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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Gene Ammons의 스튜디오 앨범 The Happy Blues(1956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1. 26.







Gene Ammons - tenor saxophone
Art Farmer - trumpet
Jackie McLean - alto saxophone
Candido - congas
Duke Jordan - piano
Art Taylor - drums


Boogie-woogie 피아니스트 Albert Ammons의 아들이며 소울과 R & B에 푹 빠져있는 접근 가능한 음악으로 기억되는, Von Freeman과 함께 테너 색소폰 시카고 학교의 창립자였으며 "The Boss"로도 알려져 있는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 Gene Ammons/Eugene " Jug " Ammons (1925년 4월 14일 - 1974년 7월 23일)는 1943년 18 세의 나이로 트럼펫 연주자 Kolax 의 밴드와 함께 연주했으며 1944년에 Billy Eckstine (밴드를 위해 주문된 밀짚 모자가 맞지 않을 때 별명 "Jug"를 부여한)의 밴드에 합류하여 Charlie Parker 와 나중에 Dexter Gordon 과 함께 연주했다.

Ammons의 플레이 스타일은 Lester Young 과 Ben Webster의 영향을 보여주었으며 테너 색소폰의 사운드를 더 높은 수준의 표현력으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그의 공연 중 일부 발라드는 억양과 멜로디 대칭성, 강력한 서정적 표현력, 그리고 블루스와 비밥 토픽을 모두 "고전적"으로 묘사 할 수 있는 뛰어난 감각을 보여주었으며 대중적인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Joshua Redman 의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된다고 한다.

오늘은 테너 색소포니스트인 Gene Ammons가 1956년에 발매한 The Happy Blues를 감상하겠는데 이 앨범은 올뮤직의 스캇 야노에 의해 가장 위대한 스튜디오 잼 세션 중의 하나이며 가장 높이 추천할 만하다며 특히 타이틀 트랙은 기억에 남을만한 솔로와 자발적이지만 완벽하게 맞춰진 연주라고 평했다고 한다.


Gene Ammons의 스튜디오 앨범 The Happy Blues(1956년)

레이블: Prestige PRLP 7039
녹음일: 1956년 4월 23일
발매년: 1956년
길이: 40:02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 Bob Weinstock

Track listing
1."The Happy Blues" (Art Farmer) - 12:08
2."The Great Lie" (Cab Calloway, Andy Gibson) - 8:42
3."Can't We Be Friends?" (Paul James, Kay Swift) - 12:54
4."Madhouse" (Jackie McLean) - 6:42


Personnel
Gene Ammons - tenor saxophone
Art Farmer - trumpet
Jackie McLean - alto saxophone
Duke Jordan - piano
Addison Farmer - bass
Art Taylor - drums
Candido - congas



https://youtu.be/J9fl43D1fLk?list=PLObKzs37bNOICW0sDazMDVlB4ua0cIfbz










1.
Gene Ammons/Eugene " Jug " Ammons (1925년 4월 14일 - 1974년 7월 23일)은 "The Boss"로도 알려져 있으며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Boogie-woogie 피아니스트 Albert Ammons의 아들 Gene Ammons는 소울과 R & B에 푹 빠져있는 접근 가능한 음악으로 기억되지만 마약 혐의에 대한 두 건의 수사로 인해 그의 경력에 ​​지장을 주었다.
전기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태어난 Ammons는 DuSable 고등학교에서 강사 Walter Dyett 와 음악을 공부했다. Ammons는 고교에도 불구하고 1943년 18 세의 나이로 트럼펫 연주자 Kolax 의 밴드와 함께 길을 갔다. 1944년에 그는 Billy Eckstine (밴드를 위해 주문 된 밀짚 모자가 맞지 않을 때 별명 "Jug"를 부여한)의 밴드에 합류하여 Charlie Parker 와 나중에 Dexter Gordon 과 함께 연주했다. 이시기의 주목할 만한 공연에는 Ammons와 Gordon 사이의 색소폰 결투가 특징인 "Blowin 'the Blues Away"가 있다. Eckstine이 솔로 연주자가 된 1947년 이후, Ammons는 Miles Davis와 Sonny Stitt를 포함하여 Chicago의 Jumptown Club에서 공연한 그룹을 이끌었다. 1949년에 Ammons는 Stan Getz 를 Woody Herman 의 Second Herd의 멤버로 바꾼 다음 1950 년에 Sonny Stitt와 듀엣을 결성했다.
1950년대는 Ammons의 다산기였으며 "The Happy Blues"(1955)와 같은 찬사 기록을 남겼다. 그의 그룹에서 연주한 뮤지션들은 Stitt와 별도로 Donald Byrd , Jackie McLean , John Coltrane , Kenny Burrell , Mal Waldron , Art Farmer 및 Duke Jordan을 포함했다.
그의 후기 경력은 1958 년에서 1960 년까지 마약 소지에 대한 2 건의 징역형에 처해졌으며 1962 년부터 1969 년까지 두 번째 징역으로 중단되었다. 그는 Mercury (1947–1949), Aristocrat (1948–1950), Chess (1950–1951), Prestige (1950–1952), Decca (1952), United (1952–1953)에서 밴드 리더로서 녹음했다. 나머지 경력 동안 그는 프레스티지와 제휴했다. Joliet 교도소에서 7 년형을 선고받은 1969 년 교도소에서 석방 된 후 그는 그 당시 Prestige의 Bob Weinstock 이 제공한 최대 규모의 계약에 서명했다. Ammons는 1974 년 암으로 49 세의 시카고에서 사망했다.
스타일 연주
Ammons와 Von Freeman 은 테너 색소폰 시카고 학교의 창립자였다. Ammons의 플레이 스타일은 Lester Young 과 Ben Webster의 영향을 보여주었다. 이 예술가들은 테너 색소폰의 사운드를 더 높은 수준의 표현력으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아몬스는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과 소니 스티트 (Sonny Stitt)와 함께 비밥 운동의 새로운 "모국"과 자신의 발전을 통합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의 색채와 리듬 다양성은 그의 연주에서 분명 연결된다. 비밥의 기술적 측면, 특히 조화로운 대체에 대한 사랑에 능숙한 반면, 젊은, 웹스터 또는 파커 이상의 암모니아는 상업적 블루스와 R & B와 만남을 유지했다. 예를 들어, 1950 년에는 색소폰 연주자가 " My Foolish Heart "를 녹음하여 Billboard Magazine의 검은 팝 차트를 만들었다. 종종 테너 색소폰과 Hammond B3 전기 기관의 조합을 사용하여 1960 년대 중반의 소울 재즈 운동은 그를 창업자로 간주한다. Stitt 또는 Gordon보다 더 두껍고 따뜻한 톤으로 Ammons는 Stanley Turrentine , Houston Person 및 심지어 Archie Shepp 와 같은 최신 아티스트를 기대하는 방식으로 악기에서 방대한 텍스처를 활용할 수 있다. Ammons는 John Coltrane, Joe Henderson 또는 Wayne Shorter 의 모달 재즈에서 동시에 인기를 얻지는 않았다.

그의 발라드 공연 중 일부 발라드는 억양과 멜로디 대칭성, 강력한 서정적 표현력, 그리고 블루스와 비밥 토픽을 모두 "고전적"으로 묘사 할 수 있는 뛰어난 감각을 보여준다.
악기
일찍이 Ammons는 Conn 모델의 10M Bb 테너 색소폰을 Selmer Mark VI 로 바꿨다. 그는 종종 Brilhart Ebolin 마우스 피스를 연주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레거시
King Pleasure은 그의 보컬로 Ammons의 작곡 "Hittin' The Jug"를 "Swan Blues"이란 제목으로 녹음했다. Les McCann과 Santana는 또한 Gene Ammons 작곡을 녹음했다.
Ammons는 대중적인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Joshua Redman 의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된다.



2.
Duke Jordan/Irving Sidney " Duke " Jordan (1922년 4월 1일 - 2006년 8월 8 일)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였다.

전기

Duke Jordan은 뉴욕에서 태어났으며 브루클린에서 자랐고 Boys High School에 다녔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재능이 뛰어난 피아니스트인 Jordan은 1947-48 년 Charlie Parker 의 5 중주곡 정회원이었으며 Miles Davis도 출연했다. 그는 1947년 후반에 "Dewey Square", "Bongo Bop", "Bird of Paradise", 와 발라드 "Embraceable You"를 생산했던 Charlie Parker on Dial에 실렸다.

조단은 1950년대 중반부터 긴 솔로 활동을 해왔지만 1960년대 중반 뉴욕에서 택시를 운전했다. Sonny Stitt 와 Stan Getz를 동반한 기간 후에, 그는 실행하고 삼중주단 체재에서 녹음했다.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작 인 " Jordu "는 트럼펫 연주자인 Clifford Brown이 그것을 그의 레퍼토리로 채택했을 때 재즈 표준이 되었다.

1978년부터 그는 덴마크의 코펜하겐에서 SteepleChase 레이블의 광범위한 앨범 시퀀스를 녹음하며 살았다. 회사의 첫 녹음은 1973년이었다. 그는 경력에 따라 스타일을 바꾸지 않았다고 보고되었다. 최고의 라이브 녹음 중 일부는 SteepleChase 또는 일본 음반사인 Marshmallow Records 에서 사용할 수 있다.

1952년부터 1962년까지 그는 재즈 가수 Sheila Jordan과 결혼했다. 그들은 딸, Tracey J. Jordan을 낳았다. 그는 코펜하겐 발비 (Valby )에서 사망했다.



김은

4.
Addison Farmer (1928년 8월 21일 - 1963년 2월 20일)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 였다. 그는 Art Farmer의 쌍둥이 형제였다.

이른 인생

파머는 1928년 8월 21일, 아이오와 주 카운실 블러 프스 (Council Bluffs) 에서 쌍둥이 형제로 아트 파머보다 한 시간 후에 태어났다. 부모인 James Arthur Farmer와 Hazel Stewart Farmer는 소년이 4 세 때 이혼했고, 철강 노동자의 아버지는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직장 사고로 사망했다. : 애디슨은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형제, 자매와 함께 애리조나 주 피닉스 (Phoenix, Arizona) 로 이주했다. : Farmer와 그의 동생은 1945년 로스 앤젤레스로 옮겨 음악 제퍼슨 고등학교에 다니며 음악 교육을 받았고 Sonny Criss, Ernie Andrews, Big Jay McNeely, Ed Thigpen 과 같은 다른 뮤지션을 만났다. 형제들은 냉장 창고에서 일하고 전문적으로 연주하며 돈을 벌었다.

그는 프레드 짐머만 (Fred Zimmermann )에게서 베이스 레슨을 받았고 줄리어드 (Juilliard) 와 맨해튼 음악 학교 (Manhattan School of Music) 에서 공부했다.

직업

1945년 후반까지 Farmer는 Bihari Brothers 의 Modern Music 레이블인 Johnny Alston 과 Jeanne De Metz를 후원한 조니 알 스턴 (Johnny Alston)과 그의 오케스트라 (Orchestra)와 공동으로 Blue Moon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그 녹음 날짜를 위한 다른 악대 일원은 Al "Cake" Wichard 과 King Fleming가 포함되었다. 그는 나중에 Teddy Edwards 의 밴드와 함께 녹음했다. 파머는 Benny Golson 과 Gigi Gryce가 이끄는 앙상블을 포함하여 그의 형 아트와 함께 여러 그룹에서 연주했다. 그는 Mose Allison, Jay McShann, Charlie Parker, Miles Davis와도 연주했다. 그는 재즈 레이블인 Prestige를 위해 광범위하게 녹음했다. 파머는 1963년 2월 20일, 뉴욕시에서 34 세의 나이로 갑자기 침대에서 사망했다.



5.










John Lenwood " Jackie " McLean (1931년 5월 17일 - 2006년 3월 31일)은 미국의 재즈 알토 색소폰 연주자, 작곡가, 밴드 리더 및 교육자였으며, 사망 한 해 Down Beat 명예의 전당에 선출된 몇 안 되는 음악가 중 한 사람입니다.

전기

McLean은 뉴욕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John Sr.는 작은 Bradshaw의 오케스트라에서 기타를 연주했습니다. 1939년에 아버지가 사망한 후 재키의 음악 교육은 대부, 음반 가게 소유의 계부 및 여러 명의 유명한 교사들에 의해 계속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이웃 인 Thelonious Monk, Bud Powell, Charlie Parker로부터 비공식적인 개인 교습을 받았다. 고등학교 시절 그는 Kenny Drew, Sonny Rollins, Andy Kirk Jr. (Andy Kirk의 테너 색소폰 연주자의 아들)와 함께 밴드에서 연주했습니다.

Rollins과 함께 그는 20세 때 Miles Davis의 Dig 앨범에서 연주했습니다. 청년으로서 McLean은 Gene Ammons, Charles Mingus와 함께 Pithecanthropus Erectus, George Wallington, Art Blakey의 Jazz Messengers 회원으로 녹음했습니다. McLean은 Mingus에 의해 강타당한 후 Blakey에 입사했습니다. 그의 인생을 두려워해서, McLean은 칼을 꺼내 자기 방어를 위해 Mingus를 상대로 찌를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는 나중에 베이시스트를 찔러 보지 않아서 다행이었다고 말했다.

리더로서의 그의 초기 녹음은 하드 밥에 있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하드 밥에서 자신의 기초를 버리지 않고 모달 재즈의 기수가 되었습니다.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그는 테너 색소폰과 비슷한 독특한 음색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달콤 씁쓸한 ", “찢어질듯 한"또는 "시끄러운"과 같은 형용사, 약간 날카로운 피치 및 블루스의 강력한 기초로 종종 설명되었습니다.

McLean은 초기 경력 전반에 걸쳐 헤로인 중독자였으며 뉴욕 시티 카바레 카드로 인해 많은 손실을 입어 나이트클럽 공연 기회가 없으면 수입을 없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광범위한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프레스티지 (Prestige)로 녹음했으나 1959년에서 1967년까지 블루 노트사 (Blue Note Records)와 계약을 맺어 했습니다. Blue Note는 다른 레이블보다 더 나은 임금과 예술적 통제를 제공했으며, Donald Byrd, Sonny Clark, Lee Morgan, Ornette Coleman, Dexter Gordon, Freddie Redd, Billy Higgins, Freddie Hubbard, Grachan Moncur III, Bobby Hutcherson, Mal Waldron, Tina Brooks 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하고 연주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높이 평가되었으며 리더십과 사이드맨 데이트를 포함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1962년, 그는 Blue Note를 위해 Let Freedom Ring 을 녹음했습니다. 이 앨범은 오넷 콜먼 (Ornette Coleman)의 프리 재즈 개발 아이디어와 "새로운 것 (new thing)"으로 하드 밥을 섞은 영감을 불러일으킨 "새로운 품종"을 결합하여 재즈의 하모니 문제를 다루기 위해 수년 동안 시도해 온 시도의 절정이었습니다. : “ Let Freedom Ring". Freedom Ring 은 그가 이전에 연주 해 온 베테랑 하드 보이스 연주자가 아니라 전위적인 재즈 뮤지션과 함께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모달 재즈 및 프리 재즈 혁신을 하드 밥에 대한 그의 비전에 맞게 조정 한 덕분에 1962년의 음반은 독특합니다.

McLean은 유명한 뮤지션 수십 명과 함께 연주하는 재능을 선물 받았습니다. 색소폰 연주자 Tina Brooks, 트럼펫 연주자 Charles Tolliver, 피아니스트 Larry Willis, 트럼펫 연주자 Bill Hardman, tubist Ray Draper 등 이 1950 년대와 1960 년대 McLean의 지원을 받는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Tony Williams, Jack DeJohnette, Lenny White, Michael Carvin, Carl Allen 과 같은 드러머들은 McLean과 함께 중요한 초기 경험을 쌓았습니다.

1967년, 다른 많은 프로그레시브 뮤지션과 마찬가지로 녹음 계약이 Blue Note의 새로운 경영진에 의해 종료되었습니다. 그의 녹음의 기회는 거의 돈을 지불하지 않았다고 약속했기 때문에 생계를 유지하고 여행하는 대신 집중하는 방법으로 녹음을 포기했습니다. 1968 년 하트 포드 대학교의 하트 스쿨 (Hartt School) 에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대학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음악학과 (Jackie McLean Institute of Jazz)와 음악 학사 학위를 재즈 연구 프로그램에 개설했습니다. 그의 협박 인 르네 맥린 (René McLean) 과 함께 뉴욕 콜링 (New York Calling)을 녹음 한 장애물 (Steeplechase)은 1980 년까지 모든 영향의 동화가 완료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1970 년에, 그와 그의 부인인 Dollie McLean은 재즈 베이시스트 Paul (PB) Brown 과 함께 African Diaspora의 예술과 문화를 보존하기 위해 헌신하는 단체 인 Hartford의 Artists Collective, Inc. 를 설립했습니다. 댄스, 연극, 음악 및 시각 예술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을 제공합니다. McLean의 후기 밴드 멤버는 Steve Davis 와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자 연주자 인 René 와 재즈 교육자 인 하트 포드 (Hartford)에서 온 학생들에게서 추출되었습니다. 또한 McLean의 Hartford 그룹에는 Smokey Joe 's Cafe and Rent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브로드웨이 지휘자인 Mark Berman이 있었습니다. 1979년 그는 "Jackyll and Mister Funk"라는 영국 싱글 차트 에서 53 위를 차지했습니다. RCA 에서 12 "싱글로 발매 된 이 트랙은 McLean이 1970년대 후반의 펑크 / 디스코 혁명에 기여할 수 있는 이상적인 일석이조가 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는 클럽에서 그의 이름을 가진 트랙의 여성 가수들은 실제로 여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2001년 국립 예술 기금 (National Endowment for the Arts) 과 다른 수많은 국내외 수상자들로부터 미국 재즈 마스터스 (American Jazz Masters) 펠로우쉽을 수상했습니다. McLean은 대학에서 학과를 찾은 유일한 재즈 뮤지션이자 커뮤니티 기반 조직을 거의 동시에 발견했습니다. 각각은 30 년 넘게 존재 해왔습니다.

오랜 병으로 맥린은 2006년 3월 31일 코네티컷 하트포드에서 사망했습니다. 2006년 Jackie McLean은 국제 비평가 설문 조사 (International Critics Poll)를 통해 명예의 전당 (DownBeat Hall of Fame)에 선출되었습니다. 그는 Woodlawn Cemetery, The Bronx, 뉴욕시에서 숨을 거둡니다.

Derek Ansell의 McLean, Sugar Free Saxophone (London : Northway Books , 2012)의 전집으로 그의 경력에 ​​대한 이야기가 자세히 기록되며 그의 음악에 대한 완전한 분석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1965년 Blue Note 앨범 JackLife의 McLean 의 트랙 "Jacknife" 는 무정부 상태의 아들 에피소드 the Sons of Anarchy episode, 「Suits of Woe」에서 사용되었습니다.





6.
Arthur S. Taylor, Jr. (1929년 4월 6일 - 1995년 2월 6일)는 "모던 재즈 드러밍의 소리를 정의하는 데 도움을 준“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습니다.

직업

십대 때, Taylor는 Sonny Rollins, Jackie McLean 및 Kenny Drew가 출연한 지역 Harlem 밴드에 가입했습니다. Howard McGhee (1948), Coleman Hawkins (1950–51), Buddy DeFranco (1952), Bud Powell (1953), George Wallington and Art Farmer (1954), Powell and Wallington again (1954–55), Gigi Gryce, Donald Byrd (1956)와 연주한 후에 그는 자신의 그룹인 Taylor 's Wailers를 결성했습니다. 1957년과 1963년 사이에 도널드 버드 (Donald Byrd )와 함께 연주 여행했으며,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 와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과 함께 녹음했으며, Thelonious Monk 과 공연했습니다. 그는 또한 1957 년의 원래 Kenny Dorham Quartet의 멤버이기도 했습니다.

1963년 유럽으로 이주하여 20년 동안 프랑스와 벨기에에서 살았으며 조니 그리핀 (Johnny Griffin), 존 보드윅 (John Bodwin)과 같은 재즈 뮤지션과 함께 연주했으며 파리에서 재임 기간 동안 우디 쇼 (Woody Shaw)와 같은 미국인 뮤지션과 함께 연주 여행했습니다. 그는 미국으로 돌아가 아픈 어머니를 도왔습니다. 그는 미국으로 돌아온 후 자유 계약을 계속했으며, 1993년에는 Taylor 's Wailers라는 두 번째 밴드를 조직했습니다. 그는 맨해튼에 있는 베스 이스라엘Beth Israel 병원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다른 뮤지션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 책인 Notes and Tones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7.
Candido/Cándido de Guerra Camero ( Cándido de Guerra Camero , 1921년 4월 22일 출생)는 단순히 Cándido 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쿠 리코 콩고와 봉고 연주자입니다. 그는 또한 트레스 , 드럼 및 어쿠스틱베이스를 연주합니다. 그는 팝 , 록 , R & B 및 디스코에서 Afro-Cuban 댄스 음악 및 라틴 재즈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음악에서 활동했습니다. 그는 여러 개의 콩가 드럼을 연주하고, 독립적이고 여러 타악기를 사용하는 기술을 개발 한 최초의 플레이어입니다. 한 명의 플레이어가 다양한 타악기를 동시에 연주합니다.
직업
그의 경력 초기에 Camero는 8년 동안 아바나의 Tropicana 나이트클럽을 위한 콩가 드러머였을뿐 아니라 그의 초기의 많은 선구자들과 함께 그의 출생지 쿠바에 녹음했습니다. 그는 1946 년 Broadway의 Plymouth Theatre에서 뮤지컬 리뷰 Tidbits에서 NYC에 처음 출연하여 Carman과 Rolando의 쿠바 댄스 팀을 후원했습니다. 1948년에 그는 Machito와 Afro-Cubans와 함께 "El Rey Del Mambo"곡으로 첫 미국 음반을 녹음했습니다. Dizzy Gillespie와 함께 일하게 됩니다. 1953 ~ 54 년 빌리 테일러 트리오 ( Billy Taylor Trio)에 입사했으며 1954 년에는 스탠 켄튼 (Stan Kenton) 과 함께 공연 및 녹음을 했습니다. 그는 또한 1970 년대의 디스코 레이션에서 성공을 거두었으며 특히 1979년 Salsoul Records 에서 녹음한 Dancin '과 Prancin 앨범에서 Babatunde Olatunji가 "Jingo"라는 트랙을 열었습니다. 앨범도 5 년 넘게 장르 출현 이전의 하우스 뮤직의 영향력과 선구자였습니다. Camero는 2008 년 Arts Jazz Masters Award의 National Endowment 에서 영예를 안았습니다.






1.

Gene Ammons/Eugene " Jug " Ammons (1925년 4월 14일 - 1974년 7월 23일)은 "The Boss"로도 알려져 있으며 미국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Boogie-woogie 피아니스트 Albert Ammons의 아들 Gene Ammons는 소울과 R & B에 푹 빠져있는 접근 가능한 음악으로 기억되지만 마약 혐의에 대한 두 건의 수사로 인해 그의 경력에 ​​지장을 주었다.

전기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태어난 Ammons는 DuSable 고등학교에서 강사 Walter Dyett 와 음악을 공부했다. Ammons는 고교에도 불구하고 1943년 18 세의 나이로 트럼펫 연주자 Kolax 의 밴드와 함께 길을 갔다. 1944년에 그는 Billy Eckstine (밴드를 위해 주문 된 밀짚 모자가 맞지 않을 때 별명 "Jug"를 부여한)의 밴드에 합류하여 Charlie Parker 와 나중에 Dexter Gordon 과 함께 연주했다. 이시기의 주목할 만한 공연에는 Ammons와 Gordon 사이의 색소폰 결투가 특징인 "Blowin 'the Blues Away"가 있다. Eckstine이 솔로 연주자가 된 1947년 이후, Ammons는 Miles Davis와 Sonny Stitt를 포함하여 Chicago의 Jumptown Club에서 공연한 그룹을 이끌었다. 1949년에 Ammons는 Stan Getz 를 Woody Herman 의 Second Herd의 멤버로 바꾼 다음 1950 년에 Sonny Stitt와 듀엣을 결성했다.

1950년대는 Ammons의 다산기였으며 "The Happy Blues"(1955)와 같은 찬사 기록을 남겼다. 그의 그룹에서 연주한 뮤지션들은 Stitt와 별도로 Donald Byrd , Jackie McLean , John Coltrane , Kenny Burrell , Mal Waldron , Art Farmer 및 Duke Jordan을 포함했다.

그의 후기 경력은 1958 년에서 1960 년까지 마약 소지에 대한 2 건의 징역형에 처해졌으며 1962 년부터 1969 년까지 두 번째 징역으로 중단되었다. 그는 Mercury (1947–1949), Aristocrat (1948–1950), Chess (1950–1951), Prestige (1950–1952), Decca (1952), United (1952–1953)에서 밴드 리더로서 녹음했다. 나머지 경력 동안 그는 프레스티지와 제휴했다. Joliet 교도소에서 7 년형을 선고받은 1969 년 교도소에서 석방 된 후 그는 그 당시 Prestige의 Bob Weinstock 이 제공한 최대 규모의 계약에 서명했다. Ammons는 1974 년 암으로 49 세의 시카고에서 사망했다.

스타일 연주

Ammons와 Von Freeman 은 테너 색소폰 시카고 학교의 창립자였다. Ammons의 플레이 스타일은 Lester Young 과 Ben Webster의 영향을 보여주었다. 이 예술가들은 테너 색소폰의 사운드를 더 높은 수준의 표현력으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아몬스는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과 소니 스티트 (Sonny Stitt)와 함께 비밥 운동의 새로운 "모국"과 자신의 발전을 통합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찰리 파커 (Charlie Parker )의 색채와 리듬 다양성은 그의 연주에서 분명 연결된다. 비밥의 기술적 측면, 특히 조화로운 대체에 대한 사랑에 능숙한 반면, 젊은, 웹스터 또는 파커 이상의 암모니아는 상업적 블루스와 R & B와 만남을 유지했다. 예를 들어, 1950 년에는 색소폰 연주자가 " My Foolish Heart "를 녹음하여 Billboard Magazine의 검은 팝 차트를 만들었다. 종종 테너 색소폰과 Hammond B3 전기 기관의 조합을 사용하여 1960 년대 중반의 소울 재즈 운동은 그를 창업자로 간주한다. Stitt 또는 Gordon보다 더 두껍고 따뜻한 톤으로 Ammons는 Stanley Turrentine , Houston Person 및 심지어 Archie Shepp 와 같은 최신 아티스트를 기대하는 방식으로 악기에서 방대한 텍스처를 활용할 수 있다. Ammons는 John Coltrane, Joe Henderson 또는 Wayne Shorter 의 모달 재즈에서 동시에 인기를 얻지는 않았다.

그의 발라드 공연 중 일부 발라드는 억양과 멜로디 대칭성, 강력한 서정적 표현력, 그리고 블루스와 비밥 토픽을 모두 "고전적"으로 묘사 할 수 있는 뛰어난 감각을 보여준다.

악기

일찍이 Ammons는 Conn 모델의 10M Bb 테너 색소폰을 Selmer Mark VI 로 바꿨다. 그는 종종 Brilhart Ebolin 마우스 피스를 연주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레거시

King Pleasure은 그의 보컬로 Ammons의 작곡 "Hittin' The Jug"를 "Swan Blues"이란 제목으로 녹음했다. Les McCann과 Santana는 또한 Gene Ammons 작곡을 녹음했다.

Ammons는 대중적인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Joshua Redman 의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간주된다.


 

2.

Duke Jordan/Irving Sidney " Duke " Jordan (1922년 4월 1일 - 2006년 8월 8 일)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였다.

전기

Duke Jordan은 뉴욕에서 태어났으며 브루클린에서 자랐고 Boys High School에 다녔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재능이 뛰어난 피아니스트인 Jordan은 1947-48 년 Charlie Parker 의 5 중주곡 정회원이었으며 Miles Davis도 출연했다. 그는 1947년 후반에 "Dewey Square", "Bongo Bop", "Bird of Paradise", 와 발라드 "Embraceable You"를 생산했던 Charlie Parker on Dial에 실렸다.

조단은 1950년대 중반부터 긴 솔로 활동을 해왔지만 1960년대 중반 뉴욕에서 택시를 운전했다. Sonny Stitt 와 Stan Getz를 동반한 기간 후에, 그는 실행하고 삼중주단 체재에서 녹음했다.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작 인 " Jordu "는 트럼펫 연주자인 Clifford Brown이 그것을 그의 레퍼토리로 채택했을 때 재즈 표준이 되었다.

1978년부터 그는 덴마크의 코펜하겐에서 SteepleChase 레이블의 광범위한 앨범 시퀀스를 녹음하며 살았다. 회사의 첫 녹음은 1973년이었다. 그는 경력에 따라 스타일을 바꾸지 않았다고 보고되었다. 최고의 라이브 녹음 중 일부는 SteepleChase 또는 일본 음반사인 Marshmallow Records 에서 사용할 수 있다.

1952년부터 1962년까지 그는 재즈 가수 Sheila Jordan과 결혼했다. 그들은 딸, Tracey J. Jordan을 낳았다. 그는 코펜하겐 발비 (Valby )에서 사망했다.



3.

아서 스튜어트 파머 ( Arthur Stewart Farmer, 1928년 8월 21일 - 1999년 10월 4일)는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자 플루겔혼 연주자였다. 그는 또한 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트럼펫과 플루겔혼 조합인 플럼펫flumpet을 연주했다. 그와 그의 동생인 더블 베이시스트 인 Addison Farmer는 고등학교를 다니는 동안 전문적인 연주를 시작했다. Art는 1952년에 Farmer 's Market을 발표한 후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로스 앤젤레스에서 뉴욕으로 건너가 Horace Silver, Sonny Rollins, Gigi Gryce와 같은 음악가와 공연 및 녹음을 하고 주로 비밥 연주자로 알려져 있다.

파머의 명성이 커지면서 그는 조지 러셀 (George Russell)이나 테디 찰스 (Teddy Charles)와 같은 작곡가들과의 작업을 통해 비밥 (bebop)에서 실험적인 형태로 발전했다. 그는 Gerry Mulligan의 4 중주와 Benny Golson과 합류하여 Jazztet을 공동 설립했다. Farmer는 1960년대 초 자신의 사운드를 계속 개발하면서 트럼펫에서 따뜻한 플루겔혼으로 전환했으며 플루겔혼을 재즈의 솔로 악기로 사용하는 것을 도왔다. 그는 1968년에 유럽에 정착했고, 그의 죽음까지 국제적으로 계속 여행했다. Farmer는 자신의 이름으로 50 개 이상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Jazztet과 함께 12개, 다른 리더들과 수십 개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의 개성적 연주로, 즉 서정성과 따뜻한 음색으로 알려져 있다.

이른 인생

아트 파머 (Art Farmer)는 1928년 8월 21일 아이오와 주 Council Bluffs에서 쌍둥이 형제로 한 시간 일찍 태어났다. 부모인 James Arthur Farmer와 Hazel Stewart Farmer는 소년이 4 세 때 이혼했고, 철강 노동자의 아버지는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직장에서 사망했다. : Art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형제, 자매와 함께 애리조나 피닉스 (Phoenix, 애리조나 주) 로 옮겼다. : 그는 초등학교에서 피아노를 치기 시작한 후 베이스 튜바와 바이올린으로 이동하여 코넷으로 정착한 후 13 세에 트럼펫을 연주했다. : 그의 가족은 음악을 즐기는 가족이었다.: 그들 중 대부분은 취미로 연주했고, 하나는 전문 트롬본 연주자였다. 파머의 할아버지는 아프리카 감리교 성공회 (African Methodist Episcopal Church) 의 목사였다. 그의 어머니가 교회 성가대를 위해 피아노를 치기 때문에, 이것은 Farmer의 악기 선택에 영향을 미쳤다. 베이스 튜바는 행진 밴드에서 사용하기위한 것이었고 코넷이 생길 때까지 1 년 동안 파머의 악기였다. Phoenix 학교는 분리되어 있었고 Farmer에게 학교의 아무도 유용한 음악 수업을 제공 할 수 없었다. 그는 독학으로 음악을 읽고 새로운 주요 악기인 트럼펫을 연습했다.

Farmer와 그의 동생은 1945년 로스 앤젤레스로 옮겨 음악 제퍼슨 고등학교에 다니며 음악 교육을 받았고 Sonny Criss, Ernie Andrews, Big Jay McNeely, Ed Thigpen과 같은 다른 뮤지션을 만났다. 형제들은 냉장창고에서 일하고 전문적으로 연주하며 돈을 벌었다. 아트는 16세 때 전문적으로 트럼펫 연주를 시작했다. : Horace Henderson, Jimmy Mundy, , Floyd Ray와 같은 밴드에서.

이 기회는 그의 능력과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여전히 군대에 있었던 수많은 오래된 뮤지션들의 부재로 인해 생겼다. 파머 대변인은 "로스 엔젤레스에서 음악 개발의 기회가 많았지만, 그날에는 누군가의 집에 가서 연주했고 밤에는 시간외 모임 [...] 플레이하고 싶었던 사람은 자유롭게 나와 연주할 수 있었다. " : 파머는 일찌기 고등학교를 그만 뒀지만, 교장에게 그가 졸업할 때까지 졸업장을 주도록 설득했다. 졸업은 1958년 학교를 방문할 때까지는 하지 않았다.

로스 앤젤레스의 사춘기 때, 비밥과 스윙 시대의 빅 밴드 모두 파머의 관심을 끌었다. :

몇 십년 후, 그는 “ 그 당시, 나는 재즈에 있어야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두 가지가 저를 결정했습니다 - 큰 밴드의 트럼펫 섹션의 소리와 잼 세션 듣기였습니다. 1940년대 내 트럼펫 영향은 Dizzy Gillespie, Miles Davis, Fats Navarro였지만, Freddie Webster의 연주를 듣고 나는 그의 소리를 좋아했습니다. 나는 그의 소리에 맞춰 작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내 나이의 연주자들이 빠른 속주로 연주하고 있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라고 말했다.

나중의 삶과 직업

로스 앤젤레스와 뉴욕의 초기 직업

파머는 조니 오티스 (Johnny Otis)가 이끄는 그룹과 함께 학교를 떠났지만 파머의 입술이 찢어지면서 이 일은 단지 4 개월 동안 지속되었다. 이 일을 위해 일주일 내내 장시간 수행하는 것은 그의 신체적 요구에 대처하기에 충분하지 못한 그의 기술에 큰 압박을 가했다. 그의 입술은 결국 찢어져서 더 이상 연주할 수 없었다. : 그는 뉴욕에서 테크닉 훈련을 받았다. 거기서 잡역부로 일하면서 1947 년과 1948 년에 프리랜서 음악가로 활동했다. Dizzy Gillespie 의 빅 밴드를 위한 오디션은 성공적이지 못했으며 파머는 Jay McShann 의 악대의 일원으로 1948년에 West coast로 돌아갔다. 클럽 음악과 스튜디오 작품은 1940년대 후반부터 1950 년대까지 로스 앤젤레스에서 백인 음악가들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점점 어려워졌다. 파머는 Benny Carter, Roy Porter 및 Gerald Wilson 과 함께 연주했고 투어 한 다음 1951 ~ 52 년 Wardell Gray와 함께 연주했다. 여행 재즈 음악가의 생활양식의 위험은 또한 존재했다 : Phoenix와 El Paso사이에서 차로 밤새 여행하면서, 다른 Roy Porter가 이끄는 공연을 하기 위해, Farmer의 차가 고속으로 전복했고 그는 뇌진탕을 일으켰고 Roy Porter는 갈비뼈가 부러졌다.

파머의 첫 번째 스튜디오 녹음은 빅 조 터너 (Big Joe Turner) 와 피아니스트 피터 존슨 (Pete Johnson) 의 지도하에 1948년 6월 28일 또는 7월 2일 로스 앤젤레스에서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레이더 블루스 (Radar Blues)"를 녹음했으며, 같은 해 또는 다음 해의 어떤 시점에서 그들은 7면을 추가했다. 8 개의 궤도는 스윙 타임 레코드에 의해 4 개의 싱글로 발표되었다. 파머는 로이 포터 (Roy Porter)와 함께 싱글을 더 녹음했고, 1952년 1월 21일 워델 그레이 (Wardell Gray)의 섹스 테트 (sextet) 멤버로 싱글을 녹음했다. 후자의 세션은 싱글로 발표된 6 트랙으로 제작되었다. 여기에는 파머의 오리지널 "Farmer 's Market"이 포함되어있어 큰 관심을 받았다.

뉴욕으로 두 번째 이주한 후 경력

파머는 1952년 라이오넬 햄프턴 (Lionel Hampton )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하기 전에 로스 앤젤레스에서 호텔 수위병과 병원 파일 직원으로 일했다. 그는 오케스트라와 함께 유럽을 여행했으며 Clifford Brown, Quincy Jones, Benny Bailey와 함께 트럼펫 연주를 나눠서 했다. 이것은 그의 음악 개발을 상당하게 도왔다. 1953년 테디 찰스의 New Directions 밴드 멤버쉽과 마찬가지로 그는 이 밴드에서 만난 작곡으로 즉흥 연주 중에 더 광범위한 표현을 고려할 수 있었다.

파머는 뉴욕으로 이주하여 1953년 7월 2일에 리더로서의 첫 녹음 세션을 가졌다. 이것은 11개월 후에 녹음된 다른 레코드와 결합되어 8 트랙 Prestige LP, The Art Farmer Septet을 만들었으며 Quincy Jones와 Gigi Gryce의 준비가 있었다. 파머는 "50년대 밥 연주자중 가장 인기 있는 트럼펫 중 하나"가 되었다. : 그는 Gryce (1954–56), Horace Silver (1956–58), Gerry Mulligan (1958–59)과 함께 연주했다.:1955년 6월 10일에 텔레비전에 방송된 Steve Allen Show의 버전에서 파머를 포함한 sextet를 지도한 피아니스트 Thelonious Monk와 함께 연주했다. 다음 달, 파머는 뉴 포트 재즈 페스티발 (Newport Jazz Festival) 에서 찰스 밍 거스 (Charles Mingus) 6 중주에서 연주했다.

Farmer는 Blue Note Records 에서 Horst Silver 그룹과 단 두 번만 녹음했으며 Farmer는 Prestige와 계약을 맺었다. Feuds와 라벨 상사 간의 불화는 광범위한 교차 라벨 공동 작업을 배제했다. 실버의 피아노 중주와 멀리건의 피아노 없는 중주로의 전환은 간단하지 않았다. “갑자기 피아노가 연주되지 않는 세션에서 내가 연주하는 것은 벌거벗은 채 거리를 걷는 것과 같았다.”라고 논평했다. : Mulligan 밴드 멤버인 Farmer는 두 번이나 영화에 출연했다. (1958), The Subterraneans (1960) [27] - 필 하모닉 투어에서 재즈의 일환으로 유럽을 여행하면서 국제적인 평판을 얻도록 도와주었다. 파머는 뉴욕에서 레스터 영 (Lester Young )과 함께 일했다. 레스터 영 (Lester Young )은 그에게 "각 솔로에서 이야기를 하고 좀 더 신중해져라. "고 말했다. : 이 때, 파머는 야간에 그의 마약 의존으로 인해 Miles Davis에게 트럼펫 연주 자리를 빌려주었다.

파머는 1950년대 중반부터 George Russell, Quincy Jones, Oliver Nelson 등 주요 언론사들의 음반을 통해 녹음을 시작했으며, 무엇이든 연주할 수 있다는 평판 때문에 수요가 많았다. Farmer가 1957년 작곡가인 Edgard Varse와 일련의 실험 세션에 참여했을 때 이러한 편곡자들이 대표하는 다양한 스타일이 확장되었다. Varse는 대략적인 표기법을 사용하여 음악가가 구조 내에서 즉흥 연주하기를 원했다. 노련한 재즈 음악가 중 적어도 일부는이 창조 과정을 자발적으로 제작된 구성에 익숙한 창조물과 유사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들의 노력은 바르세의 작곡인 Poème électronique에 영향을 주었다. 그 즈음에 연주하던 파머에 대해 평론가 Whitney Balliett에 의해 Hal McKusick 1957 년 앨범 Hal McKusick Quintet 에 그의 성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논평으로 요약된다. :

"파머는 몇몇 진짜 몇 안 되는 현대의 천재적인 트럼펫 연주자 중의 한명이다. (현대 트럼펫 연주자 중 아홉은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또는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를 복사했다. " ) 파머는 1958년 "A Great Day in Harlem"의 57명의 재즈 뮤지션 중의 하나였으며 나타났으며 후에 같은 제목 의 1994 년 다큐멘터리에서 인터뷰를 가졌다. 파머는 1959년 작곡가 겸 테너 색소폰 연주자인 베니 골슨과 함께 각각의 남자가 독립적으로 새로운 섹스 테트의 멤버가 되어야한다는 결론에 도달한 후 재즈 텟을 결성 했다 . Jazztet은 1962년까지 계속되었고 Argo 와 Mercury Records의 여러 앨범을 녹음했으며 피아니스트 McCoy Tyner와 트롬본 연주자인 Grachan Moncur III 의 초기 경력을 도왔다. Farmer는 1960년대 초 기타리스트인 Jim Hall 과 베이시스트 Steve Swallow 와 함께 트리오를 설립했다. 홀과의 관계는 1962년에서 1964년까지 지속되었으며 유럽 2회 투어를 포함했다. 그 중 하나는 나중에 BBC의 재즈 625 프로그램을 위한 콘서트가 있었는데 나중에 DVD로 발매되었다. 홀은 Swallow와 Pete La Roca과 함께 하는 쿼텟과 함께 두 번째 연주 여행을 떠났고 베를린에서 연주했고 피아니스트가 그를 대신했는데 바로 Steve Kuhn이었다.

1964 년에, 이 새로운 사중주는 레이블 애틀랜틱에서 Sing Me Softly of the Blues를 녹음했다. 아방가르드 재즈가 점점 더 흔해지고 있는 시기에 이 밴드들은 느긋하고 멜로디한 음악을 연주했다.

파머는 1965-66 년에 유럽을 여행한 다음 미국으로 돌아와 지미 히스 (Jimmy Heath) 와 소그룹을 이끌었다. 그의 문체 개발은 그의 경력 기간 동안 지속되었는데, 부분적으로 그는 "1960 년대 초반의 'Giant Steps' 의 존 콜트레인 ( John 's Coltrane)의 혁신을 흡수하고 기술적이고 예술적인 선물을 흡수하여 이해했다. : 그러나 1960 년대 중반에 록 음악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작업 기회가 줄어들면서 Farmer는 Elliot Lawrence의 뛰어난 오케스트라와 합류하여 Broadway 에서 The Apple Tree를 6 개월 동안 제작했다.

유럽으로 영구적으로 옮긴 후 경력

유럽 ​​방문이 계속되었다. 파머는 1968년에 거기 움직이고 궁극적으로 그가 Kenny Clarke / Francy Boland 큰 악대와 연주한 비엔나에 머물렀다. : 그리고 오스트리아 라디오 오케스트라와 결합했다. 후자의 직업은 처음에는 단 한 달에 10 일 밖에 걸리지 않았으므로 Don Byas, Dexter Gordon 및 Ben Webster 와 같은 잘 알려진 해외에 체류하고 있던 연주자들과 연주할 수 있었다. 오케스트라의 음악이 재즈에서 단순한 형태로 점진적으로 바뀌고 파머의 시간을 더 많이 차지하자 그는 음악적 야망의 길에 들어서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3 ~ 4 년 후에 퇴장했다. : 이 야망을 추구하면서 파머는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여행했다. 그는 1976년에 "나는 시간의 90 %를 여행하고 있는데, 나는 어디서든 살 수있다. 단지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1982년 Jazztet의 부활은 Golson과 함께 지난 10 년 이상 미국에서 더 자주 연주하게 했다. 파머는 1980년대에 국제적으로 투어된 색소폰 연주자인 클리포드 조던 (Clifford Jordan )을 특징으로하는 5 중주를 만들었다. 1980 년대 초, 파머는 또한 그의 생활 방식에 약간의 변화를 가져왔다. 뉴요커 (New Yorker) 의 1985년 기사에서 인터뷰한 그는 2 년 전에 체중이 30 파운드가 줄어들고 담배를 피우고 술 마시는 것을 중단했다. 파머는 "술을 마시지 않고 연주할 수 없다고 생각하곤 했었지만 이제는 연주하지 않고는 마실 수 없다."는 인터뷰어는 파머 습관에 대한 요약은 파머가 동시대 많은 사람들의 마약 관련 문제를 피한 것으로 보인다.

파머는 1990년대 초반 뉴욕에 두 번째 집을 두고 비엔나와 그 사이의 시간을 나누었다. 그는 Sweet Basil Jazz Club 에서 Clifford Jordan과 정규 공연을 가졌으며 뉴욕에서 Ran Blake 와 Jerome Richardson 과 함께 Village Vanguard 에서 공연했다. 파머는 1994년에 오스트리아의 금메달 훈장을 수상했다. 같은 해에 뉴욕의 앨리스 툴리 홀에서 그의 업적을 기념하는 콘서트가 열렸다. 파머는 또한 미국과 유럽 오케스트라와 함께 클래식 음악의 일부를 포함하여 그의 후기 경력을 통해 지도자로서 광범위하게 녹음했다. 그의 경력의 끝까지조차 농부의 수준은 1996년에서 그의 마지막 녹음, Silk Road, from 1996에 대해 Scott Yanow에의 한 검토에서 주목되었다. : "온난하고 격렬한 파머는 일관되게 주인공으로 연주했고, 68 세에 그는 여전히 자신의 전성기에 있음을 증명합니다. " : 1999년 파머 (Farmer)는 예술 재즈 마스터 (Arts Jazz Master)를 위한 국립 기부금 (National Endowment) 으로 선정되었다. 몇 달 후, 10월 일 파머는 71세로 맨해튼에서 심장 마비로 집에서 사망했다 .

개성과 가족생활

파머는 1950년대 중반에 남미 출신의 한 여성과 처음 결혼했다. 부부는 1994년 사망한 아들 아서 주니어 (Arthur Jr)를 낳았으며 약 1 년 후에 이혼했다. : 파머의 두 번째 부인은 먼 사촌이었다. 이것은 또한 이혼으로 끝났다. 그는 Mechtilde Lawgger라는 비엔나 은행가와 다시 결혼했고, 그들의 아들 Georg는 1970년대 초에 태어났다. 그들은 비엔나에서 지은 집에서 함께 살았고, 파머는 그의 생활 방식에 만족한다고 보고했다. 특히 고국과는 달리 유럽에서 인종주의를 경험하지 않았다. 파머는 1985년 자신을 "내향적이고 일종의 은밀한 성향의 사람"으로 묘사했다. 오스트리아 하우스의 방음실에서 그가 원하는 4 ~ 5 시간 동안 홀로 연습 할 수 있었다. : 그의 성격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종종 그의 연주를 반영한 ​​것으로 묘사되었다. Leonard Feather 는 1990년에 Farmer가 “부드럽고 편안하고 부드러운 사람.” 이라고 서술했다.

파머는 1963년 쌍둥이 형제의 갑작스런 죽음의 영향을 받았다. 20 년이 지난 후, 그는 형제자매를 꿈꾸며 "내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그 사람의 일부가 있는 것 같다"고 인정했다. : 파머의 세 번째 부인은 1992년 암으로 사망했다. 3 년 후 그는 " 그녀가 사망했을 때 20 년 이상 같이 지내 왔기 때문에 결코 나는 그렇게 회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 그의 죽음 후에, 그는 그의 동반자 및 매니저, Lynne Mueller 및 아들에 의해 그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묘사되었다.

스타일 연주

파머의 연주 스타일에 대한 설명은 일반적으로 그의 서정성과 그의 소리의 따뜻함을 강조한다. 로스 앤젤레스 타임즈의 사망 기사 작성자들은 그의 연주는 "감미롭고 서정적인 음색과 프레이즈에 대한 선율적인 접근법을 가지고 있었으나 리드미컬하게 스윙하는 프레이즈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최소화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The Guardian 의 동등한 논평은 "파머는 정통 트럼펫 연주의 밝고 관통하는 소리를 피했으며 Miles Davis와 Kenny Dorham 의 더 명확한 발음에 영향을 받았으며 Davis보다 더 긴장되어 있는 것 같았다. “라고 언급했다. 또는 리 모건 (Le Morgan )은 "파머 (Farmer)는 진실한 오리지널이였습니다. 그의 말씨는 항상 독특했기 때문에, 빌리 홀리데이의 보컬처럼 오히려 그를 앞섰습니다." 라고 언급했다.

파머는 트럼펫에서 1960년대 초 flugelhorn 연주로 옮겼다. 후자의 악기의 더 부드러운 소리와 파머의 능력을 이용해 음소거를 사용하지 않고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었다. : 1989년 그는 악기 제작자 David Monette가 제작한 트럼펫 - 플루겔혼 하이브리드 ( flumpet )를 제작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이 악기는 소그룹에서 빅 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표현을 할 수 있었다. 1997년에 Monette는 그에게 개인과 친구들을 상징하는 장식을 가진 개인화된 flumpet을 선물했다.

그의 표현 방식을 계속 탐구하려는 파머의 결심은 평생 지속되었다. 파머 (Farmer)가 67 세였을 때 주어진 콘서트에 대한 한 의견은 "그의 스타일은 계속 진화하고 있었다. "는 것이었다. 그는 "그의 특색 있는 흐르는 선이 갑자기 넓은 멜로디 도약과 분리 리듬 악센트로 중단된 여러 솔로를 전달했다." The Guardian는 “사망하기 몇 개월 전의 파머의 연주는 더 빠른 곡을 연주하는 데에는 도전이었겠지만 Farmer가 더 느린 곡을 연주하는 것의 감정적 표현의 새로운 수준을 달성했다.”고 언급했다.



4.

Addison Farmer (1928년 8월 21일 - 1963년 2월 20일)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 였다. 그는 Art Farmer의 쌍둥이 형제였다.

이른 인생

파머는 1928년 8월 21일, 아이오와 주 카운실 블러 프스 (Council Bluffs) 에서 쌍둥이 형제로 아트 파머보다 한 시간 후에 태어났다. 부모인 James Arthur Farmer와 Hazel Stewart Farmer는 소년이 4 세 때 이혼했고, 철강 노동자의 아버지는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직장 사고로 사망했다. : 애디슨은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형제, 자매와 함께 애리조나 주 피닉스 (Phoenix, Arizona) 로 이주했다. : Farmer와 그의 동생은 1945년 로스 앤젤레스로 옮겨 음악 제퍼슨 고등학교에 다니며 음악 교육을 받았고 Sonny Criss, Ernie Andrews, Big Jay McNeely, Ed Thigpen 과 같은 다른 뮤지션을 만났다. 형제들은 냉장 창고에서 일하고 전문적으로 연주하며 돈을 벌었다.

그는 프레드 짐머만 (Fred Zimmermann )에게서 베이스 레슨을 받았고 줄리어드 (Juilliard) 와 맨해튼 음악 학교 (Manhattan School of Music) 에서 공부했다.

직업

1945년 후반까지 Farmer는 Bihari Brothers 의 Modern Music 레이블인 Johnny Alston 과 Jeanne De Metz를 후원한 조니 알 스턴 (Johnny Alston)과 그의 오케스트라 (Orchestra)와 공동으로 Blue Moon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그 녹음 날짜를 위한 다른 악대 일원은 Al "Cake" Wichard 과 King Fleming가 포함되었다. 그는 나중에 Teddy Edwards 의 밴드와 함께 녹음했다. 파머는 Benny Golson 과 Gigi Gryce가 이끄는 앙상블을 포함하여 그의 형 아트와 함께 여러 그룹에서 연주했다. 그는 Mose Allison, Jay McShann, Charlie Parker, Miles Davis와도 연주했다. 그는 재즈 레이블인 Prestige를 위해 광범위하게 녹음했다. 파머는 1963년 2월 20일, 뉴욕시에서 34 세의 나이로 갑자기 침대에서 사망했다.



5.

John Lenwood " Jackie " McLean (1931년 5월 17일 - 2006년 3월 31일)은 미국의 재즈 알토 색소폰 연주자, 작곡가, 밴드 리더 및 교육자였으며, 사망 한 해 Down Beat 명예의 전당에 선출된 몇 안 되는 음악가 중 한 사람입니다.

전기

McLean은 뉴욕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John Sr.는 작은 Bradshaw의 오케스트라에서 기타를 연주했습니다. 1939년에 아버지가 사망한 후 재키의 음악 교육은 대부, 음반 가게 소유의 계부 및 여러 명의 유명한 교사들에 의해 계속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이웃 인 Thelonious Monk, Bud Powell, Charlie Parker로부터 비공식적인 개인 교습을 받았다. 고등학교 시절 그는 Kenny Drew, Sonny Rollins, Andy Kirk Jr. (Andy Kirk의 테너 색소폰 연주자의 아들)와 함께 밴드에서 연주했습니다.

Rollins과 함께 그는 20세 때 Miles Davis의 Dig 앨범에서 연주했습니다. 청년으로서 McLean은 Gene Ammons, Charles Mingus와 함께 Pithecanthropus Erectus, George Wallington, Art Blakey의 Jazz Messengers 회원으로 녹음했습니다. McLean은 Mingus에 의해 강타당한 후 Blakey에 입사했습니다. 그의 인생을 두려워해서, McLean은 칼을 꺼내 자기 방어를 위해 Mingus를 상대로 찌를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는 나중에 베이시스트를 찔러 보지 않아서 다행이었다고 말했다.

리더로서의 그의 초기 녹음은 하드 밥에 있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하드 밥에서 자신의 기초를 버리지 않고 모달 재즈의 기수가 되었습니다.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그는 테너 색소폰과 비슷한 독특한 음색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달콤 씁쓸한 ", “찢어질듯 한"또는 "시끄러운"과 같은 형용사, 약간 날카로운 피치 및 블루스의 강력한 기초로 종종 설명되었습니다.

McLean은 초기 경력 전반에 걸쳐 헤로인 중독자였으며 뉴욕 시티 카바레 카드로 인해 많은 손실을 입어 나이트클럽 공연 기회가 없으면 수입을 없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광범위한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프레스티지 (Prestige)로 녹음했으나 1959년에서 1967년까지 블루 노트사 (Blue Note Records)와 계약을 맺어 했습니다. Blue Note는 다른 레이블보다 더 나은 임금과 예술적 통제를 제공했으며, Donald Byrd, Sonny Clark, Lee Morgan, Ornette Coleman, Dexter Gordon, Freddie Redd, Billy Higgins, Freddie Hubbard, Grachan Moncur III, Bobby Hutcherson, Mal Waldron, Tina Brooks 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가들과 함께 녹음하고 연주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높이 평가되었으며 리더십과 사이드맨 데이트를 포함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1962년, 그는 Blue Note를 위해 Let Freedom Ring 을 녹음했습니다. 이 앨범은 오넷 콜먼 (Ornette Coleman)의 프리 재즈 개발 아이디어와 "새로운 것 (new thing)"으로 하드 밥을 섞은 영감을 불러일으킨 "새로운 품종"을 결합하여 재즈의 하모니 문제를 다루기 위해 수년 동안 시도해 온 시도의 절정이었습니다. : “ Let Freedom Ring". Freedom Ring 은 그가 이전에 연주 해 온 베테랑 하드 보이스 연주자가 아니라 전위적인 재즈 뮤지션과 함께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모달 재즈 및 프리 재즈 혁신을 하드 밥에 대한 그의 비전에 맞게 조정 한 덕분에 1962년의 음반은 독특합니다.

McLean은 유명한 뮤지션 수십 명과 함께 연주하는 재능을 선물 받았습니다. 색소폰 연주자 Tina Brooks, 트럼펫 연주자 Charles Tolliver, 피아니스트 Larry Willis, 트럼펫 연주자 Bill Hardman, tubist Ray Draper 등 이 1950 년대와 1960 년대 McLean의 지원을 받는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Tony Williams, Jack DeJohnette, Lenny White, Michael Carvin, Carl Allen 과 같은 드러머들은 McLean과 함께 중요한 초기 경험을 쌓았습니다.

1967년, 다른 많은 프로그레시브 뮤지션과 마찬가지로 녹음 계약이 Blue Note의 새로운 경영진에 의해 종료되었습니다. 그의 녹음의 기회는 거의 돈을 지불하지 않았다고 약속했기 때문에 생계를 유지하고 여행하는 대신 집중하는 방법으로 녹음을 포기했습니다. 1968 년 하트 포드 대학교의 하트 스쿨 (Hartt School) 에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대학의 아프리카 계 미국인 음악학과 (Jackie McLean Institute of Jazz)와 음악 학사 학위를 재즈 연구 프로그램에 개설했습니다. 그의 협박 인 르네 맥린 (René McLean) 과 함께 뉴욕 콜링 (New York Calling)을 녹음 한 장애물 (Steeplechase)은 1980 년까지 모든 영향의 동화가 완료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1970 년에, 그와 그의 부인인 Dollie McLean은 재즈 베이시스트 Paul (PB) Brown 과 함께 African Diaspora의 예술과 문화를 보존하기 위해 헌신하는 단체 인 Hartford의 Artists Collective, Inc. 를 설립했습니다. 댄스, 연극, 음악 및 시각 예술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을 제공합니다. McLean의 후기 밴드 멤버는 Steve Davis 와 재즈 색소폰 연주자이자 연주자 인 René 와 재즈 교육자 인 하트 포드 (Hartford)에서 온 학생들에게서 추출되었습니다. 또한 McLean의 Hartford 그룹에는 Smokey Joe 's Cafe and Rent의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브로드웨이 지휘자인 Mark Berman이 있었습니다. 1979년 그는 "Jackyll and Mister Funk"라는 영국 싱글 차트 에서 53 위를 차지했습니다. RCA 에서 12 "싱글로 발매 된 이 트랙은 McLean이 1970년대 후반의 펑크 / 디스코 혁명에 기여할 수 있는 이상적인 일석이조가 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는 클럽에서 그의 이름을 가진 트랙의 여성 가수들은 실제로 여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2001년 국립 예술 기금 (National Endowment for the Arts) 과 다른 수많은 국내외 수상자들로부터 미국 재즈 마스터스 (American Jazz Masters) 펠로우쉽을 수상했습니다. McLean은 대학에서 학과를 찾은 유일한 재즈 뮤지션이자 커뮤니티 기반 조직을 거의 동시에 발견했습니다. 각각은 30 년 넘게 존재 해왔습니다.

오랜 병으로 맥린은 2006년 3월 31일 코네티컷 하트포드에서 사망했습니다. 2006년 Jackie McLean은 국제 비평가 설문 조사 (International Critics Poll)를 통해 명예의 전당 (DownBeat Hall of Fame)에 선출되었습니다. 그는 Woodlawn Cemetery, The Bronx, 뉴욕시에서 숨을 거둡니다.

Derek Ansell의 McLean, Sugar Free Saxophone (London : Northway Books , 2012)의 전집으로 그의 경력에 ​​대한 이야기가 자세히 기록되며 그의 음악에 대한 완전한 분석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1965년 Blue Note 앨범 JackLife의 McLean 의 트랙 "Jacknife" 는 무정부 상태의 아들 에피소드 the Sons of Anarchy episode, 「Suits of Woe」에서 사용되었습니다.



6.

Arthur S. Taylor, Jr. (1929년 4월 6일 - 1995년 2월 6일)는 "모던 재즈 드러밍의 소리를 정의하는 데 도움을 준“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습니다.

직업

십대 때, Taylor는 Sonny Rollins, Jackie McLean 및 Kenny Drew가 출연한 지역 Harlem 밴드에 가입했습니다. Howard McGhee (1948), Coleman Hawkins (1950–51), Buddy DeFranco (1952), Bud Powell (1953), George Wallington and Art Farmer (1954), Powell and Wallington again (1954–55), Gigi Gryce, Donald Byrd (1956)와 연주한 후에 그는 자신의 그룹인 Taylor 's Wailers를 결성했습니다. 1957년과 1963년 사이에 도널드 버드 (Donald Byrd )와 함께 연주 여행했으며, 마일스 데이비스 (Miles Davis) 와 존 콜트레인 (John Coltrane )과 함께 녹음했으며, Thelonious Monk 과 공연했습니다. 그는 또한 1957 년의 원래 Kenny Dorham Quartet의 멤버이기도 했습니다.

1963년 유럽으로 이주하여 20년 동안 프랑스와 벨기에에서 살았으며 조니 그리핀 (Johnny Griffin), 존 보드윅 (John Bodwin)과 같은 재즈 뮤지션과 함께 연주했으며 파리에서 재임 기간 동안 우디 쇼 (Woody Shaw)와 같은 미국인 뮤지션과 함께 연주 여행했습니다. 그는 미국으로 돌아가 아픈 어머니를 도왔습니다. 그는 미국으로 돌아온 후 자유 계약을 계속했으며, 1993년에는 Taylor 's Wailers라는 두 번째 밴드를 조직했습니다. 그는 맨해튼에 있는 베스 이스라엘Beth Israel 병원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다른 뮤지션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한 책인 Notes and Tones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7.

Candido/Cándido de Guerra Camero ( Cándido de Guerra Camero , 1921년 4월 22일 출생)는 단순히 Cándido 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쿠 리코 콩고와 봉고 연주자입니다. 그는 또한 트레스 , 드럼 및 어쿠스틱베이스를 연주합니다. 그는 팝 , 록 , R & B 및 디스코에서 Afro-Cuban 댄스 음악 및 라틴 재즈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음악에서 활동했습니다. 그는 여러 개의 콩가 드럼을 연주하고, 독립적이고 여러 타악기를 사용하는 기술을 개발 한 최초의 플레이어입니다. 한 명의 플레이어가 다양한 타악기를 동시에 연주합니다.

직업

그의 경력 초기에 Camero는 8년 동안 아바나의 Tropicana 나이트클럽을 위한 콩가 드러머였을뿐 아니라 그의 초기의 많은 선구자들과 함께 그의 출생지 쿠바에 녹음했습니다. 그는 1946 년 Broadway의 Plymouth Theatre에서 뮤지컬 리뷰 Tidbits에서 NYC에 처음 출연하여 Carman과 Rolando의 쿠바 댄스 팀을 후원했습니다. 1948년에 그는 Machito와 Afro-Cubans와 함께 "El Rey Del Mambo"곡으로 첫 미국 음반을 녹음했습니다. Dizzy Gillespie와 함께 일하게 됩니다. 1953 ~ 54 년 빌리 테일러 트리오 ( Billy Taylor Trio)에 입사했으며 1954 년에는 스탠 켄튼 (Stan Kenton) 과 함께 공연 및 녹음을 했습니다. 그는 또한 1970 년대의 디스코 레이션에서 성공을 거두었으며 특히 1979년 Salsoul Records 에서 녹음한 Dancin '과 Prancin 앨범에서 Babatunde Olatunji가 "Jingo"라는 트랙을 열었습니다. 앨범도 5 년 넘게 장르 출현 이전의 하우스 뮤직의 영향력과 선구자였습니다. Camero는 2008 년 Arts Jazz Masters Award의 National Endowment 에서 영예를 안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