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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Richard Beirach 의 스튜디오 앨범 - Elm(1979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6. 1.


Richard Beirach 의 스튜디오 앨범 -   Elm(1979년)





                                                  리치 바이락




오늘의 앨범 Elm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Richard Beirach의 ECM앨범이다. Beirach은 1976 년 앨범 "Eon", 1979 년 "Elm", 1979년에 "Bill Evans의 Elegy"를 리도로서 레이블 ECM을 통해 발매했다.

1970 년대 Beirach 는 독특한 분위기의 재즈 연주를 들려주었는데 무성한 다성조의 하모니와 불을 뿜는 듯한 연주 또한 그의 특색이었다고 한다.

오늘의 앨범에서도 베이시스트 George Mraz 와 드러머 Jack DeJohnette 와 협연하며 현대적인 피아노 트리오의 좋은 기준을 들려주는 연주라고 한다.

때론 느린 템포의 여백이 많은 연주, 때론 펄펄 끓는 농염한 연주, 5트랙 밖에 안되는 연주에서 각각 다양한 색깔을 엿볼 수 있었던 앨범이었다.


Richard Beirach 의 스튜디오 앨범 -   Elm (1979년)

레이블: ECM ECM 1142
녹음일: 1979년 5월
발매일: 1979년
길이: 42:06
스타일: Avant-Garde Jazz/Post-Bop
프로듀서: Manfred Eicher


Track listing(모든 곡은 Richard Beirach 작곡)
"Sea Priestess" - 11:32
"Pendulum" - 6:40
"Ki" - 5:14
"Snow Leopard" - 12:30
"Elm" - 6:10

Personnel
Richard Beirach - piano
George Mraz - bass
Jack DeJohnette - drums



https://youtu.be/qk7pIz98obU?list=PLgSeBthpa15aKfUea_QcTXun_IkoBlyRT







Richard Alan Beirach1947 5 23 일 뉴욕시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그는 5 세에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6 세부터 18 세 사이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 제임스 팔미에리 (James Palmieri)에게 수업을 받았다. "제임스 팔미에리 (James Palmieri)는 음악에 대해 내가 아는 모든 것을 보여 주었고 ... 그는 음악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게 했습니다."

Palmieri의 수업은 엄격하게 고전적이었고 13 세 때까지 Beirach는 클래식 음악을 독점적으로 다루었다. 13 세 때 그는 친구의 집에 머물면서 Miles Davis의 앨범 "Milestones"에서 Red Garland"Billy Boy"버전을 들었다. : "나는 거의 그것을 믿을 수 없었다. 내가 원했던 바로 그 것이었다.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이었다. 그때까지 나는 고전적인 음악 교육만 했다. 모차르트, 베토벤, 즉흥 ​​연주가 아니었다. 나는 선생님에게 앨범을 가져갔다. 그는 그것을 많이 싫어했다. 나는 즉흥 연주와 재즈에 ​​자신을 바치기를 원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

그는 재즈 음악가들과 연락을 취하고 Palmieri와 함께 수업을 계속했다.

1960 년대 중반 Richard Beirach는 프레디 허바드 (Freddie Hubbard)와 리 코니츠 (Lee Konitz)와 함께 무수한 공연과 잼 세션을 진행하면서 뉴욕 클럽 현장에 입장했다. 동시에 New의 부두에서 항만 노동자로로 일하기도 했다 1967 년에 그는 보스턴으로 가서 Berklee College of Music에서 공부했다. 당시 Keith Jarrett, Miroslav Vitous John Abercrombie가 그 당시에 등록되어 있었다. 그러나 그는 1 년을 머물러 1968 년 뉴욕으로 돌아와 맨하탄 음악 학교에서 Ludmilla Ulehla와 함께 작곡을 시작했으며 1972 "음악 석사"로 졸업했다.

그 후 곧 Stan Getz의 밴드에서베이스 연주자인 Dave Holland와 드러머 Jack deJohnette와 함께 연주했다. 1973 년 그는 색소폰 연주자인 Dave Liebman"Lookout Farm"그룹에 합류했다. "Lookout Farm"은 퓨전 운동의 가장 뛰어난 그룹 중 하나가 되었으며 BeirachLiebman1976년 파산한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밀접한 음악 파트너십을 발전 시켰다. 함께 듀오로서 "Forgotten Fantasies", "Omerta", "Chant"를 녹음했으며, 1976 년에는 Eliot Zigmund와 베이스 연주자인 Frank Tusa와 함께 녹음된 "Eon"이라는 앨범을 발표했다. ECM 레이블의 경우 Beirach1976 년 앨범 "Eon", 1979 "Elm", "Bill EvansElegy"에서 리더로 녹음하고 7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초반까지John AbercrombieGeorge Adams의 사이드 맨으로 일했다. 그의 첫 번째 솔로 앨범 "Hubris"1977 년에 발매되었다. 당시 그는 Chet Baker, John Scofield John Abercrombie와 함께 많은 여행을 했다.

1980 년대에 Richie Beirach는 솔로 피아노와 David Liebman이 듀오 Liebman1981 년에 함께 설립한 밴드 "Quest"(Billy HartAl Forster)와 협력하여 점점 더 집중했다. Gorge Mraz 또는 Ron McClure, 각각. 1991 년에 헤어지기 전까지 밴드는 "Quest", "Quest 2", "Midpoint : Montmartre에서의 라이브", "Natural Selection", "NY Nites : Standards"one mind"6장의 앨범을 녹음했다. 유럽, 아시아, 남미 및 북미 전역을 여행했다. 문체 적으로, 사중주는 어떤 제한도 두지 않았고 따라서 동일한 강도와 자유도를 지닌 표준과 독창적 인 구성을 연주했다. 그는 솔로 활동에 점점 더 몰두했다. "Tokyo in Live"(1981) 앨범은 일본 투어 중에 녹음되었다. 이어지는 앨범은 "Ballads""Ballads 2", 재즈 표준 레퍼토리와 함께 강렬하게 현대적 방식으로 처리되었다. "Waterlilies", Claude Monet의 그림에 감동 한 작품, "Breathing of Statues", Rilke의 텍스트 이후, 완전히 즉흥곡 된 "Self Portraits", "Sunday Songs"등의 비 음악적 영향을 특징으로하는 기록. "Maybeck Recital Hall에서의 라이브"1990 년대 초반에 만들어졌다. RonMcClure Trio의 멤버로 1991 년에 녹음 된 "Inspiration"1993 Dave Holland Jack deJohnette와 함께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 한 "Trust"Beirach를 다시 트리오로 돌아왔다. 공동 리더이자 사이드 맨인 그는 트롬본 연주자 인 Conrad Herwig와 함께 듀오 레코드인 "Intimate Conversation"와 큰 밴드 인 "The Amulet""John Coltrane의 라틴 사이드"와 함께 여러 앨범을 녹음했다. 1990 년대 중반 이래로 베이라 크는 두 개의 서로 다른 트리오와 함께 작업했다. Beirach는 그의 뮤지컬 동료인 George Mraz (베이스)Billy Hart (드럼)와 함께 1996 The Snow Leopard라는 앨범을 녹음했다. 그 뒤를 이어 "Romantic Rhapsody""What is this thing called love" 표준 및 일부 작곡에 대한 신선한 시각을 보였다. "No borders" (2002)는 즉흥 연주의 기초로서 고전 작품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Beirach의 완전히 구성된 독창적 인 작곡 인 "Steel Prayers"(9/11 테러 희생자를 위한 작품)도 포함되었다. 고전 작품을 가져 와서 즉흥 연주를 위해 캐릭터를 빼앗기지 않고 바이올리니스트 Gregor Hübner와 협력하는 기본 원칙이기도 하다. Beirach, Hübner 및 다시 George Mraz와 함께하는 트리오는 ACT라는 레이블로 3 개의 앨범을 발표했다. "Round about Bartok", "Round about Federico Mompou" "Round about Monteverdi"는 각각 각 작곡가에게 헌정되어 있으며 즉흥 연주를 통해 시도했다.

Richie BeirachLeipzig에 거주하며 라이프치히 음악원의 "Felix Mendelssohn-Bartholdy"에서 재즈 피아노 교수직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