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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

Pete La Roca의 스튜디오 앨범 Basra(1965년)

by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0. 5.






Pete La Roca - drums




Steve Kuhn - piano



Joe Henderson - tenor saxophone



Steve Swallow - bass



Pete La Roca의 스튜디오 앨범 Basra(196

5년)

레이블: Blue Note - BST 84205
녹음일: 1965년 5월 19일
발매일: 1965년 10월
길이: 40:43
스타일: Hard Bop
프로듀서:Alfred Lion


Track listing(괄호안의 명시된 것 이외에는 모두 Pete La Roca 작곡)
1."Malagueña" (Ernesto Lecuona) - 9:01
2."Candu" - 6:45
3."Tears Come from Heaven" - 5:00
4."Basra" - 9:58
5."Lazy Afternoon" (John La Touche, Jerome Moross) - 5:31
6."Eiderdown" (Steve Swallow) - 4:28


Personnel
•Pete La Roca - drums
•Joe Henderson - tenor saxophone
•Steve Kuhn - piano
•Steve Swallow - bass







https://youtu.be/5pJdcOBIjp0?list=PL627865942D61CAB9







1.

Pete La Roca (Peter Sims, 1938년 4월 7일 - 11월 20일)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였다. 할렘에서 피아니스트인 어머니와 트럼펫을 연주한 의붓 아버지에 의해 태어나고 자란 그는 Circle Records의 대주주이며 라파예트 극장 위의 리허설 공간 관리자인 그의 삼촌 Kenneth Bright에 의해 재즈를 소개받았다. 심즈는 공립학교, 고등 음악 예술 학교 , 뉴욕 시립 대학에서 퍼커션을 배웠다. CCNY 오케스트라에서 팀파니 ( tympani)를 연주했다. 그는 라틴 밴드에서 6 년간 팀버를 연주했을 때 음악 경력 초기에 La Roca 라는 이름을 채택했다.

1957년 맥스 로치 (Max Roach) 는 버드 랜드 (Birdland) 에서 잼 세션동안 그를 알아차리고 그를 소니 롤린스 (Sonny Rollins)에게 추천했다. 11월 3일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에서 오후에 롤린스 (Rollins)의 트리오 드러머가 드러남에 따라 그는 빌리지 뱅가드 ( Village Vanguard)에서 중요한 밤의 일부가 되었다. (원래 La Roca와 함께 5 곡 중 2 곡만 앨범에 나타났다. 1959년에 그는 Jackie McLean ( New Soil )과 Tony Scott, Bill Evans 및 Jimmy Garrison 과 함께 4 중주에서 녹음했다. Garrison 외에도 Bill Evans Trio, 특히 Scott LaFaro 와 Steve Swallow에서 활동하던 베이스 연주자들과 함께 자주 Steve Kuhn, Don Friedman, Paul Bley와 같은 피아니스트들과 함께했다.

1950년대 말과 1968년 말 사이에 그는 Slide Hampton, John Coltrane Quartet, Marian McPartland , Art Farmer , Freddie Hubbard , Mose Allison , Charles Lloyd 와 함께 연주했으며, 자신의 그룹을 이끌고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에 있는 재즈 워크숍의 하우스 드러머로서 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Basra (Blue Note, 1965), , Muse라는 이름의 피아니스트 Chick Corea의 이름으로 Bliss로 발행되었다.

1968년에 그는 사이드 맨 공연을 그만두고 밴드 리더 / 드러머로만 작품을 받았다. 라 로카 (La Roca)는 뉴욕시에서 택시를 운전하여 생활비를 벌기 시작했으며 이후 뉴욕 대학 (New York University) 법대에 다녔다. Turkish Women at the Bath (Douglas, 1967)인 두 번째 앨범이 La Roca의 동의 없이 Chick Corea의 이름으로 발매되었을 때 La Roca는 Douglas Records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으며 잘못 표시된 기록을 상기 시켰다.

그는 1979년 재즈로 돌아 왔고, 새로운 앨범으로 리더 스윙 타임 ( Blue Note , 1997)을 녹음했다.



2.

Steve Kuhn (1938년 3월 24일, 뉴욕 브루클린 출생)은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 및 트리오 리더이다.

전기

Kuhn은 5세 때 피아노를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피아노 연주의 "러시아 스타일"을 가르쳐 준 재즈 바리톤 색소폰 연주자인 Serge Chaloff의 어머니인 Margaret Chaloff의 보스톤 피아노 선생님 밑에서 공부했다. 그는 이른 나이에 클래식 음악을 즉흥적으로 연주하기 시작했다. 십대 때 Coleman Hawkins, Vic Dickenson, Chet Baker, Serge Chaloff와 함께 보스턴 지역의 재즈 클럽에 출연했다.

하버드를 졸업한 후 그는 Lenox School of Music 에서 Ornette Coleman, Don Cherry 및 Gary McFarland 와 연계되었다. 학교의 교수진은 Bill Evans, George Russell, Gunther Schuller 및 Modern Jazz Quartet의 멤버들이었다. 이로 인해 Kuhn은 재즈 즉흥 연주 및 작곡의 가장 혁신적인 음악가들과 함께 연주하고, 공부하고, 녹음했다. 뉴욕의 재즈 갤러리 클럽에서 John Coltrane의 4 중주단과 장기간에 걸친 트럼펫 연주자인Kenny Dorham과 합류했다.

컨은 또한 Stan Getz , Art Farmer , Oliver Nelson , Gary McFarland , Ron Carter , Scott LaFaro , Harvie Swartz , 보컬리스트 Shelia Jordan , Billy Drummond , David Finck 및 Miroslav Vitous 와 함께 출연했다. 1967년부터 1971년까지 컨은 스웨덴 스톡홀름으로 이주하여 유럽 전역에서 자신의 트리오와 함께 일했다. 1971년 컨은 뉴욕으로 돌아와 4 중주를 만들었지만 유럽 공연을 계속하면서 뉴 포트 재즈 페스티벌에 출연했다.

Three Waves, under Kuhn's leadership; Basra, under La Roca's leadership, which also featured Joe Henderson; and under flugelhornist Art Farmer's leadership.

그의 초기시기에, Kuhn은 전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로 알려져 있었다. 그는 1960년대 베이시스트 Steve Swallow와 드러머 Pete La Roca와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음반, 즉 Kuhn의 지도력하에 있는 세 개의 파도 (Three Waves ), 조 헨더슨 (Joe Henderson)을 특집으로 한 La Roca의 지도력 아래 바스라 (Basra ); Flugelhornist Art Farmer의 지도력하에 Sing Me Softly of the Blues를 녹음했다. 또한 주목할 만한 점은 컨이 색소폰 연주자, 작곡가, 편곡자 Oliver Nelson이 이끄는 획기적인 녹음 사운드 피스 (Sound Pieces )와 베이스의 론 카터 (Ron Carter)와 드럼의 그레이디 테이트 (Grady Tate) 를 포함한 4 인조 중주곡에 포함되었다. 다른 비평가들의 음반 중에는 게리 맥팔랜드 (Gary McFarland)가Kuhn을 위해 작곡한 The October Suite와 현악기, 목관악기 및 리드가 포함된 앙상블이 있다. Promises Kept 앨범에는 쿤의 작곡, 피아노 및 현이 포함되어 있다.

수십 년 동안 Steve Kuhn은 베이스 밴드 론 카터 (Ron Carter), 데이비드 핀크 (David Finck), 드러머 알 포스터 (Al Foster), 잭 데 조넷 테 (Jack DeJohnette ), 조이 바론 (Joey Baron )과 같은 연주자들을 포함하는 올스타 트리오를 이끌었다. 그는 뉴욕의 유명한 재즈 클럽에서 라이브 녹음을 여러 번 했다. Kuhn은 재즈 표준 "The Saga of Harrison Crabfeathers"의 작곡가이기도 하다.



3.

Joe Henderson (1937년 4월 24일 - 2001년 6월 30일)은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40년이 넘는 경력을 쌓은 Henderson은 당시 최고의 미국 연주자들과 함께 활동했으며 Blue Note를 비롯하여 여러 유명 레이블에서 녹음했다.

전기

이른 인생

5명의 자매와 9명의 형제가 있는 가정에서, Henderson은 리마,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부모인 Dennis and Irene (née Farley)과 형제 James T.가 음악 공부를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자신의 첫 앨범 "for being so understanding and tolerant"을 그들에게 헌정했다. 이른 음악 관심사는 드럼, 피아노, 색소폰 및 구성을 포함했다. 헨더슨의 형제자매 인 리차드 패터슨 (Richard Patterson)과 허허 (Hurless)와 함께 학교에 다닌 두 명의 피아노 교사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 )덕분에 핸더슨은 피아노를 알게 되었다. 그는 특히 형제의 녹음 수집에 매혹되었다. 고향 드러머인 John Jarette는 Henderson에게 Lester Young, Stan Getz, Dexter Gordon, Charlie Parker 와 같은 음악가의 말을 해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또한 Philhillonic 녹음에서 Flip Phillips, Lee Konitz의 Jazz를 좋아했다. 그러나 Parker는 그의 가장 큰 영감이 되었다. 색소폰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접근 방식은 고등학교에서 허버트 머피 (Herbert Murphy)의 지도하에 이루어졌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학교 밴드와 록 그룹에 대해 여러 가지 작곡을 했다.

18 세가 되면서, Henderson은 1950년대 중반의 디트로이트 재즈 장면에서 활동했으며, 뉴욕시 별(유명한 재즈음악가들)을 방문하여 잼 세션을 했다. Wayne State University 에서 플루트와 베이스 수업을 듣는 동안 Teal School of Music의 유명한 교사인 래리 틸 (Larry Teal) 의 지도하에 색소폰과 작곡 기술을 더욱 발전 시켰다. 1959년 말, 그는 첫 번째 그룹을 결성했다. Wayne State University에 도착할 무렵에는 많은 레스터 영 (Lester Young)의 솔로를 필사하고 외우면서 교수들이 완벽한 피치를 가졌다고 믿었다. 급우 Yusef Lateef , Barry Harris , Donald Byrd는 틀림없이 추가적인 영감을 주었다. 그는 또한 켄터키 주립 대학에 음악을 공부했다.

헨더슨은 1960년 육군 입대 직전 UNAC에 의해 지휘된 10 명의 오케스트라와 지미 윌킨스의 지역 댄스 밴드에 의해 "스윙과 현악기"를 위한 준비를 했다.

초기 경력

헨더슨은 미 육군에서 2년 (1960-62년)을 보냈습니다. Fort Benning에서 처음으로 육군 재능 쇼에 참가하여 1위를 차지한 후 군인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 Fort Belvoir에서 쇼를 개최했다. 파리에서 그는 케니 드류 (Kenny Drew) 와 케니 클라크 (Kenny Clarke)를 만났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초안을 마무리하기 위해 메릴랜드로 보냈다. 1962년 마침내 그는 제대하여 즉시 뉴욕으로 이주했다. 그는 색소폰 주니어 쿡 (Jacques Cook )의 장소에서 그에게 가장 귀중한 트럼펫 연주자인 케니 도햄 (Kenny Dorham)을 처음 만났다. 그날 저녁 그들은 버드 랜드 (Birdland) 에서 덱스터 고든 (Dexter Gordon)이 연주하는 것을 보러갔다. 헨더슨은 고든 자신이 리듬 섹션으로 무언가를 연주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행복하게 받아 들였다.

Henderson의 초기 녹음은 강한 하드 밥의 영향으로 표시되었지만, 그의 연주는 비밥 전통뿐만 아니라 R & B, Latin 및 avant-garde 도 포함한다. 그는 곧 Horace Silver 의 밴드에 합류하여 주크 박스 히트 곡 "My Father for Song"에 대한 독창적인 솔로를 제공했습니다. 1966년 실버 밴드를 떠난 헨더슨은 프리랜서를 다시 시작했으며 도햄과 함께 빅 밴드를 공동 이끌었다. 밴드를 위한 그의 준비는 1996년 Joe Henderson Big Band ( Verve )가 발표 될 때까지 녹음되지 않았다.

블루 노트

1963년에서 1968년까지, Henderson은 Blue Note를 위해 약 30 개의 앨범에 출연했으며 그 중에는 5 개의 앨범이 그의 이름으로 발표되었다. 녹음은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하드 - 밥 세션 (1963 년 1 페이지 )에서 좀 더 탐험적인 세션 (1966 년 내부 조우 와 모드 )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그는 Horace Silver의 노래, Song for My Father와 Herbie Hancock 의 어둡고 조밀하게 편성된 The Prisoner, Lee Morgan의 히트 앨범 The Sidewinder 및 "Out"앨범의 대부분을 포함하여 레이블에 대한 다른 지도자 아래 많은 랜드 마크 앨범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피아니스트 Andrew Hill ( Black Fire 1963 and Point of Departure, 1964)과 드러머 Pete La Roca ( 바스라 , 1965)와 함께.

1967년에는 밴드가 녹음되지 않았지만 핸콕, 웨인 쇼터 , 론 카터 , 토니 윌리엄스가 출연 한 Miles Davis 의 5 중주곡과의 짧은 만남이 있었다. 헨더슨의 적응력과 절충주의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더욱 명백해질 것이다.

이정표

1967년 Orrin Keepnews의 신생 Milestone 레이블에 서명하면 Henderson의 커리어에서 새로운 단계가 되었다. 그는 1967년부터 1968년까지 Freddie Hubbard와 함께 Jazz Communicators를 공동 주도했다. Henderson은 Hancock의 Fat Albert Rotunda ( 워너 브라더스)에 데뷔했다. 이 시간 동안 Henderson은 재즈 - 펑크 퓨전, 스튜디오 오버 더빙 및 기타 전자 장치로 실험하기 시작했다. 효과. 마지막 앨범은 1947년 Powell and Pressburger 영화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노래와 앨범 제목은 People to Power, Blackness Pursuit of Blackness, Black Narcissus 와 같이 성장하는 정치의식과 사회의식을 반영한다.

1971년에 Blood, Sweat & Tears 와 짧은 관계를 맺은 후 Henderson은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했고 이력서에 교육을 추가했다.

나중에 경력과 죽음

그는 종종 Echo of a Era, Eric of Era , Griffith Park Band 및 Chick Corea와 함께 일 했었지만 1980년대 전반에 걸쳐 주로 선두 주자였다. 완성되고 다작한 작곡가인 그는 재 해석 표준과 자신의 초기 작곡에 더 집중하기 시작했다. 블루 노트는 뉴욕시의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에 녹음된 테너 (Tenor) 의 두 권의 발표와 함께 1986년에 부활 한 재즈 장면의 최전선에 예술가를 배치하려고 시도했다. 앨범 (Ron Carter with Bass와 Al Foster of drums)은 1957년 Sonny Rollins 에서 사용된 테너 트리오 형식을 재검토하여 같은 레이블의 Vanguard 앨범에 실었다. Henderson은 Thelonious Monk 의 "Ask Me Now"가 서명 발라드 곡으로 자리 매김하면서 향후 7 년 또는 8 년 동안 자신의 기본 레퍼토리를 수립했다.

Joe Henderson, Charloten Haden과 Foster가 등장하여 이탈리아 독립 라벨 Red Records 에서 Henderson이 주요 경력 변화를 겪었다는 사실이 발표 되었다. Verve는 그를 주목했고 1990년대 초에 서명했다. 그 레이블은 그를 녹음하는 '노래 책'접근법을 채택하여 상당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Henderson을 현대 재즈 현장의 선두에 서게 되었다. 1992년 '컴백'앨범 인 Lush Life : Billy Strayhorn의 음악은 상업적으로 중요한 성공을 거두었고 Miles Davis, Antonio Carlos Jobim, George Gershwin 오페라인 Porgy and Bess의 헌정 앨범이 이어졌다.

조 헨더슨 (Joe Henderson)은 2001년 6월 30일에 폐기종과의 오랜 전투 끝에 심장 마비로 사망한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에서 사망했다.



4.

Steve Swallow (1940년 10월 4일 출생)는 Jimmy Giuffre, Gary Burton 및 Carla Bley 와의 공동 작업으로 유명한 재즈 베이시스트 겸 작곡가입니다. 그는 전기베이스 기타로 전적으로 전환 최초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중 한 명입니다.

전기

스왈로우는 뉴저지의 페어론 (Fair Lawn) 에서 태어났습니다. 14세에 더블베이스에 들어가기 전에 어린 시절 피아노와 트럼펫을 공부했습니다. 예비 학교에 다니는 동안 그는 재즈 즉흥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1960년 그는 Yale을 떠나 작곡을 공부하고 뉴욕시에 정착했으며 당시 Jimmy Giuffre의 트리오와 Paul Bley와 함께 연주했습니다. 1963년 Art Farmer 의 사중주단에 합류한 Swallow는 작곡을 시작했습니다. 1960년대에 게리 버튼의 다양한 밴드와의 장기적인 관계가 시작되었습니다.

1970년대 초 Swallow는 독점적으로 일렉트릭베이스 기타로 바꿨습니다. 몽크 몽고메리 (Monk Montgomery)와 밥 크 랜쇼 (Bob Cranshaw 와 함께 첫 번째 재즈베이스 연주자 중 한 명 이었습니다. (Swallow의 가장 좋아하는 드러머인 Roy Haynes의 많은 격려와 함께). 그는 (Hotlicks의 구리로 만든) 픽을 가지고 연주하며 그의 스타일은 상위 레지스터에 복잡한 솔로가 포함됩니다. 그는 베이스 기타의 높은 C 문자열을 얼리어답터로 사용했습니다.

1974-1976년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에서 가르쳤습니다. 그는 The Real Book의 첫 번째 판을 모은 Berklee 학생들에게 작곡 몇 곡을 기고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커버에 잘 착용된 커피 얼룩덜룩한 책의 그림과 함께 앨범 Real Book을 녹음했습니다.

1978년 Swallow는 Carla Bley의 밴드의 필수 멤버가 되었습니다. 그는 1980년대부터 Bley의 낭만적인 파트너였습니다. 그는 1980년대 초 John Scofield와 함께 광범위하게 여행했으며 몇 년 동안이 몇 차례 공동 작업을 했습니다.

Swallow는 80년대 중반 이후 Down Beat의 연례 투표에서 비평가와 독자 모두 지속적으로 일렉베이스를 차지했습니다. 그의 작곡은 Jim Hall (그의 첫 번째 곡 "Eiderdown"), Bill Evans, Chick Corea, Stan Getz 및 Gary Burton 등이 연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