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rrick Hodge/데릭 호지(1979년 7월 5일,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다.)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미국의 베이시스트, 작곡가, 음반 제작자 및 음악 감독이다.
직업
하이브리드 베이시스트 및 솔로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Derrick은 Common, Q-Tip, Kanye West, Timbaland, Jill Scott, Mos Def, Musiq Soulchild, Floetry, Gerald Levert, The Robert Glasper Experiment ( Robert Glasper, Mark Colenburg, Casey Benjamin), Anthony Hamilton, James Moore, Donnie McClurkin 그래미 수상 경력이 있는 클래식 작곡가 Osvaldo Golijov 등과 함께 연주하거나 녹음을 했다. 그는 또한 Clark Terry, Mulgrew Miller, Terell Stafford 및 Terence Blanchard 와 같은 재즈 아티스트와 함께 여행하고 녹음했다. 그는 4 개의 그래미에 노미네이트되었는데 하나는 Flow와 A Tale of God’s Will (A Requiem for Katrina) (2007)는 극도로 성공적인 작곡으로 나타났고 하나는 Best Large Jazz Ensemble 앨범이다. 그는 랩퍼 커먼의 앨범 Be and Finding Forever 에도 출연했으며 그래미상을 수상하면서 베이스와 두 트랙을 제작했다. Hodge는 R & B 싱어 맥스웰의 뮤직 디렉터로도 활동했으며 2009년 Maxwell의 Columbia Records 에서 베이시스트로, BLACKsummers'night 는 미국 Billboard 200 및 US Billboard 's Top R & B 에서 1 위를 차지했다. / Hip-Hop 앨범을 발표 할뿐만 아니라 2010 년 Best R & B 앨범 에서 그래미상을 수상 했다. Hodge는 2013년 최고의 R & B 앨범 인 그래미 상을 받았으며 2012 Blue Note Records 릴리스인 Black Radio에 대한 높은 평가를 얻은 Robert Glasper Experiment 블랙 라디오 2의 2013년 후속 출시와 함께 2014 년에 다시 수상했다.
Derrick은 2006년 8월에 방영된 Spike Lee가 제작한 HBO 다큐멘터리 이자 St. Anna에서 기적의 결말 크레딧을 위한 합창 편곡자인 Levees Broke : Levees Broke : Four Acts의 레퀴엠에 대한 공헌 작곡가였다. 그는 다큐멘터리 영화 Faubourg Treme : Lolis Eric Elie가 쓴 Dawn Logsdon이 감독하고 2008년에 발표 한 Black New Orleans 의 Untold Story에 대한 독창인 작곡가이다. 다른 영화에는 The Recruiter의 음악 작곡가 Edet Belzberg , MK Asante, Jr. 가 감독한 Black Candle , 감독이자 극작가 David E. Talbert의 다양한 사운드 트랙을 작곡했다. Hodge는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의뢰로 작곡된 다른 작품들, 현악기 배열, 연극 악보 중 작은 금관악기 앙상블을 위해 준비한 ""Infinite Reflections"등 다양한 작곡도 썼다.
Hodge는 2011년 9월에 음반 제작사이자 새 Blue Note Records 사인 Don Was와의 만남을 통해 Blue Note Records 에 서명했다. 2013년 8월 6일 Hodge의 첫 번째 솔로 앨범 인 Live Today가 미국에서 출시되었다. 라이브 투데이 (Live Today)는 Common ( "라이브 투데이"타이틀 트랙), 보컬리스트 Alan Hampton ( "Holding Your You"), Robert Glasper ( "Live Today"타이틀 트랙) , Chris Dave , Mark Colenburg, 키보드리스트이자 음악 프로듀서 인 Travis Sayles, 트럼펫 연주자, 음악 프로듀서인 Keyon Harrold , Aaron Parks 등이 있다. 라이브 뮤직에는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영향력을 융합시킨 하이브리드 앨범으로 알려진 Hodge가 작곡한 독창적인 작곡이 있다. "Doxology, (I Remember)"는 베이스 기타와 더블베이스에 호지를 사용하고 Travis Sayles는 해먼드 오르간 이며, 토마스 켄 (Thomas Ken)의 찬송가인 "독 (Doxology)"의 편곡이다.
LIVE TODAY
라이브 투데이 (Live Today)는 베이시스트 겸 작곡가 Derrick Hodge가 솔로 레코딩 경력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여정을 알린다. 제목은 그의 데뷔 앨범 제작에 있어 최고의 가이드 원칙을 암시하며 그의 음악적 깊이의 심오함과 폭을 보여주는 놀라운 성과이다. "이 전체 앨범은 작곡가의 모자를 쓰고 있었지만 주어진 시간에 내가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한 예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지는 피아니스트 멀글루 밀러 (Mulgrew Miller), 트럼펫 연주자 (Terence Blanchard), R & B 스타 인 질 스콧 (Jill Scott), 맥스웰 (Maxwell)과 같은 재즈 타이탄과 함께 연주했지만 33 세의 베이시스트는 Robert Glasper Experiment로 그래미상을 수상한 바 있다. Glasper가 현대 재즈, 힙합, R & B 등의 독특한 멜로디를 구성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Live Today 역시 이러한 장르를 강력하고 개인적인 용도로 통합한다. 그러나 그것은 분열 실험이 아니다. 비슷한 점을 제외하면 라이브 투데이는 독특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Glasper는 실험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투데이의 여러 노래에 기여한다 : 색소폰 연주자 / 보코더 연주자 Casey Benjamin, 드러머 Chris Dave 및 Mark Colenburg이 포함되었다. 그러나 호지는 음악가를 모집하는 데 더 넓은 그물을 던진다. 다양한 캐스트에는 랩퍼 커먼, 싱어 / 기타리스트, 앨런 햄튼, 키보드 제임스 포이저와 애런 파크스, 색소폰 연주자 인 마커스 스트릭 랜드, 트럼펫 연주자 키톤 해럴드, 미국 현악 사중주단 등이 포함된다.
베이시스트로서, 호지는 전반적인 작곡 사운드에 더 집중하기 위해 자신의 기량을 발휘한다. "이 음악을 작곡 할 때 연주한 악기의 음색과 사운드에 관해서는 별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나는 밴드 사운드 쪽으로 끌어당기고 그 프레임 워크 내에서 작업했습니다."
살아있는 오늘은 의심할 여지없이 공동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호지가 호지와 턴 턴리스트 인 자히 선댄스 (Jahi Sundance)가 만든 어두운 텍스처를 통해 숨어있는 긴장감 넘치는 "The Real"과 함께 열린다. 그 후 곧 노래는 즐거운 재즈 - 펑크로 발전하고, 전염성의 zouk 걸음 소리가 뜬다.
다음 트랙인 "Table Jawn"은 Hodge의 "스냅 샷"유추를 완벽하게 보여준다. 금속성 리듬은 원래 호지의 아내의 아이폰에서 따왔다. 그녀는 아침 식사 테이블에서 호지, 글래스퍼와 데이브 사이의 유머러스한 토론을 목격했다. 즉흥적인 잼 세션으로 나아갔다. 호지 (Hodge)는 "누군가가 컵을 들고 다른 사람이 논쟁을 끝내려고 하는 동안 비트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호지는 회상한다. "나는 그 때 숟가락을 집어 들고 모두가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리드미컬한 연주에서 Hodge는 그것 주위에 가져 오는 멜로디를 만들었다.
"Message of Hope"도 음성 메모에서 시작되었다. 그는 로스 앤젤레스에서 차를 운전하다가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가 집에 도착했을 때 그는 화음을 사용하여 Colenburg와 키보드리스트 / 오르간 Travis Sayles와 함께 녹음했다. "나는 멜로디가 내게 다가 왔을 때 느끼는 정신을 알고 있었다. - 특정 리프트와 약속의 느낌. 그래서 나는 나중에 다른 요소들을 추가 할 때 감정과 느낌에 집착했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립 리듬으로 끝나는 격렬한 무술 리듬으로 시작하는 연상의 "Boro March"은 뉴저지 주 Willingboro에있는 고등학교 행진 밴드에서 Hodge의 십대 청소년에 대한 명상이다. "나는 다양한 음악 스타일의 온상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우리가 그것을 모두 꺼내는 한 가지 방법은 밴드 룸에서 연주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단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최대한 단순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했으며 드럼 라인 고비를 염두에 두고 개발했습니다."
제목 트랙은 Common의 대화 형 운율 덕분에 앨범의 전체 테마에 대한 가장 명확한 표현을 제공한다. Common의 앨범 중 3 곡 (Be, Finding Forever, The Dreamer / Believer)을 연주 한 후 호지가 MC에 MC를 초대하기에 적합했다. 호지 (Hodge)는 "Common을 예술가이자 사람으로 존경합니다."라고 말하면서, "처음이 앨범을 개념화 할 때, 나는 점프에서 공통점을 원한다는 것을 알았고, 나와 협연하기로 동의 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
성취된 재즈베이스 연주자인 앨런 햄튼 (Alan Hampton)은 게스트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를
"Holding onto You."에서 연주한다. 호지는 언젠가 다른 녹음 세션에 참여하면서 햄튼의 노래 재능을 발견했다. "그는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그것은 믿기지가 않았습니다. 나는 그 노래가 자연스럽다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라고 Hodge는 말한다. 이후, 호지는 특별히 햄튼의 노래와 멜로디와 가사를 썼고, 또한 현악 4 중주 반주를 준비했다. 호지는 또한 가수 / 작곡가 개념을 염두에 두고 솔직한 발라드 "Solitude"를 썼지만, 이 악기 발라드의 멜로디를 담고 있는 프렛트없는 베이스와 함께.
"Anthem in 7"장소는 호지스의 일렉트릭베이스이다. 그는 원래 여러 밴드 멤버들과 함께 녹음했으나 Colenburg의 드럼 연주와 Sayles의 오르간을 제외하고는 악기 자체를 다시 녹음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방금 실험적으로 그리고 자발적으로 들리는 것을 원했고, 모든 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아교로 묶는 일련의 멜로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라고 Hodge는 말한다. "Still the one"은 또 다른 슬링키 슬로우 잼으로 Benjamin의 독창적인 보코더 작업을 선보이며 사운드 스케이프를 가로 질러 활공한다. Hodge는 다른 모든 악기 (베이스, 피아노, 신스 및 드럼)를 특징으로 한다.
Hodge와 오르간 연주자 인 Sayles 사이의 찬송가 인 "Doxology (I Remember)"도 Hodge의 어린 시절을 반영합니다. 이번은 교회와 관련이 있다. "나는 교회에서 완전히 자라지는 않았지만, 어렸을 때 어떤 지점에서 매우 열심히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찬송가가 저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 었는지 기억합니다. 호지가 말했다. 호지 (Hodge)는 어린 시절의 또 다른 장면을 19 번에 녹음 한 데모 트랙에서 나온 "Rubberband"Interlude로 제공한다. Dave와 Poyser가 기여한 곡을 개조했다.
Hodge는 "Dance with Ancestors"와 "Gritty Folk"를 각각 두 명의 뮤지컬 영웅에게 헌정한다. 슬라이딩 멜로디, 에피소드 박람회 및 광대 한 악기 사용으로 호기심을 표현한 Stefon Harris는 호지가 자신이 좋아하는 작곡가 중 한 사람으로 인용한 바이브 레조 니스트 Stefon Harris에게 경의를 표한다. "나는 종이에 메모를 인간의 감정과 연결하여 경의를 표해야했다."호지는 "듀크 엘링턴, 웨인 쇼터 (Wayne Shorter), 그리고 다른 많은 사람들의 정신으로 나에게왔다"고 말했다. Colenburg의 긴장된 드럼 리듬, Hodge의 머리 끄덕 거리는베이스 및 "Gritty Folk"의 Harrold의 멀티 트랙 트럼펫은 Blanchard가 종종 밴드와 함께 생방송을 만드는 New Orleans 분위기를 암시한다. "뉴 올리언스의 핵심은 뉴 올리언스의 전부는 아니지만 그 느낌이 있습니다."라고 호지는 설명한다. "일종의 뉴 올리언스가 추진하고 있습니다."
Glasper 외에도 Hodge는 Blanchard와 Miller가 밴드 리드와 솔직한 음악가로서의 접근 방식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인정한다. "공통 분모는 모두 너를 만나라고 말했던 상황에 나를 둔다"라고 호지는 설명한다. "그 같은 정신으로 나는 이 녹음에 있는 음악가들과 함께 일하기로 결심했다. 그게 내 밴드에 있으면, 나는 그들을 바꾸려고 하지 않는다. "
현재 로스 앤젤레스에 거주하고 있는 Hodge는 Willingboro, NJ의 Philadelphia 외부에서 자랐다. 그는 초등학교 오케스트라에서 일렉트릭베이스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고등학교 재즈 밴드가 베이시스트를 필요로 했을 때, 그를 고용했다. 그의 고등학교 밴드 선생님의 제안에 따라 Hodge는 Temple University에서 공식적인 재즈 교육을 계속했다. "그것은 재즈 여행의 시작이었습니다. 내가들은 첫 번째 재즈 앨범은 낸시 윌슨과 캐넌 볼 애드 더리의 Never Will I Marry 이었다."
Temple 대학에서 공연을 전공하는 동안 Hodge는 테너 색소폰 연주자 Bootsie Barnes 및 나팔수 Terrell Stafford와 같은 Philly greats와 함께 연주했다. 동시에 Hodge는 Jill Scott, Musiq Soulchild 및 Floetry와 같은 필라델피아의 가장 우수한 현대 R & B 아티스트들과 상당한 세션을 진행했다. "당시 필라델피아에서는 그와 같이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었고, 이 모든 예술가들이 그렇게 빨리 날아갈 것이라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는 사실을 아무도 모릅니다."라고 호지는 회상한다. 그러나 그것은 확실히 일어난 일이었다.
2000 년 데뷔작인 Who Is Jill Scott을 지원하기 위해 Scott과 함께 투어를 하면서 Hodge는 교차로에 도착하여 학교에서 계속 연주할 것인지 학교를 끝내야할지 결정해야했다. Scott과 진심 어린 대화를 나눈 후에, 그는 Temple로 돌아가서 재즈 찹 jazz chops을 계속 개발했다.
라이브 투데이 (Live Today)는 다양한 재즈 및 R & B 아티스트와 함께 일하는 호지의 모든 경험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호지 (Hodge)는 "나를 지지하고 나를 기쁘게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직하고 투명하게 말하고 싶었다."라고 말하면서, "나는 주어진 앨범에 주어진 순간에 내가 아티스트로 느꼈던 것을 실제 앨범으로 보여주고 싶었다. 그들을 내 여행의 일부가 되게 하십시오. " 라고 주문을 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