고에서 창립 된 Creative Music Advancement 협회 ( AACM)와 관계를 가졌습니다.

1969년에, Braxton는 알토를 위한 더블 LP를 녹음했습니다. 이전에는 종종 Coleman Hawkins의 "Picasso"와 같이 가끔 무반주 색소폰 녹음이 있었지만 For Alto 는 색소폰 하나만으로 연주되는 최초의 전체 길이 앨범이었습니다. 앨범의 트랙은 Cecil Taylor 와 John Cage에 헌정되었습니다. 앨범은 Steve Lacy (소프라노 색소폰)와 George Lewis (트롬본)와 같은 다른 아티스트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솔로 앨범을 녹음합니다.

Braxton는 1970년경에 Dave Holland (더블베이스)와 Barry Altschul (드럼)과 함께 피아니스트 Chick Corea의 기존 트리오에 입사하여 1970년경에 단조로운 전위적인 4 중주 서클을 형성했습니다. Corea가 그룹을 무너뜨렸을 때 Return to Forever를 융합을 기본으로 한 작곡과 녹음 스타일을 통해 Holland와 Altschul은 1970년대 중반에 Braxton과 함께 4 중주의 일부로, 트럼펫 연주자인 Kenny Wheeler 또는 트롬본 연주자인 George Lewis 또는 Ray Anderson으로 다양하게 채워진 금관악기 연주자들을 돌려가며 함께 연주했습니다. 이 그룹은 Arista Records에 녹음 되었습니다. 핵심 트리오 플러스 색소폰 연주자 샘 리버스 (Sam Rivers)는 홀랜드의 Conference of the Birds (ECM)를 발표했습니다. 1970 년대에는 그는 신디사이저 연주자 루이스와 Richard Teitelbaum과 Lewis와 함께 듀엣 녹음을 했습니다. 1975년에 그는 Muse Records에서 Muhal with the Creative Construction Company이라는 제목의 앨범을 Richard Davis (베이스), Steve McCall (드럼), Muhal Richard Abrams (피아노, 첼로), Wadada Leo Smith (트럼펫) 및 리로이 젠킨스 (바이올린)과 함께 발매했습니다.

1970 년대 후반, 그는 미국 재즈와 행진 밴드 전통에서 영감을 얻은 Creative Orchestra Music을 1976 과 For Four Orchestras의 두 가지 대규모 앙상블 녹음을 녹음 했습니다 . 이 녹음들은 모두 Arista에게 발매되었습니다. Braxton의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 정규 그룹은 Marilyn Crispell (피아노), Mark Dresser (더블베이스), Gerry Hemingway (드럼), "그의 가장 길고 긴 스탠딩 밴드"와 함께 4 중주를 연주했습니다.

1981 년에 그는 Creative Music Studio 10 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Woodstock Jazz Festival 에서 공연했습니다. 1994년 맥아더 장학금을 받았다. 1995년부터 2006년까지, 브랙스턴은 작곡가로서 그의 음악에 꾸준한 맥박을 소개하고 연주자가 동시에 연주 할 수 있는 고스트 트랜스 음악 (Ghost Trance Music)에 거의 독점적으로 집중했습니다. 가장 초기의 Ghost Trance 음반은 Braxton House 레이블 (현재는 존재하지 않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그의 마지막 Ghost Trance 작곡은 2006년 뉴욕의 Iridium 클럽에서 "12 + 1tet"으로 연주되었습니다. 2007년 Firehouse 12 레이블에 의해 완전한 4박 거주지 녹음 및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1990 년대와 2000 년대 초반에 Braxton은 대단히 큰 재즈 표준 음반을 만들었는데, 종종 그는 색소폰 연주자가 아닌 피아니스트로 등장했습니다. Braxton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이런 자료를 자주 연주했지만 가끔씩만 녹음했습니다. 이제 그는 2003년에 투어에 녹음된 Leo Records에 대한 두 개의 4 중 CD 세트에서 이러한 소재의 멀티 디스크 세트를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 그룹의 여러 그룹과 함께 베이시스트 Mario Pavone을 공동 리더로 선정했습니다. Thomas Chapin은 색소폰을 연주하고 Dave Douglas는 트럼펫을 연주했습니다.

최근에는 2 + 2 작곡 (482 음악, 2005)에 수록된 Falling River Musics와 같은 새로운 작곡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2005년 Braxton은 FIMAV Festival에서 소음 그룹 Wolf Eyes와 게스트로 활동했습니다. 콘서트의 녹음인 Black Vomit은 평론가 Franuois Couture에 의해 공감적이고 효과적인 공동 작업으로 묘사됩니다. "이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실제로 클릭 한 것, 모두 재미있었습니다."

그의 자녀 중 한 명인 Tyondai Braxton은 전문 음악가이기도합니다. 그는 기타리스트, 키보드리스트, 미국 수학락math rock 밴드 Battles의 보컬리스트였습니다.

그의 음악 경력 외에도 Braxton은 열렬한 체스 플레이어입니다. 1970 년대 초반 그는 워싱톤 스퀘어 파크 (Washington Square Park)에서 뉴욕에서 뛰던 전문 체스꾼 이었습니다.

음악

브랙스톤의 음악은 분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의 작품 (및 공동 작업자와 학생의 작품)을 단순히 "창조적 인 음악"이라고 부르기 좋아합니다. 그는 많은 인터뷰에서 그가 재즈 뮤지션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작품들 대부분은 재즈와 즉흥적인 연주였고 재즈 표준의 많은 앨범을 발표했습니다만. 예를 들어 Braxton은 인터뷰에서 "지난 25 년간 재즈 뮤지션이 아니라고 말해왔지만 최종 분석에서 아프리카 계 미국인과 색소폰을 아는 사람이며 이것은 모두 재즈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것 이외에, Braxton는 2 개의 오페라주기를 포함하여 대규모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을 발매했습니다. Braxton의 음악은 매우 신비하고 신비하게 영향을 받는 시스템과 황홀하고 원시적인 활기를 결합합니다. 그는Frog Peak Music이 출간한 철학적 3 권 Triaxium Writings 및 5 권 작곡 노트 와 같은 자신의 이론과 작품을 설명하는 다수 권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그의 작곡과 즉흥 연주는 전위적인 것으로 특징지어 질 수 있지만, 그의 작품 대부분은 찰리 파커와 비밥 전통에 명백히 빚진 스윙 느낌과 리듬감 이었습니다.

“그의 음악의 대부분은 재즈로 안전하게 분류 될 수 있지만, Braxton는 다른 다양한 장르에서 일하고 때때로 재즈 주류와 뾰족한 관계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Braxton은 (특별하게 색소폰 연주자인 Warne Marsh, John Coltrane, Paul Desmond, Eric Dolphy의 영향을 받은) 오래된 형식을 연주 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독창성을 보여 주었지만 실제로는 재즈 설립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John Cage와 Karlheinz Stockhausen같은 비 재즈 아티스트들의 관행과 함께, 주류의 가장 유명한 뮤지션들 ( Wynton Marsalis )은 Braxton의 음악이 전혀 재즈가 아니었다. 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비전의 독창성, Anthony Braxton은 그 전에 왔던 다른 것들과는 달리 엄청난 세련미와 열정의 음악을 만들었습니다.“라고 재즈 비평가 크리스 켈시 ( Chris Kelsey )가 말했습니다.

컴포지션 No. 65의 그래픽 타이틀 - 추상 셰이프 및 암호문이 이러한 제목에서 일반적입니다.

Braxton은 그의 작품을 다이어그램으로 지명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반적으로 암호와 숫자로 분류됩니다. 때로는 이러한 다이어그램은 음악과 명백한 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앨범 Trio 에서 다이어그램 제목은 연주자의 실제 위치를 나타내지만 대부분의 경우 다이어그램 제목은 이해하기 어려운 채로 남아 있습니다. 제목 자체는 연주자에게 곡이 연주되는 방법을 나타내는 음악 표기법 일 수 있습니다. 때때로 글자는 Braxton의 친구 및 음악 동료의 머리글자로 식별 할 수 있습니다.

브랙스톤은 자신이 여전히 의미를 발견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자신의 중요성을 설명하기를 의도적으로 거부했습니다. Braxton는 이 작곡들을 더 간단하게하기 위하여 opus-numbers 체계에 최후에 침전하고, 더 이른 초기의 곡들에는 소급점 숫자가 그 (것)들에 소급하여 추가했습니다.

1980년대 중반에서 후반에, Braxton의 제목은 점점 복잡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4 악장의 오페라주기인 Trillium R 의 제목과 같이 그림과 삽화를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무생물, 즉 기차 차량의 생생한 이미지를 포함하기 시작했습니다. 후자는 Ghost Trance Music 시스템 의 출현 이후 가장 두드러졌다.

21 세기에 그는 여전히 다양한 크기의 앙상블로 활발히 활동하며, 현재까지 350 곡 이상의 작곡을 녹음해왔습니다. 그는 최근에 Ghost Trance Music 작곡의 마지막 배치를 마쳤으며 Braxton이 컴퓨터 오디오 프로그래밍 언어인 SuperCollider의 도움을 구현하는 Diamond Curtain Wall Trio, Falling River Musics;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Echo Echo Mirror 음악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공연 예술을 연마하기위한 하우스 뮤직입니다. 에코 에코 미러 하우스 (Echo Echo Mirror House) 작곡을 하는 음악가들은 자신의 악기 외에 Braxton의 디스코그래피가 탑재된 증폭된 MP3 플레이어를 통합하여 독특한 사운드 공간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