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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Jeanne Lee With Ran Blake 앨범 ‎– The Newest Sound Around (1962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9. 4.

 




 


Jeanne Lee (1939년 1월 29일 - 2000년 10월 25일)는 미국 재즈 가수, 시인이자 작곡가이다. 시인이자 피아니스트인 David Hazelton과 잠시 결혼했으며 1967년, 유럽에서, 리는 vibraphonist와 작곡가인 Gunter Hampel 과 긴 유대 관계를 시작하다 다시 결혼해 행복한 가정을 이뤘다.

그녀는 독립적이고 창조적인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시, 음악 및 춤이 융합 된 Jeanne Lee Ensemble을 운영했으며 피아니스트 Mal Waldron 과 공동 작업 및 투어를 했다.

블루지하면서도 사색 깊은 목소리와 알맞게 어울리는 랜 블레이크와의 여러차례의 콜라보 또한 우리를 즐겁게 한다. 여성으로서 드물게 프리 재즈 분야에서 활동한 그녀의 이력은 어쩌면 아주 독특한 그녀의 소울적 목소리에서 기인하지 않았을까? 생각하며 빙긋 웃는다.

오늘의 앨범은 바로 대학 동창생인 랜 블레이크와의 콜라보 데뷔 앨범이다. 블레이크의 힘찬 타건과 어두운 음조 사이로 비슷한 색을 지닌 진 리의 보컬이 꽃처럼 피어나는 앨범이다.



Jeanne Lee With Ran Blake 앨범 ‎– The Newest Sound Around (1962년)



레이블: RCA Victor ‎– LSP-2500

발매년: 1962년

프로듀서: George Avakian



Tracklist .

A1 Laura 5:06

A2 Blue Monk 4:40

A3 Church on Russell Street 3:12

A4 Where Flamingos Fly 4:17

A5 Season In The Sun 2:25

B1 Summertime 3:30

B2 Lover Man 5:00

B3 Evil Blues 3:04

B4 Sometimes I Feel Like A Motherless Child 2:37

B5 When Sunny Gets Blue 4:51

B6 Love Isn't Everything 1:20

 

Credits

Piano – Ran Blake

Vocals – Jeanne Lee

Liner Notes – Gunther Schuller






Laura - YouTube
http://me2.do/F9PGxzDd







Blue Monk - YouTube
http://me2.do/xGxCJIK4








Church on Russell Street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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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anne Lee & Ran Blake - Where Flamingos Fly - YouTube
http://me2.do/5aJgRrP3








Jeanne Lee & Ran Blake Lover Man - YouTube
http://me2.do/G6hljdbm








Summertime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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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anne Lee & Ran Blake Lover Man - YouTube
http://me2.do/G6hljdbm









Jeanne Lee with Ran Blake - Evil Blues - YouTube
http://me2.do/xoxW6SGK


Jeanne Lee with Ran Blake - Evil Blues




Sometimes I Feel Like a Motherless Child - YouTube
http://me2.do/xqSPt3nW







When Sunny Gets Blue - YouTube
http://me2.do/GxjaiUoN







Ran Blake & Jeanne Lee - "Love Isn't Everything" - YouTube
http://me2.do/F5cJ3OoG







풀버전


Ran Blake - Jeanne Lee, 1962 - YouTube
http://me2.do/G2luDKGc








Jerome Wilson, 2012 년

Ran Blake는 내가 좋아하는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불협화음, 블루스 및 필름 누아르 요소가 독특하게 혼합된 피아니스트입니다. 50년 동안 솔로와 소그룹에서 주로 연주했지만, 여성 가수와 짝을 지어 그의 가장 위대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그는 지난 몇 년 동안 Chris Connor, Christine Correa, Dominique Eade와 함께 작업했지만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듀오 작품은 그의 첫 번째 녹음인 The Newest Sound Around입니다. Bard College의 동급생인 Jeanne Lee와 쌍을 이룬 그녀의 첫 녹음입니다.

오프닝 트랙 "Laura"의 첫 번째 음표부터 이것이 특별한 것이 분명합니다. 리의 목소리의 어두운 관능미와 Blake의 피아노의 얼음처럼 차거운 연주는 동시에 매력적이고 불안정한 기억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그들의 "Blue Monk"버전은 파트너쉽의 가장 좋은 예일 수 있습니다. 블레이크는 덜컹거리는 소리와 함께 어렴풋이 들려오지만, 리가 벨벳같은 목소리를 들려주면 상대는 인간적인 차원을 취하고 우울함으로 빠져드는 연주를 합니다. "Flamingos Fly"와 "Sunny Can Gets Blue"와 같이 세션의 나머지 부분 대부분은 똑같이 불길하고 섬세한 느낌으로 나옵니다. 그러나 작업에 다른 면이 있습니다. 블레이크의 독창적인 작품인 "Church on Russell Street"은 Gershwin과 같은 강한 멜로디와 전통적인 "Motherless Child"의 Lee의 아카펠라 버전, "전 세계가 그의 손에 닿았습니다."와 같은 가스펠 피아노에 순수 스펀 뷰티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조지 Duvivier가 저음에 합류하고 엄숙한 듀오가 일시적으로 활발한 재즈 트리오가 되는 Fran Landesman 노래 "Season In The Sun"에 약간의 경박함이 묻어나옵니다.

이 녹음은 원래 1962년에 RCA에서 나 왔으며 CD 시대에 두 번 부활했습니다. 먼저 포맷을 구입할 때 처음 구입했으며 RCA는 재즈 희귀본 전체를 디스크에 재발행 했습니다. 최근에 공개된 많은 재즈 세션과 마찬가지로 스페인 레이블 Solar에서 이번에 재발행 되었습니다. 1963년 블레이크 (Blake)와 리 (Lee) 라이브 콘서트에서 라이브 콘서트를 선보였습니다. 이전에 공개되었습니다. 이 소리는 약간 거칠지만 여전히 분명하게들을 수 있습니다. 이 섹션의 하이라이트는 Cannonball Adderly의 "Sermonette"의 복음의 왈츠 버전입니다. "The Outcast"라는 드라마틱하지만 활기찬 Blake 솔로 곡과 블레이크의 후반 마스터작품인 “The Short Life Of Barbara Monk”의 전조처럼 보이는 약간 들뜨며 가벼운 주제를 가진 "Round About"의 편곡 등은 전에는 들어 본 적이 없는 곡입니다.

The Newest Sound Around는 출시 이후 50 년 동안 아무도 대결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보컬과 피아노 블렌딩의 단골 클래식입니다. 그것은 그것보다 훨씬 더 잘 알려진 가치가있는 걸작이며, 마침내 다시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ttp://comingup4.blogspot.com/2012/05/jeanne-lee-ran-blake-newest-sound.html



1.

Jeanne Lee (1939년 1월 29일 - 2000년 10월 25일)는 미국 재즈 가수, 시인이자 작곡가이다. 그녀가 다양한 보컬을 마스터한 스타일로 가장 잘 알려진 Lee는 Gunter Hampel, Ran Blake, Carla Bley, Anthony Braxton, Marion Brown, Mal Waldron 등 많은 저명한 작곡가 및 연주자와 공동 작업했다.

전기

Jeanne Lee는 뉴욕시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인 S. Alonzo Lee는 어린 시절에 영향을 받은 콘서트 및 교회 가수였다. 그녀는 Walden School(사립학교)에서 교육을 받았고 이어서 Bard College 에서 아동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문학과 춤을 공부했다. Bard에서 그녀는 Johann Sebastian Bach에서 Arnold Schoenberg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클래식 및 재즈 작곡가의 안무를 만들었다. 1961년 바드 칼리지에서 BA학위를 받았다. 그 해에 그녀는 피아니스트인 Ran Blake, 동료 Bard 동창과 함께 Apollo Theatre의 아마추어 나이트 콘테스트에서 듀오로 공연했으며, 우승 후 그녀의 첫 앨범인 The Latestest Sound Around를 만들었다. 이 앨범은 1963년 Lee와 Blake가 여행했지만 미국에서는 주목받지 못했지만 유럽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이 시점에서, Lee의 주요 영향은 Abbey Lincoln이었다.

1960 년대 중반, 리는 건강한 시, 사건, 플럭서스 (Fluxus), 미술에서의 영향, 그리고 예술에 대한 여러 분야의 접근을 탐구하고 있었다. 그녀는 시인 데이비드 헤이즐 톤 (David Hazelton)과 잠시 결혼했으며 시인들 ( Dick Higgins , Alison Knowles 등)이 사운드 시를 위해 음악을 작곡했으며 당시 캘리포니아 예술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1960 년대 후반 그녀는 재즈 현장으로 돌아와 공연 및 녹음을 시작하여 현장에서 가장 독창적 인 독립적 고 창조적인 예술가 중 하나로 빠르게 자리 매김 했다. 그녀가 돌아온 지 이미 몇 년 후 그녀는 Carla Bley의 대작, Escalator over the Hill (1971)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Archie Shepp와 Marion Brown을 포함한 저명한 음악가들과 함께 앨범을 녹음했다. 1967년, 유럽에서, 리는 vibraphonist와 작곡가인 Gunter Hampel 과 긴 유대 관계를 시작했다. 그녀는 결국 결혼했다. 그들은 아들 Ruomi Lee-Hampel과 딸 Cavana Lee-Hampel이 있었다.

1976 년 존 케이지 (John Cage )의 아파트 하우스 1776 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영적 음악 전통을 대표했으며 미국 200 주년 기념으로 작곡 되었다. 그 경험은 이의가 그녀의 작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확장 된 작품을 창작하게 만들었다. 즉각적인 결과는 재즈 오라토리오( Our time for Prayer for Our Time )였다. Lee는 출생, BYG Actuel , JCOA, ECM, Black Saint / Soul Note, OWL 및 Horo 와 같은 레이블을 녹음하여 2000 년 사망할 때까지 계속해서 녹음 및 녹음 작업을 수행했다. 그녀는 Gunter Hampel의 많은 앨범을 불렀다. 그녀는 근년에 시, 음악 및 춤이 융합 된 Jeanne Lee Ensemble을 운영했으며 피아니스트 Mal Waldron 과 공동 작업 및 투어를 했다.

리는 또한 교육자로 활발히 활동했다. 1972 년 New York University 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과 유럽의 여러 기관에서 강의했다. 그녀는 4 ~ 7 학년 재즈 음악 역사에 관한 교과서를 비롯하여 암스텔담 뉴스 및 다양한 교육 저술에 대한 여러 가지 짧은 기능을 음악에 게시 했다. 리는 2000 년 멕시코 티후아나 에서 암으로 사망했다.



2.

Ran Blake (1935 년 4 월 20 일 출생)는 미국의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교육자이다. 그는 혁신적이고 어두운 재즈 사운드에 블루스, 복음, 클래식, 필름 느와르의 영향을 결합시킨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그의 경력은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 of Music)에서 40년 이상 재즈 앨범에 40편이 넘는 녹음 재즈와 함께 40 년 이상 재즈 교본을 가르치고 있으며 Gunther Schuller와 함께 현재 제 3 스트림 학과 (현재 현대 즉흥과라고 부름)를 시작했다.

이른 인생

Blake는 1935 년 4 월 20 일 매사추세츠 주 스프링필드에서 태어났다. 코네티컷 주 서 필드에서 자랐고 Robert Siodmak의 Spiral Staircase를 12 세 때 보고 필름 누아르에 매료되었다. 그는 어린 아이로서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으며, 10 대가 레이 카사 리노 (Ray Cassarino)와 함께 공부했다. 십대의 해 동안 그는 복음 음악에 매료되어 벨라 바르 토크 (Béla Bartok)와 드뷔시 클로드 (Claude Debussy)의 작곡을 공부했다. 고등학교 졸업 후 그는 뉴욕의 바드 칼리지 에 재학 중이었으며 1960 년 재즈에서 예술 학사 학위를 받았다. Bard에서 그는 수년 동안 수행 한 Jeanne Lee 를 만났다. 그는 매사추세츠 주 레녹스 에있는 재즈 스쿨 (School of Jazz)의 John Lewis , Oscar Peterson , Gunther Schuller 와 함께 공부했다. 1950 년대 후반부터 블레이크는 보컬리스트인 Jeanne Lee와 듀오의 일부였다. 그들은 함께 첫 번째 앨범 인 The Newest Sound Around를 녹음했으며, 1962 년 RCA에서 발매되었으며 내년에는 함께 유럽을 여행했다. 이 앨범은 Blake의 초기 스타일에 대해 David Raksin의 "Laura"에 대한 경의와 복음 표준의 재구성 인 "The Church on Russell Street"에 대한 경의로 Blake의 초기 영향력에 경의를 표하면서 Blake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보여준다. Lee와 Blake는 경력을 통해 계속해서 함께 연주했으며 1989년에 You Out of Cloud 라는 제목의 앨범을 발표했다. Blake는 1959 년 Atlantic Records 에서 만난 Gunther Schuller와 만났다. Blake의 재능을 인정하면서 Schuller는 매사추세츠 주 레녹스에 있는 재즈 스쿨에서 공부할 것을 요청했다. 이것은 1957 년부터 1960 년까지 존재했던 여름 프로그램이었다. Dizzy Gillespie와 William Russo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재즈 뮤지션 중 다수가 재즈에 관해 집중적으로 3 주 동안 가르쳐주는 점이 독특했다. Blake는 1959년과 1960년에 학교에 다녔다. Lenox의 여름 동안 Blake는 서명 양식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Schuller는 Blake에게 커리어를 통해 좋은 친구이자 스승이 되었다. 슐러 (Schuller)는 블레이크(Blake)와 리(Lee)에게 앨범 The Newest Sound Around for Blake and Lee를 녹음하도록 했으며 블레이크 (Blake)를 애틀랜틱 레코드 (Atlantic Records)에, 그리고 나중에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으로 데려왔다.

Blake는 뉴욕 나이트클럽 작곡가인 The Composer에서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편곡가인 Mary Lou Williams를 만났다. 그녀는 나중에 그의 일에 스승이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바드에서 학생으로서 블레이크는 윌리엄스가 공연을 하고 그녀에게 교훈을 얻기 위해 자주 여행했다. 후에 Williams와 Blake는 재즈 스쿨 (School of Jazz)에서 방문 교수로 재직하면서 함께 일했다. 1966 년 Blake는 솔로이스트로 첫 앨범 Ran Blake Plays Solo Piano를 뉴욕에 기반을 둔 ESP Disk 레이블에 발표했다.

교육자

1967 년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 )의 사장 슐러(Schuller)는 블레이크를 모집하여 음악원의 지역 사회 서비스 책임자로서 교수직을 채웠다. 이 자리에서 블레이크는 교도소, 은퇴 주택 및 지역 사회 센터에 콘서트를 열었다. 블레이크는 1973 년 뉴잉글랜드 음악원 (New England Conservatory)에서 새로운 제 3 스트림 부 (현재 현대 즉흥 연주)의 의장직을 맡을 때까지 이 역할을 유지했다.

슐러(Schuller)는 1957 년 브랜다이스 대학 (Brandeis University) 에서 연설을 하면서 " 제 3의 흐름 (Third Stream)"이라는 문구를 만들었다. 슐러 (Schuller)에 따르면 Third Stream은 "재즈와 클래식 음악의 중간에 위치하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이라고 한다. 이 새로운 장르는 재즈 세계와 클래식 세계에서 순수주의자들과 싸우기 위해 슐러의 견해로 만들어졌다. Third Stream 음악을 재생하려면 두 가지 모두에 능숙해야 했다. Schuller가 Third Stream을 만든 지 2 년이 지난 후 Blake가 자유 형식의 재즈와 복음 음악에서 클래식 작곡과 필름 느와르 사운드 트랙에 이르기까지 영향력이 섞인 블레이크를 만났을 때 그에게 호소했다. 두 사람이 NEC에서 새 부서를 만들었을 때 블레이크가 회장이 되는 것은 당연했다. 그는 2005년까지 그 자리를 유지했다. 그는 여전히 New England Conservatory의 교수이다.

음악가 Don Byron, Matthew Shipp, John Medeski, Grayson Hugh 및 Yitzhak Yedid 는 NEC에서 Blake와 함께 공부했다. 그는 1982 년 작곡 을 위해 구겐하임 펠로우쉽을, 6 년 후 맥아더 천재 그랜트 (MacArthur Genius Grafilm noir)를 수여 받았다. NEC에서 그는 작곡 수업을 가르치고 공연에 관한 세미나와 필름 누아르film noir의 특별 수업을 가르치기도 한다.

녹음 경력

블레이크는 교육자로서 계속 경력을 쌓아 왔으며 재즈 앨범에 40 곡이 넘는 레코딩 크레딧을 축적했다. Lee와의 첫 번째 앨범은 1980 년 Prix Billie Holiday에서 독일 RCA 앨범 1 등상을 수상했으며 Académie du Jazz의 일부이다. 앨범 후에, 그는 많은 그의 협조적인 앨범이 중대한 비판적인 환호를 받았더라도, 주로 솔로 피아니스트로 기록했다. 1981 년 블레이크는 듀크 엘링턴 (Duke Ellington )과 함께 Allmusic 에서 4.5 점을 얻었으며 다운 타트 ( Down Beat)와 올 뮤직 가이드 (All Music Guide to Jazz)에서 5 점을 얻었다. 1986 년 바바라 몬크 ( Barbara Monk)의 단편 생활 (Short Life) 을 색소폰 연주자 인 리키 포드 (Ricky Ford )와 녹음했다. 이 곡은 Penguin Guide to Jazz에서 코어 컬렉션에 포함되었다. 그는 Jaki Byard, Houston Person, Steve Lacy, Clifford Jordan, Christine Correa 등 다른 음악가들과도 공동 작업했다.

교육 철학

Blake의 가르침 철학은 재즈 세계에서도 많은 음악 교육자들의 철학과 크게 다르다. 그는 그의 독특한 접근 방식을 "the primacy of the ear"라고 부른다. 1977 년 그는 "Pop / Rock / Jazz instrumentalist"로서 경력을 쌓은 음악 교육자 저널 기사를 썼다. Blake는 또한 자신의 교육 스타일에 대한 지침과 제 3 스트림 이라는 개념에 대한 설명과 확장뿐만 아니라 Third Stream과 Ear of Important (1981)의 중요성을 썼다.

이 기사에서 그는 "귀는 가장 중요하고 중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음악 분야에서보다 실용적인 면을 토의했으며 교육과 배경에 대한 행운과 쇼맨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블레이크는 즉흥 연주와 귀 훈련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영향을 받아 재즈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음악 교육자 중 한 명으로 성장했다. 그는 독창적 인 재즈 퓨전뿐만 아니라 두 가지 독특한 음악 문화를 연결하는 구성 요소로 써드 스트림 구성을 보도록 독자를 초대했다. 또한 그는 즉흥 연주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Schuller가 NEC에서 제 3 스트림학과를 시작한 이유 중 하나로 즉흥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했다. 블레이크는 음악은 청각 예술이라고 주장한다. 따라서 쇼팽의 피아노 전주곡이나 호른이나 기타의 실제 책 (최신 유행 가짜 책)의 최신 사본을 연주하는 데 정신이 팔려서는 안 되며 그러나 헌신적인 듣기, 모방 및 즉흥 연주를 익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학생들이 테이프 없이 멜로디를 들을 수 있을 때까지 테이프에서 멜로디를 듣고 함께 부르도록 요구한다. Blake에 따르면, 학생이 악기를 만지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은 성능의 메커닉을 모방하는 것만으로는 귀를 개발하지 않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2011 년 Ran Blake는 제이슨 로저스 (Jason Rogers)와 함께 " The Earacy of the Ear "라는 책을 발표했다. 144 페이지짜리 작품에서 블레이크는 귀와 마음의 관계를 깊이 탐구하고 독자에게 귀를 훈련시키는 연습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