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 Bley - piano
Steve Swallow - bass
Barry Altschul - percussion
Paul Bley Trio의 스튜디오 앨범 Closer(1966년)
레이블: ESP-Disk/ESP 1021
녹음일: 1965년 12월 12일
발매일: 1966년
길이: 28:40
스타일: Avant-Garde Jazz/Free Jazz
프로듀서: Paul Bley
Closer는 재즈 피아니스트 Paul Bley에 의해 리드된 7 번째 앨범이며 트랙에는 Carla Bley (그리고 Bley, Annette Peacock 및 Ornette Coleman이 각각 작곡 한 곡)의 작곡 7곡이 수록 되었으며, 1965년에 녹음되어 ESP 디스크 레이블에 발표되었다.
리셉션
Allmusic은 별 4개를 앨범에 부여했다. “Bley와 그의 트리오는 내부에 내재하는 서정주의와 여백으로 가득 찬, 속도가 모든 것이라는 이 본성적인 작곡을 잘 이해하고 있다. 이 세트는 길이로 29분 이상 지속되는 가운데 이들의 연주는 매우 천재적이며 그 무엇도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만큼 감동적이다.”
PopMatters review는 “앨범 Closer는 Jim Giuffre의 트리오에게 매우 매력적인 연주를 공급했던 재즈 피아니스트의 새로운 시작으로서 간주됩니다. 앨범은 그 당시의 피아노 트리오가 무엇으로 돌아가 연주 되어야 하는 지를 들려주는 짧은 여행이며 대담한 녹음입니다.”
라고 언급한다. Penguin Guide to Jazz 는 " Closer는 첫 번째 릴리스 이후 40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 트랙은 Carla의 고전"Ida Lupino "로, 그녀의 전 남편은 세부적인 레이어가 있는 거의 영화적인 서사로 변하시켜 연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오넷 콜먼 (Ornette Coleman) 과 함께 이 트랙에서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서로 교환 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당신이 그 연관성을 알지 못한다면 듣기가 더 힘들지도 모르겠지만, 스타카토 리듬과 물린 멜로디 아이디어는 그 방향을 제시해줍니다. ". All About About 2008 재판을 통해 "Bley는 자신의 최고 중 하나를 완성한 것을 환영합니다."라고 말했다.
Track listing(괄호 안의 표기 이외에는 모두 Carla Bley 작곡)
1."Ida Lupino" - 2:55
2."Start" - 2:21
3."Closer" - 3:27
4."Sideways in Mexico" - 2:55
5."Batterie" - 3:17
6."And Now the Queen" - 2:16
7."Figfoot" (Paul Bley) - 3:23
8."Crossroads" (Ornette Coleman) - 2:30
9."Violin" - 2:57
10."Cartoon" (Annette Peacock) - 2:16
Personnel
Paul Bley - piano
Steve Swallow - bass
Barry Altschul - percussion
Paul Bley Trio - Cartoon - YouTube
http://me2.do/xgPpyPwM
1.
Paul Bley(1932.11.10 - 2016.1. 3)는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며 작곡가이자 밴드리더이다.
퀘벡주(州) 몬트리올에서 태어나 5세 때 바이올린 연주회를 가졌으며, 2년 뒤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그후 블레이는 모던재즈의 가장 위대한 피아니스트가 되었다.
1950∼1952년 줄리아드학교에 다녔고, 1953년에는 캐나다 텔레비전쇼에서 찰리 파커(Charlie Parker)와 함께 연주했다. 1953년 찰스 밍거스(Charles Mingus)의 데뷔 레코드를 취입한 뒤 그들은 뉴욕으로 왔다. 재키 매클린(Jackie McLean)의 5중주단과 잠깐 활동한 뒤 로스앤젤레스로 활동무대를 옮겨 베이커(Chet Baker)와 연주했고 이어 1958년에는 오넷 콜먼(Ornette Coleman), 돈 체리(Don Cherry), 찰리 헤이든(Charlie Haden) 등과 같은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했다.
그 후 뉴욕으로 돌아와 찰스 밍거스, 돈 엘리스(Don Ellis) 등과 함께 연주하고 레코드도 취입했으며 자신의 3중주단을 이끈 뒤 1963년에는 소니 롤린스(Sonny Rollins)의 그룹과 어울렸다.
1964년 유명한 재즈의 10월 혁명에 참가했으며 재즈작곡가 길드의 창립 회원이 되었다. 몇 년간 전자악기로 실험을 거듭한 그의 모험적이고 사려 깊은 연주는 다른 누구와 비교될 수 없는 음향을 자아낸다는 평을 들었다. 자유롭게 즉흥연주를 하는 동안 멜로디와 스페이스를 독창적으로 구사할 수 있는 뛰어난 연주자이다.
게리 피콕(Gary Peacock), 폴 모티앤(Paul Motian), 지미 주프리(Jimmy Giuffre), 스티브 스웰로(Steve Swallow) 등의 연주가들과 연주여행을 하고, 제인 버넷(Jane Bunnett), 존 볼랜타인(Jon Ballantyne), 조디 맥도널드(Geordie MacDonald), 허비 스패니어(Herbie Spanier), 소니 그린위치(Sonny Greenwich) 등의 신세대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도 했다.
2.
Steve Swallow (1940년 10월 4일 출생)는 Jimmy Giuffre, Gary Burton 및 Carla Bley 와의 공동 작업으로 유명한 재즈 베이시스트 겸 작곡가입니다. 그는 전기베이스 기타로 전적으로 전환 최초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중 한 명입니다.
전기
스왈로우는 뉴저지의 페어론 (Fair Lawn) 에서 태어났습니다. 14세에 더블베이스에 들어가기 전에 어린 시절 피아노와 트럼펫을 공부했습니다. 예비 학교에 다니는 동안 그는 재즈 즉흥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1960년 그는 Yale을 떠나 작곡을 공부하고 뉴욕시에 정착했으며 당시 Jimmy Giuffre의 트리오와 Paul Bley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1963년 Art Farmer 의 사중주단에 합류한 Swallow는 작곡을 시작했습니다. 1960년대에 게리 버튼의 다양한 밴드와의 장기적인 관계가 시작되었습니다.
1970년대 초 Swallow는 독점적으로 일렉트릭베이스 기타로 바꿨습니다. 몽크 몽고메리 (Monk Montgomery)와 밥 크 랜쇼 (Bob Cranshaw 와 함께 첫 번째 재즈베이스 연주자 중 한 명 이었습니다. (Swallow의 가장 좋아하는 드러머인 Roy Haynes의 많은 격려와 함께). 그는 (Hotlicks의 구리로 만든) 픽을 가지고 연주하며 그의 스타일은 상위 레지스터에 복잡한 솔로가 포함됩니다. 그는 베이스 기타의 높은 C 문자열을 얼리 어답터로 사용했습니다.
1974-1976년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에서 가르쳤습니다. 그는 The Real Book의 첫 번째 판을 모은 Berklee 학생들에게 작곡 몇 곡을 기고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커버에 잘 착용된 커피 얼룩덜룩한 책의 그림과 함께 앨범 Real Book을 녹음했습니다.
1978년 Swallow는 Carla Bley의 밴드의 필수 멤버가 되었습니다. 그는 1980년대부터 Bley의 낭만적인 파트너였습니다. 그는 1980년대 초 John Scofield와 함께 광범위하게 여행했으며 몇 년 동안이 몇 차례 공동 작업을 했습니다.
Swallow는 80년대 중반 이후 Down Beat의 연례 투표에서 비평가와 독자 모두 지속적으로 일렉베이스를 차지했습니다. 그의 작곡은 Jim Hall (그의 첫 번째 곡 "Eiderdown"), Bill Evans, Chick Corea, Stan Getz 및 Gary Burton 등이 연주했습니다.
3.
Barry Altschul (1943년 1월 6일생, 뉴욕시)은 1960년대 후반 Paul Bley와 Chick Corea 와 함께 명성을 얻은 프리 재즈 및 하드 밥 드러머이다
전기
Altschul은 처음에는 드럼 연주법을 독학했으며 1960 년대 Charlie Persip 과 함께 공부했다. 그 후 십년 후반에 이르러, 그는 Paul Bley와 함께 연주했다. 1969년에 그는 Chick Corea, Dave Holland 및 Anthony Braxton과 함께 그룹 Circle을 결성했다. 당시 그는 드럼과 퍼커션과 함께 하는 높은 음조의 Gretsch 키트를 사용했으며 그는 회오리치는 소리를 매끄럽게 통합했다. 1970년대 Altschul은 Kenny Wheeler, Dave Holland 및 George Lewis가 출연한 Anthony Braxton의 4 중주곡과 함께 광범위하게 작업했다. Arista 레코드에 서명한 Braxton은 수십 개의 타악기, 현악기 및 winds의 컬렉션으로 실험할 수 있는 충분한 예산을 확보 할 수 있었다. 아방가르드 뮤지션들의 앙상블 참여 외에도 Altschul은 Lee Konitz, Art Pepper 및 기타 "straight ahead(메인스트림)"재즈 연주자들과 함께 공연했다. Altschul은 또한 리더로서 앨범은 만들었지만 1980년대 중반 이후에는 그는 거의 녹음이나 콘서트에서 볼 수 없었고 그 기간동안 그는 유럽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2000 년대 이래로, 그는 CIMP 레이블에 the FAB 트리오(Billy Bang 과Joe Fonda), the Jon Irabagon Trio 의 녹음 "Foxy", 그리고 베이스 연주자 Adam Lane의 사이드 맨으로 나타났다.
Altschul은 Roswell Rudd, Dave Liebman, Barre Phillips, Denis Levaillant, Andrew Hill, Sonny Criss, Hampton Hawes, Lee Konitz 등 많은 뮤지션과 함께 연주하거나 녹음했다.
'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Jeanne Lee With Ran Blake 앨범 – The Newest Sound Around (1962년) (0) | 2017.09.04 |
---|---|
Albert Ayler의 스튜디오 앨범 My Name Is Albert Ayler(1964년) (0) | 2017.09.04 |
Carla Bley; Steve Swallow - Live (Grog Kill Studio, Willow, NY) (1988) (0) | 2017.09.03 |
Christian Wallumrød Ensemble의 앨범 Sofienberg Variations(2003년) (0) | 2017.09.03 |
Paul Bley의 스튜디오 앨범 Open, to Love(1972년) (0) | 2017.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