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ry Harris/배리 도일 해리스 (1929년 12월 15일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 태생)는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 밴드 리더, 작곡가, 편곡자 및 교육자이다. 그는 비밥 스타일의 주창자이다.
이른 생활 및 경력
Harris는 4세 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다. 그의 어머니는 교회 피아니스트였으며 Harris가 교회 음악이나 재즈 음악에 관심이 있는지 질문했다. 재즈를 선택한 후, 그는 Thelonious Monk 과 Bud Powell 의 음악에 영향을 받았다. 그는 공공장소에서 클럽과 무도회를 위한 연주를 했다. Harris는 그의 10 대에 Bud Powell이 연주한 솔로를 들으며 모방하고 비밥 스타일을 배웠다.
나중의 삶과 직업
1950년대
Harris는 1950년대 디트로이트에 있었고 Miles Davis, Sonny Stitt, Thad Jones와 같은 음악가들과 함께 작업했다. 그는 또한 Gene Ammons의 정기적인 피아니스트였던 Junior Mance 대신 자주 공연했다. 더하여, 해리스는 그룹의 거주 피아니스트인 Richie Powell (Bud Powell의 동생)이 자동차 충돌로 사망한 후 피츠버그로 1956년 Max Roach와 간단히 함께 여행했다.
1960년대
해리스는 Cannonball Adderley의 5 중주로 연주했으며 심지어 그들과 함께 텔레비전에서 연주할 기회가 있었다.
Harris는 1960년 뉴욕으로 이주하여 재즈 교육자이자 연주자가 되었다. 뉴욕에서 근무하는 동안 Harris는 공연과 녹음을 통해 Dexter Gordon, Illinois Jacquet, Yusef Lateef 및 Hank Mobley와 협력했다.
1965 년에서 1969 년 사이, Harris는 Village Vanguard 에서 Coleman Hawkins와 광범위하게 공연했다.
1970년대
1970년대 Harris는 New Jersey의 Weehawken 에 있는 Monk와 함께 재즈의 후원자인 Baroness Pannonica de Koenigswarter의 집에서 살았으며 동료 피아니스트의 지난 몇 년 동안의 논평을 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었다.
해리스는 또한 1974년에 뉴욕 재즈 레퍼토리 컴퍼니 (The Jazz Repertory Company)에서 리허설을 위해 몽크 (Monk)를 공연했다.
1970년대 중반까지 Harris와 그의 밴드 멤버는 유럽 도시와 일본에서 콘서트를 개최했다. 일본에서는 Yubin Chokin 콘서트홀에서 2일 동안 공연을 했으며, 그의 공연은 Xanadu Records가 발표한 앨범으로 수록 되었다.
1980년대
1982년부터 1987년까지 Harris는 뉴욕의 8 번가에있는 Jazz Cultural Workshop을 담당했다.
Harris는 1989년 다큐멘터리 영화 ' Thelonious Monk : Straight, No Chaser ( Clint Eastwood 제작)'에 출연하며 Tommy Flanagan 과 함께 듀엣 공연을 했다.
1990년대
Harris는 토론토 소재 피아니스트이자 교사인 Howard Rees와 협력하여 독창적인 하모니 및 즉흥 연주 시스템과 강의 과정을 기록한 일련의 비디오 및 워크북을 제작했다.
2000년 - 현재
2000년에, 그는 배리 해리스 - 비밥의 정신에서 윤곽을 잡았다.
Harris는 전 세계에서 계속해서 공연하고 가르친다. 그가 여행하지 않을 때 그는 보컬리스트, 피아노 학생 및 기타 악기를 위해 뉴욕시에서 매주 음악 워크숍을 개최한다.
Harris는 19개의 앨범을 리드 아티스트로 녹음했다.
재즈 문화 극장
Larry Ridley, Barry Harris, Jim Harrison, Frank Fuentes는 1982년부터 재즈 문화 극장을 설립하는데 협력했다. 맨해튼의 28 번가와 29 번가 사이의 상점가에 있는 뉴욕시의 368 번가에 위치하고 있다. 저명한 재즈 아티스트와 잼 세션을 주최하는 공연장이다. 또한 Barry의 음악 수업에서는 보컬리스트와 악기 연주자가 각각 별도의 세션에서 가르쳤다. 몇몇 예술가는 Barry를 포함한 그의 앨범에 녹음했다. For the Moment. Jazz Cultural Theatre에 출연한 많은 음악가들과 주목할 만한 재즈 음악가 중 한 명은 베이시스트 Larry Ridley, 기타리스트 Ted Dunbar , 피아니스트 Jack Wilson, 트럼펫 연주자 Bill Hardman , 테너 색소폰 연주자 Junior Cook, 트럼펫 연주자 Tommy Turrentine , 알토 색소폰 연주자 Charles McPherson, 피아니스트 Mickey Tucker 테일러 색소폰 연주자인 Clifford Jordan, 기타리스트 Mark Elf, 알토 색소폰 연주자 Lou Donaldson, 드러머 Vernier Fournier, 베이시스트 Hal Dotson, 베이시스트 Jamil Nasser, 피아니스트 Chris Anderson , 피아니스트 Walter Davis, Jr., 피아니스트 Michael Weiss, 탭 댄서인 Lon Chaney와 Jimmy Slyde, Francis Paudras (피아니스트 Bud Powell의 전기 작가), 은색 벤틀리 세단을 클럽 앞에 두고있는 유명한 재즈 후원자인 Baroness Pannonica de Koenigswarter가 있다. Jazz Cultural Theatre (JCT)는 1987년 8월 14일까지 임대가 만료되고 집세가 늘어날 때까지 5 년 동안 활발한 활동을 즐겼다. Barry는 자신의 재즈 기악 및 보컬 수업을 뉴욕시, 일본 및 유럽의 다른 장소로 옮겼으며, 전 세계적으로 헌신적인 학생이 늘고 있다. 많은 이들이 현재 이스라엘 태생의 뉴욕 출신의 재즈 기타리스트 Roni Ben-Hur, 아르메니아 비밥 피아니스트 Vahagn Hayrapetyan, 이탈리아 출신의 형제 Luigi (알토 색소폰) 및 Pasquale Grasso (기타) 등의 전문가이다.
이론적 개념
해리스는 수년 동안 성문화된 방법론과 재즈 교육에 대한 접근 방식을 개발해 왔다. Charlie Parker와 Bud Powell이 사용하는 멜로디 및 하모니 개념 / 기법을 중심으로 한 그의 접근 방식은 메이저 및 마이너 6th 코드와 팔라듐 스케일 (예 : Beap Major, Bebop Dorian 및 Bebop Mixolydian, 또는 주요 6th 감소, 마이너 6 위, 그리고 지배적인 7 점)을 멜로디와 하모니를 만드는 기초로 삼았다.
예를 들어, 비밥 메이저 스케일은 5 번째와 6 번째 스케일 사이에 여분의 음표가 있는 주요 스케일이다. 이 음계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연습은 D 메이저 6th 코드를 D 감소 된 7th 코드로, C 메이저 6th 첫 번째 반전으로, D 감소 된 7th 첫 번째 반전으로, C 메이저 6th로 두 번째 반전 등으로 연주하는 것이다. 규모를 올려라. 드롭 2와 드롭 3과 같은 음성을 이 방식으로 위아래로 적용하면 재즈곡을 통해 음색을 지정하거나 "편집"할 때 정적 보이스를 연주하는 것과 달리 이동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한다. 동일한 개념이 마이너 6 번째 축소 된 스케일에도 적용된다. 관련된 음소거 (또는 음표)가 메이저 또는 마이너 6th 코드 보이스에서 사용된 후 해결된 개념 (또는 메이저 또는 마이너 6th 코드 노트가 관련된 7th 코드에서 사용 된 후 " 해결됨)은 움직임을 만드는 추가 방법이다.
Harris는 주요 6th 코드와 7th 코드의 관계를 강조한다. 둘 다 같은 4 개의 음표를 공유하며 어떤 음표가 저음으로 간주되는지에 따라 다르다. 마이너 6th 코드와 절반 감소 된 7th 코드 간에는 동일한 관계가 발생한다. 즉, C minor6과 A minor7b5는 거의 상호 교환 가능하다.
재즈 하모니에 대한 그의 접근 방식은 또한 감소된 7번째 코드와 지배적인 7번째 코드와의 관계에 크게 의존한다. 감소 된 7번째 코드를 활용하여 그는 피아니스트와 기타 연주자가 반주에서 더 큰 자유와 자신의 말로는 "화음이 아닌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화음의 비율을 공식화했다.
그의 근본 척도는 주요 6 번째 감소 척도이지만, 중요하지 않은 6 번째 감소, 지배적인 7 번째 감소, 지배적인 7 개의 평균 5 감소된 척도가 중요하다. 이 개념을 확장한 Barry는 모든 화음 변경 (편평하고 날카로운 9 's, 날카로운 11 's, 평평한 13 's 등)을 트라이톤의 마이너 6 번째 감소 된 스케일 (G7altered의 마이너 6 번째 감소 된 스케일)에 연관시킨다. 해리스는 2008년 스페인에서 실시된 이 클리닉에 대한 YouTube 동영상에서 주요 6 점 감소 규모를 가르치고 들을 수 있다.
프란스 엘센 (Frans Elsen)은 헤이그의 왕립 음악원 (Royal Conservatory of Music)에서 수년간 배리 해리스 워크샵을 통해 비디오를 찍었다. 그는 헤이그에서 해리스가 가르치는 기술을 대표하는 54 편의 비디오로 편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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