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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Wilbur Ware Quintet featuring Johnny Griffin의 앨범 - The Chicago Sound(1957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22.





Wilbur Ware - bass

                Johnny Griffin - tenor saxophone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로 시간과 공간, 독창적인 솔로 기법과 탁월한 타악기적 사운드로 유명한 Wilbur Ware (1923 년 9 월 8 일 - 1979 년 9 월 9 일)는 JR Monterose , Toots Thielemans , Tina Brooks , Zoot Sims 및 Grant Green 과 같은 다양한 스타일리스트가 참여한 LP를 녹음한 것과 더불어 1950년대 Riverside Records 의 스탭 베이시스트였다.

그는 밴조와 베이스 연주를 가르쳤고, 더블베이스는 멜로디와 리듬 악기뿐만 아니라 타악기로도 접근했다고 한다. Ware는 1957-58 년 Thelonious Monk 4 중주단과 함께 작업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Village Vanguard에서 Sonny Rollins Trio와 함께 생생한 음반을 녹음했다. Ware의 탁월한 타이밍, 음표의 경제적인 배치는 Monk와 앙상블을 연주하면서 공간과 시간을 적당히 사용하는 것과 피아니스트의 음악에 완벽하게 어울렸으며 그의 마지막 몇 년 동안은 아방가르드 뮤지션들과 열정적인 협연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오늘의 앨범 The Chicago Sound는 Wilbur Ware의 리더작으로 레이블 Riverside에서 1957년에 발매했으며 색소포니스트 Johnny Griffin이 Ware 퀸텟과 함께 연주했다.

Allmusic의 스캇 야노는 이 앨범에 4½ 별을 부여하며 “Ware의 멋진 데뷔 앨범인데 20년을 넘게 베이시스트로 활동했던 그가 이 앨범 이외에 리더작을 내지 않은 것은 참으로 이상하다.”라고 언급했다고 한다.

그러니까 오늘의 앨범은 베이시스트 Wilbur Ware의 리더로서 데뷔작이자 유일한 앨범이라 할 것이다.

Wilbur Ware Quintet featuring Johnny Griffin의 앨범
- The Chicago Sound(1957년)

레이블: Riverside - RLP 12-252
녹음일: 1957년 10월 16일과 11월 18일
발매일: 1957년
길이: 38:25
프로듀서: Orrin Keepnews

Track listing(언급된 것 이외에는 모두 Wilbur Ware의 작곡)
1."Mamma-Daddy" - 3:53
2."Body and Soul" - 3:15
(Frank Eyton, Johnny Green, Edward Heyman, Robert Sour)
3."Desert Sands" (Paul Dunlap, Edward Heyman, Stuff Smith) - 5:28
4."31st and State" - 6:27
5."Lullaby of the Leaves" (Bernice Petkere, Joe Young) - 2:56
6."Latin Quarters" (John Jenkins) - 4:37
7."Be-Ware" (Jenkins) - 4:28
8."The Man I Love" (George Gershwin, Ira Gershwin) - 7:21

Recorded at Reeves Sound Studios in New York City on October 16 (tracks 1 & 3-7) and November 18 (tracks 2 & 8), 1957


Personnel
Wilbur Ware - bass
Johnny Griffin - tenor saxophone
John Jenkins - alto saxophone
Junior Mance - piano
Wilbur Ca mpbell (tracks 1 & 3-7), Frankie Dunlop (tracks 2 & 8) - drums







https://youtu.be/HnCfs1vhycg?list=PLZG8xAsenL8aSRz6NyOW90S2MOoVuSFgG








1.

Wilbur Ware/Wilbur Bernard Ware (1923 년 9 월 8 일 - 1979 년 9 월 9 일)는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로 시간과 공간, 독창적인 솔로 기법과 탁월한 타악기의 사운드로 유명하다. 그는 JR Monterose , Toots Thielemans , Tina Brooks , Zoot Sims 및 Grant Green 과 같은 다양한 스타일리스트가 참여한 LP를 비롯하여 1950년대 Riverside Records 의 스탭 베이시스트였다.

시카고 출신의 Ware는 밴조와 베이스 연주를 가르쳤고, 더블베이스는 멜로디와 리듬 악기뿐만 아니라 타악기로도 접근했다. 1940 년대에는 Stuff Smith , Sonny Stitt , Roy Eldridge 와 함께 일했다. 그는 1950 년대 초반 Sun Ra 와 함께 녹음했다. 나중에 뉴욕시에서 침전해 1950 년대에서, Ware는 Eddie Vinson, 예술 Blakey, 및 Buddy DeFranco 와 연주했다. 평생 동안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 된 그의 유일한 앨범은 1957년부터 The Chicago Sound 였으며, Ware는 Riverside와 계약했다. Ware는 1950 년대 후반 뉴저지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여러 개의 Music Minus one (MMO) 재즈 강좌 LP의 스튜디오 녹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그 중 일부는 현재 컴팩트 디스크로 다시 출시되었다. 1958 년 Ware는 Harlem의 Great Day 사진에 나오는 57 명의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었다.

2012 년 Ware의 미망인인 Gloria는 Wilbur Ware : Super Bass 라는 제목으로 트럼펫 연주자 Don Cherry 와 함께 이전에 발매되지 않은 일련의 곡을 제작하여 출시했다. CD에는 5 분 길이의 트랙이 포함되어 있는데, Ware는 그의 초기 음악과 재즈에서의 삶을 묘사했다.

Ware는 1957-58 년 Thelonious Monk 4 중주단과 함께 작업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Village Vanguard에서 Sonny Rollins Trio와 함께 생생한 음반을 녹음했다. Ware의 탁월한 타이밍, 음표의 경제적인 배치는 Monk와 앙상블을 연주하면서 공간과 시간을 적당히 사용하는 것과 피아니스트의 음악에 완벽하게 어울렸다. 아마도 이것의 가장 좋은 예가 Ware의 "Min Minor"(Take 5)에서의 Monk와의 인터 재생인데, Monk와 Ware는 피아노 -베이스 대화를 만들어 점차적으로 창작의 창의성과 각도가 확장 된 저음으로 긴장감을 갖게된다. 현대 재즈에 기록된 최고의 곡 중 하나이다. Ware의 독창적인 해석 능력은 흠 잡을 데 없이 탁월한 시간 감각과 타악기의 공격력과 함께 Monk와 가장 잘 어울리는 베이시스트가 되었다. Ware와 동료 베이시스트인 Israel Crosby 는 1950 년대에 좀 더 느긋한 "시카고 사운드"접근법의 예를 이끌고 있었다.

Ware는 1963 년 시카고로 돌아와 마침내 투옥 된 마약 중독으로 고생했으며 약 6 년간 음악 활동이 거의 없었다. 1969 년에, Ware는 Clifford Jordan , Elvin Jones 및 Sonny Rollins 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나중에 필라델피아로 옮겨 1979 년에 폐기종으로 사망했다.

Ware는 정교한 핑거링과 왼손 교대를 사용하여 현대의 교육 더블베이스 연주자에 의해 자주 비평을 받았지만 그는 모든 지판 위치에 대한 숙달이 있었으며 그의 놀라운 실행 속도로 올바른 연주를 할 수 있었다. 장르에서 가장 어려운 음악 중 일부에서 고유하게 구조화 된 솔로 무브먼트를 만들 수 있었다. 그의 마지막 몇 년 동안 Ware는 열정적인 전위 학교와 열정적으로 관여했다.



2.

자니 그리핀John Arnold  III (1928 년 4 월 24 일 - 2008 년 7 월 25 일)는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습니다. 그의 짧은 키와 강력한 플레이로 "작은 자이언트"라는 별명을 가진 그리핀의 경력은 1940 년대 초반에 시작되어 사망 한 달까지 계속되었다. Hard Bop 의 개척자인 Griffin은 피아니스트 Thelonious Monk, 드러머 Art Blakey와 함께 동료 테너 Eddie "Lockjaw"Davis 와 제휴하여 Kenny Clarke / Francy Boland Big Band의 멤버로서 그는 1960년대에 유럽으로 이주했다.

이른 생활 및 경력

Griffin은 Walter Dyett의 시카고 DuSable High School 에서 음악을 공부했으며, 클라리넷에서 시작하여 오보에로 이동 한 다음 알토 색소폰으로 옮겼습니다. 그리핀은 15세의 고등학생때 워커의 동생이 이끄는 밴드에서 T-Bone Walker 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알토 색소폰은 그가 고등학교 졸업 후 3 일 후에 라이오넬 햄튼Lionel Hampton의 빅 밴드에 합류했을 때 여전히 선택의 수단 이었지만, 햄튼은 그를 Arnett Cobb 와 함께 연주하면서 테너를 차지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그는 1945년 햄튼 밴드와 함께 17 세의 나이로 로스 앤젤레스에서 녹음했습니다.

1947년 중반, 그리핀 (Griffin)과 동료 햄프 턴 밴드 멤버인 조 모리스 ( Joe Morris)는 조지 프리맨 (George Freeman )을 포함한 지역 뮤지션들로 구성된 육중주단을 결성했습니다. 그는 2 년간 머물렀습니다. 그의 연주는 Atlantic Records의 다양한 초기 리듬 및 블루스 녹음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1951년 Griffin은 이전 밴드 메이트 Arnett Cobb가 이끄는 R & B 음반에서 바리톤 색소폰을 연주 했습니다.

2 년 후 군대에서 시카고로 돌아온 후 그리핀은 그 도시에서 초연의 색소폰 연주자 중 한 명으로 명성을 쌓기 시작했다. Thelonious Monk는 Riverside Records의 Orrin Keepnews가 젊은 테너에게 서명하도록 열정적으로 권장했지만 Blue Note Records는 Griffin이 서명하기 전에 행동을 취했습니다.

그는 1957년 Art Blakey의 Jazz Messengers에 입사했으며 그 당시의 녹음에는 Messengers와 Thelonious Monk의 합창으로 기억에 남는 앨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Griffin는 그 때 John Coltrane을 대신해서 Monk의 5 반점 4 중주의 일원으로 연주했습니다; 그는 앨범 Thelonious in Action 과 Misterioso 에서 연주했습니다.

놀라운 기술에 기반한 그리핀의 독특한 스타일에는 광대한 비밥 언어가 포함되었습니다. 그는 클래식, 오페라 및 기타 음악 형식을 아낌없이 인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창한 연주자였던 그는 고향 시카고에서 행크 모블리 (Hank Mobley)와 진 앰몬스 (Gene Ammons )와 같은 테너 연주자와 관련된 "커팅 세션"(두 명의 음악가 간의 음악적 전투)과 도로에서 종종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는 유행에 민감한 옷을 입고 좋은 사업가 그리고 다른 뮤지션들에게 잘 어울리는 밴드 리더로 특색이 있었습니다.

녹음 경력

Bach Dancing & Dynamite Society, Half Moon Bay, California, 1985

Griffin은 1985년 Johnny Griffin을 소개한 첫 Blue Note 앨범의 선두 주자였습니다. 또한 피아노에 Wynton Kelly, 베이스에 Curly Russell, 드럼에 Max Roach가 연주했고 그리핀은 비평가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앨범 A Blowin 'Session (1957)에는 John Coltrane 과 Hank Mobley가 출연했습니다. 그는 1957 년 Art Blakey의 재즈 메신저 (Jazz Messengers) 와 몇 달 동안 연주했으며, Thelonious Monk Sextet and Quartet (1958)에서 연주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Wereon Kelly , Paul Chambers 및 Philly Joe Jones 의 리듬 트리오가 특징인 Serenade to a Bus Seat 의 Clark Terry 와 세트를 녹음했습니다.

그의 경력에서 이 단계에서 Griffin은 뛰어난 조음으로 빠른 음표를 실행할 수 있는 용이성 때문에 "서방세계에서 가장 빠른 테너"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블루 노트 (Blue Note)의 3 장의 앨범 이후, 레이블의 실내 엔지니어인 Rudy Van Gelder 와 헤어 지지 않은 Griffin은 Riverside Records에 녹음 했습니다. 1960년부터 1962년까지 그와 Eddie "Lockjaw"Davis 는 그들의 5 중주를 이끌고 여러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유럽으로 이동

그리핀은 1963년에 프랑스로, 1978년에는 네덜란드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소득세 문제, 결혼 생활 실패 및 " 프리 재즈의 비판적인 수용"에 기분을 상하게 하는 등 여러 요인의 결과로 기자인 Ben Ratliff Ratliff에게 썼다고 합니다. 런던의 로니 스콧 (Ronnie Scott ' s)과 같은 재즈 클럽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정기적으로 출연하는 것 외에, 그리핀은 1960년대와 70년대 대륙을 여행한 미국 뮤지션을 방문하는 "첫 번째 선택"색소폰 플레이어가 되었습니다. 그는 짧게 1967년에 Monk의 그룹 (Octet와 Nonet)와 재결합했다.

그리핀과 데이비스는 1970년에 다시 만난 뒤 Tough Tenors Again 'n Again을 녹음했고 Montreux Jazz Festival 에서 Dizzy Gillespie Big 7과 다시 녹음 했습니다. 1965년 웨스 몽고메리 (Wes Montgomery)와 함께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1967년부터 1969년까지 그는 Kenny Clarke / Francy Boland Big Band의 일부였고 Peter Herbolzheimer와 그의 Big Band와 함께 녹음된 70년대 후반에 Nat Adderley, Derek Watkins, Art Farmer, Slide Hampton, Jiggs Whigham, Herb Geller, Wilton Gaynair, Stan Getz, Gerry Mulligan, Rita Reys, Jean "Toots"Thielemans, Niels-Henning Ørsted Pedersen, Grady Tate 및 편곡자였던 Quincy Jones와 함께 활동했습니다. 그는 또한 1958년에 Adderley와 함께 이전에 녹음한 Nat Adderley Quintet으로 1978년에 녹음했습니다.

2008년 7월 25일, 조니 그리핀은 프랑스, Availles - Limouzine 근처의 Mauprévoir 에서 80세의 나이로 심장 마비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마지막 콘서트는 2008년 7월 21일 프랑스, Hyères에서 있었습니다.




3.

rancis Dunlop (1928 년 12 월 6 일, 버팔로 , 뉴욕 - 2014 년 7 월 7 일)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다.

Dunlop은 뮤지컬 가족에서 자랐고 9 세 때 기타를 연주했고 10 세 때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16 세가 되어 전문적으로 연주했으며 타악기에는 클래식 교육을 받았다. 그는 Big Jay McNeely 와 함께 여행했고 1950 년 Moe Koffman 과 함께 한국 전쟁 중에 군대에 봉사했다. 그의 퇴원 후에 Sonny Stitt , Charles Mingus , Sonny Rollins (1958, 1966-67), Maynard Ferguson (1958-60), Lena Horne , Duke Ellington (1960), Thelonious Monk (1960-64)와 연주했다. 그가 마지막으로 녹음 한 것은 그가 주로 기억하고있는 것이다. 나중에 그는 라이오넬 햄프턴 (1975-81), 얼 하인즈 (1973-74), 레이 크로포드 (Ray Crawford ), 조 자위 눌 (Joe Zawinul )과 함께 그의 인생을 녹음했다. Dunlop은 1984 년에 은퇴하여 100 편이 넘는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그의 형제, Boyd Lee Dunlop 은 재즈 피아니스트로서 버팔로의 양로원에 살면서 "재발견 된"재즈 피아니스트였다. 그는 2011 년 12 월 뉴욕 타임즈 기사에서 프로파일 되었다.



4.

Wilbur Campbell(1926 - 1999) 미국 드러머였다.

(시카고, 1926 년 7 월 30 일, 시카고, 1999 년 12 월 30 일). 그는 어린 시절 피아노 레슨을 받았다. DuSable High School (1940-44)에서 Walter Dyett 선장과 드럼 세트, 타악기, 팀파니를 공부했다. 로이 엘드 릿지 (1947), 윌버웨어 와 조니 그리핀 (1951), 앤드류 힐 (1952), 찰리 파커 (1954)는 해리 밴드 (1945-6) ), Thelonious Monk와 함께 연주했다.




5.

Junior Mance/Julian Clifford Mance, Jr. (1928 년 10 월 10일생)는 미국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이다.

전기

이른 생활 (1928-1947 년)

Mance는 일리노이 주 Evanston에서 태어났다. 5 살 때, Mance는 Evanston에 있는 가족의 집에서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다. 그의 아버지 줄리안은 몬스에게 보폭을 피아노와 부기를 연주하도록 가르쳤다. 그의 아버지의 허락하에, Mance는 십대 때 시카고에서 그의 첫 번째 전문 공연을 가졌는데, 그의 윗층 이웃인 색소폰 연주자는 아픈 피아니스트를 대신 할 필요가 있었다. Mance는 "Junior"(그의 아버지와의 차별화)로 그의 가족에게 알려져 있었으며, 그의 전문 직업을 통해 그와 별칭이 붙어있었다.

Mance의 어머니는 Evanston에 있는 인근 Northwestern University 에서 약을 공부할 것을 권장했지만 대신 시카고의 Roosevelt College에 참석하게 했다. pre-med 수업에 등록하라고 촉구 함에도 불구하고, Mance는 음악 수업에 등록했지만 재즈는 교수진에 의해 금지되었으며 그 해는 공부를 끝내지 못했다.

시카고 군 복무 (1947-1953)

Mance는 1947 년 Roosevelt에 등록되어있는 동안 Gene Ammons 와 시카고에서 처음으로 연주했다. 그는 Aladdin Records를 위해 9 월 23 일에 Ammons와 함께 데뷔 앨범을 만들었으며, 1 주일 동안 뉴욕에서 Mance가 학교에서 정학을 당했을 때 (연습실에서 재즈 연주를 했다고) 작업을 시작했다. 투어 중에 레스터 영 (Lester Young) 은 1949 년 시카고의 콩고 라운지에서 Ammons가 공연하는 것을 보러왔다. Young의 피아노 연주자인 Bud Powell 은 Chicago 로의 비행을 놓쳤으며 Young은 Mance에게 그를 대신하도록 요청했다. Mance가 Ammons의 정규 피아니스트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Woody Herman 밴드에서 Stan Gets를 대신했던 Ammons는 Mance를 떠나게 하는 것을 "기뻐했다". Mance는 그 해 Savoy Records를 위해 Young과 함께 녹음했으며, 1950년에 Sonny Stitt 와 Prestige Records 에 녹음하기 위해 Ammons와 재결합했다.

미 육군은 1951년에 Mance를 불렀다.기본 훈련에서 한국으로 출항하기 2 주 전에, Julian "Cannonball"Adderley 는 켄터키 주 Fort Knox 에 있는 36 군대 밴드에서 Mance 점수를 받도록 도왔고, 그는 회사 직원으로 남아 있었다.

1953 년 군대에서 퇴역한 Mance는 즉시 시카고의 Bee Hive Jazz Club에서 일하기 시작하여 Israel Crosby (베이스)와 Buddy Smith (드럼)의 리듬 섹션을 완성했다. Bee Hive에서의 한 해 동안, Mance는 Charlie Parker, Coleman Hawkins, Eddie "Lockjaw"Davis , 그리고 Sonny Stitt와 같은 음악가들을 후원했다.

뉴욕시 (1953-1959)

Charlie Parker는 Mance가 뉴욕으로 이사 할 것을 권장했으며, 그는 Bee Hive에서 일 년 동안 저축 한 후에 돈을 절약했다. 1954 년 Wismon Kelly 가 드래프트 된 후 Danceh Washington 과 함께 Mance에 기록하도록 요청 받았다. Mance는 앞으로 2 년 동안 워싱턴을 방문하여 워싱턴의 편곡자인 지미 존스 (Jimmy Jones)의 반주 기술을 배웠다. EmArcy 는 1954 년 8 월 14-15 일 로스 앤젤레스에서 Mance, Washington, Clifford Brown, Clark Terry, Maynard Ferguson, Herb Geller, Harold Land, Richie Powell 과 함께 라이브 세션에서 Keter Betts, George Morrow 및 Max Roach 와 함께 두 개의 LP인 Dinah Jams 와 Jam Session을 발표했다.

1956년에, Mance는 Nat Adderley , Sam Jones 및 Jimmy Cobb 와 함께 Cannonball Adderley의 첫 민간 밴드에 합류했다. 그들은 다음 2 년 동안 EmArcy / Mercury에 대해 여러 차례 녹음을 했다. Dinah Washington 은 Hi-Fi의 땅에서 그녀를 후원하기 위해 이 그룹을 고용 했으며, Mance는 이 기간 동안 Johnny Griffin, James Moody 및 Wilbur Ware 와 Argo Records 및 Riverside의 세션을 녹음했다.

Adderley 그룹이 공연 결핍으로 헤어 졌을 때, Adderley는 Miles Davis Sextet의 일부가되었고, Mance는 Dizzy Gillespie 의 밴드에 합류하여 Wynton Kelly를 다시 교체했다. Mans는 1959년 1 월에 있는 CBS 에 노래 "Umbrella Man"의 방송된 성과 동안에 Gillespie와 루이 암스트롱을 뒷받침했다.

리더로서의 데뷔와 후기 커리어 (1959 ~ 현재)

Verve Records의 설립자인 Norman Granz 는 Dizzy Gillespie와의 세션 중 선두로 Mance에게 첫 녹음 날짜를 제공했다. Granz는 베이시스트 레이 브라운과 함께 Mance를 설정하고, Gillespie의 드러머 Lex Humphries 는 1959 년 4 월에 함께 녹음 된 트리오를 완성했다. Junior 는 데뷔 녹음을 그해 말에 Verve에서 발표했다. Mance가 Jazzland / Riverside의 앨범 6 곡을 60 년대 초반에 녹음하기 시작하면서 1960-1961 년에 Mance에서 7 개의 앨범을 발표한 Eddie "Lockjaw"Davis / Johnny Griffin의 5 중주에 참여하면서 바쁜 출연 일정이 따랐다.

Mance는 Harpsichord ( Harlem Lullaby , 1966)와 퓨전 앨범 ( Lotta Help with My Friends , 1970)으로 한 날짜를 포함하여 Capitol (1964-1965)과 Atlantic (1966-1970)으로 녹음했다. Benny Carter 와 함께 1965 년 A Man Called Adam 사운드 트랙을 녹음하면서 Carter와 Mance는 Five Spot Café 에서 Ornette Coleman 공연의 세 세트를 모두 가져 왔다. Mance는 자신의 문체 탐험에 대한 영감으로 카터의 폭 넓은 마음을 언급했다. Hansen House는 1967 년 6 월에 How to Play Blues Piano 라는 저서를 출간했다.

Junior Mance는 향후 30 년 동안 계속해서 기록을 세우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베이시스트 마틴 리베라 (Martin Rivera)와 함께 여러 가지 듀엣 레코딩을 했으며, 캐나다 레이블 Sackville Records , Junior Mance Special 및 Jubilation에 대한 두 개의 솔로 피아노 음반을 제작 했다. 그는 또한 재즈와 현대 음악 학교에서 23 년간 가르쳤다. 2011 년에 은퇴하기 전에 그의 학생 중 Brad Mehldau 와 Larry Goldings를 들 수 있겠다.

1990 년부터 2009 년까지 Mance는 "100 Gold Fingers"라는 그룹의 일원으로 일본을 두 번이나 여행했다. 그는 Toshiko Akiyoshi, Monty Alexander, Geri Allen, Lynne Arriale, Kenny Barron, Joanne Brackeen, Ray Bryant, Bill Charlap, Cyrus Chestnut, Gerald Clayton, João Donato, Tommy Flanagan, Don Friedman, Benny Green, Barry Harris, Gene Harris, Hank Jones, Duke Jordan, Roger Kellaway, John Lewis, Harold Mabern, Dave McKenna, Marian McPartland, Mulgrew Miller, Dado Moroni, Hod O'Brien, Eric Reed, Ted Rosenthal, Renee Rosnes, Mal Waldron, Cedar Walton, James Williams, 그리고 Chihiro Yamanaka, 베이시스트 Bob Cranshaw와 Alan Dawson 또는 드럼에 Grady Tate와 함께 연주했다.

Mance와 그의 아내 Gloria는 2007 년에 자신의 음반사인 JunGlo를 만들었다. 첫 번째 앨범인 Live At Café Loup 에서는 Hidé Tanaka, Jackie Williams와 함께 게스트 보컬리스트인 José James 와 함께 Mance를 데뷔했다. 드러머인 Kim Garey는 나중에 Williams에서 Ryan Anselmi 와 Andrew Hadro라는 색소폰 연주자를 인수했다. Mance는 2013 년 미국, 이탈리아, 일본, 이스라엘을 다나카와 바이올리니스트 Michi Fuji (Mance의 New School 학생)와 함께 투어 했다. 이 Mance 트리오는 Café Loup에서 2016 년 봄에 은퇴 할 때까지 일요일 밤 숙박을 하며 연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