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남쌀국수 / 8,000원
프랑스와 베트남의 정치적 영향으로 인한 합작품인 베트남 쌀국수는 영어로는 Beef Rice Noodle Soup이고, 베트남어로는 Pho라고 한다. 이 Pho는 프랑스어에서 유래됐으며, 고기와 야채에 갖은 향신료를 넣어 진하게 우려낸 스프 Pot-au-feu가 그 어원이다.
랏나탈레 / 9,000원
태국식 해산물 “울면” 입니다. 랏나는 태국어로 “뿌리다.” “덮다”라는 뜻이며, 쌀국수 중 면의 두께가 가장 두꺼운 것을 사용하는데, 굴소스와 오징어, 새우 등 해산물을 넣고 파프리카 양파 등의 야채와 함께 코코넛 밀크로 맛을 냅니다. 향긋한 바질로 마무리를 하여 달콤함과 매콤함이 그 별미 입니다.
얌운센 / 9,000원
(태국식 잡채비빔면)
기름진 잡채와는 달리 얌운센은 새콤달콤한 얌 특유의 맛이 강하다. 운센이라는 투명한 면과 함께 토마토, 양파, 땅콩 등이 들어간다. 얌운센은 우리나라 “쫄면” 처럼 여성 고정 팬들이 많은데 양이 적은 여성은 얌운센 한 그릇으로 식사를 대신할 수 있다. 새콤달콤한 태국식 잡채를 만나 보세요~~ ^)^
팟타이 / 9,000원
(볶음쌀국수)
각종 야채와 새우 등을 함께 볶아 땅콩가루를 뿌려 먹는다. 팟타이는 단맛이 강하고, 라임즙을 넣어 새콤한 맛과 쌀국수의 부드러운 맛, 칠리소스의 매콤한 맛에 땅콩가루를 넣어 고소한 맛까지 다양한 맛이 어우러져 있다. 카오산의 길거리에서 외국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